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사와 아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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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3년 구로사와 아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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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사와 아키라 | ||
黒澤明 | ||
黒沢明 | ||
황제 | ||
1910 년 3월 23일 시나가와 (일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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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 9월 6일 (나이 88)세타가야 (일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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획 | ||
안요인 | ||
일본 | ||
일본어 | ||
일본어 | ||
1.82 미터 | ||
야구치 요코 (1945-1985) | ||
히사오 가즈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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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감독, 영화 제작자, 시나리오 작가, 영화 편집자 및 작가 | ||
1936-1993 | ||
아크 | ||
미국 예술 과학 아카데미 | ||
명예 오스카 1990 • 평생 공로상 명예 골든 라이온 1982• 평생 공로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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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사와 아키라 (黒澤 明 구로사와 아키라?, 시나가와, 도쿄, 1910년 3월 23일 - 도쿄 세타가야, 1998년 9월 6일)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감독 중 한 명이었습니다.1스가타 산시로 (위대한 유대의 전설) (1943)2그것은 그의 데뷔 영화였으며 그의 필모그래피는 50 년 동안 촬영 된 30 개의 영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3Rashōmon (1950)과 같은 영향력있는 타이틀을 포함하여,4시치닌 노 사무라이 (일곱 사무라이) (1954),5데르수 우잘라 (헌터) (1975)6또는 란 (카오스) (1985).7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현대 영화의 셰익스피어"라고 묘사했다.8그의 경력 동안 그는 베를린, 베니스, 칸 또는 모스크바와 같은 축제에서 상을 수상했습니다.9BAFTA 또는 오스카 상과 같은 의식에서 인정을 받았으며 1990 년에 그의 경력에 대해 명예 오스카상을 수여했습니다.10
전기[편집]
초창기 (1910-45)[편집]
어린 시절과 청소년 (1910-35)[편집]
쿠로사와는 1910년 3월 23일 일본 도쿄 오모리 지역에서 이사무와 시마 쿠로사와의 일곱 번째 자녀로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출생 당시 마흔 살이었고, 아버지는 마흔다섯 살이었다. 쿠로사와는 친척들로 가득 찬 집에서 자랐고, 그의 부모, 그의 형들 중 한 명과 그의 여동생 세 명이 점령했다. 나머지 형제들 중 한 명은 아키라가 태어나기 전에 죽었고, 다른 두 형제(형제 중 한 명과 자매 중 한 명)는 이미 독립했다.
그의 어머니는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을 꺼리지 않는 사심없는 여성이었습니다. 그는 오사카의 상인 가족 출신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일본군 연구소의 책임자였으며, 쿠로사와 가문 자체는 전 사무라이 계통의 후손이었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상황은 평균 이상이었습니다. 쿠로사와(Kurosawa)는 그가 조직한 스포츠 프로그램과 그 당시 일본에 소개된 영화에 대한 그의 사랑 모두에서 서양 문화의 추종자였다. 일본 문화가 나중에 서양 영화를 부인했을 때조차도, 나는 여전히 그들이 긍정적 인 교육 경험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초등학교 때 그는 자신의 재능에 관심을 갖게 된 선생님의 지도하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형인 하이고(Heigo)도 그에게 심오한 영향을 미쳤다: 하이고는 매우 총명했고, 여러 학술 대회에서 우승했지만, "어두운면" 또는 "냉소적"이라고 불릴 수도 있는 것을 가지고 있었다. 1923년 간토 대지진으로 도쿄가 파괴되고 10만 명 이상이 사망했다. 헤이고(17세)와 아키라(13세)는 황폐화 속을 함께 거닐었다. 인간과 동물의 시체가 구석구석에 쌓여 있었다. 아키라가 외면하려 하자 동생 하이고는 강제로 그것을 붙잡았다. 쿠로사와는이 경험이 자신의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이 그에게 자극 된 것에 직면하는 것이라고 가르쳐 주었다는 것을 나중에 회상 할 것입니다.
Heigo는 곧 도쿄 영화관에서 벤시 또는 일본 관객을위한 무성 영화 내레이터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토키의 출현과 함께 벤시의 작업은 사라지기 시작했고, 하이고는 실패한 파업을 조직하려고 시도했다. 아키라는 또한 노동 조합 투쟁에 참여하여 신문에 여러 기사를 썼으며 화가로서의 기술을 연마했습니다. 나중에 그 자신이 "무모한"것으로 묘사 할 이러한 활동에도 불구하고, 그는 결코 자신을 "공산주의자"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아키라가 막 20살이 되었을 때, 그의 동생 하이고는 자살했고, 넉 달 후 그의 형제 중 장남이 사망하여 아키라를 유일하게 살아남은 아들로 남겨두었다. 그가 "작은 큰 여동생"이라고 불렀던 아키라의 언니도 열 살 때 갑자기 죽었다.
영화의 시작 (1935–45)[편집]
1935 년 Kurosawa는 나중에 도호 (Tōhō)의 영화 스튜디오 사진 화학 연구소 (Photo Chemical Laboratories)를위한 감독의 견습생 프로그램의 존재를 알게되었습니다. 1936년 2월에 그는 고용되어 야마모토 카지로 감독의 조수로 일하기 시작했다.
다섯 년 동안 그는 부국장의 직무에 남아 점점 더 많은 기능을 수행했으며, 1943 년 Sugata sanshirô (위대한 유대의 전설)와 함께 감독으로 데뷔 할 때까지 점점 더 많은 기능을 수행했습니다.2
제 2 차 세계 대전 중에 제작 된 그의 다음 영화는 영화 검열과 민족주의 주제를 포함하여 일본 정부에 의해 신중하게 감독되었습니다. 이치반 우츠쿠시카 (가장 아름다운) (1944)11그것은 군사 공장에서 일하는 여성들에 관한 반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촬영 된 선전 영화입니다. 영화 구로사와와 주연 배우 야구치 요코의 촬영 중,12그들은 1945 년에 결혼 한 후 개인적인 관계를 시작했으며 1985 년 2 월 야구치가 사망 할 때까지 함께 머물렀다.13둘 다 두 아들을 낳았습니다 : 히사오 (1945 년 12 월 20 일 출생)는 아버지가 만든 마지막 영화에서 프로듀서로 일했습니다.14의상 디자이너의 기능을 개발 한 Kazuko (1954 년 4 월 29 일 ~ )와15
"두 번째 버전인 The Great Judo의 경우, 그리고 제가 다음에 만든 영화인 The Most Beautiful에서 선전국은 저에게 어떤 것들을 포함시켜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내가 어떤 민족주의 요소를 통합하기를 원했다. 그것이 그들이 나에게 요청한 것입니다. 나는 저항하려고 노력했다. 그러나 그가 지금 일본에서 계속 일하기를 원한다면, 그는 그것을 거부 할 수 없었습니다. 전쟁이 내 영화에 영향을 미친 것은 이런 식이다. 나는 그의 아이디어를 통합하지 않으려 고 노력했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구로사와 아키라 (1991) [1]
"위대한 유도"의 무용담의 두 번째 부분, Zoku sugata sanshiro (위대한 유도의 새로운 전설) (1945),16일본 유도를 서양 복싱보다 우월한 것으로 묘사한 명백한 반미 영화로 해석되고 있다.17
이미 전쟁의 마지막 단계에서 일본의 항복과 동맹국의 점령이 완료되면 쿠로사와는 영화 Tora no o fumu otokotachi (호랑이의 꼬리를 걷는 사람들)를 쓰고 감독했습니다.18가부키 연극 간진초를 바탕으로,19감독이 조수로 일하면서 함께 일했던 코미디언 에노켄이 출연했다.20이전의 일본 검열은 영화를 금지함으로써 너무 서구적이고 "민주적"이라고 간주했다. 미국인들에 의해 부과 된 새로운 검열은이 영화가 봉건적 가치를 증진시키고 1952 년 샌프란시스코 조약이 서명 될 때까지 석방을 거부했다고 해석했다.21
전후 시대와 국제적인 인정 (1946-65)[편집]
초기 전후 작업 (1946-50)[편집]
그의 첫 전후 영화, 와가 세이샴 니 쿠이나시 (I Don't Miss My Youth) (1946) 이후,22구로사와의 영화 스타일은 그의 정치적 경향으로 체포 된 좌파 반체제 인사의 아내에 관한 것이므로 이전 일본 정권에 대한 비판을 보여줍니다. 1946 년에서 1955 년 사이의 기간 동안 감독은 직접 또는 은유, 갈등 및 시민의 공통적 인 문제를 다루는 영화로 주목할만한 국제적 영향력을 얻었습니다.23이런 식으로 그는 또한 차 세계 대전 이후의 현대 일본을 다루는 음모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스바라시키 니치요비 (A Wonderful Sunday) (1947)는 좋은 평론과 긍정적 인 대중적 반응을 얻은 멜로 드라마입니다. 소위 인기있는 쇼민 게키 장르, 가족 환경에서 평범한 남자의 갈등을 변화시키면서, 비평가들은 일상적인 관심사와 함께 휴가를 공유하는 부부를 통해 이탈리아 네오 리얼리즘의 스타일에 대한 접근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 머무를 곳이나 부족한 돈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 미래와 결혼 계획을 반영합니다.
