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dwig Feuerbach and the End of Classical German Philosophy
Foreword In the preface to A Contribution to the Critique of Political Economy, published in Berlin, 1859, Karl Marx relates how the two of us in Brussels in the year 1845 set about: “to work out in common the opposition of our view” — the material
www.unz.com

『정치경제학 비판』의 서문 에서, 1859년 베를린에서 출판된 칼 마르크스는 1845년 브뤼셀에서 우리 두 사람이 어떻게 시작했는지 설명합니다. 사실 독일 철학의 이데올로기적 관점은 이전의 철학적 양심과 결산하는 것입니다. 그 결의는 헤겔 이후 철학에 대한 비판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두 개의 큰 8부로 된 원고는 변경된 환경으로 인해 인쇄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소식을 받았을 때 Westphalia의 출판 장소에 오랫동안 도달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주요 목적인 자기 해명을 달성했기 때문에 더 기꺼이 쥐에 대한 갉아먹는 비판에 원고를 버렸습니다!
그 이후로 40년 이상이 흘렀고 마르크스는 우리 둘 다 주제로 돌아갈 기회를 갖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습니다. 우리는 헤겔과의 관계에 대해 여러 곳에서 표현했지만 포괄적이고 연결된 설명에서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결국 여러 측면에서 헤겔 철학과 우리의 개념 사이에 중간 연결 고리를 형성한 포이어바흐에게 우리는 결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 동안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은 독일과 유럽의 경계를 넘어 세계의 모든 문학적 언어에서 대표자를 찾았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고전 독일 철학은 해외에서, 특히 영국과 스칸디나비아에서 일종의 부활을 경험하고 있으며, 심지어 독일 자체에서도 사람들은 그곳 대학에서 이름 아래 퍼진 빈민의 절충주의 국물에 싫증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철학의.
이러한 상황에서 헤겔 철학과 우리의 관계, 우리가 어떻게 진행했는지, 그리고 그것으로부터 어떻게 분리되었는지에 대한 짧고 일관된 설명이 내게는 점점 더 필요해 보였다. 마찬가지로, 폭풍과 스트레스의 시기에 다른 어떤 포스트 헤겔 철학자보다 포이어바흐가 우리에게 미친 영향에 대한 완전한 인정은 나에게 갚지 못한 명예의 빚으로 보였습니다. 그래서 나는 Neue Zeit 의 편집자들이 나에게 포이어바흐에 관한 Starcke의 책에 대한 비평적인 검토를 요청했을 때 기꺼이 기회를 잡았습니다 . 나의 기고문은 1886년 네 번째와 다섯 번째 호에 해당 저널에 게재되었으며 여기에 별도의 간행물로 수정된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 글을 인쇄소에 보내기 전에 나는 다시 한 번 1845~46년의 오래된 원고 [ 독일 이데올로기 ] 를 찾아보았습니다 .
Feuerbach를 다루는 섹션은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완성된 부분은 그 당시 경제사에 대한 우리의 지식이 여전히 얼마나 불완전했는지를 증명하는 유물론적 역사관에 대한 설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포이어바흐의 교리 자체에 대한 비판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한편, 나는 마르크스의 오래된 노트에서 포이어바흐에 관한 11개 테제를 발견했는데 여기에 부록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것들은 나중의 정교화를 위해 급히 적어 놓은 노트이며, 출판용은 절대 아니지만, 신세계관의 눈부신 싹이 담겨 있는 최초의 문서로서 매우 귀중합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
런던
, 1888년 2월 21일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 존재 증명 (1) | 2022.12.17 |
---|---|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철학 (0) | 2022.12.14 |
에라스무스 (1) | 2022.12.07 |
F. Engels 저작 선집 (0) | 2022.12.04 |
근대철학과 기독교의 본질 (0) | 202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