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보일
Robert Boyle FRS [5] ( / b ɔɪ l / ; 1627년 1월 25일 – 1691년 12월 31일)는 영국계 아일랜드인 [6] 자연 철학자 , 화학자 , 물리학자 , 연금술사 및 발명가였습니다. 보일은 오늘날 대부분 최초의 현대 화학자로 간주되며, 따라서 현대 화학 의 창시자 중 한 사람이자 현대 실험 과학 방법 의 선구자 중 한 사람입니다 . 그는 절대 압력 과 압력 사이의 반비례 관계를 설명하는 보일의 법칙 [7] 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닫힌 시스템 내에서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경우 기체의 부피 . 그의 작품 중 The Skeptical Chymist 는 화학 분야의 초석 책으로 간주됩니다 . 그는 독실하고 경건한 성공회 신자 였으며 신학에 대한 저술로 유명합니다. [9] [10]
명예로운로버트 보일FRS태어나다 사망 한교육알려진필드기관주목할만한 학생영향영향을 받음
1689년 보일, Johann Kerseboom
|
|
1627년 1월 25일 |
|
1691년 12월 31일 (만 64세) |
|
이튼 칼리지 | |
과학적 경력 | |
물리학 , 화학 | |
왕립 학회 | |
로버트 훅 | |
캐서린 보일 존스 | |
아이작 뉴턴 [4] |
보일은 아일랜드 워터퍼드 카운티 의 리스모어 성 에서 1대 코크 백작('코크 대백작')과 캐서린 펜튼 의 일곱 번째 아들이자 열네 번째 자녀 로 태어났습니다 . [11] 당시 간단히 리처드 보일로 알려진 코크 경은 1588년 아일랜드의 튜더 농장 기간 동안 영국 에서 더블린 에 도착하여 부도피자 로 임명되었습니다 . 그는 Robert가 태어날 때까지 막대한 부와 토지 소유권을 축적했으며 1620년 10월에 Earl of Cork 가 되었습니다 . Catherine Fenton, Countess of Cork 1539년 더블린에서 태어난 전 아일랜드 국무장관 제프리 펜튼 경과 1541 년 리스모어 에서 태어난 로버트 웨스턴 의 딸 앨리스 웨스턴의 딸 이었다 .
어렸을 때 Boyle은 그의 형들과 마찬가지로 유모 에 의해 자랐습니다 . 보일은 라틴어, 그리스어, 프랑스어로 개인 과외를 받았고, 8살 때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동생 프랜시스와 함께 영국 이튼 칼리지 로 보내졌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친구인 Sir Henry Wotton 은 당시 대학 학장 이었습니다. [11]
이 기간 동안 그의 아버지는 Eton에서 아들의 개인 교사로 활동하기 위해 아일랜드어 에 대한 지식이 있는 개인 교사 Robert Carew를 고용했습니다 . 그러나 "로버트 씨만이 [아일랜드어]를 원하고 약간 입력했습니다." 그러나 Carew가 관심을 돌리기 위해 제시한 "많은 이유"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프랑스어와 라틴어를 연습하지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아일랜드인". Eton에서 3년 이상을 보낸 후 Robert는 프랑스 가정교사와 함께 해외 여행을 했습니다 . 그들은 1641년에 이탈리아를 방문했고 그해 겨울 동안 피렌체 에 머물 면서 "위대한 별 관찰자의 역설"인 노인 갈릴레오 갈릴레이 를 연구 했습니다. [11]
로버트는 1644년 중반 유럽 대륙 에서 과학 연구에 큰 관심을 가지고 영국으로 돌아왔습니다. [15] 그의 아버지 코르크 경은 전년도에 돌아가셨고 그에게 Dorset에 있는 Stalbridge 의 저택과 그가 인수한 아일랜드 리머릭 카운티 의 상당한 부동산 을 남겼습니다. Robert는 1644년에서 1652년 사이에 Stalbridge House 에 거주 하고 실험실에 정착하여 많은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16] 그때부터 로버트는 과학 연구에 평생을 바쳤고 곧 " 보이지 않는 대학 "으로 알려진 탐구자 집단에서 두드러진 위치를 차지했습니다."는 "새로운 철학"의 함양에 헌신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런던, 종종 Gresham College 에서 자주 만났고 일부 구성원은 옥스퍼드 에서도 회의를 가졌습니다 . [11]
