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wikipedia.org/wiki/Exposition_Universelle_(1889)
1889년 파리개요BIE 급범주이름건물영역발명품방문자주최참가자들)국가사업위치국가도시장소좌표타임라인열리는폐쇄유니버설 박람회이전의다음
만국박람회 | |
역사적인 | |
1889년 만국박람회 | |
에펠탑 | |
96헥타르 | |
축음기 | |
32,250,297 | |
찰스 아돌프 알파드 | |
35 | |
61,722 | |
프랑스 | |
파리 | |
샹 드 마르스 트로카데로 | |
48°51′30″N 2°17′39″E | |
1889년 5월 5일 | |
1889년 10월 31일 | |
바르셀로나 의 Exposición Universal de Barcelona | |
시카고 세계 콜롬비아 박람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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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박람회(世界博覽會, 영어: World's Fair) 혹은 만국박람회(萬國博覽會)는 19세기 중반부터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공공 박람회로 승격에 따라 개최지를 바꾸어 열린다. 가장 큰 볼거리는 참가국에서 꾸미는 국가별 전시관으로, 1928년부터 어떤 나라라도 참여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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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 세계 박람회, 공식 명칭 일본 만국 박람회(일본어: 日本万国博覧会 니혼반코쿠하쿠란카이[*])는 1970년 3월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되었다. 상징물은 태양의 탑이며 흔히 줄여서 오사카 만박이라고 불렀다. 반 년간의 총 입장자 수는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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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51년 만국 박람회, 공식 명칭 만국 산업 제품 대박람회(영어: Great Exhibition of the Works of Industry of All Nations), 간단히 대박람회(The Great Exhibition)는 1851년 5월 1일 목요일부터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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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국 박람회 또는 세계 컬럼비아 박람회(영어: World's Columbian Exposition)는 1492년에 일어난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아메리카 대륙 발견 4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1893년 5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박람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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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3년 만국 박람회 또는 빈 만국 박람회(독일어: Weltausstellung 1873 Wien)는 1873년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수도였던 빈 중심부에 있는 링슈트라세 내 프라터 공원에서 개최된 국제박람회이다. 주제는 ‘문화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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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3년 세계 박람회(대전 세계 박람회(대전 엑스포, 大田世界博覽會))는 1993년 8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93일간 대한민국 대전 대덕연구단지 일대에서 열린 세계 박람회로, 대전 엑스포(영어: Daejeon Expo '93, 당시 명칭:영어: Taejŏn Ex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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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9년 만국 박람회(프랑스어: Exposition universelle de 1889)는 1889년 5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세계 박람회이다. 1855년부터 1937년 사이에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8차례의 세계 박람회 중에서는 4번째에...
1889년 만국박람회 ( 프랑스어 : [ ɛkspozisjɔ̃ ynivɛʁsɛl] )는 1889년 5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프랑스 파리 에서 열린 세계 박람회 였습니다. 1855년부터 1937년까지 도시에서 열린 8번의 박람회 중 네 번째였습니다. 3,200만 명 이상의 방문객. 박람회를 위해 만들어졌고 여전히 남아 있는 가장 유명한 구조물은 에펠탑 입니다 .
조직 [ 편집 ]
이번 박람회는 프랑스 혁명 의 서막을 알린 바스티유 습격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 으며, 경기 부양과 불황에서 프랑스를 끌어내기 위한 방편으로도 여겨졌다. [1] 박람회는 61,722명의 공식 전시업체를 유치했으며, 그 중 25,000개는 프랑스 외부에서 왔습니다. [2]
입장료 [ 편집 ]
박람회 입장료는 40상팀이었는데, 그 당시 파리의 한 카페에서 고기와 야채로 된 "경제적인" 접시 가격은 10상팀이었습니다. 방문객들은 Exposition의 가장 인기 있는 여러 명소에 대해 추가 가격을 지불했습니다. 에펠탑을 오르는 데 드는 비용은 5프랑입니다. 인기있는 파노라마, 극장 및 콘서트 입장료는 1 프랑이었습니다. 프랑스 지방에서 온 방문객들은 기차 요금과 박람회 입장권이 포함된 표를 살 수 있었습니다. [2] 박람회의 총 비용은 41,500,000프랑이었고 수입은 49,500,000프랑이었습니다. 수익을 낸 파리 만국박람회의 마지막이었다. [2]
국민참여와 불매운동 [ 편집 ]
박람회 에 공식적으로 참가한 국가는 안도라 , 아르헨티나 , 볼리비아 , 칠레 , 코스타리카 , 도미니카 공화국 , 에콰도르 , 미국 , 그리스 , 과테말라 , 아이티 , 하와이 , 온두라스 , 인도 , 일본 , 모로코 , 멕시코 , 모나코 , 니카라과 , 노르웨이 , 파라과이 , 페르시아, 세인트 마틴, 엘살바도르 , 세르비아 , 시암 , 남아프리카공화국 , 스위스 , 우루과이 , 베네수엘라 . 영국령 뉴질랜드 와 태즈메이니아 도 참여했습니다.
