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llel(히브리어:הִלֵּל Hīllēl, 여러가지로 불리는 HillelHaGadol, 히렐 HaZaken, 히렐 HaBavli[1]또는 HaBavli,[2]전통에는 110년 바빌론에 따라 태어났다, 예루살렘에서 10CE[3] 죽)는 유대교인 종교 지도자, 세이지 그리고 학자가 미슈나, 탈무드의 발전과 하우스 Hillelscho의 설립자와 관련된.bien의 올게으름을 피우다
그는 흔히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말의 저자로 알려져 있다. (1) "내가 나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면, 누가 나를 위해 있을까?그리고 나 자신을 위한 존재, 나는 무엇인가?그리고 지금이 아니라면 언제?"[4]와 (2)상호주의 윤리의 표현, 즉 "황금통치": "당신에게 혐오스러운 것은 당신의 동료에게 하지 말라.그것이 온도라요, 나머지는 설명이니, 가서 배우시오.'[5]
요셉푸스가 힐렐의 증손자인랍반 시몬벤감리엘 1세를 매우 유명한 가문에 속하는 것으로 말할 때,[7]그는 아마도 힐렐과랍반 가말리엘 하자켄의 활동으로 인해 가족이 누려야 할 영광을 가리킬 것이다.힐렐의 동생 셰브나만이 언급된다. 그는 상인이었다. 힐렐은 나무꾼으로 일하면서토라를 연구하는 데 전념했다.[8]
힐렐은헤롯왕과로마 황제아우구스투스시대에예루살렘에서 살았다.미드라쉬편찬시프레에서는 힐렐의 생애 시기가모세의 생애와 평행하게 만들어진다.둘 다 120년을 살았고,[9]힐렐은 마흔 살에이스라엘 땅에 갔고, 마흔 살은 공부에만 매달렸다. 그리고 마지막 세 살은유대 민족의 영적인 우두머리였다.[10]힐렐이 전성기에 예루살렘으로 가서 큰 시대를 맞이했다는 전기적 스케치가 세워질 수 있다.그의 40년간의 지도력은 기원전 30년에서 기원전 10년 사이의 기간을 포함했을 것이다.
미슈나에 따르면 힐렐은 기원전 70년 40세의 나이에 성서 전시와 전통을 공부할 목적으로 예루살렘으로 갔다.힐렐이쉬마야와압탈리온의 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극복해야 했던 어려움, 그리고 목표를 추구하면서 겪었던 고난이탈무드에 전해진다.[11]얼마 후 힐렐은산헤드린느의 우두머리였던 브나이바티라에 대한 우월성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제사에 관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성공했다.그 경우, 내레이션을 통해, 그들은 힐렐에게 유리하게나시(대통령)의 지위를 자발적으로 사임했다.그들의 사임 후 힐렐은바리새파(랍비니치 유대교로의 프레데프로세서) 중에서 최고 권위로 인정받았다.힐렐은 처음에는에세네 메나헴(그 사람은 헤롯 왕과 관련하여 플라비우스 요셉푸스가 언급한 것과 같은 에세네 메나헴일 수도 있고, 나중에는샴마이(유대법가르침에서 힐렐의 동료)와 연관된 대학교의 우두머리였다.
예루살렘 탈무드(네다림5:6)에 따르면, 힐렐 장로는 80쌍의 제자를 두었는데, 그 중 가장 위대한 제자는요나단벤웃시엘이고, 그 중 가장 적은 제자는요하난벤자카이다.[12]
힐렐의 입장이 어떻든, 그의 권한은 그의 이름으로 전해진 그 법령을 소개하기에 충분했다.그의 법령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안식년 부채의[13]해소에 관한 법률에도 불구하고 대출금의 상환을 보장하는 기관인프로즈불이었다.이 기관의 동기는, 즉 사회질서의 「세계의 보수」, 즉, 이 법률혁신이 채권자의 재산상 손실에 대해, 그리고 손실을 우려해 돈을 빌려주는 것을 거절당하는 것을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보호했기 때문이다.힐렐의 다른 기관에서도 비슷한 경향이 발견되는데, 이는 주택 매매에 관한 것이다.프로즈불(Prozbul)을 소개하는 글귀는 다른 것이 있었음을 보여주지만, 힐렐의 이름으로 전해진 것은 이 두 기관뿐이다.힐렐의 사법활동은 어머니의 혼인서류(케투바)를 자신에게 유리하게 해석해 출신지가 논란이 된 일부 알렉산드리아인들의 정당성을 확인한 결정에서 추론할 수 있을 것이다.[14]다른 공식행위는 출처에 언급되지 않는다.
