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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방

죠토 디 본도네

by 이덕휴-dhleepaul 2022. 6. 4.

 

Giotto di Bondone (이탈리아어 발음: [ˈdʒɔtto di bonˈdoːne]; c. 1267[a] – 1337년 1월 8일),[2][3]

조토(영국: /ˈ dʒ ɒ t oʊ/,[4] US: /dʒ iˈɒt , ˈɔːt/)[5][6] 그리고 조르투스(Giottus)로 라틴어로 사용되었으며, 중세 후기에 피렌체 출신의 이탈리아 화가이자 건축가였다. 그는 고딕 / 프로토 르네상스 시대에 일했습니다. [7] 지오토의 동시대인이자 은행가이자 연대기인 조반니 비야니(Giovanni Villani)는 지오토가 "자연에 따라 모든 인물과 자세를 그렸던 그의 시대에 가장 주권적인 그림의 주인"이었으며 공개적으로 인정받는 "재능과 탁월함"에 대해 썼다. [8] 르지오 바사리 (Giorgio Vasari)는 조토가 널리 퍼진 비잔틴 스타일과의 결정적인 단절을 이루고 "오늘날 우리가 알고있는 위대한 회화 예술"을 시작하여 이백 년 이상 방치 된 삶에서 정확하게 그리는 기술을 도입했다"고 묘사했다. [9]

 

Giotto의 걸작 은 1305 년경에 완성 된 아레나 채플 (Arena Chapel)으로도 알려진 파도바에있는 Scrovegni 예배당의 장식입니다. 프레스코 사이클은 동정녀의 생애와 그리스도의 생애를 묘사합니다. 그것은 초기 르네상스의 최고 걸작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10] 지오토가 아레나 예배당을 그렸고 피렌체 대성당의 새로운 캄파닐 (종탑)을 디자인하기 위해 1334 년 피렌체 코뮌에 의해 선택되었다는 사실은 그의 삶에 대한 몇 가지 확실성 중 하나입니다. 그의 생년월일, 출생지, 외모, 견습생, 작품을 만든 순서, 아시시 성 프란치스코 대성당에서 유명한 벽화를 그렸는지 여부, 매장지 등 거의 모든 다른 측면이 논란의 대상이됩니다.

초기 삶과 경력

 
아시시 (Assisi)의 성 프란치스코 프레스코 화 전설 중 하나로, 그 저자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전통에 따르면 조토는 아마도 콜레 디 로마냐노 (Colle di Romagnano) 또는 로미그 나노 (Romignano)에서 농가에서 태어났다. [11] 1850년 이래로, 근처 콜레 베스피그나노에 있는 타워 하우스는 상업적으로 공표된 주장인 그의 출생지의 명예를 주장하는 명패를 짊어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연구는 그가 대장장이의 아들 인 피렌체에서 태어났다는 다큐멘터리 증거를 제시했다. [12]그의 아버지의 이름은 본돈이었다. 대부분의 저자는 Giotto가 그의 실제 이름이라는 것을 인정하지만 Ambrogio (Ambrogiotto) 또는 Angelo (Angelotto)의 약어 였을 가능성이 큽니다. [1]

가장 뛰어난 화가, 조각가 및 건축가의 삶에서 바사리는 조토가 목자 소년, 그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즐겁고 지적인 아이라고 말합니다. 위대한 피렌체 화가 Cimabue는 바위 위에 양들의 그림을 그리는 조토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너무 생생해서 Cimabue가 Giotto에게 접근하여 그를 견습생으로 데려 갈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9] Cimabue는 토스카나에서 가장 유명한 두 명의 화가 중 한 명이었고, 다른 하나는 시에나에서 주로 일한 Duccio였습니다. 바사리는 젊은 예술가로서의 조토의 기술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는 Cimabue가 워크샵에서 결석했을 때 한 번을 이야기하고, Giotto는 Cimabue의 그림에서 얼굴에 놀랍도록 실물과 같은 파리를 그렸습니다. 시마부에가 돌아왔을 때, 그는 날아가기 위해 여러 번 시도했다.[13] 오늘날 많은 학자들은 조토의 훈련에 대해 확신하지 못하고 있으며, 그가 시마부에의 제자였다는 바사리의 이야기를 전설로 간주한다. 그들은 Giotto가 Cimabue의 제자가 아니라는 것을 암시하는 초기 출처를 인용합니다. [14] 파리에 관한 이야기는 또한 Zeuxis가 포도를 너무 생생하게 그리는 것에 대한 Pliny the Elder의 일화와 유사하기 때문에 의심 스럽습니다. [15]

