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5년 4월Scribner's에 의해 출판된 후Great Gatsby는 일반적으로 호의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일부 문학 비평가는 그것이 Fitzgerald의 이전 노력과 같지 않다고 믿었습니다.그의 이전 소설과 비교할 때개츠비는 10월까지 20,000부 미만으로 판매된 상업적 실망이었고 소설에서 금전적 횡재에 대한 Fitzgerald의 희망은 실현되지 않았습니다.1940년 작가가 사망했을 때 그는 자신을 실패자로 여겼고 그의 작품은 잊혀졌다.
제2차 세계 대전동안 , 이 소설은 전시 도서 위원회가해외에서 복무하는 미군에게 무료 사본을 배포하면서 급격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새로 발견된 인기는 비판적이고 학술적인 재검토를 시작했으며, 그 작업은 곧 대부분의 미국 고등학교 교과 과정의 핵심 부분이자 미국 대중 문화의 일부가 되었습니다.이후 수십 년 동안 수많은 무대와 영화 적응이 뒤따랐습니다.
Fitzgerald는 미국 역사상 가장 소란스럽고 화려한 시대의 역사적 맥락 안에 관련성 있는 줄거리를 배치함으로써 재즈 시대 사회 의쾌락주의 를 전달합니다.[3][8]Fitzgerald의 눈에 그 시대는 모든 연령대의 미국인들이 지배적인 사회적 규범에 환멸을 느끼고쾌락 추구에 집착하게 된 도덕적으로 관대한 시대를 나타냈습니다.[9]Fitzgerald 자신은 Jazz Age에 대해 어느 정도 양가감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재즈 시대는 이 시대의 주제가 나중에 자신의 삶에서 일어난 사건을 반영하는 것으로 간주하게 될 것입니다.[10]
위대한 개츠비는 피츠제럴드의 젊은 시절의 다양한 사건을 반영합니다.[11]그는미네소타에서 온 젊은 중서부 사람이었습니다 .예일대에 다녔던 소설의 내레이터처럼 그는아이비리그학교인프린스턴에서 교육을 받았다.그곳에서 19세의 Fitzgerald는16세의 사교계 명사인Ginevra King 을 만나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13][14]Ginevra가 그를 열렬히 사랑했지만,[15]그녀의 상류층 가족은 그의 하류 계급 때문에 딸의 구애를 공개적으로 낙담시켰고, 그녀의 아버지는 그에게 "가난한 소년들은 해서는 안 된다. 부유한 여자와 결혼할 생각은 하지 마라."[16]
Ginevra의 가족은 재정적 여유가 없다는 이유로 구혼자로서 거절당하고 자살 충동을 느낀 피츠제럴드는제1차 세계 대전 중에미 육군에 입대하여 소위 로임관했습니다.[17][18]전투에서 죽기를 바랐던서부 전선으로의 배치를 기다리는 동안 ,[18]앨라배마주 몽고메리에 있는 캠프 셰리던에 주둔하고 있던 그는 그곳에서 활기찬 17세남부 미인 인젤다 세이어를 만났습니다..[19]Ginevra가 시카고의 부유한 사업가 William "Bill" Mitchell과 결혼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Fitzgerald는 Zelda에게 그와 결혼할 것을 요청했습니다.[20]Zelda는 동의했지만 재정적으로 성공할 때까지 결혼을 연기했습니다.[21][22]따라서 Fitzgerald는 장교가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동안 약혼한 후 그의 약혼자가 익숙해진 생활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막대한 부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Jay Gatsby와 유사합니다.[b][26][27]
단편 작가이자 소설가로서 성공을 거둔 Fitzgerald는 뉴욕에서 Zelda와 결혼했고 신혼 부부는 곧 Long Island로 이사했습니다.[28]롱아일랜드의 독점적인 환경을 즐겼음에도 불구하고 Fitzgerald는 호화로운 파티를 조용히 거부했고[29]그가 만난 부유한 사람들은 종종 그를 실망시켰습니다.부자를 본받으려고 애쓰는 동안 그는 그들의 특권적인 생활 방식이 도덕적으로 불안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31][32]피츠제럴드는 개츠비처럼 항상 부자를 존경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자에 대해 지독한 분노를 품고 있었다.[32]
어느 날 저녁, 닉은 이스트 에그의 세련된 마을에서 먼 친척데이지 뷰캐넌 과 함께 식사를 합니다.데이지는 닉이 대학 시절 알던 예일 축구 스타였던 톰 뷰캐넌과 결혼했다.부부는 최근시카고에서 개츠비의 저택 바로 건너편 맨션으로 이사했습니다.그곳에서 닉은 데이지의 소꿉친구이자 무례한 플래퍼이자 골프 챔피언인 조던 베이커를 만난다.조던은 닉에게 톰이 집으로 뻔뻔하게 전화를 걸고 거대한 쓰레기 매립지인 "재의 계곡"에 사는 정부인 머틀 윌슨을 두고 있다고 털어놓는다 .그날저녁, 닉은 개츠비가 잔디밭에 홀로 서서 만 건너편의 초록불을 응시하는 것을 봅니다.
며칠 후, 닉은 마지못해 술취한 톰과 함께 기차를 타고 뉴욕으로 갑니다.도중에 정비공 조지 윌슨과 그의 아내 머틀이 살고 있는 차고에 들릅니다.머틀은 그들과 합류하고 세 사람은 톰이 그녀와 함께 시식을 위해 임대한 뉴욕의 작은 아파트로 이동합니다.손님이 도착하고 파티가 이어지며 톰은 머틀이 데이지를 언급한 후 머틀을 때리고 코를 부러뜨리는 것으로 끝납니다.
어느 날 아침, 닉은 개츠비의 저택에서 열리는 파티에 정식 초대를 받습니다.그곳에 도착한 닉은 아무도 알아보지 못한다는 사실에 당황하고 조던을 만날 때까지 술을 많이 마시기 시작합니다.그녀와 채팅을 하던 중, 자신을 Jay Gatsby라고 소개하는 한 남자가 나타나 그와 닉이 전쟁 중3보병 사단 에서 복무했다고 주장합니다.개츠비는 닉에게 만족감을 느끼려 하고 닉이 파티를 떠날 때 개츠비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음을 알아차린다.
7월 말, Nick과 Gatsby는speakeasy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개츠비는 전쟁 영웅심과 옥스포드시절 에 대한 이야기로 닉에게 깊은 인상을 주려고 합니다.이후 닉은플라자 호텔에서 조던을 만난다 .조던은 개츠비가 미국 원정군의 장교였을 때인 1917년경에 개츠비와 데이지가 만났다고 밝혔습니다.그들은 사랑에 빠졌지만 개츠비가 해외에 파견되었을 때 데이지는 마지못해 톰과 결혼했습니다.개츠비는 새로 얻은 부와 눈부신 파티가 데이지를 재고하게 만들기를 희망합니다.개츠비는 닉을 이용해 데이지와 재회하고 두 사람은 성적인 관계를 맺는다.