힐렐 장로의 가르침 중 일부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그러나 적어도 두 개의 다른 주목할 만한힐렐이 그의 뒤를 따랐고, 일부 학자들은 "힐렐"에 기인하는 말이 그것에서 비롯되었을 수도 있다고 제안했다.[18]
피르케이 아보트에서 그의 격언의 수집을 소개하는 힐렐의 말은 평화에 대한 사랑, 동료에 대한 사랑, 그리고 인류를 율법에 대한 지식으로 인도하는 (피르케이 아보트 1:12)에 모방할 만한 위대한 모델로아론하코헨(대제사)을 언급하고 있다.아그가가 모세의 형에게 귀속하는 이러한 특징들을 언급하면서 힐렐은 자신의 두드러진 덕목을 진술했다.그는 "동료에 대한 사랑"을 유대교 교사의 알맹이로 여겼다.
황금률
한 발로 서 있는 동안 토라를 자신에게 설명해 달라고 부탁한 예비 개종자의 도전에 대한 비교 반응은샴마이와 힐렐의 성격 차이를 잘 보여준다.사마이는 그 남자를 해고했다.힐렐은 그 남자를 부드럽게 꾸짖었다. `너희에게 밉살스러운 것은 너희에게 하지 말아라. 이것이 온 토라이다. 나머지는 설명이다. 가서 배우라.'[19]
평화의 사랑
평화를 사랑하라는 권고는 힐렐의 가장 특징적인 특징, 즉 그 속담의 온유함과 온화함에서 비롯되었다. "한 사람은 언제나 힐렐처럼 겸손하고 인내하며, 샴마이처럼 열정적이지 않도록 하라"[20]는 속담이 그러했다.힐렐의 온화함과 인내심은 힐렐이 화를 낼 수 있느냐는 질문에 두 남자가 어떻게 내기를 했는지 묘사한 일화에 나타나 있다.그들은 그를 심문하고 그의 바빌로니아 출신을 모욕하는 암시를 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20]
자기 및 타인에 대한 의무
인간의 유사성에 대한 교리로부터 신에 대한 힐렐은 자신의 몸을 돌봐야 할 인간의 의무를 추론했다.미드라시레비티쿠스 랍바에 따르면 그는 "극장과 서커스처럼 왕의 동상은 자신이 맡긴 사람에 의해 깨끗하게 유지되어야 하므로 육체의 목욕은 전능한 세계 왕의 모습으로 창조된 인간의 의무"라고 말했다.이 작품에서 힐렐은 자신의 영혼을 지상의 손님이라고 부르는데, 이를 위해서는 자선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힐렐은 아봇에서 "내가 나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누가 나를 위한 것인가?그리고 나 자신을 위한 존재로서, '나'란 무엇인가?그리고 지금이 아니면 언제?"[4]세번째 부분은 그가 공부와 관련하여 한 것과 같은 의무 없는 것을 연기하라는 훈계를 담고 있다. "공부할 시간이 있을 때 나는 공부를 할 것이다"라고 말하지 말라. 너는 아마도 결코 자유시간을 갖지 못할 것이다.[21]
힐렐파라프라시스는 다음과 같은 말에서 "벗지도 옷도 입지도 않고 앉아 있지도 않고 웃지도 울지도 말라"[22]고 했다.인간은 외향적으로 추방을 하는 데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보여서는 안 된다; 그는 항상 자신을 전체의 일부로 간주해야 한다. 따라서 힐렐이 가르친 인간에 대한 사랑이 증명되었다.이웃에 대한 사랑의 감정은 그의 권유에도 나타난다(Avot 2:4).
