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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문화

Ecclesia Reformata Semper Reformanda ;Kassmann, Margot

by 이덕휴-dhleepaul 2023. 2. 12.
법/정부/정치 > 국제 관계 > 신학과 선교의 흐름 >> 무료 도서관 1년 2013월 <>
Author:Publication:Article Type:
Kassmann, Margot
Currents in Theology and Mission
Essay

Ecclesia semper reformanda est

Ecclesia semper reformanda est (라틴어로 "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라는 뜻의 라틴어로, 종종 라틴어로 늘 그렇듯이 Ecclesia semper reformanda로 단축됨)는 1년 칼 바르트(Karl Barth)에 의해 처음으로 크게 대중화된[1947] 문구로,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말에서 파생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2] 그것은 교회가 교리와 실천의 순수성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일부 개혁 개신교 신학자들의 확신을 가장 자주 언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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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은 Martin 출판 500 주년입니다. 비텐베르크에서 루터의 테제.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루터가 실제로 그의 95개 논제를 성 교회의 문, 그것이 다른 사람이든, 아니면 그들은 인쇄본으로만 배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논문은 교회의 부여 관행을 단호히 비난했습니다. 면죄부는 그 이후로 모든 것의 출발점으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라는 제목 아래 함께 모인 다양한 사건들 "종교 개혁".

몇 년 전, 독일 복음주의 교회 (EKD)는 결정하기를, 공공 기관 및 관광 협회와 협력하여 2008년부터 2016년까지 루터 10년, 종교개혁으로 이어지는 기념일과 그것을 준비합니다. 2008 년은 볼프강 후버 주교의 10년 개막. 취임 연설에서 9월 21일,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루터의 독일 문화에 대한 공헌, 특히 형성에 대한 그의 영향 독일어의 경우 주장을 반복할 이유가 줄어듭니다. 마틴 루터가 가정과 관련된 우월성에 '독일의 정체성.' 오랫동안 루터의 모습은 국내외 독일인을 혼란스럽게 오도하는 데 사용 애국심과 민족주의." 이것은 우리의 분위기를 설정했습니다. 생각. 2017년에 우리는 독일 루터 희년이 아니라 분명한 에큐메니칼 차원을 가진 국제 종교 개혁 희년. 그래서 나는 우리의 준비와 생각 중 일부를 여러분과 나눌 것입니다. 나는 또한 귀하의 의견과 자신의 계획에 관심이 있습니다.

루터 10년의 세월은 다음과 같았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주제:

2009년 주제는 "종교개혁과 고백"이었습니다. 개혁자 존 칼빈에 대한 특별한 강조.

2010 년 주제는 "종교 개혁과 교육"이었습니다. 개혁자 필립 멜란히톤에 대한 특별한 강조.

2011년 주제는 "종교개혁과 자유"였습니다. 자유의 뿌리에 대한 질문을 탐구했습니다. 자유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21세기 기독교인을 위해?

2012 년 주제는 "종교 개혁과 음악"이었습니다. 그 안에 라이프 치히의 성 토마스 교회는 800 주년을 기념했습니다. 요한 세바스찬 바흐가 있는 곳의 교회, 합창단, 학교 1723 년부터 1750 년까지 합창단장으로 일했습니다. 종교 개혁은 노래 운동으로 재발견되고 많은 회중이 위아래로 국가는 적극적인 역할을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여러 다른 이벤트 할레의 헨델 페스티벌도 이 기념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올해인 2013년의 주제는 "종교개혁과 관용." 이것은 시대의 어두운면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집중할 것입니다. 종교 개혁의, 때로는 혼란스러울 정도로 날카로운 경계와 함께, 또한 뒤따른 학습 과정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2014 년은 관계에 집중할 것입니다. "종교개혁과 정치"의 바로 그 질문 개혁. 두 연대는 무엇이며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오늘날의 교회?

2015 년 축하 행사의 제목은 "종교 개혁 - 예술과 성경", 500주년을 기념하여의 탄생의 버서리 루카스 크라나흐 더 젊은. 크라나흐의 사진에는 엄청난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없었던 시간에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2016 년은 "종교 개혁과 하나의 세계"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세계화 된 세계에서 종교 개혁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고 세계적인 에큐메니즘의 시대에.

10 년은 일련의 중앙 축하 행사로 이어질 것입니다. 2016 년 종교 개혁의 날을 시작으로 기념일. 그들은 할 것이다 5 가지 주요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

* 첫 번째는 2016 년 10 월 31 일 개장입니다. 아직하지 않았습니다. 이 제스처에 통합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화해, 로마 카톨릭과 다른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일 에큐메니칼 친교.

* 둘째, 2016년 종교개혁의 날은 여정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중간 기착지와 함께 - 오히려 십자가의 역처럼. 95대의 폭스바겐 버스가 베를린 대성당 앞에 모일 것입니다. 그런 다음 독일 전역의 95개 종교 개혁 도시로 향하고 유럽, 그들 각각으로부터 하나의 논문을 수집합니다. 결국 모든 것이 진행된다면 글쎄, 95 개 도시에서 95 개의 논문이 있어야합니다. 함께 오늘의 95 개의 논문을 합산 할 것입니다. 회의 카트린 고링-에카르트 대통령은 2012년 11월 EKD 총회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양한 종교개혁 통찰력과 그들의 결과--독일과 유럽 전역, 만약 종교개혁 스트라스부르 (Strasbourg) 나 취리히 (Zurich)와 같은 도시들도 기꺼이 참여합니다. 한 가지 측면 또는 통찰력, 또는 문제가있는 결과 또는 치열한 갈등 각 도시에서 강조 표시되고 메모되고 수집됩니다. 그 다양한 장소에서 그들만의 매우 구체적인 접근 방식을 드러낼 것입니다. 개혁; 슈파이어에서는 마르부르크, 보름스와 다를 것입니다. 제네바와는 다르다."

* 셋째,이 역에서의 활동은 일종의 "세계 종교 개혁 전시회"안팎 비텐베르크, 수집되고 배운 모든 것, 여정에서 인정됩니다. 또한, 문화와 시민 사회, 교회의 기부 다른 나라와 대륙에서. 마을 자체가 2017 년 여름 95 일 동안 전시 전시장. 가운데 보고 경험해야 할 것들은 거꾸로 된 교회가 될 것입니다. 캐나다, 중국의 비디오 메시지, 팜플렛 모음 종교 개혁의 시간, 탄자니아의 기도실 등. 종교 개혁의 심장부에서 사람들은 모든 문화와 함께 전 세계의 다양한 교회 생활 결과.

* 넷째, 중요한 중앙 행사는 2017 년 5 월 28 일 예배는 독일 프로테스탄트교와 관련된 비텐베르크 성문 그 전날 베를린의 키르헨타그. 우리는 이것이 모두에게 잊을 수없는 경험이 되십시오.

* 마지막으로 청소년 캠프가 있습니다. 우리의 특별한 소원은 젊은 세대는 종교 개혁과 도시를 발견 할 것입니다. 종교 개혁의. 콘서트와 영화제도 있습니다. 예배와 기도의 시간, 그리고 물론 모든 종류의 토론 (독일 속담처럼 하나님과 세상에 관한). A 춤과기도, 노래와 대화가있는 여름 캠프ng, 웃고 사랑, 희망적으로 잊을 수없는 종교 개혁 경험이 될 것입니다. 확인 후보자와 많은 국가의 젊은이들. 사람 인터넷에서 만날 준비를 하고 루터는 자신의 트위터 세션. 아마도 우리는 온라인을 구축하는 데 성공할 것입니다. 오프라인 회중은 진정한 즐거움이 있음을 보여 준다 우리 교회의 신앙에 대해서, 동시에 교회의 깊이에 닿는 영혼.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기억하고 다음과 같이 말하기를 바랍니다. "2017 년 종교 개혁의 해 - 예, 우리는 거기에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의 준비 사항과 독일에서의 미래 계획. 미국을 방문하는 동안 한 손으로, 나는 당신을 참여하도록 초대하고 싶습니다. 비텐베르크로 돌아와, 비텐베르크에서 온 것!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활동, 우리는 주로 실제 내용에 대해 질문해야합니다. 2017년 종교개혁 기념일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무엇입니까 축하하기 위해 거기? 내가 생각하는 열 가지 측면을 선택할 수있게 해주세요. 관련성이 있습니다.

