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미디는 특히 연극, 영화, 스탠드 업 코미디, 텔레비전, 라디오, 서적 또는 기타 엔터테인먼트 매체에서 웃음을 유발하여 유머러스하거나 재미있는 담론이나 작품으로 구성된 소설 장르입니다. 이 용어는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했다 : 아테네 민주주의에서 유권자의 여론은 극장에서 만화 시인들이 수행 한 정치적 풍자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1] 그리스 코미디의 연극 장르는 재미있는 아곤이나 갈등에서 두 그룹, 나이, 성별 또는 사회를 서로 대립시키는 극적인 공연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노스롭 프라이(Northrop Frye)는 이 두 개의 반대편을 "청년 사회"와 "옛 사회"로 묘사했다. [2] 개정 된 견해는 코미디의 본질적인 아곤을 상대적으로 무력한 청소년과 그의 희망에 장애물을 제기하는 사회적 관습 사이의 투쟁으로 특징 짓는다. 이 투쟁에서 젊은이들은 사회적 권위의 부족으로 인해 제약을 받게 되고, 극적인 아이러니를 불러일으키는 계략에 의지할 수밖에 없어 웃음을 불러일으킨다. [3]
풍자와 정치적 풍자는 코미디를 사용하여 사람들이나 사회 제도를 우스꽝스럽거나 부패한 것으로 묘사하여 청중을 유머의 대상에서 멀어지게합니다. 패러디는 대중적인 장르와 형식을 전복시키고, 반드시 그들을 비난하지 않고 그러한 형태를 비판합니다.
코미디의 다른 형태로는 기괴하고 놀라운 (그리고 불가능한) 상황이나 캐릭터에서 유머를 파생시키는 스크류 볼 코미디와 인간 행동이나 인간 본성의 어두운 측면을 포함하는 유머의 한 형태를 특징으로하는 블랙 코미디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격변적 인 유머, 성적 유머 및 인종 유머는 코믹 방식으로 사회적 관습이나 금기를 위반하여 코미디를 만듭니다.이 유머는 종종 농담의 주제에 의해 공격적인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매너 코미디는 일반적으로 사회의 특정 부분 (일반적으로 상류 계급 사회)을 주제로 삼고 유머를 사용하여 회원들의 행동과 매너리즘을 패러디하거나 풍자합니다. 로맨틱 코미디는 유머러스 한 용어로 급성장하는 로맨스를 묘사하고 사랑에 빠지는 사람들의 약점에 초점을 맞춘 인기있는 장르입니다.
목차
어원학[편집]
딘 루빈 (Dean Rubin)은 "코미디"라는 단어는 고전 그리스어 κωμῳδία kōmōidía에서 파생되었다고 말하면서 κῶμος kômos (revel)와 ᾠδή ōidḗ (노래; ode)의 합성입니다. [4] 형용사 "만화"(그리스어 κωμικός kōmikós)는 코미디와 관련된 것을 엄격하게 의미하며, 현대 용법에서는 일반적으로 "웃음을 유발하는"감각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5] 이 중 이 단어는 라틴어 코모에디아와 이탈리아 코미디를 통해 현대적으로 사용되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의미의 음영을 통과했습니다. [6]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은 "코미디"라는 단어의 사용을 해피 엔딩이있는 무대 연극에 대한 설명에 국한시켰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코미디를 평균보다 더 나쁜 남성의 모방으로 정의했습니다 (비극은 평균보다 남성의 모방이었습니다). 그러나 코미디에서 묘사 된 캐릭터는 모든면에서 평균보다 나쁘지 않았으며, 추악한 종인 우스꽝스러운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우스꽝스러운 것은 다른 사람들에게 고통이나 해를 끼치 지 않는 실수 또는 기형으로 정의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웃음을 자극하는 가면은 고통을 일으키지 않고 추악하고 왜곡 된 것입니다. [7] 중세 시대에이 용어는 해피 엔딩이있는 서사시를 포함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단테는 그의 시 제목인 라 콤메디아(La Commedia)에서 이 용어를 사용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이 단어는 웃음을 유발하기위한 모든 종류의 공연과 점점 더 관련이되었다. [6] 중세 시대에, "코미디"라는 용어는 풍자와 동의어가되었고,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유머와 동의어가되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은 중세 이슬람 세계에서 아랍어로 번역되었으며, 아랍 작가와 아부 비슈르 (Abu Bishr)와 같은 이슬람 철학자들과 그의 제자 알 파라비, 아비첸나 및 아베르로 (Averroes)에 의해 정교 해졌다. 