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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

현대정신의학의 아버지 -Philippe Pinel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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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 피넬태어난사망필드영향
필립 피넬, 안나 메리메의 초상화
1745
년 4월 20일 
1826년 10월 25일(만 81세)
파리, 프랑스
과학 경력
정신의학
장 에티엔 도미니크 에스키롤도로테아 딕스
 
피넬 기념관에 필립 피넬의 흉상, 로얄 에든버러 병원

필립 피넬(프랑스어: [pinɛl], 1745년 4월 20일 – 1826년 10월 25일)은 프랑스의 의사이자정신의학의 선구자이자 부수적으로 동물학자였습니다. 그는 오늘날도덕 치료라고 불리는정신과 환자의 양육권과 보살핌에 대한보다 인간적인 심리적 접근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그는 사슬에 의한 정신 환자의 족쇄를 폐지하고,보다 일반적으로 치료의 인간화를 위해 일했습니다. 그는 또한 정신 장애의 분류에 주목할만한 공헌을했으며 일부에서는 "현대정신 의학의아버지"로 묘사되었습니다.

프랑스 혁명 이후, 피넬 박사는 그들이 이해되고 치유 될 수 있다고 주장함으로써 미친 사람 (또는 "aliénés", 영어로 "소외된")을 보는 방식을 바 꾸었습니다. Pinel이광기에관한 교과서의 두 번째 판에 기록한 사례에 대한 1809년 설명은Emil Kraepelin이 일반적으로 첫 번째 개념화로 인증을 받았지만 나중에치매 praecox또는정신 분열증으로 알려진 정신 장애 형태의 존재에 대한 가장 초기의 증거로 간주됩니다. [1]

"현대 정신 의학의 아버지"인 그는 정신 질환의 첫 번째 분류로 인정 받았습니다. 그는 정신과와 유럽과 미국의 소외된 사람들의 치료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초기 생애[편집]

 
살페트리에르의 필립 피넬 박사, 1795년토니 로버트-플뢰리. Pinel은 미친 여성을 위해 파리 정신 병원에서 환자의 사슬을 제거하도록 명령합니다.

피넬은프랑스 남부의 현대타른 부서종키에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의사의 아들이자 조카였습니다. 툴루즈의 의과 대학에서 학위를받은 후몽펠리에 의과 대학에서 4 년을 더 공부했습니다. 그는 1778 년파리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작가, 번역가, 편집자로 생계를 꾸리는 데 15년을 보냈는데,구 정권의 제한적인 규정으로 인해 파리에서 의료 행위를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교수진은 툴루즈와 같은 지방 대학의 학위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학업을 계속할 수 있는 자금을 수여하는 경쟁에서 두 번 실패했습니다. 두 번째 대회에서 배심원단은 의학 지식의 모든 영역에서 그의 '고통스러운' 평범함을 강조했는데, 이는 정치적 동기가 제안된 그의 후기 지적 성취와 너무 심하게 양립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 평가입니다. [2] 낙담한 피넬은 미국으로 이주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1784년에 그는의학 저널Gazette de santé의 편집자가 되었습니다., 4페이지 주간지. 그는 또한 자연 과학자들 사이에서Journal de physique의 정기 기고자로 알려졌습니다. 그는수학을 공부하고 의학 작품을 프랑스어로 번역했으며식물탐험을 시작했습니다.

이 무렵 그는정신 질환 연구에 강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인센티브는 개인적인 것이었습니다. 한 친구는 '신경질적인 우울'을 일으켜 '조증으로 변질'되어자살을 초래했습니다. Pinel이 심각한 잘못된 관리로 인해 불필요한 비극으로 간주한 것이 그를 괴롭힌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그는 파리에서 광기 치료를 위해 가장 잘 알려진 사립 요양소 중 한 곳에서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그는혁명 이전에 5 년 동안 그곳에 머물면서광기에대한 관찰을 수집하고 그 본질과 치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공식화하기 시작했습니다.

피넬은콘딜락 수도원의 제자인 이데올로그였습니다. 그는 또한 의학적 진실이 임상 경험에서 파생된다고 믿는 임상의였습니다. 히포크라테스는 그의 모델이었습니다.

