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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방 -Q&A

Chabad란 무엇인가

by 이덕휴-dhleepaul 2022. 5. 2.

기독교 즉 예수운동을 하기 전에 먼저 배웠어야 할 것이 있다면 나는 단연코 유대(교) 또는 그들의 하나님을 택하겠다,

유대인들에 대해서 우리가 아는 것은 무엇인가? 겨우 유대율법주의 정도일까 라는 질문은 아마 패턴에서 벗어나는지 모르겠다. 왜 히틀러는 유대인을 6백만이나 죽였을까? 왜 유대인은 대개의 사람들이 싫어하지 ㅣ못해 ; 혐오? 또는 증오하는가 그러면서도 은근히 그들을 배울려고 하는? 것은 왜 일까 나는 이런 질문을 바탕으로 유대철학 또는 정신 문화등을

연구하고자 한다. 지피지기는 백전백승이라 했던가???? 자료를 계속 탐구하고자 한다.  - 이덕휴식

차바드는 무엇입니까?

스스로 하라 유대교

당신이 차바드 하우스에 있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당신은 아마 Chabadnik을 알고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하나와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샤바드니크가 샤밧을 위해 테필린이나 가벼운 양초를 감싸기 위해 접근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결국 당신은 Chabad.org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차바드는 무엇입니까?

그것이 우리가 여기서 논의하고있는 것입니다 : 차바드가하는 일이 아니라 차바드가 무엇인지.

차바드를 운동, 이데올로기 또는 심지어 차시두트 내의 특정 흐름이라고 부르는 것은 부정확 할 것입니다. 아마도 가장 좋은 설명은 Chabad가 Chassidut을하는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Chassidut에 대한 항목에서 썼듯이, 바알 셈 토브의 가르침은 유대인의 본질과 토라의 본질을 이끌어 낼 수 있었고, 유대인의 삶에 중요한 에너지를 주입 할 수있었습니다. 차바드는 그 가르침을 우리 각자의 손에 직접 맡김으로써 그 힘을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어떤면에서, 차바드는 스스로 할 수있는 Chassidut입니다. tzaddik은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하지만 - 아마도 더 중요한 - 그러나 강국보다는 촉진자로서 더 중요합니다.

역사적 배경

바알  토브의 내부 서클의 각 구성원은 그가 선생에게 오기 전에 토라의 전문 학자였습니다. 바알 셈 토브가 세상을 떠난 직후, 그의 자리는 메제리치의 마기드인 랍비 도브 베르(Rabbi Dov Ber)에 의해 채워졌고, 탈무드 카발라의 전문가이자 심오한 은유의 마스터였으며, 인간의 정신에 대한 통찰을 가지고 있었다. 그의 제자들은 차례로 큰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었으며, 각자 자신의 배경, 자신의 접근 방식, 주인의 가르침을 적용하는 자신의 방법을 가지고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황홀경과 기쁨에 뛰어났고, 다른 사람들은 갈망하는 기도에서, 다른 사람들은 강렬한 연구와 심오한 통찰력에서, 다른 사람들은 크고 작은 모든 피조물들에 대한 사랑에서 뛰어났습니다.

리아디의 랍비 슈뉴르 잘만(Rabbi Schneur Zalman)은 이 측근의 가장 어린 일원이었고, 또한 훌륭한 학자였기 때문에, 마기드는 정교함과 설명을 포함하는 슐찬 아루치(Shulchan Aruch, 유대인 율법의 권위 있는 코드)의 새로운 판을 작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또한 메제리치에 도착하기 전에도 그가 개발했던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 그가 선생님들로부터 배운 모든 아이디어는 강렬하고 집중적 인 숙고를 통해 내면화되어야했습니다. 결국 마음 속에서, 그것은 단지 아이디어 일뿐입니다. 그러나 일단 마음 속에 들어가면 아이디어는 사람을 변화시킬 수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생각은 마음 속에서 촉각을 곤두세우기 전까지는 마음에 의해 내면화되어야만 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마기드의 다른 제자들 또한 깊은 숙고에 참여했다. 그러나 R. Schneur Zalman은 이것을 모든 유대인의 길로 보았습니다.