바사리는 또한 교황 베네딕토 XI가 지오토에게 메신저를 보내 자신의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그림을 보내달라고 요청했을 때, 조토는 마치 나침반 한 켤레를 사용하여 그려진 것처럼 보일 정도로 완벽한 빨간 원을 그려서 메신저에게 교황에게 보내라고 지시했다고 언급했다. [16]사자는 자기가 바보가 되었다고 믿으며 기뻐하지 않고 떠났다. 메신저는 지오토 (Giotto)와 함께 다른 예술가들의 그림을 교황에게 가져 왔습니다. 메신저가 팔을 움직이지 않고 나침반의 도움없이 어떻게 원을 만들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교황과 그의 궁정들은 조토의 기술이 어떻게 그의 동시대 인들을 크게 능가했는지에 놀랐다. [9]

1290년경 지오토는 피렌체의 라포 델 펠라의 딸인 라이스부타 디 라포 델 펠라(Ricevuta di Lapo del Pela, 'Ciuta'로 알려짐)와 결혼했다. 이 결혼으로 네 명의 딸과 네 명의 아들이 생겨났고, 그 중 한 명인 프란체스코는 화가가 되었다. [1][17] 조토는 1297-1300년에 로마에서 일했지만, 오늘날 그의 존재에 대한 흔적은 거의 남아 있지 않다. 1301년, 지오토는 피렌체에 집을 소유했고, 여행하지 않을 때는 그곳으로 돌아와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살게 되었다. 1300 년대 초까지, 그는 피렌체에서 여러 회화위원회를 가졌습니다. [16] 성 요한 라테란의 대대성당에는 보니페이스 VIII에 의해 불리는 1300년의 년을 위해 그려진 프레스코 주기의 작은 부분이 있다. 그는 또한 올드 세인트 피터 대성당의 외관을 장식 한 모자이크 인 Navicella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지오토는 현재 피렌체 우피치에있는 Badia Polyptych를 그렸습니다. [9]

Cimabue는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대성당에서 몇 개의 큰 벽화를 그리기 위해 아시시로 갔고, 조토가 그와 함께 갔을 가능성은 있지만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상부 교회에서 성 프란치스코의 삶의 프레스코 사이클의 귀속은 미술사에서 가장 논쟁의 여지가있는 것 중 하나였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예술위원회와 관련된 프란체스코 수도회의 문서는 대성당 상부 교회에서 말을 안정시킨 나폴레옹의 군대에 의해 파괴되었으므로 학자들은 조토에 대한 귀속을 논의했습니다. 반대의 증거가 없을 때, 시마부에가 분명히 알지 못하는 상급 교회의 모든 프레스코 화를 이삭의 주인에게 귀속되는 토스 프레스코 화를 포함하여 더 잘 알려진 조토로 돌리는 것이 편리했습니다. 1960 년대에 미술 전문가 인 Millard Meiss와 Leonetto Tintori는 아시시 프레스코 화를 모두 조사한 결과, 페인트 중 일부는 Cimabue의 심하게 악화 된 십자가 처형 (c. 1283)에도 사용 된 흰색 납이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Giotto의 알려진 작품은이 매체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 프란치스코의 낙인 찍기 (1297 년경)에 대한 조토의 패널 페인팅에는 이전에 아시시 프레스코 화에 포함 된 붕괴 된 교회를 지탱하는 성도의 모티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8]

바사리 (Vasari)가 조토 (Giotto)에 기인 한 많은 패널 그림의 저자는 아시시 프레스코 화만큼 광범위하게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19] 바사리에 따르면, 조토의 초기 작품은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도미니카 인들을위한 것이었다. 여기에는 성모 영령의 프레스코 화와 약 5 미터 (16 피트) 높이의 거대한 매달린 십자가가 포함됩니다. [9] 그것은 약 129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아시시 벽화와 현대적으로 생각됩니다. [20] 이전에 귀속된 작품들은 산 조르지오 알라 코스타 마돈나와 아이, 현재 피렌체의 산토 스테파노 알 폰테 교구 박물관과 루브르 박물관에 보관된 성 프란치스코의 낙인 찍기의 서명 된 패널이다.