1780년대에 피넬은마담 헬베티우스의 살롱에 초대되었습니다. 그는프랑스 혁명에 동조했습니다. 혁명 후, 마담 엘베티우스의 살롱에서 만난 친구들이 권력을 잡았습니다. 1793년 8월 피넬은비세트르 병원의 "의무실 의사"로 임명되었습니다. 당시 그곳에는 약 4,000명의 투옥된 남자—범죄자, 경범죄자, 매독 환자, 연금 수급자 및 약 200명의 정신 환자—가 수용되어 있었습니다. Pinel의 후원자들은 그의 임명이 치료 이니셔티브로 이어지기를 희망했습니다. 개인 요양소에서의 그의 경험은 그를 그 직업에 적합한 후보자로 만들었습니다.

비체르와 살페트리에르[편집]

Bicêtre 병원에 임명 된 직후 Pinel은 200 명의 정신 질환자가 수용되어있는 일곱 번째 병동에 관심을 갖게되었습니다. 그는 이 수감자들에 대한 보고서를 요청했습니다. 며칠 후, 그는 "주지사"Jean-Baptiste Pussin의 의견이있는 테이블을 받았습니다. 1770년대에 Pussin은 Bicêtre에서스크로풀라치료를 성공적으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익숙한 패턴에 따라 그는 결국 그의 아내 Marguerite Jubline과 함께 호스피스 직원으로 모집되었습니다.

Pussin의 뛰어난 재능을 높이 평가한 Pinel은 사실상 교육을 받지 않았지만 경험 많은 미친 관리인에게 자신을 견습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그의 목적은 "경험적 접근이 제공하는 모든 통찰력으로 정신 질환의 의학 이론을 풍부하게하는 것"이었습니다. 그가 관찰한 것은 정신적 환자에 대한 엄격한 비폭력적, 비의학적 관리로,도덕적 치료또는 도덕적 관리라고 불리게 되었지만 심리학이 더 정확한 용어일 수 있습니다.

 
사슬에서 미친 사람들을 해방시키는 피넬, 1876년토니 로버트-플뢰리

피넬은 항상 푸신에게 마땅히 받아야 할 공로를 인정했지만, 피넬이 Bicetre의 사슬에서 미친 사람들을 단독으로 해방시켰다는 전설이 자랐습니다. 이 전설은 그림과 판화로 기념되어 왔으며 200 년 동안 살아 왔으며 교과서에서 반복됩니다. 사실, 피넬이 살페트리에르로 떠난 후인 1797년 비세트르에서 철제 족쇄(때로는 구속복 사용)를 제거한 사람은 푸신이었습니다. Pinel은 Pussin이 그곳에서 합류한 후 3년 후 Salpêtrière의 환자들에게서 사슬을 제거했습니다. Bicetre 신화는 실제로 Pinel의 아들인 Scipion Pinel 박사와 Pinel의 가장 중요한 제자인 Esquirol 박사에 의해 의도적으로 조작되었다는 제안이 있습니다. 논쟁은 그들이 뇌 질환에 초점을 맞춘생물학적 정신 의학과 유사한 것을 의미하는 '고체 주의자'였으며 Pinel이 심리적 과정에 초점을 맞추는 것에 당혹 스러웠다는 것입니다. 또한 필립과 달리 그들은둘 다 왕실 주의자였습니다. [3]: 282

Bicêtre에 있는 동안 Pinel은 환자와의 긴밀한 접촉과 주의 깊은 관찰을 포함하는 치료법을 위해 출혈, 정화 및 물집을 없앴습니다. Pinel은 종종 하루에 여러 번 각 환자를 방문하여 2 년 동안주의 깊게 기록했습니다. 그는 그들을 긴 대화에 참여시켰습니다. 그의 목표는 상세한 사례 기록과 환자의 질병에 대한 자연사를 수집하는 것이 었습니다.

1795 년 피넬은호스피스 드 라 살페트리에르의 수석 의사가되었으며, 평생 동안 그 직책을 유지했습니다. 당시 Salpêtrière는 7,000명의 노인 빈곤층과 병든 여성, 확고한 관료제, 북적이는 시장, 거대한 의무실이 있는 큰 마을과 같았습니다. 피넬은 푸신을 그리워했고 1802년 살페트리에르로 이적했습니다. 또한가톨릭간호 명령은 실제로 Salpêtrière의 환자에 대한 일상적인 보살핌과 이해의 대부분을 수행했으며 때때로 Pinel과 간호사 사이에 권력 투쟁이 있었다는 점도 지적되었습니다. [4]: 307–308

Pinel은 1799 년 Salpêtrière에서 봉사하면서 예방 접종 클리닉을 만들었고 1800 년 4 월 파리에서 첫 번째 예방 접종이 이루어졌습니다.

