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우리가 깨닫든 깨닫지 못하든 은유로 말하는 것이 사실입니까? 우리가 은유에 따라 산다는 것이 사실일까? Metaphors We Live by George Lakoff, 언어 학자, 철학자 Mark Johnson은 은유가 우리의 생각을 더 생생하고 흥미롭게 만들뿐만 아니라 실제로 우리의 인식과 이해를 구조화한다고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결혼을 "계약 계약"으로 생각하면 한 세트의 기대치로 이어지면서 "팀 플레이", "협상 된 합의", "러시아 룰렛", "녹지 않는 합병"또는 "종교적 성사"로 생각하면 다른 기대치가 있습니다. 정부가 적을 "칠면조 또는 "광대"로 생각할 때 심각한 위협으로 간주하지는 않지만 공산주의자의 손에 "폰"이라면 실제로 심각하게 받아 들여집니다. 우리가 사는 은유는 많은 독자들로 하여금 현재의 삶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형성 할뿐만 아니라 미래의 삶이 우리에게 어떤 삶이 잘 될 것인지를 결정하는 기대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인식으로 이끌었습니다. (The Conscious Reader의 소개에서)
George Lakoff와 Mark Johnson의 "Metaphors We Live By"
우리의 선택은 1, 2, 3 장, 그리고 우리가 사는 은유 (1980)의 4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개념
은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시적 상상력과 수사학의 번성, 즉 평범한 언어보다는 특별한 문제입니다. 더욱이, 은유는 일반적으로 생각이나 행동보다는 단어의 문제인 언어만의 특성으로 간주된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유없이 완벽하게 잘 지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우리는 은유가 언어뿐만 아니라 사고와 행동으로 일상 생활에 널리 퍼져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행동하는 측면에서 우리의 평범한 개념 체계는 근본적으로 본질적으로 은유적입니다.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는 개념은 단지 지성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은 또한 가장 평범한 세부 사항까지 우리의 일상 기능을 관리합니다. 우리의 개념은 우리가 인식하는 것, 우리가 세상에서 어떻게 돌아 다니는지, 그리고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구조화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개념 시스템은 우리의 일상 현실을 정의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개념 체계가 대체로 은유적이라고 제안하는 것이 옳다면, 우리가 경험하는 것을 생각하는 방식과 매일하는 일은 은유의 문제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개념 체계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매일하는 대부분의 작은 일들에서, 우리는 단순히 특정 라인을 따라 다소 자동으로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이 라인들이 무엇인지는 결코 분명하지 않습니다. 알아내는 한 가지 방법은 언어를 보는 것입니다. 의사 소통은 우리가 사고와 행동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개념 시스템을 기반으로하기 때문에 언어는 그 시스템이 어떤지에 대한 중요한 증거의 원천입니다.
주로 언어 적 증거에 기초하여, 우리는 우리의 일반적인 개념 체계의 대부분이 본질적으로 은유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은유가 우리가 어떻게 인식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무엇을하는지 구조를 멈추게하는 것을 자세히 식별하기 시작하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개념이 은유적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개념이 일상 활동을 구조화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기 위해, 개념적 논증(ARGUMENT)과 개념적 은유 논증은 전쟁이다(CONCEPT ARGUMENT)부터 시작해보자. 이 은유는 우리의 일상 언어에 다양한 표현으로 반영됩니다.
논쟁은 전쟁이다.
귀하의 주장은 방어 할 수 없습니다.
그는 내 주장의 모든 약점을 공격했다.
그의 비판은 표적에 맞았다.
나는 그의 주장을 무너뜨렸다.
나는 그와 논쟁에서 결코 승리 한 적이 없다.
당신은 동의하지 않습니까? 좋아, 쏴!
당신이 그 전략을 사용한다면, 그는 당신을 쓸어 버릴 것입니다.
그는 내 모든 주장을 격추시켰다.
