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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방

Gottfried

by 이덕휴-dhleepaul 2022. 6. 6.

헤르더, 요한 고트프리드

개신교 신학자, 철학자, 예술 및 문학 이론가, 시인, * 25.8.1744 Mohrungen (동 프로이센),  18.12.1803 Weimar.

  • 족보
  • V Gottfried (1706-63), Hunchback, M.의 cantor and girls's school teacher, S d. Christoph (1681-1750), 마스터 천 제작자, Sladtältester u. Hospitalvorsteher in M., u. d. Anna Druschkau;
    M Anna Elis. (1717-72), T d. Schuhmachermeisters Jacob Peltz in M. u. d. Marie Elis. 바르치;
     다름슈타트 1773년 캐롤라이나 플라흐슬랜드 (p. 3);
    7 S, 1 T, u. a. →Gottfried (1774-1806), W.의 med Hofmedikus 박사, →August (s. 1), →Wilhelm (1778-1842), Großkaufm. in St. Petersburg, →Emil (1783-1855, Louise Huber, 1795-1831,  작가), Bayer. Forstrat, Luise (  Carl Wilh. 콘스탄틴 스티클링, 1766-1836, 캄메리히츠프라스. W., E d. Dichters Christoph Martin Wieland,  1813).
  • 전기 프리젠 테이션"단편"은 트와 니콜라이의 "새로운 독일 도서관"에서의 예술 - 사법 협력에 대한 구애와 할레 교수 Klotz와 그가 공격 한 그의 제자 리델의 쓰라린 적대감을 인정 받았다. 이 두 가지는 H.의 다음 작품 인 "Critical Forests"에서 강화 된 형태로 만나는데, 그 중 처음 세 개는 1769 년에 나타나지만 네 번째는 더 이상 H. 자신이 출판하지 않습니다. 좁은 마음을 가진 도덕적인 비판을 거부하는 것 외에도, 그는 빈 정의에서 추론하는 선험적 미학의 파괴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 자리에서 H.는 창작 상황과 예술가의 의도에 대한 공감을 통해 개별 작품의 분석을 배치합니다. 많은 예술 작품을 고려해야만 장르의 성취 된 개념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개요에서만 "아름다운"결과에 대한 정당화 된 묘사가 가능합니다. 그는 H.의 역사로의 전환을 생리 학적 - 심리적 논증으로 체계적으로 정당화하는이 경험적 프로그램을 보완하며,이 의미에서 플라스틱 예술 구조의 미학을 스케치하지만, 1778 년에 대중에게 "조각품"으로 만 제공됩니다. 레싱의 "라오쿤"에 대한 기민한 고찰은 1st grove를 채운다: 울프-바움가르테니아 미학의 학교 용어로, 레싱의 회화와 시의 분리, 두 예술 장르에 대한 형이상학적 공리의 엄격한 입법은 거부되고, 호머는 학문적 패턴화와 똑같이 매력적이지 않은 학문적 정당화로부터 휴거된다.Hofmeister와 설교자로서의 교육 여정에서 Holstein-Gottorf의 유전 왕자와 동행하는 신청서는 H.를 함부르크로 인도합니다. 여기서 그는 레싱, 클라우디우스, 보드, 레이마루스를 알게 된다. 1770년 7월에 시작된 이 여정은 다름슈타트를 경유하여 스트라스부르로 갔고, 그곳에서 H.는 머크에서 미래의 아내를 만나 약혼하게 되었다. H.는 병든 눈물 누공의 실패한 수술을 위해이 도시에서 더 오래 머무르는 것을 사용합니다. 그는 괴테를 만나 지속적인 영향력을 얻으며 특히 셰익스피어를 공부하고 민요를 수집하도록 격려합니다. 여기에서 그는 자신의 논문 "언어의 기원에 관하여"를 베를린 아카데미에 제출하며, 1770 년 상은 언어와 언어 변화에 대한 H.의 오랜 관심을 만났습니다. 점점 더 달콤한 우유와의 논쟁이되었으며, 언어가 신성한 기원이라는 1766 년 논문은 그것이 미신적이고, 묵시적이며, 게으르고, 불필요한 것으로 증명되었습니다. 본능의 약점, 제한된 기억과 행동의 영역에 대한 그의 비결정은, 긍정적으로 "자유", "이성"이라고 불리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표현이며, 그것은 인간의 혼 힘의 특정한 성향이며, 동물과 추가적인 마음으로의 분리는 용납할 수 없는 추상화를 나타낸다. 사람은 이 특별한 조직이며, 초인간적인 것과 마찬가지로 "자연적"이며, 어떤 특별한 신성한 영향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미 그 자체로 언어로서 폐기된 인간의 유기적 구성은 동시에 그것이 형성되는 그의 사회적 실존을 가리킨다. 세대들의 전달에 있어서, 그것은 향상되고, 경쟁하는 개별 언어들의 상호 풍요로움 속에서, 보편적 학습의 운반자이자 보증인이 된다. 놀랍게도 이미 여기에 있는 주권은 – 나중에 "사상들"에서 강화되었듯이, 인류학적 문제들이 몇 문장으로 간결하게 다루어지는데, 그것은 오늘날 전체 분량을 채우고 있으며, 또한 젊은 신학자의 급격하게 반신학적 입장도 놀랍게 한다.