Kurosawa의 후속 프로젝트는보다 야심적이었고 영화 제작자로서의 스타일과 인정을 강화했습니다. 요이도레 텐시 (술취한 천사) (1948),24페티쉬 배우 중 한 명인 Toshirō Mifune이 연기 한 첫 번째 영화는 알콜 중독자 의사와 결핵에 걸린 야쿠자 그룹의 머리 사이에서 발생하는 어려운 관계를 보여줍니다.
시즈카나루 케토 (사일런트 듀얼) (1949)25약혼자와의 휴식을 유발하는 군인에 대한 수술을 수행하는 동안 우연히 매독에 걸린 군 의사에 관한 멜로 드라마입니다.
노라 이누 (미친 개) (1950),26스릴러의 전형적인 구조 뒤에 일본 전후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영화는 빈곤, 범죄 및 실업으로 황폐화 된 도쿄에서 권총을 빼앗긴 젊은 형사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는 Shubun (Scandal) (1950)과 함께이 단계를 마무리합니다.27타블로이드 언론에 대한 비판, 화가와 가수의 이야기를 통해 은밀한 관계를 유지한다고 부당하게 비난 받았다. 그때까지 구로사와에서 가장 '서양' 영화로 여겨졌던 이 영화는 일본과 쿠로사와가 미국과의 사랑-증오 관계와 근대화를 보여준다.
국제적인 인정 (1950–58)[편집]
그것은 경찰 장르 영화, 라쇼몬 (1950),28쿠로사와가 광범위한 국제적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진실의 본질과 정의의 의미를 조사하는 심리적 서스펜스 영화는 충격적인 이미지를 통해 한 남자의 살인과 아내의 강간, 아나렙시스의 독창적 인 사용, 기술적이고 공식적인 참신함, 소위 "라쇼몬 효과"의 창조에 대한 서로 다른 이야기를 제공하는 네 사람을 보여줍니다.29다른 상들 중에서도 그는 베니스 영화제 (1951)와 아카데미 상 (1952)에서 황금 사자를 수상했습니다.30라쇼몬과 함께 얻은 상업적이고 비판적인 성공의 결과로, 쿠로사와뿐만 아니라 야스지로 오즈나 미조구치 겐지와 같은 감독들의 영화가 1950년대 내내 미국과 서부 궤도의 나라들에서 현상이 되었다. 일부 학자들은 이 시대를 일본 영화의 두 번째 황금기라고 부른다.31
Fyodor Dostoyevsky가 쓴 동명 소설을 각색한 하쿠치 (The Idiot) (1951)는 열아홉 세기 러시아에서 현대 일본으로 설정을 바꾼 소설의 사건을 매우 충실하게 서술하는 영화입니다. 그것은 감독이 점차 전후 주제와의 연결에서 다른 주제와 설정으로 이동하는 전환 작업으로 간주됩니다. 4 시간 이상 걸리는 초기 지속 시간은 166 분으로 단축되었으며 사용하지 않은 영상은 손실되었습니다.
새로 획득한 국제적인 인정을 받은 쿠로사와는 다시 토호 스튜디오로 돌아와 그의 새로운 연극 이키루(To Live)(1952)를 위해 다음 11편의 영화를 제작할 예정이다.32말기 암 진단을 받은 공무원을 연기하는 다카시 시무라 주연의 이 영화는 공무원, 정책, 그리고 그들이 시간을 낭비하는 방법에 대한 비판적인 그림을 제공한다.33이 영화 덕분에 Kurosawa는 올해 최고의 영화로 Kinema Junpo 상을 두 번째로 수상했으며,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현대 무대에서 감독의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서 비평가들의 배려를 받았습니다.34
1952년 12월, 쿠로사와는 이키루의 시나리오 작가인 하시모토 시노부와 오구니 히데오를 만나 다음 프로젝트 시치닌 노 사무라이(The Seven Samurai, 1954)의 텍스트를 만들었다.35영화 역사상 가장 영향력있는 영화 중 하나로 여겨지는 사무라이에 전념 한 그의 첫 번째 영화 Jidaigeki이며,36그에게 큰 인기를 줄 장르.37도적 집단에 의해 자행된 강도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사무라이 그룹의 서비스를 고용하는 겸손한 마을의 주민들을 중심으로 한 간단한 이야기로, 영화는 서사시적인 대우, 이전 직업의 일부 참전 용사를 포함한 많은 배우들, 액션 장면에 대한 세심한 연구 및 205 분의 지속 시간을 제공합니다.38이 영화는 Bugs (1998), Star Wars, Twelve of the Gallows (1967), For a Fistful of Dollars (1964) 또는 The Magnificent Seven (1960)과 같은 수많은 후속 영화에 영향을 미쳤습니다.39
1954년 내내 미국은 태평양에서 여러 차례 핵실험을 실시하여 일본에서 방사능 낙진의 여러 에피소드를 일으켰고, 3월에는 참치 선박 다이고 후쿠료 마루와 그 선원들이 낚시를 하는 동안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는 에피소드를 일으켰다.40이 상황과 함께 이키모노 노 키로쿠 (살아있는 존재의 연대기) (1955),41그의 다음 영화는 핵 공격의 전망에 겁을 먹은 오래된 공장의 주인이 더 안전한 환경을 전제로하는 것, 즉 브라질의 농장으로 가족을 옮기기로 결정한 더 겸손한 프로젝트입니다. 그의 영화에서 정규 작곡가 인 후미오 하야사카 (Fumio Hayasaka)는 41 세의 나이에 결핵으로 사망하여 사운드 트랙을 완성했으며, 이는 하야사카의 학생이자 작곡가 인 마사루 사토 (Masaru Sato)가 쿠로사와의 다음 프로젝트에서 완성하도록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1955년 11월에 발매된 이키모노노 키로쿠는 초연 기간 동안 칸과 같은 축제에 참가했지만 차가운 상업적 환영을 받았다.42그러나 핵 재앙 동안 심리적 영향을 가장 정확하게 다루는 영화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43
쿠로사와의 다음 프로젝트는 기모노수 조 (피의 왕좌) (1957)였습니다.44야심 찬 적응,45센고쿠 시대를 배경으로,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비극 맥베스에서. 출연진, 특히 영화의 주연 배우 야마다 이스즈(Isuzu Yamada)는 쿠로사와(Kurosawa)로부터 마치 유럽 문학의 고전이 아닌 일본 연극을 각색한 것처럼 캐릭터에 접근하도록 지시받았다. 이것으로 해석 결과는 극장 No에 더 가깝습니다.46또한 초연 후 일본에서의 리셉션을 감독의 이전 프로젝트보다 덜 부정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이러한 차이에도 불구하고, 특성과 맥락에서, 그것은 셰익스피어가 쓴 연극의 가장 독특하고 유명한 영화 적응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47
같은 해에 Donzoko (The Underworld) (1957)가 출시되었습니다.48Maxim Gorky가 쓴 동명 연극 의이 기회에 또 다른 적응.49많은 수의 세트와 캐스팅을 가진 Komonosu jo와는 달리, 이번에는 하위 계급 사람들의 삶이 일어나는 전체 영화에서 두 세트 만 사용되었습니다. 다시 감독은 원래 러시아 제국 (1721-1917)에서 설정 된 원래의 서사를 마지막 일본 에도 시대 (1603-1868)로 변경했습니다.501957년 9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전임자가 입수한 것과 비슷한 미지근한 환영을 받았지만, 오늘날 일부 비평가들은 쿠로사와의 전체 경력 중 가장 가치가 낮은 영화 중 하나라고 부당하게 생각한다.51