9월에 톰은 데이지가 그의 앞에서 부끄럽지 않은 친밀함으로 개츠비에게 부주의하게 말하자 이 사건을 알게 됩니다.나중에 플라자 호텔 스위트룸에서 개츠비와 톰은 불륜에 대해 논쟁을 벌인다.개츠비는 데이지가 톰을 사랑한 적이 없다고 주장한다.데이지는 자신이 톰과 개츠비를 사랑한다고 주장하여 둘을 화나게 합니다.톰은 개츠비가 주류 밀매로 돈을 벌어들이는 사기꾼임을 드러낸다.이 말을 들은 데이지는 톰과 함께 있기로 합니다.톰은 데이지가 결코 그를 떠나지 않을 것임을 알고 개츠비에게 집까지 운전해 가라고 조롱하듯 말한다.
이스트 에그로 돌아오던 중 개츠비와 데이지는 윌슨의 차고를 지나다가 우연히 머틀을 들이받아 그녀를 즉사시킨다.개츠비는 닉에게 데이지가 차를 몰고 있었지만 데이지가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사고의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습니다.닉은 개츠비에게 기소를 피하기 위해 도망칠 것을 촉구하지만 그는 거절한다.톰이 조지에게 개츠비가 머틀을 습격한 차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한 후, 당황한 조지는 그 차의 주인이 머틀의 연인일 것이라고 가정합니다.조지는 자신의 저택 수영장에서 개츠비에게 총을 쏘고 자살한다.
개츠비가 살해된 지 며칠 후 그의 아버지 헨리 개츠는 거의 참석하지 않은 장례식에 참석합니다.개츠비의 죽음 이후, 닉은 뉴욕을 싫어하게 되고 개츠비, 데이지, 톰, 그리고 그가 모두동양 생활에 어울리지 않는 중서부 사람들이라고 결정합니다 .[씨]
닉은 톰을 만나고 처음에는 악수를 거부합니다.톰은 조지에게 머틀을 죽인 차량을 개츠비가 소유했다고 말한 사람이 자신임을 인정합니다.중서부로 돌아가기 전에 닉은 개츠비의 저택으로 돌아와 만을 가로질러 데이지의 부두 끝에서 나오는 초록빛을 응시합니다.
닉 캐러웨이( Nick Carraway ) – 중서부 출신의 예일 대학교 졸업생이자 제1차 세계대전참전용사이며 웨스트 에그에 새로 도착한 29세(나중 30세)의1인칭 내레이터입니다.그는 개츠비의 이웃이자 채권 판매원입니다.Carraway는 느긋하고 낙관적이지만, 소설이 진행됨에 따라 후자의 자질은 흐려집니다.그는 미국 동부의 퇴폐와 무관심에 절망한 후 결국 중서부로 돌아갑니다.[34]
Jay Gatsby(원래James "Jimmy" Gatz) – 원래노스 다코타출신의 젊고 신비한 백만장자이자 그늘진 사업 연결고리(나중에 밀주꾼임이 밝혀짐) 입니다.제1차 세계대전중, 켄터키주 루이빌에 있는 미 육군캠프 테일러 에 주둔한 젊은장교였을 때개츠비는 데뷔한데이지 뷰캐넌이라는 인생의 사랑을 만났습니다나중에 전쟁이 끝난 후 그는 영국 옥스퍼드의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잠시 공부했습니다.[35]Fitzgerald의 아내 Zelda에 따르면, 그는 Gatsby의 불가사의한 Long Island 이웃Max Gerlach에 부분적으로 기반을 두었다 .[36]베테랑인 Gerlach는 불법 복제 노력으로 자수성가한 백만장자가 되었으며 Fitzgerald에게 보낸 편지에서 "old sport"라는 문구를 즐겨 사용했습니다.[37]
데이지 뷰캐넌(Daisy Buchanan ) – 얕고 자기 중심적이며 젊은 데뷔 멤버이자켄터키주 루이빌출신의 사교계 명사이며 플래퍼로 확인되었습니다.[38]그녀는 한때 제거된 Nick의 두 번째 사촌이자 Tom Buchanan의 아내입니다.톰과 결혼하기 전에 데이지는 개츠비와 낭만적인 관계를 가졌습니다.개츠비와 톰 사이에서 그녀의 선택은 소설의 중심 갈등 중 하나입니다.Fitzgerald의 로맨스와 Ginevra King에 대한 평생의 집착은 데이지의 캐릭터에 영감을 주었습니다.[13][39][40]
조던 베이커 – 비꼬는 말투와 냉담한 태도를 지닌 아마추어 골퍼이자 데이지의 오랜 친구입니다.그녀는 대부분의 소설에서 닉 캐러웨이의 여자친구이지만, 끝으로 갈수록 멀어집니다.그녀는 토너먼트에서 부정 행위를 하여 사회적으로나 골퍼로서 그녀의 평판에 해를 끼쳤다는 소문으로 인해 좋지 않은 평판을 얻었습니다.Fitzgerald는 Ginevra의 친구Edith Cummings,[46]언론에서 "The Fairway Flapper"로 알려진 최고의 아마추어 골퍼를 기반으로 Jordan을 기반으로 합니다.[47]Jordan Baker와 달리 Cummings는 부정 행위로 의심되지 않았습니다.[48]캐릭터의 이름은 두 유명 자동차 브랜드인Jordan Motor Car Company와Baker Motor Vehicle 에 대한 연극이다.,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49]조던의 "빠른" 명성과 1920년대 미국 여성, 특히 플래퍼에게 주어진 새로운 자유를 암시합니다.[50][51][52]
George B. Wilson – 정비공이자 차고 소유자.그의 아내인 머틀 윌슨과 톰 뷰캐넌은 그를 "너무 멍청해서 자신이 살아 있는지 모를 것"이라고 묘사한 바 있다.[53]소설 말미에 조지는 머틀을 죽인 차를 몰고 왔다고 잘못 믿고 개츠비를 죽인 다음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54]
머틀 윌슨 – 조지의 아내이자 톰 뷰캐넌의 정부.맹렬한 생명력을 지닌 머틀[55]은 그녀의 실망스러운 결혼 생활에서 필사적으로 피난처를 찾고 있다.[56]그녀는 톰이 아직도 그것을 운전하고 있다고 잘못 생각하고 그것을 쫓기 때문에 실수로 개츠비의 차에 의해 사망한다.[57]
Fitzgerald는 1922년 6월에 세 번째 소설의 개요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7]그는 아름답고 복잡한 문양이 있는 절묘한 작품을 만들고 싶었지만,[58]그의 무대 연극<채소>의 문제 제작은계속해서 그의 발전을 방해했습니다.[59]연극은 실패했고, Fitzgerald는 그 겨울에 연극 제작에 따른 빚을 갚기 위해 잡지 기사를 썼다.[60]그는 이 이야기들을 모두 무가치한 것으로 여겼지만[59]Fitzgerald가 개츠비 아이디어에 대한 그의 첫 번째 시도로 묘사한 "Winter Dreams" 도 포함되어 있지만 .[61]그는 나중에 친구에게 "개츠비에 대한 모든 생각은 돈이 있는 여자와 결혼할 수 없는 가난한 청년의 불공평함이다. 이 주제는 내가 살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나온다"고 친구에게 설명했다.[62]