그들은 코미디를 그리스의 극적인 표현과 분리시키고 대신 히자 (풍자시)와 같은 아랍어 시적 주제와 형태로 식별했습니다. 그들은 코미디를 단순히 "비난의 예술"로 보았고 가볍고 쾌활한 사건이나 고전 그리스 코미디와 관련된 문제가되는 시작과 해피 엔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12 세기의 라틴어 번역 이후, "코미디"라는 용어는 중세 문학에서보다 일반적인 의미를 얻었습니다. [8]
20 세기 후반에 많은 학자들은 그로테스크, 아이러니, 풍자와 같은 모호하고 문제가되는 장르의 사용을 피하기 위해 웃음이라는 용어를 만화의 전체 영역을 지칭하는 데 사용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9][10]
역사[편집]
서양 역사[편집]
디오니시악의 기원, 아리스토파네스와 아리스토텔레스[편집]
기원전 425 년부터 고대 그리스 극장의 만화 연극이자 풍자적 인 작가 인 아리스토파네스 (Aristophanes)는 40 편의 코미디를 썼으며 그 중 11 개는 살아남았습니다. 아리스토파네스는 이전의 사티르 연극에서 코미디의 유형을 개발했는데, 종종 매우 외설적이었습니다. [11] 사티르 연극의 유일한 생존 사례는 Euripides에 의한 것이며, 이는 훨씬 나중에 예이며 장르를 대표하지 않습니다. [12] 고대 그리스에서, 코미디는 bawdy 및 ribald 노래 또는 남근 행렬과 다산 축제 또는 모임의 암송 apropos에서 유래했다. [13]
기원전 335 년경, 아리스토텔레스는 그의 작품 시학에서 코미디가 남근 행렬과 그렇지 않으면 기지와 추악한 빛의 처리에서 유래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코미디의 기원은 처음부터 심각하게 다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모호하다고 덧붙였다. [14] 그러나 코미디에는 자체 뮤즈 : 탈리아가 있었다. [인용 필요]
아리스토텔레스는 코미디가 행복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회에 긍정적이라고 가르쳤는데, 아리스토텔레스에게는 이상적인 국가이자 모든 활동의 최종 목표였다.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코미디는 성적 유머를 포함 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코미디는 동정심 많은 캐릭터의 운 좋은 상승에 관한 것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코미디를 세 가지 범주 또는 하위 장르로 나눕니다 : 극한, 로맨틱 코미디 및 풍자. 반면에 플라톤은 코미디는 자아에 대한 파괴라고 가르쳤다. 그는 그것이 합리적인 자기 통제와 학습보다 우선하는 감정을 만들어 낸다고 믿었습니다. 공화국에서 그는 국가의 수호자들이 웃음을 피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왜냐하면 보통 폭력적인 웃음에 자신을 버릴 때, 그의 상태는 폭력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플라톤은 이상적인 상태를 달성하려면 코미디를 엄격하게 통제해야한다고 말한다.
또한 시학에서 아리스토텔레스는 코미디를 문학의 원래 네 가지 장르 중 하나로 정의했습니다. 다른 세 가지 장르는 비극, 서사시, 서정시입니다. 문학은 일반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모방 또는 삶의 모방으로 정의됩니다. 코미디는 문학의 세 번째 형태이며, 진정한 모방과 가장 이혼 한 것입니다. 비극은 가장 진실한 모방이며, 서사시, 코미디 및 서정시가 뒤 따릅니다. 코미디의 장르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에 따라 특정 패턴에 의해 정의됩니다. 코미디는 중요하지 않은 목표를 추구하는 낮은 캐릭터 또는 기본 캐릭터로 시작하여 초기 기본을 밝게하거나 목표의 중요성을 드러내는 목표의 성취로 끝납니다.