1. 비판적 되돌아

보기 종교개혁 기념일과 루터 기념식은 항상 그들 자신의 시간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1) 이것은 귀하의 국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783년에 아무도 루터의 생일을 축하하지 않았지만 1883 년에 모든 교단이 종교 개혁이 참여했습니다. 공물에는 심지어 독일에는 마틴 루터가 없었을 것입니다 조지도 없었을 것입니다 미국의 워싱턴! 그러나 1917 년에는 축하하다. 4월에 미국은 제1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습니다. 연합군, 그리고 "독일인"은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군국주의적"이고 "비민주적"이며 미국적이다. 루터교인들은 방어적인 상태에 있었습니다. 1983 년에는 분명히 일부가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Llouston에서 강의 활동. 그래서 그것은 될 것입니다 2017 년이 당신의 다중 고백에서 무엇을 의미 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이 흥미 롭습니다. 나라.

그러나 독일로 돌아가 보자 :

1617 년에 희년은 고백 적 자기 확신의 역할을했다. 안으로 1717년, 루터는 한편으로는 경건하고 독실한 사람으로 양식화되었습니다. 경건주의자들, 그리고 다른 한편으로는 초기 계몽주의 인물로서 중세 미신에 반대하는 목소리. 1817 년 기념 를 기념하여 종교 민족주의 축제로 조직되었습니다. 1813년 라이프치히 근처에서 열방의 전투가 벌어졌고 루터는 국민이 되었습니다. 독일 영웅. 1883년, 루터 탄생 400주년을 맞아 루터는 독일 제국의 건국의 아버지로 승격되었으며 1917 년 힌덴부르크와 함께 그는 독일인의 구세주가되었습니다. 큰 역경의 시간. 1933년, 국가 사회주의자들이 권력을 장악 한 루터는 450 번째 생일에 아우라로 둘러싸여있었습니다. 신이 주신 위대한 총통의 뒤를 이어 한 명의 더 큰 총통만이 따랐습니다. 아돌프 히틀러라는 "총통". 그리고 400 주년에 그의 죽음에 대해 그는 1946년 독일 국민의 위로자로 여겨졌습니다. 위로가 몹시 필요했을 때. 1983년 그의 500번째 생일에 그곳에서 동양에서 루터의 유산에 대한 일종의 경쟁이었고 서쪽. 독일 민주 공화국에서 루터는 더 이상 종이 아니었다 왕자이지만 초기 부르주아 혁명의 대표자.

이렇게 되돌아 보면 우리는 종교개혁 기념일은 까다로운 시점입니다. 어떻게 생성우리를 따르는 NS는 2017 년의 사건을 판단합니까? 그들은 그렇게 말할 것인가? 개신교도들은 다른 사람들을 희생시키면서 그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싶었습니까? 그것은 그리스도교 신앙을 널리 알리려는 시도로 보일 것인가? 아니면 이것이 우리가 우리와 씨름한 기회였다는 것이 분명할까요? 훌륭한 개신교도들이 해야 하는 것처럼 비판적이고 건설적으로 유산을 소유하십시오. 하다?

나는 "루터 숭배"가 없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합니다. 독일의 개신교와 전 세계의 루터교는 그들의 위대한 역할의 어두운면을 간과하지 않을만큼 자신감 모델 그리고 무엇보다도 종교 개혁을 그와 그 자신으로 제한하지 않는 것 인물. 종교개혁은 십년. 1517년은 상징적인 해입니다. 그리고 종교 개혁 많은 사람들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마틴 루터는 상징적 인 인물 일뿐입니다. 이것은 이탈리아 예술가의 제단화에서 아름답게 시연됩니다. 알트-슈타켄의 작은 교회에서 볼 수 있는 가브리엘레 무치 베를린 외곽에.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의 이미지 아래 이 벽화에는 12 명의 역사적 인물이 모여 있습니다. 16 세기에 중요한 역할을했습니다. 교회와 우리의 세계관: 니콜라스 코페르니쿠스, 울리히 츠빙글리, 존 칼빈, 이그나티우스 로욜라, 토마스 모어, 카타리나 폰 보라, 마틴 루터, 토마스 미인처, 요하네스 부겐하겐, 필립 멜란히톤, 루카스 크라나흐, 로테르담의 에라스무스. 그것은 훌륭합니다 이것의 상징은 광범위한 운동, 엄청난 돌파구입니다. 나는 이 그림에서 그들은 모두 아래에서 화해되어 있다는 것이 매우 감동적입니다. 십자가. 그래서 저에게는 제가 루터가 아니라 종교개혁 기념일을 위한 특사! 우리 이것이 두 가지를 모두 변화시킨 다양한 운동임을 분명히해야합니다. 국가와 교회, 그리고 오늘날까지 여전히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비판적인 되돌아보기와 종교 개혁을 전반적인 사건으로 인식하십시오.

2. 에큐메니즘

이것은 100 년 후 첫 번째 기념일입니다. 에큐메니칼 운동. 한편으로는 로마 가톨릭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종교개혁의 교회들은 자신들을 로마 카톨릭 교회--고대 교회의 상속자로서(루터, "한스 워스트에 대하여" 1541) 따라서 그것은 우리의 문제입니다. 공통 역사. 종교 개혁 시대는 모든 것을 바꿔 놓았습니다. 로마 오늘날의 가톨릭 교회는 루터가 속한 교회와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개혁자들은 16세기에 그렇게 깊은 갈등을 겪었습니다. 세기. 예를 들어, 루터가 트리엔트 공의회를 이룬 지 한 세기 후에 (1645-1663)은 면죄부를 판매하는 관행에 작별을 고했습니다. 돈과 20 세기에 제 2 차 바티칸 공의회가 도입되었습니다. 모국어로 된 미사의 말. 물론, 많은 종교 개혁에서 제기 된 교황권에 관한 질문, 성도들과 목사 직분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오늘 힘. 그러나 마틴 루터는 자신의 교회를 개혁하기를 원했고 그것을 분할합니다. 따라서 개신교인들이 기념하는 일에서 자신을 구별하기 위해 종교 개혁은 아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함부르크의 참정권 주교 야쉬케(Jaschke)는 오늘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루터의 95개 논제는 로마에서도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가톨릭 측과 그가 무역에 대한 루터의 비판을 공유한다고 말했다. 그 당시의 면죄부. (2) 그리고 1999년에 '아우크스부르크'에서 '로마 가톨릭' 교회와 루터교 세계 연맹은 공동 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칭의의 교리. 그들은 비난이 16 세기에 두 교회에서 발행 한 것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오늘날 그들의 가르침. 에 대한 공식 공통 성명서의 서명 10월 31일 아우크스부르크에서 열린 공동선언은 축하. 그것은 의미하지 않았습니다 - 모든 사람들에게 분명했던 것처럼 부분--지금부터 다른 것의 이론적 가르침 전통은 정확히 같은 이해를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그러나 서명은 융합을 향한 필요한 경로의 한 걸음으로 환영 받았다. A 돌파구가 가까워 보였고, 의미, 이 선언은 제거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차이점이지만 희망적으로 존재할 가능성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영성체에 손님으로 서로를 초대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감사할 수 있다 적어도 신학에 대한 공통된 표현을 찾는 데 성공했다는 것 한때 단결이 깨지는 원인이었던 질문.