마기드의 다른 제자들 중 다수는 차시두트를 지도력의 한 형태로 이해했다. "의로운 사람은 믿음으로 산다"는 구절이 있지만, 이 제자들은 "의로운 사람은 믿음으로 생명을 준다"는 말을 약간 다르게 읽는다. 깨달은 차딕은 비밀스런 가르침에 사로 잡히고 기도와 신비로운 연합의 황홀경에 많은 시간을 할애 할 것이며, 따라서 그 삶은 그의 양떼에게도 발산 될 것입니다.

랍비 슈뉴르 잘만(Rabbi Schneur Zalman)은 이 견해에 대해 날카롭게 문제를 제기했다. 그는 그 구절을 단순한 의미로 읽었는데, 각 사람은 의롭기 위해서는 바알 셈 토브가 접근 할 수있게 한 영혼의 본질 인 깊은 신앙, 그리고 그것을 자신의 모든 교수진의 원동력으로 삼아야한다는 것입니다. tzaddik은 촉진하기 위해 거기에 있었지만, 각 사람은 그 일을해야했습니다. 결국, 인생은 꼭두각시처럼, 다른 사람의 손을 통해받는 것이 아닙니다. 인생은 그 사람 자신에게 필수적인 것입니다.

R. Schneur Zalman은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서만 유대인이 Chassidut의 활력을 그의 삶에 진정으로 통합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부유 한 사람의 집 아래에 터널을 파는 도둑의 탈무드 격언을 인용했다. 밤에 바닥을 뚫고 나가려고 할 때, 그는 목숨을 걸고 자신의 길에 서있는 사람의 생명을 앗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하나님이 나를 도우소서!"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1

도둑은 진정으로 하나님을 믿는다. 그러나 그의 신앙은 그의 실제 삶과 일치하지 않는다: 그는 하나님이 그의 직업을 승인하지 않으신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 지식은 한 구획에 남아 있고, 다른 구획에는 그의 삶의 방식이 남아 있다는 것을 안다. 다른 말로하면, 그는 자신의 내면의 신념을 자신의 외부 인물과 결합시키지 못했습니다. R. Schneur Zalman은 영혼과 육체를 함께 봉합하고, 유대인의 외적인 마음과 마음을 그 안에 숨겨진 전형적인 불꽃으로 비추는이 균열의 치유자로서의 tzaddik의 역할을 이해했습니다.

차바드 접근법은 바알 셈 토브의 가르침을 논리적인 정도로 받아들였다.

바알 셈 토브의 하나님은 조하르가 말한 것처럼 모든 곳에서 그리고 모든 것에서 발견될 수 있는 분이셨습니다.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위대한 차디킴의 고귀한 마음에만 들어갈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이지, 평범한 남자나 여자의 마음에는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하나님의 빛이 올 수 없는 곳인 하나님의 드륜의 공허함을 주장하는 것이었다. 그러므로 바알 셈 토브의 가르침은 모든 사람이 그 가르침을 소유할 수 있을 때에만 궁극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누가 기도하고 있습니까?

다음은 두 사상 학교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랍비 슈뉴르 잘만에게는 당시 많은 유대인들과 마찬가지로 상인이었던 한 명의 제자가 있었다. chassidic 용어로, 제자는 "chassid"라고 불리고 그의 선생님은 그의 "rebbe"라고 불립니다. 이 chassid는 R. Schneur Zalman의 동료 중 한 명인 Reb Chaikel의 제자 인 친구와 함께 때때로 큰 시장으로 여행 할 것입니다. 결국,이 차바드 챠시드 상인은 불만을 가지고 그의 레베에 왔습니다 :

"매일 아침, 우리가 머무르는 여관에서 그는 일찍 일어나서 나는 일찍 일어납니다."라고 chassid는 설명했습니다. "믹바가 없다면, 그는 근처의 강이나 시냇물에 잠기고, 나도 똑같이한다. 그런 다음 그는 그러한 흥분과 열정으로 매일 아침 실패하지 않고 똑같이기도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는? 나는 레베의 가르침을 복습한다. 나는 내 마음을 집중시키고, 여행, 시장, 상품, 거래에 대한 모든 생각을 제거하고, 그 가르침의 생각에만 집중하고, 내 마음의 눈으로 시각화하기 위해 가능한 한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런 다음 나는 내 기도를 말하기 위해 애 쓰고 있습니다. 어느 날 아침, 나는 약간의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아침. . . ."