프랑스 군주제 전복을 축하하는 박람회의 주제 때문에 군주제를 가진 거의 모든 유럽 국가는 공식적으로 박람회를 보이콧했습니다. 보이콧 국가는 독일 , 오스트리아-헝가리 , 벨기에 , 스페인 , 영국 , 이탈리아 , 네덜란드 , 포르투갈 , 러시아 , 스웨덴 이었다 . [삼]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국가의 많은 시민과 기업이 참여했으며 많은 국가가 민간 후원자로부터 전액 지원을 받았습니다. 여기에는 독일과 알자스-로렌 , 오스트리아-헝가리, 벨기에, 브라질, 중국 , 덴마크 , 이집트 , 스페인 , 영국과 그 식민지, 아이티 ,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 네덜란드, 페루 , 포르투갈, 루마니아 , 러시아, 핀란드 , 스웨덴. [4]
박람회장 [ 편집 ]
박람회는 두 개의 큰 사이트를 차지했습니다. 주요 장소는 1878년 만국 박람회가 열렸던 레프트 뱅크의 샹 드 마르스( Champs de Mars) 였습니다 . 이곳은 에펠탑 , 기계 궁전, 순수 예술 및 교양 예술 궁전을 포함하여 박람회의 주요 부분이 있었던 장소였습니다 . 박람회는 1878년 박람회를 위해 높은 곳에 세워진 트로카데로 궁전( Trocadero Palace) 까지 센 강 건너 오른쪽 둑까지 확장되었습니다. 트로카데로 궁전에서 세느 강으로 내려가는 경사면에는 테라스, 분수, 정원, 원예 전시관이 가득했습니다.
프랑스 식민지의 파빌리온이 있던 레 앵발리드(Les Invalides) 에스플러네이드에 별도의 더 작은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 이 섹션에는 인도차이나, 북아프리카 및 전 세계의 다른 요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야외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습니다. 식민지 파빌리온은 프랑스 식민지의 다문화주의를 전달했으며, 그 중 가장 큰 것은 에펠 탑 디자인에 특히 기여한 Stephen Sauvestre 가 디자인한 Palais Central des Colonies입니다. [5] 프랑스 식민지의 건축 전시 외에도 박람회에서는 식민지 원주민이 거주하는 마을 건설을 관람객이 관찰할 수 있도록 전시했습니다. [6]피식민지 사람들은 박람회 방문객들에게 그들의 일상을 보여주어 불편을 주기도 했다. [6] 1889년 박람회에 참가한 세네갈의 보석상인 Samba Lawbé Thiam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야만인과 같은 오두막에서 이런 식으로 전시되어 매우 굴욕적입니다. 이 짚과 진흙 오두막은 세네갈에 대한 개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세네갈에는 ... 우리는 큰 건물, 철도역, 철도가 있습니다. 우리는 전기로 불을 붙입니다. 위생국은 이런 종류의 오두막집 건설을 용납하지 않습니다. 파손된 [기존 건물]은 교체되지 않습니다." [6]
박람회에 원주민 식민지 개인을 포함시키는 것은 교육적 요소로 의도되었지만 역사적으로 식민지 사람들의 동의 없이 착취적이고 애용하는 전시로 틀이 잡혀 왔습니다. [7]
박람회의 이 식민지 구역은 왼쪽 제방을 따라 늘어선 파빌리온 회랑을 통해 샹 드 마르스 유적지와 연결되었습니다. 에펠탑 아래에 있는 이 회랑은 파리 오페라 의 건축가 샤를 가르니에( Charles Garnier) 가 많은 상상력을 가지고 디자인한 국내 건축의 역사를 묘사한 모델 하우스와 함께 "인간 거주의 역사"라는 전시물도 선보였습니다 .
