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아벨라르
Peter Abelard ( / æ b ə l ɑːr d / ; 프랑스어: Pierre Abélard ; 라틴어 : Petrus Abaelardus 또는 Abailardus ; c. 1079 – 1142년 4월 21일)는 중세 프랑스 스콜라 철학자, 선도적인 논리학자 , 신학자, 시인, 작곡가 및 음악가 였습니다 . . [4]
철학에서 그는 명목주의 와 개념주의를 통한 보편자의 문제 에 대한 논리적인 해결책 과 윤리 에 대한 의도를 개척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5] 종종 " 12세기의 데카르트 " 라고 불리는 그는 루소 , 칸트 , 스피노자 의 선구자로 간주됩니다 . [6] 그는 때때로 현대 경험주의 의 주요 선구자로 여겨진다 . [7]
역사와 대중 문화에서 그는 열정적이고 비극적인 연애, 뛰어난 학생이자 나중에 아내가 된 엘로이즈 다르장퇴유(Héloise d'Argenteuil)와의 강렬한 철학적 교류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 그는 여성과 그들의 교육을 옹호했습니다. 엘로이즈가 이 금지된 사랑을 추구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학대하는 삼촌으로부터 그녀를 보호하기 위해 브르타뉴에 있는 수녀원 으로 보낸 후 , 그는 이 삼촌이 보낸 남자들에 의해 거세되었습니다 . 이 사건 이후 둘 다 수도원에서 은퇴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자신을 배우자로 생각하고 있는 엘로이즈는 그의 교리가 교황 인노첸시오 2세 에 의해 비난받았을 때 그를 공개적으로 변호했습니다.따라서 Abelard는 당시 이단자로 간주되었습니다. 이 가운데 아벨라르는 사랑 때문에 죄를 짓는 여자의 순수함을 고백했다. [8]
가톨릭 신학 에서 그는 림보 개념을 발전시키고 속죄의 도덕적 영향력 이론을 도입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 그는 ( 어거스틴 과 함께 ) 현대 자기 성찰적 자서전 작가의 가장 중요한 선구자로 여겨진다. 그는 공개적으로 배포된 편지 인 The History of My Calamities 와 공개 서신을 통해 이후의 서간체 소설 과 유명인사가 전하는 이야기 의 길을 닦고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
법률에서 Abelard는 주관적 의도가 인간 행동의 도덕적 가치를 결정하기 때문에 행동의 법적 결과는 행동뿐만 아니라 그것을 저지른 사람과 관련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교리를 통해 Abelard는 중세 에 현대 법의 중심이 되는 개별 주체라는 개념을 창안했습니다. 이것은 결국 노트르담 드 파리 학교(이후 파리 대학교 )에 법학 분야의 전문 지식을 인정받았습니다(나중에 파리에 법학부 설립으로 이어짐).
삶과 경력 [ 편집 ]
청소년 _ _ _
원래 "Pierre le Pallet"이라고 불렸던 Abelard는 c. 1079년 프랑스 낭트 에서 동쪽으로 약 10마일 ( 16km) 떨어진 브르타뉴 공국의 르팔레 에서 프랑스 귀족 가문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렸을 때 그는 빨리 배웠습니다. Berenger라는 기사인 그의 아버지는 Abelard에게 인문학을 공부하도록 격려했으며 , 그곳에서 그는 변증법 (철학의 한 분야) 기술에 뛰어났습니다 . Abelard는 그의 아버지처럼 군 경력을 쌓는 대신 학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초기 학업 과정에서 Abelard는 프랑스 전역을 돌아다니며 토론하고 배우기 때문에 (자신의 말로) "그는 Peripatetics 와 같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 [10] 그는 루아르 지역에서 처음 공부했는데, 그곳에서 Anselm 에 의해 이단으로 고발당한 유명론자 Roscellinus of Compiègne 이 이 기간 동안 그의 교사였습니다. [11]
명성을 얻다 [ 편집 ]
1100년경 Abelard의 여행은 그를 파리로 데려왔습니다. 이 무렵에 그는 자신의 성을 Abelard로 바꾸었고 때로는 Abailard 또는 Abaelardus라고 썼습니다. Abelard의 어원적 뿌리는 중세 프랑스어 abilite ('능력'), 히브리어 이름 Abel/Habal (창세기의 숨/허영/그림), 영어 사과 또는 라틴어 ballare ('춤추다')일 수 있습니다. 이 이름은 Adelard of Bath 와 Peter Abelard를 언급하는 2차 일화(그리고 그들이 한 사람으로 혼동됨) 에서 과도한("뚱뚱한") 학습에서와 같이 라드와 관련된 것으로 농담으로 언급됩니다 . [12]