로버트는 1647년부터 자신의 아일랜드 사유지를 여러 차례 방문한 후 1652년에 아일랜드로 이주했지만 화학 작업을 진전시킬 수 없다는 사실에 좌절했습니다. 한 편지에서 그는 아일랜드를 "화학 정신이 너무 오해되고 화학 도구가 너무 조달하기 어려워 신비한 생각을 갖기 어려운 야만적 인 나라"라고 묘사했습니다. [17]
1654년 보일은 자신의 연구를 보다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아일랜드를 떠나 옥스포드로 향했습니다. 19세기 초까지 크로스 홀이 서 있던 지점을 표시 하는 비문은 옥스퍼드 유니버시티 칼리지의 벽 , 옥스퍼드 의 하이 스트리트 (현재 셸리 기념관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보일이 홀을 소유한 부유한 약제상으로부터 방을 빌린 곳이 바로 이곳이었습니다.
1657년 Otto von Guericke 의 공기 펌프를 읽고 그는 Robert Hooke 의 도움을 받아 구조 개선을 고안하기 시작했고 그 결과 "machina Boyleana" 또는 "Pneumatical Engine"이 1659년에 완성되었습니다. 그는 공기의 속성에 대한 일련의 실험을 시작했고 가짜 공기 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 [7] [11] 공기 펌프에 대한 보일의 작업에 대한 설명은 1660년 New Experiments Physico-Mechanical, Touching the Spring of the Air, and its Effects 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습니다 . [11]
이 책에 제시된 견해에 대한 비평가 중에는 예수회 프랜시스 라인 (Francis Line , 1595–1675)이 있었는데, 보일 이 기체의 부피가 압력에 반비례한다는 법칙 을 처음으로 언급한 것은 그의 반대 의견에 답하는 동안이었습니다 . 영어권 사람들 사이에서 그의 이름을 따서 보통 보일의 법칙이라고 불리는 가스의 법칙. [11] 이 가설을 처음 공식화한 사람은 1661년 Henry Power 였습니다. 1662년 Boyle은 Power가 작성한 논문에 대한 언급을 포함했지만 Richard Towneley 의 것으로 잘못 간주했습니다 . 유럽 대륙에서 가설은 때때로 Edme Mariotte 에 기인합니다., 비록 그는 1676년까지 그것을 출판하지 않았고 아마도 당시 보일의 작업을 알고 있었을 것입니다. [18]
1663년 Invisible College는 The Royal Society of London for Improving Natural Knowledge 가 되었고, 영국의 Charles 2세가 승인한 법인 설립 헌장은 Boyle을 평의원으로 지명했습니다. 1680년에 그는 사회의 회장으로 선출되었으나 선서에 대한 양심의 가책으로 영예를 거절하였다. [11]
그는 "생명 연장", "비행 기술", "영원한 빛", "갑옷을 가볍고 극도로 단단하게 만들기", "모든 바람과 함께 항해하는 배, 그리고 침몰하지 않는 배", "경도를 찾는 실용적이고 확실한 방법", "상상, 깨어남, 기억 및 기타 기능을 변경하거나 높이고 고통을 달래고 순진한 수면, 무해한 꿈 등을 얻는 강력한 약물". 24개 중 일부를 제외하고 모두 실현되었습니다. [19] [20]
외부 오디오"The Almost Forgotten Story of Katherine Jones, Lady Ranelagh" , Distillations Podcast, Science History Institute |
1668년에 그는 옥스퍼드를 떠나 런던 으로 가서 Pall Mall 에 있는 누나 인 Lady Ranelagh 의 집에서 살았습니다 . 그는 그녀의 집에 있는 실험실에서 실험을 했고 과학에 관심이 있는 지식인 살롱에 참석했습니다 . 형제 자매는 "형제와 자매가 의료 요법을 공유하고 서로의 과학적 아이디어를 홍보하고 서로의 원고를 편집하는 평생 지적 파트너십"을 유지했습니다. 그의 동시대 사람들은 그의 작품에 대한 캐서린의 영향을 널리 인정했지만, 나중에 역사가들은 그녀의 업적과 그녀의 형제와의 관계에 대한 논의를 그들의 역사에서 삭제했습니다.