1795 년에 Pinel은 또한 20 년 동안 의장을 맡은 의학 병리학 교수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1822년 정치적 자유주의로 의심되는 10명의 다른 교수들과 함께 이 직책에서 잠시 해고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명예 교수로 복직했습니다.

피넬을 기리는 동상이이제 살페트리에르 밖에 서 있습니다.

출판물[편집]

1794 년 Pinel은 최근 현대 정신 의학의 기본 텍스트라고 불리는 그의 에세이 '광기에 대한 회고록'을 공개했습니다. 이 책에서 Pinel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인에 대한 신중한 심리학 연구를 주장하고 광기가 항상 지속되는 것은 아니며 더 많은 인도주의적 망명 관행을 요구합니다. [5]

1798 년 Pinel은 그의Nosographie philosophique ou méthode de l'analyse appliquée à la médecine에서 질병의 권위있는 분류를 발표했습니다. 그는 정신 의학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적절하게 간주되지만,이 책은 또한 그를 18 세기의 마지막위대한 nosologist로 설정합니다. Nosographie는 오늘날 완전히 날짜가 지정된 것처럼 보이지만 당시에는 너무 인기가 많아서 처음 출판된 후 1818년까지 6판이 발행되었습니다. Pinel은William Cullen의 아이디어에 대한 그의noology를 기반으로 하여 생물학적으로 영감을 받은 동일한 용어인 '속'과 '종'의 무질서를 사용했습니다. Pinel의 정신 장애 분류는 Cullen의 '신경증'을정신 장애의 네 가지 기본 유형인 우울, 조증(광기), 치매 및 바보로 단순화했습니다. 후기 판에서는 추론 능력보다는 영향을받는 것처럼 보이는 감정의 형태 만 '부분적인 광기'의 형태를 추가했습니다. [인용 필요]

첫 번째 정신 혼란은 멜랑콜리아라고합니다. 증상은 "과묵함, 사려 깊은 잠긴 공기, 우울한 의심, 고독에 대한 사랑"으로 묘사됩니다. [6]: 136티베리우스루이 14세는 이러한 기질에 시달렸다는 점에 주목한다. 루이는 괴로움과 열정, 우울함, 고독에 대한 사랑, 예술적 재능의 당혹감 사이의 불균형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루이와 티 베리우스는 둘 다 기만적이었고 망상적인 군사 기지 여행을 계획했다는 점에서 비슷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 다 유배되었는데, 한 사람은 로도스 섬으로, 다른 한 사람은 벨기에 주로 유배되었습니다. [6]: 137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종종 그들의 모든 관심이 고정되어 있는 한 가지 생각에 몰두합니다. 한편으로는 우정과 애정을 숨기고 수년 동안 유보되어 있는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합리적인 판단을 내리고 우울한 상태를 극복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6]: 141멜랑콜리아는 또한 정반대의 형태로 표현될 수 있다. 첫 번째는 높은 자기 중요성과 부와 권력 획득과 같은 비현실적인 기대로 구별됩니다. 두 번째 형태는 깊은 절망과 큰 우울증으로 표시됩니다. [7]: 207전반적으로 우울증이 있는 개인은 일반적으로 폭력 행위를 나타내지 않지만 매우 공상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과 불안은 습관적으로 발생할뿐만 아니라 성격의 빈번한 우울함을 유발합니다. [6]: 149Pinel은 우울증이 술취함, 두개골 구조의 이상, 두개골의 외상, 피부 상태, 가정 재해 및 종교적 극단주의와 같은 다양한 심리적 원인, 여성의 월경 및 폐경으로 설명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7]: 204