Commedia dell'arte와 Shakespearean, 엘리자베스 코미디[편집]
엘리자베스 시대의 "코미디"는 현대 코미디와는 매우 다른 의미를 지녔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코미디는 보통 미혼 캐릭터 간의 결혼을 포함하는 해피 엔딩과 셰익스피어의 다른 연극보다 가벼운 톤과 스타일을 가진 코미디입니다. [15]
펀치와 주디 쇼는 16 세기 이탈리아 코미디 델 아르테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 펀치의 모습은 Pulcinella의 나폴리 주식 캐릭터에서 파생됩니다. [16] 나중에 펀치 씨가 된 인물은 1662 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녹음 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17] 펀치와 주디는 터무니없는 코미디의 정신으로 공연되며 - 종종 충격적인 웃음을 불러 일으킨다 - 펀치 씨의 무정부적 광대에 의해 지배된다. [18] 영국 역사에서 중요한 시기에 등장한 글린 에드워즈 교수는 "[풀시넬라]는 수년간의 청교도 이후 굶주린 채 유일무이한 영국 관객들과 특히 잘 어울렸다. 우리는 곧 펀치의 이름을 바꾸고, 그를 마리오네트에서 손 꼭두각시로 변모시켰고, 그는 정말로 영국의 정신, 즉 권위를 무시하는 전복적인 매버릭, 우리의 정치 만화와 동등한 일종의 꼭두각시가 되었다." [17]
19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편집]
19세기 초 영국에서는 판토마임이 슬랩스틱 코미디를 포함한 현재의 형태를 획득하고 최초의 주류 광대 조셉 그리말디를 선보였으며, 코미디 루틴은 1850년대에 인기를 끌었던 영국 뮤직홀 극장에서도 많이 등장했다.[19] 음악홀 스케치에서 기술을 연마한 영국 코미디언으로는 찰리 채플린, 스탠 로렐, 댄 레노가 있다. [20] 영국 음악 홀 코미디언과 연극 impresario 프레드 카르노 (Fred Karno)는 1890 년대에 대화없이 스케치 코미디의 형태를 개발했으며, 채플린과 로렐은 그의 회사에서 일한 코미디언 중 하나였습니다. [20] 카르노는 슬랩스틱의 선구자였으며, 그의 전기에서 로렐은 "프레드 카르노는 찰리 [채플린]과 나에게 코미디에 대해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을 가르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우리에게 그것의 대부분을 가르쳐주었습니다. " [21] 영화 제작자 Hal Roach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프레드 카르노 (Fred Karno)는 천재 일뿐만 아니라 슬랩스틱 코미디를 창안 한 사람입니다. 할리우드에 있는 우리는 그에게 많은 빚을 지고 있습니다." [22] 미국의 보드빌은 1880년대에 등장하여 1930년대까지 인기를 유지했으며, W. C. 필즈, 버스터 키튼, 마르크스 브라더스와 같은 코미디언들을 선보였다.