이 점에서 이제 명확한 에큐메니칼을 줄 기회가 있습니다. 종교 개혁 기념일에 차원. 실제로, 가장 최근의 전화는 저명한 로마 가톨릭 평신도들은 격려적입니다. 수정처럼 맑다 차이점이 무엇이든 우리 자신의 성격이 무엇이든 프로필, 우리를 분리하는 것보다 우리를 하나로 묶는 것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또한 세속화된 사회에서 기독교인의 일반적인 증거는 큰 의미, 우리가 함께 더 강하게 말할수록 더 많이 들릴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존재해 온 세계적인 에큐메니즘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1910 년부터 운동으로 1948 년부터 제도화되었습니다. 세계 교회 협의회뿐만 아니라 루터교 세계 연맹 (LWF)과 세계 개혁주의 커뮤니언 교회 (WCRC). 더 넓은 세상에 있는 교회들과의 연결은 어떠한가? 개신교는 어떤 기여를 합니까? 이 기념일은 무엇입니까 브라질, 남아프리카, 탄자니아를 의미합니까? 이러한 이유로 세계 기독교 가정, LWF 및 WCRC와 세계교회협의회.

2017년은 에큐메니칼과 함께 종교개혁기념일이 될 것입니다. 차원.

3. 종교
의 대화
2017 년은 "95 논문"홀로 코스트 이후. 특히 반유대주의 고 마틴 루터는 교회의 끔찍한 오류에 대한 길을 세웠습니다. 그 후. 오늘날 루터가 쓴 것을 읽는 것은 거의 참을 수 없습니다. 1543. 그러나 유대인에 대한 그리스도인들의 실패는 국가 사회주의 시대는 학습 과정을 촉발했습니다. 오늘 독일 복음주의 교회 (EKD)는 유대인을 공격하는 사람은 누구나 공격한다고 말합니다. 우리. 60년 동안 유대교와 기독교의 대화를 나눈 후, 훌륭하게 EKD에 부버-로젠츠바이크 메달을 수여하는 것으로 표현됨 협의회 의장 니콜라우스 슈나이더, 우리는 종교 개혁 교회가 대화가 가능합니다. 종교 개혁자들은 교회가 항상 스스로를 개혁해야하며 이것이 결정적인 지점입니다. 학습 과정에서 사실로 입증되었습니다.

그것은 무슬림에 관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루터는 터키인에 대해 폭언을 퍼부었고 오늘날 우리는 같은 곳에서 함께 살고 있습니다. 나라. 동시에 전 세계의 기독교인들이 가장 박해받는 종교 공동체. 우리는 대화가 필요하고 근거가 있어야합니다. 신학에서.

학습 과정은 또한 사회 운동을 살펴봄으로써 드러납니다. 그리고 루터와 토마스 문처 사이의 논쟁. 의 질문 권한의 대상이 되는 명령과 명령 간의 충돌 인간보다 하나님께 순종하는 것은 그 이후로 뜨거운 논쟁을 벌여 왔습니다. 제 3 제국의 시대.

그리고 재세례파로서 박해를 받은 사람들과 관련하여 종교 개혁 시대의 애호가, 2010 년 LWF 총회는 회개의 행위와 메노나이트와의 화해를 위한 탄원, 다음과 같이 그들의 영적 상속자.

2017년 종교개혁 기념일에는 종교적 대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프로테스탄트교의 주요 관심사임이 증명되었다.

4. 세속적 인 시대의 "솔라"에 집중 2017 년에 우리는 한 시대의

종교 개혁 기념일을 축하 할 것입니다. 세속화의. 여기서 네 개의 "솔라에"("믿음으로") 혼자" 등) 초점과 의사 소통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믿음의.

세속화는 믿음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돌아섰습니다. 엄청난 믿음의 상실과 실제로 전통은 종교 개혁의 땅에서 주목되어야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종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아이슬레벤에서 루터는 태어나 세례를 받았으며, 오늘날 인구의 7 % (!) 기독교인입니다.

종교개혁의 교회들은 이 도전에 직면해야 한다 정면으로. 결국, 그들은 영적 삶과 반성에서 발전했습니다. 성경. 루터의 수도원 경험은 그에게 다음과 같이 중요했습니다. 그의 성서 연구와 츠빙글리는 일정 기간 후 1518 년에 설교를 시작했습니다. 취리히의 한 수도원에서. 동시에 양식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터와 마찬가지로 오늘날 세계의 신앙 문제에 대한 언어의 츠빙글리는 각자 나름대로 해냈다. 전체 번역 독일어로 된 성경, 사람들의 언어로 미사를 드리는 것, 독일어로 다른 저술물을 출판하는 것--루터는 사람들이 자신의 신앙에 대해 스스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듣기 거리의 남자나 여자에게"는 그들에게 무엇을 말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듣고 싶어합니다.

얼마나 많은 "솔라"가 있었는지 논쟁의 여지가 있더라도 그들이이 특별한 조합에서 발생했을 때, 초점은 신앙의 핵심 관심사를 전달합니다.

Solus Christus ( "예수 그리스도 만으로")--그리스도와 교회는 신자들을 위한 권위가 아닙니다.

Sola gratia ("오직 은혜로")--오직 하나님의 은혜 당신이 하거나 성취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삶을 정당화합니다.

Sola scriptura ( "오직 성경에 의해서")- 성경은 교회의 교리나 가르침이 아닌 신앙의 기초.

오직 믿음으로"-믿음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이나 성취하는 일, 당신이 하지 못할 수도있는 일.

세속적인 시대에 교회는 우리의 개혁주의 유산의 일부인 의사 소통 기술, 신앙을 전하십시오.

5. 여성

올해는 대다수가 전 세계의 개신교 교회는 여성을 성직 서품과 감독으로서도. 마틴 루터에게는 더 많은 것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례가 중심 사건이며 s라는 것을 더 분명히 합니다.채찍. 이것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신성한 은혜, 사랑, 보살핌 및 감각을 약속하는 곳 삶의 의미. 삶의 모든 실패와 일탈은 그것을 취소하십시오. 우리가 침례로 돌아 가면 회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회개의 성사. 우리는 구속 받았고, 우리는 오랫동안 아이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밥티자투스 합계--"나는 세례를 받았다." 마틴 루터 그의 가장 어두운 시간에 이것을 상기시키고 지원을 찾았습니다. 안락.

그리고 루터는 세례에서 나온 모든 사람이 사제, 주교, 교황. 그리고 거기에서 루터는 또한 여성. 그들은 침례를 받았으므로 동등한 입장에 있습니다. 그것은 그의 시대에 받아들이기에는 터무니없는 입장이었습니다! 여성은 여성으로 간주되었다 그들이 처녀가 아니었을 때 부정한 것처럼 마녀 사냥이 만연했습니다. 불행하게도 루터는 그들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하지 않았습니다. 이후에만 여자에게 불멸의 영혼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 오랜 논쟁이었습니다. 그런 우리가 침례를 받았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평등하다고 말할 수 있는 나이 신학적 돌파구이자 동시에 사회 혁명. 이 세례에 대한 이해는 수세기에 걸쳐 점진적으로 발전하여 여성이 실제로 모든 직책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는 확신 교회에서. 저에게는 이러한 기본 사항을 명확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학적 근거, 특히 다른 교회에서 목사와 주교의 직분에 여성을 안수하는 일이 소집되다 질문.