우리가 논쟁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전쟁의 관점에서 논쟁에 대해서만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실제로 논쟁에서 이기거나 잃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논쟁하고있는 사람을 상대로 봅니다. 우리는 그의 입장을 공격하고 우리 자신을 방어합니다. 우리는 땅을 얻고 잃습니다. 우리는 전략을 계획하고 사용합니다. 우리가 방어 할 수없는 위치를 발견하면, 우리는 그것을 포기하고 새로운 공격 라인을 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논쟁하는 많은 일들은 부분적으로 전쟁의 개념에 의해 구조화되어 있습니다. 물리적 인 전투는 없지만 구두 전투가 있으며 공격, 방어, 반격 등 논쟁의 구조가 이것을 반영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ARGUMENT IS WAR 은유는 우리가이 문화에서 살고있는 것입니다. 그것의 구조는 우리가 논쟁에서 수행하는 행동입니다. 논쟁의 관점에서 논쟁을 전쟁의 관점에서 않고, 아무도 이기거나 잃지 않으며, 공격하거나 방어하고, 얻거나 잃는 감각이없는 문화를 상상해보십시오. 논쟁이 춤으로 간주되고, 참가자가 공연자로 간주되며, 목표는 균형 잡히고 심미적으로 즐거운 방식으로 공연하는 문화를 상상해보십시오. 그러한 문화에서 사람들은 논쟁을 다르게 보고, 다르게 경험하고, 다르게 수행하고, 다르게 이야기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아마 그들을 전혀 논쟁하는 것으로 않을 것입니다 : 그들은 단순히 다른 것을하고 있습니다. 그들이하고있는 일을 "논쟁"이라고 부르는 것조차 이상하게 보일 것입니다. 아마도 그들의 문화와 우리 사이의 이러한 차이를 묘사하는 가장 중립적 인 방법은 우리가 전투의 관점에서 구조화 된 담론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춤의 관점에서 구조화 된 담론 형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은유적 개념, 즉 논쟁은 전쟁이며, 우리가하는 일을 (적어도 부분적으로) 구조화하고 우리가 논쟁 할 때 우리가하는 일을 어떻게 이해하는지에 대한 의미의 예입니다. 은유의 본질은 다른 종류의 관점에서 한 종류의 것을 이해하고 경험하는 것입니다. 논쟁이 전쟁의 아종이라는 것이 아닙니다. 논쟁과 전쟁은 언어 담론과 무력 충돌과 같은 다른 종류의 것들이며, 수행되는 행동은 다른 종류의 행동입니다. 그러나 ARGUMENT는 WAR의 관점에서 부분적으로 구조화되고, 이해되고, 수행되고, 이야기됩니다. 개념은 은유적으로 구조화되고, 활동은 은유적으로 구조화되며, 결과적으로 언어는 은유적으로 구조화됩니다.
또한, 이것은 논쟁을하고 하나에 대해 이야기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우리가 포지션을 공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포지션을 공격"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논쟁에 대해 이야기하는 우리의 전통적인 방법은 우리가 거의 의식하지 못하는 은유를 전제로합니다. 은유는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뿐만 아니라 논쟁에 대한 우리의 개념 자체에 있습니다. 논쟁의 언어는 시적이거나, 공상적이거나, 수사학적이지 않다. 그것은 문자 그대로입니다. 우리는 논쟁에 대해 그런 식으로 이야기하는데, 왜냐하면 우리는 그것들을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그리고 우리는 사물을 생각하는 방식에 따라 행동합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주장한 가장 중요한 주장은 은유가 단지 언어의 문제, 즉 단순한 단어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는 인간의 사고 과정이 대체로 은유적이라고 주장할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인간의 개념 체계가 은유적으로 구조화되고 정의되어 있다고 말할 때 우리가 의미하는 바입니다. 언어 표현으로서의 은유는 사람의 개념 체계에 은유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이 책에서 우리가 논쟁은 전쟁이다(ARGUMENT IS WAR)와 같은 은유에 대해 말할 때마다, 은유는 은유적 개념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은유적 개념의 체계적
인수는 일반적으로 패턴을 따릅니다. 즉, 우리가 일반적으로 논쟁에서하고 하지 않는 어떤 일들이 있다. 우리가 부분적으로 전투의 관점에서 논쟁을 개념화한다는 사실은 모양 논쟁 스테이크와 우리가 논쟁에서 무엇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에 체계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은유적 개념은 체계적이기 때문에, 우리가 개념의 그 측면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사용하는 언어는 체계적이다.
우리는 ARGUMENT IS WAR 은유에서 전쟁의 어휘, 예를 들어 위치를 공격하고, 방어 할 수없고, 전략하고, 새로운 공격 라인, 승리하고, 땅을 얻는 등의 표현이 논쟁의 싸우는 측면에 대해 체계적인 방법을 형성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표현이 우리가 논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그들이 의미하는 바를 의미하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전투의 개념적 네트워크의 일부는 부분적으로 인수의 파일 개념을 특성화하고, 언어는 그 뒤를 따른다. 우리 언어의 은유 적 표현은 체계적인 방식으로 은유 적 개념에 묶여 있기 때문에 은유 적 언어 표현을 사용하여 은유 개념의 본질을 연구하고 우리 활동의 은유 적 본질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상 언어 아이콘의 은유 적 표현이 일상 활동을 구성하는 개념의 은유 적 성격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현대 영어에 반영되는 은유 개념 TIME IS Money를 고려해 보겠습니다.
