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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공부

성경도구 -구절주석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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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의 시험

1하나님과그리스도 예수 여호와의 야고보,

해외에흩어진열두지파:인사.


1종, c. 야고보는 자신을 사도로 자처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상황은 서한의 저자가 열두 사도 중 하나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논증으로 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논쟁으로 간주될 수 없다.—열두 지파. 이제 이스라엘 자손 중 두 지파만 남아 있었다. 열 명은 포로로 끌려갔지만 그곳에서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유대인들은 그들의 나라를 지칭할 때 원래의 표현을 유지하는 데 익숙했습니다. 이 용법의 또 다른 예를 보려면사도행전 26:7을 참조한다. 이 표현은 일반적으로 유대인들을 포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서한은 그리스도교를 받아들인 사람들만을 위한 것임이 분명합니다.—외국에 흩어져 있음; 예루살렘에서. 이 편지는 스데반이 죽은 후(행 8:1), 그리고 복음 전파가 이방인들에게 확장되기 전에 해외로 흩어진 제자들에게 보낸 것일 수 있습니다. 이 가정은 서신에서 이방인 개종자들에게, 또는 이방인 개종자들이 들어온 후 모든 곳에서 교회를 동요시킨 어떤 질문에도 암시가 없다는 사실에 의해 확인됩니다.
11tnGrk"제임스." "From"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본문에 없지만 편지를 보낸 사람을 나타내기 위해 제공되었습니다.
2tn전통적으로 "종" 또는 "종". δοῦλος(둘로스)는 일반적으로 "종"으로 번역되지만, 이 단어는 다른 사람을 섬기는 자유로운 개인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BDAG는 "'노예'에 대한 '종'은 주로 성경 번역과 초기 미국 시대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현재 정상적인 용법에서는 두 단어를 주의 깊게 구별한다"(BDAG 260 s.v.). 가장 정확한 번역은 "종"(때때로 δοῦλος에 대한 ASV에서 발견됨)으로, 종종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노예로 파는 사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것이 구식이기 때문에 오늘날 그 힘을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 의심할 여지 없이 주님의 종 또는 종이 된다는 개념의 배경은 구약전서 경전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유대인에게이 개념은 고역이 아니라 명예와 특권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때때로 국가 이스라엘에서 사용되었지만(사 43:10), 특히 모세(수 14:7), 다윗(시 89:3; 참조, 삼하 7:5, 8), 엘리야(왕하 10:10)와 같은 위대한 인물을 포함하여 유명한 구약 인물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모두 "주의 종(또는 종)"이었습니다.
3tnGrk"디아스포라의 열두 지파에게." 그리스어 διασπορά(디아스포라, "분산")는 팔레스타인에 살지 않고 이방인들 사이에 "흩어져" 있거나 흩어진 유대인들을 가리킵니다.

 

인사

1 하나님과 주 그리스도의 종 야고보,흩어져있는 열두 지파에게예수


인사드립니다.
 
2 형제자매 여러분, 여러 가지 시련  모든 것을기쁨으로 생각하십시오.
2유혹; 재판; 즉, 그들이 견뎌야 했던 궁핍, 고통, 가난입니다.
24tnGrk"형제들"이지만 그리스어 단어는 여기에서와 같이 "형제 자매" 또는 "동료 그리스도인"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참조. BDAG 18 s.v. ἀδελφός 1, 여기서 "형제 자매"를 의미하는 복수형 ἀδελφοί [adelfoi]에 대한 상당한 비성경적 증거가 인용됨). 복수형이 여기에서와 같이 직접 언급으로 사용되는 경우 "형제 자매"가 사용됩니다. 용어가 단수이고 직접적인 주소가 아닌 경우 (9 절에서와 같이) "신자"가 선호됩니다.
5tnGrk"모든 기쁨", "완전한 기쁨"또는 "가장 큰 기쁨".

 

믿음의 시험

2 나의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련을 만날 때, 모든 것을 기쁨으로 여기고,
 
3믿음의 시험이 인내산출한다는 것을 아는것. 3 3 3여러분은 믿음의 시련이 굳건함을 낳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4 그리고지구력이완벽한결과를 가져 게하여완벽하고 완전하며 아무것도 부족하지 않게하십시오.

