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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기 -2023년판 .Thomas L. Constable
오경의 각 책(서기 160년경부터 "오경"이라고 불린 구약의 처음 다섯 권, 유대인들은 "토라"[지침]이라고 함)은 원래 히브리어 성경에서 첫 번째 단어에서 제목을 받았습니다. 또는 책 속의 말. 히브리 성경에는 세 부분이 있다: 율법(토라), 선지자, 기록서(참조, 눅 24:44). [1] 토라는 원래 한 권의 책이었지만 70인역(그리스어) 버전(기원전 약 250년)의 번역자들은 그것을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섯 권의 책으로 나누었습니다. 유대인들은 토라의 이야기를 율법과 설교뿐만 아니라 그들을 위한 신성한 가르침으로 여겼는데, 토라 역시 신학과 윤리를 가르치기 때문입니다.
"Genesis"라는 영어 제목 은 초대 교회 교부인 Jerome(ca. AD 390)이 만든 라틴어 Vulgate 번역( Liber Genesis )에서 우리에게 왔습니다. 라틴어 제목은 Septuagint 번역에서 나왔습니다. "Genesis"는 히브리어 toledot 를 번역하는 그리스어 단어인 geneeos 를 음역한 것입니다 . 이 히브리어 단어는 창세기의 구조를 식별하는 핵심 단어이며, 영어 번역자들은 일반적으로 "계정" 또는 "세대" 또는 "역사" 또는 "기록"으로 번역했습니다(2:4; 5:1; 6:9; 10:1; 11:10, 27; 25:12, 19; 36:1, 9;37:2). [2]
년대
기록된 사건은 세상 창조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지구의 나이가 수백만 년이라고 믿습니다. 그들은 보통 이러한 믿음을 과학자들의 진술에 근거하고 이러한 진술에 비추어 성경을 이해합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기독교인들은 같은 이유로 인류가 수십만 년 전에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많은 복음주의자들은 지구가 10,000년 이상 오래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성경의 족보(창 5; 10; 11; et al.)에 근거하여 이것을 "열려있다"(즉, 완전하지 않음) 이해한다. [3] 복음주의자들은 같은 이유로 진화론자들이 가정하는 수백만 년보다 더 최근인 인간 창조의 날짜를 일반적으로 고수합니다.
"지상에 있는 인간의 역사는 추정되는 6천년 이상일 수 있으며 신성한 텍스트의 증거에 대한 폭력이 없을 수 있습니다." [4]
또 다른 그룹의 복음주의자들은 이 족보가 "폐쇄"(즉, 완전)하거나 거의 완성에 가깝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약 6,000년 전에 세상과 인간이 창조된 날짜로 안내합니다. 나는 족보가 나오는 장의 설명에서 족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논의할 것입니다.
많은 해석가들은 창세기가 작성된 연대를 모세의 생애보다 훨씬 늦게 잡았다. 그들 중 일부는 창세기에 모세 시대 이후에 사람들과 장소의 일반적인 명칭이 된 일부 이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합니다(예: 블레셋 사람들, 단 등). 나는 우리가 그들에게 다가갈 때 뒤따를 설명에서 이러한 변칙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아래의 "작가" 섹션도 참조하십시오. 대부분의 보수적인 복음주의자들이 그러하듯이 모세의 저작을 인정한다면 창세기의 저작 연대는 모세의 생애(기원전 1525-1405년경)에 속해야 합니다. 이 책은 원래 이스라엘 백성이 가데스 바네아나 모압 평야에서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기를 기대하면서 신실하고 전능하신 하나님을 신뢰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의도된 것 같습니다. [5] 모세는 그들을 출애굽에 대비하기 위해 더 일찍 기록했을 수도 있지만 [6] 나에게는 그럴 가능성이 적은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추측은 모세가 38년 동안 광야 방랑 중에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7] 확실히 아는 사람은 없다.
