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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

『한글의 창제원리』

by 이덕휴-dhleepaul 2018. 9. 14.

    

   
 
 
인고의 세월을 딛고 4,194년만에 부활한『한글의 창제원리』그 비밀을 밝히다. - 한글은 천지인원방각(天地人○□△)의 천부표의문자(天符表意文字)로서 뜻글자!|┏天符배달겨레의부활
앱솔 | 조회 1398 |추천 1 |2013.09.14. 14:43 http://cafe.daum.net/absoul/SXNX/14 

 

   

 ◇ 단군세기 3세단군 가륵(재위 45년) ‘가림토’ 관련 원문 및 해설

 

 

 

경자 2년(BC 2181 + AD 2013 = 4,194년전) 이 때의 풍속이 하나 같지 않았다. 지방마다 말이 서로 다르고 상형(象形)과 뜻을 나타내는 진서(眞書)가 있다 해도 열 집 사는 마을에도 말이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고 백 리 되는 땅의 나라에서도 글을 서로 이해하기 어려웠다. 이에 ①삼랑을보륵(命三郞乙普勒)에게 명하여 정음38자를 만들어 이를 ②가림토(加臨土)라 하니 그 글은 다음과 같았다.

  

신축 3년(辛丑: B.C 2180) ③신지고글(神誌高契)에게 명하여 배달유기(倍達留記)를 편수하게 하였다.

 

 

 * 필자註解 : 밑줄 친 부분에 대한 재해석

 

    ① 「命三郞乙普勒」 명 삼랑 을보륵 : 삼랑은 직책이며, 을보륵은 따로이 뜻을 새기라는 말임.

    => 삼랑(三郞)에게 명(命)하여 따로이(乙) 뜻을 새기는(普勒)

 

    ② 「加臨土」 가림 토 : 음훈(音訓)을 위한 갈음토(≠토씨)임을 말함.

    => 갈음(加臨)하는 토(土)라 하니 

 

    ③ 「命神誌高契」 명 신지 고글 : 신지는 직책이며, 고글은 한글을 말함.

    => 신지(神誌)에게 명(命)하여 한글(高契)로 음훈을 정립한 진서(眞書=韓字)로  

 

 

 

한글은 자연원리(自然原理)를 천지인원방각(天地人○□△)의 모양에서 섭리(攝理)를 찾아 뜻을 얻고 입소리(口聲)와 일체화 한 뜻글자이며, 이에 앞서 한글이 만들어진 바탕된 철학은 천지인원방각의 원리에 의한 설계도라 할 수 있는 '한글본체도'에서 비롯되었음을 밝혀 본다.

 

 


1.  천지인 원방각(天地人 ○□△)과 한글의 기원

 

1) 천지인 원방각(天地人 ○□△)의 기원

 

① 천지(天地) 우주정기의 완성을 사람(人)의 모양에서 유추하였다.

② 머리와 몸통 그리고 팔과 다리의 6등분 구조에서 원방각(○□△)의 모양을 찾았다.

③ 천(天)을 머리 모양의 원(○)에서, 지(地)를 몸통의 방(□)에서,

인(人)을 몸 사이의 각(△)에서 천지원방(天地○□)이 운용(運用)되는 섭리(攝理)의 뜻을 얻었다.  

 

 

 2) 한글의 기원

 원방각(○□△)에서 천지인의 조화(어우러짐)를 보고 자음과 모음의 관계를 찾았다.

 

 

 

 


2. 자음(子音)과 음훈(音訓)


천(天) - 윗니, 윗입술
지(地) - 아랫니, 아랫입술
인(人) - 혀,인후

 

 

        

1) 건음(乾音) - 입이 활짝 열린 소리

 

     

 

 : 하늘의 원음.

 * 아

 - 아!(감탄사), 아뢰다, 아름답다, 아이, 아들, 아궁이, 아득히, 아우르다,   

  : 'ㅇ'보다 깊은 소리.

 * 한

 한가득,

 

  : 하늘의 정기가 이 내리다.

 * 하늘의 기운

 고즈넉, 가득, 교훈, 갈채, 감사,

 

  : 하늘의 정기가 칸으로 나뉘어 진다.

 * 크다

 칼, 칸, 켜다(톱,악기,불), 상쾌,

 

 

 

2) 인음(人音) - 잇사이에서 나오는 소리

 

   

 

  : 하늘과 땅의 정기가 어우러져 기다.