쿠로사와의 경력의이 단계는 엄청난 성공을 거둔 재결합 인 영화로 끝납니다 : Kakushi toride no san akunin (숨겨진 요새) (1958).52감독의 이전 세 편의 영화인 이키모노 노 키로쿠(살아있는 존재의 연대기), 기모노수 조(피의 왕좌), 돈조코(지하 세계)는 인간 상태에 대한 진보적인 비관적이고 우울한 시각을 반영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일본 관객을 사로잡지 못했다. 그래서 쿠로사와가 지다이게키 어드벤처 영화를 제안하기로 결정한 것이다.53빛과 코미디의 터치와 함께 나중에 공상 과학 소설 영화 스타 워즈의 무용담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제작자 조지 루카스에 따르면.54그것은 감독의 경력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화였습니다.55그리고 다른 표창 중에서도 그는 1959 년 FIPRESCI 상과 베를린 축제의 실버 베어를 수상했습니다.56데이비드 에렌슈타인의 1987년 《The Criterion Collection》 리뷰에서 그는 이 영화를 "역대 최고의 액션 어드벤처 영화 중 하나"이자 "빠르게 진행되는 재치있고 시각적으로 멋진" 사무라이 영화라고 불렀다.57
자신의 회사 창설 (1959-65)[편집]
라쇼몬 (1950) 촬영 이후 쿠로사와의 프로젝트는 더욱 복잡해졌고 점차 더 큰 예산이 필요했다. 그때까지 감독의 영화에 상당한 자금을 지원했고 고용 계약을 맺은 도호 (Tōhō)는 감독에게 미래의 프로젝트 개발을 돕기 위해 자신의 영화 회사를 설립했다고 제안했다 : 공동 프로듀서 인 Kurosawa는 제작 회사의 재정적 기여도를 줄이는 것 외에도 더 큰 창조적 자유를 가질 것입니다. 이사는 제안에 동의했으며 1959 년 4 월 Kurosawa Production Company는 Tōhō를 주요 주주로 설립했습니다.58
쿠로사와가 공동 프로듀서였을 때 빛을 본 첫 번째 프로젝트는 일본 엘리트들이 사업과 정치를 정면으로 비판하는 영화였다: 와라이 야쓰 호도 요쿠 네무루(악당들은 평화롭게 잠을 잔다)(1960).59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비극 햄릿에서 영감을 얻은 이 영화는 아버지의 죽음을 초래한 사람들의 사기성 거래를 폭로하려는 의도로 위계적이고 부패한 회사에 침투한 한 청년이 처형한 복수 계획을 보여준다.60생산 과정에서 미국과 일본 간의 새로운 안보 조약에 대한 수많은 사회적 항의가 있었는데, 인구의 상당 부분이 정치인과 기업 기업에 많은 권한을 부여했기 때문에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했습니다.611960년 9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비판적인 찬사와 겸손한 상업적 성공을 거뒀다.62
요짐보 (용병) (1961),63쿠로사와 회사가 제작한 작품 중 두 번째는 베니스 영화제의 볼피 컵에서 우승한 도시로 미후네(Toshirō Mifune)가 연기한 사무라이, 산주로(Sanjurō)의 이야기를 담은 열아홉 세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64직장을 잃은 사람. 그것은 두 무장 단체가 권력을 장악하기 위해 싸우는 겸손한 마을에 착륙하며, 교활한 사무라이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상황입니다. 감독의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지는 이 작품은 폭력의 그래픽 표현과 비판적으로나 매표소에서 좋은 환영을 받는 것으로 유명합니다.65그는 또한 Kurosawa와 Tōhō의 소송 후 표절로 유죄 판결을받은 영화 영화 (1964)의 감독 인 Sergio Leone 감독과의 갈등으로 유명합니다.66
요짐보 쿠로사와의 좋은 상업적이고 비판적인 환영 이후 도호로부터 주인공이 포함 된 속편을 만들라는 다른 압력을 받았다. 감독의 해결책은 요짐보가 사무라이를 포함하도록 수정하기 전에 작성된 스크립트를 다시 작성하는 것이 었습니다.67츠바키 산주로 (산주로) (1962)68그것은 감독이 작가 Shūgorō Yamamoto의 다른 작품을 영화에 적응시킨 세 편의 영화 시리즈 중 첫 번째였습니다 : 츠바키 산주로는 Akahige (Barbarossa) (1965)와 Dodes'ka-den (1970)이 뒤를 잇습니다. 지다이게키 장르 영화, 《평화로운 날들》 이야기의 각색,69젊은 사무라이 그룹이 씨족의 부패한 지도자들과 대면해야합니다. 그들의 순진함과 무력감 때문에 그들은 공격자로부터 목숨을 구하고 고귀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도울 수있는 씁쓸하고 실용적인 성격으로 방황하는 로닌의 동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가벼운 스타일과 유머의 수많은 노트로, 츠바키 산주로는 요짐보보다 더 나은 상업적 결과와 비평가들 사이에서 긍정적 인 반응을 얻었습니다.70
감독의 다음 프로젝트는 Tengoku to jigoku (증오의 지옥) (1963)였습니다.71느슨하게 에드 맥베인의 소설 왕의 납치를 기반으로합니다.72드라마틱하고 경찰 영화 음모는 그의 석방을 위해 3 천만 엔을 요구하는 아들의 납치에 대한 통보를받는 전화를받는 강력한 임원을 보여줍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납치범이 실수로 아들 대신 운전자의 아들을 납치 한 것으로 밝혀지므로 주인공은 자신의 재산을 사용하여 회사의 통제권을 얻거나 소년을 구할 것인지 결정하는 교차로에 있습니다.73구로사와에 대한 일본의 세 번째이자 연속 박스 오피스 기록이었으며 올해 가장 높은 매출로 상승했습니다. 그의 필모그래피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여겨지는741963년 베니스 영화제 참가75골든 글로브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 후보에 올랐습니다.76
아카히게 (바르바로사) (1965),77그의 다음 영화는 Shūgorō Yamamoto Akahige shinryotan (赤ひげ診療譚)의 단편 소설 모음집을 기반으로하며 하위 플롯은 Fyodor Dostoyevsky가 쓴 소설 Humiliated and Offended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78열아홉 세기 중반을 배경으로 한 줄거리는 젊은 의사 노보루 야스모토(가야마 유조)를 보여주는데, 그는 훈련을 마치기 위해 엄격하고 매우 특징적인 의사인 쿄조 니이데(토시로 미후네)가 운영하는 시골 클리닉에 배정된다. 클리닉에서 일어나는 경험을 통해 젊은이는 자신의 직업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 환자의 삶이 부나 사회적 지위보다 더 중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하게됩니다. 두 명의 주요 배우, 당시 매우 인기있는 스타 인 Kaya와 Kurosawa의 영화에서 그가 연기 한 16 가지 역할 중 마지막 역할을 맡은 Mifune,79그들은 대중에게 악명 높게 알려져있었습니다. 감독의 전체 경력 중 가장 긴 일년의 제작 및 촬영 과정을 통해 일본에서 올해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영화였습니다. 쿠로사와가 베니스 영화제(1965)에서 골든 글로브 어워드(1966)와 OCIC 및 산 조르지오 어워드에서 최우수 외국어 영화 후보에 오른 키네마 점프포 어워드(Kinema Jumpō Award)와 베니스 영화제(1965)에서 볼피 컵 최우수 배우 미후네(Mifune the Volpi Cup for Best Actor)를 수상한 것은 세 번째이자 마지막 때였다.80
