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메시지는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성경에 관한 제1회 대회에서 레이가 전한 것입니다. 나는 이 견해가 옳다 그르다를 말하지 않는다. 다만 내가 대학원 시절에 준비한 '강해설교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발표한 글과 대조하면서 일독하기를 바란다. 만나교회 담임 이덕휴목사 識
現代牧會에 있어서 說敎의 向方 -강해설교를 중심으로
李 德 休:https://mannachurch.tistory.com/1303
너희 중에 있는 하나님의 양 무리를 먹이고 감독하며 더러운 이를 위하여 하지 말고 오직 목자에게 책임이 있는 줄을 기억하라 방문 문제와 관련하여 최근에 자신의 본당을 방문하는 목사님에 대해 들은 이야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는 어떤 문을 두드렸고 아무도 대답하지 않았지만 집 안에 있는 사람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다시 노크했지만 여전히 아무도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침내 다소 역겨운 마음에 카드를 남겼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요한계시록 3장 20절에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문을 열면 내가 들어가리라”라고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떠났습니다. 그는 다음 주일 아침 설교를 할 때까지 그것에 대해 더 이상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예배가 끝나고 문 앞에 서 있었는데 한 여자가 들렀습니다. 그리고 아무 말 없이 그에게 종이 한 장을 건네고 문 밖으로 몸을 피했습니다. 그리고 종이를 펴서 "창세기 3장 10절 내가 네 소리를 듣고 동산에 있어 내가 벗었으므로 숨었나이다"라고 했습니다. 이것은 설교자가 방문객으로서 그의 일에서 가질 수 있는 다양한 경험에 대해 말해줍니다.
그러나 우리는 오늘 아침에 설교하는 일에 초점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해 설교. 저는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존 RW 스토트(John RW Stott)의 말을 믿습니다. 그는 현대의 뛰어난 강해가 중 한 명으로 그 이름에 합당한 유일한 설교는 강해설교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다른 형태가 있습니다. 오늘 아침 Dr Shaffer는 설교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당신이 그것을 인식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는 우리에게 어떤 주제에 대한 강의, 구두 에세이를 주었습니다. 매우 도움이 되는 강의였습니다. 매우 중요한 주제였지만 그것은 설교나 강해 설교가 아닙니다. 반면에 Blaine Adams는 우리에게 설명의 좋은 예를 제공했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텍스트를 가져 와서 우리에게 말하게했습니다. 비록 짧은 글이었지만 그것이 전하는 매우 설득력 있고 매우 중요한 메시지였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한 마디 더 말하고 싶다: 내 판단에 강해 설교는 종종 구절별 해설이라고 불리는 것이 아니다. 나는 일어나서 성경의 한 구절을 어슬렁거리면서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보통 그들의 머리 꼭대기에서 생각을 퍼뜨리는 설교자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유형의 접근 방식은 거의 필연적으로 명백한 것만 다룹니다. 본문을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런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도 우리 모두 비슷한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될 수 있는 많은 삽화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강해설교가 아닙니다. 그것이 성경의 한 구절에 기초를 두고 있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강해설교는 본문의 구조를 다룬다. 그것은 당신이 그것이 말하는 것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지점까지 텍스트와 씨름합니다. 그런 다음 듣는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재생합니다. 그것이 설교자의 일입니다.
예수님께서 "선한 청지기는 그 곳간에서 새것과 옛것을 가져가느니라"고 말씀하셨을 때의 의미입니다. 옛 것들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화롭게 하시려고 만세 전에 정하신 하나님의 은밀하고 감추인 지혜의 영원하고 변치 않는 원칙입니다. 그것은 성경의 본문, 복음의 진리, 우리 인류의 잃어버린 비밀에 대한 흥미진진한 계시입니다. 저는 어제 아침에 우리가 설교의 영광과 독특함을 다시 이해할 수 있도록 우리 앞에 설정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지구상의 다른 어떤 대변인도 사람들이 그들의 인간성의 본성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다루어야 할 하나님의 본성. 그것이 우리가 하도록 부름받은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알다시피, 그것은 단지 장황한 논평으로 달성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나' 우리는 항상 일을 숨기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요 그것을 찾는 것은 왕의 영화라는 구약성경의 말씀에 귀를 기울였습니다. 이제 그것이 설명자의 일입니다. 그는 텍스트의 깊은 의미를 찾습니다.
친애하는 개인적인 친구인 John Stott와 그와 나는 현재 전 세계에서 강해 설교의 대의를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의 판단에 강해 설교에는 네 가지 특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준비 방법에 들어가기 전에 이것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그는 강해 설교는 사려 깊은 설교라고 말합니다. 사려 깊은 설교. 그것은 강해 설교의 첫 번째 표시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설교자가 성경 본문을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참으로 그것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울이 묘사한 것처럼 하나님의 깊은 것으로 봅니다. 그러므로 그는 그것에 피상적인 주의를 기울일 수 없다. 진리, 성경의 심오한 것들은 누구도 그것들을 집어들 수 있는 표면에 놓여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어떤 의미에서 꿰뚫는 분석을 수행해야 하는 땅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그들이 자신을 드러내기 전에 깊이 파십시오. 따라서 첫 번째 표시: 사려 깊은 설교는 성경 본문을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그것으로 현대 세계를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Shaffer 박사가 오늘 아침에 했던 말이군요. 설교자의 임무는 우리 시대의 문화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씨름하는 곳입니다. 그들은 오늘날 진행되고 있는 문화적 투쟁, 원칙의 충돌, 말하는 불확실한 목소리, 세상이 그것이 진리라는 열렬한 확신을 가지고 추구하는 환상과 환상에 의해 어떤 식으로든 영향을 받습니다. 설교자의 임무는 그것을 거짓으로 폭로하고, 이러한 개념의 환상적 성격을 제거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계시하는 상응하는 실재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주변의 문화를 알아야 하고,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하고,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려주는 도구를 읽어야 합니다. 우리는 현대 세계와 성경 말씀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우리 시대의 생각 잡지를 읽고 텔레비전을 듣고 때때로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화를 봐야 합니다. 그것은 사려 깊은 설교입니다.