박람회 주변에는 22개의 서로 다른 입구가 있었습니다. 주요 전시관과 궁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조명이 켜진 녹지와 레스토랑은 저녁 11시까지 문을 열었습니다. 주요 의식 입구는 거대한 촛대와 같은 화려한 장식이 있는 두 개의 높은 철탑으로 구성된 레 앵발리드(Les Invalides)에 있었습니다. [8]
박람회의 견해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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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 메인 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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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장 가장자리에 있는 Galerie des Machines 에 정차하는 트램 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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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선에서 본 박람회(1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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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돔을 향한 에펠탑 아래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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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ocadero에서 박람회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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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발리드 를 배경으로 에스플라나드 데 앵발리드 의 파빌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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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돔의 전망
구조 [ 편집 ]
에펠탑 [ 편집 ]
박람회를 위해 특별히 지어진 에펠 탑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었습니다. 1886년에 폭이 100미터인 기초가 있는 단순히 "300미터의 탑"이라고 불리는 것을 건설하기 위한 경쟁이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동상의 철골 구조를 건설한 귀스타브 에펠의 건설 회사가 이겼 습니다 . 자유의. 에펠 회사는 프로젝트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가지고 있었고 1884년부터 이미 해당 치수에 정확히 타워를 설계했습니다. 구조 설계는 두 명의 에펠 엔지니어인 Maurice Koechlin과 Émile Nouguier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이들은 에펠 자신과 함께 계획에 대한 특허를 받았습니다. 에펠 건축가 스테판 소베스트르(Stephen Sauvestre)는 탑에 독특한 외관을 부여하는 곡선 형태와 장식을 디자인했습니다. 에펠은 20년 동안 타워와 레스토랑, 전망대를 운영할 독점권을 부여받았습니다. 강물이 침투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땅이 파리 시 소유이고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탑을 제자리에 유지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강 옆 부지가 선택되었습니다. [9]
공사는 2년 2개월 5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500명의 노동자가 참여하여 파리 교외 르발루아 페레( Levallois-Perret) 에 있는 공장에서 제작된 각각 5미터이고 주의 깊게 번호가 매겨진 철 조각 18,000개를 조립했습니다. 에펠의 사위인 에펠의 사위는 탑 건설 노동자들에 대해 "전쟁터에서 결코 역사에 남지 않을 이 비천한 노동자들보다 더 잘 언급될 수 있는 군인은 없다"고 선언했습니다. 박람회 기간 동안 건설 인력 외에는 아무도 두 번째 전망대보다 높은 곳으로 갈 수 없었습니다. [10]
박람회 첫 주에 29,922명의 사람들이 전망대까지 타워를 올라갔지만 엘리베이터는 아직 운행 중이 아니었으며 좁고 구불구불한 계단을 따라 올라가야 했습니다. 173 일이 지난 박람회가 끝날 무렵에는 1,968,287명이 탑을 올라갔습니다. [9]
박람회가 끝났을 때 타워는 한동안 기상 관측소로 사용되었습니다. 1904년 에펠은 선구적인 라디오 엔지니어 에두아르 브랑리가 설계한 라디오 송신기를 3층에 배치할 것을 프랑스군에 제안했습니다 . 1909년 에펠의 양보가 공식적으로 끝났을 때 에펠탑을 영구적으로 보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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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장 1년 전(1888년) 건설 중인 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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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망대로 올라가는 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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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의 계단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구스타브 에펠 (왼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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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를 탑의 북쪽과 남쪽 다리 위로 이동시킨 오티스 엘리베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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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펠탑에서 세느강과 박람회의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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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펠탑 조명의 조지 가렌(George Garen)의 색석판(1889)
기계 갤러리 [ 편집 ]
사이트의 두 번째 기념비적 건물은 원래 1878년 만국 박람회를 위해 지어진 건축가 Ferdinand Dutert 와 엔지니어 Victor Contamin 이 설계한 Galerie des Machines 였습니다 . 산업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거대한 철 및 유리 구조물이었습니다. 그것은 박람회장 전체 폭, 즉 부르도네 거리와 현재의 쉬프렌 거리 사이의 땅을 차지했으며 면적은 77,000제곱미터, 유리창은 34,700제곱미터였습니다. 갤러리는 111m로 당시 세계에서 가장 긴 내부 공간을 차지했으며 비용은 7,430,000프랑으로 에펠탑 비용의 7배입니다. [11] 나중에 다시 사용되었다.1900년의 만국박람회는 1910년에 파괴되었습니다.