"하지만 내 친구? 매일 아침, 똑같은 열정, 똑같은 불이 불타오르고, 순식간에 그는 힘겹게 기도합니다!"

R. Schneur Zalman은 단호하게 대답했다, "그는 기도하는가? 렙 차이켈이 기도합니다!"

모두를 위한 책

이를 위해 R. Schneur Zalman은 두 개의 짧은 작품에서 자신의 접근 방식을 제시했으며, 한 권으로 결합하여 "말의 모음"이라고 불렀으며, 프론트 피스에서 "책과 서기로부터"수집되었다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장의 첫 번째 단어 다음에 "타냐"라고 불립니다. 이 책의 첫 번째 부분은 적절하게 "모든 사람의 책"이라는 제목입니다.

틀림없이, 그것은 느슨한 번역이지만, 그것은 책의 초점의 요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순수한 영혼이 깨달음의 길을 찾기위한 지침이라기보다는, R. Schneur Zalman은 매일 그의 가장 기본적인 충동으로 씨름하는 현실 유대인에게 말합니다. 그는 그에게 재구성 된 자기 개념과 평범한 조언을 제공하여 적어도 레슬링 경기에서 계속 승리 할 수있는 정도까지 사랑과 기쁨으로 하나님을 섬길 수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가장 급진적으로, 그는 이 평범한 사람에게 빛나는 격려를 주는데, 그에게 그 끊임없는 충동과의 끊임없는 전투는 딕이 제공할 수 없는 기쁨을 하나님께 가져다 준다고 말하는데, 왜냐하면 쯔사딕은 빛의 세계에 살고 있기 때문이며, 한편 그는 어둠을 정면으로 대면하고 쯔딕이 도달할 수 있는 어떤 것에도 초월하는 빛을 이끌어낸다.

타냐와 심리학

타냐의 접근 방식은 오늘날 심리학자들이 "인지 재구성"이라고 부르는 것과 매우 유사하며, 태도와 행동의 변화에 영향을 줄 때까지 우주에서 자신과 자신의 위치에 대한 개념을 조정하도록 돕습니다. R. Schneur Zalman은 그것을 "더 짧은 방법"이라고 묘사했습니다. 더 오래, 당신이 스스로 일을해야하기 때문에,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당신의 마음을 당신의 영혼의 빛으로 열어 마음을 깨울 수있을 때까지. 더 짧은, 왜냐하면 그것이 여러분을 그 빛과 직접 접촉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2

그러나 R. Schneur Zalman의 가르침의 대부분은 구두였습니다. 이것들은 maamarim (maamar의 복수 형태)이라고 불리게되었고, 그의 학생들 (그의 아들과 손자를 포함하여)에 의해 암기되고 글쓰기에 전념했으며, 나중에 출판되었으며, 종종 많은 정교함과 설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그들은 차바드 차시드가 타냐에서 지시한 대로 기도하기 전과 기도 중에 숙고할 자료로 봉사했다. 각 세대마다 연속되는 각 레베는 이러한 마아마림으로 확장되어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있는 Chassidut Chabad의 광대 한 도서관을 만들 것이며, Chabad chassid는 매일 자신을 차지합니다.

Chabad에 대한 그의 학술 연구에서, Roman Foxbrunner는 R. Schneur Zalman과 그의 후계자들이 그들의 chassidim 내에서 배양 한 성격 특성의 조화를 요약합니다.