같은 기간 동안 일간 신문은 여러 달에 걸쳐Hall-Mills 살인 사건을 센세이션했으며 , 널리 알려진 사건은 Fitzgerald 소설의 줄거리에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80]이 사건은 피츠제럴드가 그레이트 넥에 도착하기 불과 몇 주 전인 1922년 9월 14일에 한 남자와 그의 연인에 대한 이중 살인과 관련된 것이었다.학자들은 Fitzgerald가위대한 개츠비의 결말의 특정 측면 과 이 사실적 사건에 대한 다양한 특성을 기반으로 했다고 추측했습니다.[81]
Halls-Mills 사건, Gerlach의 신비한 페르소나 및 Long Island에서 참석한 폭동 파티에서 영감을 받은 Fitzgerald는 1923년 중반까지 그의 소설을 위해 18,000단어를 썼지만 그의 새로운 이야기의 대부분을 잘못된 시작으로 폐기했습니다.[82]이 초기 초안 중 일부는 1924년 단편 소설 "Absolution"에서 다시 등장했습니다.[83]초기 초안에서[h]데이지는 원래 Ada이고 Nick은 Dud였습니다.[85]두 캐릭터는 Long Island에서 재회하기 전에 이전 로맨스를 공유했습니다.[86]이 초기 초안은 닉의 관점이 아닌 전지전능한 화자의 관점에서 쓰여졌다.초기 초안의 주요 차이점은 개츠비의 꿈이 덜 완벽하게 실패했다는 점입니다.[88]또 다른 차이점은 데이지가 여전히 톰에게 돌아오지만 톰 뷰캐넌과 개츠비 사이의 논쟁이 더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88]
위대한 개츠비에 대한 작업은1924년 4월에 본격적으로 재개되었다.[89]Fitzgerald는 이전 소설의 집필 과정에서 벗어나기로 결정하고 Perkins에게 자신이 예술적 업적을 만들 의도라고 말했습니다.그는 이전 두 소설의 사실주의를 피하고 지속적인 상상의 창작물을 구성하고자 했다.이를 위해 그는 조셉 콘래드( Joseph Conrad)와 윌라캐더( Willa Cather)의 문학 양식을 의식적으로 모방했다.[92]그는 특히 Cather의 1923년 작품,A Lost Lady,[93]다양한 로맨틱 구혼자들이 추구하는 부유한 결혼 사교계 명사가 등장하며 아메리칸 드림을 상징적으로 구현합니다.[94][95]그는 나중에 의도하지 않은 표절에 대해 사과하는 편지를 캐더에게 썼다.[93]이 수정 기간 동안 Scott은 책 표지 그림의 초기 스케치를 보고 영향을 받았습니다.[96][97]이러한 노력의 폭발 직후, Fitzgeralds가프랑스 리비에라로 이사하는 동안 작업은 느려졌고 곧 결혼 위기가 발생했습니다.[나]
계속되는 결혼 생활의 긴장에도 불구하고 피츠제럴드는 꾸준히 글을 썼고10월 27일에원고의 거의 최종 버전을 편집자인 맥스웰 퍼킨스에게 제출 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부와 사업에는 각각 설득력 있는 설명이 필요했습니다.[100]Fitzgerald는 Perkins의 상세한 비판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그러한 피드백을 통해 원고를 완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101]아내와 함께 로마로 이주한 후,[102]피츠제럴드는 겨울 내내 원고를 수정했습니다.[100]
Fitzgerald는 처음에Trimalchio를 언급하는 제목을 선호했으며 ,[j]Petronius의Satyricon에서 조잡한 신생 기업, 심지어 소설에서 Gatsby를 Trimalchio로 언급하기도 했습니다.[112]개츠비의 화려한 파티와 달리 트리말키오는 그가 주최한 난교에 참여했지만 문학 평론가토니 태너에 따르면 두 인물 사이에는 미묘한 유사점이 있습니다.[113]1924년 11월까지 Fitzgerald는 Perkins에게West Egg의 Trimalchio라는 제목을 결정했다고 편지를 보냈습니다 .[114]
West Egg에서Fitzgerald가 선택한 Trimalchio라는 제목을 싫어하면서편집자인 Max Perkins는 그 참조가 너무 모호하고 사람들이 그것을 발음할 수 없을 것이라고 설득했습니다.[115]젤다와 퍼킨스는 둘 다 위대한 개츠비에 대한 선호를 표명했고, 다음 달 Fitzgerald는 동의했습니다.[116]출판 한 달 전, 증거를 최종 검토한 후 그는 제목을Trimalchio또는Gold-Hatted Gatsby로 바꿀수 있는지 물 었지만 Perkins는 이에 대해 조언했습니다.1925년 3월 19일,[117]Fitzgerald는 Under Red, White, and Blue라는 제목에 대한 열의를 표명했지만 그 단계에서 변경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118][119]이 소설은1925년 4월 10일에The Great Gatsby 로 출판되었다.[120]Fitzgerald는 이 책의 최종 제목이 그저 받아들여질 수 있을 뿐이라고 믿었고 종종 그 이름으로 그의 양면성을 표현했다.[121]
아티스트 Francis Cugat의 표지 초안이최종 버전과 나란히 놓여 있습니다.한 초안(첫 번째 )에서Long Island Sound위에 눈 하나가 어렴풋이 나타났습니다.후속 초안(두 번째)에서 Cugat은 이 개념을 확장하여 뉴욕 도시 경관을 바라보는 두 눈을 특징으로 했습니다.마지막 표지(세 번째 )에서는 그늘진 도시 경관이Coney Island를 연상시키는 카니발 조명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위대한 개츠비의초판에 대한 삽화는 미국 문학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며, 소설의 위촉 작품이 텍스트의 구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 문학사에서 독특한 사례를 나타냅니다.[122]현대적인 아르데코시각 스타일로렌더링된[123]이 작품은 짙은 파란색 스카이라인 위에 천상의 눈과 거친 입을 가진 재즈 시대 플래퍼의 육체가 없는 얼굴을 묘사합니다.[124]프란시스 쿠가( Francis Cugat)라는 이름 의 잘 알려지지 않은바르셀로나화가(Francisco Coradal-Cougat 출생)는 Fitzgerald가 소설을 작곡하는 동안 Scribner의 미술 부서에서 무명의 사람에게 표지 삽화를 의뢰했습니다.[125]