빌헬름 폰 샴부르크-리페 백작은, 1766년에 사망한 뷔케부르크 콘시스토리 평의원인 토마스 애브트→(Thomas Abbt)에 대한 H.s의 경건한 글에 사로잡혀 젊은 천재를 통해 그의 작은 궁정을 기리기를 열망하며, H. Abbt의 자리를 제안한다. H.는 유틴 고용주를 구제하고 1771년 5월에 뷔케부르크에 도착한다. 뷔케부르크의 첫 해는 황량한 교회 행정의 재편성에 봉사한다. 큰 작품에는 시간이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니콜라이의 "Allgemeiner Deutscher Bibliothek", "프랑크푸르트"의 1772 년에 대한 부채를 검토하십시오. gelehrte Anzeiger"는 괴테와 머크와 함께 드라마 "Brutus"를 썼다. 괴팅겐으로의 도서관 여행은 Ch. G. Heyne과 긴밀한 우정을 쌓습니다. 민감한 편지는 먼 신부에게 간다. 스트라스부르 이전과 스트라스부르에서 잉태 된 두 개의 에세이는 함부르크의 보드에서 괴테, 뫼서 및 프리시스의 작품과 함께 선집 "Von deutscher Art und Kunst": "Shakespeare"와 "Auszug aus einem Briefwechsel über Ossian und die Lieder alter Völker". 레싱과는 달리, 첫 번째 에세이에서 H.는 비극이 두려움과 연민을 불러 일으키기위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에서 셰익스피어를 판단하지 않으므로 세 단위에 대한 똑같이 아리스토텔레스의 요구를 제 시간에 충족시키는 프랑스인보다이 주요 목적을 더 잘 달성함으로써 그를 변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H.는 역사적으로 소포클레스와 →아리스토텔레스를 상대화함으로써 그러한 고려를 과장한다. 그의 시에서 그는 당시의 사회적 조건을 표현했으며, 그는 이러한 독특한 그리스 조건에 대해 그를 정경으로 삼았다. 셰익스피어는 소포클레스와 가장 가까운데, 즉 사회적 관계성의 원칙에서, 그는 당시의 완전히 다른 영어 조건에 따라 공식적으로 가장 먼 곳에서 벗어납니다. 둘 다 자신의 시간을 얼마나 강하게 발음하고 봉사하는지에 대해서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미 "단편"에서 준비된 노인으로부터의 원칙적이고 비 기술적 인 공식 학습에 대한 논문은 여기에서 최종 표현을 찾습니다. 이 에세이가 셰익스피어를 넘어 이미 변화된 시간 조건으로, 그리고 괴테의 반절대주의자 "괴츠"에 대한 현대 독일 드라마의 예로서 주목을 받는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 Sturm und Drang의 화난 젊은이들에게 젊은 계몽가, 선량한 양심을 부여한이 두 에세이 중 다른 하나는 민속 노래의 아름다움을 증명하고 노래의 공식적인 "자유", 점프 및 고난을 자유주의 도덕의 표현으로 기념하고 거기에서 고대 그리스인에게 빛을 던집니다. 디티람브와 오드; 그는 단순한 영지 사이에서 여전히 살아있는 노래 모음을 요구하며, "이상화된"-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고 가르치는 진정한 독일시를 수립 할 수 있습니다.H.'s의 이 유별나게 유익한 시대는 "정통파"라고 불렸으며, 다시 친구였던 라바터와 하만의 영향으로 세워졌다. 그러나 역사적-철학적 저술에는 뉴턴, 갈릴레오 또는 라이프니츠를 성경적 예언자들 옆에 하나님의 계시자로 두는 "고고학"초안의 문자 그대로의 언급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에 회의적이어야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Heyne은 "문서"에서 "문장을 암송하고 옷을 입는 방법"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시작된 친구에 대한 유능한 요약은 남아 있습니다 : "창조의 이미지는 룬, 상징 및 수단, 식물 만| 주와 안식일이지만 목적 ... 문화의 첫 번째 단계의 증명서", 즉 경제 일간, 주간 및 연간 부문. "고고학"조각에서 "문서"로의 변화는 주로 전술의 문체 중 하나이며, 기본 아이디어는 성경의 역사를 더 고려하고 가장 다양한 고대 종교 전통과의 빈번한 비교를 통해 보완됩니다. 이 시기의 다른 신학적 저술들─거의 모든 것들이 익명으로 나타남─은 또한 동양에 대해 말하는 정신과 시적 방식으로부터 성경의 책들을 해석하고, 그렇게 이해된 우화들의 해체를 위해 동양의 평행한 종교적, 역사적 근원들을 끌어들인다. 그들은 자연적 설명의 영역에 머물러 있으며, 때로는 시적-신비적 표현에도 불구하고, 신학에서 신비주의와 형이상학을 준수하며, 또한 설교자들에게 미덕의 선생들은 "왕 폐하의 주제들"을 위한 것이라고 말한다.역사철학적 저작 "또한 인류 형성을 위한 역사철학"을 역사의 과정을 객관적으로 표현하거나 인류 전체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에 대한 조사로 받아들인다면 오해한다. 실용적 교육적 의도에서,이 작품은 볼테르의 회의론과 이슬린의 역사적 낙관주의에 맞서 스스로를 방어합니다. 둘 다 현재의 에너지를 마비시키고 다소 만족스러운 조용함으로 이어집니다. 마찬가지로, 자기 확신의 현재 이성적인 오만함이 이것으로 이어진다. 성장의 모든 단계에서와 마찬가지로, H.