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 둑의 하류에서 본 다리
|
|
54.5845°N 1.2279°W좌표: 54.5845°N 1.2279°W | |
자동차 A178 도로 보행자 |
|
강 티 | |
미들즈브러와 포트 클라렌스, 영국 | |
티 트랜스포터 브리지 | |
Stockton-on-Tees Borough Council & Middlesbrough Council | |
미들즈브러 위원회 | |
www.middlesbrough.gov.uk/parking-roads-and-footpaths/tees-transporter-bridge | |
티 뉴포트 브리지 | |
북해 | |
트랜스포터 브리지 | |
강철, 콘크리트 | |
851 피트 (259 미터) | |
160 피트 (49 미터) | |
클리블랜드 브리지 및 엔지니어링 회사 | |
CG 임발트 | |
윌리엄 아롤 & Co. 경 | |
1911년 10월 17일 | |
차량 (<3 톤) : £ 1.50 (1 베이) 보행자 및 자전거 타는 사람 : 70p |
|
트랜스포터 브리지 | |
1985년 6월 21일 | |
1139267 | |
|
Middlesbrough Transporter Bridge라고도 불리는 Tees Transporter Bridge는 잉글랜드 북부의 다리입니다. 그것은 티즈 강을 가로 지르는 가장 먼 하류 다리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 남아있는 운송업자입니다. 다리는 등급 II * 나열 [1] 윈치 하우스와 교각은 등급 II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2][3]
그것은 90 초 만에 강을 가로 질러 다리에서 매달려있는 여행 '차'또는 '곤돌라'를 운반합니다. 곤돌라는 200 명, 9 대의 자동차 또는 6 대의 자동차와 하나의 미니 버스를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이 다리는 남쪽 둑에 있는 미들즈브러와 북쪽 둑의 티즈의 스톡턴을 연결하고 미들즈브러에서 하틀풀까지 A178 도로를 운반한다.
역사[편집]
티즈 강을 가로 지르는 수송 다리에 대한 아이디어는 1872 년 Hartlepool Iron Works의 관리자 인 Charles Smith가 Middlesbrough Corporation에 계획을 제출했을 때 처음으로 무너졌습니다. 그러나 그 계획은 추구되지 않았으며, 강을 가로 지르는 운송업자 다리에 대한 아이디어가 다시 검토 될 새로운 세기가 될 때까지는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1907년 의회법에 따라 다리는 £68,026 6s 8d (2020년 가치에서 £7,360,000에 해당)의 비용으로 건설되었으며,[4] 1910년과 1911년 사이에 글래스고의 윌리엄 아롤 & Co. 경에 의해 '휴 벨'과 '에리무스' 증기 페리 서비스를 대체하기 위해 건설되었다. [5] 수송 다리가 선택되었는데, 이는 의회가 강을 건너는 새로운 계획이 강 항해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한다고 판결했기 때문이다.
건설 작업은 1909 년 7 월에 시작되어 노동자들이 암반을 파낼 수 있도록 카이슨을 사용했습니다. [6] 이것은 미들즈브러 쪽의 만조 표시 아래 65 피트 (20m), 다른 쪽에서는 90 피트 (27m)로 밝혀졌습니다. [6] 이 과정에 의해 파낸 샤프트는 콘크리트로 채워졌다. [7] 애버딘 화강암으로 만든 기초 돌의 공식적인 놓기는 1910 년 8 월에 미들즈브러 토마스 깁슨 풀 (Thomas Gibson-Poole) 시장과 수송기 교량 계획의 창시자 인 Alderman Joseph McLauchlan에 의해 놓여졌습니다. [7] 1911년 10월 17일 개막식은 코나우트의 아서 왕자에 의해 수행되었다. [8] 개구부에서 다리는 빨간색으로 칠해졌다. [9]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미들즈브러는 1916년 4월 L11 제플린에 의해 폭격을 당했다. [10] 이 습격 동안, 폭탄이 아래 강에 부딪히기 전에 구조물을 통해 떨어졌다고 보고되었다. [10] 제 2 차 세계 대전 동안 다리의 상부 구조는 폭탄에 의해 타격을 받았다. 1953년, 곤돌라는 반쯤 붙어 있었다. 그것이 붙어있는 동안, 강풍은 그것의 인치 안에 물을 채찍질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곤돌라와 트랜스포터 브릿지는 계속 달렸다.
1961 년에 다리는 파란색으로 칠해졌습니다. [9]
1974년, 코미디 배우 테리 스콧은 미들즈브러에 있는 그의 호텔과 빌링엄 포럼에서의 공연을 오가다가 다리를 일반 통행료 횡단으로 착각하고 재규어를 도로 끝에서 몰아내고 아래 안전망에 착륙했다. [11]
1993 년 12 월,이 다리는 기계 엔지니어 협회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의 최고 영예인 헤리티지 플라크 (The Heritage Plaque)를 엔지니어링 우수성으로 수상했으며, 교량을 잘 작동시키는 데 대한 협의회의 노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것의 역사적인 중요성은 또한 1985 년에 Grade II * 상장 건물로 등재되어 인정 받았으며 1993 년 겨울철에 작동하는 투광 조명의 설치로 지역 랜드 마크로서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2000 년 7 월에 이전에 교량 작업장이 점령 한 땅에 방문자 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12]
2011 년 Tees Transporter Bridge는 Bridge의 백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선 및 개조 작업으로 £ 2.6 백만 유산 복권 기금 상을 수상했습니다. 개선 작업에는 랜드 마크의 상부 보도에 유리 전망 리프트 설치 및 곤돌라 개조가 포함됩니다.