그 당시에는 독신 생활이 더 존경받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말하자면 천국으로 가는 길인 하나님. 많은 개혁자들에게 그 단계는 결혼을 향한 신호는 섹슈얼리티와 함께 가족 안에서 산다는 신호였습니다. 자녀도 하나님의 축복받은 삶입니다. 의 공개 결혼 이전에는 독신 사제, 수도사, 수녀가 신학적 신호였습니다. 종교개혁사 교수인 우테 고즈(Ute Gause)는 그것이 "초보적인 것을 명확히 하고 싶었던 상징적 행동 종교개혁: 세상을 향한 새 신앙의 전환과 감각의 즐거움." (3) 실제로 독일의 개신교 로마인보다 감각적 즐거움에 덜 취약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카톨릭 또는 정교회. 그러나 종교 개혁자들은 그것을 아주 분명히 하고 싶었다. 세상에서의 생활은 신권 생활보다 덜 가치 있는 것이 아님 또는 수도원. 그것은 모두 매일 우리의 믿음에 따라 생활하는 문제입니다. 세상의 것들.

이것은 많은 결과를 가져 왔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는 종교 개혁자들이 제정한 최초의 교회 규정, 산파는 교회의 관리인으로 평가됩니다. 출산 한 여자는 더 이상 부정한 것으로 간주되지만 보살핌과 보살핌을 받아야 합니다. 후.

덧붙여서, 루터는 이 점에서 엄청나게 현대적일 수 있습니다. 성인 남성이 스스로를 아기의 기저귀 (기저귀)를 씻으면 웃음 거리. 다음은 마틴 루터의 원래 말에서 짧은 발췌 :

이것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어리석은 넌센스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내가 누구인지 알고, 내 삶을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의 삶과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내 안에있는 희망. 또한 그것은 모두 하나님의 창조물의 일부입니다. 우리가 아이들을 키워야 한다는 것은 존재의 일부입니다. 남자와 여자. 또는 "둘 다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서 일상 업무에서 서로 함께, 이것은 그들이룰리 그들이 고백하는 것을 믿으십시오." (5)

2017 년 기념일은 구별되는 특징이 개신교 교회는 여성이 될 수 있다는 신학적 확신입니다. 목사와 감독.

6. 분열

극복 2017년 종교개혁 기념일은 이후 처음입니다. 1973년 루엔베르크 협정.

종교개혁 운동 자체가 분열의 대상이 되었고 개신교는 가장 최근에 섹슈얼리티 문제에 대한 미국의 루터교 교회.

유럽에서는 1973 년 로엔 베르크 협정이 강력한 신호를 보냈습니다. 그러한 분열을 극복 할 수 있었고 이것을 할 수있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모든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개혁 교회, 루터교 및 연합 교회 계약에 근거하여 서로를 인정할 수 있습니다. 교회로서 그들의 목회 명령과 함께, 그리고 함께 성찬식을 거행하십시오. 비록 이 친교가 다른 고백 배경을 가진 교회는 여러 때때로 "미니멀리스트 에큐메니즘"으로 불신을 받았고 카스퍼 추기경은 로마 카톨릭과 정교회가 동일한 모델을 따를 수 없으며 실제 모델입니다. 분열을 극복하십시오. 차이가 반드시 분열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2017 년 종교 개혁 기념일은 루엔 베르크를 홍보 할 수 있습니다 분열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살아있는 모델로서의 합의.

7. 교육

2017 년 종교 개혁 기념일은 성경 주석의 역사적/비평적 방법이 널리 인정 받고 있습니다.

중세의 개념을 뒤로하고 실제로 루터가 "그리스도인의 자유"를 실천하는 데 관심을 가짐 모든 여성과 남성이 신앙을 고백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삼일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그들의 믿음을 확증합니다. 루터에게 있어서, 성숙한 믿음의 전제 조건은 모든 사람이 성경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스스로 배울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교육을 받았습니다. 마음으로 작은 교리 문답, 일상적인 사용을위한 신앙 고백, 그러나 또한 그것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따라서 그들의 것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기 위해 신앙. 이것의 기초는 소수를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를위한 교육이었습니다. 누가 그것을 감당할 수 있거나 누가 입학하여 교육의 기회를 얻었습니까? 종교 질서.

마틴 루터는 평등과 기회를 처음으로 만들었습니다. 교육은 공공 문제이며 자신을 열렬한 지지자로 선언합니다. 술래. 그는 이것에 대한 신학적 근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에게 믿음은 교육받은 신앙, 따라서 관습이나 관습에만 근거하지 않은 신앙 영적 경험뿐만 아니라 해방에 대한 긍정에 대해서도 복음의 메시지. 그 믿음은 항상 교육받은 믿음입니다 자신의 전기에 자리 잡았습니다. 집중을 통해서만 성경의 신학 적 연구와 St. 아우구스티누스, 그는 의미에 대한 그의 자유로운 통찰력을 연구했습니다. 정당화. 루터에게 신앙은 항상 자율적인 신앙이다. 그 그리스도인 개개인은 자신에 대해 하나님께 책임을 져야 하며 개인으로서 하나님에 의해 사랑 받았다. 교회는 공동체입니다. 세례를 받았지만 개인을 위한 구원의 중재자는 아닙니다. 신앙 교육을 받고 자율적인 FAI로서th, 본질적인 신학을 형성한다. 공교육에 대한 Luthers의 열렬한 지원에 대한 동기 부여, 이용 가능 남성과 여성 모두의 모든 시민에게. 독일에는 루터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시스템을 "모두를 위한 학교"로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의 신학적 접근에서 단순한 것이 나왔다는 것은 흥미롭습니다. 결과--그는 또한 소녀들의 교육을 옹호했습니다.

모든 개혁자들은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멜란히톤은 열정적인 스승이었고 실제로 개혁 노력에 근거한 "독일인의 교사" 대학 시스템. 마틴 부세르는 루터교인과 루터교 모두에게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교회의 의사로서 개혁. 울리히 츠빙글리는 그리스어를 배웠다. 편집 된 신약의 원문을 읽을 수 있도록 로테르담의 에라스무스. 그는 그 당시 엄청난 수를 소유했습니다. 100 권의 책과 1510 년에 그는 라틴어 문법 학교를 설립했습니다. 글라루스에 있는 그의 교구 집. 그리고 제네바 대학이 있었습니다. 개혁주의 교육 운동을 유럽의 많은 지역.

이것들은 여전히 필수적인 종교 개혁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생각하고, 반성하고, 추측하고, 이해하고, 질문할 수 있음 질문. 그 대신에, 바로 오늘날까지 종교가 전가되었습니다. 질문하지 않는 태도로 단순히 믿으십시오! 근본주의--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기원 - 교육과 깨달음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각각과 모든 근본주의의 표현은 핵심 중 하나에 대항합니다. 종교개혁의 메시지들―스스로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해방되었습니다 생명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통해서입니다. 당신의 양심에 당신은 복종합니다 아무에게도 당신은 독단적 인 가르침, 종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신앙의 교훈 또는 권위.

아마도 종교 개혁의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 일 것입니다. 그것은 교육받은 믿음, 원하는 믿음에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해, 그것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관련된 경우에도 기독교 신앙의 책, 성경. 믿음을 갖는 것이 아닙니다. 순종, 관습 또는 영적 경험, 그러나 오히려 자신의 신앙을위한 개인적인 투쟁.

오늘날 우리는 이 성경 연구에도 성경 책의 기원과 적용에 대한 인식 역사 비평적 주석. 최근에, 텔레비전으로 방영된 설교에 이어 Wittenberg, 나는 우리가 실제로 누가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베소인들에게 편지를 썼고, 한 학생이 나에게 다음과 같이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나를 도울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바울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었습니다.

2017년 종교개혁 기념일은 종교 개혁 교회는 교육받은 신앙과 여기에는 성경 본문에 대한 역사적 비평적 접근도 포함됩니다.