두 번째 정신 장애는 섬망이없는 조증이라고합니다. 그것은 지적 능력을 손상시키는 장애와 무관 한 광기로 묘사됩니다. 증상은 비뚤어지고 불순종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6]: 150–151이러한 유형의 정신 혼란이 발생하는 경우 정신병원에힌 정비공이 광적인 분노의 격렬한 폭발을 경험한 경우. 발작은 변비와 갈증을 동반 한 복부에 위치한 불타는 감각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증상은 가슴, 목 및 얼굴 부위로 퍼졌습니다. 그것이 사원에 도달했을 때, 동맥의 맥동은 그 지역에서 증가했습니다. 뇌는 어느 정도 영향을 받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자는 자신의 생각을 추론하고 일치시킬 수있었습니다. 한 번은 정비공이 자신의 집에서 격렬한 발작을 경험하여 아내에게 죽음을 피하기 위해 도망 가라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또한 주지사에 대한 음모를 꾸민 망명소에서 동일한 주기적인 분노를 경험했습니다. [6]: 152–153섬망이 없는 조증의 특징은 영구적이거나 산발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뇌의인지 기능에는 합리적인 변화가 없었습니다. 분노에 대한 비뚤어진 생각과 폭력 행위에 대한 맹목적인 경향 만. [6]: 156

세 번째 정신 장애는 섬망이있는 조증이라고합니다. 그것은 주로 방종과 분노가 특징이며인지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때로는 일관성이없고 터무니없는 제안으로 길을 벗어날 수있는 평온한 게이 유머로 구별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웅장 함에 대한 자부심과 상상의 주장으로 구별 될 수 있습니다. 이 종의 죄수는 매우 망상적입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중요한 전투를 치렀다고 선언하거나 선지자 무함마드가 전능자의 이름으로 진노를 불러 일으키는 것을 목격 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보거나 들은 것에 대한 증거 없이 끊임없이 주장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다양한 형태와 색상의 물체에 대한 환상을 보았습니다. [6]: 156–157섬망은 때때로 몇 년 동안 어느 정도의 광란의 소란과 함께 지속되지만 일정할 수도 있고 분노의 발작이 다른 간격으로 반복될 수도 있습니다. [6]: 158섬망이 있는 조증의 구체적인 특성은 규칙적이거나 불규칙한 발작으로 지속되거나 주기적일 수 있다는 점에서 섬망이 없는 조증과 동일합니다. 그것은 활기, 우울증 또는 분노의 느낌이있는인지 능력의 기능 중 하나 이상의 결핍과 함께 강한 신경 흥분으로 표시됩니다. [6]: 159

네 번째 정신 혼란은 치매라고 불리며, 그렇지 않으면 사고의 폐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성에는 무분별함, 극도의 부정확성 및 거친 이상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고대 귀족에 대해 교육을 받은 한 남자가 혁명이 시작될 무렵에 행진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집안을 쉴 새 없이 돌아다니며 끝없이 이야기하고 사소한 이유로 열정적으로 외쳤다. 치매는 일반적으로 격렬하고 반항적 인 움직임, 마음 속에 형성된 아이디어의 빠른 연속, 그리고 그것을 대상에 귀속시키지 않고 느끼고 잊혀지는 열정적 인 감정을 동반합니다. [6]: 160–162치매에 걸린 사람들은 기억을 잃었고, 심지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귀속된 사람들까지도 기억을 잃었습니다. 그들의 유일한 기억은 과거의 기억으로 구성됩니다. 그들은 현재의 일들을 순간적으로 잊어 버립니다 - 듣거나 행한 것을 보았습니다. 아이디어가 일관되게 흐르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비합리적입니다. [8]: 417치매의 특징은 판단 가치가 없고 아이디어가 연결 없이 자발적이라는 것입니다. [6]: 163치매의 특정 특성은 고립된 생각의 급속한 진행 또는 지속적인 연속, 이전 상태의 건망증, 반복적인 과장 행위, 외부 영향에 대한 반응성 감소, 완전한 판단력 부족을 포함합니다. [6]: 164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정신 혼란은 바보주의라고 불리거나 "지적 능력과 애정의 말살"로 알려져 있습니다. [6]: 165이 장애는 사치스럽고 쇠약해지는 기쁨, 알코올 남용, 깊은 슬픔, 부지런한 연구, 머리에 대한 공격적인 타격, 뇌의 종양, 정맥이나 동맥 막힘으로 인한 의식 상실과 같은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됩니다. 바보는 다양한 형태를 구현합니다. 그러한 형태 중 하나는 크레 티니즘 (Cretinism)이라고 불리며, 이는 개인적인 이상과 관련된 일종의 바보입니다. 발레 주와 스위스 일부 지역에서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9]: 318이 그룹에 속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이 부족하거나 소리의 명료하지 않은 발화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표정은 감정이 없고, 감각은 멍하고, 움직임은 기계적이다. 바보는 또한 병원에서 가장 많은 수의 환자를 구성합니다. 급성 반응을 보이는 개인은 뇌의 모든 활동이 행동으로 체포되거나 완전히 근절 될 수있는 극단적 인 충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행복과 과장된 두려움은 격렬한 충격의 결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165–166앞서 언급했듯이 바보 같은 것은 병원 환자들에게 가장 흔하며 치료가 불가능합니다. Bicetre 정신 병원에서이 환자들은 전체 인구의 4 분의 1을 차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착한 지 며칠 후에 사망하여 무감각하고 약한 상태로 축소되었습니다. 그러나 힘의 점진적인 재생으로 회복되는 일부 사람들은 지적 능력도 회복합니다.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바보 상태에 머물러있는 많은 젊은이들은 20 일에서 30 일 사이에 활동적인 조증의 경련에 의해 공격받습니다. [6]: 168바보주의의 구체적인 성격에는 지성과 애정의 부분적 또는 완전한 근절, 무관심, 단절, 명료하지 않은 소리 또는 언어 장애, 무의미한 열정의 폭발이 포함됩니다. [6]: 172