작가
오경(Gr. penta , "five" 및 teuchos , "파피루스 두루마리를 운반하는 경우" 및 나중에 사용된 "두루마리" 자체)의 저자는 기독교인이라고 공언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큰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습니다. 스피노자는 17세기에 성경의 "고등 비평"을 장려했습니다. 그의 작업에서 파생된 "문서적 가설"은 그날까지 유대교와 교회의 대부분의 학자들이 믿었던 것처럼 모세가 오경을 쓰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대신, 그것은 모세보다 훨씬 늦게 살았던 여러 작가들의 산물이었습니다. redactor(편집자) 또는 redactors는 이러한 여러 문서를 결합하여 현재의 형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문서(J, E, D, P 및 기타)는 다음을 나타냅니다 .ehovistic) 전통(기원전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E lohistic 전통(BC 8세기), Deuteronomy 전통(BC 7세기), 사제 전통(BC 5세기) 등. 소개는 이러한 문제를 다룹니다. [8] 신뢰할 수 있는 한 학자는 이 논쟁의 현재 상태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 다큐멘터리 가설은 기껏해야 흔들리고 머지 않아 학계에서 완전히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9]
모세가 오경을 썼다는 증거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세가 저자라고 하셨을 때(마 19:8; 막 7:10; 눅 16:29-31; 20:37; 24: 27, 요 7:19, 22, 참조 행 15:1).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세가 창세기를 기록했다고 구체적으로 말씀하시지 않았지만 우리 주의 날에 유대인들은 오경(토라)을 하나의 전체 단위로 여겼습니다. 그들은 모세가 다섯 권의 책 모두의 저자임을 인정했습니다. [10] 결과적으로 그들은 예수가 모세의 오경 중 어느 책에 대해 그들 모두가 모세의 저자임을 보증하는 것으로 말씀하신 것을 이해했을 것입니다. [11]
"이집트 남부의 Abydos 바로 서쪽에 있는 Wadi el-Hol 사이트에는 선반 밑면에 알파벳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고학학적으로 이것은 기원전 1600년부터 시나이 반도의 Serabit al-Khadem에서 발견된 텍스트와 유사했으며 1993년까지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알파벳. 그러나 와디 홀의 예는 야곱과 그의 아들들이 이집트에 살았던 때로 거슬러 올라가 적어도 200년은 더 오래된 것입니다. 모세가 그렇게 일찍(약 1400년) BC) 따라서 근거가 없다." [12]
모세는 이 정보를 어떻게 얻었습니까? 그는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로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아마도 아담과 이브는 그들의 후손들에게 창조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그것을 다음 세대에 구두 및/또는 글의 형태(즉, 전통)로 전달했을 것입니다. 모세의 어머니는 어렸을 때 모세에게 이러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은 진실한 계정을 지켰습니다. 다른 고대 근동의 기록은 실제로 일어난 일을 왜곡한 것입니다. [13] 또 다른 가능성은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직접 창조 이야기를 계시하셨다는 것입니다. [14]
신약성경 저자들은 17권의 책에서 60번 이상 창세기를 인용하거나 암시했습니다.
범위
창세기에 기록된 사건들은 역사적으로 창조부터 요셉의 죽음까지, 적어도 2,300년의 기간으로 뻗어 있습니다. 책의 첫 번째 부분(1-11장)은 두 번째 부분(12-50장)만큼 정확히 연대를 추정하기 쉽지 않습니다. 본문의 이 두 번째 주요 부분에 기록된 족장들의 역사는 약 300년의 기간을 다룹니다.
책의 범위는 점진적으로 지속적으로 좁아집니다. 즉, 창세기는 우주의 창조로 시작하여 요셉이라는 한 사람의 죽음으로 끝납니다.
목적
창세기에 포함된 내용의 선택은 신성한 저자의 목적, 즉 하나님과 사람들의 관계에 관련된 기본 원리와 역사를 계시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15]
창세기는 나머지 오경과 성경의 역사적 근거를 제공합니다. 1-11장은 인류와 하나님의 언약 관계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역사적 배경을 제공하고, 12-50장은 아브라함 언약과 그 초기 성취를 기록합니다. 아브라함 언약은 계속해서 하나님께서 모세 오경과 나머지 성경 전체에 걸쳐 인류에게 축복을 가져오시는 기본적인 마련입니다.
"오경의 진정한 주제는 열방에서 이스라엘을 선택하고 신성하게 정한 땅에서 하나님과 그분의 율법을 섬기도록 성별하는 것입니다. 이 주제의 발전에서 중심 사건은 아브라함과 맺은 신성한 언약과 … 그 후손으로 하나님의 백성을 삼고 가나안 땅을 주어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16]
"... 이 책은 또한 자신을 위해 이스라엘을 그분의 백성으로 세우신 하나님의 거저 주시는 은혜의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17]
창세기는 출애굽기와 오경의 나머지 부분에서 전개되는 드라마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롤로그를 제공합니다. 처음 11개의 장은 이 프롤로그의 프롤로그를 구성합니다.