 * 조화

 사랑, 생명, 사람,

 

  : 인의 정기에 사이의 정기가 기다.

 * 안정

 조상, 주렁주렁,

 

  : 인의 정기가 채워지다.

 * 발전

 채우다, 차오르다, 차갑다, 추대, 치다, 치유, 친근, 친숙, 친절, 침수, 침몰, 칭송,

 

 

3) 감음(坎音) - 혀가 잇사이를 막아서 나는 소리

 

   

 

  : 하늘과 땅의 정기가 닿다.

 * 바탕

 두드리다,

 

  : 땅의 정기가 올라 형상되다.

 * 땅의 기운

 누리, 나눔, 나라,

 

  : 하늘과 땅의 정기가 튀다.

 * 하늘과 땅의 정기가 맞부딪혀서 생기다, 오르다

 타다,

 

 

 

4) 이음(離音) - 혀가 아래위를 동시에 쳐서 나는 소리

 

 

  : 천지의 정기가 인에 조화를 이루다. (지혜,弓)

 * 조화로운 지혜를 상징, 자음과 모음의 연결의미

 리치(이치), 윤리, 도리, 논리, 정리, 원리,

 

 

 

5) 곤음(坤音) - 입술이 맞닿았다가 소리 

 

   

 

  : 땅의 원음.

 * '아'의 원천이 모인 모양.

 마늘, 마당, 엄마,  

 

  : 천지가 나누어지다.

 * 부수어지는 모양.

 파괴, 휘-파람(바람),

 

  : 정기를 담다.

 * 담는 모양.

 보자기, 보호, 부자,

 

 

 

 


3. 모음(母音)과 음훈(音訓)

 

천(天) - 윗니, 윗입술
지(地) - 아랫니, 아랫입술
인(人) - 혀,인후

    

 

 

 1) 천음 - 입이 열린 상태에서 나는 소리 (단수)

 

 

     

 

  : 나가다

 * □ 에서

 아버지, 달리다, 자다(수면), 타도, 타락, 카(감탄사),

 

  : 들어가다

 * □ 로 

 어머니, 저금, 저축, 저장, 처리, 더(많이),

 

  : 모시다

 * 위에서

 고결, 고상,

 

  : 받들다

 * 아래에서

 우물, 우리, 우산, 부축,

 

 

 

2) 인음 - 천음에서 안쪽의 혀가 입천장에 동그랗게 닿아 나는 소리 (복수)

 

 

     

 

  : 다 나가다

 * □에서

 ~야(부르는 소리), 야~(감탄사),

 

  : 다 들어가다

 * □로

 수려, ~하며, 벼슬, 벼락,

 

  : 다 모시다

 * 위에서

 묘지, 요지, 표상, 효자,

 

  : 다 받들다

 * 아래에서

 유물, 유산,

 

 

 

3) 지음 - 납작한 입모양에서 안쪽의 혀가 입천장에 닿지 않는 지음과 닿는 인음의 소리

 

 

 

  : 받치다

 * 아래에서

 드높이다,

 

  : 내리다, 마치다, 결정하다

 * 아래 위의 연결과 종결

 길다, 짓다

 


 

 

4. 자음과 모음의 조합

 

1) 기본자음과 기본모음

- 기본자음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 14 개
- 기본모음 : 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 10 개

 

2) 초성 :  14 + 5 = 총 19개

자음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쌍자음 : ㄲ, ㄸ, ㅃ, ㅆ, ㅉ

 

3) 중성 : 10 + 11 = 총 21개

모음 : ㅏ, ㅑ, ㅓ, ㅕ, ㅗ, ㅛ, ㅜ, ㅠ, ㅡ, ㅣ

쌍모음 : ㅐ, ㅒ, ㅔ, ㅖ, ㅘ, ㅙ, ㅚ, ㅝ, ㅞ, ㅟ, ㅢ  

 

4) 종성 : 14 + 13 = 총 27개

종성 :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쌍종성 : ㄲ, ㄳ, ㄵ, ㄶ, ㄺ, ㄻ, ㄼ, ㄽ, ㄾ, ㄿ, ㅀ, ㅄ, ㅆ  (27개)

 