1801년에 출판된 그의 저서Traité médico-philosophique sur l'aliénation mentale; ou la manie에서 피넬은 자신의 심리적 접근 방식에 대해 논의한다. 이 책은 1806년 D. D. 데이비스에 의해 광기에 관한 논문으로 영어로 번역되었지만,데이비스는 피넬의 소개를 자신의 것으로 대체하고알렉산더 크라이튼에 대한 피넬의 강한 칭찬은 제외했습니다. Pinel의 책은 19세기 동안 프랑스와 영미 정신과 의사 모두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환자가 '제정신'의 세계에 대해 낯선 사람 (외계인)처럼 느끼는소외를 의미했습니다. 그 세계에 사는 동정심 많은 치료사는 환자의 경험으로 여행하고, '소외된'언어, 그리고 아마도 그들을 사회로 다시 이끌 수 있습니다. [3]: 284

1802 년 Pinel은 Salpêtrière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분류 및 질병에 관한 이전 책을 확장 한La Médecine Clinique를 출판했습니다.

Pinel은 1804 년 Académie des Sciences에 선출되었으며 1820 년 창립 당시부터 Académie de Médecine의 회원이었습니다. 그는 1826년 10월 25일파리에서 사망했습니다. [11]

임상적 접근[편집]

심리학적 이해[편집]

병인학(인과 관계) 및 치료에 대한 Pinel의 접근 방식의 중심적이고 유비쿼터스 주제는 윤리적이지 않은 정서적 또는 심리적 의미를 의미하는 "도덕적"이었습니다. 그는 인간의 경험과 행동의 미묘함과 뉘앙스를 관찰하고 문서화하여 사람들을 상상력을 가진 사회적 동물로 생각했습니다. [12][13]

예를 들어, Pinel은 "존경을 받고명예, 존엄성, , 명성을 갖는 것은 사실적일 수 있지만 항상 고통스럽고 거의 완전히 만족하지 않지만 종종 이성을 뒤집는 데 굴복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탐욕, 교만, 우정, 편협함,명성에 대한 욕망, 정복에 대한 욕망,허영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는사랑의상태가분노절망으로 바뀔 수 있으며, "성공의 즐거움에서압도적 인 실패에 대한 생각으로, 품위있는 상태 또는 사람이 자신을 차지한다는 믿음에서 불명예와 잊혀지는 상태로"와 같은 삶의 갑작스런 심각한 반전은 조증 또는 '정신적소외'를 유발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그는 불행한 연애, 가정의 슬픔,광신주의에 이르는 대의에 대한 헌신, 종교적 두려움, 혁명 사건, 폭력적이고 불행한 열정,영광에 대한 고귀한 야망, 재정적 역전, 종교적 엑스터시,애국적인열정의 폭발과 같은 다른 소인을 식별하는 다른 심리사회적 요인을 확인했습니다. [12]

치료[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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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nel은 일반적인 개념과 가정보다는 구체적인 실용적인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환자를 망상으로부터 설득하기 위해 치료 대화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자비로운 지원과 격려를 제공했지만, 지속적으로 저항하거나 문제를 일으킨 환자는 자신을 통제 할 수 없으면 투옥이나 처벌의 위협을받을 수 있습니다.

