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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모음/영화

Deutsche Geschichte -Thomas Müntzer - Der Film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27.

https://www.youtube.com/watch?v=7TI6oU75MIQ 

Unruhige Jahre sind es, die am Beginn der modernen deutschen Geschichte stehen - selbst wenn die Unruhe zunächst von außen kommt. Die Französische Revolution, dann Napoleon mit seinen Feldzügen verändern die europäische und auch die deutsche Landkarte. Das Deutsche Re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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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e Vorlesung beschäftigt sich mit der deutsche Kaiserzeit von 1888 bis zum Ausbruch des Ersten Weltkrieges 1914. Es sind die

토마스 뮌처 – 독일 역사의 영화

마틴 헬버그의 영화 (1956)

토마스 뮌처 – 아인 필름 《도이처 게쉬히테》(Deutscher Geschichte)는마르틴 헬베르크 감독의 1956년 동드라마 영화이다.

원본 제목생산국원어출판 년도길이등급낚싯대방향시나리오생산음악사진기삭감캐스트
영화
토마스 뮌처 – 독일 역사의 영화
동독
독일어
1956
119[1]
마틴 헬버그
마르틴 헬베르크, 호르스트 라이네케, 프리드리히

볼프
데파
에른스트 로터스
괴츠 노이만
리젤로테 졸

역사적인 영화는독일 농민 전쟁을 배경으로토마스 뮌처목사의 삶과 작품을 묘사합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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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편집하다

1519년에 독일의 땅에서는면죄부판매가 중단되었습니다. 마틴 루터의 아이디어는 전국에 퍼졌습니다. 모든 신자의 신권에관한 그의 교리는 농부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있습니다. 일부 농민들은 루터가 왕자의 권력에 대항하는 농민 동맹 인Bundschuh에 속한다고 믿습니다. 토마스뮌처신부도 루터의 가르침에 열광한다. 그러나 루터와 달리 그는집행관, 즉당국에 대한 폭력적인 조치를 싫어하지 않았습니다. 집행관은 농민의 잔인한 주인이었고 이미이 세상에서농민의 쓰라린 상황이 개선되어야했습니다. 그 소식은 Dr.Eck라이프치히에서 논쟁을 위해 마틴 루터를 불렀다는 것입니다. 한편 뮌처는 수녀원에서고해성사로 일한다. 그곳에서 그는 수녀Ottilie von Gersen을 만난다. 1년 후인 1520년에,튀링겐색슨땅의 농부들은 루터가황소엑서지 도미네의 마법에 걸렸다는 내용의 통지서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농부들은 루터에게 고착하며, 루터는 "기독교인의 자유에 관하여"라는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다음 장면에서 가톨릭 교직자는 황제에게 방백들은 루터의 권력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교회를 소유하는 데에만 관심이 있을 것이라고 주입합니다. 황제는 왕자들을 통제하기 위해제국의 금지령을 선언해야했습니다. 교황은 그에게 감사하고 그를 지지하며 강화할 것입니다. 루터는 보름스의 독일 의회에 소환됩니다. 그는 취소하지 않고Wartburg에서 왕자의 보호 구금을 받습니다. 황제는 루터를 막지 않았고 왕자들은 축하 할 수 있습니다.