노트르담 드 파리 의 대성당 학교 (현재의 대성당이 건설되기 전)에서 그는 파리의 대주교이자 노틀담의 거장인 샹푸의 윌리엄 , 후에 샬롱의 주교, 랑의 안셀름의 제자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철학적 실재론 의 주요 지지자 인 Saint Anselm 과 혼동하십시오 . 회고 적으로 Abelard는 Abelard가 곧 논쟁에서 그의 주인을 이길 수 있음을 증명했을 때 William을 승인에서 적대감으로 바꾼 것으로 묘사합니다. 이것은 결국 아벨라르의 개념주의 / 유명주의 이론으로 대체된 사실주의 이론의 몰락으로 끝난 긴 결투를 초래했습니다.. Abelard의 생각은 이 설명이 제안하는 것보다 William의 생각에 더 가깝지만 [13] William은 Abelard가 너무 오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 . 이 기간 동안 Abelard는 William과 Roscellinus 모두와 다툼을 일으켰습니다. [9]
대도시 교사의 반대에 맞서 Abelard는 자신의 학교를 처음 에는 선호하는 왕실 거주지인 Melun 에 세웠고 , 1102~1104년경에는 보다 직접적인 경쟁을 위해 파리에서 가까운 Corbeil 로 이사했습니다. [10] 그의 가르침은 특히 성공적이었지만 스트레스가 그의 체질에 부담을 주어 신경쇠약을 일으키고 회복을 위해 몇 년 동안 브르타뉴로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1108년 이후 돌아온 그는 시테 섬 바로 외곽에 있는 생 빅토르의 암자에서 강의하는 윌리엄을 발견했고 , 그곳에서 그들은 다시 한 번 라이벌이 되었고, 아벨라르는 그의 보편론에 대해 윌리엄에게 도전했습니다. Abelard는 다시 한 번 승리했고 Abelard는 거의 Notre Dame에서 마스터의 위치를 얻을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잠시 동안 William은 Abelard가 파리에서 강의하는 것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Abelard는 Melun에서 학교를 재개해야했고, 그 후 c에서 이동할 수있었습니다 . 1110–12 , Notre-Dame.Robertson이 내려다 보이는 Montagne Sainte-Geneviève 의 높이에서 파리 자체로 , [15]
변증법에서 성공을 거둔 그는 다음으로 신학으로 눈을 돌렸고 1113년에 성서 주석 과 기독교 교리에 관한 안셀름 의 강의에 참석하기 위해 라온 으로 옮겼습니다 . Anselm의 가르침에 감명받지 못한 Abelard는 에스겔서에 대한 자신의 강의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Anselm은 그가이 가르침을 계속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Abelard는 파리로 돌아와 1115년경에 노트르담 대성당 학교의 교장이 되었고 Sens (파리가 속해 있는 대교구의 대성당) 의 정경이 되었습니다. [10]
엘로이즈 _ _ _
Héloïse d'Argenteuil은 그녀의 삼촌인 세속적인 교회법 Fulbert 의 보호 아래 Notre-Dame 경내에서 살았습니다 . 그녀는 라틴어뿐만 아니라 그리스어 와 히브리어를 포함한 고전 문자 에 대한 지식 으로 유명한 파리에서 가장 교육을 잘 받고 지적인 여성으로 유명했습니다 .
Heloise가 Abelard를 만났을 때, 그는 그의 가르침의 명성으로 인해 모든 국가에서 온 수천 명의 학생으로 추정되는 군중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제자들로부터 풍요를 얻었고 보편적인 찬사를 받은 그는 자신을 세계에서 유일하게 패배하지 않은 철학자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운명에 변화가 임박했습니다. 과학에 대한 그의 헌신에서 그는 철학적 논쟁에 의해서만 활기를 띠는 매우 곧고 좁은 삶을 살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제 그는 명성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로맨스를 만났습니다.