 
리미니의 십자가 처형

초기 전기 출처 인 페라라의 리코 발도 (Riccobaldo of Ferrara)는 조토가 아시시에서 그림을 그렸지 만 성 프란치스코 사이클을 명시하지 않았다고 언급합니다 : "어떤 종류의 예술 [조토]가 만든 예술은 아시시, 리미니, 파도바에있는 프란체스코 교회에서 그가 한 작품에 의해 증언됩니다 ..."[21] 1912 년 독일 미술 사학자 프리드리히 린텔렌 (Friedrich Rintelen)이 아이디어를 제시했기 때문에, [22] 많은 학자들은 조토가 상급 교회 벽화의 저자라는 의심을 표명했다. 문서가 없다면, 귀속력에 대한 논쟁은 악명 높은 신뢰할 수없는 "과학"인 감정에 의존해 왔지만,[23] 2002 년 아시시와 파도바의 워크샵 페인팅 과정에 대한 기술적 시험과 비교는 Giotto가 성 프란시스 사이클을 그리지 않았다는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24] 그것과 아레나 채플 벽화 사이에는 개별 예술가의 문체 개발 내에서 설명하기 어려운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아시시 성 프란치스코 벽화에서 네 개의 다른 손이 식별 가능하고 로마에서 온 것으로 일반적으로 받아 들여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파도바에있는 조토의 벽화는 화가들의 자연주의에 많은 빚을지고 있습니다. [1]

화가로서의 조토의 명성이 퍼졌다. 그는 파도바와 리미니에서 일하도록 부름을 받았으며, 1309 년 이전에 그려진 십자가 만 남아 있으며 성 프란치스코 교회에서 보존되었습니다. [9] 그것은 조반니 피에트로 다 리미니의 리미네 학교의 부상에 영향을 미쳤다. 1301년과 1304년의 문서에 따르면, 이 무렵 지오토는 피렌체에 큰 영지를 소유하고 있었고, 이미 대규모 작업장을 이끌고 이탈리아 전역에서 커미션을 받았을 가능성이 높다. [1]

스크로베그니 예배당

 
유다의 키스, 스크로베그니 예배당

1305 년경, Giotto는 파두아의 Scrovegni 예배당의 내부 프레스코 화 인 가장 영향력있는 작품을 실행했으며, 2021 년에는 도심 주변의 다른 건물에서 다른 14 세기 프레스코 사이클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선언되었습니다. [25] Enrico degli Scrovegni는 예배당에 가족 예배, 매장 공간[26] 및 매년 행해지는 미스터리 연극의 배경으로 봉사하도록 위임했다. [27]

장식의 주제는 구원이며, 예배당이 성모 성모님과 사랑의 성모님께 헌정되기 때문에 성모 마리아에 중점을 둡니다. 중세 이탈리아의 교회 장식에서 흔히 볼 수 있듯이 서쪽 벽은 최후의 심판에 의해 지배됩니다. 찬셀의 양쪽에는 천사 가브리엘과 성모 마리아의 보완적인 그림이 있으며, 성모 마리아는 성모 기념일을 묘사합니다. 이 장면은 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생애와 그리스도의 생애의 순환에 통합됩니다. 동정녀의 생애에 대한 조토의 영감은 아마도 야코무스 드 보라긴 황금 전설에서 가져온 것이며, 그리스도의 생애는 성경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의 생애에 대한 명상을 그립니다. 그러나 벽화는 친숙한 텍스트의 단순한 삽화 이상이며, 학자들은 지오토의 신성한 이야기에 대한 해석을위한 수많은 출처를 발견했습니다. [28]

바사리는 조토의 친구인 조반니 보카치오(Giovanni Boccaccio)의 묘사를 바탕으로 "피렌체 시내에는 더 추악한 사람이 없었다"고 말하며 그의 아이들도 외모가 평범했음을 보여준다. 단테가 스크로베그니 예배당을 그리는 동안 조토를 방문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작가의 자녀들이 발밑에서 보는 것을 보면서 어떻게 그런 아름다운 그림을 그린 사람이 그렇게 평범한 아이들을 가질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바사리에 따르면 항상 재치가 있었던 조토는 "나는 낮에는 사진을 찍고, 밤에는 아기를 만든다"고 대답했다. [9][16]