1523년, 토마스 뮌처는 수도원을 떠난 젊은 아내 오틸리에 폰 게르젠과 함께알슈테트로 여행했다. 그곳에서 그는 목회를 맡습니다. 알슈테트 공동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농부들은 지불해야 할 세금이 너무 높기 때문에 이미 시의회에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그늘진의원Quarm은 불만을 접수했습니다. 또한 한스 버스는만스펠트 백작의 두붓사에 의해 체포되었습니다. Hans Buss는 광산 감독관(영화에서캐릭터는 Vogt라고 함)을죽였는데, 이는 그가 여동생인 Bärbel Buss를 강간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뮌처는 한스의 편이다. 그는 작은 마을의 여관에서 두 덤불과 대화를 나누고, 한스가 탈출할 수 있도록 두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합니다. 한스 부스는 기회를 포착하고 만스펠트 백작은 토마스 뮌처에 대해 처음으로 듣게 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뮌처는 독일어로 첫 미사를 집전했다. 설교에 자극을 받아 성인의 형상과 인물상을 파괴하려는 농민 공동체는 민속 축제 스타일의 작은 인근 예배당을 습격하여 불을 지릅니다. 만스펠트 백작의 병사들이 와서 개입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열정적 인 농부들은 반격하고 놀랍게도 군인들을 압도합니다. 그러나 승리는 오래 가지 못하고 Mansfeld 병사들의 소환 된 증원군은 많은 농민을 집에서 데려 내고 집은 불에 태우고 포로는 빼앗 깁니다. 뮌처는 이제 루터와의 차이점을 인정한다. 루터는 그의 저술에서 반란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뮌처는 지역 사회의 반항적 인 농민들이 감옥에 갇혀있는 상황에 빠지고 루터와 거리를 두고 반란을 일으킨다. 임신 한 Ottilie는 그가 이끌고 싶은 동맹의 표시로그를 위해 무지개가 달린 깃발을 꿰매고 있습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뮌처는 작센의 선제후 요한과 그의아들그리고수상 브뤼크 박사의 방문을 받는데, 그들은 뮌처가 그들을 섬길 수 없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호기심 많은 왕자들은 뮌처가 그들에게 설교하기를 원합니다. 1524년 7월 13일, 뮌처는 현재왕자 설교로 알려진 설교를 했습니다. 설교에서 그는 가장 격렬한 방법으로 방백들에게 농민들에게 굴복하라고 훈계합니다. 왕자들은 떠나고 열정은 보이지 않습니다. 설교가 끝나면 투옥 된 농민들이 선고됩니다. 그들의 눈, 손 또는 혀는 억지력과 처벌로 사형 집행 인에게서 제거됩니다. 그 후에는 무료입니다. 뮌처는 도망쳐야 한다. 그는 슈바벤농부인 슈바벤한네스와 함께 농부들도 반란을 일으킨독일 남부로 가서 지역 농부들과 합류합니다.

그는 독일 남부에서 약 5개월을 보냈다. 뮌처는 거대한 성의 습격에도 참석합니다. 그는 무장 한 농민들이 성을 점령하는 방법을 전문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오틸리는 이제 아들을 낳았습니다. 향수병은 뮌처를 괴롭힌다. 하인리히 파이퍼가 그를뮐하우젠으로, 즉 튀링겐으로 부르자 그는 즉시 출발합니다. 두 사람은 뮐하우젠을 튀링겐 농민 봉기의 중심지로 만들었다. Qualm 의원도 행정 업무에 참여하지만 이중 게임을합니다. 나라는 쉬지 않습니다. 왕자들은 군대와 함께 전진합니다. 그래서 농부들은 다시 목숨을 잃어야 하고, 일부 유족들은 뮌처가 그들의 불행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비난합니다. 뮌처는 결정적인 전투가 벌어질프랑켄하우젠으로 간다. 광신주의로 뮌처는 농민들을 전투로 이끌지 만 의원 Qualm의 배신과 방해 행위로 얻은 패배를 피할 수는 없습니다. 왕자 군대에 패배 한 후, 그는 체포되어 고문을 당하고 마침내 1525 년 5 월 27 일에 처형되었습니다.

오틸리에, 그녀의 아들, 슈바벤 한네스, 그리고 뮌처 편에서 싸운 학생은 남쪽으로 간다. 그들은 발트슈트 군중에 합류하여 토마스 뮌처의 마지막 글을 전달하여 싸움을 계속할 것을 요구합니다.

배경편집하다

DEFA 영화토마스 뮌처 – 독일 역사 영화는DEFA 10주년을 맞아 제작되었습니다. [2] 배급은VEBProgress Film-Vertrieb이 인수했습니다. [3] 컬러 필름작센-안할트의 퀘들린부르크에서 촬영되었습니다. [4]

동독에서장편 영화는1956 년 4 월 7 일 국가의 승인을 받았으며 1956 년 5 월 17 일에 처음으로 상영되었습니다. 이 원본 버전의 길이는 135분이었습니다. 1973 년 5 월 8 일 문화부 장관과의 공식 회의에서 1975 년 농민 전쟁 450 주년 기념 행사를 계기로 영화를 복원하기로 결정했지만 크게 단축 된 버전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영화는 사양에 따라Martin Hellberg 감독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개별 삭감과 그 이유는 "베를린 비교 국가 교회 연구소"에서 발행 한 입학 회의록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웹 링크 참조). 재시작은 1974 년 10 월 18 일이었습니다.