Pinel은심리적 개입이 진단 범주에만 기반하기보다는 각 개인에게 맞춰져야하며 개인의 관점과 역사에 대한 이해에 근거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환자의 차별화 된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광기 (l' aliénation mentale) 치료 [la distinction des espèces]는 때때로 불필요하고 거의 유용하지 않으며 종종 해롭다"고 지적하면서 일부 심리적 접근의 부분적 또는 완전한 실패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잔인하고 가혹한 치료가 환자가 병원에 오기 전에 초래 한 피해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개선이 종종 환자 내의 자연적인 힘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보았는데, 이는 치료가 기껏해야 촉진하고 최악의 경우 방해할 수 있는 개선이었습니다. [12]

의학적 치료에 대한 Pinel의 접근 방식은 모호하고 복잡하며 양가적인 것으로 설명되었습니다. 그는 심리적 기술이 항상 먼저 시도되어야한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폭력적이고 파괴적인 미치광이가 경련 방지제 [그는 아편을 언급했다]의 단일 복용량에 의해 진정 될 수있는 경우에도, 관찰은 많은 경우에, 유일한 기대 방법으로 확실하고 영구적 인 치료법을 얻을 수 있다고 가르친다. 미친 남자를 그의 떠들썩한 흥분에 맡기고... ... 그리고 [더욱이] 자연의 예상치 못한 자원이 자신에게 맡겨지거나 현명하게 인도되는 것을 반복해서 보면서, 심리적 수단의 불충분함이 입증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약물 사용과 관련하여 점점 더 조심스러워졌습니다."

심리적으로 치료할 수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Pinel은 목욕, 샤워, 아편, 장뇌및 기타 진경제뿐만 아니라소포제, 소작 유혈을 특정 제한된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14] 그는 또한 신경 흥분과 재발을 예방하기 위해완하제사용을 권장했습니다.

Pinel은 종종 정신 상태를 신체의생리적상태로 추적했으며 실제로정신 신체 의학을 수행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inel은 뇌 기능 장애보다위장시스템과말초 신경계에 대한 유기적 원인을 더 자주 추적했습니다. 이것은 정신과 환자에 대한 사후 검사에서 심한 뇌병리를 거의 발견하지 못했으며,보고 된 그러한 발견은 원인이 아니라 상관 관계 일 수 있다는 그의 견해와 일치했습니다. [12]

경영[편집]

Pinel은 권위에 의한 통제와 개인의 자유 사이의 균형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는 "미친 사람들을 정복하고 길들이는 기술"과 "두려움의 장치, 지배적이고 완고한 아이디어에 대한 확고하고 일관된 반대"의 효과를 믿었지만 질서를 유지하고 사람들을 자신에게로 되돌리려는 욕구에 의해서만 비례하고 동기가 부여되어야합니다. 구속복은둔기간이 유일하게 승인 된 처벌이었습니다. 그의 관찰에 기초하여, 그는 가장 위험하다고 여겨지고 그들의 생각에 휩쓸린 사람들은 종종 그들이받은 타격과 나쁜 대우로 인해 그렇게 만들어졌으며 공간, 친절, 위안, 희망 및 유머를 제공함으로써 개선 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인용 필요]

승무원이 업무에서 경험 한 위험과 좌절 때문에 Pinel은 심리적 작업을 용이하게하는 제약과 자유의 규범에 전념하는 양육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승무원의 선택과 감독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회복 된 환자들에게 "그들은 모든 비인간적 인 대우를 자제 할 가능성이 가장 높고, 보복으로도 파업하지 않으며, 탄원, 위협, 반복적 인 불평 등에 맞설 수 있고 융통성없는 견고 함을 유지할 수있는 사람들"이라고 주장하면서 고용 할 것을 권고했다. Pinel은 또한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완화하고, 감동을 주기 위한 기동이나 전술을 개발하는 데 있어 사려 깊고, 박애주의적이며, 용감하고, 육체적으로 당당하고, 창의적"이고 "폭력 없는 질서의 개념에 전념하는" 리더십의 필요성을 강조하여 환자가 "가장 자주 친절하게 이끌지만 항상 융통성 없는 견고함으로." 그는 그의 전 환자이자 감독관인 Pussin이 이와 관련하여 그에게 길을 보여주었고 환자에 대한 더 많은 경험과 개인으로서의 상세한 지식으로 인해 종종 환자와 함께 일하고 기술을 개발하는 데 더 나은 위치에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12]