시퀀스

사이클은 37 개의 장면으로 나뉘어지며, 측면 벽을 중심으로 세 층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성모님의 부모 인 성 요아킴 성 안네 (St. Anne)의 이야기로 시작하여 초기 삶을 계속합니다. 예수의 삶은 두 개의 레지스터를 차지합니다. 남쪽 꼭대기 계층은 마리아의 부모의 삶을, 북쪽 위는 어린 시절에, 중간 계층은 그리스도의 초기 생애와 기적을 다룬다. 양쪽의 아래쪽 계층은 그리스도의 수난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주로 프로필에 묘사되어 있으며, 그의 눈은 에피소드에서 시청자를 앞으로 인도하기 위해 계속해서 오른쪽을 가리 킵니다. 시퀀스의 끝 부분에 가까운 유다의 키스는 이 좌우 행렬의 끝을 알린다. 색채의 서사 장면 아래에서, 지오토는 또한 일곱 미덕과 그 상대의 비유를 단색 회색 (grisaille)으로 그렸다. grisaille 벽화는 미덕과 악덕을 의인화하는 대리석 동상처럼 보이도록 그려져 있습니다. 정의 불의의 중심 우화는 두 가지 특정 유형의 정부에 반대합니다 : 평화와 사랑의 축제로 이어지는 평화는 전시 강간을 초래합니다. [29] 서사 장면 사이에는 요나와 고래와 같은 구약의 장면에 대한 quatrefoil 그림이 있는데, 이는 우화적으로 그리스도의 삶과 일치하고 아마도 예언 할 수 있습니다.

벽화의 파란색의 대부분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었습니다. 사용 된 울트라 마린 블루 안료의 비용은 광채를 보존하기 위해 이미 건조한 프레스코 화 (세코) 위에 칠해야했습니다. 그래서 젖은 석고에 칠해지고 벽과 결합 된 다른 색상보다 빨리 분해되었습니다. [30] 성탄절의 예가 성모님의 옷, 성탄절의 프레스코 화에서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Giotto의 스타일은 Arnolfo di Cambio의 견고하고 고전적 인 조각품을 그렸습니다. Cimabue와 Duccio의 인물과는 달리, Giotto의 인물은 양식화되거나 길쭉하지 않으며 비잔틴 모델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들은 견고하게 입체적이며, 면밀한 관찰을 기반으로하는 얼굴과 제스처를 가지고 있으며, 소용돌이 치는 형식화 된 커튼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매달려 형태와 무게를 가진 의복으로 옷을 입습니다. 그는 또한 단축과 캐릭터가 관찰자를 향해 등을 향하여 안쪽을 향하게하는 대담한 발걸음을 내딛어 공간의 환상을 창조했습니다. 이 수치는 자연주의 요소로 압축 된 설정을 차지하며 종종 무대 세트와 유사하도록 강제 원근감 장치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유사성은 Giotto가 시청자가 특정 장소를 가지고 있고 심지어 많은 장면에 관여하는 것처럼 보이는 방식으로 인물을 신중하게 배열함으로써 증가합니다. 그것은 그리스도를 조롱하고 애도하는 인물들의 배열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보는 사람은 작곡에 의해 조롱 받고 다른 하나는 애도하는 사람이됩니다.

 
애가 (그리스도의 애도), 스크로베그니 예배당

인간의 얼굴과 감정에 대한 조토의 묘사는 그의 작품을 동시대 사람들의 작품과 차별화시킵니다. 치욕을 당한 요아킴이 슬프게도 산허리로 돌아왔을 때, 두 젊은 목자들은 서로를 옆으로 쳐다보았다. 무고한 사람들의 학살에서 비명을 지르는 어머니에게서 아기를 끌고 다니는 군인은 머리를 어깨에 엎드려 얼굴에 부끄러운 표정을 짓고 그렇게합니다. 애굽으로 가는 길에 있던 사람들은 마리아와 요셉에 대해 험담을 합니다. 조토의 리얼리즘에 대해 19세기 영국 비평가인 존 러스킨은 "그는 마돈나와 성 요셉과 그리스도를 그렸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맘마, 아빠와 아기". [1]