시간은 돈이다
당신은 내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이 가젯은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나는 너에게 줄 시간이 없다.
요즘 어떻게 시간을 보내십니까? 그 플랫 타이어는 한 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1은 그것을 위해 여분의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시간이 부족합니다.
시간 예산을 책정해야합니다.
탁구를위한 시간을 제쳐두십시오.
그게 당신의 가치가 있니?
시간이 많이 남았습니까?
그는 내가 빌린 시간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시간을 수익성있게 사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아플 때 많은 시간을 잃었다.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문화의 시간은 귀중한 상품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한된 자원입니다. 현대 서구 문화에서 일의 개념이 발전한 방식 때문에, 노동은 일반적으로 소요 시간과 관련이 있고 시간은 정확하게 정량화되기 때문에 시간, 주 또는 연도별로 사람들에게 지불하는 것이 관례가되었습니다. 우리의 문화에서 시간은 전화 메시지 단위, 시간당 임금, 호텔 객실 요금, 연간 예산, 대출이자, 그리고 "봉사 시간"으로 사회에 빚을 갚는 등 여러면에서 돈입니다. 이러한 관습은 인류 역사에서 비교적 새로운 것이며, 결코 모든 문화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현대 산업화 된 사회에서 발생했으며 우리의 기본적인 일상 활동을 매우 심오한 방식으로 구조화합니다. 우리가 마치 시간이 귀중한 상품, 즉 제한된 자원, 심지어 돈인 것처럼 행동한다는 사실에 상응하여 우리는 그런 식으로 시간을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시간을 소비하고, 낭비하고, 예산을 책정하고, 현명하게 또는 가난하게 투자하고, 저축하고, 낭비 할 수있는 종류의 것으로 이해하고 경험합니다.
시간은 돈이고, 시간은 제한된 자원이며, 시간은 귀중한 상품이며, 모두 은유적인 개념이다. 우리가 돈, 제한된 자원 및 귀중한 상품으로 일상 경험을 사용하여 시간을 개념화하기 때문에 은유적입니다. 이것은 인간이 시간을 개념화하는 데 필요한 방법은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문화에 묶여 있습니다. 시간이 이러한 것들 중 하나도 아닌 문화가 있습니다.
은유 개념 시간은 돈, 시간 1S는 자원이며, 시간은 우리 사회에서 돈은 제한된 자원이고 제한된 자원은 귀중한 상품이기 때문에 하위 분류에 기반한 단일 시스템을 형성하는 귀중한 상품입니다. 이러한 하위 분류 관계는 은유 사이의 수반 관계를 특징 짓습니다 : 시간은 시간이 제한된 자원이며, 이는 시간 1S가 가치있는 상품임을 수반합니다.
우리는 가장 구체적인 은유 적 개념을 사용하는 관행을 채택하고 있습니다.이 경우 TIME IS MONEY 전체 시스템을 특성화합니다. TIME IS MONEY 은유 아래에 열거 된 표현 중 일부는 특히 돈 (지출, 투자, 예산, 아마도 비용), 다른 일부는 제한된 자원 (사용, 사용, 충분히, 소진)을 언급하고 다른 일부는 귀중한 상품 (가지고, 주고, 잃고, 감사합니다)을 언급합니다. 이것은 은유적 수반이 은유적 개념들의 일관된 체계와 그 개념들에 대한 은유적 표현들의 상응하는 일관된 체계를 특징지을 수 있는 방법의 한 예이다.
개념의 한 측면을 다른 측면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있게 해주는 매우 체계적 인 것 (예 : 전투의 관점에서 논쟁하는 측면을 이해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개념의 다른 측면을 숨길 것입니다. 우리가 개념의 한 측면 (예 : 논쟁의 싸우는 측면)에 집중할 수있게 해줌으로써 은유 적 개념은 우리가 그 은유와 일치하지 않는 개념의 다른 측면에 집중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격렬한 논쟁의 한가운데서, 우리가 상대방의 위치를 공격하고 우리 자신을 방어하려는 의도가있을 때, 우리는 논쟁의 협력적인 측면을 놓칠 수 있습니다. 당신과 논쟁하고있는 누군가는 상호 이해를위한 노력으로 당신에게 자신의 시간, 귀중한 상품을주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전투 측면에 몰두할 때, 우리는 종종 협동적인 측면을 놓치곤 한다.