20세기 연극과 예술[편집]
초현실적 인 유머 ( '터무니없는 유머'라고도 함) 또는 '초현실적 인 코미디'는 인과 관계 추론의 고의적 인 위반에 근거한 유머의 한 형태이며, 분명히 비논리적 인 사건과 행동을 일으킨다. 초현실적 인 유머의 구조는 기괴한 병치, 부조화, 비 sequiturs, 비합리적이거나 터무니없는 상황과 말도 안되는 표현을 포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3] 유머는 청중의 기대의 전복에서 발생하므로 즐거움은 상황에 대한 논리적 분석과 별도로 예측할 수없는 가능성에 기초합니다. 파생 된 유머는 상황의 우스꽝스럽고 혐오스러운 것으로부터 호소력을 얻습니다. 이 장르는 예술에서 초현실주의에 뿌리를두고 있습니다.[23]
초현실적 인 유머는 유머러스 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는 비논리적이고 부조리의 효과입니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사람들은 루이스 캐롤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모험과 외모 유리를 통해 적어도 19 세기 이래로 초현실적 인 유머의 선구자와 초기 사례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이 모험은 유머러스 한 효과를 위해 비논리적이고 부조리 (물 담뱃대 흡연 유충, 라이브 플라밍고를 망치로 사용하는 크로켓 성냥 등)를 사용합니다. 에드워드 리어의 많은 어린이 이야기와시는 말도 안되는 것을 포함하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초현실적입니다. 예를 들어, The Story of the Four Little Children Who Went Round the World (1871)는 다음과 같이 오락을 자극하기위한 모순 된 진술과 이상한 이미지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얼마 후 그들은 멀리서 어떤 땅을 보았다. 그리고 그들이 그것에 왔을 때, 그들은 그것이 지구로 둘러싸인 물로 만들어진 섬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외에도, 그것은 그 곳곳을 돌아 다니는 거대한 걸프 시냇물과 함께 회피 된 isthmus에 의해 경계가되어있어서 완벽하게 아름다웠으며 503 피트 높이의 단 하나의 나무 만 포함했습니다. [24]
20세기 초, 다다이스트, 초현실주의자, 미래주의자를 포함한 몇몇 아방가르드 운동들은 무작위적이고 불쾌하며 비논리적인 예술을 주장하기 시작했다. [25] 이 운동의 목표는 어떤 의미에서 심각했고, 그들은 현대 예술 설립의 엄숙함과 자기 만족을 훼손하기 위해 노력했다. 결과적으로, 그들의 예술의 대부분은 의도적으로 재미있었습니다.
유명한 예는 Marcel Duchamp의 분수 (1917)이며, 거꾸로 된 소변기는 "R. Mutt"라고 서명했습니다. 이것은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있는 예술 작품 중 하나가되었으며, 발견 된 물체 운동의 초기 사례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제목으로 표현 된 항목의 기능의 반전과 미술 전시회에서의 부조리 한 존재에 의존하는 농담입니다. [26]
20세기 영화, 기록, 라디오, 텔레비전[편집]
19 세기 후반에 영화가 출현하고 20 세기에 라디오와 텔레비전이 출현하면서 코미디언이 일반 대중에게 접근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찰리 채플린은 무성 영화를 통해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얼굴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침묵의 전통은 마르셀 마르소 (Marcel Marceau)와 같은 마임 아티스트와 로완 앳킨슨 (Mr. Bean)과 같은 예술가들의 슬랩스틱 코미디를 통해 20 세기 후반까지 잘 살았습니다. 서커스 광대의 전통은 미국의 Bozo the Clown과 러시아의 Oleg Popov와 같이 계속되었습니다. 라디오는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했습니다 - 영국은 제 2 차 세계 대전 후 Goon Show의 영향력있는 초현실적 인 유머를 생산했습니다. Goons의 영향력은 미국 라디오와 녹음 극단 Firesign Theatre로 퍼졌습니다. 미국 영화는 20세기 중반 로렐과 하디, 쓰리 스투지, 애보트와 코스텔로, 딘 마틴과 제리 루이스, 밥 호프와 필리스 딜러부터 조지 칼린, 빌 코스비, 조안 리버스, 로빈 윌리엄스, 에디 머피와 같은 연기자들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미디 아티스트들을 많이 배출했다. 세기 말에. 할리우드는 영국 만화가 피터 셀러스, 더들리 무어, 사차 바론 코헨, 캐나다 만화가 댄 아이크로이드, 짐 캐리, 마이크 마이어스, 악어 던디로 유명한 호주 코미디언 폴 호건 등 많은 국제적인 재능을 끌어모았다. 창조적 인 만화 활동의 다른 센터는 홍콩, 볼리우드 및 프랑스 극한의 영화였습니다.
