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 Nikolayevich Tolstoy 백작 [주 1] ( / ˈ t oʊ l s t ɔɪ , ˈ t ɒ l -/ ; [2] 러시아어: Лев Николаевич Толстой , [주 2] IPA: [ˈlʲef nʲɪkɐˈla(j)ɪvʲɪtɕ tɐlˈstoj] ( 99
월 9일 [ OS 8 월 28일] 1828년 – 11월 20일 [ OS 7 11월] 1910), 일반적으로 영어로는 Leo Tolstoy 로 불립니다. [삼]그는 1902년부터 1906년까지 매년 노벨 문학상 후보 로 지명되었고 1901년, 1902년, 1909년에는 노벨 평화상 후보 로 지명되었습니다. 그가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는 사실은 큰 논란거리 입니다 . [4] [5] [6] [7]
1828년 러시아 귀족 가정에서 태어난 [3] 톨스토이의 주목할만한 작품으로는 소설 전쟁과 평화 (1869)와 안나 카레니나 (1878) 가 있으며 [8] 종종 사실주의 소설 의 정점으로 인용됩니다 . [3] 그는 20대에 크림 전쟁 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반자전적 3부작인 Childhood , Boyhood , and Youth (1852~1856)와 Sevastopol Sketch (1855)로 처음 문학적 찬사를 받았습니다 . 그의 소설에는 " After the Ball "(1911) 과 같은 수십 편의 단편 소설 과 여러 중편 소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Ivan Ilyich의 죽음 (1886), Family Happiness (1859), Hadji Murad (1912) 등이 있습니다 . 그는 또한 연극 과 철학적 에세이를 썼습니다.
1870년대에 톨스토이는 심오한 도덕적 위기를 겪었고, 논픽션 작품인 고백(A Confession)(1882)에 요약된 것처럼 심오한 영적 각성으로 간주되는 일이 뒤따랐 습니다 . 산상수훈을 중심으로 예수의 윤리적 가르침을 문자 그대로 해석한 결과 그는 열렬한 기독교 무정부주의자 이자 평화주의자 가 되었다 . [3] The Kingdom of God Is Within You (1894) 와 같은 작품에 표현된 비폭력 저항 에 대한 그의 생각은 마하트마 간디 [9] 와 마틴 루터 킹 주니어 [10] 와 같은 중추적인 20세기 인물들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또한 Henry George 의 경제 철학인 Georgism 의 헌신적인 옹호자가 되었으며 , 특히 부활 (1899)에 이를 통합했습니다.
태생
톨스토이 가문 은 1353 년 그의 두 아들 리트비 노스 ( 또는 Litvonis) 및 Zimonten(또는 Zigmont) 및 3000명의 드루지나 . [11] [12] "Nemec"이라는 단어는 오랫동안 독일인만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당시에는 러시아어를 사용하지 않는 모든 외국인에게 적용되었습니다(음소거를 의미 하는 nemoy 라는 단어에서 유래 ). Indris는 그 후 동방 정교회 로 개종했습니다., Leonty라는 이름으로, 그의 아들은 Konstantin과 Feodor로. Konstantin의 손자 Andrei Kharitonovich 는 Chernigov에서 모스크바로 이사한 후 모스크바 의 Vasily II 에 의해 Tolstiy( 지방 으로 번역됨 ) 라는 별명을 받았습니다 . [11] [12]
이교도 이름과 당시 Chernigov가 Demetrius I Starshy 에 의해 통치되었다는 사실 때문에 일부 연구자들은 그들이 리투아니아 대공국 에서 도착한 리투아니아 인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 [11] [14] [15] 동시에 14-16세기 문서에서 Indris에 대한 언급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으며 표트르 톨스토이가 참조로 사용한 체르니고프 연대기 는 손실되었습니다. [11] 문서에 기록된 최초의 톨스토이 가문 구성원도 17세기에 살았으므로 표트르 톨스토이 자신은 일반적으로 표트르 대제로부터 백작의 칭호를 부여받은 귀족 가문의 창시자 로 간주 됩니다 .[16] [17]
삶과 경력
톨스토이는 툴라에서 남서쪽으로 12km(7.5마일), 모스크바에서 남쪽으로 200km(120마일) 떨어진 가족 소유지인 야스 나야 폴 랴나(Yasnaya Polyana ) 에서 태어났습니다 . 그는 1812년 조국 전쟁 의 베테랑인 니콜라이 일리치 톨스토이 백작(1794–1837) 과 마리야 톨스타야 공주(결혼 전 성은 볼콘스카야 , 1790–1830) 의 다섯 자녀 중 네 번째였습니다 . 그의 어머니는 그가 두 살 때, 아버지는 그가 아홉 살 때 세상을 떠났다. [18] 톨스토이와 그의 형제들은 친척들에게서 자랐습니다. [3] 1844년에 그는 카잔 대학교 에서 법학과 동양어를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 그곳에서 교사들은 그를 "배울 수 없고 배우려는 의지도 없다"고 묘사했습니다. [18]톨스토이는 학업 도중에 대학을 중퇴하고 [18] 야스나야 폴랴나로 돌아온 후 모스크바, 툴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며 느슨하고 여유로운 생활 방식을 이끌었습니다. [3] 그는 이 시기에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18] 1852년에 출판된 자신의 어린 시절에 대한 가상의 이야기인 그의 첫 번째 소설 어린 시절 을 포함합니다. [3] 1851년에 무거운 도박 빚을 지고 난 후 형은 코카서스 로 건너가 군대 에 입대했습니다 . 톨스토이는 크림 전쟁 동안 젊은 포병 장교로 복무했으며 1854~55년 11개월 동안 세바스토폴을 포위하는 동안 세바스토폴에 있었습니다.[19] 체르나야 전투 포함. 전쟁 중에 그는 용기를 인정 받아 중위로 승진했습니다. [19] 그는 전쟁과 관련된 사망자 수에 경악했고 [18] 크림 전쟁이 끝난 후 군대를 떠났습니다. [삼]