은유 적 개념이 우리 경험의 한 측면을 어떻게 숨길 수 있는지에 대한 훨씬 더 미묘한 사례는 마이클 레디 (Michael Reddy)가 "도관 은유"라고 불렀던 것에서 볼 수 있습니다. Reddy는 언어에 대한 우리의 언어가 대략 다음과 같은 복잡한 은유에 의해 구조화되어 있음을 관찰합니다.
아이디어 (의미의)는 대상입니다.
언어 표현은 컨테이너입니다.
통신이 전송 중입니다.
화자는 아이디어 (객체)를 단어 (컨테이너)에 넣고 단어 / 컨테이너에서 아이디어 / 객체를 가져 오는 전달자에게 (도관을 따라) 보냅니다. Reddy는 이것을 영어로 백 가지 이상의 표현 유형으로 문서화하며, 언어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사용하는 표현의 70 % 이상을 차지한다고 추정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도관 은유
그 아이디어를 그에게 전달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나는 너에게 그 아이디어를 주었다.
당신의 이유는 우리에게 왔습니다.
내 아이디어를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즉시 말로 캡처하십시오.
더 적은 단어로 더 많은 생각을 포장하십시오.
단순히 아이디어를 문장에 넣을 수는 없습니다.
그 의미는 바로 그 단어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미를 잘못된 단어로 강요하지 마십시오.
그의 말은 거의 의미가 없다.
소개에는 많은 사고 내용이 있습니다.
당신의 말은 공허한 것처럼 보입니다.
문장은 의미가 없습니다.
아이디어는 몹시 조밀 한 단락에 묻혀 있습니다.
이와 같은 예에서 은유에 의해 숨겨진 것이 있다는 것을 보거나 여기에 은유가 전혀 없다는 것을 보는 것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것은 언어에 대한 전통적인 사고 방식이기 때문에 때로는 현실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상상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도관 은유가 수반하는 것을 살펴보면 의사 소통 과정의 측면을 가릴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을 볼 수 있습니다.
첫째, 언어 표현은 도관 은유의 의미를위한 컨테이너이며, 단어와 문장은 문맥이나 화자와 독립적으로 그 자체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수반합니다. 예를 들어, 의미는 대상이다 은유의 일부이며, 의미는 사람과 문맥과 독립적 인 존재를 가지고 있음을 수반합니다. 언어학 표현이 의미의 컨테이너라고 말하는 은유의 부분은 단어 (및 문장)가 문맥과 화자와 독립적으로 의미를 갖는다는 것을 수반합니다. 이러한 은유는 문맥 차이가 중요하지 않고 대화의 모든 참가자가 같은 방식으로 문장을 이해하는 많은 상황에서 적합합니다. 이 두 가지 수반은 다음과 같은 문장으로 예시됩니다.
그 의미는 바로 그 단어에 있습니다.
CONDUIT 은유에 따르면, 어떤 문장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맥이 중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음은 파멜라 다우닝의 실제 대화에 기록 된 유명한 것입니다.
사과 주스 좌석에 앉아주세요.
고립 된이 문장은 "사과 주스 좌석"이라는 표현이 어떤 종류의 대상을 언급하는 전통적인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문장은 그것이 발언 된 맥락에서 완벽하게 이해됩니다. 하룻밤 사이에 손님이 아침 식사로 내려왔다. 네 곳의 설정이 있었는데, 세 곳은 오렌지 주스와 사과 주스가 들어 있습니다. 사과 주스 좌석이 무엇인지 분명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에도 사과 주스가 없었을 때, 어느 자리가 사과 주스 좌석인지 여전히 분명했습니다.