"이 프롤로그[1-11장]에는 두 가지 상반된 진행이 나타납니다: (a) 인간에 대한 그분의 축복에서 절정에 이르는 하나님의 질서 있는 창조, (b) 죄의 두 가지 가장 큰 저주인 대홍수와 바벨에서의 흩어짐. [18] 첫 번째 진행은 독자가 인간의 경험에 대해 알고 있더라도 처음부터 완전한 질서를 가져오려는 하나님의 계획을 보여주고, 두 번째 진행은 인류의 해결책을 제공하기 위해 하나님의 개입이 절실히 필요함을 보여줍니다. 타락한 인류." [19]
창세기의 실제적인 목적은 독자들이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원래 그 목적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하도록 격려하는 것이었습니다. 모세가 창세기를 쓴 시기와 관계없이 이것은 그가 쓴 내용에서 분명한 것처럼 그의 분명한 목적이었습니다. 그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과거를 상기시켜 미래를 준비시키기를 원하셨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를 위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본문을 읽을 때 우리는 계속해서 자문해야 합니다. "이것이 원래 독자들에게 무엇을 의미했는가?" 그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오늘날 우리에게 의미하고자 의도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성경을 포함하여 모든 문학 작품을 해석하는 기본 규칙 중 하나입니다.
창세기에서 모세의 요점 중 하나는 이스라엘을 창조하신 동일한 하나님이 우주를 창조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분의 말씀은 두 실체를 창조하는 핵심 도구였습니다. 그분이 물질 세계 에 질서와 충만함과 안식을 가져오신 것처럼 그분은 자신 의 선택된 백성 에게도 그렇게 하실 수 있었습니다 . 그분은 우주의 주권자이시며 궁극적인 권위자이십니다. 그러므로 인류는 그를 믿고 순종해야 한다.
신학
창세기의 진정한 주인공은 주 하나님이시며 , 창세기의 이야기는 그분의 주권 아래 믿는 공동체의 기원과 삶을 다루고 있습니다. [20]
"구약 성경에 힘과 통일성을 부여하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을 확증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만물의 기초이시며 존재하는 모든 것은 그의 뜻에 의해서만 존재합니다." [21]
"하나님에 대해 생각할 때 우리 마음에 떠오르는 것이 우리에 대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22]
"창세기에 나오는 신학의 주제는 확실히 이스라엘을 땅의 족속을 축복하는 수단으로 세우신 하나님의 일입니다. 모든 피조물을 다스리는 하느님 그것은 신정의 기초 뒤에 있는 기원, 즉 아브라함의 후손이 그 땅에 있게 될 약속된 축복을 제시합니다.
"출애굽기는 씨를 속박에서 구속하고 그들에게 언약을 맺는 것을 제시한다. 레위기는 거룩하신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거룩하게 하심으로 그들 가운데 거하실 수 있도록 하는 규례의 매뉴얼이다. 민수기는 지파의 군대 배치와 인구 조사를 기록한다. 신명기는 언약의 갱신을 제시합니다.
"하나님의 이 장엄한 프로그램이 펼쳐지면서 창세기는 독자들에게 하나님의 본성이 우주를 다스리는 주권자로서 그분의 뜻을 이루기 위해 하늘과 땅을 움직이실 분임을 소개합니다. 이 계시를 통해 독자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다'(히 11:6)는 것을 알게 됩니다." [23]
구조
창세기의 구조는 매우 명확합니다. "세대"(AV, ESV, 히브리어로 toledot , "낳다, 낳다"를 의미하는 얄라드 에서 유래)라는 문구가 10번 나옵니다(36:9가 36:1을 반복하기 때문에 실제로는 11번). 책의 새로운 부분. [24] 유대인들은 "십"을 온전함을 상징하는 숫자로 여겼습니다. [25]
"지명된 인물이 반드시 주인공일 필요는 없지만 그의 죽음으로 끝나는 구간의 시작점이기도 하다." [26]
창세기의 첫 번째 부분은 서론 또는 프롤로그이며 책에서 이어지는 내용의 배경을 설정합니다. 이 구조에 기초한 창세기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소개 1:1-2:3
2. 하늘과 땅의 세대 2:4-4:26
3. 아담의 세대 5:1-6:8
4. 노아의 세대 6:9-9:29
5. 노아의 아들들의 세대 10:1-11:9
6. 셈 11:10-26의 세대
7. 데라 11:27-25:11의 세대
8. 이스마엘의 세대 25:12-18
9. 이삭의 세대 25:19-35:29
10. 에서의 세대 36:1-43
11. 야곱의 세대 37:1-50:26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모세의 움직임은 책 전반에 걸쳐 일반적인 것에서 구체적인 것으로 이동했습니다.