는 식물이나 인간이 모든 문화적 시대에 인류에게 완전히 존재한다고 설명합니다. 이러한 문화의 동등성에 비추어 볼 때, 현재의 상상의 높이는, 새로운 악행, 노예 무역, 식민지 착취, 전쟁, 왕자의 독단성 및 난폭함에 대한 언급과 가혹한 시대의 범죄가 이제 합법화되고 정중하게 위장 된 "치안"일 뿐이라는 증거에 의해 더욱 상대화됩니다. 중세에 대한 높은 평가는 - 나중에 똑같이 교육적인 이유로 "아이디어"에서 정확히 반대되는 - 또한이 경전이 "우리 세기의 팜플렛"이되고자하는 의도에서 비롯됩니다.이 팜플렛은 "구름 아래", 즉 인식 할 수있는 신성한 섭리에 의존하지 않고 인류의 이익을 위해 겸손한 일을 요구합니다.1784-91 년에 H.는 이전의 모든 던지기와 바다 항해 계획을 모으기위한 "인류 역사 철학에 대한 아이디어"를 저술했습니다. 4권의 저술 - 다섯 번째 권은 정치적 주의에서 생략된다 - H가 접근할 수 있는 그의 시대의 역사적, 자연적, 언어적, 종교적 연구 문헌 전체를 처리한다. 그들은 괴테와의 우정과 활발한 과학적 교류의 기간에 발생합니다. H.의 이 "가장 좋아하는 철학"의 출발점: 서문이 위장을 위한 "신"을 매우 투명하게 가정하는 동일한 "자연"은 물리적 본성과 도덕, 역사의 두 영역을 어떤 영역에서도 예외, 기적 또는 특별한 텔레로지를 허용하지 않는 법칙과 동등한 입장에서 교차시킨다. 물리적 본성과 동물 충동의 영역은 합리적인 사회의 영역에 대한 그의 선견지명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칸트는 Grimme H.에 대한 그의 유명한 리뷰에서 개인적인 인간 불멸성에 대한 추측으로 오해합니다). 신-본성이 자신을 드러내는 법칙들은 역사의 철학자에 의해 물리적 정리와 유사하게 인식되며, 그들의 상승과 붕괴 속에서 문화들이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들을 고려함으로써 귀납적-경험적이다. 개화와 시들음의 "유기적"순환의 계획도, 계산 가능한 진보의 선형도 이로부터 준비 될 수 없다. 특히 이전의 공연은 비역사적 복원과 보복을 차단하기 위해 항상 임시적으로만 발생합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미래에 대한 유토피아 적 구체적인 초안은 도출 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간성"이 묘사 된 것처럼 오늘날의 용어로 "일반적인 이성과 형평성"에 대한 인류의 필요한 진보. 이 방향을 추구하면서 각 문화는 뚜렷한 위치와 개별적인 사명을 가지고 있으며, 재능, 기회, 임무뿐만 아니라 약점과 범죄 (야만주의, Teutonic Knights의 동양 식민지화 등)가 날카롭게 지적되는 독일조차도 다른 나라보다 우위에 서지 않습니다. 이 역사적 교육학 저술은 매우 제한된 범위 내에서만 역사주의에 기인 할 수 있습니다.그는 곧 H.가 괴테와 쉴러와의 승리에서 결정하는 것을 처음에 도왔던 "호렌"에 대한 작업에서 물러났다. 그 기회는 그의 에세이 "이두나. Oder der Apfel der Verüngung"(1796)은 고대 신화의 독점적 인 사용에 반대하며 더 큰 효과와 교리를 위해 정화 된 독일어를 사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반면에 쉴러는 일상 생활과 정치적 행동의 의도에서 멀리 떨어져있는 고전주의를 가혹하게 설정하는데, 이는 "현실은 단지 그것을 얼룩지게 할 것이기 때문에". 그러한 견해는 H.를 화나게해야하며, "예술적", "차가운", "꼭두각시 같은"은 바이마르 신들과 그들의 저술이 이제부터 그의 집에서 고려되는 술어입니다.Wieland와의 연결은 기발한 유물론자 August von Einsiedel과 Lucretius 번역가 Knebel과의 교류와 마찬가지로 더 친절합니다. 1798 년, →장 폴 (Jean Paul)과 격렬한 우정이 열렸는데, 그는 겁에 질린 한 사람에게 격려를했고, 그의 미학과 정치 저술에서 특히 효과적이었던 젊은 생각들. 1801년, 바이에른 선거인 H.는 그의 아들 아달베르트를 위해 이미 구입한 부동산 스테이체스리드의 소유를 확보하기 위해 귀족으로 승진했다. H.의 혁명적 설교 이후 적대적이었던 바이마르 공작은 귀족을 인정하지 않는다. H. 자신은 "von"을 사용하지 않습니다.1800 년 1800 년 아헨 (Aachen)과 에거 (Eger)로의 두 번의 목욕 여행은 심한 간과 안구 환자에게 거의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Eger의 두 번째 치료법과 1803 년 여름에 드레스덴에서의 3 주간의 체류는 더 기뻤습니다. 대도시의 야외는 그를 상쾌하게하고, 도서관과 갤러리를 방문하고, 오랫동안 그를 숭배 한 사람들을 다루고, 그를 잘하고 새로운 문학 계획으로 그를 채운다. 그러나 바이마르로 돌아온 그는 곧 심각한 병에 걸려 12월에 죽음이 그를 구속했다.H.는 동양의 정치에 직접적으로 효과적이 되었다: 발트해 연안 국가들은 셀라코프스키, 콜라르, 사파리크, 팔라키의 체코 낭만주의를 통해 그의 저술들에 의해 자의식으로 이끌렸다 - "아이디어들"의 노예 장은 슬라브 국가들의 형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극을 준다; masaryk까지는 명예 이름 "Praeceptor Slavorum"으로 남아 있습니다.