아카히게가 감독의 경력에서 한 무대를 끝내면서 영화 평론가 도널드 리치와의 대화에서 그는 자신이 무대를 닫고 있다고 느꼈고 미래에는 그의 영화와 제작 방법이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1950 년대 후반, 대중 엔터테인먼트의 가장 좋아하는 방법으로 텔레비전이 등장함에 따라 영화 제작 회사는 점차 위험을 줄였으며 특히 Kurosawa가 고용 한 값 비싼 작업 및 생산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쿠로사와는 그의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 조달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일곱 편의 영화를 더 만들 것입니다. 열여섯 편의 영화를 거쳐 배우 토시로 미후네와 쿠로사와 아키라의 공동 작업을 완성하고, 총격 사건에서 완벽을 추구하는 감독의 잘 알려진 요구는 배우가 감독의 행동을 비판한 일화에 반영되었다.81그러나 쿠로사와는 미후네를 평생 함께 일한 가장 위대한 배우로 여겼고, 감독의 아들 쿠로사와 히사오는 그들의 소외감이 그들 사이의 분쟁 때문이 아니라고 거듭 말했다.82
마지막 단계 (1966–98)[편집]
할리우드로의 진출 실패 (1966-68)[편집]
1966년, 쿠로사와와 도호 스튜디오의 독점 계약이 종료되었다. 56세였던 이 감독은 현지 영화산업이 몰두하고 있는 어려움을 감안해 처음으로 작업 방법론을 바꾸는 방안을 고민했다. 해외에서 경력을 쌓기 위해 여러 가지 제안을받은 후, 그는 마침내 Runaway Train이라는 제목의 Embassy Pictures와 함께 액션 스릴러를 채택하기 위해 하나를 수락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컬러 필름은 영어 대본이 원래 예정된 1966 년 가을까지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촬영되지 않았습니다. 눈이 필요했던 촬영은 1967년 가을로 연기되었고 1968년에 취소되었다. 영화 제작자 Andrei Konchalovsky가 프로젝트를 만든 1985 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Runaway Train,83Kurosawa가 수행 한 작업과 거의 연결되지 않은 새로운 스크립트가 있습니다.84
할리우드에서 그의 가장 야심 찬 프로젝트는 전쟁 영화 토라의 공동 방향이었습니다! 토라! 토라! (1970)8520 세기 폭스와 쿠로사와 생산 회사가 공동 제작했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관점에서 진주만에 대한 일본의 공격을 배경으로 쿠로사와는 일본의 비전과 데이비드 린 더 아메리칸 촬영을 담당하게 된다. 류조 키쿠시마 (Ryuzo Kikushima)와 오구니 히데오 (Hideo Owuni)와 함께 대본을 작업한 지 몇 달 만에 프로젝트가 복잡해지기 시작했습니다 : 리처드 플레이셔 (Richard Fleischer)에 의해 미국 감독이 변경되었고, 예산이 줄어들었고 계획된 스크립트가 4 시간 이상 개발되었을 때 일본 세그먼트에 할당 된 스크린 시간은 90 분으로 제한되었습니다. 1968년 5월, 대본과 최종 촬영 계획은 Darryl F. Zanuck의 직접 참여로 승인되었고 같은 해 12월에 촬영이 시작되었다.86쿠로사와는 영화 감독으로서 삼 주를 간신히 보냈다. 팀은 이전 작품에서 평범하지 않았고 까다로운 작업 방식에 익숙하지 않았으며 감독은 대형 스튜디오의 사용에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세트장에서 몇 가지 상충되는 에피소드가 있은 후, 제작자는 감독이 질병으로 고통 받았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교토 대학 병원에서 건강 검진 후, 결론은 감독이 신경 쇠약으로 고통 받았다는 것이 었습니다. 결국 프로듀서들은 피로로 인해 쿠로사와의 은퇴를 발표했고, 그는 후카사쿠 킨지와 도시오 마수다 두 명의 감독에 의해 일본 이야기 제작을 위해 교체되었다.87그의 이름은 대본의 절반이 감독과 그의 공동 작업자와 일치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크레딧에서 제거되었으며, 감독은 다시 그와 함께 일하지 않고 류조 키쿠시마 (Ryuzo Kikushima)와 관계를 끊었습니다. 사실, 촬영의 어려움으로 인해 자신의 제작 회사 내에서 부패한 관행이 출현했으며 영화 산업에서는 감독이 새로운 영화를 만들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의심이 제기되기 시작했습니다.88
어려운 십 년 (1969-77)[편집]
토라 세트에서 일어난 일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상충되는 감독으로서의 명성을 알고 있습니다! 토라! Tora, Kurosawa는 그의 감독 경력의 생존 가능성을 입증하기위한 프로젝트에 신속하게 착수했습니다. 1969년 7월 키노시타 게이스케, 고바야시 마사키, 콘 이치카와 감독과 함께 욘키 노 카이라는 새로운 영화 회사를 설립했다.89초기 프로젝트는 각 감독이 나중에 영화를 만드는 것이었지만 다른 세 감독의 진정한 의지는 쿠로사와가 영화 사업으로 돌아갈 영화를 완성하도록 촉진하는 것이 었습니다.90
그들이 작업한 첫 번째 프로젝트는 도라-하이타(Dora-heita)라는 제목의 영화였는데, 이 영화는 새로운 회사의 가능성을 위해 너무 높은 예산으로 인해 결국 폐기되었다. 따라서 마침내 빛을 본 두 번째 프로젝트는 영화 Dodes'ka-den (1970)이었습니다.91야마모토 쇼고로 (Shūgorō Yamamoto)의 계절없는 소설 도시 적응,92감독이 색칠한 첫 번째 영화인 이 줄거리는 도쿄 교외에 사는 가난한 사람들의 무리에 초점을 맞춘다. 아홉 주간의 촬영 일정으로 쿠로사와는 신속하고 효율적이며 적은 예산으로 영화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1970년 10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비평가들의 미지근한 환영을 받았고, 일본 시청자들의 무관심에 부딪혔다. 베니스 영화제 (1971)에서 시그니스 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 영화 후보 (1972)를 수상하면서 해외에서 더 잘 받아 들여졌지만93그것은 더 실험적인 스타일의 영화로 간주되지만 감독의 최고의 작품과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94누적 된 손실로 인해 생산 회사 인 Yonki No Kai는 모든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해산해야했습니다. 자금을 찾을 수 없었고 건강 문제에 시달리던 쿠로사와는 1971년 12월 22일 목과 손목을 자르면서 자살 시도를 했다. 그 후, 감독은 건강을 회복하여 가족 생활에서 피난처를 얻었으며 새로운 영화를 감독하기 위해 돌아올 지 알 수 없다는 불확실성으로 인해 건강을 회복했습니다.1
