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리엘
Schechter, Ludwig Blau, Emil G. 히루슈
(히브리어: גַּבְרִיאֵל, 그리스어: Γαβριήλ, 라틴어: Gabrielus, 아랍어: جبريل)은 ‘하느님의 사람, 영웅, 힘’이라는 뜻으로, 유대교와 그리스도교, 이슬람교 등 아브라함 계통의 종교들에서 주로 하느님의 전령(傳令)으로 전해지는 대천사이다.
마이클과 함께, 가브리엘은 다니엘의 책에 그의 이름을 언급하고, 다니엘에게 그의 환영을 설명한다.16-26, ix. 21-27)그는 Zacharias에게 나타나 마리아에게 곧 "예수"라는 이름의 아들을 가질 것이라고 알린다.가브리엘은 신의 옥좌의 네 면에 서서 지구 사방의 수호천사 역할을 하는 네 명의 천사 중 한 명이다.Kautzsch, "Die Apokryphen und Pseudepigraphen des Alten Testaments", i. 240, 주.아직도 저녁 기도 중에 소환되고 있는 네 명의 천사 미카엘, 가브리엘, 유리엘, 라파엘은 종종 함께 언급된다(에녹, xl. 6, liv. 6; 시빌린, II. 214 et seq; "제카랴의 전설" vi. 2-6, 인 뤼켄, "마이클:Eine Darstellung und Vergleichung der Jüdischen und Morgenléndish-Christlichen 전통 토마 에르젠겔 미카엘" (122쪽, 괴팅겐, 1898)이 네 개의 이름은 호노리우스 황제의 아내 무덤에서 발견된 황금 위패에서도 나타난다(캅, "Paléographia Critica, § 158; "Apocryphische Fragen des Bartholomeus," Lüken, Lüken, 114), "Zauberaphaparapyrieri").다른 구절에서는 7개의 대천사가 언급되는데, 그 중 가브리엘(토빗 12)이 있다.15 및 기타).하지만 그는 마이클과 함께 가장 자주 언급되는데, 마이클은 마이클의 뒤를 따른다.그리스어로 된 '미카엘 최고위, 가브리엘 최고 권력자'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아브라함에게 나타난 세 명의 천사는 미카엘, 가브리엘, 라파엘이었다. 미카엘은 가장 위대한 천사로서 가브리엘을 오른쪽에, 라파엘을 왼쪽에 두고 가운데를 걸었다.미카엘은 신의 오른쪽에, 가브리엘은 그의 왼쪽에 서 있다.유대 문학 전반에 걸쳐 미카엘은 아래 인용된 구절에서 볼 수 있듯이 더 높은 수준의 천사로 나타난다.가브리엘은 남자다.(15, 9. 21)는 탈무드에 따르면 Ezek. ix. 3과 x. 2(Yoma 77a)에 언급된 "린넨 옷을 입은 남자"이다.
불을 나타냅니다.마이클은 눈(snow)이고 가브리엘은 불(fire)이다 (Lüken, L.C. 페이지 55; comp) Yoma 21b, 하단).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브라함과 하나냐, 미샤엘, 아사랴를 불난로에서 구출하기 위해 위임된 것은 얼음의 왕자가 아니라 불의 왕자입니다(118a; Ex. R. 18ii).평행통행).한 통로로만(타그).직업 xxv.2)는 마이클과 물의 왕자 가브리엘로 불린다.불의 왕자 가브리엘은 또한 과일이 익는 왕자이기도 하다.자연의 원소를 나타내는 천사로서 그는 금속과도 관련이 있다: 가브리엘은 금, 미카엘은 은, 유리엘은 구리이다.금속공처럼 옷을 입은 가브리엘은 모세에게 촛대 만드는 법을 보여준다.그는 모든 천사들처럼 날개를 가지고 있지만, 마이클은 한 번의 비행으로 지구에 도착하는 반면, 가브리엘은 두 개의 날개를 필요로 한다.