Stott는 강해 설교의 두 번째 표시는 용기, 용기라고 말합니다. 즉, 성경의 불편한 말씀과 편안한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어려운 문제와 우리를 격려하고 계몽하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이 노출의 주요 가치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구절, 성경 전체 또는 주요 부분을 취하고 거기에서 설교할 때 어떤 것도 빠뜨릴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모두 커버해야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불편한 말, 판단의 말, 확신의 말, 이혼, 낙태 등을 다루는 오늘날의 인기 있는 문제에 반하는 말을 듣게 될 때, 당신의 청중은 당신이 선택했다고 비난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애완 동물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텍스트입니다. 그들은 그것이 성경이 다루어 온 어떤 것이라고 봅니다. 저것' 그것은 강해 설교의 위대한 가치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해야 합니다. Stott는 "모든 사람이 당신을 칭찬할 때 당신에게 화가 있습니다." 우리는 사랑스럽게 해야 하지만 때로는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John Stott에 따르면 강해 설교의 세 번째 특징은 성실함과 진지함입니다. 즉, 설교자 자신이 자신이 말하는 것을 완전히 믿어야 하고, 그것을 전달하는 데 있어서 열정을 느껴야 합니다. 그분은 단순히 청중의 감각을 자극하기 위해 말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그들의 불을 약간만 켜주거나 그들에게 좋은 느낌을 주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뼈 골수에서 느끼는 것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저는 스펄전이 한 말을 좋아합니다. 즉, 성경은 그의 생각을 너무 포화시켜 실제로 그의 피를 맛보고 채색합니다. 그것이 바로 설교자가 깊은 확신을 가지고 말할 때 가져야 할 느낌입니다.
네 번째 표시는 겸손입니다. Blaine Adams는 오늘 아침에 그것에 대해 우리에게 매우 아름다운 말씀을 주었습니다. 성경에서 매우 도움이 되는 말씀이었습니다. 나는 종종 설교하기 전에 그 구절을 혼잣말로 되새긴다. 스토트는 교만이 설교자의 직업상 가장 큰 위험 요소라고 말합니다. 우리가 교만하고 교만해져서 우리 자신이 특별히 재능이 있고 유능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할 때 우리는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파괴하고 있는 것입니다. 교만은 설교자의 주요 직업 위험 요소입니다. 우리는 성경에 복종하는 겸손, 우리가 아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도록 하는 겸손, 우리의 타고난 은사가 아니라 성령께서 역사하시도록 하는 겸손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Stott는 강해 설교의 특징으로 이 네 가지 특징을 제시합니다.
이제 어떻게 합니까? 이것은 남성들이 전 세계 어디에서나 묻는 질문입니다. 우리 직원들과 저는 작년 이맘때쯤 호주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아대륙 전역과 그곳의 모든 주요 센터에서 전파했습니다. 그리고 어디에서나 우리는 강해 설교를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모른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신학교에서 이것을 배우지 않았거나 주제별 설교 또는 주제별 설교를 따라야 할 모델을 제공받지 못했고 본문이 그들이 속한 현대 문화에 대해 깊이 이야기하도록 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이 없었습니다. 생활. 이것이 바로 제가 오늘 아침에 여러분에게 제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먼저 단계에 대한 개요를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제가 개인적으로 배운 9단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내 자신의 방법을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내가 정말로 아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의 변형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각 사람은 자신의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나는 또한 이 단계들이 무엇인지 알기가 매우 어려웠음을 당신에게 고백합니다. 초기 사역에서 나는 본문을 분해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무의식적으로 느꼈습니다. 하지만 그 일을 하면서 나는 나 자신을 볼 수 없었다. 그래서 내가 의도적으로 했다면 내가 무엇을 했는지 몰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 자신을 지켜보려고 해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길고 고통스러운 시간이 걸렸습니다. 마침내 여기저기서 몇 번 훑어볼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보고 이것을 종이에 적었습니다. 그래서 거기'
내가 제일 먼저 하는 일은 성경의 주요 구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즉, 나는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내 사람들에게 성경의 어떤 부분을 설명하고 싶은지 판단합니다. 지금 Palo Alto에서 저는 바울이 디모데에게 보낸 두 번째 편지를 통해 설교하고 있습니다. 나는 지난 가을에 디모데전서를 끝마쳤고 지금은 그들과 함께 디모데후서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디모데후서의 진리를 설명하기 위해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취하면서 바로 디모데후서로 갑니다. 나는 신약과 구약을 번갈아 가며 설교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나는 구약의 설교가 사람들에게 매력적이고 도움이 되며 다른 곳에서는 거의 접할 수 없는 설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약은 성경의 알려지지 않은 부분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우리의 손실이 많습니다. 구약은 풍성한 책이며 놀라운 책입니다.