1부(1-11장): 최소 2,000년
제2부(12-50장): 약 300년
합계: 최소 2,300년
개요
이 책의 상대적인 강조점을 강조하기 위해 고안된 전체 설명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책의 메시지를 풀려고 노력하면서 이 노트에서 이 개요를 따를 것입니다. 나는 여기에서 toledot를 "~가 된 것"으로 번역하고 있습니다.
I. 원시 사건 1:1-11:26
A. 창조 이야기 1:1-2:3
1. 창조의 초기 진술 1:1
2. 창조 당시의 조건 1:2
3. 창조의 6일 1:3-31
4. 일곱째 날 2:1-3
나. 피조물이 된 것 2:4-4:26
1. 에덴동산 2:4-3:24
2. 아벨을 죽임 4:1-16
3. 문명의 확산과 죄 4:17-26
C. 아담이 된 것 5:1-6:8
1. 인류에 대한 저주의 영향 ch. 5
2. 인간의 악에 대한 하나님의 슬픔 6:1-8
D. 노아가 된 것 6:9-9:29
1. 홍수 6:9-8:22
2. 노아 언약 9:1-17
3. 가나안에 대한 저주 9:18-29
E. 노아의 아들들은 어떻게 되었는가 10:1-11:9
1. 국가표 ch. 10
2. 바벨 11:1-9의 흩어짐
F. 셈 11:10-26이 된 것
II. 족장 이야기 11:27-50:26
가. 데라 11:27-25:11이 된 것
1. 데라와 아브람의 순종 11:27-12:9
2. 이집트에서의 아브람 12:10-20
3. 롯으로부터 아브람의 분리 ch. 13
4. 아브람의 군사적 승리 ch. 14
5. 아브라함의 언약 ch. 15
6. 이스마엘의 출생 ch. 16
7. 할례의 표시 ch. 17
8. 야훼의 아브라함 방문 18:1-15
9. 롯 18:16-33을 위한 아브라함의 중재
10. 소돔의 멸망 ch. 19
11. 그랄에서 아브라함의 체류 ch. 20
12. 이삭의 탄생 21:1-21
13. 아비멜렉과 아브라함의 조약 21:22-34
14. 이삭의 희생 22:1-19
15. 나홀의 후손 22:20-24
16. 사라의 무덤 구입 ch. 23
17. 이삭의 신부 선택 ch. 24
18. 아브라함의 죽음 25:1-11
나. 이스마엘 25:12-18은 어떻게 되었는가
C. 이삭이 된 것 25:19-35:29
1. 이삭의 쌍둥이 아들 25:19-26
2. 장자권의 판매 25:27-34
3. 이삭과 아비멜렉 26:1-11
4. 이삭의 우물 26:12-33
5. 이삭의 축복을 위한 야곱의 속임 26:34-28:9
6. 베델에서 본 야곱의 환상 28:10-22
7. 야곱의 결혼과 라반의 속임수 29:1-30
8. 야곱이 하나님의 축복을 잘못 취급함 29:31-30:24
9. 야곱과 라반의 새로운 계약 30:25-43
10. 하란에서 야곱의 도피 ch. 31
11. 에서를 달래려는 야곱의 시도 32:1-21
12. 얍복에서의 야곱 32:22-32
13. 야곱이 에서를 만나고 가나안으로 돌아옴 ch. 33
14. 디나의 강간과 시므온과 레위의 복수 ch. 34
15. 베델로 돌아온 야곱 ch. 35
D. 에서가 된 것 36:1-37:1
E. 야곱서 37:2-50:26
1. 요셉에 대한 하나님의 선택 37:2-11
2. 요셉을 애굽에 팔다 37:12-36
3. 유다와 다말 ch. 38
4. 보디발의 집에 있는 요셉 ch. 39
5. 죄수들의 꿈과 요셉의 해석 ch. 40
6. 바로의 꿈과 요셉의 해석 ch. 41
7. 요셉의 형들의 애굽으로의 첫 여행 ch. 42
8. 요셉의 형들의 두 번째 애굽 여행 ch. 43
9. 요셉의 마지막 시험과 그 결과 ch. 44
10. 형들과 요셉의 화해 45:1-15
11. 이스라엘의 이집트로의 이동 45:16-46:30
12. 요셉의 현명한 지도력 46:31-47:27
13. 애굽에서의 야곱의 경배 47:28-48:22
14. 그의 아들들에 대한 야곱의 축복 49:1-28
15. 죽음과 아직 성취되지 않은 약속 49:29-50:26 [27]
메시지
성경은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나는 그것을 다음과 같이 진술할 것이다: 하나님은 인류를 축복함으로써 자신을 영화롭게 하기를 원하신다.