4 4 4 그리고 굳건함이 온전히 효력을 발휘하여 그대가 완전하고 온전하며 부족한 것이 없게 하십시오.

 
5 너희 중에 누구든지지혜가 부족하거든모든 사람에게관대하게주시고 책망하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주시리
5 그들이 처한 시련의 상황에서 지혜와 지시와 인도를 받으십시오.—꾸짖지 마십시오. 탄원자를 비난으로 보내지 않습니다.
5 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책망하지 않고 관대하게 주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6 그러나 의심하지 말고믿음으로해야 하니, 의심하는 사람은 바람에  흔들리는 바다의 파도와 같기 때문입니다.
6믿음으로; 하나님의 선하심과 자비에 대한 확신으로.—흔들리는 자; 하느님의 보호에 대한 믿음과 불안한 불신 사이에서 진동합니다.—바다의 파도처럼; 결코 쉬지 마십시오.
6 6 그러나 의심하지 말고 믿음으로 구하라, 의심하는 사람은 바람에 밀려 던져지는 바다의 파도와 같기 때문이다.
 
7그 사람은주님에게서 아무것도받을 것이라고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7 7 7 그 사람은 주님으로부터 어떤 것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8두 마음을 가진사람으로모든에서 불안정합니다.


8이중적인 사람; 즉, 믿음과 불신의 대체 감정 사이에서 마음이 산만해진 사람입니다.
86tnGrk"두 마음을 가진 사람"은 7절의 그 사람에 대한 설명을 계속하여 그가 아무것도 받을 것으로 기대할 수 없는 이유를 제시합니다. "남자" 또는 "개인"에 해당하는 단어는 ἀνήρ(anhr)로, 종종 "남성" 또는 "남자(여자와 반대)"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여기에서와 같이 "누구든지", "사람"을 의미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기도 한다(BDAG 79 s.v. 2 참조).
증권 시세 표시기 이중적인 사람은하나님에 대한 헌신이 전적인 것보다 적은 사람입니다. 그의 관심은 하나님과 다른 것들로 나뉘어 있으며, 그 결과 그는 불안정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받을 수 없다.
8그는 이중적인 사람이며, 모든 면에서 불안정합니다.

 
9이제비천 환경의 형제 자매 자기의 높은지위에서 영광을 누릴 것이다;
9높임을 받음; 그리스도인으로서의 특권과 희망에서.
97tnGrk"형제." 여기서 "형제"라는 용어는 "동료 신자" 또는 "동료 그리스도인"을 의미합니다(참조, TEV, NLT "그리스도인"; CEV "하나님의 백성"). 이 용어는 광범위하게 하느님 가족 내의 가족 관계를 의미합니다(BDAG 18 s.v. ἀδελφός 2.a 참조).
8tnGrk"낮은 형제"이지만 "낮은/겸손한"은 10절의 "부유한"과 대조되는 문맥에서 명확해집니다.
9tnGrk"그를 자랑하게하십시오."
10tnGrk"그의 키", "그의 승영".
9 비천한 형제는 자기의 승영을 자랑하게 하라.
 
10그러나 부자는 자기굴욕 기뻐할 것이니, 이는 꽃이 만발한처럼죽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10
낮게 만들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회개하고 겸손하게 되었습니다.
1011tnGrk"풀의 꽃." 10부자는 그의 굴욕에 빠졌으니 이는 풀의 꽃처럼 죽을 것임이니라
 
11태양은뜨거운열기 떠오르 풀을 시들게합니다. 그 꽃은떨어져 나가 그 모습의아름다움은파괴된다. 그러므로부자도 추구 중에 죽을 것입니다.