몇년 후에
1669년에 그의 건강은 그다지 좋지 않았으나 심각하게 쇠약해지기 시작했고 점차 공적인 약속에서 물러나고 왕립학회와의 의사소통을 중단하고 "매우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손님을 받는 일에서 면제되기를 원한다고 광고했습니다.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수요일과 토요일 오후. 이렇게 얻은 여가 시간에 그는 "그의 영혼을 모집하고, 그의 논문을 정리하고" "그 예술의 학구적인 제자들에게 일종의 신비한 유산으로" 남기겠다고 제안한 몇 가지 중요한 화학 조사를 준비하기를 원했지만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본성을 알리지 말라. 그의 건강은 1691년에 더욱 악화되어 [11] 그해 12월 31일에 사망 하였다 [22]20년 이상 과학적 연구를 함께 해온 여동생 캐서린이 세상을 떠난 지 불과 일주일 만에 그의 집에서 살았다. 보일은 마비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St Martin-in-the-Fields 의 교회 마당에 묻혔으며 그의 장례식 설교는 그의 친구인 Gilbert Burnet 주교가 설교했습니다 . [11] 그의 유언장에서 보일은 보일 강의 로 알려지게 된 일련의 강의를 기증했습니다 .
과학 수사관
과학적 조사자로서 보일의 큰 장점은 Novum Organum 에서 Francis Bacon 이 신봉 한 원칙을 수행했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베이컨이나 실제로 다른 어떤 교사의 추종자라고 공언하지 않았습니다. [11]
여러 차례에 걸쳐 그는 자신의 판단을 현대 철학 이론과 마찬가지로 선입견 없이 유지하기 위해 "실험을 제공받아"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때까지 언급했습니다. 그는 원자론 과 데카르트 론 에 대한 어떠한 연구도 자제했다 .시스템, 심지어 Novum Organum 자체에 대해서도 몇 가지 세부 사항에 대해 "일시적으로 상담"하는 것을 인정합니다. 가설의 회전보다 그의 정신적 기질에 더 이질적인 것은 없었습니다. 그는 지식 습득 자체를 목적으로 여겼고, 그 결과 수세기 동안 그의 전임자들이 누렸던 것보다 과학적 탐구의 목적에 대해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그가 과학의 실제 적용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는 의미도 아니고 사용 경향이 있는 지식을 경멸했다는 의미도 아닙니다. [11]
Robert Boyle은 연금술사 였습니다 . [23] 그리고 금속의 변형 이 가능 하다고 믿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해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그는 1689년에 금과 은의 증식 을 금지 하는 헨리 4세 의 법령을 폐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24] [11] 그가 물리학 에서 성취한 모든 중요한 작업과 함께 - 보일의 법칙 의 발표 , 소리의 전파에서 공기가 차지하는 부분의 발견, 어는 물의 팽창력, 특정 중력 및 굴절력 , 결정 에, 전기, 색상, 정수압 등 화학 은 그의 독특하고 가장 좋아하는 연구였습니다. 이 주제에 관한 그의 첫 번째 책은 1661년에 출판된 회의적인 화학자( The Skeptical Chymist )에서 그는 "저속한 Spagyrists 가 그들의 소금, 유황 및 수은 이 사물의 진정한 원리임을 입증하려고 노력하지 않는 실험"을 비판했습니다. 그에게 화학은 단순히 연금술사나 의사의 기술에 대한 부속물이 아니라 물질 구성에 관한 과학이었습니다. [11]