한 어린 소년이 거실로 불쑥 들어와 아버지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성경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압니다!" 그의 아버지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습니다. 그의 아들은 "알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좋아요." 아버지가 말했습니다. "성경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말해주세요." "아빠, 쉬워요. '지구를 떠나기 전의 기본 정보'라는 뜻이에요."
G. Campbell Morgan은 구약은 인간의 필요에 대한 계시이고 신약은 그 필요를 충족시키는 신성한 공급에 대한 계시라고 말함으로써 성경 전체를 요약했습니다. 그는 또한 오경에서 우리는 제사장에 대한 탄식을 듣고, 역사서에서는 왕에 대한 외침을 듣고, 시와 예언서에서는 선지자에 대한 탐구를 발견한다고 믿었습니다. [28]
오경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을 신뢰하고(그분의 말씀을 믿으며) 그분께 순종함으로써(그분의 주도권을 따름)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저는 창세기가 주로 다음 교훈을 가르치기 위해 성경에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은 하나님과 개인적인 관계를 누릴 수 있으며, 따라서 오직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께 순종함으로써 인간으로서 자신의 성취를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책의 메시지 진술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창세기는 하나님이 그의 약속에 신실하시며 그 약속을 성취하실 만큼 능력이 있으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창세기는 하나님께서 원래 사람들이 그들의 창조주와 직접적인 관계를 가지도록 의도하셨음을 보여줍니다. 이에 대한 증거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만드셨다는 것입니다(1:26-27). 둘째, 그분은 사람을 자신의 아들로 여기셨습니다(1:28-30). 셋째, 그분은 사람을 특별한 피조물로 만드셨습니다(2:7). 넷째, 그분은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 사람을 만드셨습니다(2:7). 다섯째, 그분은 인간의 복지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나타내셨습니다(3:9).
하나님과 아담의 직접적인 관계는 타락으로 깨졌습니다(3장). 타락 때 인간은 두 가지 일을 했습니다. 첫째, 그는 마음으로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하지 못했습니다. 둘째, 그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하나님의 권위를 거역했습니다(3:6).
그런 다음 하나님은 사람이 즐기도록 창조하신 사람과의 관계를 다시 세우기 위해 주도권을 잡으셨습니다. 그분은 마침내 죄를 제거하실 때까지 인간의 죄를 속죄하셨습니다. 이 임시 덮개는 희생 제도를 통해 왔습니다. 동물 희생은 사람들의 죄를 적절하게 덮었지만 완전하지는 않았습니다. 우리의 죄를 영구적으로 제거할 마지막 희생을 치러야 했습니다. 상인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지불로 신용 카드를 받는 것처럼 하나님은 갈보리 이전에 죄를 위한 희생을 받으셨습니다. 여전히 최종 지불이 이루어져야 했으며 그리스도의 죽음이 그 최종 지불이었습니다.
창세기 전반에 걸쳐 우리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하고 순종하는 데 실패했음을 봅니다(예: 노아 시대, 바벨 시대, 족장 시대 전체).
창세기는 또한 사람들이 그분을 신뢰하고 순종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기록합니다. 신뢰와 순종이라는 이 두 가지 원칙을 가지고 살아야만 사람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누리고 하나님이 창조하신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 창세기는 하나님의 인격과 사역에 대해 많은 것을 계시합니다. 이 계시는 우리가 그분을 신뢰하고 순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처음에 자신을 계시하신 것은 창세기의 주인공들에게 개인적인 계시를 통해서입니다(예: 아담과 이브, 노아, 족장들).