인간에 대한 그의 사랑이 어디까지 갔는지는 가난한 사람들의 필요에 관해서 자비심이 주어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예에서 알 수 있다.그리하여 힐렐은 가난한 집안 좋은 사람에게 말을 타고 다니는 말을 제공하였는데, 그것은 그가 관습적인 육체적 운동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서였다. 힐렐은 그에게 노예를 주어서 섬길 수 있게 하였다.[23]
힐렐이 산문학을 만든 많은 일화는 그의 격언인 "사람을 법으로 불러라"의 3부에 해당한다. 후대의 출처(랍비 나단)는 가르침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설명을 한다.힐렐은 어느 날 예루살렘 성문에 서서 출근하는 사람들을 보았다.그는 "얼마나 벌 수 있겠느냐"고 물었다.하나는 "데나리우스"이고, 다른 하나는 "두 데나리우스"이다. "너는 그 돈으로 무엇을 할 거니?" 하고 그가 물었다.생활필수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차라리 와서, 이 도라를너의 소유로 삼지 않겠느냐 ? 네가 이 세상과 미래의 세계를 모두 차지할 수 있게 하여라.'
이 서사는 힐렐의 말씀(아보트 2:7)의 경구적 집단인 "살은 많으면 많을수록 벌레는 많아진다"는 말을 시작하고 "법률의 말을 얻은 자는 앞으로 다가올 세상의 생명을 얻었다"는 말로 마무리하는 것과 같은 요점을 가지고 있다.아람어에서는 힐렐이 이기적인 목적의 학습 태만이나 학대에 대해 경고하는 말을 한다. "누구든지 이름을 날릴 사람(즉 영광)은 이름을 잃고, [그의 지식]을 늘리지 않는 사람은 줄며, [랍비나단12: 지혜로운 자를 섬기지 않고 배우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죽을 만하다.e (토라의) 왕관은 소멸한다." (아보트 1:13)
할라치의 가르침
힐렐의 이름 아래 몇가지할로겐틱한 결정만이 전해졌을 뿐이지만, 가장 오래된 익명의 전통 문학의 많은 부분이 힐렐이나 그의 주인들의 가르침에 기인했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미드라시와 할라흐 성서 박람회에 대한헤르메슈티컬규범에 대한 고정은 힐렐이 먼저 '힐렐의 7가지 규칙'에서 만들었는데, 한 출처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브나이 바티라를 극복한 날에 신청했다.[28]이 7가지 규칙에는R의 13가지규칙이 있다.이스마엘; 그것들은 고대 성서 박람회의 체계적인 발전을 위해 획기적으로 만들어졌다.
힐렐의 제자들은 일반적으로 "힐렐의 집"이라고 불리는데,샴마이의 제자인 "삼매의 집"과 대조된다.그들의 논쟁은 유대 율법의 모든 분과 관련이 있다.
힐렐 샌드위치
유월절 세데르(이집트로부터의 엑소더스 연례 기념일) 동안, 한 사람은학가다에서 고대 풍습을 재연한다.코렉(Korech)의 '샌드위치(sandwich)'란 코너에서참가자들은 마초 두 조각 사이에 쓴 약초를 넣고 히브리어로 다음과 같이 말한 후 먹도록 지시받는다.이것은 템플 타임즈의 힐렐에 대한 추억이다.힐렐은 사원이 존재했을 때 이렇게 했다.그는 파스찰 양과 돗초와쓴나물을 한마리씩 먹기 위해 덫으로 싸서, "매조와장아찌로그것을 먹어라."(숫자 9:11)라는구절을 완성하였다.이 샌드위치는 분명히 현대적인 바삭바삭한 돗자리보다는 전통적인 부드러운 돗자리를 가리키며, 따라서 현대적인샤와르마와 현저하게 닮았을 것이다.[29]
현대에는파스찰 양이 없을 때 일부아슈케나지 유대인들은 마초와 마로르(상추, 엔디브, 또는 고추냉이 등 '빛나는 허브')의 샌드위치를 만들어 힐렐의 예를 본받는 관행을 채택했다.상추나 엔디브인 경우에는 샌드위치가 만들어지기 직전에 식사의 전통적인차로셋(과일과 견과류를 곱게 다진 달콤한 혼합물; 아슈케나지 유태인들 사이에서는 일반적으로 사과, 호두, 적포도주, 계피, 꿀로 만들어진다)에 담근다.[30]고추냉이를 상추나 엔디브 대신 마로르에 사용하는 아슈케나지 가문에서는 마로르를 차로셋에 담글 수 없으므로, 마차 밑부분을 고추냉이 마로로 펴서 차로셋 더미로 덮은 후 다른 마차로 덮어서 위에 얹어 뜨겁게 달궈진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이 관습이다.[31]
'랍비' 힐렐
힐렐은 고전시대나 초기 랍비들의 원천들 사이에서 결코 "랍비 힐렐"이라고 일컬어지지 않았다.[32]힐렐에 대해서는 그의 명성이 어떤 랍비니컬 호칭보다 더 큰 영광이었다고 한다(גדלל מרן שמו שמו ומו).[33]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생애의 일화가 재검표되거나 비오토독스 작가들에 의해 그의 말이 인용되는 현대에 이르러서는 시대착오적인 호칭인 '랍비'를 받기도 한다.