문맥 없이는 의미가없는 문장 외에도 한 문장이 다른 사람들에게 다른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려하다:
우리는 새로운 대체 에너지원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Mobil Oil의 대통령과 그것이 의미하는 것과는 지구의 친구들의 대통령과는 매우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그 의미는 문장에 옳지 않습니다 - 누가 문장을 말하거나 듣고 있는지, 그리고 그의 사회적, 정치적 태도가 무엇인지는 많이 중요합니다. CONDUIT 은유는 문장이 전혀 의미가 있는지, 그렇다면 어떤 의미가 있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문맥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예들은 우리가 살펴본 은유적 개념들이 우리에게 소통, 논증, 시간이 무엇인지에 대한 부분적인 이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이러한 개념들의 다른 측면들을 숨기고 있음을 보여준다. 여기에 포함 된 은유 적 구조화가 전체적이지 않고 부분적이라는 것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총체적이라면, 한 개념은 단순히 그것의 관점에서 이해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다른 개념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시간은 실제로 돈이 아닙니다. 무언가를하려고 노력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작동하지 않으면 시간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시간 은행이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많은 시간을 줄 수 있지만, 같은 시간을 돌려 줄 수는 있지만 같은 시간을 돌려 줄 수는 없습니다. 등등. 따라서 은유 적 개념의 일부는 적합하지 않으며 적합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은유 적 개념은 일반적인 문자 그대로의 사고 방식의 범위를 넘어 비유적, 시적, 다채로운, 또는 공상적 사고와 언어라고 불리는 범위의 범위로 확장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디어가 물건이라면, 우리는 멋진 옷을 입고, 저글링하고, 멋지고 깔끔하게 줄 지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념이 은유에 의해 구조화되었다고 말할 때 우리는 개념이 부분적으로 구조화되어 있으며 어떤 식 으로든 확장 될 수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는 확장 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리엔테이션 은유
지금까지 우리는 우리가 구조적 은유라고 부르는 것, 즉 한 개념이 다른 개념의 관점에서 은유적으로 구조화 된 경우를 조사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종류의 은유적 개념이 있는데, 하나는 하나의 개념을 다른 개념의 관점에서 구조화하지 않고 대신 서로에 대한 개념의 전체 체계를 조직한다. 우리는 이러한 지향적 은유를 호출할 것인데, 왜냐하면 대부분은 공간 방향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업다운, 인-아웃, 프론트-백, 온-오프, 딥-얕은, 중앙-주변장치. 이러한 공간 방향은 우리가 가지고있는 종류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물리적 환경에서하는 것처럼 기능한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방향 은유는 개념에 공간 방향을 부여합니다. 예를 들어, 행복은 위로 간다. HAPPY라는 개념이 지향적이라는 사실은 "나는 오늘 기분이 좋아."와 같은 영어 표현으로 이어진다.
그러한 은유적 지향은 임의적이지 않다. 그들은 우리의 육체적, 문화적 경험에 기초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극의 반대파가 위아래로, 안으로, 등등은 본질적으로 물리적이지만, 그것에 기초한 방향적 은유는 문화마다 다르다. 예를 들어, 일부 문화권에서는 미래가 우리 앞에 있지만 다른 문화권에서는 미래가 뒤로되어 있습니다. 윌리엄 나기(William Nagy)가 집중적으로 연구한 상하 공간화 은유를 그림으로 살펴볼 것이다. 각각의 경우에, 우리는 그러한 은유 적 개념이 우리의 육체적, 문화적 경험에서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한 간단한 힌트를 줄 것입니다. 이 계정들은 암시적이고 그럴듯하며 결정적이지 않은 의미입니다.
행복은 위로입니다. 슬프다.
나는 기분이 좋다. 그것은 내 영혼을 증폭 시켰습니다. 내 영혼이 일어났다. 당신은 높은 영혼에 있습니다. 그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항상 나에게 리프트를 준다. 나는 기분이 좋지 않다. 나는 우울하다. 그는 요즘 정말 낮습니다. 나는 우울증에 빠졌다. 내 영혼이 가라 앉았다.
신체적 기초 : Drooping 자세는 일반적으로 슬픔과 우울증, 긍정적 인 감정 상태로 자세를 세우는 자세와 함께 진행됩니다.
의식이 올라간다. 무의식이 무너졌다.
일어나 일어나. 나는 이미 일어 났어. 그는 아침 일찍 일어납니다. 그는 잠이 들었다. 그는 잠들기 위해 내려 섰다. 그는 최면 상태입니다. 그는 최면 상태입니다. 그는 혼수 상태에 빠졌다.
물리적 기초: 인간과 대부분의 다른 포유류들은 잠에서 깨어날 때 누워서 일어선다.
건강과 생명이 올라왔다.
질병과 죽음이 무너졌습니다.
그는 건강의 절정에 있습니다. 나사로는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났다. 그는 최고의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건강에 관해서는, 그는 거기 올라 간다. 그는 병에 걸렸다. 그는 빠르게 가라 앉고 있습니다. 그는 독감에 걸렸다. 그의 건강은 쇠퇴하고 있습니다. 그는 죽었다.