액티비티와 자질마이클과 가브리엘은 종종 함께 일한다(Pes. 55a; Lüken, L.c. p. 86, 주 1, ib. 페이지 109, bottom; Origen, "Contra Celsum", 8 참조).그러나 이스라엘의 수호천사이자 하늘의 대제사장인 미카엘이 하늘에서 더 많은 일을 하고 있는 반면 가브리엘은 하나님의 뜻을 땅에서 집행하는 하나님의 사자입니다.하늘에서는 가브리엘이 뱀과 천국과 그룹 위에 서 있다.이스라엘의 12개 지파의 4개 지파에는 각각 미카엘, 가브리엘, 유리엘, 라파엘이라는 수호천사가 있었다(Num.미카엘과 가브리엘은 고발자들로부터 이스라엘을 보호하고(Yal, ḥadash, 67b), 일반적으로 인류를 위해 그리고 이스라엘이 포로로 잡히는 것을 위해 기도한다(Apoc).파울리" (Lüken, L.C. 페이지 86, 주 4, 젤리넥, L.C. 대 127)그들은 신이 성전을 불태우라고 명령할 때 이스라엘을 옹호한다.가브리엘은 사생아를 파괴한다(에녹, 9). 그는 다른 세 명의 대천사와 함께 셈야자와 그의 동료들을 잡아다가 불에 던진다(에녹, 6).그는 레바이어던(B. B. 74b)과 전쟁을 할 것이다.그는 영혼을 경건한 자의 몸으로 인도한다(Yalḳ, Adash, 68b, No. 65).
전설 속의 가브리엘가브리엘은 위에서 언급한 사례 외에도 신의 도구 역할을 자주 한다.다른 두 천사와 함께 아브라함에게 나타난 후, 그는 소돔을 파괴하고 롯을 구하러 갔다.사탄(사마엘)은 타마르가 불태워지고 다윗은 그녀의 후손이 아니기를 바라며, 그녀가 나중에 무죄임을 증명하는 방법으로 표식을 없앴다(제318장). 가브리엘은 그것들을 복원했다(소아 10b).가브리엘은 요셉에게 세계 70개 언어(ib.36b)를 가르쳤다.그는 요체베드를 암람(얄람)으로 인도했다.
60호); 바로의 딸의 시녀들이 모세를 구하지 못하도록 설득하려 하자 가브리엘은 그들을 때려눕혔다(ib. 12b).솔로몬이 파라오 중 한 명의 딸과 결혼했을 때, 가브리엘은 갈대를 바다에 던졌다.그 주변에는 진흙이 쌓였고, 그 자리에 로마가 세워졌다(55b).그는 이사전에 언급된 셰브나 뒤에 있는 문을 닫았다.22(산 26a), 센나헤립(ib. 95b)을 죽였다.이스라엘로서는 다행스럽게도, 그는 느부갓네살이 신을 섬기는 것을 막았다(ib. 96a.그리고, 님의 손에서 불을 받아, 사원이나 시(요마 77a)에 던졌습니다.그는 경건한 자의 이마에 먹물 자국을, 불경한 자의 이마에 피 한 방울을 찍었다.Ezek. ix. 4)그는 바슈티 왕비가 아하수에로스 앞에 나타나지 못하게 하고, 모르드개가 왕에게 봉사한 이야기를 다시 썼는데, 심새가 그 기록을 파기했다(12b, 16a년 9월).그는 사이먼 b의 편을 드는 것을 거부하는 판사들을 때려눕혔다.셰타슈는 알렉산더 얀나이 국왕(산19b)과 맞붙었다.
가브리엘에 대한 앞서 기술한 내용은 파르시즘이나 다른 출처에서 차용되었다고 볼 필요가 있는 세부사항을 보여주지 않는다.가브리엘은 "카드코드"가 가리키는 돌에 대해 마이클과 필자처럼 논쟁한다.얄레, 아다쉬, 67a, 27번: 마이클과 가브리엘은 샴마이트와 힐레라이트 같다.)"미카엘이나 가브리엘에게 기도하지 말고 나에게 기도하라, 그러면 내가 즉시 대답하겠다." (Yer. Ber. 13a): 유대교는 후대의 기독교와는 대조적으로, 비록 이 관점이 중세에 수정되었지만, 천사의 숭배를 완전히 금지했다.가브리엘은 또한 바실리안의 보석, 마법의 파피리, 기독교인, 그리고 모하메드인들 사이에서 중요한 로엘을 연주한다."기독교에서 가브리엘은 유대교에서와 같이 미카엘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지만 계급에서는 그와 동등하지 않다." (루켄, "미카엘", 페이지 32, 111, et seq.)가브리엘은 여전히 유대인, 기독교인, 그리고 모하메드 사람들의 상상 속에서 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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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브리엘은 지브릴이라는 이름으로 코란의 두 구절, 즉 수라스 2. 91, 92; lxvi. 4. 해설가들에 따르면, 그는 "Ru- al-Umbuds" = "Holy Spirit" (109 viii; 81)에서 언급되고 있다.(xx6.133); "Shadid al-Synamuwah" = "권력의 무서운 자"(lii).5), "Rasul Karim" = "귀한 메신저" (lxxi.19)에 수록되어 있다.바이바위에 따르면, 이 이름은 "신의 종"을 의미한다. 가브리엘은 모하메드에게 코란을 밝혔고, 아랍 작가들에 따르면, 그러므로 유대인들은 이 선언에서 가브리엘의 적이 신의 적이라는 예언자에 의해 분개한 개념을 그들의 적으로 여겼다.많은 수라의 앞에 나오는 세 글자 "alef," "lam," "im"은 이븐 아바스에 의해 설명된다(수라의 바이바위 참조). 가브리엘은 신과 모하메드 사이의 계시의 매개체이며, "Allah"의 "alef", "Gabriel"의 "lam"의 "medham"을 나타낸다.수라 xcvi에 기록된 "이라"라는 명령을 모하메드에게 전한 사람은 가브리엘이었다.이러한 이유로 아랍인들은 천사를 "천국의 보물(계시록)을 지키는 사람"으로 여긴다.그는 신에게 접근하는 천사들인 "알 무아라빈" 중 한 명이다.다른 세 명의 천사와 함께 그는 마지막 날에 살아남을 것이다. 죽음이 다른 모든 생명체를 압도한다.