반면에 창세기는 인간의 본성에 대해 많은 것을 밝혀 줍니다.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의 완고함과 부패함을 드러내셨을 뿐만 아니라 경건한 자들의 삶에서 믿음과 순종의 많은 긍정적인 본보기를 확인하셨습니다.
창세기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교제하고 인간으로서의 잠재력을 실현하려면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배웁니다.
믿음은 생명의 법칙입니다. 믿음으로 살면 형통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실패합니다. 네 족장은 주로 믿음이 무엇이며 그것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예입니다. 각자의 삶에서 우리는 믿음에 대해 새로운 것을 배웁니다.
아브라함의 믿음은 의심하지 않는 순종을 나타냅니다 . 하나님께서 그에게 무엇을 하라고 말씀하시면 그는 거의 항상 그것을 행했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가장 기본적인 특성입니다. 그것이 바로 아브라함이 “충실한 자들의 조상”이라고 불리는 한 가지 이유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을 아브라함에게 아홉 번 계시하셨다(12:1-3, 7; 13:14-17; 15; 17:1-21; 18; 21:12-13; 22:1-2; 22:15-18). , 그리고 매번 아브라함의 반응은 의심의 여지가 없는 순종이었습니다.
이삭의 믿음은 우리가 하나님에 대한 참된 믿음을 특징짓는 수동적인 수용 의 특성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두 가지 계시에 대한 그의 반응이었습니다(26:2-5, 24). 때때로 이삭은 너무 수동적이었습니다.
야곱의 이야기는 그가 자신의 한계를 깨닫게 될 때까지 하나님과 갈등을 겪은 이야기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하나님을 신뢰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그의 인정된 의존 에 대한 그의 믿음을 볼 수 있습니다 . 그에 대한 하나님의 일곱 가지 계시는 결국 그를 이곳으로 인도했습니다(28:12-15; 31:3, 11-13; 32:24-29; 35:1, 9-12; 46:2-4). 오늘날 대부분의 신자들은 야곱과 가장 쉽게 동일시할 수 있습니다.
요셉의 삶은 역경 속에서도 하나님을 한결같이 신뢰하는 사람과 함께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는 일을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요셉의 삶의 두드러진 특징은 하나님께 대한 그의 신실한 충성 이었습니다 . 그는 하나님의 뜻이 그가 생각한 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았음에도 불구하고 꿈에서 그에게 주신 하나님의 두 가지 계시를 믿었습니다(37:5-7, 9). 끈기 있는 믿음과 그에 대한 보상은 요셉의 이야기를 통해 빛을 발합니다. 주 예수님은 믿음의 특성을 가장 잘 보여주셨지만, 다른 것들도 완벽하게 보여 주셨습니다.
창세기의 핵심 개념인 믿음은 하나님께서 처방해 주신 것이 참으로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이라고 믿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을 주시도록 기다리며 그 믿음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하나님의 방법이 최선인지 알지 못하더라도 이러한 기준에 따라 행동하겠다고 약속하는 사람입니다 .
오경은 모두 하나님, 사람, 우리의 상호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창세기의 핵심 개념은 믿음입니다. [29]
모건은 다음과 같이 창세기에 대한 자신의 논평을 소개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창세기를 읽었습니까? 연구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60년 동안 그것을 연구했지만 아직 모릅니다. 그 높음과 깊이는 나를 넘어섰고 그것이 성경의 영광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소진시킬 수 있지만 결코 소진시킬 수는 없습니다." [30]
이 노트를 읽는 모든 독자들이 이 위대한 책에서 반복적으로 연구하고 배우는 모건의 훌륭한 모범을 따르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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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 Changing Our Perspective
2 - What do the Rocks Tell us?
3 - A Question of Paradigms
4 - What Does the Text Say?
5 - How do you Measure Time?
6 - A Brief History of the World
7 - The Origin of Fossils
8 - When Dinosaurs Walked the Earth
9 - Soft Tissue in Dinosaur Bones
10 - The Genius of Design
11 - The Potential of Created Kinds
12 - The Purpose of the Stars
13 - Where was Babel?
14 - Genesis and Our Culture
15 - A Changed Perspective
16 - Cred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