헤겔 철학 요약
헤겔, 체계의 철학자
헤겔은 칸트가 시도한 후 그의 시대에 대한 모든 지식을 주문하는 방대한 시스템을 구축한 독일 철학자이다. 그의 주요 작품 중 :
- 성령의 현상학 (1807)
- 철학적 프로페듀틱스 (1809-1816)
- 논리의 과학 (1812-1816)
- 철학 과학 백과사전 핸드북 (1817)
- 법철학의 원리 (1821)
- 역사철학 강의
- 종교의 미학과 철학에 관한 강의
헤겔은 인간의 역사와 문화, 즉 절대자의 점진적인 기원에서 나타나는데, 그 기원은 그 자체로 그 기초를 가지고 있다. 우주적 관념, 즉 영의 우월한 형태는 과정의 끝, 즉 절대적 용어이다.
헤겔의 철학, 체계와 절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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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겔의 철학은 모든 것을 포용하고, 현실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역사와 사물을 생각하고, "통찰력과 이해"를 가져야합니다. 이것이 철학에 부여된 임무이다.
철학은 조직적이고 닫힌 모든 요소들이 독립적이고 지식이며 생각과 삶의 모든 요소를 포용하는 단합을 형성하는 체계입니다.
- 이 프로젝트는 주관적인 표현이 아니라 영적 원리 역동적, 영원한 창조, 영생, 반짝이는 물 속에서 굴러 다니는 모든 유한 것들로 이해되는 아이디어에 대한 기본 내용을 총체화하고 종합합니다.
- 이 아이디어의 본질은 형성되고, 깊어지고, 다른 수준에서 자랍니다.
그것은 주로 그 자체와 동일한 생각으로 존재합니다 (첫 번째 순간). 그런 다음 그 자체에서 벗어나 외부화됩니다 (두 번째). 마지막으로, 세 번째 시간 동안에, 관념은 그 자체로 돌아가고, 영이 펼쳐질 때, 즉 생각이 점차적으로 명확해지고 마침내 절대자에게 도달함에 따라이다.
– 논리학, 과학, 논리적 범주의 관념, 자연의 철학, 외부와 영의 철학을 발전시키는 자연관념의 과학, 학생 훈련, 관념이 그녀 자신에게로 돌아가는 것, 그것의 외적 실존으로부터 세 가지 영적 순간들에 대응한다.
헤겔과 변증법적 논리:
먼저 변증법의 논리와 법칙을 고려하십시오. 이 생각은 실제로 변증법적으로 논리의 헤겔 분석으로서의 일부 결정과 법칙에 따라 퍼집니다.
헤겔의 근본 원리는 배치와 변증법적 진보에 대한 개념이다. 즉,이 사상가에서 변증법을 의미합니까?
– 본질적으로 모순을 극복함으로써 사고의 방식, 논문에서 반론과 종합에 이르기까지
- 그것은 연속적인 모순에 의해 압도됩니다 (이 용어는 정확하게 지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헤겔, 부정을 제거하고 유지하고, 사나를 파괴하는 행위) 사실, 모든 사람들의 움직임이 일어납니다.
– 각 단계에서 결정이 거부되고 동시에 보존됩니다.
– 따라서, 버튼은 꽃의 붕괴에서 사라집니다 : 꽃은 버튼을 거부하고 동시에 그것을 유지합니다.
– 또한 그것은 과일의 모양, 그리고 꽃의 보존 부정입니다.
이것이 각 용어가 동시에 통합되는 행진입니다.
– 반신론적 순간의 통합과 통합의 합성으로 발생합니다.
-이 발전에서 중요한 역할은 모순, 즉 하나가 다른 사람의 부정 인 용어의 집합에 의해 수행됩니다 : 그리고 "죽음"과 "살아있는"것은 고립되어 있지 않고 서로 지속적으로 교환됩니다.
– 마찬가지로, "존재"와 "nil", "뜨거운"과 "차가운", 그들은 서로를 불렀던 모순 된 용어.
이러한 관점에서 부정적인 플레이는 물론 필수적이다.
- 부정적인 점은 긍정적 인 결정이 제거되는 개발 과정의 타이밍을 말하고, 진정한 창조적 인 "작업"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 그것은 파괴, 유지 및 보존, 하나의 움직임.
부정적인 순간과 긍정적 인 순간은 헤겔의 변증법의 양면입니다.
헤겔, 인간 활동 및 역사 :
부정적인 것은 우리를 이해하게 만드는 사람입니다. 그 사람은, 실제로, 근본적으로, 욕망 부정자이다: 그것은 목표나 대상을 향하는 경향이 있고, 그들 자신의 것으로 동화되고, 부정하려고 시도한다(예를 들면, 음식은 피험자에 의해 흡수된다).
그러나 욕망의 진정한 대상은 타자이다: 양심은 오직 다른 사람을 향할 때에만 생겨나고 형성되며, 그것은 "의식의 주인"으로 인식되는 데 지배적인 경향이 있다.