The Gallery of Machines는 강철 또는 철로 만든 힌지 아치 시스템(끝과 끝이 아닌 평행으로 배치된 일련의 다리 스팬과 같은)을 사용했습니다. 종종 강철로 만들어진 것으로 묘사되지만 실제로는 철로 만들어졌습니다. [12] [13]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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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erie des Machines의 내부(1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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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erie des Machines의 중앙 돔 내부, Louis Béroud (1889)
과학과 기술 _ _
박람회의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최신 과학 기술을 소개하는 것이었습니다. 토마스 에디슨은 보다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개선된 축음기를 포함하여 그의 최근 발명품에 전념하는 파빌리온을 방문하기 위해 박람회를 방문했습니다.
박람회에서 홍보된 또 다른 신기술은 미국의 새로운 회사인 Otis Elevator 에서 개발한 안전 엘리베이터였습니다 . Otis는 승객을 에펠탑의 다리 위로 1층까지 실어 나르는 엘리베이터를 만들었습니다. 언론인들이 엘리베이터의 안전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자 오티스 기술자들은 엘리베이터 한 대에 3000kg의 납을 채우고 승객을 시뮬레이션한 다음 전 세계 언론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도끼로 케이블을 절단했습니다. 엘리베이터의 추락은 Otis 안전 브레이크에 의해 지상 10피트에서 멈췄습니다.
특히 전화와 전기에 전념하는 파빌리온이 있었고 해상 항해에 전념하는 다른 파빌리온과 해군 포병과 같은 군사 기술의 발전을 보여주는 Palais de Guerre 또는 Palace of War가 있습니다.
조립식 금속 하우징은 박람회에 등장한 또 다른 기술이었습니다. 귀스타브 에펠은 지붕과 벽이 아연 도금 강철로 된 일련의 주택을 개발했으며, 목재 내부는 주로 프랑스 식민지인 인도차이나에서 사용하기 위해 신속하게 조립하거나 분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1889년 박람회에서 매표소 역할을 했습니다. 현재 등산객을 위한 쉼터로 사용되는 이 오래된 부스 중 하나는 이제 Dampierre 의 숲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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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에서 시연된 에디슨 축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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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펠탑 다리 위로 승객을 태운 오티스 엘리베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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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 궁전의 해군 포병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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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에서 Bell Telephone과 Western Electric Company의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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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브 에펠이 설계한 조립식 아연 도금 강철 집인 "아이언 하우스"는 현재 댐피에르 의 공원 쉼터인 박람회의 매표소로 사용되었습니다.
미술과 교양의 궁전 [ 편집 ]
다른 주요 건물로는 Palaces of Liberal and Fine Arts가 있습니다. 각 건물에는 화려하게 장식된 돔이 있으며 정원을 가로질러 서로 마주보고 있으며 에펠탑과 기계 궁전 사이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둘 다 유사한 계획으로 Jean-Camille Formigé 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 두 건물 모두 유리가 풍부한 현대식 철골 구조를 가지고 있었지만 다채로운 세라믹 타일과 조각 장식으로 완전히 덮여 있었습니다.
박람회에는 파리 건축가 Pierre-Henri Picq 의 건물이 포함되었습니다 . 이것은 비잔틴-이집트-로마네스크 스타일의 세라믹 타일로 장식된 정교한 철과 유리 구조였습니다. 박람회 이후 건물은 Fort de France 로 운송 되어 그곳에서 재조립되었으며, 작업은 1893년에 완료되었습니다. Schœlcher Library로 알려진 이 도서관에는 처음에 Victor Schœlcher가 섬에 기증한 10,000권의 책이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에는 250,000권이 넘는 책과 민족학 박물관이 있으며 마르티니크 에서 노예제 폐지 운동을 이끈 사람의 이름을 딴 사람을 기리기 위해 서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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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Camille Formigé 가 설계한 Palaces of Fine Arts 및 Liberal Arts 건설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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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an-Camille Formigé 의 Palace of Fine Arts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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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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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 궁전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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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선이 있는 자유 예술 궁전 내부
분수 _ _ _
박람회는 특히 에펠탑과 기계 궁전 사이에 있는 쇼핑몰에 수많은 분수와 반사 풀을 선보였습니다. 에펠탑 근처에 있는 가장 큰 분수는 "횃불로 세상을 밝히는 파리의 도시"라는 제목이 붙었습니다. 이 분수는 인근 순수 예술 및 교양 궁전을 설계한 Jean-Camille Formigé 가 설계했습니다. 멀지 않은 다른 주요 분수는 대륙을 보여주는 "세계의 다섯 부분"이었습니다. 그것은 Francis de Saint-Vidal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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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탄 분수와 중앙 돔
"카이로의 거리"와 이국적인 거주지 [ 편집 ]
Rue de Caire("카이로의 거리")는 카이로 의 건축과 거리 생활을 재현하기 위해 고안된 인기 명소였습니다 . 바로 옆에 있는 매우 현대적인 Palace of Machines와 놀라운 대조를 이룹니다. 이집트 미술품 수집가이자 전문가인 Baron Delort Gléon이 박람회 이집트 위원회 위원장인 Charles De Lesseps와 수에즈 운하 건설자인 Ferdinand De Lesseps의 아들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아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 구불구불한 거리에 이상한 각도의 건물이 있었고 다른 건물들 사이에 첨탑, 두 개의 모스크, 학교, 두 개의 장식용 관문이 있었습니다. 문, 창문, 건축용 부속품 및 장식은 카이로의 철거된 건물에서 가져온 진짜 물건이었습니다. 거리는 음악가, 벨리 댄서, 예술가, 장인, 다양한 이집트 음식과 진미의 상인을 포함하여 의상을 입은 실제 이집트인으로 채워졌습니다.