1973년 모스필름 스튜디오는 쿠로사와에게 프로젝트 작업을 제안했다.95러시아 탐험가 블라디미르 아르세니예프의 자서전 각색은 Dersu Uzalah라는 제목이다.961973년 12월, 63세의 이 감독은 18개월 동안 소련으로 이주했다. Dersu Uzala (The Hunter)의 촬영 (1975)971974년 5월 시베리아에서 시작되어 매우 어렵고 까다로운 기상 조건에서 시작되어 1975년 4월까지 지속되었다. 1975년 8월 2일 일본에서 개봉한 이 영화는 박스오피스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고, 일본 전문 비평가들 사이에서는 거의 영향을 받지 못했고, 해외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98이탈리아 영화 아카데미의 도나텔로의 데이비드 (1977), 모스크바 영화제 (1975)에서 최우수 영화상, 최고의 외국 영화를위한 오스카 (1976)와 같은 상을 수상했습니다.99
그는 텔레비전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라는 제안을 받았지만 Kurosawa는 매체에 대한 무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이것은 그가 산발적으로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와 함께 일부 TV 광고에 카메오에 참여하는 것을 막지 못했습니다.100새로운 영화를 만들 수 있을지 알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감독은 다시 촬영할 수 없을 경우를 대비해 프로젝트를 시각적으로 캡처할 의도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대본을 작성하고, 상세한 스토리보드를 제작했습니다.
두 서사시 (1978-86)[편집]
1977 년 미국 감독 조지 루카스, 에피소드 IV - 새로운 희망 (에피소드 IV - 새로운 희망)의 초연과 함께,101성공적인 스타워즈 영화 사가를 시작했는데, 그 중 하나는 쿠로사와의 영화 카쿠시 토라이드 노 산 아쿠닌 (숨겨진 요새)입니다. 루카스는 다른 많은 젊은 현대 할리우드 감독들과 마찬가지로 일본 감독의 작품에 대한 존경과 존경을 표했습니다.102쿠로사와의 프로젝트 실행을 방해하는 재정적 어려움을 알게 된 후, 두 영화 제작자는 1978년 7월 샌프란시스코에서 만나 경제적으로 실행 가능한 프로젝트인 카게무샤(Kagemusha, 전사의 그림자)(1980)를 다루었다.103이 영화는 적을 속이고 새로 아세팔로우스 피에프돔을 공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죽어가는 봉건 영주를 가장하기 위해 고용 된 하층 계급 범죄자에 관한 서사시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는 군벌 다케다 신겐을 기반으로하며 역사적인 나가시노 전투 (1575)로 끝납니다. 조지 루카스와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가 공동 제작했으며 20세기 폭스가 자금을 지원했는데, 이 스튜디오는 십 년 전 토라 촬영 중 쿠로사와를 배제한 스튜디오였다! 토라! 토라!.
카게무샤에서의 촬영은 1979년 6월부터 1980년 3월까지 지속되었고 좌절에 휩싸였다. 이 배우는 처음에 주인공 인 신타로 카츠 (Shintarō Katsu)를 연기 할 계획이었습니다 - 칼과 싸우는 맹목적인 안마사 인 Zatōichi의 제작자 - 쿠로사와의 소원에 반하여 배우의 주장에 따라 자신의 공연을 비디오 테이프로 찍은 후 해고되었습니다. 그는 감독이 영화에서 두 번 연속 역할 중 첫 번째 역할에서 타츠야 나카다이로 대체되었습니다. 1980년 4월 도쿄에서 초연되어 일본과 국제 초연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비평적 인 수준에서 이탈리아 아카데미의 Donatello의 David 또는 프랑스 아카데미의 César Awards, 칸 영화제 (1980)의 Palme d' Or, 골든 글로브, BAFTA 및 오스카 어워드에 대한 후보 지명과 같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Kagemusha의 국제적인 성공은 Kurosawa가 두 번째 서사시 프로젝트 인 Ran (1985)을 제안 할 수있게 해주었습니다.104비슷한 스타일의.105그의 주요 작품 중 하나로 간주106그것은 다이묘 모리 모토나리의 전설과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비극 리어 왕에 부분적으로 기초한 지다이게키입니다.107줄거리는 센고쿠 시대의 군벌 히데토라 이치몬지(나카다이 타츠야)가 세 자녀를 위해 사임하기로 결정한 것을 보여준다. 이 결정을 수행한 후에 그의 왕국은 권력을 얻기 위해 경쟁자들을 암살하려는 그의 후손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권력 투쟁으로 인해 붕괴된다. 10 년 동안 사전 제작 과정이 개발되면서 촬영은 1 년 이상 지속되었으며 Luis Buñuel의 마지막 영화 제작자 인 Serge Silberman의 지원을 받아 12 백만 달러의 예산을 완료해야했습니다.108일본에서는 박스 오피스에서 적당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국제 시장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중요한 수준에서, 그것은 산 세바스티안 축제, 이탈리아 아카데미의 데이비드 드 도나 텔로 상, BAFTA 또는 오스카 상을 포함하여 30 개의 상을 수상했지만 최우수 외국 영화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109
후기 작품 (1987-98)[편집]
그의 다음 프로젝트인 Yume (Dreams or The Dreams of Akira Kurosawa) (1990),110쿠로사와는 이전 영화와는 매우 다른 주제를 선택했다. 이전에는 Yoidore tenshi (The Drunken Angel) (1948) 또는 Kagemusha (The Shadow of the Warrior) (1980)에서와 같이 백일몽을 보여주는 간단한 시퀀스가 있지만이 영화는 다른 공동 작업자의 참여없이 대본을 쓴 감독의 진정한 꿈만을 기반으로합니다.111여덟 부분으로 나뉘어 주요 주제는 어린 시절, 영성, 예술, 죽음, 보편적 인 재난 및 문자 그대로의 은유적 측면을 보여주는 세계와 관련된 인간의 실수입니다.112그의 이전 작품과 관련하여 예산이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 영화 스튜디오는 임명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Kurosawa는 Warner Bros.와 중재 한 Steven Spielberg에게 국제 배급권을 획득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영화의 감독이자 공동 제작자의 아들 인 쿠로사와 히사오 (Hisao Kurosawa)는 필요한 예산을 완성하기 위해 더 나은 위치에서 협상했습니다. 촬영은 1990년 5월 칸 영화제에서 완성되고 초연되기까지 여덟 달이 넘었다. 그러나 그 영향은 일본과 국제 모두에서 상당히 제한적이었습니다.