8. 자유

2017 년은 첫 번째 종교 개혁 기념일이 될 것입니다. 독일은 세계 대부분의 국가와 함께 분명한 교회와 국가의 분리와 명확하게 선언 된 수용 헌법과 인권.

루터의 자유 개념의 발전은 오늘날의 많은 자유에. "자유, 평등, 프랑스 혁명의 슬로건인 형제애는 루터의 "자유그리스도인의 지배", 심지어 계몽주의는 종종 직면하여 추구되어야했지만 기관으로서의 교회의 반대. 질문은 그리스도인 남녀가 자신의 유산을 충분히 알고 있는지 여부 자유의 정력적인 옹호자가 되는 것--그들 자신을 위해,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른 사람들의 자유를 위해. 무엇보다도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자유에 대해, 그리고 결과적으로 양심의 자유, 종교의 자유, 의견의 자유.

오늘날 우리는 그것을 종교 개혁의 중심 업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믿음과 이성은 서로 나란히 남아 있으며 또한 계몽주의를 위한 길을 준비했다. 오랫동안 교회들은 그것에 저항했다. 오늘날 우리는 두 가지 모두에 대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종교와 국가의 분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의 종류 "신권 통치" 혹은 사실상 "종교 독재 국가" 자유를 증진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자유로운 사회에 살고 있음을 하나님 께 감사드립니다. 어떤 남성과 여성이 종교 공동체의 구성원이 될 수 있는지 여부. 그것은 "그리스도인의 자유주의"와 일치합니다.

이것은 또한 정치적 결과를 초래합니다. 의 경험 후 교회의 실패와 교회가 쉽게 잘못된 길로 인도됨 나치 시대, 교회는 인권이 짓밟힐 때 발언할 자유. 그것은 또한 독일 민주 공화국에서 교회의 경험. 그것은 또한 전 세계의 경험입니다 - 예를 들어 남쪽에서 아프리카, 아르헨티나, 이란.

2017 년 종교 개혁 기념일은 또한 자유의 종교 개혁 개념의 정치적 차원.

9. 칭의

2017년에 우리는 종교개혁 기념일을 성취 지향적 인 사회. 많은 사람들이 즉시 이해하지 못합니다. 은혜로우신 하나님에 대한 루터의 질문, 그러나 그들은 그들의 삶에 목적이 있는지 여부. 내가 따라갈 수 없다면 어떡하지? 나는 직업이 없다, 나는 충분히 벌지 못한다, 좋아 보이지 않는다. 충분히? 루터가 발견한 생명에 대한 약속, 즉 하나님은 오래 전부터 당신이 성취 할 수있는 것에 관계없이 당신에게 중요성을 부여했습니다. 당신 자신은 우리 시대를 위한 새로운 번역을 받아야 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이 당신을 그렇게 보기 때문에 높은 지위를 가진 사람. 현재 인생에 대한 설명은 검은 색이며 당신이하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은 실패하고, 하나님에 관한 한 그것을 빨간색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 그러한 근본적인 신념이 가져 오는 내적 자유는 또한 오늘 보여집니다.

2017 년 종교 개혁 기념일은 분명히 할 수있을 것입니다. 성취 지향적 인 사회의 불일치를 분명히하십시오.

10. 세계화

2017 년은 첫 번째 종교 개혁 기념일이 될 것입니다. 글로벌 관점에서.

우리는 세계화 된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미 그랬습니다. 16 세기. 의 기록을 면밀히 조사하는 사람 1521 년 보름스의 제국 식단 (6)은 루터의 그곳의 모습은 중요하지만 다루는 주제 중 하나에 불과했습니다. 와. 황제 찰스 V는 제국의 개혁을 위해 노력하고있었습니다. 베오그라드는 술탄 술레이만 1세와 "터키의 위협"이 의제에 올랐습니다. 주권 확보 스페인 지역에서는 알그래서 긴급한 문제, 식민지. 왕국에서 사회 혁명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발렌시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도 현장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볼 수 있습니다 유럽 확장에 직면하여, 특히 방향에서 스페인과 포르투갈 식민지 중에서 루터 자신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세계관. 하인츠 쉴링은 그의 새로운 전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개혁자의 세계관은 그에게 대륙의 세계관으로 남아있었습니다. 죽음, 그리고 떠오르는 새로운 세계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종교 개혁은 곧 시작된 유럽의 사건이었습니다. 국제 비율.

2017 년 종교 개혁 기념일은 전 세계에서보아야합니다. 관점.

이 10 가지 포인터는 종교 개혁의 주요 특징을 이끌어냅니다. 교회와 사회 모두를위한 2017 년 기념일 : 다양성, 에큐메니즘, 종교적 대화, 세속적 인 세계에서의 초점, 여성의 역할, 분열, 교육, 자유, 성취 지향적 인 정당화 사회, 그리고 세계화. 루터의 10년은 이러한 문제를 여는 데 기여하십시오.

(1.) 다음은 Hartmut Lehmann, (Gottingen, 2012)를 기반으로합니다.

(2.) 참조: 참정권 주교는 면죄부 거래를 비판합니다. 루터 야쉬케 시대, "카톨릭은 루터의 논문", (EPD), 중앙판 212/31.10.2008, p. 11 ff.

(3.) Ute Gause, 취임 강연, 미발표 (독일어) 원고, 피. 2.

(4.) 마틴 루터, 결혼의 재산 (1552).

(5.) 같은 책

(6.) Der Reichstag zu Worms von 1521, Fritz Reuter, ed., (Worms, (1971).

(7.) 하인츠 실링, 마틴 루터, (뮌헨, 2012) p. 26.

마고 카스만
독일 복음주의 교회
특사 종교개혁 기념일 축하 2017
마고 카스만
박사에 대한
응답
웨인 밀러

메트로폴리탄 시카고 복음주의 시노드 주교 미국

루터 교회 먼저 카스만 박사님께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종교 개혁 유산의 중요성에 대한 그녀의 사려 깊은 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이제 그 변혁적인 사건의 500주년을 맞이합니다. 유럽.

그녀가 제기 한 10 점 각각은 계속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대화, 그러나 이 응답에 할당된 시간의 간결함을 감안할 때, 내가 찾은 10 가지 포인트 중 4 개에만 집중하고 싶습니다. 특히 내 자신의 맥락에서 도발적입니다.

1. "자유"는 내내 중심이 된 주제입니다. 내 삶과 일은 종교 개혁 유산의 주요 특징입니다. 그러나 자유가 종종 혼동되는 이러한 문화적 맥락은 개인주의와 개인 면허,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종교 개혁 전통이 불가분성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개인의 자유와 공동체적 책임, 아마도 성경적 "나는 아무에게도 노예가 아닙니다. 그러나 의 종 모두." 사이의 관계에 대한 우리 문화의 혼란 개인의 자유와 공동의 책임이 다시 한 번 나타났습니다. 성별 지향에 관한 ELCA의 논쟁에서 그 자체. 이에 토론, 개념 "구속된 양심"이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를 공동체에서 서로 묶는 데 사용됩니다. 고립 된 개인적인 의견, 실제로 공식화가 의도되었을 때 할 수있는 사람들과의 공동 연결의 중요성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것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지만 공통된 자신감을 공유하는 사람 그리스도를 생명과 구원의 유일한 근원으로 예수합니다. 없이 이 기본적인 이해에 대한 새로운 헌신, 종교 개혁 인간의 자유에 대한 가르침은 쉽게 인간 공동체를 불가능하게 만들고 고양시키는 개인주의 우리의 유일한 권위있는 지위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신학적 또는 윤리적 규범. 2.