도덕적 판단[편집]

피넬은 일반적으로 환자들에 대한 따뜻한 감정과 존경심을 표현했는데, 그 예는 다음과 같다: "나는 그들의 도덕적 자질에 대해 열정적으로 증거하지 않을 수 없다. 로맨스를 제외하고는 더 소중히 여겨야 할 배우자, 더 부드러운 아버지, 열정적 인 연인, 더 순수하고 관대 한 애국자를 본 적이 없습니다. 감성있는 사람은 언제든지 거기에 가서 연민과 부드러움의 장면을 기뻐할 수 있습니다." 그는 그렇지 않으면 긍정적 인 성격 특성으로 인해 사람이 삶의 고통스러운 변덕에 취약해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상상력의 따뜻함과 감수성의 깊이를 부여받은 사람들, 강력하고 강렬한 감정을 경험할 수있는 사람들, [그들이기 때문에] 조증에 가장 취약한 사람". [12]

Pinel은 종교적 견해와 거리를 두었고 실제로 과도한 종교성이 해로울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때때로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사회적으로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도덕적 입장을 취했습니다. 더욱이 그는 때때로 개인적인 실패나 악덕이라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비난적인 어조를 보였는데, 예를 들어 1809년에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한 쪽에서는 질서와 일치의 품에서 오랜 세월 동안 번성하는 가족을 보고, 다른 한편으로는 방탕의 혐오스러운 그림으로 눈을 거슬리게 하는 다른 많은 사람들, 특히 하층사회 계급을 봅니다. 논쟁과 부끄러운 고통!". 그는 계속해서 이것을 치료가 필요한 소외의 가장 많은 원천으로 묘사하면서 그러한 예 중 일부는 인류에 대한 공로이지만 다른 많은 사례는 "인류에 대한 불명예"라고 덧붙였습니다. [15]

영향[편집]

Pinel은 일반적으로 다른 어떤 것보다 '미친'의 개념을 치료와 이해가 필요한 환자의 개념으로 변형시켜 결국 정신과라고 불리는 분야를 확립한 의사로 간주됩니다. 그의 유산에는 망명 조건 개선이 포함되었습니다. 광범위하게 심리 사회적 (in.milieu) 치료 적 접근; 역사 촬영; nosography(증후군 설명의 과학); 질병 과정 및 치료 반응에 대한 광범위한 수치 평가; [4] 및 임상 교육 기록. [3]: 283

Pinel의 행동은계몽주의의 맥락에서 이루어졌으며 다른 많은 사람들도 인도주의적 노선에 따라 망명을 개혁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1780년대 이탈리아의 빈첸초 치아루기(Vincenzo Chiarugi)는 환자에게서 금속 사슬을 제거했지만 18세기 후반 혁명가 프랑스에서 눈에 띄었던 보다 명시적으로 인도주의적인 피넬에게 부여된 것과 같은 명성을 누리지 못했습니다. [12] 프랑스에서는샹베리 Joseph D' Aquin이 환자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1791 년에 인도 주의적 개혁을 촉구하는 책을 출판하여 1804 년 두 번째 판을 Pinel에게 헌정했습니다. 이 운동은 전체적으로 도덕적치료 또는 도덕적관리로 알려지게 되었으며 서구 세계 전역의 망명 개발 및 심리적 접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인용 필요]

Pinel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표면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도 온전함과 합리성이 있을 수 있다는 관찰과 확신이었을 수 있으며, 이것이 주변 사건에 대한 반응으로 일정 기간 동안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달의 위상, 여전히 일반적인 가정 및미치광이라는 용어의 기원과 같은 것들 때문만이 아니라). 영향력있는 철학자헤겔은이 접근법에 대해 피넬을 칭찬했다.