1990년 3월 27일, 81세의 아키라 쿠로사와(Akira Kurosawa)는 그의 전체 경력으로 명예 아카데미 상을 받았다.113스티븐 스필버그 (Steven Spielberg)와 조지 루카스 (George Lucas) 감독이 전했다.114
그의 다음 영화 하치 가쓰 노 쿄시쿄쿠 (8월의 랩소디) (1991)115그것은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대한 원자 폭탄 투하의 영향을 노인 히바쿠샤와 그녀의 가족의 눈을 통해 다루는 반전 탄원으로 간주됩니다.116도데스카덴(Dodes'ka-den, 1970) 이후 전혀 일어나지 않은 일로 일본에서 제작된 이 작품은 외국 배우 리처드 기어가 감독의 영화에 참여한 처음이자 유일한 작품이다. 무라타 기요코가 쓴 단편소설의 각색117촬영은 1991년 초에 이루어졌으며 1991년 5월 25일에 초연되었다.118비판적 수용은 부정적이었고, 특히 음모가 반미 적 견해를 제공하는 것으로 간주 된 미국에서는 감독이 거부 한 비난이있었습니다.119그러나이 영화는 일본 영화 아카데미에서 네 개의 상을 수상했거나 잡지 Cahiers du Cinéma에서 올해의 최고의 영화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마침내 1993 년 Kurosawa는 감독으로 그의 마지막 영화 인 코미디 드라마를 발표했습니다 : Madadayo (아직은 아닙니다).1201993년 칸 영화제에서 초연121는 일본 독일어의 작가이자 교사 인 Hyakken Uchida의 자서전 에세이를 기반으로하며, 수년 동안 노년기까지 그를 돌보는 이전 학생들과 죽음에 대비하지 않으려는 욕망과 함께 발생하는 관계를 보여줍니다. 촬영은 1992년 2월부터 9월 사이에 진행되었으며, 1993년 4월에 개봉하여 전문 비평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122
감독은 사후에 각색된 두 개의 각본을 썼다: Ame agaru (1993년에 작곡되어 1999년에 발매됨).123Umi wa miteita (1995 년에 쓰여지고 2002 년에 발표됨).1241995년 마무리 작업을 하던 중 쿠로사와는 척추 사고로 사망할 때까지 휠체어를 사용해야 했고 다시 감독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 사고 이후, 쿠로사와의 건강은 악화되기 시작했고, 그는 음악을 듣거나 텔레비전을 보며 침대에 누워 있어야했습니다. 1998년 9월 6일, 구로사와 아키라는 세타가야(도쿄)에서 8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때까지 감독의 가족은 하야시 히로코와 결혼한 아들 쿠로사와 히사오, 딸 쿠로사와 가즈코, 가토 하라유키와 결혼, 그리고 여러 손주들로 구성되었다. 그의 손자 중 한 명인 배우 카카유키 카토는 쿠로사와 카즈코의 아들로사와가 쓴 두 편의 영화에서 조연 배우로 그의 죽음 이후에 촬영되었다.
스타일과 테마[편집]
영화 기법[편집]
쿠로사와는 1950년대에 개발한 자신만의 영화적 기법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는 그의 영화에 독특한 외관을 부여한다. 그는 망원 렌즈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프레임을 평평하게하는 방식과 배우들로부터 카메라를 멀리 떨어 뜨리면 더 나은 공연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 기 때문입니다. 그는 또한 동시에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각도에서 동일한 샷을 촬영할 수있었습니다. 쿠로사와 스타일의 또 다른 특징은 라쇼몬의 오프닝 장면에서의 폭우와 시치닌 노 사무라이 (일곱 사무라이)의 마지막 전투, 노라 이누 (미친 개)의 강렬한 열, 요짐보의 얼음 바람 (용병), 이키루의 비와 눈과 같은 기상 요소를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었습니다. (살아있는) 또는 기모노 수 조 (피의 왕좌)의 안개.
"대본으로 바꾸고 싶다는 독창적 인 아이디어를 생각할 때, 나는 종이와 연필로 호텔에 갇혀 있습니다. 그 시점에서, 나는 음모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어떻게 끝날 지 거의 알고 있습니다. 어떤 장면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자연스럽게 나오는 아이디어의 흐름과 함께 간다"고 말했다.구로사와 아키라 (1991) [2]
Tenno (문자 그대로 "황제")로 알려진 그는 감독으로서의 스타일로 원하는 시각 효과를 얻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인 완벽 주의자였습니다. 라쇼몬에서 그는 폭우의 효과를 얻기 위해 검은 잉크로 물을 염색했고, 그 지역의 전체 물 공급을 사용하여 폭풍을 일으켰습니다. 기모노수 조 (피의 왕좌)에서 Toshirō Mifune이 화살에 맞은 마지막 장면에서 Kurosawa는 가까운 거리의 전문 궁수들이 쏜 실제 화살을 사용했는데, 이는 배우의 몸에서 몇 인치 떨어진 곳에 못 박혔습니다. 란 (카오스)에서 그는 후지산의 경사면에 지어진 성 전체를 영화의 클라이막스 장면에서 땅에 태우기 위해서만 지었다. 쿠로사와의 완벽주의에 관한 다른 유사한 이야기들은 그가 더 나은 시각 효과를 얻기 위해 시냇물의 흐름의 방향을 뒤집으라고 명령했거나, 지붕의 존재가 기차에서 촬영 된 짧은 시퀀스를 망쳐 놓은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나중에 교체하기 위해) 집의 지붕을 제거했다고 말합니다.
그의 완벽주의는 의상의 그의 선택에서도 나타났습니다 : 배우에게 갓 만든 양복을주는 것이 캐릭터의 진정성을 떨어 뜨리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는 촬영 몇 주 전에 배우들에게 의상을 배포하고 옷과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매일 착용하도록 강요했습니다. 대부분의 출연진이 가난한 농부로 구성된 Shichinin no samurai (The Seven Samurai)와 같은 경우에는 배우들이 촬영 전에 옷을 입고 찢어야한다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쿠로사와는 또한 "완성된" 음악이 영화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장면과 함께 음악을 선택할 때, 나는 하나의 악기 (예 : 트럼펫 만)를 찾곤했습니다. 그의 영화의 끝이 다가올 때만 더 많은 "완성된"음악이 들립니다.
"나는 무성 영화를 좋아하고 항상 좋아했습니다. 그들은 종종 소리보다 훨씬 아름답습니다. 어쨌든 나는 그 아름다움의 일부를 복원하고 싶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이렇게 생각한 것을 기억한다 : 현대 회화의 기술 중 하나는 단순화이다. 그러므로 이 영화를 단순화해야 한다"고 말했다.구로사와 아키라 (1991) [3]
영향[편집]
쿠로사와 영화의 주목할만한 측면은 그의 예술적 영향의 폭입니다. 그의 영화 중 일부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희곡을 각색한 것입니다 : 란은 리어 왕과 맥베스의 기모노 조 (피의 왕좌)를 기반으로하며, 와루이 야츠 호도 요쿠 네무루 (Scoundrels sleep)는 햄릿과 어떤 유사점을 제공합니다.