Kassmann 박사는 소위 종교개혁 신학의 "solae": 즉, "오직 은혜, 오직 믿음, 오직 그리스도, 오직 성경"은 계속해서 종교 개혁 개신교의 중심 정의 개념. 하지만, 루터와 초기 개혁가들에게 이 공식은 표현이었습니다. 깊은 개인적 종교적 경험으로 역사가 그들을 변화시켰습니다. 개신교 정교회 기간 동안 Solae는 점점 더 지적 동의를 요구하는 이데올로기의 성격. 에 의해 30 년 전쟁 (1618-1648)의 시간, 3 분의 1을 파괴했습니다. 유럽의 인구, 이 지적 동의는 무언가가 되었습니다. 삶과 죽음을 의미하는 충성 맹세. 나는 그 중 하나를 믿는다. 종교개혁 개신교의 지속적인 활력에 대한 도전은 우리가 Solae를 깊이 재건 할 수 있는지 여부 단순한 생각이 아니라 내면화 된 종교적 경험. 내가 말하기 위해 은혜, 믿음, 그리스도에 대한 루터의 의견에 동의하고 성경은 실제로 "나의 모든 것과 내가 가진 모든 것은 오직 은혜로, 오직 믿음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옵니다 혼자." 후자의 진술은 내가 생각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내가 누구인지 오전.

3. 여성의 역할에 대한 카스만 박사의 관찰 침례의 중심적인 중요성에 근거한 교회 리더십 정체성은 두 가지 수준에서 도발적입니다. 액면 그대로 깊은 시대에 성별에 관한 중요한 대화 양성 평등에 대한 개신교 자체 내에서도 분열. 하지만 이 외에도 그녀의 관찰은 더 넓은 문제를 지적합니다. 교회 내의 모든 특권 구조의 적합성 - 사회적 인종, 성별 지향, 부 또는 사회적 지위, 심지어 리더십 구조의 사무주의까지 교회. 결국, 나는이 논문에 응답하도록 초대받지 못했습니다. 내가 1950년에 웨인 놀란 밀러라는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다는 사실 덕분입니다. 나는 개인적인 지적 능력의 결과로 여기에 있지도 않습니다. 성취. 나는 순전히 이 논문에 응답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감독의 직분에 부여되는 특권의 덕목. 그리고 이러한 권한 구조에 대한 대화에서 명확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윤리적, 신학적 목적이 모든 직책을 근본적으로 민주화하기 위한 특권 구조 리더십과 권위, 또는 대신 구조에 대한 접근을 개방하기 위해 이전에 특권에서 제외되었던 사회적 범주가 이제 특권 구조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매우 매우 다른 방법으로 달성되는 다른 목적. 그렇다면 질문 그리스도의 몸을 창조하는 것이 가능한지 여부가됩니다. 차별화된 역할과 기능없는 선물과 능력을 기반으로 하는 ons 이 차별화는 개인의 계층 또는 구별을 의미합니다. 값.

4. 마지막으로, 나는 대화에 끌렸다. 현대 서구 사회에서 "세계화"는 인간의 이주 패턴에 대한 관찰 이상 또는 다문화주의. 세계화는 이제 다음을 참조하는 기술 용어입니다. 신자유주의 자본주의 경제 이론 - 경제 이데올로기 점점 더 경제와 공동체 사이의 분리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경제적 이익과 개인 부의 끊임없는 추구 관계 공동체의 맥락에서 이혼, 책임 경제 윤리에 대한 감각이 사라집니다. 사람들은 비인간화됩니다. 고객, 고객 또는 착취당하는 노동자가 아닌 우리가 삶을 공유하는 사람. 그리고 쌍곡선의 파괴적인 인간 영향 부의 불균형과 억제되지 않은 탐욕은 무시되고 정상화되며 심지어 거시 경제 발전 전체에 도움이되는 미덕으로 평가됩니다. 인간은 시스템에서 불행한 부수적 인 피해가됩니다. 작동. 에 뿌리를 둔 종교개혁 신학이든 아니든 "칭의"의 문제는 그 안에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화"와 "청지기 직분"에 대한 이해 이러한 엄청난 윤리적 도전에 적절하게 대처하는 것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볼.

Dr. Margot Kassmann

Vitor Westhelle

루터교 신학대학원 조직신학 교수에 대한 답변 시카고

카스만 박사의 이 발표를 듣는 것은 큰 기쁨이었습니다. 그녀의 10 가지 요점 앞에 서론이 있고 각각을 마무리합니다. 짧은 논문으로. 이 강의가 진정한 의도를 나타내고 희년 축하의 범위, 그리고 나는 그것이 그렇다고 믿습니다. 살기로 결심 한 모든 사람들 (루터교 인 포함)이 높이 평가합니다. 하나님의 피조물과 모든 피조물의 자유를 존중과 일반적으로 공유되는 책임과 관심에 참여합니다. 정의. 나는 계획된 계획에 대해 깊은 존경심을 가지고 이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Kassmann 박사가 진행중인 것에 대한 그녀의 해석을 제시 한 방식 2017년 EKD 축하 행사로 이어지는 10년. 그녀의 첫 번째 요점, 나머지 프레젠테이션의 분위기를 설정하는 것은 종교 개혁에 대한 자기 비판적 견해, 그리고 거기에서 그녀는 에큐메니즘, 대화 분야에서 유망한 긍정적 인 기여 다른 종교, 세속주의, 젠더 문제, 개신교와 함께 분열적 경향, 교육, 자유, 칭의, 그리고 세계화. 에서 추론하는 것은 상당히 야심찬 의제입니다. 종교 개혁 신조, 항상 명시 적으로 다음과 같이 명시되지 않았을 때 그런 500 년 전. 그것은 서양에서 형성 이벤트를 존중하는 것입니다 행복감에 휴거되거나 넘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동안 역사 자기 만족으로.

이것은 우리가 종교 개혁을 다음과 같이 생각할 때 참으로 어려운 작업입니다. 파괴적인 사건 - 그리고 종교 개혁은 다음과 같이 간주되었고 고려되어야합니다. 파괴적인 이벤트! 그러나 사회의 잠재 의식에 접목 이전에 그것에 의해 영향을 받은 종교 개혁은 제도로 바뀌었습니다. 유럽 문화와 정치의 패턴. 어떻게 만드나요? 제도화 된 현실이 다시 사건? 또는 다른 용어로 말하면, "정통"을 다시 찾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이단"뿌리? 차이를 수용하는 경향 포괄주의를 가장하여 DIA로그, 그리고 에큐메니즘은 실제로 뿌리 깊은 파편화에 저항하는 눈가리개가된다. 동화. 이것이 내 관심사입니다. 내가 관여하는 동안 "종교개혁의 급진화"에 관한 국제 프로젝트, in 덴마크와 오르후스 대학 프로젝트 "종교 개혁과 경제", 그리고 나는 (반년 동안) "루터를 위한 의자"를 개최합니다. 종교개혁 희년을 겨냥한 브라질의 연구" I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어떻게 '이단자'를 깨울 수 있습니까? 종교 개혁의 정신, 그리고 실제로 루터의 정신?"

카스만 박사가 정확하게 관찰한 바와 같이, "루터 자신은 매우 세계에 대한 제한된 견해." (Bucer가 내가 아는 한 예리한 비판을 쓴 유일한 개혁가 정복자와 신세계에서의 학대.) 그러나 세계를 정복하는 것은 루터에 대해 그렇게 알지 못했습니다. 동안 16 세기 2/4 분기 새로운 세계 식민지는 이단자들을 정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라인을 포함했습니다. 이 왕국을 떠나 루터교인이 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루터의 신학에 대해. (악명 높은 Gines de Sepulveda이지만, 원주민의 비인간성에 대해 Las Casas에 반대하는 사람, 아마도 루터의 De Servo에 대한 비판을 처음으로 발표 한 사람 일 것입니다. 1525년 루터의 본문이 발표된 직후의 중재.) 루터는 참으로 자유와 반역의 암호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유럽의 종교 개혁 지역이 봉사 한 시대였습니다. 이단, 반역, 자유, 그리고 헤게모니 신성 로마 제국에 대한 부적합.