미국 텔레비전은 또한 세계 코미디에서 영향력있는 힘이었습니다 : M*A*S*H, Seinfeld 및 The Simpsons와 같은 미국 시리즈가 전 세계에서 큰 추종자를 달성했습니다. 영국 텔레비전 코미디는 Fawlty Towers, Monty Python, Dad's Army, Blackadder 및 The Office를 포함한 전형적인 작품으로 여전히 영향력이 있습니다. 호주의 풍자주의자 배리 험프리스(Barry Humphries)는 주부와 "기가스타" 담 에드나 에버라지(Dame Edna Everage)를 포함한 코믹 작품으로 다다이스트와 터무니없는 유머를 수백만 명에게 전달한 것으로, 2010년 전기 작가 앤 펜더(Anne Pender)에 의해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연극적 인물"로 묘사되었다. [하지만] 찰리 채플린 이후 등장하는 가장 중요한 코미디언". [27]
동양 역사[편집]
인도의 미학과 드라마[편집]
기원전 200년경,[28] 고대 산스크리트어 드라마에서 바라타 무니의 나티아 샤스트라는 유머(하샴)를 아홉 개의 나바 라사(nava rasas) 또는 원리 라사(감정적 반응) 중 하나로 정의했는데, 이는 배우들이 연기하는 감정의 모방인 바바스에 의해 관객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각 라사는 무대에서 묘사 된 특정 바바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머의 경우, 그것은 mirth (hasya)와 관련이 있습니다.
만화 이론에 관한 연구[편집]
웃음과 관련된 현상과 그것을 유발하는 현상은 심리학자들에 의해 신중하게 조사되었습니다. 그들은 지배적 인 특성이 대상의 부조화 또는 대조와 피험자의 충격 또는 정서적 발작이라는 데 동의합니다. 또한 우월감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주장되어 왔는데, 따라서 토마스 홉스는 웃음을 "갑작스런 영광"이라고 말한다. 현대 수사관들은 웃음과 미소의 기원뿐만 아니라 "놀이 본능"과 감정적 인 표현의 발달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조지 메레디스 (George Meredith)는 "한 나라의 문명에 대한 훌륭한 시험 중 하나는 ... 나는 코믹 아이디어와 코미디의 번성으로 생각하며, 진정한 코미디의 시험은 사려 깊은 웃음을 깨우는 것입니다. " 웃음은 병에 걸린 것에 대한 치료법이라고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더 자주 웃는 사람들은 덜 아프다. [29][30]
미국의 문학 이론가 케네스 버크(Kenneth Burke)는 수사학의 "코믹 프레임"은 "전적으로 완곡주의적이지도 않고 전적으로 폭로하지도 않으며, 따라서 설득과 협력의 목적으로 필요한 사람들에 대한 자선적인 태도를 제공하지만, 동시에 '현금화'의 단순화에 관한 우리의 날카로운 태도를 유지한다"고 썼다.[31] 만화 프레임의 목적은 주어진 상황을 풍자하고 그렇게함으로써 변화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코믹 프레임은 상황과 사람들을 조롱하는 동시에 생각을 자극합니다. [32] 코믹 프레임은 분석에서 비방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상황에 관련된 사람들의 어리 석음과 어리 석음을 꾸짖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33] 예를 들어, 데일리 쇼에서 존 스튜어트는 정치적 논쟁에 개입하기 위해 "코믹 프레임"을 사용하며, 종종 심각한 뉴스와 갑작스런 대조를 이루며 조잡한 유머를 제공합니다. 오바마 대통령의 중국 방문에 관한 한 부분에서 스튜어트는 중국 정부에 대한 미국의 부채에 대해 언급하면서 중국과의 관계가 약하다. 이 암울한 상황을 묘사 한 후, 스튜어트는 오바마 대통령에게 직접 말하면서 "그 혼란을 비추라"고 촉구했다. [34] 스튜어트와 그의 청중에게 대외 관계 상태에 대한 진지한 논평에 거친 언어를 도입하는 것은 그 부분을 코믹하게 구성하여 스튜어트가 제시 한 코미디 의제의 기초가되는 심각한 톤을 만드는 역할을합니다.