나는 사람들이 겪고 있는 투쟁을 고려합니다. 나는 1년쯤 전에 고린도전서와 후서를 통해 설교했는데, 그 당시 모든 사람들이 거기에서 다루어지는 몇 가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교회 내의 갈등과 분열을 다루십시오. 그리고 이 모든 문제는 제가 선택한 일련의 편지에서 매우 분명합니다. 따라서 설교할 주요 부분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해당 주요 섹션에서 일반적인 개요를 만듭니다. 저는 이것이 매우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것이 내 지침 없이는 설교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구절을 읽은 열매를 나타냅니다. 나는 작가의 생각에 대한 일반적인 분석을 얻습니다. 전체 책의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내가 텍스트를 다룰 때 안정감을 줍니다. 나는 모든 것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면 개별 부서에서 정확하게 취급하는 경향이 있음을 압니다. 아시다시피 이단은 균형이 맞지 않는 진리입니다. 그게 전부입니다. 대부분의 이단은 매우 큰 규모의 진실 덩어리에서 시작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성경이 그토록 아름답게 유지하는 균형을 넘어설 때 이단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의 책의 형식을 따르지 않습니다. 내 책이나 다른 사람을 읽을 때' 의 책에서 이 주제에 대한 장과 해당 주제에 대한 다른 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하나님은 친히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 우리에게 여기도 조금, 저기도 조금, 말씀에 말씀을 더하고 교훈에 교훈을 더하여 진리가 항상 다른 진리와 균형을 이루게 하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설교에 오류가 침투하는 것을 막는 중요한 방어 수단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구절이 일반적으로 어디로 가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우리를 돕기 위해 골로새서에서 준비한 주요 개요의 샘플을 가져왔습니다. 책 전체를 덮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압축 개요라고 부릅니다. 나는 이것을 읽음으로써 이해하고, 읽으면서 그냥 적습니다. 이것이 서론이고 이것이 사도의 기도입니다. 그것은 편지의 처음 14절을 다루는 일종의 서문입니다. 그런 다음 나는 사도가 하나님의 능력이라는 그의 주제로 직접 이동하는 것을 봅니다. 내가 보기에 골로새인들에게 보낸 편지의 핵심 구절은 사도가 그의 기도에서 "그의 영광스러운 힘을 따라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되기를 원하노라"라고 말한 이 말씀에서 발견되는 것 같습니다. 인간의 삶에 나타난 하나님의 권능, 하나님의 능력이 놀랍지 않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거기서 읽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사도는 계속해서 당신이 이 능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말하기 때문입니다. 기쁨으로 모든 인내와 인내를 위해. 우리는 권력을 나가서 눈부신 기적을 행하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인내하고, 버티고, 견디고, 기뻐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전체 편지의 핵심입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전능이시라 내가 그것을 보았고 그가 주를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요 죽은 자보다 먼저 나신 자로서 어떻게 행하시는지 또 보았노라 하나님의 이상한 비밀 곧 너희 안에 계신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시니라 이제 그것이 제 두 번째 주요 구분입니다. 사도의 생각의 두 번째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인내하고, 버티고, 견디고, 기뻐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전체 편지의 핵심입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전능이시라 내가 그것을 보았고 그가 주를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요 죽은 자보다 먼저 나신 자로서 어떻게 행하시는지 또 보았노라 하나님의 이상한 비밀 곧 너희 안에 계신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시니라 이제 그것이 제 두 번째 주요 구분입니다. 사도의 생각의 두 번째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인내하고, 버티고, 견디고, 기뻐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전체 편지의 핵심입니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전능이시라 내가 그것을 보았고 그가 주를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요 죽은 자보다 먼저 나신 자로서 어떻게 행하시는지 또 보았노라 하나님의 이상한 비밀 곧 너희 안에 계신 영광의 소망이신 그리스도시니라 이제 그것이 제 두 번째 주요 구분입니다. 사도의 생각의 두 번째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그것이 제 두 번째 주요 구분입니다. 사도의 생각의 두 번째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그것이 제 두 번째 주요 구분입니다. 사도의 생각의 두 번째 변화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청중 질문, 들리지 않음)
핵심 구절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일을 겪고 책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이해하기 전에는 종종 찾지 못합니다. 그런 다음 나는 특히 바울의 글에서 모든 것이 하나의 문구로 요약되어 있음을 자주 발견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기의 경우였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2장 8절의 주제를 그릇된 접근, 철학, 공허한 속임수, 거짓 권세의 구체적 표현인 의식, 천사 숭배, 율법주의 등으로 바꿉니다. 알다시피, 나는 단지 제목을 만들고 있을 뿐 전체 구절을 자세히 이해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나는 단순히 전체 책의 조감도를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권력의 진정한 과정인 3장에 이릅니다. 그리고 현실을 다루라고 말합니다. 즉, 이 구절을 기억하십니까? -- 땅의 것이 아니라 위에 있는 것에 마음을 두십시오. 이제 위는 우주 어딘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그것이 당신의 삶이 현실적인 원칙에 의해 지배되도록 생각하고 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그가 다루는 것, 현실을 다루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 당신이 믿는 것을 실천하십시오. 이것을 당신의 삶에 적용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보편적으로 적용하십시오. 아버지와 자녀, 아내와 남편, 자녀와 부모, 종과 주인. 이 모든 진리를 적용하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는 몇 가지 마무리 지침과 우려 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그것이 제가 이 시점에서 추구하는 전부입니다. 단지 구절의 조감도입니다.
이에 대한 또 다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여기에 고린도인들에게 보낸 편지의 요약된 개요가 있습니다. 제목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편지를 가지고 작업한 후에 나는 고린도전서의 핵심 구절이 1장 9절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님." 그리스도와의 교제, 개인적인 행보, 날마다 그리스도의 임재를 실천하는 것. 그게 핵심입니다. 그리고 나서 그 구절은 첫째로 육욕으로 매우 적합하게 분해되며 사도는 그것들을 나열합니다. 그리고 설교자의 임무는 그들이 나타나는 방식에 따라 그들을 분류하는 것입니다. 자부심과 그 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것을 매우 명백하게 다룬다. 분열과 자랑과 시기와 다툼과 안일함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교만의 표현입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부문인 정욕과 그 문제들입니다. 그리고 거기에 5장에 언급된 부끄러운 음행, 즉 서로 법을 요구하는 것, 복수하려는 욕망, 불법적이고 부적절한 소송, 그리고 그들 중 일부가 실제로 음행을 다루는 것처럼 몸의 음행이 있습니다. 그리고 세 번째 부문인 생명과 그 위험. 결혼, 독신 생활, 타인에 대한 우리의 영향, 개인의 권리, 자기 수양, 우상 숭배, 그리고 전통을 다루는 방법: 교회의 두 가지 전통, 세례 그리고 주의 만찬. 그리고 나서 사도 자신이 우리에게 두 번째 주요 부분을 제시합니다. 그는 "그리고 이제 영성에 관하여"라고 말합니다. "영적인 은사"가 아니라 킹제임스 성경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영적인 은사도 아니고 "카리스마"라는 단어도 아닙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그는 먼저 성령의 목표인 하나님, 즉 오류의 표식과 성령 자신의 표식인 일치를 식별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그리고 성령의 은사, 그 다음에는 성령의 열매, 사랑, 그리고 그 열매와 14장에서 다룬 은사의 관계. 그리고 마지막으로 몸의 부활 - 영성. 그리고 마지막 장인 16장에서는 실용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제 나는 육욕, 영성, 실용성이라는 세 가지 주요 제목 아래 서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이 편지를 읽으면서 찾던 전부입니다. 이 주요 부서는 무엇입니까? 그것들은 내 지침이 될 것입니다.