신체적 근거 : 심각한 질병은 우리가 육체적으로 누워 있도록 강요합니다. 당신이 죽었을 때, 당신은 육체적으로 쓰러져 있습니다.
통제력이나 힘이 생깁니다.
통제나 힘의 지배를 받는 것은 무너진다.
나는 그녀를 통제 할 수있다. 나는 상황의 꼭대기에있다. 그는 우월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힘의 절정에 있습니다. 그는 높은 명령에 있습니다. 그는 상층부에 있습니다. 그의 힘은 상승했다. 그는 힘에서 나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그분은 제 통제하에 계십니다. 그는 권력에서 떨어졌다. 그분의 권능은 쇠퇴하고 있습니다. 그는 나의 사회적 내면이다. 그는 토템 폴에서 낮은 사람입니다.
물리적 기초 - 물리적 크기는 일반적으로 체력과 관련이 있으며, 싸움에서 승리자는 일반적으로 맨 위에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1초 미만
매년 인쇄되는 책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의 초안 번호는 높습니다. 작년에 수입이 증가했습니다. 이 주에서의 예술 활동의 양은 작년에 감소했습니다. 그가 저지른 실수의 수는 엄청나게 낮습니다. 그의 수입은 작년에 떨어졌다. 그는 미성년입니다. 100 번 뜨거우면 열을 낮추십시오.
물리적 근거 : 컨테이너 나 더미에 물질 또는 물리적 물체를 더 추가하면 레벨이 올라갑니다.
예측 가능한 미래의 사건들이 일어나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다가오는 모든 이벤트가 종이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나는 우리 앞에 무엇이 있는지 두려워합니다. 무슨 일이죠?
신체적 기초: 일반적으로 우리의 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움직이는 방향(앞으로, 앞으로)을 바라봅니다. 객체가 사람(또는 사람이 객체에 접근)에 접근하면 개체가 더 크게 나타납니다. 지면이 고정되어있는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에 물체의 상단은 사람의 시야에서 위쪽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보입니다.
높은 지위가 올라갑니다. 낮은 상태가 다운되었습니다.
그는 고상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정상에 오를 것입니다. 그는 그의 경력의 절정에 있습니다. 그는 사다리를 오르고 있습니다. 그는 상향 이동성이 거의 없습니다. 그는 사회 계층 구조의 바닥에 있습니다. 그녀는 지위에 떨어졌습니다.
사회적, 물리적 기초: 지위는 (사회적) 권력과 상관관계가 있고 (물리적) 권력은 올라간다.
좋은 것은 위로입니다. 나쁜 것이 내려 갔다.
상황이 올려다 보입니다. 우리는 작년에 절정에 달했지만 그 이후로 내리막 길이었습니다. 상황은 사상 최저 수준입니다. 그는 고품질의 일을합니다.
개인의 행복을위한 물리적 기초 : 행복, 건강, 삶 및 통제 - 주로 사람에게 좋은 것을 특징 짓는 것들 - 모두가 끝났습니다.
미덕이 올라왔다. DEPRAVITY가 다운되었습니다.
그는 높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바로 위에 있습니다. 그녀는 굳건한 시민입니다. 그것은 낮은 트릭이었습니다. 과소 평가되지 마십시오. 나는 그것에 얽매이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내 밑에있을 것입니다. 그는 타락의 심연에 빠졌다. 그것은 낮은 일이었습니다.
육체적, 사회적 기초 : 좋은 것은 사람을위한 것입니다 (신체적 기초), 사회와 함께 (당신이 당신의 사회와 동일시하지 않는 버전에서). 정결하다는 것은 사회/사람이 정한 기준에 따라 행동하여 그 안녕을 유지하는 것이다. 덕은 행동이 사회 / 사람의 관점에서 사회 복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미덕이 올라갑니다. 사회적으로 기초한 은유는 문화의 일부이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사회 / 사람의 관점입니다.
합리적인면이 올라간다. 감정이 떨어졌습니다.
토론은 감정적 인 수준으로 떨어졌지만 나는 그것을 합리적인 차원으로 다시 올렸다. 우리는 우리의 감정을 제쳐두고 그 문제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지적 토론을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뛰어 넘을 수 없었습니다.
물리적 및 문화적 기초 : 우리 문화에서 사람들은 동물, 식물 및 물리적 환경을 통제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인간을 다른 동물보다 우선시하고 이러한 통제권을 부여하는 것은 추론하는 독특한 능력입니다. 따라서 통제는 위로 올라가 사람이 일어나기 위한 기초를 제공하며, 따라서 이성은 위로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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