5) 자음과 모음으로 만들 수 있는 음절의 갯수 : 11,172개
- 초성과 중성의 조합 갯수 : 19 X 21 = 399개
- 초성,중성,종성의 조합 갯수 : : 19 X 21 X 27 = 10,773개
* 음절 X 단어 X 문장 =

 

 

5. 한글과 한자의 음훈 관계

 

한겨레는 고대역사 속에서 수 많은 전란(戰亂)을 겪는 동안에 기억상실증과 같은 역사의 뿌리마저 잃게 되어 고래(古來)로부터 사용하여 왔던 상형표의문자인 한자를 지배국의 뜻에 따라 중국의 문자로 여기게 되어 『漢字』라고 표기 하여 왔으나, 기실(其實) 모든 한자의 음훈(音訓)이 천부삼인(天符三印)의 한글의 음훈으로 이루어져 있음으로 중국의『 漢字』가 아닌 한겨레의 문자로서 『 韓字』로 표기함이 옳은 것이다.

 

사물의 모양에 의한 상형표의문자(象形表意文字)인 한자(韓字)를 바르게 표기할 수 있도록 한글의 음훈(音訓)을 불어 넣어 접목한 고대(古代)의 천부표의문자(天符表意文字)로서 한글인 것이다. 그러므로, 한자는 중국의 문자로서『 漢字』가 아닌 한겨레의 문자로서, 한글로 생명성을 갖는 『 韓字』인 것이다.

 

한글은 뜻과 말을 위한 글자로서 언문(言文)이며, 한자는 기록을 표기하기 위한 양팔과 같은 한몸의 뜻글자인 문자(文字)로서 한글에 바탕을 두어 한자의 음훈을 찾은 것이므로 한자와 한글의 음훈(音訓)이 일치하여 있게 된 것이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비록 한겨레의 한자를 차용하여 사용하게 되었으나, 한자와 한글 말에 대한 비밀스러운 철학이 없으므로 중국어 사전에서 조차 풀이글을 영어로 대용하여 있는 처지에 있게 된 것이다. 




< 동영상은 중국의 바이자장소학교에서 저학년에게 알파벳을 먼저 가르치는 영상 - 한글음훈 없이 문자만 차용하여 있다는 명백한 증명 >

 

 

 

◇ 참고 : 훈민정음 해례본 원문과 번역 http://cafe.daum.net/absoul/P44T/146

 

 

◇ 배달겨레 정서관련 글 소개 : 강강술래(강강수월래) 한가위,달(月),딸.아들,배달민족,배달겨레,단군,동지팥죽,연지곤지,바이칼,북, 우랄.알타이,불알,벧엘(성경)의 어원 및 유래 탐구 : http://cafe.daum.net/absoul/SXNX/13

 

 http://cafe.daum.net/abs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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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 10. 03 추가분 >

 

* 게시글 관련 어느 카페의 댓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 훈민정음 서문 - 필자 풀이 > - 맨 위의 환단고기 원문내용과 비교하여 보시면 훈민정음 서문과 비슷한 표현임.

 

나랏말의 쓰임새가 나라 중에도 달라 문자(韓子)와 서로 일치하지 않음에 있다. 이런 이유로 보호되어야 할 백성이 자유롭게 읽고 쓰고자 하나 막상 쓰고자 할 때는 제 뜻을 실어 표현하지 못함에 있으니, 내 이를 위하여 안타깝게 여겨 새로 스물여덟 글자를 만드니 사람마다 쉽게 익혀 날마다 쓰기에 편안하게 하고저 할 따름이다.  


< 2013. 10. 10 추가분 >

 

※ 한글의 제자원리(製字原理)에 대하여 참고가 될까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 건의를 하였는데, 아래와 같은 회신이 왔습니다.

 

* 글쓴이의 부탁 말씀 : 중국에 의한 수 세기 동안의 지배와 일제의 한 세대에 걸친 강점으로 민족역사의 폐기, 조작, 날조로 인한 기억상실 된 배달(붉은 달)겨레의 영혼(靈魂)을 부활하기 위하여, 누구든지 볼 수 있도록 널리 스크랩 배포하는데 동참하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울러, 내용이 괜찮으시면 공지 설정도 부탁드립니다.

 







 
앱솔 15.04.28. 15:11
* 조옥구 한자와 한글교육 문화원장 - 한자와 한글 그리고 천부경은 하나다
http://durl.me/8qwzi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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