고린도후서에 비슷한 성격의 또 다른 것이 있습니다. 고린도후서의 압축된 개요가 있습니다. 매우 비슷합니다. 이 중 일부를 파악하는 것이 조금 더 어렵지만 여기에서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 내용을 읽고 편지를 통해 생각하면 이러한 구분에 도달하게 됩니다. 첫째, 1장과 2장에서 다루는 사역의 실행, 그 다음 사역의 원칙-이것은 바울의 위대한 부분, 놀라운 부분, 자서전적인 부분입니다. 압력으로부터의 승리, 새 언약, 즉 내부에서 오는 반대, 육체; 외부로부터의 반대, 마귀. 4장에 훌륭한 구절이 있습니다. 이것들과 고군분투하는 현재의 경험. 그리고 마지막으로 5장에서 영광스러운 미래가 나옵니다. "에 대한 위대한 말을 기억하십시오.
이제 상세한 개요는 이 압축된 개요를 취하여 내가 설교할 준비가 되면 그것을 채우고 살을 붙이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에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좋습니다. 이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일반 개요 만들기"가 있습니다. 이제 내가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그 구절에 대해 실제로 설교할 준비를 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곳에서 나는 이것을 받아들이는 첫 번째 일요일에 무엇을 설교할지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나는 감당할 수 있는 설교 섹션을 선택합니다. 그것은 내가 얼마나 많은 시간을 갖고 있는지, 내가 구절을 얼마나 깊이 파고들고 싶은지, 회중의 이해 수준이 무엇인지, 그들이 초보자인지, 복잡한 것이 아니라 단순한 진리를 배워야 하는지, 이것으로부터 ABC를 배워야 하는지, 그들이 말씀의 고기와 그 젖을 감당할 수 있느냐? 나는 이 질문들에 대답해야 한다. 당연히 내가 내 회중에서 설교한다면 나는 그 모든 것을 거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 가능한 섹션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저는 오늘날 많은 현대 역본들이 성경 구절을 열거함으로써 우리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누가 성경에 그 구절을 집어넣었느냐 하면 그 구절을 아주 나쁜 곳에 두는 것 같고, 문단 바로 앞에 장 구분을 하여 문단의 결론을 끊는 것 같아서 당시에 마귀의 권세 아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챕터 구분을 무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텍스트의 편집자들은 이에 대한 단락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나는 그 모든 것을 거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 가능한 섹션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저는 오늘날 많은 현대 역본들이 성경 구절을 열거함으로써 우리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누가 성경에 그 구절을 집어넣었느냐 하면 그 구절을 아주 나쁜 곳에 두는 것 같고, 문단 바로 앞에 장 구분을 하여 문단의 결론을 끊는 것 같아서 당시에 마귀의 권세 아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챕터 구분을 무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텍스트의 편집자들은 이에 대한 단락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나는 그 모든 것을 거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 가능한 섹션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저는 오늘날 많은 현대 역본들이 성경 구절을 열거함으로써 우리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누가 성경에 그 구절을 집어넣었느냐 하면 그 구절을 아주 나쁜 곳에 두는 것 같고, 문단 바로 앞에 장 구분을 하여 문단의 결론을 끊는 것 같아서 당시에 마귀의 권세 아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챕터 구분을 무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텍스트의 편집자들은 이에 대한 단락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누가 성경에 그 구절을 집어넣었느냐 하면 그 구절을 아주 나쁜 곳에 두는 것 같고, 문단 바로 앞에 장 구분을 하여 문단의 결론을 끊는 것 같아서 당시에 마귀의 권세 아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챕터 구분을 무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텍스트의 편집자들은 이에 대한 단락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누가 성경에 그 구절을 집어넣었느냐 하면 그 구절을 아주 나쁜 곳에 두는 것 같고, 문단 바로 앞에 장 구분을 하여 문단의 결론을 끊는 것 같아서 당시에 마귀의 권세 아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챕터 구분을 무시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대 텍스트의 편집자들은 이에 대한 단락 접근법을 제공함으로써 우리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 다음 나의 다음 단계는 내가 발견한 신학적, 언어적 문제를 첫날 아침에 설교할 구절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이 모든 것을 강단에 가져오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본문과 관련이 있고 사람들 사이에 문제가 있다면 한두 가지 정도는 언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답을 결정할 수 있는 한 답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그래서 누군가 나에게 본문에 대해 묻는다면 나는 이미 그 문제와 씨름한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공부할 때 단어의 의미에 대한 단어 연구를 시도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텍스트의 차이점 중 일부를 확인하여 어떤 텍스트 렌더링이 올바른지 선택하고 작업합니다. 관련된 언어 문제 중 일부에 대해. 이제 일부 텍스트는 이 분야에서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진행하면서 결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내가 따르는 순서입니다.
그리고 다섯 번째 단계는 그것을 역사적 맥락에서 설정하는 것입니다. 지금 여기에서 나는 신약성경이나 구약성경 시대를 다루고 있다면 1세기의 문화에 충실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 1세기 세계의 관습과 태도와 분위기를 이해하고 싶습니다. 나는 그것에 다시 넣고 싶다. 여기에서 William Barclay와 같은 해설자가 매우 도움이 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Barclay의 신학은 항상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그는 특정 영역, 특히 성경의 무오성과 권위에 대해 혼란스러워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배경 소재는 훌륭하다. 그리고 그는 작가가 처한 상황으로 돌아가는 데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제 우리가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는 신실한 일꾼이 되려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우리는 그 본문이 그것을 들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것을 그들의 문화와 삶에 어떻게 적용했는지. 그렇게 한 후에는 그대로 두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많은 소위 exegetes가 만족하는 곳입니다. 그들은 이 성구가 초기 그리스도인들에게 무엇을 의미했는지 사람들에게 가르치느라 분주합니다. 도움이 되지만 실제로는 충분히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성경은 1세기 인간에게 희소식 그 이상입니다. 20세기 인간에게도 희소식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서 나아가야 합니다. 이제 이것이 우리가 하는 곳입니다. 성경은 1세기 인간에게 희소식 그 이상입니다. 20세기 인간에게도 희소식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서 나아가야 합니다. 이제 이것이 우리가 하는 곳입니다. 성경은 1세기 인간에게 희소식 그 이상입니다. 20세기 인간에게도 희소식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에서 나아가야 합니다. 이제 이것이 우리가 하는 곳입니다.