그는 원소를 물질적 신체의 분해할 수 없는 구성 요소로 보는 견해를 지지했습니다. 그리고 혼합물 과 화합물 사이의 구별을 만들었습니다 . 그는 "분석"이라는 용어로 명명한 프로세스인 성분 검출 기술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또한 원소들이 궁극적으로 다양한 종류와 크기의 입자 로 구성되어 있지만 알려진 방법으로는 분해되지 않는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는 연소 와 호흡 의 화학을 연구하고 생리학 실험을 수행 했지만 해부학적 해부 에서 그를 막는 "본성의 부드러움"에 의해 방해를 받았습니다., 특히 생체 해부 , 그는 그것들이 "가장 교훈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11]
신학적 관심
철학 외에도 Boyle은 신학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매우 단호한 실천적 측면과 논쟁의 여지가 있는 논쟁 에 대한 무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 1660년 왕정복고 때 그는 궁정에서 호의를 보였고 1665년에 성스러운 명령을 받기로 동의했더라면 이튼 칼리지의 학장직을 받았을 것입니다. 교회의 유급 목사보다 평신도에게서 오는 비중이 더 큽니다. [11]
더욱이 보일은 자연철학이 신의 존재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으면서 자신의 과학적 관심을 신학에 통합했습니다. 예를 들어 Disquisition about the Final Causes of Natural Things (1688)와 같은 작품에서 그는 르네 데카르트 와 같은 현대 철학자들을 비판 했습니다. 대신에 보일은 자연철학자들이 자연의 일부에 전시된 디자인을 사용하여 신이 세상에 관여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또한 과학적 실천에서 파생된 방법을 사용하여 복잡한 신학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했습니다. 부활의 가능성에 대한 일부 물리신학적 고찰 에서(1675), 그는 신체 부활의 물리적 가능성을 입증하기 위한 시도의 일환으로 원시 상태로의 환원으로 알려진 화학 실험을 사용했습니다 .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보일은 과학이 기독교를 뒷받침할 수 있음을 보여주려고 노력했습니다. [25]
동인도 회사 의 이사로서 [26] 그는 동양에서 기독교의 확산을 촉진하는 데 많은 돈을 썼고 선교 단체에 자유롭게 기부했으며 성경 또는 그 일부를 다양한 언어로 번역하는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11] 보일은 성경이 사람들의 모국어로 제공되어야 한다는 정책을 지지했습니다. 신약 의 아일랜드어 버전은 1602년에 출판되었지만 보일의 성인 시절에는 드물었습니다. 1680~85년에 보일은 구약과 신약을 모두 아일랜드어로 인쇄하는 데 개인적으로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27] 이런 점에서 아일랜드어에 대한 보일의 태도는당시 아일랜드의 프로테스탄트 어센던 시 계급은 일반적으로 언어에 적대적이었고 아일랜드어 사용을 크게 반대했습니다(종교적 숭배의 언어로 뿐만 아니라). [28]
Boyle은 또한 인종 기원 에 대한 일 원론적 관점 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인종 연구의 선구자였으며, 신체적 차이가 아무리 다양하더라도 모든 인간은 동일한 근원인 아담과 이브 에서 왔다고 믿었습니다 . 그는 부모가 서로 다른 색의 알비노 를 낳았다는 보고된 이야기를 연구 하여 아담과 이브가 원래 백인이었고 백인도 서로 다른 색의 인종을 낳을 수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보일은 또한 색과 빛에 대한 로버트 훅 과 아이작 뉴턴 의 이론을 ( 물리학 에서) 광학 투사를 통해 다형성 의 담론으로 확장했습니다 . [29]아마도 이러한 차이는 "중요한 인상" 때문일 것이라고 추측 합니다 . 이를 고려하면 피부색이 실제로 정액 에 포함된 유전자 에 의해 결정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그는 당시 안색 에 대한 좋은 설명을 구상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Boyle의 글은 당시 "European Eyes"에서 아름다움은 피부색 이 아니라 "키, 신체 부위의 아름다운 대칭, 얼굴의 좋은 특징"으로 측정되었다고 언급합니다. 과학계의 다양한 구성원은 그의 견해를 거부하고 "불편하다"거나 "재미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31]