저는 희년 의제가 고려해야 할 세 가지 사항을 제안합니다. 내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내가 개혁자들과 조화를 이루고 있음을 고백하기 때문이다. 헤게모니가 무엇인지 먼저 정의하지 않고는 아무도 자유를 정의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오늘날 우리의 임무와 관련이 있습니다.

1. 루터교인들은 마지막으로 큰 세계 공동체를 따랐습니다(로마 가톨릭, 성공회 장로교, 감리교 등) 다수를 찾기 위해 행성의 남쪽으로 이주. 에큐메니칼 친교는 원래의 지역 통제가 심각하게 고갈되었습니다. 미만에서 100 년, 루터교의 40 % 이상이 현재 외부에 있습니다. 루터교 세계 연맹이 세 가지 주요 항목으로 정의한 것 "블록", 중부 유럽, 스칸디나비아 및 미국. (다른 커뮤니언들은 이미 50퍼센트를 넘어섰다.) 그리고 통계가 너무 빨리 변하기 때문에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2017 년까지 자신을 고백하는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루터교인들은 비전통적인 루터교 영토에 있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신학 이러한 추세를 따르고 루터교를 루터의 작품의 바이마르 판이나 콩코드의 책, 그러나 Ecclesia Semper Reformanda의 Viva Vox는 도전입니다. 이러한 옛 사람들이 거의 알지 못하는 새로운 맥락의 루터교 사람들은 "새로운 이단자들". 현재 자동 de-fe를 읽을 수는 없지만 의 신학적 능력을 무시하는 겸손한 태도 이 새로운 "이단자들"은 여전히 널리 퍼져 있습니다. 유럽. 그러나 변화하는 것은 멜로디만이 아닙니다. 점수 메모를 배치하는 것도 외계인입니다.

2. 새로운 맥락에서 이 루터교인들은 전 세계의 루터교인. 전통적인 루터교와는 달리, 그들은 그들이 소수인 맥락에서 다가오는 다수입니다. 둘러싸여 다른 신앙과 고백에 의해. 이 인정은 또한 희년 축하의 일부가되어야하는 것. 의 윤곽 종교개혁은 그 자체의 내적 노력에 대항하여 정의되어서는 안 된다. 또는 로마 카톨릭, 세속주의에 반대하고 다른 것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종교, 그러나 다른 권력과 정사에 대한 (시스템 지배의). 종교 개혁은 그들을 정의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를 위해 남겨져 있습니다 오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

3. 마지막으로, 나는 루터에게 암호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숫자. 나는 이것을 루터 학문에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더 깊은"측면을 면밀히 조사하기 전에 이해해야합니다. 그리고 분별했습니다. 다시 이해할 수 있을까요? 루터가 아니라면 루터는 무엇이었습니까? 피구라, 팜플렛 이전 1517년 이후 몇 년 동안의 사이퍼 1520년의 속박 이전은 말할 것도 없고 널리 인정되었습니다. 윌, 1528년 고백 이전, 그의 방대한 저술 이전에 1530년대? 루터는 사이퍼, 형상, 어떤 것을 상징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베어 캐리커처 라인으로만 정의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도움이 된 것입니다 어떤 것보다 훨씬 먼저 종교 개혁이라는 운동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파벌 간의 차이를 정의하는 실질적인 문제 중 종교 개혁은 1520년대 초부터 계속되었습니다. 에서 1517을 읽으려면 1525년(재세례파 논쟁과 함께) 또는 1529년( 츠빙글리) 또는 1530년(아우크스부르크의 멜란히톤과 코부르크의 루터와 함께), 그렇지 않으면 2013 년은 결코 당신을 종교 개혁에 데려 가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는 볼 필요가있다. 그림과 그것이 어떻게 변형되는지. 다음은 몇 가지 질문입니다. 우리에게 더 유망한 시작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왜 유죄 판결을받은 사람들이 1500 년 초 인도는 루터교라고 불렀습니까? 또는 더 많은 것을 조사하기 위해 루터의 최근 "변형": 왜 마이클 킹 주니어가 1957 년 출생 증명서를 변경하여 공식적으로 이름을 채택했습니다.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브라질계 로마인 에두아르도 후르나르트가 그랬던 이유 가톨릭 역사가는 루터가 "가르친 신학자"였다고 말한다 교회는 사람들과 함께 그리고 사람들로부터 생각하는 것"? 왜 그랬어 레오나르도 보프는 루터를 "해방의 선구자"라고 부릅니다. 신학"? 이탈리아 로마 가톨릭 철학자 지아니는 왜 바티모는 "우리는 새로운 루터가 필요하다"고 말합니까?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곱했지만 대답은 간단한 것 같습니다. 그것은 그들이 루터의 빽빽한 텍스트에서 시작하는 종교 개혁을 읽지 않았습니다. 츠빙글리, 칼빈 등 대신, 이것이 핵심입니다 : 그들은 시작했습니다. 피규어가 등장한 하나의 이벤트와 함께, 무엇을 나타내는 사이퍼 그들은 표지판을 해독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자신을 식별합니다. 시간과 장소의. 그들은 종교 개혁에 호소하여 스스로 떨어져 동화의 힘에 저항합니다. 이게 뭐가 아니야? 상속인은 의미합니까?

깊은 감사와 함께 우리를 이끌어 주신 Kassmann 박사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녀의 영감을주는 강의와 함께이 토론.

Dr. Margot Kassmann

Anna Case-Winters

신학 교수, McCormick Theological Seminary

이 대화에 참여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가 여기에 모여서 우리는 동시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뒤로. 우리는 많은 사람들을 기대하는 종교 개혁 희년을 고대합니다. 축하하고 기념하기위한 고려되고 창의적인 계획 - 나는 사랑한다. 95 대의 버스 아이디어!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 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되돌아 봅니다. 칼빈이 길잡이라고 불렀던 루터. 그것은 매혹적이었다.듣기 위해 ing 루터 축하의 역사와 다른 시대의 방법; 그것은 축하받는 다른 루터. 우리는 종교 개혁을 되돌아 본다 통찰력과 감독에 대한 정직한 평가와 함께 그것의 미완성 사업. 나는 이 마지막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미완성 종교 개혁의 사업-특히 당신의 중요한 것과 관련하여 관찰 : "2017 년은 종교 개혁 기념일이 될 것입니다. 에큐메니칼 차원." 나는 당신이 옳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카이로스입니다 된 것에 대한 화해를 예고하는 교회의 순간 분할.

이것은 축하와 기념의 시간이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절실히 필요한 회개―메타노이아―"돌아서기" 그것은 우리가 오랫동안 멀어진 사람들을 향한 전환입니다. 그 초기의 분열뿐만 아니라 이후의 분열에서도 그런 다음 종교 개혁의 교회들 사이에서. 어떤 사람들은 종교 개혁은 차이에 직면하여 분열의 선례를 남겼습니다. 지금 우리는 "쪼개지는 습관을 키웠다"-심지어 우리의 파편 파편이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 자주 떨어져 사는 것에 만족했습니다. 분리와 함께.