이제 이 시점에서 나는 내가 선택한 설교 부분의 주석적 개요를 발전시킨다. 그리고 이것이 제가 상세한 개요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린도후서의 서론에 대한 예가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내가 처음 두 구절에 대해서만 설교한 첫 번째 메시지라고 생각합니다. 사도적 권위, 교회의 교회적 일치,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오는 실존적 공급, 은혜, 긍휼, 평강. 이제 나는 그것에 대해 전체 메시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간단히 터치하고 더 큰 섹션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설교자는 그가 다룰 텍스트의 양과 강조할 내용의 양과 관련하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계속해서 개요를 만지고 싶었다면 나는 처음으로 본문의 다음 섹션을 선택했을 것입니다. 그것은 제목 A 아래에 있을 것입니다: 사역의 실행에는 지속적인 고난과 위로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이것은 당신의 회중에서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구절입니다. 그것은 두 가지 주요 제목 아래에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비인 고난의 근원과 그에 수반되는 위로입니다. 저는 그것을 지적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제목은 환난의 이유이며 그것이 그 구절의 주요 쟁점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들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하나, 첫 번째 이유는 스스로 위로를 경험하기 위함입니다. 그것이 어떻게 말하는지 기억하십니까? 우리가 하나님께 받은 위로를 다른 사람에게 전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위로로 그들도 위로를 받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우리 자신의 삶에서 고난을 경험하는 첫 번째 이유는 하나님의 위로를 직접 경험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은 설교자가 설교를 다루기 전에 항상 설교자를 다루신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나는 편안함이 괴로움의 균형을 맞추기 때문에 그것이 분해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괴로움은 종종 다른 사람들 때문에 주어집니다. 욥과 같은 우리의 고난 중 일부는 그가 접촉한 다른 사람들의 문제만큼 그 안에 있는 어떤 문제 때문에 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고난이 하나님을 화나게 할 이유가 없다는 사실. 그것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것이 조니 에릭슨이 배운 것입니다, 그렇죠? 하나님은 그녀에게 책임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두 번째 것은 우리의 자급자족을 산산조각 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시아에서의 바울의 훌륭한 경험은 바로 그 일을 하는 것으로 나열합니다. 그는 우리가 너무 무거운 짐을 지고 억눌리고 짓눌려 사형선고를 받은 줄 알았다고 말합니다. 그는 자신이 겪은 이 끔찍한 경험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왜? 음, 신이 ' 희망을 초월한 구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 하나님이 관여하실 때 어떤 상황도 절망적이지 않게 하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감사를 증가시킵니다.
이제 거기에는 고통에 대한 훌륭한 연구가 있습니다. 그것에 전념하는 전체 메시지. 그러나 텍스트를 기반으로 텍스트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끌어냅니다. 더 자세히 설명할 수 있지만 서둘러야 합니다. 그것이 제가 주석 개요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이제 제가 방금 보여드린 구절에서 보시다시피, 저는 그 본문에 모든 것을 포함시켰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남기지 않았습니다. Paul이 작업하면서 생각했던 논리적 구조를 보았을 때 Paul이 말한 모든 것이 내 개요에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제 나는 설교하기 위해 강단에 그 해석적 개요를 가져가지 않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소위 해석학이라고 하는 것에서 해석학이라고 하는 그것을 전달할 준비를 하는 것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설교학이 단순히 수사학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배웠기를 바랍니다. 주의를 끌기 위해 사용하는 어떤 작은 장치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설교학은 주로 의사소통의 심리학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것은 누가 당신의 말을 들을 것인지, 그들이 어떤 마음 상태에 있을 것인지, 당신이 설교하는 조건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유지하기 위해 어떻게 호소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 우리는 전파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시간을 쓰지 않기 때문에 설교가 너무 자주 따분하고 치명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받자마자 우리는 그곳으로 달려가 우리 회중의 모든 짐과 우리 연구의 모든 과정을 내려놓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치명적인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교는 다른 사람의 잠에서 말하는 기술로 묘사되었습니다. 한 남자가 나에게 말했다. "나는 우리 회중이 크게 힘을 얻어 일어나거나 크게 상쾌하게 깨어나기를 항상 기도합니다." 하나 또는 다른. 그러나 설교는 살아 있어야 하고 활력이 있어야 합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사도 바울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는 골로새서에 편지할 때 그의 모든 사역에 대한 그의 본문은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 곧 영광의 소망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분을 선포합니다. 그런 다음 그분은 우리에게 자신의 방법을 알려 주십니다. 경고하고 모든 지혜로 모든 사람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경고와 가르침. 그것을 처음 읽었을 때 나는 "그는 그것을 뒤집었다"고 생각했습니다. 당신은 사람들을 가르치기 전에 경고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먼저 가르치고, 그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결과가 어떻게 될 것인지 경고합니다. 그리고 내가 바울의 설교를 확인했을 때 그가 그렇게 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혼잣말을 했다. 왜 거꾸로 넣었을까? 그리고 여기에서 언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스어로 된 텍스트 자체를 확인했을 때 전혀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경고'는 편집자' 사도가 사용한 단어의 해석. 실제 단어는 "마음에 두다, 마음을 사로잡다"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 단어의 일반적인 의미에서 경고가 아닙니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경고하고, 사람들을 붙잡고, 주의를 끌기 위한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적절하게 설교에 선행합니다. 그가 도시 지도자들의 초청으로 아테네 시민들에게 연설을 하려고 했을 때, 그가 어떻게 시작했는지 기억하십니까? 관심을 끄는 아름다운 방법. 사실, 그가 말한 것은 그들에게 그 시대의 현대 언어로 보였음에 틀림없는 것에 그것을 집어넣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있잖아요, 저는 당신의 아름다운 도시를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아테네로 가는 모든 관광객은 관광을 하러 갑니다. 그리고 저는 관광을 했습니다. 그리고 걸어다니는 과정에서 저는 여러분에 대해 뭔가를 알아차렸습니다. 매우 종교적인 사람들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일에 매우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가 그들을 칭찬하고 있음을 봅니다. 그는 그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과 함께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미지의 신. 이제 가장 놀라운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것으로 당신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당신에게 말하려고 온 것입니다." 얼마나 소개가 좋은지 보십시오! 그는 그들을 바로 잡았습니다. 그는 그들의 주의를 일깨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논란이 되는 것들에 도달할 때까지 끝까지 그에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그런 다음 일부는 그만두었지만 소수는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입니다. 