양식[편집]
코미디는 유머의 원천, 전달 방법 및 그것이 전달되는 맥락에 따라 여러 장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코미디는 종종 겹치며 대부분의 코미디는 여러 장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코미디의 하위 장르 중 일부는 극한, 매너, burlesque 및 풍자의 코미디입니다.
일부 코미디는 특정 문화적 형태를 유인원으로 만듭니다 : 예를 들어, 패러디와 풍자는 종종 패러디하거나 풍자하는 장르의 관습을 모방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신문과 텔레비전 뉴스의 패러디에는 The Onion과 The Colbert Report가 포함됩니다. 호주에서는 Kath & Kim, Utopia, Shaun Micallef의 Mad As Hell과 같은 쇼가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자기 비추천은 즐겁게하기 위해 불행과 약점에 초점을 맞춘 많은 코미디언들이 사용하는 코미디 기술입니다.
공연 예술[편집]
공연 예술
에 시리즈의 일부 |
역사적 형태[편집]
- 아리스토파네스와 메난데르가 연습 한 고대 그리스 코미디
- Plautus와 Terence가 연습 한 고대 로마 코미디
- Burlesque, 음악 홀과 Vaudeville에서 공연 예술에 이르기까지
- 토마스 데커, 토마스 미들턴, 벤 존슨이 연습한 시민 코미디
- Richard Tarlton, William Kempe, Robert Armin과 같은 광대
- 벤 존슨과 조지 채프먼이 연습 한 유머의 코미디
- Niccolò Machiavelli와 Lope de Vega가 연습 한 음모의 코미디
- Molière, William Wycherley 및 William Congreve가 연습 한 매너 코미디
- 데이비드 캠튼과 해롤드 핀터가 연습 한 위협의 코미디
- comédie larmoyante 또는 'tearful comedy', Pierre-Claude Nivelle de La Chaussée와 Louis-Sébastien Mercier가 연습 한 것처럼
- Commedia dell'arte, Dario Fo, Vsevolod Meyerhold 및 Jacques Copeau가 이십 세기에 연습 한 것처럼
- Farce, Georges Feydeau에서 Joe Orton과 Alan Ayckbourn까지
- 광대
- 올리버 골드스미스와 리처드 브린슬리 셰리던이 연습한 웃는 코미디
- George Etherege, Aphra Behn 및 John Vanbrugh가 연습 한 복원 코미디
- Colley Cibber와 Richard Steele이 연습 한 감상적인 코미디
- 셰익스피어 코미디,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연습 한 대로
- 스탠드 업 코미디
- 다다이스트와 초현실주의 공연, 보통 카바레 형태
- 일부 비평가들이 Samuel Beckett, Harold Pinter, Jean Genet 및 Eugène Ionesco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부조리의 극장[35]
- 스케치 코미디
연극[편집]
오페라[편집]
즉흥 코미디[편집]
농담[편집]
스탠드업 코미디[편집]
스탠드 업 코미디는 연기자가 관객에게 직접 연설하는 코믹 공연 방식으로, 일반적으로 극적인 캐릭터가 아닌 자신의 사람으로 말합니다.
이벤트 및 수상[편집]
- 아메리칸 코미디 어워드
- 영국 코미디 어워드
- 캐나다 코미디 어워드
- 고양이 웃음 코미디 축제
- 코미디 페스티벌, 아스펜, 콜로라도, 이전 HBO 코미디 아트 페스티벌
-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
- 에든버러 코미디 페스티벌
- 핼리팩스 코미디 축제
- 그냥 웃음 축제, 몬트리올
- 레스터 코미디 페스티벌
- 마크 트웨인 미국 유머 상
- 멜버른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 뉴질랜드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 뉴욕 지하 코미디 페스티벌
- 홍콩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
코미디언 목록[편집]
- 코미디언 목록
- 스탠드 업 코미디언 목록
- 뮤지컬 코미디언 목록
- 호주 코미디언 목록
- 영국 코미디언 목록
- 캐나다 코미디언 목록
- 필리핀 코미디언 목록
- 핀란드 코미디언 목록
- 독일어 코미디언 목록
- 인도 코미디언 목록
- 이탈리아 코미디언 목록
- 멕시코 코미디언 목록
- 푸에르토리코 코미디언 목록
매스 미디어[편집]
문학주요 양식산문 장르시 장르극적인 장르기록 및 목록토론
문학 포털 |
문학[편집]
영화[편집]
오디오 녹음[편집]
텔레비전과 라디오[편집]
코미디 네트워크[편집]
- 영국 시트콤
- 영국 코미디
- 코미디 센트럴 - 코미디에 엄격하게 전념하는 TV 채널
- 카필과 함께하는 코미디의 밤 - 인도 텔레비전 프로그램
- 독일 텔레비전 코미디
- 미국 시장을 위해 리메이크 된 영국 TV 프로그램 목록
- 파라마운트 코미디 (스페인)
- 파라마운트 코미디 1과 2.