나는 종교 개혁의 교회가이 상서로운 것을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로마와의 화해를 위한 몇 가지 추가 조치를 취할 기회 가톨릭 교회. 우리는 종교 개혁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그 뒤이은 분열은 비극적이었습니다. 서 있는 부서짐이 있습니다 치유가 필요합니다. 이것을 인식하는 것은 "정직한 평가"를 칭찬 한 것 같습니다. 나는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두 어머니 교회로 돌아가자." 저는 아니에요 균일 성의 단일성을 가정합니다. 그러나 "화해 한 다양성"? 월터 카스퍼 추기경과 같은 것은 어떻습니까? "친교의 친교"라고 합니까?

이것은 종교 개혁의 끝나지 않은 사업입니다. 루터 (그리고 그와 함께 칼빈)은 교회의 분열이 수치스럽다고 생각했다. 만큼 당신은, 어느 개혁가도 새로운 교회를 세우기를 열망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마틴 루터는 1521년 파문 이후에도 끊임없이 대화. 그는 로마가 개혁의 필요성과 그는 교황이 총회를 소집한다. 존 칼빈은 루터의 심오함을 공유했습니다. 교회의 분열에 대한 후회. 그는 깊은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캔터베리 대주교(토마스 크랜머)에게 보내는 편지. 그는 선언했다 교회의 분열은 "우두머리 가운데 속하게 될 것이다. 우리 시대의 악.... 따라서 교회 회원들은 절단되면 몸이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나에게 너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어떤 봉사도 할 수 있고, 열 개도 건너는 것을 원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바다." (1) 칼빈의 그리스도의 묘사 "절단된" 신체는 강력하고 매력적인 이미지입니다. 그의 주의 만찬에 대한 토론은 우리가 분리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서로 친교에서 그리스도와의 친교.

나는 1이 놀라운 발전을 생각할 때 희망을 느낍니다. 최근 몇 년. 교리에 관한 공동 선언의 서명 칭의는 다음 중 하나에 대한 합의의 중대한 성취였습니다. 종교 개혁의 교회 분열 문제. 그리고 그것은 새로운 차별화된 합의에서 화해를 위한 모델 형식 - 우리가 함께 긍정 할 수있는 것을 확인한 다음 허용 나머지 차이점은 모호하지 않고 명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술래 차이점이 분열 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증언합니다. 진행구 화해가 가능합니다.

집에 더 가까이, 나는 종교 개혁의 교회가 붙잡기를 바랍니다. 이 순간은 서로를 향해 돌아섰다. 루터교와 개혁주의 커뮤니언 종교 개혁의 역사를 공유하고, 교회, 말씀과 성례전의 중심성에 대한 확신. 우리는 심지어 Leuenberg와 같은 공유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십 년간. 그런데도 교회들은 공유된 삶의 충만함을 주장하지 않았다. 그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미국에는 다음과 같은 공식이 있습니다. 완전한 친교를 선언하는 합의, 그러나 우리의 실현 우리가 선언한 친교는 부분적이고 단편적입니다.

나는 한 사람이 우리의 상황이 그 반대라고 농담하는 것을 들었다. 오늘날 함께 살고 있지만 확실하지 않은 많은 청년 성인들의 실천 결혼에 대해. 우리는 결혼하는 것은 괜찮지 만 그렇지 않습니다. 함께 사는 것에 대해 확실히!

우리는 에큐메니칼 한계에 도달했습니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에큐메니칼 활동에서 우리는 종종 우리의 연합이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말한다. 면 그렇다면 그것은 당신이 때때로 아래에서 찾을 수 있는 선물 중 하나와 같습니다. "조립 필요"라고 표시된 크리스마스 트리. 그 의 주요 인물을 묘사한 제단화의 예술가 렌더링 십자가 밑에서 화해한 종교개혁은 강력한 것. 여기에 종교 개혁의 끝나지 않은 사업이 있습니다. 우리 찾기 위해 좀 더 "교회적 상상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리의 연합을 가시화하고 살아있게 하는 교회가 되는 새로운 방식 현실.

나는 우리가 가진 화해/회복의 순간에 희망을 품는다 최근 몇 년 동안 보았습니다. 일부는 봉사의 유리한 지점에서 루터교-개혁 관계 공동위원회.

* 연합 교회에 대한 헌신이 커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루터교를 결합한 독일의 "연합 교회"가 되십시오. 그리고 개혁주의 전통. 나는 그 계획이 새로운 교회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문맥에서의 발전은 함께 이루어질 것이며, 교회는 연합 교회로 설립됩니다.

* 아르헨티나에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신학교가 있습니다 (Instituto 우수한 Evangelico de Estudios Teologicos) 모든 개신교가 참석하는 함께. 그들은 신학 교육에서 동일한 기초를받습니다. 그들의 특별한 전통에 대한 몇 가지 전문 과정. 그들은 설정된다 사역에서 동반자의 길에서.

* 프랑스에서는 올해 루터교와 개혁 교회가 왔습니다. 함께 프랑스 연합 개신교 교회를 형성했습니다. 나미비아에서는 HIV와 AIDS 분야에서 수행되는 대부분의 작업은 함께 수행됩니다. 그곳의 교회 지도자들은 "왜 두 개의 분리된 선교 노력을 하는가? 여기? 자원을 모으고, 노력의 중복을 피하고, 옹호 노력을 위한 연합?" 매우 현명합니다.

* 그리고 여기 있습니다 : McCormick Theological Seminary (장로교) 시카고의 루터교 신학 대학원은 이상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파트너 관계. 우리는 이미 일부 자원, 직원, 건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공간, 공용 도서관이 있습니다. 우리는 에큐메니칼에 참여합니다 학생들이 교파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신학교 클러스터 경계.

일반적인 증인. 일반적인 작업.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에큐메니칼적으로 헌신된 사람들을 격려하십시오. 그리고 진정으로 몇 가지가 있습니다. 세계적인 에큐메니칼 노력에서 특별한 사건.

나는 2010년 루터교 세계 연맹에 참석하는 특권을 누렸다 (LWF) 개혁주의 대표로서 슈투트가르트에서 만났다. 나는 거기에 있었다 LWF가 박해를 고백한 화해의 봉사 메노파 교도들은 특별한 회개 행위와 화해를 위한 간청. 그것은 아름다웠고, 너무 감동적이었고, 너무 필요했습니다.

지금은 교회의 상상력이 필요한 때입니다. 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교회와 우리가 어떻게 더 나은 방식으로 교회로서 함께 살 수 있습니까? 우리의 연합을 나타내시겠습니까? 지금은 화합을 선물과 선물로 포용해야 할 때입니다. 부름. 그들은 우리의 2017년 종교개혁 희년을 되돌아보는 것에 대해 무엇이라고 말할 것인가? 몇 년 후? 나는 그들이 우리가 카이로스를 분별했다고 말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화해의 담대한 희망으로 서로를 향했습니다.

(1.) 크랜머에게 보내는 편지(1552), 존 칼빈의 선별된 작품: 전도지와 편지, 4쪽.
 
 
   When a man goes ahead and washes
   diapers or performs some other mean
   task for his children, and someone ridicules
   him as an effeminate idiot, though
   that man is acting in ... Christian faith,
   my dear fellow you tell me, which of
   the two is most keenly ridiculing the
   other? God, with all his angels and
   creatures, is smiling, not because the
   man is washing diapers, but because he
   is doing so in Christian faith. Those who
   sneer at him and see only the task but
   not the faith are ridiculing God with
   all his creatures, as the biggest fool on
   earth. Indeed, they are only ridiculing
   themselves; with all their cleverness
   they are nothing but the devil's fools." (4)
저작권 2013 루터교 신학 및 선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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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만, 마고
신학과 선교의 흐름
수필
1미국
1년 2013월 <>일
9462
강림절 시편.
창조의 계절 : 설교 주석.

 
법/정부/정치 > 국제 관계 > 신학과 선교의 흐름 >> 무료 도서관 1년 2013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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