예비 스케치에서 Cugat은 Fitzgerald의 소설 원본 제목인 Ash Heaps and Millionaires에서 영감을 받아 암울한 회색 풍경의 개념을 그렸습니다.[126]이 우울한 개념을 버리고 Cugat은 다음으로 최종 표지의 예형이 된 분기 연구를 그렸습니다. 주홍 입술, 하나의 천구의 눈, 하나의 하늘을 가진 하나의 Long Island Sound 위에 반쯤 감춰진 플래퍼의 모습을 연필과 크레용으로 그린 것입니다. 대각선 찢어짐.[127]이 연구를 확장하여, 그의 후속 그림은 어두운 뉴욕 도시 풍경을 어렴풋이 어렴풋이 어렴풋이 보이는 두 개의 밝은 눈을 특징으로 했습니다.[128]나중의 반복에서 Cugat은 그늘진 도시 경관을 관람차를 연상시키는 눈부신 카니발 조명으로 대체했습니다.그리고 아마도 뉴욕의코니 아일랜드에 있는 반짝이는 놀이 공원을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129]Cugat은 플래퍼의 홍채 안에 기대어 누운 누드를 부착하고 흐르는 눈물에 녹색 색조를 추가했습니다.Max Perkins가 걸작으로 극찬한Cugat의 마지막 표지[k] 는 그가 Scribner를 위해 완성한 유일한 작품이자 그가 디자인한 유일한 책 표지였습니다.[132]
Fitzgerald 는 소설이 출판되기 전에마지막구아슈 그림을 본 적이 없을 것 같지만[133]Cugat의 준비 초안은 그의 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96][123]1924년 4월-5월에 프랑스로 항해하기 전에 Cugat의 초안을 보고,[96][97]Fitzgerald는 너무 매혹되어 나중에 편집자 Max Perkins에게 그가 Cugat의 이미지를 소설에 통합했다고 말했습니다.이 진술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Cugat의 예술과 Fitzgerald의 텍스트 사이의 상호 관계를 분석하게 했습니다.[134]한 가지 대중적인 해석은 천체의 눈이 조지 윌슨의 자동차 수리점 근처의 퇴색된 상업 광고판에 묘사된 가상의 검안사 TJ Eckleburg의 눈을 연상시킨다는 것입니다.[135]작가Ernest Hemingway는 후자의 해석을 지지했고 Fitzgerald가 그 표지가 잿더미의 계곡에 있는 광고판을 가리킨다고 말했다고 주장했습니다.[136]이 구절은 이미지와 약간 유사하지만 데이지 뷰캐넌에 대한 Fitzgerald의 명시적인 설명에서 "검은 처마 장식과 눈을 멀게 하는 표지판을 따라 떠돌아다니는 육체의 얼굴을 가진 소녀"에서 더 자세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125]
Charles Scribner's Sons는 1925년 4월 10일The Great Gatsby를 출판 했습니다.[137]Fitzgerald는 출판된 다음 날 Perkins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리뷰를 모니터링했습니다. "어떤 소식이 있습니까?"[137]4월 20일 퍼킨스의 전보에서 "판매 상황이 의심스럽기는 하지만 우수한 리뷰"를 읽었습니다.[138]Fitzgerald는 4월 24일에 케이블이 그를 낙담시켰다고 말하면서 편지를 "대공황에 빠진 당신의 것"으로 마감했습니다.Fitzgerald는 곧 동시대인인 Willa Cather, Edith Wharton, 시인TS Eliot로부터 이 소설을 칭찬하는편지를 받았습니다 .그러한 서신에 만족했지만 Fitzgerald는 전문 비평가들로부터 대중의 찬사를 구했습니다.[140]
그는 소설의 스타일을 칭찬했지만HL Mencken은 줄거리가 매우 개연성이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Fitzgerald는 특히 분개했습니다.
몇몇 평론가들은 Fitzgerald의 전작들에 이어 소설이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그에 따라 그를 비판했다.Dallas Morning News의 Harvey Eagleton은 이소설이 Fitzgerald의 예술적 성공의 끝을 알리는 신호라고 예측했습니다.[147]St. Louis Post-Dispatch의 Ralph Coghlan은이 작품을 지루하고 냉소적으로 변해버린 한때 유망한 작가의 하찮은 공연이라고 일축했다.[148]New York Evening World의 Ruth Snyder는이 책의 스타일이 고통스러울 정도로 강요된 것이라고 비난했으며 그녀의 신문 편집자들은 "위대한 개츠비를 읽은 후 피츠제럴드가 오늘날의 위대한 미국 작가 중 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꽤 확신하게 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149]Times-Picayune의 John McClure는그 음모가 그럴듯하지 않고 책 자체가 구성상 원시적으로 보였다고 주장했습니다.[150]
이 리뷰를 읽은 후 Fitzgerald는 많은 비평가들이 소설을 오해하고 있다고 믿었습니다.[90]그는 "모든 평론가들, 심지어 가장 열광적인 평론가들까지도 그 책이 무엇에 관한 것인지 조금도 알지 못한다"고 절망했습니다.특히, Fitzgerald는 소설의 줄거리가 현실적일 의도가 전혀 없었기 때문에 소설의 음모에 대한 비판에 대해 분개했습니다.[90]대신에 그는 대체로 경치가 좋고 상징적인 낭만적인 묘사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그의 친구 John Peale Bishop에따르면, Fitzgerald는 비평가들이 저자의 삶과 Jay Gatsby의 성격 사이의 많은 유사점을 인식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더욱 분개했습니다.특히, 둘 다 자신의 신화적인 버전을 만들고 이 전설에 부응하려고 시도했습니다.[153]소설을 이해하지 못하는 비평가들에 낙담한 피츠제럴드는 그 소설이 적어도 75,000부나 팔린 상업적 성공을 거둘 것이라는 희망을 품고 있었다.[154]
Fitzgerald에게 큰 실망을 안겨준 것은개츠비 가 그의 이전 작품인This Side of Paradise(1920)와Beautiful and Damned(1922)에 비해 상업적 실패였습니다 .10월까지 이 책은 20,000부 미만이 팔렸습니다.소설은 두 번의 초기 인쇄를 거쳤지만 많은 사본이 몇 년 후에도 팔리지 않았습니다.[155]Fitzgerald는 이 기간 동안 여성이 소설의 주요 관객인 경향이 있었고Gatsby에는 훌륭한 여성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판매가 부진한 것으로 돌렸습니다.그의 장부에 따르면 그는 그 책에서 겨우 2,000달러를 벌었다.[156]비록오웬 데이비스' 1926년 무대 각색과파라마운트발행무성 영화 버전은 작가에게 돈을 가져다 줬고, Fitzgerald는 그 소설이 그가 기대했던 성공에 훨씬 못 미치고 대중의 눈에서 그를 진지한 소설가로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고 한탄했습니다.[59]대공황이시작되면서위대한 개츠비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대의 작품에 불과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59]피츠제럴드가 1940년에 사망했을 때, 이 소설은 거의 무명에 빠졌습니다.[157]