학문적이면서도 사교적; 은퇴하지만 Hasidic 멜로디의 유능한 가수이자 Hasidic 이야기와 전통의 후대자; 엄격하고 다소 금욕적이면서도 이 세상의 쾌락에 대한 세련된 감상을 소유하고 있다. 진지하지만 유머러스하거나 우울하지는 않습니다. 깊이 종교적이지만 교활하거나 경건주의적이지는 않습니다. 겸손하지만 자신감이 있습니다. RSZ [R. Schneur Zalman]에 헌신했지만 자신을 위해 생각할 수있는 능력 :이 Hasid는 Habad Hassidism으로 알려지게 된 심오하고 역설적 인 시스템을 의인화했습니다. 3

 차바드라는 이름인가?

마기드의 다른 제자들은 기도의 열정과 흥분을 강조했다. R. Schneur Zalman은 기도 전과 기도 중에 자발적으로 그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묵상을 강조했다. 그러므로 그는 그것을 차바드라고 부르면서 자신의 사상 학교를 구별했다.

      를 의미합니다. . .공통 번역를 가리킨다. . .
채널 ח 초흐마 지혜 아이디어의 개념
B ב 비나 이해 아이디어 인식
D ד 다아트 알고 아이디어 실현

인지 적 접근법은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그 효능을 입증했습니다. 열아홉 세기 후반 짜르주의 러시아에서 유대인들은 서유럽의 세속적 사상에 급속히 노출되고 있었다. 유대인 청년들은 사회 개혁의 이상에 불을 붙였고, 종교를 후진적이고, 무관하고, 어리석게 만들었다. 그 당시의 차바드 레베였던 랍비 샬롬 도버(Rabbi Shalom Dovber)는 젊은이들이 탈무드 연구와 함께 차시두트 차바드를 공부할 예시바(yeshivah)를 열었지만, 마르크스와 엥겔스를 연구하는 사람들과 같은 혁명적 정신으로 반응했다. 나중에 폴란드에서 그의 아들은 젊은 여성들이 똑같이 할 수있는 사회를 형성하도록 격려해야했습니다.

스탈린의 전체주의 정권이 부상함에 따라, 어떤 종교의 실천도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가 되었다. 다시 말하지만, 차바드의 자기 권한 부여 접근법이 작용하게되었습니다. 차바드 카시딤, 특히 차바드 예시바에서 공부했던 사람들은 가장 억압적인 조건 하에서 종교적 준수를 포기하기를 거부했다. 차례로 처형되거나 "반혁명 활동"을 위해 시베리아로 보내졌다. 거의 모든 다른 유대인 시설들이 예브세크시아와 KGB의 끈질긴 두들겨 패는 밑으로 무너졌을 때, 차바드는 가장 어두운 종교적 박해 기간 동안 유대교의 석탄을 빛나게 하는 넓은 지하 네트워크를 가진 굳건한 힘으로 남아 있었다.

차바드 접근법은 모든 종류의 중대한 도전 하에서 무적과 유력함을 입증했습니다.

차바드의 여섯 번째 레베인 랍비 요세프 이츠차크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미국에 도착했을 때, 그는 그와 같은 지칠 줄 모르는 정신을 가지고 다녔다. 도착하자마자 그는 "미국은 다르지 않다!"고 선언했다. 그의 사위인 랍비 메나첼 멘델 슈나이어슨(Rabbi Menachem Mendel Schneerson)이 1950년에 주도권을 잡았지만, 그는 차바드를 유대인의 영혼의 생명선인 세계적인 선택의지로 만드는 일에 관여했다.

그의 첫 번째 공개 마를 암송함으로써 리더십의 맨틀을 받아 들인 후, Rebbe는 즉시 차바드 접근법을 재확인했다. 그는 "일반적으로 차바드에서는 각자가 리브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의 일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발표했다. 그런 다음 Rebbe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Tzadakik은 그의 신앙으로 산다"라는 두 가지 해석의 차이점을 설명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계속했다.

그러나 우리 차바드여, 우리 각자는 그의 몸의 모든 사지와 모든 새로움, 그리고 그의 영혼의 모든 사지와 모든 새로움으로 자신의 일을 스스로 해야 합니다.