그들을 칭찬합니다. 그는 그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과 함께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나는 도시 주변에 여러 성소가 있고 모두 미지의 신에게 바쳐진 성소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입니다. 당신들은 하나님의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나는 신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당신에게 말하려고 온 것입니다." 어떤 소개를 참조하십시오! 그는 그와 함께 그들을 바로 잡았습니다. 그는 그들의 주의를 일깨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논쟁적인 일에 착수할 때까지 끝까지 그에게 그 관심을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일부는 그만두었지만 소수는 믿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을 칭찬합니다. 그는 그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과 함께 시작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나는 도시 주변에 여러 성소가 있고 모두 미지의 신에게 바쳐진 성소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가장 놀라운 점입니다. 당신들은 하나님의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나는 신에 대해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당신에게 말하려고 온 것입니다." 어떤 소개를 참조하십시오! 그는 그와 함께 그들을 바로 잡았습니다. 그는 그들의 주의를 일깨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논쟁적인 일에 착수할 때까지 끝까지 그에게 그 관심을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일부는 그만두었지만 소수는 믿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이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도시 주변에 여러 성소가 있고, 모두 미지의 신에게 바쳐진 성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가장 놀라운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것으로 당신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당신에게 말하려고 온 것입니다." 얼마나 소개가 좋은지 보십시오! 그는 그들을 바로 잡았습니다. 그는 그들의 주의를 일깨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논란이 되는 것들에 도달할 때까지 끝까지 그에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그런 다음 일부는 그만두었지만 소수는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입니다. 나는 도시 주변에 여러 성소가 있고, 모두 미지의 신에게 바쳐진 성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가장 놀라운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이것으로 당신이 하나님에 대해 모르는 것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내가 당신에게 말하려고 온 것입니다." 얼마나 소개가 좋은지 보십시오! 그는 그들을 바로 잡았습니다. 그는 그들의 주의를 일깨웠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가 논란이 되는 것들에 도달할 때까지 끝까지 그에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그런 다음 일부는 그만두었지만 소수는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입니다.
이제 이 시점에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먼저 주석과 설명을 참조합니다. 이제 다른 사람의 작업과 비교하여 작업을 확인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Charles Spurgeon은 이렇게 말하곤 했습니다. "성령이 그에게 하신 말씀을 그렇게 높게 생각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하신 말씀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저는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한 일을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제 논평과 논평이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인쇄된 종이의 가치가 없습니다. 한 사람이 작성한 Matthew Henry 또는 그 중 일부와 같은 단일 다중 볼륨 주석을 소유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 사람이 성경이 다루는 모든 영역에서 충분히 전문가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이 쓴 많은 양의 논평을 선호합니다. 그들 모두는 그들이 작업하고 있는 책의 전문가입니다. 또는 성경 책의 개별 강해. 그것이 내가 내 라이브러리에 넣은 것입니다. 이제 일부는 매우 유용합니다. 나는 Martyn Lloyd-Jones가 구절에 쓴 모든 것을 읽을 것입니다. 나는 항상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동의하지 않는 데에는 항상 합당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는 나에게 생각을 강요합니다. 나는 사물에 대해 John Stott를 읽었습니다. 나는 젊은 목회자로서 G. Campbell Morgan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는 위대한 해설가이자 설교자의 왕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성경을 설명하고 다루는 방법과 그것을 흥미롭고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제 배송 준비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Martyn Lloyd-Jones가 구절에 쓴 것은 무엇이든 읽을 것입니다. 나는 항상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동의하지 않는 데에는 항상 합당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는 나에게 생각을 강요합니다. 나는 사물에 대해 John Stott를 읽었습니다. 나는 젊은 목회자로서 G. Campbell Morgan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는 위대한 해설가이자 설교자의 왕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성경을 설명하고 다루는 방법과 그것을 흥미롭고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제 배송 준비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Martyn Lloyd-Jones가 구절에 쓴 것은 무엇이든 읽을 것입니다. 나는 항상 그의 의견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동의하지 않는 데에는 항상 합당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는 나에게 생각을 강요합니다. 나는 사물에 대해 John Stott를 읽었습니다. 나는 젊은 목회자로서 G. Campbell Morgan에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는 위대한 해설가이자 설교자의 왕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성경을 설명하고 다루는 방법과 그것을 흥미롭고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제 배송 준비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흥미롭고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방법. 이제 배송 준비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흥미롭고 연상시키는 방식으로 전달하는 방법. 이제 배송 준비를 시작하는 곳입니다.
그런 다음 설교 개요를 준비합니다. 이제 내가 작업한 세 가지 다른 개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책을 다루는 주요 개요는 진리에 대한 지침이며 책을 더 자세히 작업하면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는 말할 수 있습니다. 오, 나는 거기에서 그것을 놓쳤습니다. 여기에서 휴식이 온 것 같아요. 아마도 그는 그것을 약간 다르게 처리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을 얻을 때 윤곽을 구체적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결하십시오. 그런 다음 각 설교 섹션의 주석 개요를 개발합니다. 이 개요는 함께 묶여 있으므로 결국 책 전체에 대한 완전한 세부 개요를 갖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나는 마침내 설교 개요에 이르렀다. 이제 저는 이것을 어떻게 소개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나는 사람들을 시각화합니다. 나는 거기에 서서 내가 무엇을 말할지 생각합니다. s는 그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고 그들이 처음부터 모두 나와 함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방식으로 주제를 소개할 것입니다. 나는 짧은 문구나 그것을 떠올리게 하는 것을 적는다. 나는 내 메시지를 쓰지 않습니다. 작업하기가 너무 번거롭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내가 세세하게 생각한 것을 내 마음에 떠올리게 할 무언가를 적는다.