1940년, 피츠제럴드는 세 번째 치명적인 심장마비를 겪었고 자신의 일이 잊혀진 줄 알고 사망했습니다.[158]뉴욕 타임즈에 실린 그의 사망 기사는 그를 뛰어난 소설가로 칭송하고개츠비를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으로 인용했다.[159]피츠제럴드의 죽음 이후, 이 책에 대한 강한 평가가 작가계에서 점차 발전했습니다.미래 작가Budd Schulberg와Edward Newhouse는 그것에 깊은 영향을 받았고John O'Hara는 그의 작업에 대한 영향을 인정했습니다.[160]개츠비 가 에드먼드 윌슨(Edmund Wilson )의 라스트 타이쿤(Last Tycoon) 판에다시 출판될 무렵1941년에 작가계의 지배적인 의견은 이 소설을 지속적인 픽션 작품으로 간주했습니다.[59]
1944년에 이르러 본격적인 Fitzgerald 부흥이 일어났습니다.[164]피츠제럴드의 작품에 대한 전체 길이의 학술 기사가정기간행물에 게재 되었고, 이듬해까지위대한 개츠비가 단순히 센세이션을 일으키거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시대적 작품이라는 이전의 전문 비평가들의 합의 가 사실상 사라졌습니다.[165]피츠제럴드의 프린스턴 동창이자 절친한 문학평론가 에드먼드 윌슨(Edmund Wilson)의 지칠 줄 모르는 홍보 노력이 이 피츠제럴드 부흥을 이끌었다.[166]젤다가병원 화재로 사망한 지 3년 후인 1951년,코넬 대학의아서 미제너 교수는Fitzgerald의 첫 번째 전기인The Far Side of Paradise를 출판 했습니다.[167]Mizener의 베스트 셀러 전기는위대한 개츠비에 대한 문학 평론가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강조했는데, 이는 대중의 여론에 영향을 미치고 이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수 있습니다.[168]
원작 소설이 출판된 지 35년이 지난 1960년까지 이 책은 꾸준히 연간 10만 부씩 팔렸습니다.[169]그것에 대한 새로운 관심으로 인해New York Times의편집자인 Mizener는 그 소설이20세기미국 문학 의걸작이라고 선언했습니다 .[59]1974년까지위대한 개츠비는 문학적 걸작으로서의 지위를 얻었고 "위대한 미국 소설"이라는 제목의 경쟁자로 여겨졌다.[170]2000년대 중반까지 많은 문학 비평가들은위대한 개츠비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소설 중 하나로 여겼습니다.[171]그리고 그 작업은 거의 대부분의 미국 고등학교에서 할당된 커리큘럼의 일부였습니다.[157]2020년 초 현재The Great Gatsby는 전 세계적으로 거의 3천만 부가 팔렸고 매년 추가로 50만 부가 팔리고 있습니다.소설의 수많은 외국 판본이 출판되었고[173]텍스트는 42개의 다른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이 작품은 Scribner의 가장 인기 있는 제목입니다.2013년에전자책만 185,000부가 팔렸습니다.[174]소설의 미국 저작권은 1925년에 출판된 모든 작품이 퍼블릭 도메인에 들어간 2021년 1월 1일에 만료되었습니다.[175]
소설의 부활 이후위대한 개츠비에 대한후기 비평은 피츠 제럴드가 창안했다고 주장한 시대의 이름 인[176]쾌락주의적 재즈 시대 의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피츠제럴드의 환멸에 초점을 맞추었 습니다.[177]1970년 학자로저 L. 피어슨(Roger L. Pearson )은 다른 20세기 소설보다 피츠제럴드의 작품이 특히 이러한 아메리칸 드림의 개념화와 관련이 있다고 주장했다.피어슨은 이 꿈의 문학적 기원을식민지 아메리카 로 추적했습니다..꿈은 모든 개인이 기원에 관계없이 "정치적, 금전적 또는 사회적인 목표를 추구하고 달성할 수 있다는 믿음입니다. 이것은 미국: 기회의 땅" 개념의 문학적 표현입니다.[178]
그러나 Pearson은 이 주제에 대한 Fitzgerald의 특별한 취급이 초기 미국 작가들의 글에서 식별할 수 있는 낙관주의가 결여되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178]그는 개츠비가 아메리칸 드림의 거짓 예언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꿈을 추구하는 것은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을 쫓는 사람들에게 불만을 줄 뿐이라고 제안한다.[179]이러한 분석적 맥락에서 뷰캐넌스의 부두(Gatsby의 집에서 Long Island Sound건너편에 표시됨)의 초록불은 데이지를 얻고 결과적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달성하려는 Gatsby의 실현 불가능한 목표의 상징으로 자주 해석됩니다.[157][180]
학자와 작가들은 일반적으로 개츠비가 아메리칸 드림을 달성할 수 없었던 이유를 미국 사회의 확고한 계급 격차 때문이라고 말합니다.[181]소설은 미국 하층 계급이 출생지를 초월하는 한계를 강조한다 .[118]학자사라 처치웰은 Fitzgerald의 소설이계급 체계가 있다는 사실조차 공개적으로 인정하기를 거부하는 지위 집착 국가에서 의계급 전쟁 에 대한 이야기라고 주장합니다.[118]
1920년대 플래퍼에 의해 달성된 새로운 사회적 자유에도 불구하고Fitzgerald의 작업은 이 기간 동안 여성의선택의지가 계속되는 제한을 비판적으로 검토합니다 .[191]이러한 맥락에서 초기 비평가들은 데이지의 성격을 "창녀의 괴물"로 보았지만[192]Leland S. Person Jr.와 같은 후기 학자들은 Daisy의 성격이 엘리트 사회에서 여성의 주변화를 예시한다고 주장했다. Fitzgerald가 묘사하는 환경.[193]
1978년에 Person은 Daisy가 조작적 희생양이라기보다 불행한 희생자라고 지적했습니다.그녀는 Tom의 냉담한 지배의 첫 번째 대상이자 Gatsby의 비인간적인 숭배의 다음 대상입니다.[194]그녀 는 자신에 대한 젊음의 개념을 확고히 하려는 개츠비의 비현실적인 탐구의 중심에서무의식적으로성배 가 된다.[194]뒤이은 톰과 개츠비 사이의 유언장 경쟁은 데이지를소유주의 사회경제적 성공을 증대시키는 것이 유일한 존재인전리품 아내 로 전락한다.[195]