오직 헤겔을 보여주고, 욕망은 내 발전기의 욕망이다. 순수한 명성을 얻기 위해 죽음과의 싸움에서 인간 의식은 다른 의식에 직면하고 자신의 우월성을 "인식"하려고 노력합니다.
개인의 자아에 대한 훈련을 넘어서 부정이 완전한 힘으로 교화되어 표현됨에 따라 일과 역사 속에 있습니다.
– 일은 사실상 극복해야 할 자연을 부정하는 것이며, 인간의 형태 밖의 세계를 지칭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이다.
– 따라서, 그는 사물을 인간화하고 자연을 길들이는 사람.
– 그것은 실제적인 활동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외적인 것들의 변형을 말하며, 따라서 인간의 내면성과 부정성의 봉인으로 표시된다.
역사 역시 (관념과 영적 과정 전체의 발전으로 이해됨) 그 안에 부정성의 일부인 인간을 완전히 드러낸다: 그것은 사람이 세상을 부인하고 외재화와 자유를 누리는 곳이 되고 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사적 발전의 본질을 오해하지 말라.
– 물론, 역사의 개별 표식은 자신의 프로젝트이지만, 그것은 단지 세계 영의 책임 d'affaires입니다.
– 사실, 역사, 전체 절대 관념에 의해 생겨난 영적 운동은 이성의 표현이며, 세상에 내재된 신성한 원리로 생각된다.
– 이성은 사물을 지배하며, 그의 디자인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기 위해 그녀는 개인의 소원과 열정을 사용합니다.
남자들은 그들이 정말로 원하는 것입니까?
- 사실, 이성 "속임수": 우리는 단지 그것이 그 자체로 행동하지 않고 인간의 열정을 그 자리에서 행동 할 수 있다는 것을 "이성의 교활함"이라고 부릅니다.
– 남성으로서 그들은 착용하고 그들은 "이성"신성의 그것을 훨씬 뛰어 넘는 프로젝트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부족합니다.
헤겔의 눈에는 이러한 "트릭"의 다양성을 통해 역사적 과정이 이해력과 투명성이 점점 더 완벽 해지고 있습니다.
– 특히, 국가는 절대적 이성의 실현이다. 상대적이고 우발적 인 조직을 지정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사회적 실체가 자신에 대한 완전한 의식에 도달했다는 것입니다.
- 그에게서 그 남자는 주장하고 자신을 발견합니다 : 임의적으로 전달되기는커녕, 그는 국가 조직, 진정한 자아에서 실험했습니다.
헤겔에서 역사는 좁은 의미가 아니라 포괄적이고 보편적인 것을 의미한다. 우주 역사는 절대 영의 신성한 과정의 현시활동, 그것이 그 자체를 인식하게 되는 점진적인 진보에 지나지 않는다.
헤겔, 예술, 종교 및 철학 :
전체 영적 과정의 마지막 단계는 예술, 종교 및 철학의 단계와 일치합니다 : 영의 운동은 점점 더 큰 투명성을 얻습니다.
– 예술, 사실 절대자를 가시적인 형태로 나타냄.
– 그것은 목표 영을 취하고, 형태나 구체적인 표현을 통해 말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아름다움에 관해서는, 그것은 이러한 관점에서, 아이디어의 합리적인 표현으로 정의됩니다. 영의 더 높은 형태로 생각 된이 아이디어는 작품과 아름다운 작품에서 완전히 실현되었습니다.
-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예술 작품에 있으며, 민감한 형태이며 철학에서와 같이 아직 순수한 개념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예술은 과거로부터 지금 우리를위한 것입니다 : 그는 우리 문명에서 진리와 삶을 잃어 버렸다고 헤겔은 말합니다.
– 이러한 쇠퇴는 예술과 미술의 철학에 대한 미학적, 철학적 성찰의 도래를 가능하게 한다.
종교(개인이 하느님에 대한 생각에 서서 그와 연합하여 서 있는 훈련), 철학(이것에 대한 지성과 생각, 그리고 그의 단위 안에 있는 세계에 대한 실제적인, 체계적 설계와 개념적 이해가 무엇인지)에서, 영은 점진적으로 그것의 매트릭스 물질로부터 자신을 벗어난다.
그리하여 절대 영은 그 공로로부터 해방되었고, 자신과 완전한 평등에 도달하였다.
– 그것은 아이디어가 최종 예술, 종교 및 철학의 중재를 통해 투명성, 그 자체를위한 존재 및 자아에 대한 지식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시간은 헤겔과 관련하여 특히 심각합니다. 헤겔의 눈에는 일어난 모든 일들이 참으로 영의 실현을 향한 발걸음을 내딛는 것을 가리킨다. 모든 역사적 현상은 이성의 동일한 요구 사항에 의해 호출되기 때문에이 맥락에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합리주의가 항상 우리 문화의 완전한 만족이 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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