그의 유언장에서 보일은 "악명 높은 이교도들, 즉 무신론자 , 이신론자 , 이교도 , 유대인, 무슬림"에 대항하여 기독교 를 옹호하기 위한 일련의 강의에 돈을 제공했으며, 기독교인 사이의 논쟁은 언급되지 않아야 한다고 규정했습니다. 보일 강의 참조 ). [32] [11]
수상 및 영예
왕립 학회의 창립자로서 그는 1663년에 왕립 학회(FRS)의 연구원 으로 선출되었습니다 . 보일 의 법칙 은 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왕립화학회는 그의 이름을 딴 로버트 보일 분석과학상을 수여 합니다 . 1899년에 제정된 아일랜드의 과학적 우수성에 대한 보일 메달은 Royal Dublin Society 와 The Irish Times 가 공동으로 수여합니다 . [33] 2012년에 시작된 The Robert Boyle Summer School 은 Lismore Castle 의 지원을 받아 Waterford Institute of Technology 에서 주최하고 Robert Boyle의 유산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됩니다. [34]
중요한 작품
다음은 그의 작품 중 더 중요한 일부입니다. [11]
- 1660 – 새로운 물리-기계적 실험: 공기의 용수철과 그 효과 접촉
- 1661 – 회의적인 화학자
- 1662 – Franciscus Linus 와 Thomas Hobbes 의 반발에 대한 저자의 실험 설명에 대한 변호가 여기에 추가됨( New Experiments Physico-Mechanical 의 두 번째 판에 대한 책 길이의 부록 )
- 1663 – 실험적 자연 철학의 유용성에 대한 고찰 (1671년 두 번째 부분이 이어짐)
- 1664 – 어둠 속에서 빛나는 다이아몬드에 대한 관찰과 함께 색을 만지는 실험과 고찰
- 1665 – 감기에 대한 새로운 실험과 관찰
- 1666 – 정수역학적 역설 [36]
- 1666 – 미립자 철학에 따른 형태 및 품질의 기원 . (공기의 샘에 대한 그의 연구는 주변 압력의 감소가 살아있는 조직의 기포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진공 상태 의 독사 에 대한 이러한 설명은 감압병 에 대한 최초의 기록된 설명입니다 .) [37]
- 1669 – 새로운 물리-기계적 실험의 연속, 공기의 용수철과 무게, 그리고 그 효과를 만지다
- 1670 – 사물의 우주적 특성, 지하 및 해저 지역의 온도, 바다 밑바닥 등에 관한 책자. 특정 품질의 역사에 대한 소개와 함께
- 1672 – 보석의 기원과 장점
- 1673 – 기묘한 미묘함, 위대한 효능, Effluviums의 결정적인 성질에 대한 에세이
- 1674 – 바다의 염도에 관한 두 권의 소책자 , 공기의 숨겨진 실체에 대한 의혹 , 차가운 천체 자석
- 1674 – Mr. Hobbes의 진공 문제에 대한 애니메이션 버전
- 1676 – 전기 및 자기에 대한 일부 기록을 포함하여 특정 품질의 기계적 기원 또는 생산에 대한 실험 및 기록
- 1678 – 선행 삽화 없이 빛나는 인공 물질에 대한 관찰
- 1680 – 공중 녹틸루카
- 1682 – Icy Noctiluca에 대한 새로운 실험 및 관찰(방송에서 그의 작업이 계속 이어짐)
- 1684 – 인간 혈액의 자연사 회고록
- 1685 – 광천수 의 자연 실험 역사에 대한 짧은 회고록
- 1686년 - 천박하게 수용된 자연 개념에 대한 자유로운 탐구
- 1690 – 메디치나 하이드로스테티카
- 1691 - 실험 및 관찰 물리학
그의 종교 및 철학 저작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1648/1660 – Seraphic Love , 1648년에 작성되었지만 1660년까지 출판되지 않음
- 1663 – 경전 의 스타일 에 대한 몇 가지 고려 사항
- 1664 – 자연 철학과 비교한 신학의 우수성
- 1665 – 빗자루 위의 명상 에서 스위프트 가 조롱한 여러 주제에 대한 간헐적 성찰 과 그레셤 대학에서 찰튼 박사의 개 맥박 감지에 대한 간헐적 성찰에서 버틀러 가 조롱했습니다.