이 영화는그리스에서도 Gia ena kommati gis라는 제목으로 개봉되었습니다. [4] 독일 연방 공화국에서 이 영화는 사회주의 국가의 영화를 미리 보고 수입을 승인하거나 거부한 여러 부처의 대표로 구성된 연방 정부 기구인동서 영화 문제를 위한 부처간 위원회의 장애물을 넘지 못했습니다. 영화를 볼 때의 심사 기준은 위원회를 설립하는 의정서에서 볼 수 있듯이 각 영화의 내용이정치적으로 흠잡을 데 없는지에 대한 질문이기도 했습니다. [5]

장편 영화에서 마틴 루터의삶과 작품은 거의 완전히 생략되었습니다. 이 격차는 마틴 루터의 사회주의적 견해를 제시한 1967년에 발표된 동독 다큐멘터리Credo: Martin Luther – Wittenberg 1517로 좁혀졌습니다. [6] 1983 년 개혁자 마틴 루터의 500 번째 생일을 맞아 장편 영화마틴 루터가 개봉되어 격차를 더욱 좁히려고 노력했습니다. 영화토마스 뮌처 – 아인 필름 도이처 게쉬히테에서 학생을 연기한 울리히 테인은 이 영화에서 마틴 루터를 연기했습니다. 베를린 장벽이 무너진 해에는 토마스 뮌처, 이히, 토마스 뮌처, 시셸 고테스의 삶에 대해 덜 알려진 영화도 만들어졌으며 정치적 사건으로 인해 더 이상 선전 효과를 가질 수 없었습니다. [7]

2005년, 이 영화는Das Leben und Schicksal des Pfarrers Thomas Müntzer라는 제목으로 DVD로 발매되었다. 장편 영화의 언컷 버전은 2017년 7월 10일 오후 10시 5분 미텔도이처방송 텔레비전에서 처음 방송되었습니다. [8][9]

장면편집하다

영화의 일부는로텐부르크 암 키프호이저 성터에서 진행되며 성의 풍경(켈브라 방향에서)은 영화에서 농부들이 지나가는 불타는 성으로 묘사됩니다.

역사적 부정확성편집하다

  • 많은 역할이Bärbel Buss와 같은 가상의 인물을 나타냅니다.
  •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두 명의 농부가모든 신자의 신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루터는 1520 년까지 그것에 대해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장면은라이프 치히 논쟁의 해인 1519 년에 일어난다.
  • 성으로 서두르는 동안 농부들의 편에서독일 국기를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영화의 끝에서 흩어져있는 농부들의 모임에서 또 다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공산주의 정치가이자 저널리스트인알베르트 노르덴(Albert Norden)에 따르면, 슈튈링겐 란트그라비에이트의 농민들은 독일 농민 전쟁 중 흑적금색 제국기 아래에서 반란을 일으켰지만,[10] 바로 이 전설은 일반적으로 믿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영화에서 깃발의 묘사는 아마도 선전상의 이유로 삽입되었을 것입니다.
  • 영화에서 농민들은배신과 방해 공작을 통해서만프랑켄 하우젠 전투에서 패배합니다. 사실, 군사적으로 제대로 무장하지 않은 농민들은 적절한 것으로 왕자들에 대항 할 수 없었습니다.
  • 황제찰스 V 영화 독일어에서 깨진말을 하고 프랑스어 억양이 강합니다. 사실, 칼은 독일인을 대할 때저지 독일어로 말했습니다.
  • 고문당한뮌처는 자신의 생각을 고수합니다. 비계에서 철회하고 싶은지 물었을 때에도 그는 거절하고 대신 자신의 견해를 확인합니다. 사실, 그는 처형 이전의 고문 속에서 자신의 가르침과 견해를 철회했다고 합니다. [11]

이 영화는 다른 많은 역사적 부정확성을 보여 주며, 이는 개별 인물의 실제 전기를보고 분명해진다. 영화에서 토마스 뮌처의 묘사는 동독의 사회주의 역사서에 크게 영향을받습니다. 역사적 부정확성의 수로 인해 장편 영화와 함께 출시 된 DVD에는 토마스 뮌처 – Ein Verstörer der Ungläubigen (토마스 뮌처 – 불신자의 방해자)이라는 제목의 영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3분 길이의 이 영화에서종교학자수잔 갤리는이야기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과 토마스 뮌처에 대해 알려진 것을 간략하게 요약하려고 합니다.