그리고 여기에 나는 진리의 모든 삽화를 넣을 것입니다. 묵직한 신학적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단순히 얹혀진 주해는 감당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삽화는 그것을 밝게 하고 밝게 비추어 생생하고 활력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나는 내 자신의 삶, 내 경험, 다른 사람들의 경험에서 삽화를 생각하려고 노력합니다. 나는 삽화책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가끔 내 마음에 맴돌거나 적절해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내 경험에서 벗어난 것, 내가 마주친 것, 또는 누군가가 놀라운 방식으로 말한 인용문이 있습니다. 나는 때때로 작은 징글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련의 메시지를 끝낼 때 내가 자리를 떠나서 설교할 때 자주 사용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작은 독단적인 표현입니다.
아무도 훑어볼 수 없는 일본의 젊은 시인이 있었습니다 .
그렇다고 했을 때
그는 "예, 알아요.
하지만 마지막 줄에 최대한 많은 단어를 넣으려고 노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것이 사람들의 마음에 남아 있습니다. Adrian Rogers는 그런 작은 징글을 사용했고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에 자리 잡았습니다. "당신이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그거 기억하세요 -- 사자? 등등, 그리고 그것을 시도한 마우스. 그것은 사람들의 마음에 박혔고 요점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일이 필요합니다. 지금 제 말을 들어보세요. 그것은 해석학적인 준비를 하는 데 필요한 만큼의 설교 준비를 하는 데 필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훌륭하고, 견고하고, 성경적이며, 주해적인 본문의 개요를 가지고 있는 지점에 도달하면, 당신은 절반만 온 것입니다. 그리고 이 진리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면서 비슷한 작업을 수행하지 않는 한, 주석에 대한 모든 노력은 전달될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손실되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이제 마지막 단계는 마음과 몸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저는 보통 월요일 아침에 제가 선택한 설교 섹션에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화요일 아침에 다시 작업합니다. 나는 수요일에 약간의 시간을 보내고 차를 타거나 다른 일을하거나 마당에서 일하는 등 생각할 수있을만큼 충분히 내려 놓습니다. 그리고 나는 항상 그 본문을 묵상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금요일에는 준비에 필요한 나머지 모든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오전 전체와 오후 일부를 따로 따로 둡니다. 이제 여기에 하나의 메시지가 있습니다. 보통 금요일 오후에 나는 마지막 설교 노트를 제외하고는 모든 것을 준비합니다. 토요일 아침에 그것들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데 한두 시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런 다음 나는 구절을 완전히 제쳐두었습니다. 내 노트와 다른 모든 것입니다. 나는 토요일에 가족과 함께 다른 일을 하거나 마당 일로 바쁘다. 그리고 나는 토요일 저녁까지 그들을 다시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그것들을 꺼내 토요일 밤에 일찍 잠자리에 듭니다. 이제 당신은 내가 주일 아침에 하는 것처럼 8시 15분 예배와 11시 예배로 두 번 설교하고 토요일 밤 10시 30분 이후에 깨어 있을 수 없습니다. 당신은 피곤하고 피곤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적어도 10시 30분, 아마도 토요일 밤 10시에 잠자리에 든다. 그래서 나는 완전히 상쾌하게 일어나서 갈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30 토요일 밤. 당신은 피곤하고 피곤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적어도 10시 30분, 아마도 토요일 밤 10시에 잠자리에 든다. 그래서 나는 완전히 상쾌하게 일어나서 갈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30 토요일 밤. 당신은 피곤하고 피곤할 것입니다. 그리고 나는 적어도 10시 30분, 아마도 토요일 밤 10시에 잠자리에 든다. 그래서 나는 완전히 상쾌하게 일어나서 갈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준비도 합니다. 이 진리에 대해 기도합니다. 저는 하나님께서 제 눈을 뜨게 하시고 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시기를 줄곧 기도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위해 토요일 밤에 기도합니다. 그리고 일요일 아침에 나는 보통 다시 앉아서 노트를 매우 빨리 읽습니다. 그런 다음 10분 정도 시간을 내서 그것이 내 삶에서 나에게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그것이 내 청중의 삶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한 다음 내려가서 메시지를 전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매우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주님의 임재에 대한 느낌으로 마음을 가득 채우고 성경에서 스스로 발견한 메시지의 능력에 마음을 사로잡은 채 실제 설교의 순간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 그리고 이것이 사람들 사이에서 풀려났을 때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기대.
이것이 제 설교 스타일입니다. 이제 결론적으로 설교에 관한 훌륭한 두 권의 책을 제안하겠습니다. 다음은 설교와 설교자 에 관한 Martyn Lloyd-Jones의 책입니다 . [Amazon을 통해 주문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그는 지난 3월에 막 세상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훌륭한 책이고 매우 도움이 되며, 마틴 로이드 존스는 훌륭한 설교 해설가입니다. 그는 아마도 우리 중 누구라도 원하는 것보다 더 깊이 파고들 것입니다. 로마서에서 14년을 기억한다면 그는 시간이 걸렸고 그 시간에 14장까지밖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철저하게 가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 미국에서는 아직 구할 수 없는 John Stott의 새 책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책의 영어 사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설교를 믿습니다 . [이제 제목으로 미국에서 사용 가능두 세계 사이: 20세기 설교의 기술. Amazon을 통해 주문하려면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나 곧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우리 시대의 뛰어난 해설가이자 설교자가 쓴 매우 유용하고 실용적인 책입니다. John RW Stott , I Believe In Preaching , 현재 런던의 Hodder와 Stoughton에서 출판.
설교에 관한 두 권의 훌륭한 책입니다. 나는 당신이 또한 설교자와 주석가를 읽을 것을 촉구합니다. 그들의 기질과 접근 방식을 파악하고 자신을 도와주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제 잠시 시간을 내어 질문할 수 있습니다.