군대에서의 그의 경험과 1857년과 1860~61년에 두 차례의 유럽 여행은 톨스토이를 방종하고 특권층인 사회 작가에서 비폭력적이고 영적인 무정부주의자 로 전환시켰습니다 . 같은 길을 걸은 다른 사람들은 Alexander Herzen , Mikhail Bakunin , Peter Kropotkin 이었습니다 . 1857년 파리를 방문하는 동안 톨스토이는 파리에서 공개처형을 목격했는데, 이는 그의 남은 생애를 특징짓는 충격적인 경험이었습니다. 친구인 바실리 봇킨 에게 보낸 편지에서 톨스토이는 이렇게 썼습니다. [20] 톨스토이의 비폭력 개념또는 ahimsa는 Tirukkural 의 독일어 버전을 읽었을 때 강화되었습니다 . [21] [22] 그는 나중에 젊은 간디가 조언을 구하는 서신을 주고받았을 때 힌두교인에게 보내는 편지를 통해 마하트마 간디 에게 개념을 주입했습니다 . [22] [23] [24]
1860~61년 유럽 여행은 그가 빅토르 위고를 만났을 때 정치적, 문학적 발전에 영향을 미쳤다 . Tolstoy는 Hugo의 새로 완성된 Les Misérables를 읽었습니다 . Hugo의 소설과 Tolstoy의 War and Peace 에서 유사한 전투 장면의 환기는 이러한 영향을 나타냅니다. 톨스토이의 정치철학은 1861년 3월 당시 브뤼셀에서 가명으로 망명 생활을 하고 있던 프랑스 무정부주의자 피에르 조제프 프루동을 방문한 것도 영향을 미쳤다 . Tolstoy는 Proudhon의 곧 출간될 La Guerre et la Paix (" 전쟁과 평화") 를 검토했습니다." 프랑스어로), 나중에 그의 걸작에 제목을 사용했습니다. Tolstoy가 교육 노트에 쓴 것처럼 두 사람은 교육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우리 시대에 교육과 인쇄술의 중요성을 이해한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열정에 불타올라 톨스토이는 야스나야 폴랴나로 돌아와 1861년 농노제에서 막 해방된 러시아 농민의 자녀들을 위해 13개의 학교를 세웠습니다 . Tolstoy는 그의 1862년 에세이 "The School at Yasnaya Polyana"에서 학교의 원칙을 설명했습니다. 그의 교육 실험은 부분적 으로 짜르 비밀 경찰 의 괴롭힘으로 인해 수명이 짧았습니다 . 그러나 AS Neill 의 Summerhill School 의 직접적인 선구자로서 Yasnaya Polyana [26] 의 학교는 일관성 있는 민주 교육 이론의 첫 번째 사례라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
개인 생활
1860년 그의 형 니콜라이의 죽음은 톨스토이에게 영향을 미쳤고, 그로 하여금 결혼하고 싶은 욕구를 갖게 했습니다. 1862년 9월 23 일, 톨스토이는 16세 연하이자 궁정 의사의 딸인 소피아 안드레예브나 베어스 와 결혼했습니다 . 그녀는 가족과 친구들에게 소피아의 작은 러시아인 소냐라고 불렸습니다. [27] 그들은 13명의 자녀를 두었고, 그 중 8명은 어린 시절을 살아 남았습니다: [28]
- Count Sergei Lvovich Tolstoy (1863–1947), 작곡가이자 민족음악학자
- Mikhail Sergeevich Sukhotin의 아내 Tatyana Lvovna Tolstaya 백작부인 (1864–1950)
- Ilya Lvovich Tolstoy 백작 (1866–1933), 작가
- Lev Lvovich Tolstoy 백작 (1869–1945), 작가이자 조각가
- Maria Lvovna Tolstaya 백작부인(1871–1906), Nikolai Leonidovich Obolensky 의 아내
- Peter Lvovich Tolstoy 백작(1872–1873), 유아기에 사망
- Nikolai Lvovich Tolstoy 백작(1874–1875), 유아기에 사망
- Varvara Lvovna Tolstaya 백작부인(1875–1875), 유아기에 사망
- Andrei Lvovich Tolstoy 백작(1877–1916), 러일 전쟁 에 참전
- 미카엘 르보비치 톨스토이 백작(1879–1944)
- 알렉세이 르보비치 톨스토이 백작(1881~1886)
- 알렉산드라 르보브나 톨스타야 백작부인 (1884–1979)
- 이반 르보비치 톨스토이 백작(1888–1895)
결혼 전날 톨스토이가 자신의 광범위한 성적 과거와 자신의 영지에서 농노 중 한 명이 아들을 낳았다는 사실을 자세히 설명하는 일기를 그녀에게 주었을 때 결혼은 처음부터 성적 열정과 정서적 무감각으로 표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초기 결혼 생활은 행복했고 Tolstoy는 많은 자유와 지원 시스템을 통해 War and Peace 와 Anna Karenina를 작곡 하고 Sonya는 그의 비서, 편집자 및 재무 관리자로 활동했습니다. Sonya는 그의 서사시 작품을 계속해서 복사하고 손으로 썼습니다. 톨스토이는 계속해서 전쟁과 평화를 편집했고 출판사에 전달될 깨끗한 최종 초안을 가지고 있어야 했습니다. [27] [29]
그러나 그들의 후기 생활은 AN 윌슨 에 의해 문학사에서 가장 불행한 삶 중 하나로 묘사되었습니다 . 톨스토이와 그의 아내와의 관계는 그의 믿음이 점점 급진적이 되면서 악화되었습니다. 이것은 그가 그의 초기 작품에 대한 저작권 포기를 포함하여 상속되고 얻은 부를 거부하려는 것을 보았습니다.