"저는 일본인이고, 일본인이라고 생각하고, 이런 분위기 속에서 영화를 만든다. 나는 외국인의 영향을받은 적이 없다. Macbeth를 읽었을 때, 나는 그것이 매우 흥미 롭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은 내가 많은 것에 대해 생각하게했다. 내전의 일본과 셰익스피어의 시대는 매우 유사합니다. 캐릭터도. 셰익스피어를 취하여 일본의 상황에 적응시키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니오"는 세계에서 독특한 표현의 한 형태입니다. 그것은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내가 이 표현을 취하지 않았다면, 캐릭터들은 같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을 것이다. 나는 '아니오'를 좋아하고 항상 그것을 보았으므로 그것이 나에게 영감을 불어 넣는 것이 정상입니다. "구로사와 아키라 (1991) [4]
쿠로사와(Kurosawa)는 하쿠치(Hakuchi, The Idiot)(1952)에서처럼 일본의 배경과 맥락에 적응하는 러시아 문학 작품의 각색을 감독했으며, Fyodor Dostoyevsky의 The Idiot, or Donzoko (The Underworld)(1957)는 맥심 고리키(Maxim Gorky)의 동명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이키루 (Living) (1952)는 레오 톨스토이의 단편 소설 이반 일리히의 죽음과 어느 정도 같은 문제를 다룬다. Akahige (Barbarossa) (1965)에 존재하는 일부 줄거리는 Fyodor Dostoyevsky의 굴욕과 불쾌감이라는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야마모토 슈구로(Shuguro Yamamoto)는 항상 그의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지는 것을 반대했다. 그는 내가 성공할 때까지 끈질긴 완고함을 고집했기 때문에 Barbarossa에 대한 예외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영화를 다 본 후에 그는 나를 쳐다보며 "글쎄, 내 소설보다 더 흥미롭다"고 말했다.구로사와 아키라 (1991) [5]
Tengoku to jigoku (증오의 지옥)는 미국 범죄 작가 에드 맥베인 (Ed McBain)의 작품 King's Ransom에서 아이디어를 얻습니다. Yojimbo (용병)는 Dashiell Hammett의 Red Harvest와 유사합니다. Nora inu (The Mad Dog)는 벨기에 조르주 시메논의 탐정 소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Shichinin no samurai (The Seven Samurai)의 세균은 Aeschylus의 고전 그리스 비극 The Seven vs. Thebes에서 발견됩니다.
"사실, 책을 바탕으로 영화를 볼 때 일부 저자는 '내 소설의 그 부분이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실제로 감독이 추가 한 것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이 스크린에서 명확하게 표현 된 것을 볼 수 있듯이, 감독의 순수한 직감으로, 그들이 쓰고 싶었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던 것을 이해한다. "구로사와 아키라 (1991) [6]
미국 감독 존 포드 (John Ford)도 그의 작품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일부 일본 비평가들은 쿠로사와가 "너무 서구적"이라고 비난했지만 그는 또한 그의 나라의 문화, 특히 가부키와 노 극장과 일본 영화의 지다이게키 장르에 깊은 영향을 받았다.
다른 아티스트에 대한 영향[편집]
아키라 쿠로사와의 영화는 세계 영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여전히 많은 감독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1Ingmar Bergman, Federico Fellini, Roman Polanski, Bernardo Bertolucci, Andrei Tarkovsky, Martin Scorsese 및 Quentin Tarantino와 같은 영화 제작자는 공개적으로 일본 감독에 대한 존경과 존경심을 표명했습니다.125어떤 경우에는 그들은 또한 그의 영화의 프로듀서로 봉사했다 :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와 조지 루카스는 카게무샤 (1980)의 총괄 프로듀서였다.3스티븐 스필버그와 조지 루카스는 유메 (꿈) (1990)를 제작했다.126
라쇼몬 (1950),127오스카상 최우수 외국 영화상, 골든 라이온 상, 영화 역사상 최초의 "사법 영화"로 간주,128마틴 리트 (Martin Ritt)는 그의 영화 분노 (1964)에서 다시 방문했다.129그의 영향력은 Reservoir Dogs (1992)와 같은 영화에서 두드러집니다.130쿠엔틴 타란티노, 《평범한 용의자들》 (1995)131브라이언 싱어, 롤라 렌트 (1998)132톰 타이커 또는 잉 시옹 (2002)133장 이모우. 콜리우드 영화 (타밀어에서 촬영) 안다 나알 (1954)134《비루마안디》 (2004)135그들은 또한 비슷한 내러티브 자원을 사용합니다. 일본 영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 외에도, 라쇼몬 효과로 알려진 단편적이고 일관성이없는 일종의 서사에 그 이름을 붙였습니다.136체계 심리학에서 Rashōmon은 친척이나 그룹의 사람들 사이의 다양한 버전의 대결에 기반한 치료 기술이므로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 상태와 해석을 알 수 있습니다.137
"나는 분명히하고 싶다 : 처녀의 봄은 쿠로사와의 형편없는 모방이다."잉마르 버그만 [8]
시치닌 노 사무라이 (일곱 사무라이) (1954),138영화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영화 중 하나이자 일본 영화 촬영으로 제작 된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 묘사 된이 영화는 다른 작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본적인 서사 구조를 유지하는 가장 두드러진 것 중 일부는 The Magnificent Seven (1960)을 포함합니다.139감독 존 스튜지스, 사트 힌두스타니 (1969)140Amitabh Bachchan이 데뷔 한 Khwaja Ahmad Abbas, War Gods 해변 (1973)141지미 왕 쑤, 별을 넘어 전투 (1980))142지미 T. 무라카미와 로저 코먼 또는 월드 사라진 와일드 (1987)143리 카친. 다른 영화들은 The Three Friends (1970)를 포함한 원작에 더 느슨하게 기반을두고 있습니다.144Gilberto Gazcón or A Bug's Life (1998)145존 라세터와 앤드류 스탠튼. 야만인 코난의 한 장면 (1982),146이야기의 내레이터가 죽은 전사들의 갑옷을 운반하고 영화의 마지막 전투를 위해 코난에게 제공하는 존 밀리우스 (John Milius)가 감독 한 것은 농민들이 죽은 사무라이의 갑옷을 구출하여 그들에게 매달려있는 새로운 위협에 직면 할 수있는 쿠로사와 고전의 고전에서 영감을 얻은 것 같습니다.
"나는 영화를 찍기 전에 일곱 사무라이를 본다."
요짐보 (1961),147그것의 부분으로, 그것은 영화 Per un pugno di dollari (1964)의 기초입니다.148세르지오 리온 (Sergio Leone)은 스파게티 서양 장르가 시작되었습니다. 제작자가 이야기에 대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았기 때문에 요짐보 (구로사와와 류조 키쿠시마)의 작가들)3그들은 저작권 침해로 소송을 제기하여 소송에서 승리하고 일본, 한국 및 대만에서 이익 및 배포권의 15 %를 획득했습니다.149라스트 맨 스탠딩 (Last Man Standing, 1996)과 같은 후기 영화5월터 힐 감독, 도시 드라마 프레시 (1994)6Boaz Yakin or Django Unchained (2012)7쿠엔틴 타란티노는 쿠로사와의 원작과의 연결을 유지한다.