이 시리즈의 유명한 내러티브에는 베들레헴의 혜성 같은 별이 하늘을 가로 질러 줄무늬가있는 동방 박사의 숭배가 포함됩니다. 지오토는 핼리의 혜성의 1301년 출현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생각되며, 이로 인해 1986년 우주 탐사 조토가 예술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성숙한 작품

 
페루치 예배당에서 드루시아나를 키우는 인물의 세부 사항

지오토는 파도바의 다른 벽화에서 일했는데, 지금은 성 안토니 대성당[31] 팔라조 델라 라지오네 궁전에 있던 벽화와 같이 일부 벽화가 사라졌다. [32] 북부 이탈리아에서 온 수많은 화가들은 Guariento, Giusto de' Menabuoi, Jacopo Avanzi  Altichiero를 포함하여 Padua에서 Giotto의 작품에 영향을 받았다.

1306 년부터 1311 년까지 Giotto는 아시시에 있었고, 그리스도의 생애, 프란체스코 알레고리 및 막달라 예배당을 포함하여 성 프란치스코 대성당의 하부 교회의 횡단 지역의 벽화를 그렸으며, 황금 전설의 이야기를 그리며 작업을 의뢰 한 테오발도 폰타노 주교의 초상화를 포함했다. Palerino di Guido를 포함한 여러 조수가 언급됩니다. 이 스타일은 파도바에서 Giotto의 작품에서 발전을 보여줍니다. [1]

1311년, 지오토는 피렌체로 돌아왔다. 1313년에 그의 가구에 관한 문서에 의하면 그는 로마에서 한 시기를 미리 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그는 1310 년 옛 성 베드로 대성당의 안뜰을위한 유명한 Navicella 모자이크의 디자인을 제작했으며, Giacomo 추기경이나 Jacopo Stefaneschi가 의뢰했으며 일부 조각과 바로크 양식의 재건을 제외하고는 르네상스 교회에 분실되었습니다. 추기경의 괴사에 따르면, 그는 또한 적어도 바티칸 피나코테카에있는 성 베드로의 양면 제단 인 스테파네스치 트리프티치 (1320 년경)를 설계했다. 그것은 성 베드로가 앞쪽에 성도들과 함께 보좌에 앉은 것을 보여 주며, 그 반대편에서는 그리스도가 보좌에 앉으시며 성도 베드로와 바울의 순교 장면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위원회에 대한 확고한 증거가 존재하는 Giotto의 몇 안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33] 그러나 그 스타일은 Giotto 또는 그의 정상적인 피렌체 조수들에게는 거의 없을 것 같아서 로마인들의 임시 워크샵에 의해 그의 디자인을 실행했을 수도 있습니다. [34]

추기경은 또한 지오토에게 성 베드로 대성당의 꼭대기를 16 세기 개조 공사 중에 파괴 된 벽화의 순환으로 장식하도록 위임했습니다. 바사리에 따르면, 지오토는 로마에 육 년 동안 머물렀고, 이후 이탈리아와 아비뇽의 교황 자리에서 수많은 커미션을 받았지만, 일부 작품은 현재 다른 예술가들에 의해 인정 받고 있다.

피렌체에서 1314 년에서 1327 년까지 그의 재정 활동을 증명하는 문서, Giotto는 Ognissanti Madonna로 알려진 제단을 그렸는데, 현재 우피치에 전시되어 있으며, Cimabue의 Santa Trinita Madonna Duccio Rucellai Madonna 옆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1] Ognissanti 제단은 문서화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학자들에 의해 보편적으로 받아 들여진 Giotto의 유일한 패널 그림입니다. 그것은 피렌체의 Ognissanti (모든 성인) 교회를 위해 그려졌으며, Humiliati로 알려진 모호한 종교 질서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35] 그것은 큰 그림 (325 x 204 cm)이며, 학자들은 그것이 교회의 주요 제단을 위해 만들어졌는지, 주로 주문의 형제들에 의해 보였을 것인지, 아니면 평신도 청중이 더 쉽게 볼 수 있었던 성가대 스크린을 위해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나뉘어져 있습니다. [36]