톨스토이 가족 중 일부는 1905년 러시아 혁명 과 그에 따른 소련 설립의 여파로 러시아를 떠났고, 레오 톨스토이의 많은 친척과 후손은 오늘날 스웨덴, 독일, 영국, 프랑스, 영국에 살고 있습니다. 주. Tolstoy의 아들 Lev Lvovich Tolstoy 백작은 스웨덴에 정착하여 스웨덴 여성과 결혼했습니다. Leo Tolstoy의 마지막 생존 손자 Tatiana Tolstoy-Paus 백작 부인은 2007년 Tolstoy의 후손이 소유한 스웨덴의 Herresta 저택 에서 사망했습니다 . 스웨덴 재즈 가수 Viktoria Tolstoy 도 Leo Tolstoy의 후손입니다 . [31]
그의 증손자 중 한 명인 블라디미르 톨스토이(1962년생)는 1994년 부터 야스나야 폴랴나 박물관의 관장이며 2012년부터 문화 문제에 대해 러시아 대통령 의 고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 [32] [33] 일리야 톨스토이 의 증손자 표트르 톨스토이( Pyotr Tolstoy )는 저명한 러시아 언론인이자 TV 발표자이자 2016년부터 국가 의회 의원입니다. 그의 사촌 Fyokla Tolstaya(1971년 Anna Tolstaya 출생)는 저명한 소련 슬라브 주의자 Nikita Tolstoy( ru ) 의 딸입니다. (1923–1996), 러시아 언론인, TV 및 라디오 진행자이기도 합니다. [34]
소설 및 허구 작품
Tolstoy는 러시아 문학의 거인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소설 전쟁과 평화 , 안나 카레니나 , 하지 무라드 , 이반 일리치의 죽음 과 같은 소설이 있습니다 .
Tolstoy의 초기 작품인 자서전 소설인 Childhood , Boyhood , Youth (1852–1856)는 부유한 지주의 아들이 자신과 소작농 사이의 간극을 서서히 깨닫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것들을 감상적이라고 거부했지만 톨스토이 자신의 삶이 많이 드러납니다. 그들은 성장의 보편적인 이야기에 대한 설명으로서의 관련성을 유지합니다.
톨스토이는 크림 전쟁 동안 포병 연대에서 중위 로 복무했으며 그의 세바스토폴 스케치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 그의 전투 경험은 이후의 평화주의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후기 작품에서 전쟁의 공포를 사실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35]
그의 소설은 그가 살았던 러시아 사회를 사실적으로 전달하려는 시도를 일관되게 시도한다. Cossacks (1863) 는 Cossack 소녀와 사랑에 빠진 러시아 귀족의 이야기를 통해 Cossack의 삶과 사람들을 묘사합니다. Anna Karenina (1877)는 사회의 관습과 거짓에 갇힌 간음한 여성과 밭에서 농민들과 함께 일하고 그들의 삶을 개혁하고자 하는 철학적 지주(톨스토이와 매우 흡사함)의 평행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Tolstoy는 자신의 삶의 경험에서 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전쟁과 평화 의 Pierre Bezukhov와 Andrei 왕자, Anna Karenina 의 Levin , 어느 정도는 Nekhlyudov 왕자와 같은 자신의 이미지로 캐릭터를 만들었습니다.부활 . 톨스토이의 많은 작품을 번역한 리처드 페베어(Richard Pevear) 는 톨스토이의 시그니처 스타일에 대해 "그의 작품은 도발과 아이러니로 가득 차 있으며 광범위하고 정교하게 발전된 수사적 장치로 쓰여졌다"고 말했습니다. [37]
전쟁과 평화 는 일반적으로 극적인 폭과 통일성으로 인해 지금까지 쓰여진 가장 위대한 소설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방대한 캔버스에는 580개의 캐릭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많은 역사적 인물과 허구의 인물이 있습니다. 이야기는 가족 생활에서 나폴레옹 의 사령부로 , 러시아 의 알렉산드르 1세의 궁정에서 아우스터리츠 와 보로디노 의 전쟁터로 이동합니다 . 소설에 대한 톨스토이의 원래 생각은 데 카브 리스트 반란 의 원인을 조사하는 것이었습니다 .의 아들은 Decembrists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 소설은 톨스토이의 역사 이론, 특히 나폴레옹과 알렉산더와 같은 개인의 무의미함을 탐구합니다. 다소 놀랍게도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를 소설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당시에 쓰여진 많은 위대한 러시아 소설을 소설로 생각하지도 않았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톨스토이 가 소설을 19세기 생활의 사회적, 정치적 문제를 조사하기 위한 틀로 여겼던 사실주의 학파의 소설가였다고 생각하면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38] 따라서 전쟁과 평화 (톨스토이에게는 산문 의 서사시 )는 자격이 없었습니다. 톨스토이는 안나 카레니나를그의 첫 번째 진정한 소설이었습니다. [39]
Anna Karenina 이후 , Tolstoy는 기독교 주제에 집중했으며 The Death of Ivan Ilyich (1886) 및 What Is to Be Done? 톨스토이는 1901년에 러시아 정교회 에서 파문당하게 된 급진적인 아나코-평화주의 기독교 철학을 발전시켰습니다 . [40] 안나 카레니나 와 전쟁과 평화 에 쏟아진 모든 찬사에 대해 톨스토이는 그의 생애 후반기에 두 작품을 거부했습니다. 현실 사실. [41]
그의 소설 부활 에서 톨스토이는 인간이 만든 법의 부당함과 제도화된 교회의 위선을 폭로하려고 시도합니다. Tolstoy는 또한 그가 생애 말년에 매우 강력한 옹호자가 된 Georgism 의 경제 철학을 탐구하고 설명합니다 .