  • 자유주의 신학에서 H.는 위대한 조상 중 하나입니다. 구약의 저술들을 시학적으로 바라보고 시적 장르의 범주로 뒷받침하는 그의 방법은 이미지와 비유에 대한 성경적 언어에 대한 새로운 이해로 이어진다. 개별 성경 조각의 "삶의 자리"에 대한 Gunkel의 교리가 기대됩니다. 요한나인 저술의 모범은 H.에게 결정적인 영감을 가져다 주는데, 그는 처음으로 헬레니즘과 파르시가 해석과 평행을 이룬다. 공관 복음서가 초기 구전 전통의 수정으로 연결되었다는 그의 설명은 1818 년 J. K. L. Gieseler에 의해 잘 알려진 "전통 가설"로 확장되었습니다. 개신교 성서 연구는 형태와 편집의 최신 역사까지 Wegweisung에게 빚을지고 있습니다. 그의 성격은 문체적이고 체계적인 변화를 인정하고 유기적 인 약점의 결과로 오래된 것의 잔학 행위와 이전 동반자의 난민과 기회주의에 대한 반사로 묘사하기에 인기있는 것보다 덜 눈부신 것입니다. 그것은 계몽주의의 전통, 심지어 가장 좋아하는 용어와 이미지에도 확고하게 서 있습니다 : 이성, 새벽, 구름 뒤의 빛, 행복, 인류는 그것을 증명합니다. 경험주의자이자 실용주의자는 그들의 영어 지부에 가장 헌신적이다. H. 다행스럽게도 계몽주의는 "극복"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자급 자족하고 멸균 된 곳에서, 그는 공격합니다. 이런 식으로 이성은 심리적으로, 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반영되고, 필요한 경우 상대화되지만, 계몽주의를 공동선으로 만들고 실용적으로 만들기 위해 항상 존재합니다.
  • 시인 H.보다는 시인, 특히 외국 민요와 "Cid"(1802 f.)와 산문가에게 경의를 표하며, 바이마르 작품의 초기 및 균형 잡힌 중간 위치의 간결성을 잊어서는 안되며, 뷔케부르크 저술의 리드미컬하고 그림적으로 과장된 산문 (H. 자신이 역사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의식적으로 사용함)을 잊지 않아야합니다. H., 큰 영향력을 선점합| 장 폴의 중재를 통해 19 세기 형태의 문학 세계에 이르기까지 로맨스 서사시, 전설, 재현 된 민속 노래, 높은 에피그램, 신화 - 정치적 우화 및 기타 형태, 특히 교리와 교화의 형태가 그를 통해 새롭게 구속력을 갖게되었습니다. 위대한 문학사학자 Bouterwek, Gervinus, Heinrich Kurz, H. Hettner는 그에게서 현실적이고 자유로운 태도와 미적 표현을 각각의 사회와 다시 관련시키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전설과 노래에서 옛 독일 유산에 대한 열정을 이어받는 낭만주의에서, 중세 시대의 감사, 그에게서 산문의 대가, 동시에 그의 열망의 위조가 시작됩니다 : 이성 종교와 인간 윤리 대신 낡은 전능의 실용적 사용 대신 복원, 예술의 신격화와 esoterization, 국가에서의 집착. 민족적 성격을 지닌 독일 자유주의는 "독일에서 세계 휴머니즘을 처음 전파 한 사람"(Hermann Marggraff 1839)에서 멀어지는데, 게르비누스의 판단에 따르면, 그는 젊은 세대에서 "국제적인 수다방을 만들고 키울 수 있었기 때문에". 반면에, 국가 사회주의에서 H.의 재해석은 매우 이상해진다. 그것은 비합리주의를 기념하고 H.를 선언하는 독일어와 문학에 의해 준비되며, Klopstock의시에서 감각 뒤에있는 용어의 거부를 꾸짖고 때로는 "인류 교육"이 운명에 대한 비현실적인 믿음, 비합리주의 자라고 비난합니다. 그렇게함으로써, 그녀는 짧은 뷔케부르크 시대의 몇 가지 저술에 의존하고, 엄청난 남은 작업을 무시하거나, 깨달음으로 재발하는 평결에 종속시킵니다. H.는 개념적으로 "사람들"이 일관되게 지위의 개념 인 H.는 völkisch 헤럴드가됩니다. 환경과 전통을 역사의 주요 힘, 인종 차별 주의자라고 부르는 그. 18세기에 이러한 용어들이 국제적이고 내각의 이기적인 정책에 반대한다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그의 "애국심"과 "민족주의"를 이용하며, 작가는 "공화주의"와 동의어로 사용하지 않으면 오랫동안 자신을 설명한다. 심지어 영웅적이고 지도자적인 원칙조차도 칸트를 무시하는 그에게서 발견되었다: "주인이 필요한 사람은 동물이다."