 
Ognissanti Madonna, (c. 1310) 나무에 템퍼라, 325 x 204 센티미터 (128 x 80 인치) 우피치, 피렌체

그는 또한 현재 베를린 Gemäldegalerie에있는 성모의 기숙사 Ognissanti 교회의 십자가 때쯤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37]

 
낮은 교회의 탄생, 아시시

산타 크로체의 페루치와 바르디 예배당

로렌조 기베르티 (Lorenzo Ghiberti)에 따르면, 지오토 (Giotto)는 산타 크로체 (Santa Croce) 교회의 네 명의 피렌체 가족을위한 예배당을 그렸지 만 어떤 예배당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38] 바사리에서만 네 개의 예배당이 확인된다: 바르디 예배당(성 프란치스코의 생애), 페루치 예배당(세례자 성 요한과 복음 전도자 성 요한 생애, 아마도 현재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 미술관에 있는 성도들과 함께 마돈나의 폴리프티치를 포함함), 그리고 잃어버린 주그니 예배당(사도들의 이야기들) )와 Tosinghi Spinelli Chapel (Stories of the Holy Virgin). [39] Giotto의 경력에있는 거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산타 크로체에서 살아남은 프레스코 장식의 날짜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교회의 주요 예배당 바로 오른쪽에있는 바르디 예배당은 진정한 프레스코 화로 그려졌으며 일부 학자들에게는 설정의 단순성이 파도바의 설정과 상대적으로 가까운 것처럼 보이지만 페루치 예배당의보다 복잡한 설정은 나중을 암시합니다. [40]

 
조토, 페루치 제단, c.1322, 노스캐롤라이나 미술관

Peruzzi 예배당은 바르디 예배당에 인접 해 있으며 주로 세코로 칠해졌습니다. 진정한 프레스코 화보다 빠르지 만 내구성이 떨어지는 기술은 작업을 심각하게 악화 된 상태로 남겨 두었습니다. 조토의 경력 초기에 사이클을 데이트 한 학자들은 아시시 (Assisi)의 하부 교회에서 조테스크 프레스코 화의 발전과 가까운 것으로 표시되는 건축 확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바르디 프레스코 화는 예술가가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나타내는 새로운 부드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41]

페루치 예배당은 세례자 성 요한의 생애에서 나온 세 개의 벽화(요한의 탄생을 그의 아버지 사가랴스에게 성모 영령함)와 짝을 이룬다. 요한의 탄생과 명명; 왼쪽 벽에는 헤롯 절기) 복음 전도자 성 요한의 생애에서 세 장면이 있습니다 (에베소에 대한 요한의 환상; 드루시아나의 양육; 요한의 승천) 오른쪽 벽에. 장면의 선택은 후원자와 프란치스코 인 모두와 관련이 있습니다. [42] 벽화의 악화 된 상태 때문에 예배당에서 조토의 스타일을 논의하는 것은 어렵지만 벽화는 통제 된 자연주의와 심리적 침투에 대한 그의 전형적인 관심의 징후를 보여줍니다. [43] 페루치 예배당은 르네상스 시대에 특히 유명했다. 지오토의 작곡은 브랑카치 예배당에서 마사치오의 프레스코 화에 영향을 미쳤으며 미켈란젤로도 그들을 연구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르디 예배당은 성 프란치스코의 삶을 묘사하며, 20 년에서 30 년 전에 지어진 아시시 (Assisi)의 상부 교회의 벽화와 비슷한 도상화를 따릅니다. 비교는 Giotto가 인간의 인물에서의 표현과 더 단순하고 더 잘 통합 된 건축 양식에 더 큰 관심을 기울 였음을 보여줍니다. 지오토는 성도의 삶에서 단 일곱 장면만을 대표하며, 내러티브는 다소 이례적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는 성 프란치스코가 아버지를 포기하면서 왼쪽 위 벽에서 시작됩니다. 그것은 프란체스코 규칙의 승인과 함께 예배당을 가로 질러 오른쪽 위 벽으로 계속되고, 오른쪽 벽을 따라 불에 의한 재판으로, 예배당을 가로 질러 다시 왼쪽 벽으로 이동하여 아를레스에 출현하고, 왼쪽 벽을 따라 성 프란치스코의 죽음으로, 그리고 다시 한 번 프라 아고스티노와 아시시 주교의 사후 환상을 가로 질러 이동합니다. 연대순으로 아를에서의 출현 죽음 사이에 속하는 성 프란치스코의 낙인 찍기는 입구 아치 위의 예배당 바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배열은 시청자가 장면을 서로 연결하도록 권장합니다 : 예배당 공간을 가로 질러 프레스코 화를 페어링하거나 각 벽을 따라 벽화의 트라이어드를 관련시킵니다. 이 연결고리는 성 프란치스코의 삶에서 서로 다른 사건들 사이의 의미있는 상징적 관계를 시사한다. [44]