Tolstoy는 또한 군 복무 중에 쓴 여러 군인 노래와 국가 민요로 양식화 된 Volga-bogatyr 및 Oaf 와 같은 구절의 동화로 시에서 자신을 시도했습니다 . 그것들은 1871년에서 1874년 사이에 New Azbuka 교과서와 함께 출판되고 학생들에게 전달된 4권의 단편 소설 모음(다양한 장르의 총 629개의 이야기)인 그의 Russian Book for Reading 을 위해 쓰여졌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장르로서의 시에 대해 회의적이었다. 그는 "시를 쓰는 것은 쟁기질을 하면서 동시에 춤추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Valentin Bulgakov 에 따르면 그는 Alexander Pushkin을 포함한 시인을 비판했습니다., 그들의 "거짓" 별명은 "단순히 운율을 맞추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42] [43]
다른 저자의 비판적 평가
톨스토이의 동시대인들은 그에게 높은 찬사를 바쳤습니다. Tolstoy보다 30년 앞서 사망한 Fyodor Dostoyevsky는 Tolstoy의 소설을 존경하고 기뻐했습니다. [44] Gustave Flaubert 는 War and Peace 의 번역본을 읽고 "정말 대단한 예술가이고 대단한 심리학자입니다!"라고 외쳤습니다. 안톤 체호프톨스토이의 시골 사유지를 자주 방문했던 톨스토이는 "문학이 톨스토이를 소유하고 있을 때 작가가 되는 것은 쉽고 즐겁다. 톨스토이는 모든 사람을 위해 성취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하는 일은 문학에 투자된 모든 희망과 열망을 정당화하는 데 기여합니다." 19세기 영국의 시인이자 평론가인 매튜 아놀드는 "톨스토이의 소설은 예술 작품이 아니라 삶의 한 조각"이라고 말했다. [3] 아이작 바벨은 "세상이 스스로 쓸 수 있다면 톨스토이처럼 쓸 것"이라고 말했다. [삼]
후기 소설가들은 계속해서 톨스토이의 예술을 높이 평가했지만 때때로 비판도 표명했습니다. Arthur Conan Doyle 은 "나는 그의 진지함과 디테일의 힘에 매료되었지만 그의 느슨한 구성과 비합리적이고 실행 불가능한 신비주의에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45] 버지니아 울프는 그를 "모든 소설가 중 가장 위대한 인물"이라고 선언했습니다. James Joyce는 "그는 결코 지루하지 않고, 결코 어리석지 않고, 결코 피곤하지 않고, 결코 현학적이고, 결코 연극적이지 않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Thomas Mann은 톨스토이의 순수해 보이는 예술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러나 그는 전쟁과 평화 의 명성에 의문을 제기 하고 부활 과 크로이처 소나타를 날카롭게 비판했다 . 비평가 Harold Bloom은 Hadji Murat를 "산문 소설의 숭고함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시금석이자 나에게 세계 최고의 이야기"라고 불렀습니다 . [46]
종교적, 정치적 신념
무정부주의시리즈 의 일부 |
보여주다
기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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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openhauer 의 The World as Will and Representation을 읽은 후 Tolstoy는 상류층의 올바른 영적 길로 그 작품에서 옹호하는 금욕적인 도덕으로 점차 개종했습니다. 1869년에 그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이번 여름이 나에게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아십니까? 쇼펜하우어에 대한 끊임없는 황홀감과 내가 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일련의 영적 기쁨을....어떤 학생도 자신의 과정에서 그렇게 많이 공부한 적이 없습니다. 이번 여름만큼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47]
A Confession 의 VI 장에서 Tolstoy는 Schopenhauer 작업의 마지막 단락을 인용했습니다. 그것은 자아에 대한 완전한 부정이 어떻게 두려워할 필요가 없는 상대적인 무(無)만을 야기하는지를 설명합니다. 톨스토이는 기독교, 불교, 힌두교의 금욕적 포기가 거룩함에 이르는 길이라는 설명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쇼펜하우어의 윤리적 장에 풍부한 다음과 같은 구절을 읽은 후 러시아 귀족은 빈곤과 형식적인 유언장 거부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나 영원한 구원을 위한 (가난한 사람들에 의한) 비자발적 고통의 필요성은 구세주의 말씀( 마태복음 19:24 ) 으로도 표현됩니다. 부자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리라" 그러므로 영원한 구원을 간절히 간절히 바랐던 사람들은 운명이 허락하지 않은 상황에서 자발적인 가난을 선택했고 , 부유하게 태어났습니다. 그리하여 석가모니 부처는 왕자로 태어났지만 자발적으로 탁발승의 지팡이가 되었다. 탁발 수도회 창시자 아시시의 프란시스모든 귀족의 딸들이 함께 앉아있는 무도회에서 어린 시절 그는 "이제 Francis,이 아름다움 중에서 곧 선택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나는 훨씬 더 아름다운 선택을 했습니다!" "누구?" " La povertà (가난)": 그는 얼마 지나지 않아 모든 것을 버리고 탁발승으로 땅을 방황했습니다. [48]
1884년에 톨스토이는 내가 믿는 것(What I Believe) 이라는 책을 썼는데 , 이 책에서 그는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공개적으로 고백했습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확증했으며 특히 산상 수훈과 다른 쪽 뺨을 돌려 대라는 명령 에 영향 을 받았습니다 . 비폭력 . 그의 작품 The Kingdom of God Is Within You 에서 그는 교회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왜곡"시켰기 때문에 교회의 교리를 잘못 생각했다고 설명합니다. Tolstoy는 또한 American Quakers 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George Fox , William Penn , Jonathan Dymond 와 같은 Quaker 기독교인의 비폭력 저술을 소개했습니다 . 톨스토이는 기독교인이 되려면 평화주의자가 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정부에 의한 불가피한 전쟁 발발이 그가 철학적 무정부주의자로 간주되는 이유입니다.