  • 새로운 세기를 위해, 잡지는 새로운 시대에 대한 희망적인 작업을 장려하기 위해 계획된다 : "오로라"; Einsiedel, 형제 Georg와 Johannes von Müller, Klopstock은 협력 할 것을 약속합니다. "정치적 신탁과 마법의 의상"은 프로그램에서 제외되어야합니다. 이것이 신비화되는 정도는 예를 들어, "아드라스테아"에 등장하는 극적인 우화인 "Aeon and Aeonis"(1801)와 "The Unleashed Prometheus"(1802)에 의해 보여지며, 존재하지 않는 "오로라"를 대체하고 H.의 늦은 진술을 취하는 속편에서의 작품 - 드라마, 무엇보다도 역사적인 기사, 이교도 선교와 프리메이슨에 관한 토론, 문학 및 장르 이론 논문. 괴테의 중립적 인 마스크 농담 "Paleophron and Neoterpe"의 정치적으로 날카롭게 패러디 된 단편 드라마 중 첫 번째 작품은 "Ares"라고도 불리는 오래된 "Aeon", 법원 유니폼 "Ansehn"과 "Herkommen"에 등장하는 그의 생물, 그의 일족 "맹목적인 의견"과 "Vorurtheil"과 새로운 시대의 "putz und Spiel und Amores"를 대조합니다 : "Aeonis"는 시민과 사제 복장에 "진실"과 "법"이 나타납니다. 쾌활한 노동자들은 "더 나은 후손"을 위한 그들의 노력에 대해 노래한다. 제 2 작품은 자연에 대한 오래된 두려움과 인간의 노예화, 종교적 존경과 민족의 협소함을 마비시키는 것에서부터 자연에 대한 보편적 인 통제, "모든 문화에서 인류의 교육과 훈련"에 이르기까지 인간의 해방을 기념합니다. 이 시가 형식적인 완성으로 진행되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H.의 가장 아름다운 유산으로서 그의 미학의 주요 원리, 즉 시는 일반적인 권한 부여에 봉사하는 "자유의 무기"가되어야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 H.는 칸트, 피히테의 철학과 번성하는 낭만주의자들 사이에서 그 결과에 더욱 짜증을 낸다. 그는 젊은 시인들의 과장된 프로그램들, 이론들과 시위들이 "절대적"으로 상승하고 거기에서 정치적 상황과 요구로부터의 도주 운동, 독일에서 놓친 혁명을 위한 정교한 대용품을 설립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의 감독하에있는 목사 후보자가 절대자로부터 역사적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추론하는 대신 설교하는 대신 철학적 인 "초월 인플루엔자"에 굴복 할 때, 그는 칸티안 "스콜라주의", 실천을 방해하는 독창적 인 구별을 두 권의 새로운 "루터"로 분쇄해야한다고 느낍니다. 반박으로 의도 된 "Metacritical"(1799)과 "Kalligone"(1800)은 칸트 정의를하지 않습니다. 논쟁적인 감정은 저자가 판단의 유형 사이의 칸트의 어려운 구별조차도 이해하지 못하게하고 전 학생이 오래된 교사를 지나서 이야기하게합니다. 이것은 또한 솔직히 그러나 항상 더 강한 대대에 쪼그리고 앉아 H를 공격하는 "Athenaeum"이 비웃는 비판의 주요 포인트이기도합니다. 그는 여기서 자신에게 상당한 벌거벗음을 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작품은 H.의 사고를 형성하고 칸트의 사고와 구별되는 방법과 주요 개념을 다시 한 번 눈에 띄게 그리고 근본적으로 결합시킵니다 : 전체주의적, 경험적, 역사와 언어를 지향하는, 미학과 이론보다 사회적 실천, 장르 위에 개인을 배치, 추상적 인 일반적인 합리성보다 그의 행복.
  • 프랑스 혁명은 H.에 의해 종교 개혁 이후 가장 위대한 사건이자 정치적 연속으로 환영 받고 있습니다. 자코뱅 사람들이 보고한 잔학행위조차도 여기서 이성과 공화국을 향한 역사의 진보가 강력한 현실이 되었다고 믿는 것을 단념시키지 않는다. 그에게 잔학 행위로부터 추론 될 수있는 유일한 것은 왕자들이 자발적인 입법을 통해 그러한 혼란을 덜어주기 위해 대중의 주권을 향한 역사의 필요한 과정을 선점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연합국의 개입을 날카롭게 비난하고, 역사의 수레바퀴를 뒤로 돌리려는 이러한 시도에 반대하며, 따라서 공작의 불쾌감과 괴테의 소외를 끌어들인다. 정치적 상황은 언론의 자유를 방해하기 때문에 H.가 "실제로 반응"하지 않고 자신을 표현할 수있는 형태가 현재 사용되고 재창조되고 있습니다 : 스와비아 반군 요한 발렌틴 안드레아, 예수회 야콥 발데의 출판 및 소개, 루터와 허츠에 대한 디아파누스 에세이, "티톤과 오로라"와 같은 신화 철학적 논문 및 기타 많은 논문, 주로 1785 년에서 1793 년 사이의 "흩어져있는 나뭇잎"에 출판되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조셉 II, 루터 또는 반역자 B. 프랭클린이 그들의 말을 하고 H.가 파트너 편지에 의해 은폐된 "인류 진흥을 위한 편지들"이 있다. 1793-97 년에이 편지들은 현재의 "아이디어"를 대체하여 정부의 형태, 대중 교육 및 그것에 의존하는 문화 수준에 대한 의견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바이마르에서는 자유분방한 새 법정 설교자와 총감이 성직자의 반대를 맞지만 국민과 법원의 선의에 부응한다. 후자는 공작과 괴테가 그들의 독창적 인 활동에 대한 H.의 비판 때문에 조금 식힐 때 제한됩니다. Wieland와 우호적 인 관계가 수립되고,시와 논문이 그의 "Teutschen Merkur"에 나타납니다. 에세이 "Hutten"(1776)은 "애국적으로 사람들의 명예, 자유 및 깨달음을 돌 보았던"독일의 데모스테네스"를 tändender schöngeist Erasmus와 병치시키고 역사가에게 역사와 정당에 대한 거리감을 요구하는 비판적 포스트 스크립트 Wieland를 자극합니다 - H.의 역사 발표의 "Partheygeist"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 H.는 1785 년 바이마르 학교 개혁에 중요한 역할을했다. 1787 년 그는 베를린 과학 아카데미의 명예 회원으로 임명되었습니다. "Briefe, das Studium der Theologie betreffend"와 "Vom Geiste der Ebräischen Poesie"는 각각 1780/81 및 1782/83에 출판되었다. 괴팅겐의 명성을 거부함으로써 H.는 그의 아들 교육에서 H.를 지원하겠다는 공작의 약속과 함께 어퍼 콘시스토리의 부통령으로 임명된다. H.가 1788/89년에 이탈리아로 여행한 것은 트리어 캐논 달버그와 그의 여자친구와 함께, 나중에는 안나 아말리아의 위로를 받았지만, 괴테와 같이 젊어지는 것을 가져오지 못했다. 고대의 폐허와의 직접적인 대결은 우울합| 그는 현재와 관련된 개별 조각품에서 오직 "인간성"만이 살아 있음을 봅니다.