[들리지 않는 질문]
예, 문제는 제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의 설교를 하는가 입니다. 그리고 이 연사는 더 많은 것을 준비할 시간을 찾기가 조금 어려워 보였습니다. 현재 나는 내 교회에서 일주일에 한 번만 설교하고 일요일 아침에 두 번 설교합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나는 일요일 아침, 일요일 저녁, 수요일 밤에 설교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 준비했습니다. 나는 이것을 할 시간을 찾는다는 것은 설교를 당신의 사역에서 정말로 주요한 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다시 말하고 싶습니다. 이제 그것은 가족을 잘라내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가족은 사역보다 우선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이 이것을 당신이 하는 주요한 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 작업을 철저히 수행하는 데 시간이 걸리더라도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영광에 이를 때 하나님께서 당신을 점검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나'
[들리지 않는 질문]
이 9단계 개요에서 월요일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합니까? 이제 책을 시작하기 전에 이미 주요 구절을 선택했고 일반적인 개요를 만들었으며 관리할 수 있는 섹션을 선택했습니다. 스태프들이 알 수 있도록 몇 주 전에 발표할 내용을 발표해야 하므로 그 때까지 모든 것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월요일에 시작하는 곳은 신학적이고 언어적인 문제를 확인하고 본문을 씹기 시작하고 묵상하는 것입니다. 나는 아직 주석 개요를 작업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이 내가 시작하는 곳입니다.
[들리지 않는 질문]
처음 세 개를 언제 했습니까? 글쎄요, 때때로 본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저는 또한 제가 다음에 설교할 내용에 대해 앞을 내다봅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순간에 그것을 집어넣을 뿐이다. 그러나 나는 때때로 라인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나는 내가 설교할 내용을 1년 전에 미리 결정하려고 하지 않지만, 내가 작업할 다음 책이 무엇인지 몇 달 전에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들리지 않는 질문]
설교 제목. 얼마나 중요하고 어디서 얻을 수 있습니까? 저는 설교 제목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관심을 끄는 것입니다. 그들은 소개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그들은 잡기 언어에 넣어야 합니다. 제가 제목을 얻기 위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이 모든 것을 통해 작업한 것이므로 구절을 철저히 이해하고 또한 그것으로 무엇을 할 것인지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이제 구절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그게 무슨 소리야? 보통 그것은 다소 산문적인 언어로 나에게 올 것입니다. 그것은 교회에 대한 바울의 관점, 교회의 본질 또는 이와 비슷한 것입니다. 이제 너무나 자주 설교자들은 그것으로 중단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것을 게시판에 올렸고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이 말했습니다. 오, 그는 교회에 대한 바울의 관점에 대해 설교할 것입니다. 글쎄, 나는 일요일 아침에 거기에 가지 말라고 나 자신에게 상기시켜야 한다. 그러나 조금만 깊이 생각해보고 교회에 대한 바울의 관점이 무엇인지에 대한 흥분을 포착하려고 하면 그렇게 말하면서도 훨씬 더 매력적인 방식으로 말할 수 있는 문구를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교회에 대한 바울의 견해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그냥 지나가는 누군가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타이틀을 얻는 곳입니다.
[들리지 않는 질문]
예, 또는 그 이상, 원하는 경우 6개월 또는 8개월입니다. 글쎄요, 저는 다른 사람들이 이 구절에 대해 말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이해하고 그것이 구절 자체가 말하는 것이거나 그렇지 않다는 것에 스스로 만족할 수 있도록 주석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구절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말한 것에 대해 내 마음 속의 모든 질문에 답했다고 느낄 때까지 나는 때때로 몇 주 동안 씨름해야 하는 구절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마서는 좋은 지적입니다. 믿음에 의한 칭의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제 그것에 대한 몇 가지 견해가 있는데, 두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나는 이러한 견해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견해를 근거로 삼는 근거가 무엇인지 확인한 다음, 본문이 실제로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결정해야 합니다. 하도록 하다'
[들리지 않는 질문]
네, 개요가 매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그들에 대해 설교한 후에 그것들을 회중에게 줍니다. 또한 모든 메시지가 인쇄됩니다. 다음은 고린도전서의 상세한 개요입니다. 여러분이 보고 있는 것은 내가 매주 작업한 모든 주석 개요의 결과입니다. 바울이 그렇게 썼던 한 권의 책이기 때문에 그것들을 모두 묶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서로 맞아떨어져야 합니다. 그것은 단지 그것의 일부일 뿐입니다. 그런 4개의 페이지가 있습니다. 그만큼 상세합니다. 여기 정욕과 그 문제, 그리고 그가 그것에 대해 말하는 모든 것을 다루는 것, 그리고 삶과 위험, 그리고 그것에 수반되는 모든 것을 다루는 것, 그리고 여기 또 다른 페이지가 있습니다. 신령한 자들이 육욕에 대하여 말씀하신 것을 다 결론지었으니 그런 다음 그것은 열매와 은사의 관계, 몸의 부활이라는 큰 주제, 그리고 마지막으로 실용성에 관한 섹션으로 이어집니다. 그런 다음 나는 우리 직원들의 이익을 위해 그것을 출판하고 그들이 전체 책의 개요를 갖고 있는 것을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들리지 않는 질문]
아니요. 나는 그것을 혐오한다. 내 마음에 말하고 나를 준비시키는 성경의 다른 부분들과 시간을 보낼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나는 내가 작업하고 있는 바로 그 본문이 나에게 먼저 말하게 합니다. 그것이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성령의 심판과 하나님의 말씀의 영향력 아래 가장 먼저 앉는 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마음으로 느끼고 싶습니다. 그리고 종종 준비 과정에서 저는 하나님과 제가 본 것에 경배하며, 제 삶에서 변화가 필요한 어떤 확신에 대해 눈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들리지 않는 질문] 이 준비 시간에 목표가 무엇인지 언제 발견합니까? 물론 목표는 통로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주석의 개요를 만드는 과정에서 그 구절의 목적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됩니다. 예, 기본적으로 모든 구절은 하나님이 저와 제 청중이 하기를 원하시는 것에 대한 하나의 요점으로 옵니다.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우리는 책임에 들어갈 것입니다.
메시지 기록 및 녹음 © 2023 Ray Stedman Ministries, 저자의 양도에 의한 단독 저작권 소유자. 이 콘텐츠 사용 권한에 대해서는 RayStedman.org/permissions를 검토하십시오 . 권한 정책에 따라 모든 권한이 보유됩니다.
'설교(학)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은 자의 고난 (1) | 2023.04.30 |
---|---|
서로 사랑하라 (0) | 2023.04.22 |
David Martyn Lloyd-Jones (0) | 2023.04.22 |
약1:12-14 시험을 견디는 자 (0) | 2023.04.16 |
첫 열매되시는 예수 그리스도 (1) | 2023.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