나중에 "톨스토이의 성경"의 다양한 버전이 출판되어 톨스토이가 가장 많이 의존한 구절, 특히 보고된 예수 자신의 말씀을 나타냅니다. [49]
톨스토이는 진정한 기독교인 은 교회나 국가의 지도보다 이웃과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대계명을 따름으로써 내적 완성을 추구함으로써 영원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고 믿었다 .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기초한 그의 철학의 또 다른 특징은 갈등 중에 저항하지 않는 것 입니다. 톨스토이의 저서 <신의 왕국은 당신 안에 있다> 에 나오는 이 생각은 마하트마 간디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주었고 따라서 오늘날까지 비폭력 저항 운동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톨스토이는 귀족이 가난한 사람들에게 짐이 된다고 믿었습니다. [50] 그는 사유지 소유와 결혼 제도에 반대했고, 순결과 성적 금욕( 세르지오 신부 와 그의 The Kreutzer Sonata 서문 에서 논의됨 )을 소중히 여겼으며, 이는 젊은 간디도 믿었던 이상입니다. 그의 엄격한 도덕적 견해의 깊이에서 톨스토이의 열정은 그의 후기 작업에 반영됩니다. 한 가지 예는 아버지 Sergius 에서 Sergius의 유혹 순서입니다 . 막심 고리키한때 톨스토이가 그와 체호프보다 먼저 이 구절을 읽었고, 톨스토이는 읽기가 끝날 때 감동을 받아 눈물을 흘렸던 일을 설명합니다. 드문 힘의 후기 구절에는 이반 일리치의 죽음 과 주인과 인간 의 주인공이 직면한 개인적인 위기가 포함되며 , 여기서 전자의 주인공과 후자의 독자는 주인공의 삶의 어리석음을 깨닫게 됩니다. .
1886년에 톨스토이는 러시아의 탐험가 이자 인류학 자인 Nicholas Miklouho-Maclay 에게 다음 과 같이 썼습니다 . 인간은 어디에나 있는 인간, 즉 총이나 정령이 아니라 친절과 진실을 통해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고 또 이루어져야 하는 친절하고 사교적인 존재라는 당신의 경험." [52]
톨스토이는 기독교 무정부주의 사상 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 [53] 톨스토이 인들은 톨스토이 의 종교적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 톨스토이의 동료인 블라디미르 체르트코프 (1854~1936) 가 결성한 소규모 기독교 무정부주의자 집단이었다 . 1892년부터 그는 여러 톨스토이 지지자들을 옹호할 학생 활동가 바실리 마클라코프를 정기적으로 만났습니다. 그들은 Doukhobors 의 운명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 철학자 피터 크로포트킨(Peter Kropotkin)은 1911년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의 무정부주의에 관한 기사에서 톨스토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자신을 아나키스트라고 부르지 않고 레오 톨스토이는 15세기와 16세기 대중 종교 운동의 선조들과 마찬가지로 초 예츠키 , 덴크 및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국가 와 재산권 에 관한 아나키스트 입장을 취했습니다. 예수의 가르침과 필요한 이성의 지시에서. 톨스토이는 자신의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여(특히 The Kingdom of God Is Within You 에서 ) 교회, 국가 및 법률 전체, 특히 현재의 재산법 에 대해 강력한 비판을 했습니다.. 그는 국가를 잔인한 힘에 의해 지원되는 악한 자들의 지배로 묘사합니다. 강도는 잘 조직된 정부보다 훨씬 덜 위험하다고 그는 말합니다. 그는 교회, 국가 및 기존 재산 분배에 의해 인간에게 부여된 혜택에 관한 현재의 편견에 대해 날카로운 비판을 하고, 예수의 가르침에서 무저항의 원칙과 절대적인 정죄를 추론합니다. 모든 전쟁의. 그러나 그의 종교적 주장은 현재의 악에 대한 냉정한 관찰에서 차용한 주장과 너무나 잘 결합되어 있어 그의 작품의 무정부주의적 부분은 종교적 독자와 비종교적 독자 모두에게 호소력이 있습니다. [54]
톨스토이는 중국 의 의화단 반란 , [55] [56] 필리핀 -미국 전쟁 , 2차 보어 전쟁 에서 8개국 동맹 의 개입을 비난했습니다 . [57]
Tolstoy는 Boxer Rebellion을 칭찬하고 러시아, 독일, 미국, 일본 및 기타 8 국가 동맹 군대의 잔학 행위를 가혹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는 약탈, 강간, 살인에 대해 들었고 군대를 학살과 "기독교적 만행"으로 고발했습니다. 그는 잔학 행위에 가장 책임이 있는 군주를 Tsar Nicholas II 와 Kaiser Wilhelm II 로 지명했습니다 . [58] [59] 그는 개입을 "불의와 잔인함으로 인해 끔찍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쟁 은 또한 Leonid Andreyev 및 Gorky 와 같은 다른 지식인에 의해 비판되었습니다 . 비판의 일환으로 Tolstoy는 To the Chinese people 이라는 서한을 썼습니다 . [61]1902년에 그는 중국에서 니콜라이 2세의 활동을 설명하고 비난하는 공개 서한을 썼습니다. [62]
Boxer Rebellion은 중국 철학에 대한 Tolstoy의 관심을 자극했습니다. 그는 유명한 죄인 이었고 공자 [64] [ 65] [66] 와 노자 의 작품을 읽었습니다 . 톨스토이는 중국의 지혜 와 중국에 관한 다른 글을 썼습니다 . Tolstoy는 중국 지식인 Gu Hongming 과 서신을 주고받으며 중국이 일본과 같은 개혁이 아니라 농업 국가로 남을 것을 권고했습니다. Tolstoy와 Gu는 Kang Youwei 의 백일 개혁에 반대했으며 개혁 운동이 위험하다고 믿었습니다. [67] 톨스토이의 비폭력 이데올로기는 중국 무정부주의 단체 사회주의 연구회(Society for the Study of Socialism)의 사상을 형성했습니다.[68]