  • 위에서 언급 한 저술의 "정통성"에 대한 질문에서, H.는 곧 "바보와 마술의 독재적 인 땅"인 뷔르케부르크에서 "자신을 쓰려고"했다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늙은 군인 빌헬름 백작의 금욕적인 대화와 법원 사회의 지적 빈약함은 H.를 지루하게 만들었고, 또한 급여 삭감은 그를 괴롭혔지만, 시모니스트 임명에 대한 H.의 저항은 그를 괴롭혔다. 1773년부터 Heyne은 괴팅겐에서 H.의 신학 교수직을 찾으려고 시도했는데, 이 교수는 "우르쿤데"에서 심하게 공격받은 미카엘리스와 1772년 프랑크푸르트 광고에서 너무 거창하게 검토된 슐뢰저에 의해 막혔다. 신학 출판물과 정통성의 증거에 대한 추진이 있습니다. 1776년 그에게 동정심이 많았던 마리아 백작부인이 사망한 후 모든 상황에서 뷔케부르크를 떠나고 싶었던 H.는 괴테가 공작과 함께 시행한 바이마르의 명성 때문에 마침내 요구되었던 정교회의 구술 심사를 피했다.
  • 1773년 5월에 캐롤라인과의 결혼은 H.의 문학적 생산성에 매우 자극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번과 다음 해에, "또한 인류 교육을 위한 역사의 철학", "설교자들에게. Funfzehn Provinzialbriefe", "인류의 가장 오래된 문서"(2 권 1776), 상금 간행물 "다양한 민족의 침몰 한 맛의 원인, 다 어 게블뤼헤트", "신약의 설명"및 "우리 캐논에서 예수의 두 제자의 편지", 1774 년 베를린 아카데미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많은 작은 에세이와 리뷰도 잡지에 게재되며, 세 가지 더 많은 상금 과제가 작성되고 4 개의 논문이있는 민요 컬렉션이 인쇄 될 준비가되었습니다. 그러나 후자의 작품은 1778/79 년까지 나오지 않았는데, 왜냐하면 H.는 니콜라이의 예상되는 악의적 인 비판에 자신을 노출시키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후자는 H.의 스타일에 대한 끊임없는 학교 숙달과 1774 년 7 월의 "가장 오래된 문서"에 관한 아이러니한 편지 때문에 힘든 휴식이었습니다.
  • 후자는 1769 년  Spinoza와의 회의와 관련되어야합니다. "deus sive natura"에 대한 그의 생각은 여전히 "아이디어"를 형성하고 1787 년의 5 개의 "신"대화에서 상세하고 결정적인 전유를 발견합니다.이 대화는 자코비에 대한 레싱의 방어에서 다른 세상 신의 생각할 수없는 가능성과 자연의 신성을 체계적으로 전개합니다. 자연의 개념은 종교적으로 부과되므로 자연연구는 신성한 사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1769 년에서 1772 년 사이에 쓰여진 "동양의 고고학에 관한 단편"에서 자연에 대한 지식은 정통 헌신의 자리를 차지하며, 성경은 현대 자연 과학으로 대체됩니다. 현대의 물리학자들과 우주론자들은 모세와 선지자들의 존엄성을 정확히 받아들인다. 그들은 창세기의 자연 환경과 사회적 조건의 이미지에서 히브리인들에게 계시 된 것과 동일한 신성한 본성의 전령입니다. 따라서 히브리 민족의 가부장적 조건과 언어적 정신에 집중하는 것은 성경적 계시를 상대화시키고 우리를 육체적, 메타물리적, 신학적 헌신으로부터 해방시킨다. 그것은 현대 물리학과 역사 연구에 대한 합리적인 세계관 인 자체 "성경"을 창조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 받았습니다 : H.의 "아이디어"는이 새로운 계시가되기를 원합니다. H.의 스피노자주의는 민주적 파토스로 가득 차 있다: "자연"은 인간적으로 똑같이 신성한, 즉 평등한 공동체이며, 영지의 질서에 반대한다. 공동의 신성한 봉사의 제도, 감정적으로 "헌신"을 불러 일으키는 것, | "영혼의 해로운 아편"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 삶의 실천에 도움이되지 않는 것, 특히 내세에 대한 종교적 믿음과 미학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추구되는 예술에 대한 반복적 인 용어입니다. 신성한 봉사는 대중 교육의 기회로서 정당화 될 뿐이다.