나는 내가 돕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은 금하신다. 나는 내가 할 수있는만큼 많이 도울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을 두려워하는 것 외에는 모든 것이 하늘의 손에 있다"는 것이므로, 네가 스스로 하는 일이 없다면, 내가 글을 발표하고, 멜로디를 부르고, 너희와 함께 'l'chaim'이라고 말하는 것이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 4

오늘 차바드

차바드 접근법이 전통적인 슈테틀에서, 혁명적 러시아의 냉소주의에 대항하고, 볼셰비키 정권의 종교적 박해 아래서, 그것의 힘을 증명했듯이, 그것은 또한 세속적이고, 움직이며, 상호 연결된 현대 세계에서 그것의 생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외부성은 각 기간마다 조정되었지만 내부 추력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차바드는 의심의 여지없이 우리 각자 안에있는 불꽃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불꽃을 발견하고 불꽃을 부채질하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강압을 통해서가 아니라, 강단으로부터의 죄책감이나 동요를 통해서가 아니라, 즉각적인 깨달음의 약속에 의해서가 아니라, 차바드가 유대인에게 다가가는 것이 아니라, 각자 자신의 길에서 각자를 촉진시킴으로써 도달한다.

"각 유대인은 친화력을 발견하는 미츠바를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Rebbe는 말할 것입니다. "유대인과 논쟁하지 마십시오. 그 또는 그녀에게 어떤 것도 설득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냥 그 미츠바를 찾아서 유대인이 그것을 끝내도록 도와주세요."

그리고 미슈나가 약속한 대로, "한 미츠바가 또 다른 미츠바와 함께 끌어당긴다."

같은 생각이 미국 유대인의 완고함에 대해 불평 한 다른 랍비에게 레베의 말에 표현되었습니다. 레베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선한 유대인이라고 주장했다. "당신은 그들이 아무 것도 할 수 없게 만들 수 없습니다."Rebbe는 그에게 훈계했다. "그러나 당신은 그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 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들이 아무 것도하지 못하게 할 수는 없지만 모든 것을 가르 칠 수는 있습니다."

접근법이 본질적으로 동일한 것처럼, 목적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 유대인의 영혼과 우리의 거룩한 토라의 본질적인 빛을 이끌어 내고, 나머지 세상도 그 빛에 의해 움직일 정도로 강렬하게 우리 각자의 마음 속에서 빛나게하고, 온 세상이 그 화려함으로 가득 찰 때까지.

Chassidut에 대한 입장의 끝에서, 나는 Baal Shem Tov가 Moshiach에 대한 경험을 묘사하면서 "당신의 샘이 외부로 퍼질 때"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랍비 슈뉴르 잘만(Rabbi Schneur Zalman)이 "차딕은 그의 믿음으로 산다"라는 단순한 의미에 집착했던 것처럼, 우리 세대의 바드 지도자인 리브는 바알 셈 토브의 말의 단순한 의미에 집착하여 이렇게 설명했다: "바깥으로 퍼져야 하는 것은 우물샘의 물이 아니라, 우물 그 자체이다. 우리 각자는, 우리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더라도, 바알 셈 토브의 생명수의 샘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Chassidut Chabad의 수업은 해당 지역의 차바드 랍비에게 문의하십시오. 우리는 또한 우리 사이트에 Tanya에서 수업의 선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고전적인 chassidic 텍스트 컬렉션을 찾아보십시오. 저희 사이트 전체에서 Chassidut Chabad의 프리젠 테이션 인 에세이, 비디오 및 오디오를 현대적인 스타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각주
1.

Ein Yaakov, Berachot 63a.

2.

탈무드, 에루빈 53b 참조.

3.

Roman Foxbrunner, Ḥabad: Lyady의 R. Shneur Zalman의 Hasidism (Tuscaloosa: University of Alabama Press, 1992), p. 202.

4.

11 Shevat 5711의 시차, Torat Menachem 5711, vol. 2, pp. 212-213에 인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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