 
조토의 종탑 (피렌체)

나중에 작품과 죽음

 
Giotto의 단테 초상화 이후 조각

1328 년 피렌체 산타 크로체 (Santa Croce)의 바론 첼리 예배당 (Baroncelli Chapel)의 제단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전에 조토에 귀속되었던 이 작품은 이제 나중에 예배당을 프레스코화한 타데오 가디(Taddeo Gaddi)를 포함한 조수들의 작품으로 여겨진다. [45] 이듬해에, 조토는 안주의 로버트 왕에 의해 나폴리로 부름을 받았고, 그곳에서 그는 1333년까지 한 무리의 학생들과 함께 머물렀다. 지오토의 나폴리 작품 중 일부는 살아남지 못했습니다 : 산타 치아라 교회에서 그리스도의 애도를 묘사 한 프레스코 화의 조각과 카스텔 누오보 (Castel Nuovo)의 산타 바바라 예배당 창문에 그려진 저명한 사람들. 1332년, 로버트 왕은 그를 "최초의 궁정 화가"라고 불렀고, 매년 연금을 받았다. 또한 바사리에 따르면, 이 시기에 조토는 성경에 대한 시리즈를 작곡했다. 요한계시록의 장면들은 단테의 사상에 기초하고 있었다. [46]

나폴리 후, 지오토는 볼로냐에 잠시 머물면서 산타 마리아 데글리 안젤리 교회를위한 Polyptych를 그렸고,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레게이트 추기경의 성에있는 예배당을위한 잃어버린 장식을 그렸다. [9] 1334년에, 조토는 피렌체 대성당의 수석 건축가로 임명되었다. 그는 1334년 7월 18일에 시작된 조토의 캄파닐(Campanile)로 알려진 종탑을 설계했다. 3 년 후 조토가 사망 한 후, 안드레아 피사노와 마침내 프란체스코 탤런티가 타워의 건설을 인수하여 1359 년에 완공되었으며 조토의 설계에 전적으로 부합하지 않았습니다. [1] 1337년 이전에, 그는 아조네 비스콘티와 함께 밀라노에 있었지만, 그의 작품의 흔적은 도시에 남아 있지 않다. 그의 마지막으로 알려진 작품은 조수의 도움으로 피렌체 바르겔로에있는 Podestà Chapel의 장식이었습니다. [1]

그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지오토는 보카치오와 사체티와 친구가 되었고, 그들은 그들의 이야기에 그를 소개했다. 사체티는 민간인이 지오토에게 팔의 외투로 방패를 칠하도록 의뢰한 사건을 회상했다. Giotto는 대신 칼, 랜스, 단검 및 갑옷으로 완성 된 방패를 "이빨로 무장"그렸습니다. 그는 그 남자에게 "당신이 바이에른 공작 인 것처럼 무기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조금 세상으로 가라"고 말했고 이에 대한 응답으로 고소당했다. 조토는 반소하여 두 개의 플로린을 얻었다. [47] 《신성한 희극》에서 단테 연옥의 한 화가의 말(XI, 94-96)에 의해 그의 살아있는 동시대의 위대함을 인정했다: "시마뷰는 그가 그 밭을 지켰다고 믿었다/그림에서, 그리고 지금 조토는 울부짖고 있다./ 그래서 전자의 명성은 모호하다." [10] 조토는 1337년 1월에 사망했다.