다리는 2013 년 8 월 27 일에 40 일 동안 다시 칠하기 위해 폐쇄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수리가 필요하다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같은 해에 Tees Transporter Bridge Anniversary Award는 Chartered Institution of Highways & Transportation (CIHT) 및 Teesside University와 협력하여 Transporter Bridge의 Heritage Lottery Fund가 지원하는 방문자 경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첫 수상자는 2013년 가을 스티븐 브라운(Stephen Brown)이었으며, 제이슨 던넷(Jason Dunnett)은 2014년 가을에 상을 받았다. [13]
2015년 3월 5일, 로얄 메일은 티에스 트랜스포터 브리지(Tees Transporter Bridge)를 포함한 영국의 상징적인 다리가 특징인 10개의 퍼스트 클래스 우표 세트를 발행했습니다. 이 다리는 2015년 4월 6일 교통을 위해 다시 개통되었지만, 다리는 여전히 매일 사용되고 있는 상태에서 개선 작업이 계속되었다. 이것들은 2015 년 9 월에 4 백만 파운드 이상이 구조물에 지출 된 후에 완성되었습니다. [14][15]
2019 년 8 월, 다리는 엔지니어링 작업을 위해 일시적으로 폐쇄되었습니다. 2021년 2월 현재, 이 다리는 빠르면 2021년 3월까지 폐쇄될 것으로 예상되었다. [16]
수리 비용은 £ 7m을 초과 할 것으로 생각되며 안전상의 이유로 폐쇄 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17][18]
지역 문화[편집]
지역적으로, 다리는 종종 단순히 '운송업자'라고 불립니다. 이 다리는 The 500 Group이 주최하는 연례 빈티지 버스 운행일을 개최합니다. [19] 일년에 하루, 보통 4 월의 일요일에, 빈티지 버스는 Teesside 주위에 자유로운 타는 사람들을 데려 간다. 2006 년과 2007 년 행사의 일환으로이 다리는 30 년 만에 이층 버스가 다리를 사용한 최초의 Teesside Municipal Transport Daimler Fleetline을 운반하는 특별 여행을했습니다. [20]
Boys from the Blackstuff, Billy Elliot, The Fast Show, Spender, Vera 및 Steel River Blues를 포함한 영화 및 TV 프로그램에 소개되었습니다. 2000 년의 천년 축하 행사에서 불꽃 놀이는 그 길이에서 발사되었습니다. Auf Wiedersehen, Pet의 세 번째 시리즈의 스토리 라인은 다리가 해체되어 미국에서 판매되고 다시 세워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지방 의회는 다리가 실제로 무너지고 있다고 걱정하는 사람들로부터 전화를 받았으며,[21] BBC는 시리즈의 마지막 에피소드 끝에 'The Transporter Bridge는 여전히 미들즈브러에 있다'는 면책 조항을 추가했다.
또한 보십시오[편집]
- 뉴포트 트랜스포터 브리지 – 웨일즈 남동부의 비슷한 다리
- 티 뉴 포트 브리지 – 미들즈브러의 상류에 큰 수직 리프트 다리. (빨간색과 회색으로 칠해짐)
- 워링턴 트랜스포터 브리지 – 잉글랜드 북서부의 비슷한 다리 (사용되지 않음, 철도 마차를 운반하도록 설계됨)
참고문헌[편집]
- ^ .mw-parser-output cite.citation{font-style:inherit;word-wrap:break-word}.mw-parser-output .citation q{quotes:"\""""""}.mw-parser-output .citation:target{background-color:rgba(0,127,255,0.133)}.mw-parser-output .id-lock-free a,.mw-parser-output .{color:#d33}.mw-parser-output .cs1-maint{display:none;color:#3a3;margin-left:0.3em}.mw-parser-output .cs1-format{font-size:95%}.mw-parser-output .cs1-kern-left{padding-left:0.2em}.mw-parser-output .cs1-kern-right{padding-right:0.2em}.mw-parser-output .citation .mw-selflink{font-weight:inherit}Historic England. "트랜스포터 브릿지 (1139267)". 영국의 국가 유산 목록. 2022년 5월 11일에 확인함.
- ^ 역사적인 영국. "윈치 하우스, 인접한 난간, 벽, 게이트 및 게이트 피어, C.40M 사우스 웨스트 트랜스포터 브리지 (1139847)". 영국의 국가 유산 목록. 2014년 10월 18일에 확인함.