이 시기에 이스트 에그에 사는상류층백인 여성 으로서 데이지는충실한 아내, 양육하는 엄마, 매력적인사교계 명사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등 사회적 기대와젠더 규범을 준수해야 한다 .[191]데이지의 많은 선택(궁극적으로는 치명적인 교통사고와 관련된 모든 사람의 불행에 이르게 됨)은 부분적으로 재정 및 사회 안전을 위해 남편에게 의존하는 "아름다운 꼬마 바보"로서의 그녀의 규정된 역할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개츠비에 대한 감정에도 불구하고 남편과 함께 있기로 한 그녀의 결정은 톰 뷰캐넌과의 결혼이 제공하는 안정감 때문입니다.[192]
이러한 주제 때문에위대한 개츠비 는 이러한 변화가 이민자의 새로운 물결,누보의 부자또는 성공적인 소수자의 형태로 왔는지에 대한 변화와 이에 저항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다년생 미국의 경험을 포착합니다 .[183]1920년대부터 현재에 살고 있는 미국인들은 변동하는 사회경제적 상황에 의해 크게 정의되고 인종적, 민족적 편견이 확고한 사회를 헤쳐나가야 하기 때문에, 피츠제럴드의 결과적 지위 불안과 사회적 갈등에 대한 묘사는 여전히 학자들에 의해 강조되어 왔다. 소설이 출판된 지 거의 100년이 지난 후 지속적으로 관련성이 있습니다.[183][211]
소설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의 섹슈얼리티에 관한 질문은 수십 년 동안 제기되어 왔으며 저자에 대한 전기적인 세부 정보가 추가되어퀴어 읽기가 발생했습니다 .그의 일생동안 Fitzgerald의 섹슈얼리티는 그의 친구와 지인들 사이에서 논쟁의 대상이 되었습니다.[213][214][215]젊었을 때, 피츠제럴드는 [216] 게이일 가능성이 있는 가톨릭 신부인 [216] [217] [218] [218] 시고니 페이 신부와 친밀한 관계를 가졌고,나중에피츠제럴드는이상적인낭만적인 성격에 대해 자신의 성을 사용했습니다. 데이지 페이.[219]대학 졸업 후, 피츠제럴드는 여장미네소타 여행 중.[220]몇 년 후,The Great Gatsby의초안을 작성하는 동안 Fitzgerald는 파리에 있는 미국 국외 거주자 커뮤니티에서 그가 동성애자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214]얼마 지나지 않아 Fitzgerald의 아내 Zelda Fitzgerald도 마찬가지로 그의 이성애를 의심하고 그가폐쇄적인 동성애자라고 주장했습니다 .[221]그녀는 동성애혐오적인 비방으로 그를 공개적으로 얕잡아보고,[222]피츠제럴드와 동료 작가인어니스트 헤밍웨이가 동성애 관계에 관여했다고 주장했습니다.[223][224]이 사건들은 소설이 출판될 당시 피츠제럴드의 결혼 생활에 부담을 주었다.[221]
Fitzgerald의 섹슈얼리티는 학문적 논쟁의 주제이지만[m]그러한 전기적인 세부 사항은 그의 가상 인물이 동성애자이거나 양성애자 대리인이라는 비판적인 해석에 신빙성을 부여했습니다.[n][229][227]일찍이 1945년에 라이오넬 트릴링(Lionel Trilling )과 같은 비평가들은 조던 베이커(Jordan Baker)와 같은위대한 개츠비(Great Gatsby)의 등장인물이 "어렴풋이 동성애자"로 암시된다고 언급했으며,[230][231]1960년, 작가오토 프리드리히는 Fitzgerald의 소설에 묘사된 왜곡된 관계를 퀴어 렌즈를 통해 검토하는 것이 쉽다고 논평했습니다.최근 수십년 동안 학문은 닉 캐러웨이의 섹슈얼리티에 날카롭게 초점을 맞추었습니다.소설에서 캐러웨이는 맥키 씨라는 이름의 "창백하고 여성적인" 남자와 술에 취해 난교를 떠난다. 암시적인 말을 따라 닉은 다음으로 침대 옆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그의 속옷.[234][235]이러한 장면으로 인해 학자들은 닉이 노골적인 기이함을 소유하고 있다고 묘사하고 제이 개츠비에 대한 그의 정서적 애착에 대한 분석을 촉발했습니다.이러한 이유로 소설은 근대성을 향한 사회적 전환으로 대표되는 역사적 시대의 성 정체성에 대한 탐구로 묘사되어왔다.[237][238]
개츠비에 대한 기술 및 환경 비판은소설과 그 등장인물을 더 넓은 역사적 맥락에 배치하려고 합니다.[239]1964년레오 마르크스는The Machine in the Garden에서 Fitzgerald의 작업이 과거 미국의 복잡한목가적 이상 과산업화및기계 기술로 인한 사회적 변화 사이의 긴장을 드러낸다고 주장했습니다.구체적으로, 재의 계곡은 자동차를 비롯한 개츠비의 호황인 라이프스타일을 가능하게 한 산업화의 부산물인 인공 황무지를 나타낸다.[241]마르크스는 Fitzgerald가 Nick을 통해William Faulkner와 Ernest Hemingway와 같은 다른 1920년대 미국 작가들의 전형적인 목가적 갈망을 표현했다고 주장합니다.그러한작가들은 사목적 이상을 소중히 여기지만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이 이상에서 거의 모든 의미가 박탈되었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이러한 맥락에서, 미국 동부에 대한 닉의 거부는 자연으로 후퇴하려는 헛된 시도를 나타낸다.[243]그러나 Fitzgerald의 작업이 보여주듯이 미국 동부와 서부 사이의 기술적 경계는 사라졌고[c]목가적인 과거로 빠져나갈 수는 없습니다.[243]
최근 몇 년 동안 학자들은 Fitzgerald의 소설에서 비판을 받은 것처럼 부를 추구하는 것이이기심을 추구하는환경 파괴의 위험에 대한 경고를 제공한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Kyle Keeler에 따르면 더 큰 지위에 대한 Gatsby의 탐구는 자기 중심적이고인간중심적인 자원 획득으로 나타납니다.[246]가상의 멘토인 Dan Cody의 약탈적인채광 관행에서 영감을 받은 Gatsby는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광범위한삼림 벌채 에 참여하고남미 농업을 착취하는 밀주 활동을 시작합니다.[246]개츠비는 소비주의적 생활방식을 추구하기 위해 재의 계곡의 낭비적인 황폐화를 편리하게 무시하고1920년대 미국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게 된부의 격차를 악화시킨다 .[246]이러한 이유로 Keeler는 개츠비의 사회경제적 상승과 자기 변혁이 바로 이러한 요인들에 의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각의 요인이 현재 진행 중인생태 위기에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246]