매장과 유산

바사리에 따르면,[9] 조토는 피렌체 대성당, 입구 왼쪽과 흰색 대리석 상패로 표시된 자리에 묻혔다. 다른 소식통에 따르면, 그는 산타 레파라타 교회에 묻혔다. 명백하게 모순 된 보고서는 산타 레파라타의 유적이 대성당 바로 아래에 있으며 대성당 건설이 14 세기 초에 진행되는 동안 교회가 계속 사용되었다는 사실에 의해 설명됩니다.

1970 년대의 발굴 과정에서 산타 레파라타 (Santa Reparata)의 포장 아래에서 바사리가 제공 한 위치와 가까운 곳에서 뼈가 발견되었지만 어느 수준에서도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인류학자 프란체스코 말레그니(Francesco Mallegni)와 2000년 전문가 팀이 뼈를 법의학적으로 조사한 결과, 그들이 화가의 뼈(특히 뼈가 흡수한 페인트에서 흔히 발견되는 비소 을 포함한 다양한 화학 물질)임을 확인하는 것처럼 보이는 몇 가지 증거를 밝혀냈다. [48]뼈는 키가 네 피트가 조금 넘는 매우 짧은 남자의 뼈였으며, 선천성 왜소증의 한 형태로 고통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산타 크로체 교회의 전통을지지하며, 벽화 중 하나에 등장하는 난쟁이는 조토의 자화상입니다. 한편, 파도바의 최후의 심판에 등장하는 하얀 모자를 쓴 남자도 조토의 초상화라고 한다. 이 남자의 모습은 키와 관련하여 산타 크로체 (Santa Croce)의 이미지와 충돌합니다. [48]

산타 레페라타 (Santa Reperata)의 해골의 법의학 재구성은 매우 큰 머리, 큰 구부러진 코, 한쪽 눈을 가진 짧은 남자를 보여주었습니다. 목의 뼈는 그 남자가 머리를 뒤로 기울인 채 많은 시간을 보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앞니는 치아 사이에 브러시를 자주 잡는 것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착용되었습니다. 그 남자는 사망 당시 약 70 세였습니다. [48] 이탈리아 연구자들은 시신이 조토에 속해 있고 필리포 브루넬레스키의 무덤 근처에 명예롭게 매장되었다고 확신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매우 회의적이었다. [49] 1970 년 최초의 발굴에 참석 한 피츠버그 대학의 미술사 교수 인 프랭클린 토커 (Franklin Toker)는 아마도 "일부 뚱뚱한 정육점의 뼈"라고 말한다. [50]

참고문헌

각주

  1. ^ 그의 출생 연도는 피렌체의 마을 크리어 인 안토니오 푸치 (Antonio Pucci)가 조토의 명예로시를 썼다는 사실에서 계산됩니다.이 시에서 그는 사망 당시 70 세였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칠십인"이라는 단어는 더 길고 복잡한 시대보다 시의 운율에 더 잘 맞기 때문에 푸치가 예술적 면허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인용

  1. ^ Jump up to:a b c d e f g h i j Sarel Eimerl, The World of Giotto, Time-Life Books.
  2. ^ "조토의 생년월일은 출처에서 크게 다르지만 현대 미술사학자들은 1275년까지의 생년월일을 완전히 할인할 수는 없지만 1267년을 가장 그럴듯하다고 생각한다." 울프, 노버트 (2006). Giotto di Bondone, 1267-1337 : 그림의 갱신. 홍콩: 타셴. 92쪽. .mw-parser-output cite.citation{font-style:inherit;word-wrap:break-word}.mw-parser-output .citation q{quotes:"\"""""'""}.mw-parser-output .citation:target{background-color:rgba(0,127,255,0.133)}.mw-parser-output .id-lock-free a,.mw-parser-output .{color:#d33}.mw-parser-output .cs1-maint{display:none;color:#3a3;margin-left:0.3em}.mw-parser-output .cs1-format{font-size:95%}.mw-parser-output .cs1-kern-left{padding-left:0.2em}.mw-parser-output .cs1-kern-right{padding-right:0.2em}.mw-parser-output .citation .mw-selflink{font-weight:inherit}ISBN 978-3822851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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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 Sarel Eimerl, 아래 참조, 인용 Colbzs le di Romagnano. 그러나 철자가 틀렸을 수도 있으며, 언급 된 위치는 Mugello 지역의 농가 마을에있는 현재의 Trattoria di Romignano의 사이트 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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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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