톨스토이는 생애의 마지막 20년 동안 수백 편의 에세이에서 국가에 대한 무정부주의적 비판을 되풀이했으며 크로포트킨 과 프루동 의 책을 독자들에게 추천했지만 아나키즘이 폭력적인 혁명적 수단을 지지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1900년 에세이 "On Anarchy"에서 그는 "무정부주의자들은 모든 면에서 옳다. 기존 질서를 부정하고, 권위 없이는 기존 상황에서 권위보다 더 나쁜 폭력은 있을 수 없다는 주장에서. 그들은 무정부 상태가 혁명에 의해 제도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데서만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정부 권력의 보호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짐에 의해서만 제정될 것입니다 ... 단 하나의 영구적인 혁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도덕적인 것: 내면 의 재생." 폭력 , 톨스토이는 위험을 무릅쓰고 러시아의 무정부주의 사상가 들의 금지된 출판물을 유포했습니다., 그리고 1906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불법적으로 출판된 크로포트킨의 "반역자의 말"의 교정을 수정했습니다. [69]
1908년에 톨스토이는 인도가 식민 통치 로부터 독립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서 비폭력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요약한 힌두교인에게 보내는 편지 [70] 를 썼습니다 . 1909년, 간디는 남아프리카에서 활동가가 되었을 때 편지의 사본을 읽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저자라는 증거를 찾기 위해 톨스토이에게 편지를 썼고, 이로 인해 추가 서신이 이어졌습니다. [21] 톨스토이의 신의 왕국은 당신 안에 있다 또한 간디에게 비폭력 저항을 확신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간디는 자서전에서 톨스토이를 "현 시대가 낳은 가장 위대한 비폭력 사도"라고 부르며 인정했습니다. 그들의 서신은 1909년 10월부터 1910년 11월 톨스토이가 사망할 때까지 1년밖에 지속되지 않았지만 간디는 남아프리카에 있는 그의 두 번째 아쉬람 에 톨스토이 식민지라는 이름을 부여했습니다 . 두 사람은 또한 톨스토이의 여러 에세이의 주제인 채식주의 의 장점을 믿었습니다 . [72]
Tolstoy는 또한 에스페란토 운동 의 주요 지지자가 되었습니다 . 그는 Doukhobors 의 평화주의적 신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1895년 그들이 평화로운 시위에서 무기를 불태운 후 그들의 박해를 국제 사회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Doukhobors가 캐나다로 이주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는 또한 반정부 및 반전 정서를 가진 또 다른 종교 단체인 메노나이트 에게 영감을 주었다. [74] [75] 1904년 톨스토이는 계속되는 러일 전쟁을 비난 하고 일본 불교 승려인 소옌 샤쿠 에게 편지를 썼지 만 실패한 공동 평화주의 성명을 시도했습니다.
톨스토이는 말년에 이르러 게오르기즘 의 경제이론과 사회철학에 몰두하게 된다 . [76] [77] [78] 그는 그것을 그의 파문의 주요 원인이 된 책인 부활 (1899) 과 같은 작품에 승인적으로 통합했습니다 . [79] 그는 헨리 조지 에 대해 큰 찬사를 보내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조지의 가르침에 대해 논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순히 그것을 모릅니다. 동의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또한 George의 저널 Social Problems 에 서문을 썼습니다 . [81]톨스토이와 조지는 둘 다 토지(톨스토이가 심하게 비판한 러시아 귀족의 가장 중요한 수입원)의 사유 재산을 거부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중앙 계획 사회주의 경제를 거부했습니다. Georgism은 행정부가 토지 임대료를 징수 하고 기반 시설에 사용하도록 요구하기 때문에 일부에서는 이러한 포용이 Tolstoy를 무정부주의적 관점에서 멀어지게 했다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Georgism의 아나키스트 버전이 제안되었습니다. [82] 톨스토이의 1899년 소설 부활은 조지주의에 대한 그의 생각을 탐구하고 톨스토이가 그러한 견해를 가지고 있었음을 암시합니다. 그것은 공동재에 대한 집합적 토지 임대료를 관리하기 위해 지역 거버넌스를 가진 작은 공동체를 제안하는 동시에 여전히 심하게 비판합니다.사법 제도 와 같은 국가 기관 .
죽음
톨스토이는 1910년 11월 20일 8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죽기 직전 그의 건강은 매일 그를 돌봐주는 가족의 관심사였습니다. 그의 말년에 그는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글을 썼습니다. 귀족적인 생활 방식을 포기하고 어느 겨울 밤 집을 나섰습니다. 그의 은밀한 출발은 아내의 횡포에서 벗어나려는 명백한 시도였습니다. 그녀는 그의 많은 가르침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냈고, 최근 몇 년 동안 톨스토이의 "제자들" 에 대한 그의 관심이 부러워졌습니다 .
톨스토이는 남쪽으로 하루 기차 여행을 한 후 아스타포보 기차역 에서 폐렴 [84] 으로 사망했습니다 . 역장 은 톨스토이를 그의 아파트로 데려갔고, 그의 개인 주치의가 도착하여 그에게 모르핀 과 녹나무 를 주사했습니다 .