- 1675 – 부활 가능성에 대한 담론과 함께 이성과 종교의 화해 가능성에 대한 몇 가지 고려 사항
- 1687 – 테오도라와 디디무스의 순교
- 1690 – 기독교 거장
또한보십시오
- Ambrose Godfrey – 독일계 영국인 화학자, 소화기 발명가(1660–1741), 보일의 조수로 시작한 인 제조업체
- 공기 펌프 속의 새에 대한 실험 – 1768년 Derby의 Joseph Wright가 캔버스에 그린 유화, 보일의 실험 중 하나를 시연하는 그림
- 보일 온도 , 보일의 이름을 딴 열역학적 양
- 조지 스타키
- Invisible College – 런던 왕립 학회의 선구자 그룹과 같은 비공식 학자 그룹
참조
- ^ Vere Claiborne Chappell (ed.), The Cambridge Companion to Locke ,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4, p. 56.
- ^ Marie Boas, Robert Boyle and Seventeenth-century Chemistry , CUP Archive, 1958, p. 43.
- ^ 오브라이언, 존 J. (1965). "Samuel Hartlib이 Robert Boyle의 과학적 발전에 미친 영향". 과학연보 . 21 (4): 257–76. 도이 : 10.1080/00033796500200141 . ISSN 0003-3790 .
- ↑ 뉴턴, 아이작 (1678년 2월). Mr. Isaac Newton의 철학 소책자 . 케임브리지 대학교 . 그러나 나는 당신에게 빚을 지고 어제 친구 Maulyverer씨를 만났는데 그는 그가 런던에 갈 것이고 당신을 방문하는 수고를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 ^^이동:a b "왕립 학회 회원". 런던: 왕립 학회. 2015년 3월 16일에원본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 "로버트 보일"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 2016 년 2월 24일 에 확인 함 .
- ^^이동:a b Acott, 크리스(1999). "다이빙 "법률가": 그들의 삶에 대한 간략한 이력서". 남태평양 수중 의학 학회 저널 . 29(1). ISSN0813-1988. OCLC16986801. 2011년 4월 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9년 4월 17일 에 확인함 .
- ^ Levine, Ira N. (2008). 물리화학 (6판). 더뷰크, 아이오와: McGraw-Hill. 피. 12. ISBN 9780072538625.
- ^ 매킨토시, JJ; 앤스티, 피터. "로버트 보일" . Zalta에서, Edward N. ( ed.). 철학의 스탠포드 백과사전 .