현대문화에서
힐렐의 명성은 그의 영향력이 유대교를 넘어 대중문화에까지 진출해 있을 정도로 명성이 높다.
194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비누 제조사에마누엘 브론너(Emanuel Bronner, 1908년 2월 1일 ~ 1997년 3월 7일)는 수백만 개의 제품 라벨에 힐렐의 격언을 실었다.그는 이것들을 "라비 힐렐의 도덕 ABC"라고 불렀다.라벨 본문은 나중에 에마뉘엘 브론너 박사에 의해 <도덕적 ABCI&Ⅱ>라는 자작로 모아졌다.23페이지에 브론너는 "랍비 힐렐은 우리의 영원한 아버지의 위대하신 올원신파이트에서 예수가 인류 전체를 통합하도록 가르쳤다"고 썼다.39페이지에서 그는 "작은 마음은 사람을 논한다.보통 사람들은 사건을 논한다.위대한 정신은 랍비 힐렐의 도덕 ABC를 가르친다."이 '랍비' 힐렐에 대한 언급은 책과 브론너 박사가 사망한 이후 제조된 수백만 개의 비누 표지에 인쇄되어 있다.[34]
선택한 이미지:Television's Portrayal of Jewish Themes and Charactersby Jonathan Pearl and Judith Pearl (MacFarland, 2005), the authors mention "episodes of [the 1960s series] 'Have Gun – Will Travel' [in which] Paladin, the program's erudite gunslinger [...] employs an adage from the sage Hillel"—and they continue by noting that "Rabbi Hillel's popularity as d1973년 '메디컬 센터' 에피소드까지 지혜의 반감자가 펼쳐졌는데, 이 에피소드에는 연재 스타 개넌 박사가 역시 그를 흠모하는 것으로 보인다."[35]
시겔은 2010년 9월 7일멜리사 블록과로버트 시겔이 공동주최한 '모든것이고려되는 것'이라는 뉴스쇼에서 방영된 '힐렐로부터의 현대적 교훈'이라는 방송의National Public Radio녹취록에서 "나는 예수의 시대 얼마 전에 위대한 유대인 현자인 랍비 힐렐이 한 말을 언급했다.한 사람이 한 발로 서서 랍비 힐렐에게 모세의 다섯 권의 책인 도라 전체를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36]
<유대인 이야기찾기>: 샤론 바르칸 엘스위트 (McFarland,2012)의668개의 이야기 목록 주제와 출처안내서에서는 한 발로 서 있는 남자의 유명한 이야기가 전해지는데, 이 구절은 다음과 같다. "그 남자는 그때 위대한 랍비 힐렐에게 간다.그는 힐렐에게 시간이 많지 않다고 말한다. ...Rabbi Hillel이 대답한다..."[37]
^이츠하크 벅스바움힐렐의 생애와 가르침 - 1994 - 376쪽 "클라우스너는 다른 힐렐의 가르침이 이 설화 블록에 들어갔을지 몰라도 대다수는 힐렐 장로로부터 온 것이라고 제안한다.글래처와 블루멘탈은 이 주제를 명시적으로 다루지는 않지만, 이 블록에서 나온 말을 코멘트 없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힐렐 더 장로, 페이지 35n.4, 페이지 48-50; /// Am, 페이지 106-109] 그들은 힐렐에서 온 것으로 간주해야 한다."
^글래처와 나흠과 힐렐과 장로:고전 유대교의 출현 (쇼켄, 1966)"그들의 연구는 탈무드와 미드래쉬 소스에 기초하고 있다...힐렐(절대 '랍비'라고 불리지 않는 사람)..." (p. 13) 힐렐을 '랍비'라고 지칭하는 것은 시대착오적인데, 이 용어는 그의 시대가 지난 뒤에야 사용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