신의 사자."신의 사자"로서, 가브리엘은 최초의 인간의 몸이 만들어진 모든 종류의 점토를 신의 명령으로 모아 아담의 창조를 도왔다.아담과 이브가 낙원에서 쫓겨난 후, 아담과 이브를 불쌍히 여겨 작은 밀 자루를 그들에게 가져다 주고, 그들에게 곡식을 파종하고 경작하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그는 또한 아담에게 쟁기질할 소를 주었다. (익환 알-티파파의 21번째 논문 참조)디에테리키], ,바리, 이븐 알-아티르)①아바리는 돌과 쇠를 함께 쳐서 불을 지피는 지식을 아담에게 전한 것으로 더욱 귀속된다.아브라함이 니므로드에 의해 준비된 맹렬한 불 속에 던져질 때(미드라스에는 뜨거운 용광로가 있다.장군 R. xxx88)가브리엘이 끼어들었다.투석기나 발리스타에 의해 공중으로 발사된 아브라함은 천사가 그를 공중에서 붙잡지 않았더라면 불길에 떨어졌을 것이다(자막샤리와 바이바위).
아브라함을 방문하다.유대인 계정(Midr)에서처럼.레아랍, ed.Buber, i. 82; B.M. 86b. Gabriel은 아랍어 이야기에서 아브라함을 방문한 세 천사 중 한 명인 Gabriel, Michael, Israfil (유대인 유리엘) 중 한 명이다.sura xi. 72)에 대한 주석.①Abari는 어카운트를 확대한다.왜 그들 앞에 놓인 음식을 먹지 않느냐는 족장의 질문에, 그들은 먼저 식사 가격을 말해야 한다고 선언했다.아브라함이 대답하였다. "이 식사에 대한 대가는 여러분이 하나님을 찬양하는 데 있습니다." 가브리엘은 고개를 끄덕이며 "진실히 이 사람은 하나님의 친구라고 칭할 자격이 있습니다." 83장, 소돔에 있는 로트와 그의 형벌을 알리기 위해 온 천사들의 이야기, 바이스와 잠가리가브리엘 주에 있다고 말했습니다.k 날개(자마흐샤리에 의해 어느 정도 길이로 묘사됨)를 가진 소돔 사람들이 시력을 잃도록 하였다.같은 날개로, 그들은 다음 구절 (11.84)을 언급하며, 가브리엘은 개들의 짖는 소리와 수탉의 울음소리가 하늘에 확실히 들릴 정도로 도시 전체를 하늘 높이 들어 올렸고, 그리고 나서 그것을 뒤집어서 땅으로 내던졌다고 보고한다.
이븐 알-아티르에 따르면, 아브라함은 주민들 사이에서 10명의 신자(모함메단)만 발견된다면 가브리엘에게 도시를 구해줄 것을 간청했다.가브리엘은 최소한 아브라함에게 아내를 제외하고 로트와 그의 가족을 탈출시키겠다고 약속했었다.그러나 로트의 인정에 따르면 가브리엘이 도시를 핵심에 부패했다는 신의 기소가 확인된 것은 앞서 말한 방식으로 소돔의 파멸을 이뤄냈다.모세의 파라오에 대한 선교 이야기(sura 28)가브리엘은 아랍어 해설가들에 의해 중요한 역할을 배정받는다.이집트 왕이 모세의 신에게 오르기 위해 세운 탑(288)으로 돌아가는 자막샤리.38)는 가브리엘이 그의 날개로 그것을 쳐서 세 부분으로 나누었다고 전한다. 하나는 파라오의 군대 위로 떨어졌고, 다른 하나는 바다에 가라앉았고, 다른 하나는 서쪽 방향으로 땅에 떨어졌기 때문에 건설자들은 아무도 살아서 탈출하지 못했다고 한다.파라오가 익사하려고 했을 때, 그는 모세의 신에 대한 믿음을 고백했을 것이지만, 가브리엘은 바다에서 진흙 한 줌을 꺼내 그의 입을 막았다.가브리엘은 나중에 모하메드와 대화하는 동안 이 같은 행동을 자랑하며, 신이 파라오에게 동정심을 가질까 봐 두려웠다고 주장했다.