- TBS (TV 네트워크)
- 코미디 채널 (호주)
- 코미디 채널 (영국)
- 코미디 채널 (미국) - 코미디 센트럴에 합병.
- 하! – 코미디 센트럴에 합병
- CTV 코미디 채널 - 이전에 코미디 네트워크로 알려진 캐나다 TV 채널.
- 금
- 스카이 코미디 - 영국 코미디 네트워크
- 코미디 골드 - 캐나다 코미디 채널, CTV 코미디 채널은 자매입니다.
- Bip - 이스라엘 코미디 채널.
또한 보십시오[편집]
각주[편집]
- ^ Henderson, J. (1993) Comic Hero vs. Political Elite pp. 307-19 in .mw-parser-output cite.citation{font-style:inherit;word-wrap:break-word}.mw-parser-output .citation q{quotes:"\"""""}.mw-parser-output .citation:target{background-color:{display:none;color:#d33}.mw-parser-output .cs1-visible-error{color:#d33}.mw-parser-output .cs1-maint{display:none;color:#3a3;margin-left:0.3em}.mw-parser-output .cs1-format{font-size:95%}.mw-parser-output .cs1-kern-left{padding-left:0.2em}.mw-parser-output .cs1-kern-right{padding-right:0.2em}.mw-parser-output .citation .mw-selflink{font-weight:inherit} 솜머스타인, A.H.; S. 할리웰; 제이 헨더슨; B. 짐머만, eds. (1993). 비극, 코미디와 폴리스. 바리: 레반테 에디토리.
- ^ (비판의 해부학, 1957)
- ^ 마르테인슨, 2006
- ^ [1] "코메 "마을"에서 유래 된 오래된 파생은 이제 고려되지 않습니다."
- ^ 콘포드 (1934)[페이지 필요]
- ↑ 가 나 Oxford English Dictionary
- ^ 맥컨, 리처드. 아리스토텔레스의 기본 작품, 채플 힐에서 노스 캐롤라이나 대학, 2001, p. 1459.
- ^ 웨버, 에드윈 J. (1958년 1월). "Hispano-Arabic Spain의 풍자로서의 코미디". 히스패닉 검토. 26 (1): 1–11. 도이 : 10.2307 / 470561. JSTOR 470561.
- ^ Herman Braet, Guido Latré, Werner Verbeke (2003) Risus mediaevalis : 중세 문학과 예술의 웃음 p.1 인용문 :
Menard가 'l'humour'가 아닌 'le rire'라는 용어를 의도적으로 사용한 것은 만화의 모든 사례를 분석에 통합하려는 현재의 에비던시를 정확하게 반영하는 반면, 그로테스크, 유머, 심지어 아이러니 또는 풍자와 같은 장르와 분야의 분류는 항상 문제를 제기합니다. 따라서 유머와 웃음이라는 용어는 전체 스펙트럼을 다루기 위해 최근의 역사학에서 실용적으로 사용됩니다.
- ^ Ménard, Philippe (1988) Le rire et le sourire au Moyen Age dans la littérature et les arts. Essai de problématique in Bouché, T. and Charpentier H. (eds., 1988) Le rire au Moyen Âge, Actes du colloque international de Bordeaux, pp. 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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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기법[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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