박람회는 의상을 입은 주민들과 함께 자바 마을과 세네갈, 베냉 및 기타 식민지 마을의 재창조된 주택을 포함하여 전 세계의 그림 같은 거주지와 마을의 몇 가지 다른 예를 선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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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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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바니즈 빌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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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란드 라플란드 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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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아프리카 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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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식민지에서 온 군인, 음악가, 공연자들의 퍼레이드
참가국 및 특수산업관 [ 편집 ]
참가국의 파빌리온은 샹 드 마르스의 가장자리를 따라 위치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들은 특히 다채롭고 호화로운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아르헨티나 파빌리온은 박람회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장식적인 파빌리온 중 하나였습니다. 1887년 설계 공모전에서 우승한 프랑스 건축가 Albert Ballu가 설계했습니다 . 면적은 1,600제곱미터, 높이는 50미터였으며 5개의 철 및 유리 큐폴라가 꼭대기에 있었고 모자이크, 도자기 및 색유리 장식품으로 이루어진 프리즈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박람회가 끝난 후 분해되어 부에노스 아이레스 로 운송되어 1952년에 해체될 때까지 서 있었습니다. [16]
국가관 외에도 수에즈운하회사, 대서양횡단기선회사관, 전화·전기관, 가스·석유관 등 전문산업관이 있었다. 식품 궁전은 프랑스 음식과 와인 제품을 선보이는 매우 크고 화려한 구조였습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샴페인 200,000병을 담을 수 있는 샴페인 메르시에 (Champagne Mercier) 의 조각된 거대한 나무 통이었습니다.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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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관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르헨티나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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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관(현 아르테퀸 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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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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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람회 열차가 있는 알제리 전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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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의 파빌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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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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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암 파빌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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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수스 프룩투오소 콘트레라스 (Jesús Fructuoso Contreras) 의 아즈텍 틀라토아니스(Aztec tlatoanis) 부조를 포함하여 메소아메리카 건축을 기반으로 한 멕시코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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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카라과 파빌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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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와이 제도 의 파빌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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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 스타일의 수에즈 운하 회사의 파빌리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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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 궁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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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00병의 샴페인을 담을 수 있는 거대한 오크 통은 음식 및 와인 전시관에서 열린 샴페인 메르시에 전시회 의 특징이었습니다 .