Suras II. 60, 87, iv. 153 및 vii.170 신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법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산을 뒤집겠다고 위협했다고 한다(comp. 'Ab. Zarah 2b; Shab. 88a.아랍어 해설자들은 그 사건을 확대한다.이스라엘은 내성이 입증되었고, 이에 가브리엘은 산을 들어 올려 사람들의 머리 위에 매달아 두라는 명령을 받았다.가브리엘은 모세에게 나타나 거인 옥(거인 참조)이 자신의 함정(거인 돌)에 걸려 속수무책임을 알리고 왕을 죽이도록 격려했다.Zotenberg, i. 391)가브리엘은 또한 다윗에게 전령사였는데, 다윗은 그의 죄로 인해 위로를 받지 못했다. 그는 하나님이 그를 용서했다고 말했다.가브리엘은 그들의 여러 소굴에서 모든 악령을 모아 새로운 주인 솔로몬에게 데려왔다.
아이작의 중재를 위해또 다른 기록(알키사이의 "예언자들의 역사")에서는 가브리엘이 솔로몬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새들을 모았다."라 알라 일라 알라 알라 알라 와 무하마드 라술 알라"라는 글귀가 새겨진 솔로몬의 마법 반지를 가져온 사람은 바로 그였다. 그 반지는 한때 아담의 것이었다.이 행사는 무아람 27일째인 금요일에 열렸다.가브리엘의 업적은 또한 Moriscos의 대중 문학에도 보존되어 있다.가브리엘은 아담과 이브의 결혼식에서 공증인으로 일했다.제너레이션 R.)그는 아브라함이 하갈을 아내로 맞이하도록 유도했다.그는 모리아에게 이삭 대신 숫양을 바치고, 아브라함에게 아들을 제물로 바치려는 그의 목적을 그만두라고 명령했다.그는 사라에게 아이작의 탄생을 알렸다.감옥에 있는 동안, 조셉은 가브리엘로부터 물이 없을 때 그의 의식적인 목욕을 하기 위해 모래를 사용할 수 있다는 가르침을 받았다."요세 전설, 히조 데 제이콥" (1888)에서 가브리엘은 포티팔의 아내, 즉 요셉의 아버지로 가장한 천사의 유혹을 받을 때 요셉을 보호한다고 언급된다.이는 아랍어 작가(자마흐샤리)의 작품에서도 나타난다.자막샤리와 바이와위에 따르면, 요셉의 코트는 가브리엘이 준 선물이었다. 가브리엘은 그가 용광로에 던져지려고 할 때 천상의 비단으로 짠 것이었다. 아브라함은 그것을 이삭에게 주었고, 이삭은 요셉의 목에 부적처럼 묶었다.가브리엘이 요셉 앞에 나타나서 그것을 펴서 그에게 입혔다.가브리엘은 요람에 있는 어린 아이에게 일어나 요셉에게 유리한 증언을 하라고 말함으로써 포티팔의 아내에 의해 비난받았을 때 요셉의 무죄를 입증했다.요셉은 가브리엘이 알려준 대로 신보다 사람을 더 믿었기 때문에 감옥에 오래 있었다.해설가들에 따르면, 가브리엘은 제이콥이 이전의 사소한 죄(comp)로 인해 벌을 받아야 했기 때문에 요셉이 그의 아버지에게 편지를 쓰는 것을 막았다.B.K.50a)
- 자마흐샤리, 알-카쉬샤프, 아이.파심;
- ①아바리, 크로니크, 프랑스어 번역.조텐베르크의 i. 11 et seq.; i. 29, 52, 324, 390;
- 마수디, 레스 프레리 도르, 에드바비에 드 마이나르, i. 51, 74, 84; iv. 23, 133, 449; vi. 40; vii. 52-55;
- Abulfeda, Anales, ed. J. Reiske, 26, 코펜하겐, 1789;
- 도르벨로, 비블리오테크 오리엔탈
- W. Muir, Mohammed의 삶, 52, 78, 런던, 1877;
- 에쉬와 그루버의 래디거, 엔시크섹션 i., 파트 52, 페이지 70;
- 휴즈, 이슬람 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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