- ^ 오코너, 존 J. ; Robertson, Edmund F. , "Robert Boyle" , MacTutor History of Mathematics archive , University of St Andrews
- ^^이동: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이전 문장 중 하나 이상이 공개 도메인 에 있는 출판물의 텍스트를 통합합니다 : Chisholm, Hugh, ed. (1911). " 보일, 로버트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11판).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 ^ "Catherine Fenton" , Family Ghosts , 2011년 6월 9일 에 확인함
- ^ 매카트니, 마크; Whitaker, Andrew(2003), Physicists of Ireland: Passion and Precision , 런던: Institute of Physics Publishing
- ^ Canny, Nicholas (1982), The Upstart Earl: a study of the social and mental world of Richard Boyle ,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 p. 127
- ^ [1] , "Robert Boyle" 에서 Robert Boyle의 전기를 참조하십시오 . 2008년 5월 1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08 년 5월 6일 에 확인함 ., "보일 요약" . 2008년 4월 13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08 년 5월 6일 에 확인함 .및 [2] .
- ^ "BBC - 역사 - 로버트 보일" . BBC 온라인 . 2014 . 2021 년 9월 26일 에 확인함 .
- ^ 실버, 브라이언 L. (2000). 과학의 상승 . 뉴욕: Oxford University Press. 피. 114. ISBN 978-0-19-513427-8.
- ↑ 브러시, 스티븐 G. (2003). 기체의 운동 이론: 역사적 논평이 있는 고전 논문 선집 . 현대 물리 과학사 Vol 1. Imperial College Press . ISBN 978-1860943478.[ 필요한 페이지 ]
- ^ "Robert Boyle의 17세기 예언적 과학적 예측은 왕립 학회에서 전시됩니다" . Telegraph.co.uk . 2010년 6월 3일. 2022년 1월 12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6 년 2월 24일 에 확인 함 .
- ^ "로버트 보일의 위시리스트" . Telegraph.co.uk . 2022년 1월 12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6 년 10월 11일 에 확인 함 .
- ↑ 미셸 디메오 (2014년 2월 4일). "'그런 자매가 그런 형제가 되었다': Lady Ranelagh's Influence on Robert Boyle" . 필라델피아 지역 과학사 센터 . 2014년 2월 5일 에 확인함 .
- ↑ 헌터, 마이클 (2003). 로버트 보일의 재고 (재인쇄판).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피. xvii. ISBN 978-0521892674.
- ↑ More, Louis Trenchard(1941년 1월). "연금술사로서의 보일". 사상사 저널 .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출판사. 2 (1): 61–76. 도이 : 10.2307/2707281 . JSTOR 2707281 .
- ^ 매킨토시, JJ; 앤스티, 피터 (2010). "로버트 보일" . Zalta에서, Edward N. (ed.). 스탠포드 철학 백과사전 (Fall ed.). 참고 4.
- ↑ 래그-몰리, 알렉산더 (2018). "로버트 보일과 인지할 수 없는 실체의 표현" . 과학사를 위한 영국 저널 . 51 (1): 1–24. 도이 : 10.1017/S0007087417000899 . ISSN 0007-0874 . PMID 29103389 . S2CID 4334846 .
- ^^ 앞의 문장 중 하나 이상이 공개 도메인 인 Cousin, John William (1910)의 출판물에서 가져온 텍스트를 포함합니다. " 보일, The Hon. 로버트 ". 영문학의 짧은 전기 사전 . 런던: JM Dent & Sons – Wikisource 를 통해 .
- ^ Baines Reed, Talbot (1887), A History of the Old English Letter Foundries , Elliot Stock, pp. 189–90. 또한 Greenslade, SL, ed. (1963), The Cambridge History of the Bible: The West from the Reformation to the Present Day , 172–73쪽, ISBN 9780521290166.
- ↑ 에이드리언 헤이스팅스(1997). 국가의 구성: 인종, 종교, 민족주의 .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교 . 피. 86.
- ^ 보일, 젠 E. (2010). 초기 근대 문학에서의 아나모르포시스: 매개와 영향 . Farnham, Surrey, [영국]: Ashgate. 피. 74. ISBN 978-1409400691.