Charles Garnier의 주거 역사 [ 편집 ]
특이한 디스플레이는 그의 이름을 딴 파리 오페라 하우스 의 건축가 Charles Garnier 가 디자인한 "거주의 역사"였습니다. 당시 그는 61세였고 오페라 이후 다른 주요 프로젝트를 거의 설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른 저명한 작가 및 예술가들과 함께 에펠탑을 잔학행위로 비난하는 청원서에도 서명했지만 인간 거주의 역사를 설명하기 위해 일련의 주택을 설계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정원으로 분리된 주택은 Quai D'Orsay와 Seine 강둑을 따라 좁은 땅에 에펠탑 가까이에 배치되었습니다. [17]
집들은 고대 이집트인, 그리스인, 로마인 및 기타 초기 문명을 거쳐 중세와 르네상스를 거쳐 일본, 중국, 에스키모의 집, 아프리카, 일본, 중국, 라플란드의 주거지, 아메리카 원주민, 아즈텍, 잉카의 주거지. 주거는 엄격한 역사적 정확성보다 더 많은 상상력을 가지고 Garnier에 의해 설계되었지만 그림처럼 아름답고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Roman House는 프랑스 대통령이 박람회를 방문했을 때 거주지로 특별한 기능을 수행했습니다.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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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les Garnier의 거주 역사의 이집트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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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les Garnier의 아즈텍 하우스와 잉카 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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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를 가르니에의 로마의 집과 갈로로만의 집
다른 건물 [ 편집 ]
더 작지만 그림 같은 많은 건물이 박람회 내부 또는 박람회에 인접해 있었습니다. 당시 겨우 스물두 살이었던 건축가 헥터 기마르(Hector Guimard) 는 박람회를 위해 처음 두 개의 건물을 지었습니다. 148 Quai Louis-Bleriot(파리 16구)에 있는 카페 겸 레스토랑 Au Grand Neptune과 avenue de Suffren의 박람회장 바로 바깥에 위치한 Ferdinand de Boyéres라는 전기 기술자를 위한 작은 Pavillon of Electricity가 있습니다. 전기관은 박람회 직후 철거되었고 카페도 1910년 철거되었다.
전시회는 네 가지 특징으로 유명합니다. 우선 건물, 특히 에펠 탑과 기계 홀을 위해; 두 번째로, 처음으로 프랑스인들이 바다 너머 땅의 주인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인식하게 하는 식민지 전시를 위해; 세 번째로, 불행히도 개인은 아니더라도 정부에게는 오늘날 가장 열광적인 주제인 방대한 전쟁 자료 수집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넷째, 많은 사람들이 남미 국가를 대표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기억할 것입니다.
음악 및 엔터테인먼트 [ 편집 ]
박람회 자체에는 Les Follies Parisiens의 무용수를 위한 극장을 포함하여 콘서트와 안경을 위한 여러 대형 극장이 포함되었습니다. 별도의 극장에서는 인도차이나에 있는 프랑스 식민지의 음악과 춤을 선보였습니다. Trocadero Palace의 그랜드 홀에서도 오페라와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8]
- 오페라 코미크는 1889년 5월 14일 해당 행사를 위해 특별히 작곡된 작품인 Jules Massenet 의 Esclarmonde (미국 소프라노 Sybil Sanderson 데뷔 )로 초연되었습니다.
- Barnum 과 Bailey Circus는 Palais des Machines의 Salle des Fetes에서 박람회 기간 동안 공연했습니다.
- 박람회에서 프랑스 작곡가 클로드 드뷔시(Claude Debussy) 는 자바 앙상블이 연주하는 자바 가믈란 음악을 처음 들었습니다 . 이것은 그의 후기 작곡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8]
Exposition 외부의 다른 극장과 장소에서는 명사수 Annie Oakley 와 함께 Buffalo Bill Cody 와 그의 Wild West Show 를 포함한 다양한 광경을 선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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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포지션 카페의 더비시 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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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sa Bonheur 가 1889년에 그린 Buffalo Bill Cody
교통 – 미니어처 기차 [ 편집 ]
박람회 주변의 운송은 부분적으로 3km(1.9마일) 600mm ( 1피트 11+5 ⁄ 8 inExposition Universelle의게이지. 엑스포지션 철도는 운행 6개월 만에 6,342,446명의 방문객을 수송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 노선에 사용된 기관차 중 일부는 나중에Chemins de fer du Calvados [19] 및Diégo Suarez Decauville 철도. [20]
주목할만한 방문자 및 특별 이벤트 [ 편집 ]
전 세계의 유명 인사와 고위 인사들이 박람회를 방문했습니다. 토머스 에디슨은 그의 아내와 딸과 함께 개선된 축음기 가 시연되고 있는 전시회를 방문하기 위해 프랑스에서의 3일째인 1889년 8월 14일 엑스포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또한 에펠탑의 전망대로 올라갔고 그곳에서 Buffalo Bill의 Wild West Show에서 공연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석한 수족 인디언 그룹을 만났습니다. 그는 나중에 에펠탑을 방문하여(9월 10일) 작곡가 샤를 구노(Charles Gounod) 와 함께 타워에 있는 에펠의 개인 아파트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 [21]
다른 저명한 방문객으로는 페르시아의 샤 나세 레딘 샤 , 웨일즈 왕자(미래의 에드워드 7세 )와 그의 아내 알렉산드라 공주가 있었습니다 . 예술가 Antoni Gaudi , James McNeill Whistler , Edvard Munch , Rosa Bonheur 및 Paul Gauguin ;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외교관인 Whitelaw Reid ; 저자 헨리 제임스 ; 필리핀 애국자 José Rizal 과 Marcelo H. del Pilar ; [23] 발명가 니콜라 테슬라 와 토마스 에디슨 .