볼프스하임은 유대인의 구두쇠 고정 관념을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되었습니다.Antisemitism: A Historical Encyclopedia of Prejudice and Persecution의저자인Richard Levy는 Wolfsheim이 유대인과 부패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고 주장합니다.[250]1947년논평을 위한 기사에서 시카고 대학의 인문학 조교수인 밀턴 힌두 스(Milton Hindus)는 이 책이 뛰어난 문학적 업적이라고 믿었지만 볼프스하임은 가장 거친 성격을 띠고 있으며 그 작품에는 반유대주의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음.[254]그러나 힌두교도들은 볼프스하임이 보여준 유대인의 고정 관념이 소설이 쓰여지고 배경이 된 시대의 전형이며 그 반유대주의가 "습관적이고 관습적이며 '무해한' 비정치적 다양성"이라고 주장했습니다.[255]수필가 Arthur Krystal의 2015년 기사는 Fitzgerald가 유대인 캐리커처를 사용한 것이 악의가 아니라 당시의 일반적 신념을 반영한 것이라는 힌두교도의 평가에 동의했습니다.그는피츠제럴드가 반유대주의 비난으로 상처를 입었다고 주장한 유대인 여성이자 피츠제럴드의 비서 인 프랜시스 크롤(Frances Kroll)의 설명에 주목하고 볼프스하임의 비판에 대해 자신은 단지 "이야기의 기능을 수행했으며 인종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는 종교".[247]
2021년에 퍼블릭 도메인에 진입한 이후로 위대한 개츠비의 개작과 확장판을 출판하는 것이 합법화되었습니다.첫 번째는 2021년Michael Farris Smith 의Nick으로, Nick Carraway의 배경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프리퀄입니다.[271]같은 해에Nghi Vo 의The Chosen and the Beautiful, 인종과 섹슈얼리티 문제를 다루면서판타지장르 의 요소를 재구성한 [272],[272]퀴어인AJOdasso의 The Pursued andthePursuing이 출판되었습니다. Jay Gatsby가 살아남은 부분적인 이야기와 속편.[273]
위대한 개츠비는 3개의 그래픽 노블로 각색되었습니다.첫 번째는 2007년 호주에서 "위대한 개츠비: 그래픽 적응"을 출판한 니키 그린버그(Nicki Greenberg)의 작품입니다.원작 소설은 여전히 미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았기 때문에 이 버전은 미국에서 출판되지 않았습니다.두 번째 버전인 "위대한 개츠비: 그래픽 노블"은 2020년 프레드 포드햄이 각색하고 아야 모튼이 삽화를 그렸습니다. 마지막으로 2021년에는 K. 우드먼-메이너드가 "위대한 개츠비: 그래픽 노블 각색, "는Candlewick Press에서 출판했습니다 .2021년 공개 도메인에 진입한 후 원작 소설을 그래픽 노블로 각색한 첫 번째 작품이다.
↑Zelda Fitzgerald와 F. Scott Fitzgerald의 친구 Edmund Wilson과 같은 주요 소식통은 Max Gerlach가 이웃이라고 말했습니다.[36][68]학자들은 Gerlach의 이름을 가진 Long Island 거주지에서 살아남은 재산 기록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69]그러나 "그의 주소 기록에 공백"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며[69]Gerlach의 삶과 행방에 대한 정확한 재구성은 "관련 문서의 불완전한 상태로 인해" 크게 방해를 받습니다.[70]
↑2009년 책에서 학자 Horst Kruse는 Max Gerlach가독일 베를린또는 그 근처에서 태어났으며 어린 소년 시절 독일 부모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했다고 주장합니다.[72]
↑금주법이 끝나고대공황이 시작되면서 Max Gerlach는 재산을 잃었습니다.가난하게 살던 그는 1939년에 머리에 총을 쏴 자살을 시도했다.[74]
↑피츠제럴드가 사망한 지 60여 년이 지난 2002년, 지금은 유명한 소설의 초기 초안이Trimalchio: An Early Version of the Great Gatsby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습니다 .[111]
↑위대한 개츠비의출판 후 수년 후, Francis Cugat의 책 표지 원본 그림은 Scribner의 쓰레기통에서 발견되어 그래픽 아트 컬렉션을 위해 Princeton University 도서관에 기증될 때까지 영원히 분실된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131]
↑젤다 피츠제럴드는 1921년 10월 26일 세인트폴 병원에서아이가 태어났을 때딸이 "아름다운 바보"가 되기를 바란다는 데이지의 말을 전했다[196]
↑Fessenden(2005)은 Fitzgerald가 자신의 성적 취향과 씨름했다고 주장합니다.[225]대조적으로, Bruccoli(2002)는 "누구나 잠재된 동성애자라고 불릴 수 있지만 Fitzgerald가 동성애 애착에 연루되었다는 증거는 없다"고 주장합니다.[226]
↑학자들은 그의 마음이 "반은 여성적"이었다는 편지에서 Fitzgerald의 진술에 집중했습니다.[227]1935년에 Fitzgerald는 Laura Guthrie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228]
↑abFitzgerald 1945, pp. 14–15, "Echoes of the Jazz Age": "소도시의 무관심한 젊은이들은 16세에 빌을 '자립'하게 만들기 위해 준 그 자동차의 모바일 프라이버시를 발견했습니다.이런 유리한 조건에서도애무는 처음 에는 필사적인 모험이었지만 지금은 신뢰를 주고받으며옛 계명이 무너졌다.
↑스미스 2003년: "그 August Fitzgerald는일리노이주 레이크 포레스트에 있는 Ginevra를 방문했습니다 . 그 후 그는 장부에 불길한 말을 남겼는데, 아마도 Ginevra의 아버지가 그에게 했던 말일 것입니다. '가난한 소년은 부자 소녀와 결혼할 생각을 해서는 안 됩니다'.