- ^ 역사적인 영국. "Piers, Railings and Gates at Entrance to Transporter Bridge (1139846)". 영국의 국가 유산 목록. 2014년 10월 18일에 확인함.
- ^ 영국 소매 가격 지수 인플레이션 수치는 Clark, Gregory (2017) 의 데이터를 기반으로합니다. "영국의 연간 RPI 및 평균 수입, 1209 ~ 현재 (새로운 시리즈)". 측정가치. 2021년 12월 2일에 확인함.
- ^ Howes, Brian (May 2009). "건물 - 미들즈브러 교통 다리". 영국 최고 : 73. ISSN 1355-6681.
- ^ Jump up to:a b 앨런, 데이브 (2011). 운송업자 100 년 티 트랜스포터 다리. 미들즈브러 협의회. 48~49쪽. ISBN 0860830896.
- ^ Jump up to:a b 앨런, 데이브 (2011). 운송업자 100 년 티 트랜스포터 다리. 미들즈브러 협의회. 50쪽. ISBN 0860830896.
- ^ 앨런, 데이브 (2011). 운송업자 100 년 티 트랜스포터 다리. 미들즈브러 협의회. 3쪽. ISBN 0860830896.
- ^ Jump up to:a b 앨런, 데이브 (2011). 운송업자 100 년 티 트랜스포터 다리. 미들즈브러 협의회. 103쪽. ISBN 0860830896.
- ^ Jump up to:a b 앨런, 데이브 (2011). 운송업자 100 년 티 트랜스포터 다리. 미들즈브러 협의회. 120쪽. ISBN 0860830896.
- ^ "Transporter Bridge 축하 행사는 타임 캡슐로 끝납니다". BBC 뉴스 (티즈) 웹 사이트. 2012년 10월 15일 bbc.co.uk. 2017년 6월 22일에 확인함.
- ^ 앨런, 데이브 (2011). 운송업자 100 년 티 트랜스포터 다리. 미들즈브러 협의회. 111쪽. ISBN 0860830896.
- ^ "학생은 취임 트랜스포터 기념일 상을 받는다". 티즈사이드 대학교. 2017년. 2017년 1월 28일에 확인함.
- ^ "티 트랜스포터 브릿지가 다시 열립니다". BBC 뉴스. 2015년 3월 9일. 2018년 10월 15일에 확인함.
- ^ "엔지니어링 타임 라인 - 미들즈브러 트랜스포터 브릿지". www.engineering-timelines.com. 2018년 10월 15일에 확인함.
- ^ "티 트랜스포터 브릿지". www.middlesbrough.gov.uk. 19 월 2016. 2021년 2월 24일에 확인함.
- ^ "논의 될 운송 다리의 미래". www.middlesbrough.gov.uk. 2020년 12월 9일. 2022년 4월 14일에 확인함.
- ^ Metcalfe, Alex (2020년 12월 10일). "'그것은 유물이 아니다': 지도자들은 트랜스포터 브릿지가 다시 열려야한다는 데 동의한다". 티사이드 라이브. 2022년 4월 14일에 확인함.
- ^ The 500 Group Archived 2007 년 4월 3일 - 웨이백 머신
- ^ "우리의 연례 티즈사이드 러닝데이". 2007년 4월 27일. 2008년 1월 2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8년 1월 19일에 확인함.
- ^ "위협받지 않는 다리, 애완 동물". BBC 뉴스. BBC. 2002년 5월 13일. 2009년 1월 20일에 확인함.
- Anon. (1911) "티즈 강 위의 수송 다리", 엔지니어, 112 (9월)
- 페르난데스 트로야노, 레오나르도 (2003) 브리지 엔지니어링 : 글로벌 관점 [티에라 소브레 엘 아구아], 런던 : 토마스 텔포드, ISBN 0-7277-3215-3
- Prade, Marcel (1988) Ponts et viaducs au XIXe siècle, Poitiers (프랑스) : Brissaud, ISBN 2-902170-59-9
- Prade, Marcel (1990) Les grands ponts du monde: Ponts remarquables d'Europe, Poitiers (프랑스) : Brissaud, ISBN 2-902170-65-3
- 우드하우스, 로버트 (2009) 티 밸리 호기심, 스트루드, 글로스터셔 : 역사 출판사, ISBN 978-0-7509-5077-0
외부 링크[편집]
위키미디어 공용에는 미들즈브러 트랜스포터 브리지와 관련된 미디어가 있습니다. |
- 미들즈브러 협의회 공식 트랜스포터 브리지 페이지
- 미들즈브러 협의회 - 트랜스포터 브리지 친구 및 자원 봉사자
- BBC 티즈의 미들즈브러 트랜스포터 브리지
- Structurae의 Middlesbrough Transporter Bridge 부근의 호텔
'세상만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mpeii (0) | 2022.06.19 |
---|---|
Das Universum (0) | 2022.06.09 |
영국의 석유/제철 산업단지 -Teesside- (0) | 2022.06.06 |
Sarek 국립 공원 (0) | 2022.06.05 |
우리가 우리를 우리라고 부를 때 (0) | 2022.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