프랑스 섹션의 중심 매력은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다이아몬드 였던 임페리얼 다이아몬드 였습니다. [24]
멕시코 파빌리온은 "고고학, 역사, 건축 및 기술의 조합"인 이국적인 (유럽인을위한) 아즈텍 사원 의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 [25]
1878년에 이미 상을 받은 Joseph Farcot 의 증기 기관 발표 . [26]
통계 [ 편집 ]
- 비용: 41,500,000 프랑
- 영수증: 49,500,000프랑
- 방문객: 32,250,297명
- 전시업체: 61,722개 이상, 그 중 55%가 프랑스인
- 대표 국가: 35개
레거시 [ 편집 ]
대부분의 건물은 군부지나 시 소유의 공원 부지에 있었고 박람회가 끝난 직후 철거되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생존자는 철거를 피하기 위해 파리시 소유의 땅에 의도적으로 지어진 에펠 탑 이었습니다.
전시회에는 파리 건축가 Pierre-Henri Picq의 건물이 포함되었습니다. 이것은 비잔틴-이집트-로마네스크 스타일의 세라믹 타일로 장식된 정교한 철과 유리 구조였습니다. 박람회 이후 건물은 마르티니크 의 포르 드 프랑스 로 운송 되어 그곳에서 재조립되었으며, 작업은 1893년에 완료되었습니다. Schœlcher Library로 알려진 이 도서관에는 처음에 Victor Schœlcher가 섬에 기증한 10,000권의 책이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오늘날 이곳에는 250,000권이 넘는 책과 민족학 박물관이 있으며 마르티니크 에서 노예제 폐지 운동을 이끈 사람의 이름을 딴 사람을 기리기 위해 서 있습니다 .
[ 편집 ] 도 참조하십시오.
참고문헌 [ 편집 ]
- Ageorges, Sylvain (2006). Sur les traces des expositions universelles: 파리, 1855–1937: à la recherche des pavillons et des Monuments oubliés . 파리: 파리그램. ISBN 978-28409-6444-5.
- Jonnes, Jill, 에펠탑 (2013), Penguin Putnam ISBN 978-01431-1729-2 .
- 오르세 미술관(1989). 1889: La Tour Eiffel et l'Exposition universelle (프랑스어). 파리: Editions de la Réunion des Musées nationaux. ISBN 2-7118-2244-3.(1989년 박람회에서 열린 100주년 기념 전시회 카탈로그).
- 공학 [저널] 1889년 5월 3일(vol XLVII), 런던: 광고 및 출판 사무소, 1866– ISSN 0013-7782 .
- 구조용 철과 강철, 1850–1900, Robert Thorne 편집; Aldershot, 햄프셔, 영국; Burlington, Vt., US: Ashgate/Variorum, 2000. ISBN 0860787591 .
참조 [ 편집 ]
- ^ L'Exposition de 1889 et la tour Eiffel, d'après les documentofficiels. 1889 . 165~166쪽
- ^^이동:a b c Ageorges 2006, p. 78.
- ^ Schroeder-Gudehus, Brigitte, "Les grandes puissances devant l'Exposition universelle de 1889", Le Mouvement 사회적 번호 149, 1989, p. 15(프랑스어)
- ^ Schroeder-Gudehus, Brigitte, "Les grandes puissances devant l'Exposition universelle de 1889", (프랑스어), Le Mouvement Social , number 149, 1989, p. 15
- ^ Palermo, LE 2003. "건설 중인 정체성: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식민지 대표." 피. 287 in The color of liberty: Histories of race in France 편집: Peabody, Sue 및 Tyler, Stovall. 듀크 대학 출판부, 더럼.
- ^^이동:a b c Palermo, LE 2003. "건설 중인 정체성: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식민지 대표." 피. 291 inThe color of liberty: Histories of race in France편집: Peabody, Sue 및 Tyler, Stovall. 듀크 대학 출판부, 더럼.