  • 1769년 6월 5일 H.는 그의 친구 베렌스와 함께 리가를 배로 떠나기 위해 떠나고, 그곳에서 리보니아 기사단의 아카데미 감독직을 맡기 위해 돌아가고 싶어 한다. 여행은 Jutland, Holland 및 England의 해안을 지나 낭트까지 이어집니다. 여기서 "1769 년 나의 여행 저널"(1846 년에만 출판)이 완성되었으며, 자연과 사람들의 역사에 대한 아이디어, 민속시와 대중 교육에 대한 통찰력, 학교, 아카데미, 심지어 러시아 제국 전체의 조직을위한 초안, 이 모든 것이 배의 황홀한 상황에서 이질적으로 추방되고 반영되었습니다. 다음 기간에 상환됩니다. 파리에서의 후속 체류는 H.를 Diderot와 다른 백과 사전과 함께 가져옵니다. 그의 프랑스 연구와 경험의 결과는 프랑스 기관, 특히 극장의 직접적인 모방이 독일 상황에 부적절하다는 것입니다.
  • H.는 동부 프로이센 마을 Mohrungen에있는 불모의 경건주의 가정에서 왔습니다. 이미 라틴어 학교의 학생으로서, 목사 Grimme 아래서, 그는 학습에 대한 특별한 갈증을 배신합니다. 집사이자 신학 작가 인 트레 쇼 (Trescho)는 16 세의 노인을 발췌 한 신학 서적에 무료 숙박에 반대합니다. H.는 밤에 집사의 도서관에서 읽고 펜을 연습 할 수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1762 년 봄, Schwarz-Erla의 Mohrungen에 본부를 둔 러시아 연대의 외과 의사는 그를 쾨니히스베르크에서 의학을 공부하도록 임명했습니다. 시체가 처음 열렸을 때, 날씬하고 예민한 청년은 기절하고 8월에 신학과 철학으로 전환한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천문학과 물리적 지리학, 그가 가장 좋아하는 교사 칸트입니다. 그건 그렇고| H. 무대 관리자의 서비스, 나중에 Collegium Fridericianum의 교사. 루소의 독서와 J. G. Hamann의 지인은 영어와 프랑스어, 민요, "Ossian"및 Shakespeare와 함께 자유주의 사상에 익숙해집니다. 1764년 가을, 하만은 리가 대성당 학교의 협력자로 고용되었다. 1765년에 H.는 그곳에서 교사이자 설교자로 약혼했다. 그의 설교는 그에게 친구, 심지어 격렬한 추종자들까지도 이긴다. 여성과의 섬세한 거래가 많이 발생합니다. 독서는 Shaftesbury, Home, Young, Leibniz 및 Baumgarten에 의해 결정됩니다. 프리메이슨 롯지 "Zum Nordstern"이 그를 데려다줍니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성 베드로 학교의 교구장으로서의 명성은 리가 시의회에 의해 H를 위해 특별히 창설 된 주요 교회에서 설교자의 지위로 상쇄됩니다. 첫 번째 주요 작품이 나타납니다 : "Über die neuere deutsche Litteratur. Fragmente"(3 컬렉션, 1766/67)와 "Kritische Wälder"(3 권, 1769). "단편"은 1759-65 년에 출판 된 정기 간행물 인 "새로운 독일 문학에 관한 편지의 보충 물"로 선언되며, Lessing, Nicolai, Mendelssohn 및 Abbt는 독일에서 예술 심사 위원의 최고 권위를 만들었습니다. 22 세의 나이는이 사람들 옆에 서서 그 편지 자체를 비판하고, 인수하고, 의견을 말하고, 판단을 향상시키고, 개별 비평에서 "실용적인 문학사"를 체계화하려고합니다. 이것은 개별 문학 현상을 서로 인과적으로 그리고 정치적, 사회적 상황과 연결하고 미래의시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기위한 것입니다. 이 데뷔의 제목과 프로그램은 레싱이 전해 준 단어를 이해할 수있게 만들고, 젊은이는 게크 또는 천재입니다. 단편은 각 사람들이 자연적, 정치적 조건에서와 마찬가지로 언어의 상태에 기초한 시적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전개합니다. 다양한 시의 신발에 자신을 넣고, 창조와 효과가 확실히 구조화 된 청중에게 미치는 조건에서, 우리는 국가 상황의 조건과 요구를 인식하고 시적으로 그것을 충족시키는 것을 더 쉽게 배웁니다. 현대성 외에도 이해력은 또 다른 미적 요구 사항입니다. 시인은 모국어, 즉 "모국어"로 써야합니다. 그것은 그 자체로 가치가 아니지만 작가의 이해력과 효과에 도움이됩니다. 전설과 동화, "민족적 편견"은 작가가 그것을 보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심리적으로 "평범한 사람", "사람들,이 인류의 가장 고귀한 부분"을 교육하고 교육 할 수 있기 위해 채택됩니다. 오래된 반영되지 않은 신화적 상상력을 교훈적으로 사용한다는 생각은 H.의 대부분의 저술에 퍼져 있으며 민요를 만들려는 그의 노력에서 간과되어서는 안됩니다. 거기에는 박물관이 세워지지 않았지만, 서로에 대한 국민과 국가의 깨달음을 위해 연구 자료가 수집됩니다. 러시아 시민 H.의 사람들의 개념이 여기에서뿐만 아니라 나중에도 좁은 민족주의 개념이 아니라는 것은 시인이 그리스인, 프랑스어, 영어 및 이탈리아 인으로부터 배우고 과장된 순수주의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도록 장려하는 구절에 의해 보여진다. 또한 프랑스의 영향을 받은 왕자들이 독일에서 권력을 잡았을 때, 이 용어는 일관되게 사회학적, 계급적 기반이며, "국민"에 대한 헌신은 이미 H.의 후기 공화당 태도의 상당 부분을 전제로 하고 있음이 분명하다.