비판편집하다

앞서 언급한 농민 전쟁에 대한 루터의 진술 중 일부를 제외하고 마틴루터의 부재는 서구 비평가들 사이에서역사적 위조에 대한 비난으로 이어졌습니다. [2]

예를 들어, 영화 디엔스트는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엄청난 외부 노력으로 만들어진 개신교 성직자이자 농민 지도자인 토마스 뮌처의 운명에 관한 역사 영화는 "실제 국가 영화 작품"(Hellberg)으로 만들어졌습니다. DEFA 프로덕션은 뮌처를 "새로운 세계 질서"의 선구자로 기록하지만, 그는 귀족의 방해 행위 때문에 궁극적으로 실패합니다. 따라서 영화의 역사 해석은 피상적이고 경향이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무대 측면에서도 정교한 군중 장면에도 불구하고 무혈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2]

Der Spiegel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국가 상"과 "세계 평화상"을 수상한 Martin Hellberg (삶의 모토 : "예술은 에로틱 한 과정")는이 agfa 색의 "독일 역사의 그림 호"에서 아나뱁티스트 반란군, 농민 전쟁의 우상 파괴자 및 순교자를Walter Ulbricht의 원래 공산주의 조상으로 만듭니다. 스타일이 변경되었습니다. 튀링겐의 바트 프랑켄하우젠 근처의 역사적인 전장에서 1525년 농민 전사의 핵심 부대가 왕자의 란츠크네히텐에 의해 두들겨 맞았고, 2000명의위장한 인민 경찰과에르푸르트와 고타의 건축 학교 학생들이 피비린내 나는 장식 영화 전투에 참여합니다. 206명의 주연 및 보조 배우(타이틀 롤은 함부르크 배우 볼프강 슈툼프가 차분한 귀족과 함께 연기함)는 주로 붉은 줄거리를 기념비적인 혼란의 게임으로 삼켜버립니다. 동쪽 지역에서만 운행됩니다." [13]

동독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왔다. 동부 CDU중심 기관인 DieNeue Zeit는 비판적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영화를 거부했습니다. [2]

미디어편집하다

  • VHS:Thomas Müntzer – Das Leben und Schicksal des Pfarrers Thomas Müntzer. 아이스스톰 엔터테인먼트
  • DVD:Das Leben und Schicksal des Pfarrers Thomas Müntzer. 아이스스톰 엔터테인먼트

문학편집하다

  • 미하엘 그리스코:토마스 뮌처, 영화와 펀세헨. 뮐하우젠 2012, ISBN 978-3-935547-52-9.
  • Günter Helmes:Lebensbilder auf Zelluloid. Über deutschsprachige biographische Spielfilme der 1950er Jahre. 함부르크 2021,ISBN 978-3-948958-06-0, S. 66–71.
  • 볼프강 예슈케:마틴 루터. 개혁가 – 이단자 – 국가 영웅? 뮌헨 1983, ISBN 3-442-06443-0.
  • 로버트 발린스키-키엘:역사, 정치 및 동독 영화: 토마스 뮌처(1956) 사회주의 서사시. 에서:중앙 유럽 역사 (CEH). 밴드 39, 헤프트 1, 2006, S. 30–55.

링크편집하다

참조 및 메모편집하다

  1. 영화의 DVD 릴리스를 통해 길이를 확인했습니다.
  2. abc볼프강 예슈케:마틴 루터. 개혁가 – 이단자 – 국가 영웅? 뮌헨 1983, S. 275.
  3.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토마스 뮌처와 관련된 회사 – 독일 역사의 영화
  4. ab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영화토마스 뮌처의 개봉일
  5. 독일 연방 공화국의 DEFA 영화 검열; 검색 날짜 : 2016 년 1 월 21 일.
  6. 이 영화는 1967 년 10 월 31 일 논문 게시 당일종교 개혁450 주년을 맞이하여 개봉되었습니다. 영화의 DVD 릴리스에는 해당 영화가 기능으로 포함됩니다.
  7. 이 영화는 아마도 1989년 12월 10일동독 텔레비전에서 처음으로 상영되었을 것입니다. 참조: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 나, 토마스 뮌처, 하나님의 낫
  8. Thomas Müntzer - 재구성 된 영화 버전 (인터넷 아카이브에서 2017 년 7 월 13 일 Memento), 검색 날짜 : 2017 년 7 월 14 일.
  9. Thomas Müntzer - Der Film(2017년 7월 13일인터넷 아카이브 메멘토),검색 날짜: 2017년 7월 14일.
  10. 참조:알버트 노르덴:움 다이 네이션. 베를린 1953, p. 17.
  11. 예를 들어,Manfred Mai:Nichts als die Freiheit! Der deutsche Bauernkrieg. 뮌헨 2004.
  12. film-zeit.de – 리뷰 – 토마스 뮌처(2016년 3월 4일 보관됨)
  13. 토마스 뮌처 (동부 지역). In:DER 슈피겔. 1956년 28월.
권한 데이터 (공장) : GND : 7545474-9 | 비아프:203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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