11
그분의 길에서 사라지십시오. 세상적인 위대함과 고귀한 그의 위치에서 떠나십시오. 그 의미는, 그의 재산은, 그것에 관련된 모든 것과 함께, 너무나 덧없고 일시적이기 때문에, 그는 만족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그것을 소유하는 것에 연연하지 말고, 오직 그리스도인 정신의 겸손하고 겸손한 은혜를 소유하는 것만을 기뻐해야 한다는 것이다.
1112tn또는 "멸망", "멸망". 11 태양은 뜨거운 열기로 떠오르고 풀을 시들게합니다. 그 꽃은 떨어지고 그 아름다움은 사라집니다. 부자도 추구 중에 사라질 것입니다.

 
12시련 아래서도 인내하는사람은복이 있습니다. 일단 그가 인정을 받으면주님 께서 그를사랑하는사람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면류관을받을 것입니다. 12
그가 시련을 받을 때; 그의 시련이 끝난 후에.
1213tn여기서 "남자" 또는 "개인"에 해당하는 단어는 ἀνήρ(anhr)로, 종종 "남성" 또는 "남자(여자와 반대)"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BDAG 79 s.v. 2에서 말했듯이 여기서는 "τὶς 누군가, 사람과 동일합니다."
14tc대부분의mss([C] P 0246 Ï)는 여기에서 ὁ κύριος(조 쿠리오", "주님")로 읽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ὁ θεός(Jo qeo", "하나님"; 4 33vid323 945 1739al)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중요하고 초기의 증인들(Ì23א A B Ψ 81 co)에는 명시적인 주제가 없다. 명확화에 대한 서기 경향과 κύριος와 θεός가 모두 잘 표현되어 있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원문에 명시적인 주어가 없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지시 대상(하나님)은 본문 근거 때문이 아니라 명확성을 위해 번역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12 시련 아래서도 굳건히 서는 자는 복이 있나니 시험을 이겨 난 후에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것임이요
 
13아무도유혹을 받을 때 "나는 하나님께 시험을 받고있다"고 말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악의 유혹을 받을수 없고, 그 자신도아무도 시험하지 않으시기 때문입니다. 13 1315tn또는 "하느님은 악한 사람들에게 시험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13 아무도 유혹을 받을 때 "나는 하나님께 시험을 받고 있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14그러나 각사람은자기 자신의정욕 이끌려유혹을 받습니다. 14 14 14 그러나 각 사람은 자신의 욕망에 유혹을 받고 유혹을 받습니다.
 
15정욕 잉태하면 죄를 습니다.  과정을 밟았을 때죽음 습니다. 15 15 15 욕망이 잉태되면 죄를 낳고, 죄가 완전히 자라면 죽음을 낳습니다.

 
16 사랑하는형제자매 여러분,속지 마십시오. 16
잘못을 범하지 마십시오. 죄에 대한 책임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외적인 유혹의 힘을 호소함으로써.
1616tnGrk"형제." 1:2의 "형제 자매"라는 문구에 대한 주석 참조. 16 나의 사랑하는 형제들아, 속지 마라.
 
17주어진 모든 선한것과모든완전한선물은 위로부터 내려 오는 인데, 빛들의아버지로부터 내려 오며, 그에게는변함이나그림자없습니다. 17 1717tn첫 번째 문구는 주는 행위를 나타내고 두 번째 문구는 주어진 것을 나타냅니다.
18tn또는 "위에서 관대하게 주는 모든 것과 모든 완전한 선물이 내려오고 있습니다."
19tnGrk"회전의 변화 또는 그림자"(빛과 어둠의 변화를 일으키는 천체의 움직임을 나타냄).
17 모든 좋은 선물과 모든 완전한 선물은 위로부터 내려오며, 변화로 인한 변화나 그림자가 없는 빛의 아버지로부터 내려옵니다.
 
18 그분의 뜻을 행하심으로 그분은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셔 우리가 그분의 피조물 가운데 일종의 첫열매되게 하셨다.

18
그는 우리를 낳았다. 그의 영적 자녀로서. 즉, 그분은 자신의 능력으로 우리 안에 그분의 자녀들을 특징짓는 새로운 마음의 기질을 형성하셨습니다.
1820tnGrk"그는 유언을 가지고 우리를 낳았습니다." 18 그분은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이끌어 내셔서 우리가 그분의 피조물의 일종의 첫 열매가 되게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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