경찰은 그의 장례 행렬에 대한 접근을 제한하려 했지만 수천 명의 농민들이 거리에 줄을 섰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는 "어떤 귀족이 죽었다"는 것 외에는 톨스토이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86] [ 더 나은 출처 필요 ]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톨스토이는 인생의 마지막 시간을 기차에서 동료 승객들에게 사랑, 비폭력, 조지주의를 전파하는 데 보냈습니다. [79]
유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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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 톨스토이는 사회주의자가 아니라 기독교 무정부주의자 로 간주되었지만 그의 사상과 작품은 역사를 통틀어 여전히 사회주의 사상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정부가 국가 권위의 위협, 공무원을 대신한 부패, 어린 나이부터 사람들의 세뇌로 뭉쳐진 본질적으로 폭력적인 세력이라고 정부에 대해 낭만적이지 않은 견해를 가졌습니다. 경제학 에 대한 그의 견해와 관련하여 그는 자급 농업 으로의 복귀를 옹호했습니다 . 그의 관점에서 단순화 된 경제는 상품 교환에 대한 필요성을 덜 제공할 것이며, 따라서 산업의 중심지인 공장과 도시는 쓸모없게 될 것입니다. [88]
1944년에 문학사학자이자 소비에트 중세학자인 니콜라이 구지이(Nikolai Gudzii)는 80쪽에 달하는 톨스토이의 전기를 썼습니다. 톨스토이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살아 있었다면 그의 평화주의적이고 반애국적인 감정을 수정했을 것임을 독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문학 학자이자 역사가인 보리스 아이켄바움(Boris Eikhenbaum )은 톨스토이에 대한 그의 초기 작품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러시아 소설가를 로버트 오언(Robert Owen) 과 앙리 생(Henri Saint- 사이먼 . Eikenbaum은 이러한 영향이 개인의 행복과 농민 복지에 대한 톨스토이의 강조에서 볼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90]Eikenbaum의 Tolstoy 묘사의 불일치는 당시 소비에트 러시아의 정치적 압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 공무원은 문학 학자에게 당 교리를 따르도록 압력을가했습니다. [90]
소비에트 러시아에서
톨스토이의 글에서 톨스토이 운동이 탄생했고 그 운동의 회원들은 그의 작품을 비폭력, 반도시주의, 국가에 대한 반대를 조장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91] 톨스토이 자신은 어떤 조직이나 그룹에 가입하는 것을 반대했기 때문에 운동에 결코 관여하지 않았지만, 그는 자신의 열세 번째 자녀 Alexandra(Sasha) L'vovna Tolstaya를 자신의 작품을 출판할 의도로 그의 작품의 상속인으로 지명했습니다. 러시아 사람들. 한편 톨스토이는 블라디미르 체르트코프를 지명했다.– 톨스토이의 많은 원고를 보관한 사람 – 그의 작품 편집자. 원래 톨스토이는 러시아인을 그의 저술의 상속자로 만들고 싶었지만, 당시 러시아 법은 재산은 한 개인에게만 상속될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91]
1917년 러시아 내전 이후 모든 문학 작품이 1918년 11월에 국유화 되었기 때문에 이전에 검열되었던 저작물을 이제 출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Zadruga Publishing House와 함께 이전에 러시아 제국 통치 하에서 검열되었던 톨스토이의 저작에 대한 13권의 소책자를 출판했습니다. 그러나 톨스토이의 전집을 출판하는 것은 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1918년 12월 교육위원회는 체르트코프에게 그의 작품 전집을 출판할 수 있도록 천만 루블의 보조금을 지급했지만 정부의 출판권 통제로 인해 실현되지 못했습니다. [91]협동조합은 1921년 러시아에서 추가로 불법화되어 Alexandra와 Chertkov에게 또 다른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91]
1920년대에 톨스토이의 사유지인 야스나야 폴랴나( Yasnaya Polyana )는 소비에트 국가로부터 톨스토이인을 위한 코뮌으로 존재하도록 승인되었습니다. 정부는 톨스토이와 같은 종파가 러시아 소작농의 본보기인 것처럼 느꼈기 때문에 기독교 중심의 이 공동체를 허용했습니다. [91]소비에트 정부는 작고한 러시아 작가의 기념비로 간주되는 사유지를 소유했지만 알렉산드라는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제공되는 교육에 대한 관할권을 가졌습니다. 대부분의 소련 학교와 달리 Yasnaya Polyana의 학교 교육은 군국주의 훈련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무신론적 선전을 퍼뜨렸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관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주 정부와 달리 지역 공산주의자들은 종종 유산을 비난하고 빈번한 검사를 요구했습니다. 1928년 이후 소련 정권의 문화 정책 변화로 인해 톨스토이의 영지를 포함한 지역 기관이 인수되었습니다. 알렉산드라가 1929년 야스나야 폴리아나의 수장직에서 물러났을 때 교육 및 보건 위원회가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91]
1925년 소련 정부는 톨스토이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첫 번째 희년 위원회를 만들었는데, 원래는 13명으로 구성되었지만 1927년 두 번째 위원회가 구성된 후 3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 1928년 6월에 스탈린을 만났습니다. 회의 중에 스탈린은 정부가 위원회에서 요청한 백만 루블을 제공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91] 그러나 1928년 4월 국영 출판사와 톨스토이 작품의 92권 컬렉션을 출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91] 희년 축하 기간 동안 교육 인민 위원회 책임자인 Anatoly Luncharsky– 소련 정부가 톨스토이와 그의 유산에 대해 적대적이라고 주장하는 보고서를 부인하는 연설을 했습니다. 톨스토이의 작품에서 소련 정권에 대항하는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그는 톨스토이의 평등과 노동에 대한 사랑, 국가와 사유 재산에 대한 경멸과 같은 통일된 측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91] 톨스토이의 작품은 4억 부 이상이 소련에서 인쇄되어 소련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작가가 되었습니다. [92]
영향
블라디미르 레닌은 톨스토이에 대한 여러 에세이에서 러시아 사회에 대한 그의 비판에 모순이 존재한다고 제안했습니다. 레닌에 따르면 농민을 동경하고 러시아 제국 사회에 불만을 토로했던 톨스토이는 비판에 있어 혁명적이었을지 모르지만 그의 정치의식은 혁명에 충분히 발달되지 않았다. [93] 레닌은 자신이 "농민 부르주아 혁명"이라고 불렀던 1905년 러시아 혁명이 그 후진성 때문에 실패했다고 제안하기 위해 이러한 사고 방식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부장적 마을 공동체. [93]악에 대한 무저항이라는 톨스토이의 개념은 1905년 혁명의 성공을 추가로 방해했다고 레닌은 생각했습니다. [93]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닌은 톨스토이 비판의 많은 모순에도 불구하고 봉건제와 자본주의에 대한 그의 증오가 프롤레타리아 사회주의의 서곡을 표시한다고 자신의 저서에서 결론지었습니다. [93]
또한 톨스토이의 악에 대한 무저항 철학은 마하트마 간디의 정치사상에 영향을 미쳤다. 간디는 톨스토이의 진리 개념에 깊은 감동을 받았는데, 그의 관점에서 진리는 고통을 줄이는 모든 교리를 구성합니다. [94] 간디와 톨스토이 모두에게 진리는 신이며, 신은 보편적인 사랑이므로 진리도 보편적인 사랑이어야 합니다. 간디의 비폭력 운동에 대한 구자라트어는 "satyagraha"로 "sadagraha"라는 단어에서 파생되었습니다. "sat" 부분은 "진실"로 번역되고 "agraha"는 "단단함"으로 번역됩니다. [94] 간디의 사티아그라하 개념은 힌두 전통이 아니라 톨스토이의 기독교 이해에서 탄생했다.