  • 작동
  • 모두. Werke, 33 vols., ed. by B. Suphan, 1877-1913;
    Werke, 5 vols., ausw. u. eingel. v. W. Dobbek, 1963;
    - Aus H.s Nachlaß, 3 Bde., hrsg. v. H. Düntzer u. F. G. v. Herder, 1856 f.;
    - H.s Reise nach Italien, H.s Briefwechsel mit s. Gattin v. Aug. 1788 bis Juli 1789, hrsg. v. dens., 1859;
    Von u. an H., 3 Bde., hrsg. v. dens., 1861 f.;
    H.s Briefwechsel mit Nicolai, hrsg. v. O. Hoffmann, 1887;
    H.s Briefe an J. G. Hamann, hrsg. v. dems., 1889;
    언벡. Briefe H.s u. s. Gattin an ihre Darmstädter Verwandten, hrsg. v. A. Müller, in: Jb. d. Goethe-Ges. 21, 1935;
    H.s Briefwechsel mit Caroline Flachsland, 2 Bde., hrsg. v. H. Schauer, = Schrr. d. Goethe-Ges. 39 u. 41,| 1926-28;
    H.s Dresdener Reise, Zehn Briefe J. G. H.s aus d. J. 1803, hrsg. v. dems., 1929;
    H.s Briefe an J. H. Merck, hrsg. v. K. Wagner, 1835;
    Briefe v. u. an J. H. Merck, hrsg. v. dems., 1835;
    Joh. Gg. Hamann, Briefwechsel, hrsg. v. W. Ziesemer u. A. Henkel, 2. Bd., 1956 (56 Briefe v. u. an H.), 3. Bd., 1957 (48 Briefe);
    H.s 편지 Klopstock, H. T. Betteridge에 의해 편집, 에서: PMLA 69, 1954, pp. 1213-32;
    Briefe v. u. an J.M. R. Lenz, 2 Bde., hrsg. v. K. Freye u. W. Stammler, 1918 (überholt Düntzer, H.와 Lenz의 서신이 닿는 한);
    H.s Briefe, hrsg. v. W. Dobbek, 1959 (Ausw.).
  • 문학
  • 증권 시세 표시기 XII; H.s Lebensbild, 3 vols., ed. by E. G. v. Herder [S], 1846;

    R. Haym, H. nach s. Leben u. s. Werke, 2 vols., 1880-85, Neuausg. 1954;
    E. Kühnemann, H., 1895, ³1927;
    A. Gillies, H., d. Mensch u. s. Werk, 1949;
    W. Dobbek, J. G. H., 1950;
    R. T. Clark, H., 그의 삶과 생각, 버클리 / 로스 앤젤레스 1955;
    E. Baur, J. G. H., 1960;
    -H. Stolpe, Die Auffassung d. jungen H. v. MA, 1955;
    ders., Humanität, Franz. Rev. u. Fortschritte d. Gesch., Zur Urfassung d. "Humanitätsbriefe", in: Zs. f. dt. Lit.gesch., Weimarer Btrr., 10, 1964, pp. 199-218, 545-76;
    G. 카이저, 피에티무스 u. 애국심, 1961;
    M. 루체, 라 필로스. de l'hist. de H., Paris 1940;
    T. G. Masaryk, 국가의 만들기, 런던 1927;
    - B. v. Wiese, Dichtung u. Geistesgesch. d. 18. Jh. II, in: DVjS 13, 1935;
    H. D. Irmscher, Probleme d. H.-Forschung, I. T., ibid. 37, 1963;
    E. Adler, H. i Oświecenie niemeckie (H. u. d. dt. Aufklärung), Warsaw 1965, German 1969. - Goedeke IV, 1, pp. 695-740, 1154-59;
    에펠스하이머 I-VII;
    D. Berger, H.-Schrifttum, in: Im Geiste H.s, hrsg. v. E. Keyser, 1953, S. 258-305;
    ders., in: H.-Stud. 60, 1960, pp. 121-57.
  • 초상화
  • 에서: P. v. Gebhardt u. H. Schauer, J. G. H., s. Vorfahren u. s. Nachkommen, 1930, Tafeln I-XIX;
    Gipsbüste v. G.M. Klauer, 1783 (Berlin, Nat.gal.), Fig. in: Die Gr. Deutschen im Bild, 1937;
    Gem. v. A. Graft, 1785 (Halberstadt, Gleimhaus), Fig. ibid.
  • 저자한스 울프 예거
  • 인용
     
  • Jäger, Hans-Wolf, "Herder, Johann Gottfried"에서: Neue Deutsche Biographie 8 (1969), pp. 595-603 [온라인 버전]; URL: https://www.deutsche-biographie.de/pnd118549553.html#ndbcont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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