- ^ Palermo, LE 2003. "건설 중인 정체성: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에서 식민지 대표." pp. 285–300 in The color of liberty: Histories of race in France 편집: Peabody, Sue 및 Tyler, Stovall. 듀크 대학 출판부, 더럼.
- ^^이동:a b 1989년 오르세 미술관, p. 105.
- ^^이동:a b c Ageorges 2006, p. 86.
- ^^이동:a b "그레이트 프렌치 쇼". 뉴욕 타임즈. 1889-05-19. pp. 앞 페이지. 2009년 12월 1일 에 확인함.
- ^ Ageorges 2006년 , p. 81.
- ^ 스탬퍼, 존 W. (2000). "1889년 파리 세계 박람회의 Galerie des Machines". Robert Thorne에서(에디션.). 구조용 철 및 강철, 1850–1900 . 토목공학사 연구. Vol. 10. ISBN 978-0860787594. 건물 구조의 주요 재료는 강철이었지만, 마지막 순간에 대신 철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박람회가 폐막된 후 박람회에 대한 철저한 보고서를 작성한 미국 엔지니어 윌리엄 왓슨(William Watson)은 강철을 사용하는 아이디어가 "비용이라는 이중적 근거와 작업 실행을 서두를 필요성 때문에" 포기했다고 말합니다. 철의 가격 1889년에는 강철의 약 3분의 2였습니다.
- ↑ 영국의 공학 저널 (1889년 5월 3일호)에 박람회의 유명한 두 건물에 대한 광범위한 설명이 삽화와 함께 실려 있다후속 보고서는 다음 요약과 함께 최신 문제로 나타납니다.
- ^ "파일:Le Palais des art libéraux, Vue en perspective de l'ensemble des galeries.jpg파리 전시회". 공학 : 677. 1889년 6월 14일.
- ^ Ageorges 2006 , pp. 98–99.
- ^^이동:a b 1989년 오르세 미술관, p. 261.
- ^^이동:a b 오르세 미술관 1989, pp. 132–135.
- ↑ 레볼, 패트릭 (2000). Influences de la musique indonésienne sure la musique française du XXème siècle . 파리: L'Harmattan. 피. 537. ISBN 2-7384-9582-6.
- ^ "Un p'tit calva" . 앤디 하트/SNCF 소사이어티. 2007년 10월 30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08년 2월 21일 에 확인함 .
- ^ Suzanne Reutt: 역사: A toute vapeur dans la campagne: les locos de Diego Suarez (2) . 2012년 7월 25일.
- ↑ Jonnes, Jill, (2013), 에펠탑
- ^ Nicolas Bancel, Pascal Blanchard 및 Sandrine Lemaire Ces zoos humains de la République colone . Le Monde Diplomatique , 2000년 8월: pp. 16, 17. 책에서 각색: Nicolas Bancel, Pascal Blanchard, Gilles Boëtsch, Eric Deroo et Sandrine Lemaire, Zoos humains. Au temps des Exhibitions humaines , 파리, La Découverte-Poche, 2004.
- ↑ 알폰소, 이안 크리스토퍼 B. (2020년 12월 24일). "나라를 위해 크리스마스를 희생하다" . nqc.gov.ph . 2022년 1월 7일 에 확인함 .
- ^ "Nizam의 도난당한 보석.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되어 인도 왕자가 구입한 임페리얼 다이아몬드 이야기" (PDF) . 뉴욕 타임즈 . 1897년 5월 30일.
- ^ Mauricio Tenorio-Trillo, 세계 박람회에서의 멕시코: 현대 국가 만들기 . 버클리와 로스앤젤레스: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96, p. 64.
- ↑ 울란트, 빌헬름 하인리히(1879). 자동 가변 확장 기어의 유무에 관계없이 작동하는 Corliss 엔진 및 연합 증기 모터 . E. & FN 스폰.
추가 읽기 [ 편집 ]
- 영피(2008). 에펠탑에서 자바 무용수까지: 1889년 파리 전시회에서 문화 세계화 구상. 역사 교사, 41(3), 339–362. http://www.jstor.org/stable/30036916 에서 가져옴
- 1889년 파리 만국박람회 . 박람회에 대한 BIE 의 페이지
- 1889년 파리 박람회의 전망 . 의회 도서관에서 찍은 사진 290장
- L'Universelle exposition de 1889 illustrée... in Gallica , BnF 의 디지털 라이브러리
- 박람회 Universelle de 1889 , National Gallery of Art Library의 이미지 컬렉션 부서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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