"쿠로사와(Kurosawa)는 A Fistful of Dollars를 보았고 The Magnificent Seven도 마찬가지였다. 그러나 For a Fistful of Dollars의 경우 그들은 위반을 저질렀습니다. 그런 다음 쿠로사와의 스튜디오인 토호는 리온을 고소했고 쿠로사와가 그에게 편지를 보냈다. 리온은 그것을 받아 매우 기뻤지 만 편지는 말했다 : "나는 당신의 영화를 보았다. 아주 좋은 영화입니다. 불행히도, 그것은 내 영화입니다. "스티븐 프린스 [10]
카쿠시 토라이드 노 산 아쿠닌 (숨겨진 요새) (1958),150실버 베어 상과 The Criterion Collection에서 "역사상 최고의 액션 및 어드벤처 영화 중 하나, 빠르게 진행되고, 재치있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151조지 루카스의 스타워즈 사가에 대한 인정 된 영향입니다. 특히 영화 에피소드 IV - 새로운 희망 (1977)152에피소드 VI - 제다이의 귀환 (1983)153그리고 C3PO와 R2D2의 문자에서. 루카스는 또한 그의 시리즈에서 쿠로사와의 과도기적 영화 기법을 사용했다.102
"숨겨진 요새는 스타 워즈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각본을 쓰기 시작했을 때 나는 그 영화를 염두에두고 있었다. 나는 그녀에 대해 가장 놀랐던 것이 가장 겸손한 캐릭터가 그 이야기를 들려 주었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 쿠로사와의 진정한 천재성을 인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의 영화 몇 편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독특한 비주얼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필모그래피[편집]
년타이틀1943 | 스가타 산시로 (위대한 유도의 전설)) |
1944 | 이치반 우츠쿠시쿠 (가장 아름다운) |
1945 | 조쿠 수가타 산시로 (위대한 유도의 새로운 전설)) |
1945 | 토라 노 오 후무 오토코타치 (호랑이의 꼬리를 걷는 남자)) |
1946 | 아수오 쓰쿠루 히토비토 (미래를 건설하는 사람들) |
1946 | 와가 세이슌 니 쿠이나시 (나는 젊음을 그리워하지 않는다.) |
1947 | 스바라시키 니치요비 (멋진 일요일)) |
1948 | 요이도레 텐시 (술취한 천사)) |
1949 | 시즈카나루 케토 (사일런트 결투) |
1949 | 노라 이누 (미친 개)) |
1950 | 수분(스캔들)) |
1950 | 라쇼몬 |
1951 | 하쿠치 (바보)) |
1952 | 이키루 (리빙)) |
1954 | 시치닌 노 사무라이 (일곱 사무라이)) |
1955 | 이키모노 노 키로쿠 (살아있는 존재의 연대기) |
1957 | 기모노수 조 (피의 왕좌)) |
1957 | 돈조코 (언더월드)) |
1958 | 카쿠시 토라이드 노 산 아쿠닌 (숨겨진 요새)) |
1960 | 와라이 야쓰 호도 요쿠 네무루 (악당들은 평화롭게 잔다)) |
1961 | 요짐보 (용병)) |
1962 | 츠바키 산주로 (산주로) |
1963 | 텐고쿠 - 지고쿠 (증오의 지옥)) |
1965 | 아카히게 (바르바로사) |
1970 | 도데스카덴 |
1975 | 데르수 우잘라 (헌터)) |
1980 | 카게무샤 (전사의 그림자)) |
1985 | 란 (카오스)) |
1990 | 유메 (꿈)) |
1991 | 하치 가쓰 노 쿄시쿄쿠 (8월 랩소디)) |
1993 | 마다요 (아직 아님)) |
수상[편집]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Kurosawa는 다른 대회에서 총 67 개의 상과 27 개의 후보 지명을 받았습니다.154
아카데미 시상식년범주영화결과1952155 | 최고의 외국어 영화를위한 오스카 | 라쇼몬 | 승리자 |
1972156 | 최우수 외국어 영화 | 도데수카덴 | 지명 |
1976157 | 최고의 외국어 영화를위한 오스카 | 데르수 우잘라 | 승리자 |
1981158 | 최우수 외국어 영화 | 카게무샤 | 지명 |
1985 | 오스카 최우수 감독상 | 실행 | 후보자 |
1990 | 명예 오스카 | 승리자 |
1981 | 최우수 감독상 | 카게무샤 | 승리자 |
1981 | 최우수 영화상 | 카게무샤 | 후보자 |
1987 | 최우수 영화상 | 실행 | 승리자 |
1987 | 최우수 각본상 수상 | 실행 | 후보자 |
1991 | 최우수 감독상 | 유메 | 후보자 |
1992 | 최우수 감독상 | 하치 가쓰 노 쿄시쿄쿠 (8월 랩소디) | 후보자 |
1992 | 최우수 각본상 | 하치 가쓰 노 쿄시쿄쿠 (8월 랩소디) | 후보자 |
1999 | 명예상 | 승리자 | |
2001 | 최우수 각본상 | 아메 아가루 | 승리자 |
1980 | 팔메 도르 | 카게무샤 | 승리자 |
1951159 | 황금 사자 | 라쇼몬 | 승리자 |
이탈리아 비평가상 | 승리자 | ||
1954160 | 실버 라이온 | 일곱 사무라이 | 승리자 |
1965161 | 산 호르헤 상 | 바르바로사 | 승리자 |
OCIC 어워드 | 승리자 | ||
1982162 | 그의 전체 경력에 대한 황금 사자 | 승리자 |
1985163 | OCIC 어워드 | 실행 | 승리자 |
다른 상[편집]
- 1949 - 요이도레 텐시 키네마 준포 상 (술취한 천사))
- 1953년 - 키네마 준포 이키루 상 (리빙))
- 1966년 - 키네마 준포 아카히게상 (바르바로사)
- 1971 - 베니스 영화제 도데스카덴 OCIC 상
- 1975 - 모스크바 영화제에서 Dersu Uzala (헌터)의 골든 세인트 조지 상)
- 1975 - 모스크바 영화제에서 두르수 우잘라 (헌터) OCIC 어워드)
- 1979 - 모스크바 영화제에서 평생 공로로 명예상* 1984 - 프랑스 명예 군단
- 2006 - l'Iran에 영화의 X 축하 특별상.
또한 보십시오[편집]
- 포털:영화 시네마 관련 콘텐츠.
- 카테고리:쿠로사와 아키라 감독 영화
참고문헌[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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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문헌[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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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편집]
- 위키미디어 공용에는 쿠로사와 아키라와 관련된 미디어가 있습니다.
-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의 쿠로사와 아키라
- 보고서: 쿠로사와 아키라의 백주년 (2010) 프로그램 시네마의 날 RTVE.es
- 보고서 : Akira Kurosawa의 'Yojimbo'는 Días de cine de RTVE.es 프로그램에서 50 (2011)으로 바뀝니다.
- 보고서 : 아키라 쿠로사와의 생활 (이키루) 60 주년 (2012) 프로그램 시네마의 날 RTVE.es
- 보고서: 쿠로사와 아키라(2014)의 '일곱 사무라이' 60주년 기념 프로그램 '시네마의 날들' RTVE.es
- 보고서: 단편영화: 쿠로사와 아키라 (2010)
- 특집 : 영화 관람객을위한 구로사와 아키라, 일본 넥스트 매거진, No. 32 (2010)
- G. MayosdeArchivado el 23 de mayo de 2010 at Wayback Machine. (UB), Revista Convivium, n.º 23, 2010.
|
https://www.mycelebs.com/movie/250704/to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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