영화에서
제이 파리니 의 1990년 소설을 원작으로 한 톨스토이의 마지막 해에 관한 2009년 영화 ' 마지막 역'은 마이클 호프만 감독이 제작했으며 크리스토퍼 플러머는 톨스토이 역을, 헬렌 미렌은 소피아 톨스토야 역을 맡았다 . 두 출연자 모두 그들의 역할로 오스카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 작가가 사망한 지 불과 2년 후인 1912년에 제작된 <대노인의 출발> , < 장미꽃은 얼마나 신선했는가> (1913), 세르게이 게라시모프가 감독하고 주연을 맡은 <레프 톨스토이 > 등 작가에 관한 다른 영화들이 있었다. 1984.
톨스토이가 죽기 10년 전에 제작된 유명한 유실된 영화 도 있습니다 . 1901년 미국 여행 강사 Burton Holmes는 미국 상원의원이자 역사가인 Albert J. Beveridge 와 함께 Yasnaya Polyana를 방문했습니다 . 세 사람이 대화를 나누는 동안 홈즈는 60mm 무비 카메라로 톨스토이를 촬영했습니다. 그 후 Beveridge의 고문은 러시아 작가와의 만남이 Beveridge의 미국 대통령 출마 기회를 해칠 수 있다는 두려움으로 영화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95]
서지
또한보십시오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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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톨스토이의 생애: 인터넷 아카이브에서 Aylmer Maude, Dodd, Mead and Company, 1911년 말년
- 왜 우리는 기독교인으로서 실패하는가 by Robert Hunter , The Macmillan Company, 1919 at Wikiquote
- 왜 우리는 크리스천으로서 실패하는가? Robert Hunter, The Macmillan Company, 1919, Google Books
외부 링크
- Curlie 의 레오 톨스토이
- Standard Ebooks 에서 eBook 형식의 Leo Tolstoy 작품
- 프로젝트 구텐베르크 에서 레오 톨스토이의 작품
- Internet Archive 에서 Leo Tolstoy의 작품 또는 관련 작품
- LibriVox (공개 도메인 오디오북) 의 Leo Tolstoy 작품
- 인터넷 도서 목록의 레오 톨스토이
- 톨스토이 작품 90권의 공개 디지털 버전을 만드는 온라인 프로젝트(readingtolstoy.ru)
- ZBW 의 20세기 언론 기록 보관소 에 있는 레오 톨스토이에 관한 신문 스크랩
- 라이트, 찰스 시어도어 해그버그 (1911). "톨스토이, 레오" . Chisholm에서, 휴(에디션).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 Vol. 26(11판).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1053~1061쪽.
- F 장조의 왈츠 ( 러시아 위키백과의 페이지 ), 톨스토이의 유일한 알려진 음악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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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오 톨스토이
- 1828년 출생
- 1910년 사망
- 19세기 기독교인
- 19세기 수필가
- 19세기 러시아 제국의 극작가
- 19세기 러시아 제국의 교육자들
- 19세기 러시아 제국의 언론인
- 19세기 러시아 제국의 남성 작가들
- 19세기 러시아 제국의 소설가
- 19세기 러시아 제국의 단편 소설가
- 20세기 기독교인
- 20세기 수필가
- 20세기 러시아 극작가 및 극작가
- 20세기 러시아 교육자
- 20세기 러시아 언론인
- 20세기 러시아 남성 작가
- 20세기 러시아 소설가
- 20세기 러시아 단편 작가
- 아나키스트 작가
- 아나코-평화주의자
- 러시아의 매장
- 기독교 아나키스트
- 기독교 채식주의
- 기독교 작가
- 기독교와 사회
- 상트페테르부르크 과학 아카데미의 해당 회원
- 러시아의 폐렴으로 인한 사망
- 동방 정교회 작가
- 인식론자
- 조지스트
- 녹색 아나키스트
- 상트페테르부르크 과학아카데미 명예회원
- 러시아 제국 백작
- 러시아 제국의 수필가
- 세르비아 과학 및 예술 아카데미 회원
- 형이상학자
- 불간섭주의
- 비폭력 옹호자
- 러시아 오피니언 저널리스트
- 온톨로지스트
- 러시아 정교회에서 파문당한 사람들
- 툴라주 출신 인물
- 툴라 주 출신 인물
- 문화철학자
- 교육철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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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 안나 훈장 4급 수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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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시아의 아동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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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세기 편지 작가
- 러시아 편지 작가
- 세르비아 과학 및 예술 아카데미의 외국인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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