그러므로 올바른 심령 치료는 광기가 이성의 추상적 인 상실 (지성이나 의지와 책임의 관점에서가 아닌)이 아니라 단지 혼란 스러움, 여전히 존재하는 이성의 모순 일 뿐이라는 진실을 유지합니다. − 육체적 질병이 추상적 인 것, 즉 단순하고 총체적인 건강 상실 (그렇다면 죽음이 될 것임)이 아니라 모순 인 것처럼. 합리적이라기보다는 자비롭지 않은 이 인도적인 치료(가장 높은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는 Pinel의 서비스)는 환자의 합리성을 전제로 하며, 그 가정은 이쪽에서 그를 다루기 위한 건전한 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 신체 질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의사는 여전히 건강을 포함하는 활력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16][17]: 353–354

Pinel은 또한 'delerium 없이'(혼란, 망상 또는 환각) 발생하는 것처럼 보이는 광기의 형태를 진단하는 추세를 시작했습니다. Pinel은 이것을 Manie sans délire, folie raisonnante 또는 folie lucide raisonnante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본능적인 격렬한 열정에 압도된 것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제정신인 것처럼 보이는 사례를 설명했습니다. 이것은도덕적 광기의 개념으로 이어지는 데 영향을 미쳤으며, 이는 19세기 후반에 받아들여진 진단이 되었습니다. Pinel의 주요 정신과 상속인 인 Esquirol은 Pinel의 작업을 기반으로하여다양한 모노 매니아 개념을 대중화했습니다.

그러나 Pinel은 또한 일부 지역에서 비판과 거부를 받았습니다. 새로운 세대는 뇌 병변에서 정신 장애를 찾기 위해 병리학 적 해부학을 선호했습니다. Pinel은 두개골 크기를 비교하고 가능한 생리적 기질을 고려했습니다.[4]: 309그러나 그는 심리학과 사회 환경에 중점을 두어 비판을 받았습니다. 반대자들은 일부 정신 장애의 원인으로 3 차매독의 발견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대신 Pinel의 인도주의적 업적이 강조되고 신화화되었습니다. [3]: 281–282

산업화가 증가함에 따라 망명은 일반적으로 과밀화되고 오용되고 고립되고 황폐해졌습니다. 도덕적 치료 원칙은 종종 환자와 함께 무시되었습니다. 일부 물리적 힘이 제거되더라도 심리적-사회적 억압의 사용에 대한 반복적인 논쟁이 있었습니다. 19세기 중반 영국에서미치광이 혐의 친구 협회(Alleged Lunatics' Friend Society)는 도덕적 치료 접근 방식이 "온화함과 감언이설,독방에 의해" 달성되었다고 선언했으며, 사람들을 스스로 결정할 권리가 없는 어린이처럼 대했습니다. [18]

마찬가지로 20세기 중반에 푸코의 영향력 있는 책,광기와 문명: 광기의 역사라고도 알려진 이성 시대의 광기의 역사는 육체적 억압에서 정신적 억압으로의 전환의 원동력으로Tuke와 함께 Pinel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푸코는 이 접근법이 단순히 환자들이 무시되고 언어적으로 고립되어 이전보다 더 나빠졌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죄책감과 후회를 느낄 때까지 다른 사람들에게서 광기를 보게 되었습니다. 의사는 기본 과정에 대한 의학 지식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모든 권위의 힘을 가지고 있었고 광기를 정의했습니다. 푸코는 또한 비체트르에서 환자의 권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부분적으로는 그것이 자의적이거나 정치적인 권력의 희생자들을 수용하고 사슬로 묶는다는 혁명적 우려 때문이거나, 아니면 반혁명적 용의자들과 단지 '미친 자'의 피난처를 가능하게 할 수도 있다는 혁명적 우려 때문이라고 제안했다. [19]

스컬은 "... Tuke와 Pinel의 조작과 모호한 '친절'..."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세대의 가혹한 강압과 물리적 "치료"보다 더 나았을 수도 있지만 그는 "... 덜 자비로운 측면과 잠재 잠재력 ... 억압적인 형태로의 악화를 위해...."[20]: 81–82일부[누구?] 20 세기에 일어난탈 시설화과정을 비판하고 정신 질환자가 보호와 보살핌에 대한 필요성을 과소 평가하지 않도록 Pinel의 접근 방식으로 돌아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21]

참고문헌[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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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