- ^ "색상을 만지는 실험과 고찰(1664)(전자책)" . www.gutenberg.net . 구텐베르크 프로젝트. 160~61쪽 . 2016 년 10월 11일 에 확인 함 .
- ↑ 팔메리, 프랭크 (2006). 18세기 영국 문화의 인간과 기타 동물: 표현, 혼성, 윤리 . 49~67쪽.
- ^ "보일 강의" . 세인트 메릴보 교회 .
- ^ "RDS–Irish Times Boyle Medal for Scientific Excellence" . RDS.ie . 2016년 5월 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16 년 10월 11일 에 확인 함 .
- ^ "로버트 보일 여름 학교" . 2016 년 10월 11일 에 확인 함 .
- ^ Arthur WJG Ord-Hume (2006). 영구 운동: 집착의 역사 . 모험 무제한 언론. ISBN 1-931882-51-7.
- ^ 참조. 헌터(2009), p. 147. "그것은 Spring of the Air의 일종의 속편을 형성합니다. 그러나 Boyle은 그가 그 작업에 대한 부록의 일부로 그것을 출판했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지만, 그것은 특별한 참조로 대기압을 다루는 독립적인 전체를 형성했습니다. 액체 덩어리"
- ^ Acott, C. (1999). "잠수 및 감압병의 간략한 역사" . 남태평양 수중 의학 학회 저널 . 29 (2). ISSN 0813-1988 . OCLC 16986801 . 2008년 6월 27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 2009 년 4월 17일 에 확인함 .
추가 자료
- MA Stewart(ed.), Robert Boyle의 Selected Philosophical Papers , Indianapolis: Hackett, 1991.
- Fulton, John F. , A Bibliography of the Honorable Robert Boyle, Fellow of the Royal Society . 두번째 버전. 옥스퍼드: Clarendon Press에서, 1961년.
- Hunter, Michael , Boyle : Between God and Science , New Haven : Yale University Press, 2009. ISBN 978-0-300-12381-4
- Hunter, Michael, Robert Boyle, 1627–91: Scrupulosity and Science , The Boydell Press, 2000
- Principe, Lawrence, The Aspiring Adept: Robert Boyle and His Alchemical Quest ,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98
- 샤핀, 스티븐; Schaffer, Simon, Leviathan 및 공기 펌프 .
- Ben-Zaken, Avner, "자기 탐구, 자연 실험", Hayy Ibn-Yaqzan: A Cross-Cultural History of Autodidacticism 읽기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2011), pp. 101–126. ISBN 978-0801897399
- 회의적인 화학자 - 프로젝트 구텐베르크
- 에세이 on the Virtue of Gems Archived 2007년 8월 19일 Wayback Machine – Gem and Diamond Foundation
- 실험 및 고찰 Touching Colors Archived 2007년 8월 20일 Wayback Machine – Gem and Diamond Foundation
- 색을 만지는 실험과 고찰 – 프로젝트 구텐베르크
- 보일 페이퍼 런던 대학교
- 정역학적 역설 - Google Books
외부 링크
- 로버트 보일 , 인터넷 철학 백과사전
- Internet Archive 에서 Robert Boyle의 작품 또는 그에 관한 작품
- 기계적 가설의 우수성, 신학의 우수성, 형태와 특성의 기원의 읽을 수 있는 버전
- Robert Boyle 프로젝트, Birkbeck, 런던 대학교
- 보일의 The Skeptical Chymist 와 그의 The Christian Virtuoso 의 요약 병치
- 로버트 보일의 사상에 나타난 과학과 성경의 관계
- Robert Boyle and His Alchemical Quest: Included Boyle's "Lost" Dialogue on the Transmutation of Metals , Princeton University Press , 1998, ISBN 0-691-05082-1
- Robert Boyle's (1690) Experimenta et Consideres de coloribus – Linda Hall Library 의 디지털 팩시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