↑미제너 1965, p.140: Fitzgerald는 "부자들의 공동체의 일원이 되고, 그들이 했던 대로 하루하루를 살고, 그들의 관심사와 취향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는 그러한 특권적인 생활 방식이 도덕적으로 불안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abMizener 1965, p.141: Fitzgerald는 "부자들을 깊이 존경"했지만 그의 부유한 친구들은 종종 그를 실망시키거나 격퇴했습니다.결과적으로, 그는 부자와 그들의 환경에 대한 "농민의 타오르는 증오"를 품었습니다.
↑1971년: 재의 계곡은 퀸즈의 플러싱 메도우즈에 있는 매립지였다."그 빈 공간과 회색 더미에서 일부는 코로나 덤프로 알려졌으며Fitzgerald는 치료할 수 없는 무고한 Gatsby의 냉담하고 잔인한 배신에 대한 완벽한 이미지를 찾았습니다."Flushing Meadows는 배수되었고1939년 세계 박람회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
^abc브루콜리 2002, p.178: "Jay Gatsby는 지역 인물인 Max Gerlach에서 부분적으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삶이 끝날 무렵Zelda Fitzgerald는 Gatsby가 'Von Guerlach라는 이름의 이웃이나퍼싱 장군의 조카와 불법 복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트레델 2007, p.124: 색인 메모는 Laurence E. MacPhee의 "The Great Gatsby's Romance of Motoring: Nick Carraway and Jordan Baker",Modern Fiction Studies, 18(Summer 1972), pp. 207–12를 참조합니다.
↑Kruse 2014, pp. 13–14: 전기 작가 Arthur Mizener는 1951년 1월 Max Gerlach에게 보낸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삶에 대해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당연히 모든 화려함과 마찬가지로 그도 그를 매료시켰습니다."
^abcScribner 1992, pp. 145–46: "위원회와 Fitzgerald가 프랑스로 떠나는 사이에 기껏해야 2주가 있었기 때문에 그가 본 것과 "책에 기록된" 것은 아마도 Cugat이 항해를 시작하기 전에 Scribners에서 그에게 보여주었던 하나 이상의 준비 스케치".
↑Scribner 1992, pp. 140–55: "우리는 Fitzgerald의 체포 이미지가 원래 Cugat의잿더미 계곡에대한 환상적인 발현에 의해 촉발되었다는 매력적인 가능성이 남아 있습니다. Cugat의 트라이얼 재킷의 주제는 예술가 자신이 후속 초안을 통해 재해석하고 변형하는 것이었습니다."
↑헤밍웨이 1964, p.176: "Scott이 그의 책을 가져왔습니다. 그것은 화려한 더스트 재킷을 가지고 있었고 폭력, 나쁜 취향, 미끄러운 모양에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것은 나쁜 SF 소설 책의 책 재킷처럼 보였습니다. Scot는 나에게 말했습니다. 미루지 않으려면 이야기에서 중요한 Long Island의 고속도로 광고판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재킷이 마음에 들었다가 지금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책을 읽어라".
↑멘켄 1925, p.9: "위대한 개츠비는 영화화된 일화에 지나지 않으며 그럴 가능성도 크지 않습니다. 모든 기본적인 사소함에 대한 스토리는 섬세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신중하고 화려한 마무리... 스토리를 구별하는 것은 무언가입니다. 액션의 매니지먼트나 캐릭터의 핸들링과는 사뭇 다른, 그것이 바로 글의 매력이자 아름다움"이라고 말했다.
↑Donahue 2013b: "'개츠비' 작가 F. Scott Fitzgerald가 1940년에 사망했을 때 그는 자신이 실패자라고 생각했습니다."
↑Fitzgerald의 사망 기사 1940: "평론가들은 그의 책 중 최고의 책이 위대한 개츠비라고 말했습니다 . 1925년에 출판되었을 때 롱 아일랜드에서진이국민적 음료이자 섹스로, 그것은 비판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 안에서 Fitzgerald 씨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Mizener 1960: "John O'Hara와 같은 작가들이 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었고 Edward Newhouse와 Budd Schulberg와 같은 젊은 사람들이 현재 그것에 깊이 영향을 받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Bewley 1954, pp. 235, 238: "Gatsby에게 데이지는 자신 안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그의 궁극적인 비전의 핵심으로 그를 신호하는 청신호입니다... 따라서 미래에 대한 미신적인 평가를 받는 아메리칸 드림 과거에 시작된 이 영화는 미국인만이 자신의 전통적인 뿌리로 돌아가 역설적으로 역사의 패턴으로 후퇴하면서 미래의 가능성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는 청신호를 제공합니다."
↑슬레이터 1973, p.53: "민족적 차이에 대한 강박적인 관심은 항상 미국 문화의 일부였지만, 어떤 시기에는 이러한 우려가 다른 시기보다 더 강렬하고 노골적이었습니다. 1920년대,Ku Klux Klan이 재탄생한 시기 ,이민 제한 법안,매디슨 그랜트와로스롭 스토다드의 사이비 과학적 인종주의는민족성에 대한 우려가 국가 생활의 표면에서 가장 분명했던 시기 중 하나였습니다."
^Fessenden 2005년, p.28: "피츠제럴드의 경력은 자신의 동성애 혐의를 물리치려는 주변의 지독한 압력을 기록합니다."
^ab브루콜리 2002, p.284: 전기 작가 Matthew J. Bruccoli에 따르면, 작가Robert McAlmon과 파리의 다른 동시대인들은 Fitzgerald가 동성애자라고 공개적으로 주장했으며 Hemingway는 나중에 이러한 소문 때문에 Fitzgerald를 피했습니다.
^Fessenden 2005년, p.31: 소설에는 "일부 기이한 에너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확실히, 우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Gatsby에 대한 감각적인 상품을 전달하는 사람이 Nick이라는 점을 언급하기 위해 Fitzgerald 전기의 더 험담한 변종을 다시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Vogel 2015 , pp. 31, 51: "위대한 개츠비의 현재 에 대한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는 정체성에 대한 교차 탐구입니다.... 이러한 주제는 인종, 민족, 젠더 및 섹슈얼리티에 대한 질문으로 떼려야 뗄 수 없이 짜여져 있습니다." .
↑폴슨 1978, p.329: Nick의 성적 혼란에 대해 AB Paulson은 1978년에 "이 소설은 정체성에 관한 것, 집을 떠나 성인의 세계로 모험하는 것, 직업을 선택하는 것, 성역할을 선택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사랑, 그것은 확실히 청소년 독자의 문제에 여러 가지 깊은 수준으로 호소하는 소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