Héloise를 추구하기로 결정한 Abelard는 Fulbert의 집에서 자리를 찾았고 1115 또는 1116에 불륜을 시작했습니다. 자서전에서 그는 그 관계를 유혹으로 묘사하지만, Heloise의 편지는 이를 반박하고 대신 상호 매력에 의해 불붙은 동등한 관계를 묘사합니다. Abelard는 "Peter는 그의 소녀를 사랑합니다"와 같은 그의 가르침에서 예제 문구를 사용하고 전국에 퍼진 그의 사랑에 대한 인기있는시와 노래를 작성하여 그의 정복을 자랑했습니다. Fulbert가 알게되자 그는 그들을 분리했지만 그들은 계속해서 비밀리에 만났습니다. Héloïse 는 임신을 했고 Abelard는 브르타뉴에 있는 가족의 보살핌을 받도록 보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아들을 낳았습니다 . [9] [10]
비극적 사건 _ _
Fulbert를 달래기 위해 Abelard는 결혼을 제안했습니다. Héloïse는 처음에 결혼을 반대했지만 결혼한 철학자로서 Abelard의 경력 전망에 대한 걱정을 달래기 위해 부부는 비밀리에 결혼했습니다. (당시 성직자의 독신 생활은 교회 명령의 상급 수준에서 표준이 되고 있었습니다.) Abelard와의 연루 의혹을 피하기 위해 Heloise는 계속해서 삼촌의 집에 머물 렀습니다. Fulbert가 결혼을 공개적으로 공개했을 때 Héloïse는 격렬하게 부인하여 Fulbert의 분노와 학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Abelard는 그녀를 삼촌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그녀가 자란 Argenteuil 의 수녀원으로 보내 그녀를 구했습니다 . Héloïse는 수녀복을 입고 수녀의 삶을 공유했지만 봉헌되지는 않았습니다.
Fulbert는 Heloise가 그의 집에서 끌려간 것에 격분했고 아마도 Abelard가 그녀를 제거하기 위해 Argenteuil에서 그녀를 처분했다고 믿고 어느 날 밤 Abelard의 방에 침입하여 그를 거세하도록 준비 했습니다 . 이 자경단의 공격에 대한 법적 보복으로 밴드 멤버들은 처벌을 받았고 대중에게 경멸을 받은 Fulbert는 일시적으로 교회법 업무를 중단했습니다(그는 몇 년 동안 파리 카툴라리에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부끄러운 마음에 아벨라르는 성년의 상실로 산산조각이 난 사제로서의 경력이나 교회의 더 높은 직분에 대한 야망과 함께 노틀담 교회에서 영구적으로 은퇴했습니다. 그는 겁에 질린 대중의 질문을 피하면서 파리 근처의 성 드니 수도원에 수도사로서 효과적으로 몸을 숨겼습니다. Roscellinus 와 Fulk of Deuil은 거세당한 Abelard를 조롱하고 비하했습니다. [17] [18]
Abelard는 St. Denis의 수도원에 합류하면서 Héloïse가 수녀로서 서약을 할 것을 주장했습니다(당시 그녀는 다른 선택이 거의 없었습니다 [19] ). Héloïse는 Abelard와의 결별에 항의하여 우정을 다시 시작하고 그녀의 새로운 소명에 관한 신학 적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는 수많은 편지를 보냈습니다. [20]
아벨라르와 엘로이즈의 아들 아스트 롤라 베
자녀가 태어난 직후 Astrolabe, Heloise 및 Abelard는 둘 다 격리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의 아들은 Le Pallet에 있는 Abelard의 어린 시절 집에서 Abelard의 여동생( soror ) Denise 에 의해 양육되었습니다 . 그의 이름은 우주 를 우아 하게 모델링한다고 말해지고 바스의 아델라 르에 의해 프랑스에서 대중화된 페르시아 천문 기구인 아스트롤라베 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그는 Abelard가 그의 아들인 Carmen Astralabium에게 보낸 시와 Abelard의 보호자인 Peter the Venerable of Cluny 가 Héloise에게 다음 과 같이 쓴 시에서 언급합니다.당신을 위해 우리의 것이기도 한 당신의 아스트롤라베를 위한 위대한 교회 중 하나에서."
'Petrus Astralabius'는 1150년 낭트 대성당 에 기록되었고 , 같은 이름이 나중에 현재 스위스인 Hauterive에 있는 Cistercian 수도원 에 다시 나타납니다. 이름의 극단적인 기이함을 감안할 때 이러한 참조가 동일한 사람을 언급하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Astrolabe는 "Petrus Astralabius magistri nostri Petri filius"로 나타나는 연도 미상인 10월 29일 또는 30일에 Paraclete necrology에서 죽어가는 것으로 기록됩니다. [22]
나중의 삶 [ 편집 ]
40대 초반에 Abelard는 생드니 수도원 의 수도사로서 자신 의 고통이 보이지 않는 곳에 묻히려고 했습니다. [23] 회랑 에서 쉬는 시간을 찾지 못하고 점차 공부로 돌아간 그는 긴급한 간청을 포기하고 수도원 소유의 알려지지 않은 수도회에서 학교를 다시 열었습니다. 지금은 경건한 정신으로 짜여진 그의 강의는 이전의 논리 강의와 마찬가지로 신학 강의도 다시 한 번 많은 학생들에게 들려졌고 그의 예전 영향력이 돌아온 것 같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성경 연구와 교회 지도자들의 일관성 없는 글을 근거로 하여 Sic et Non ( Yes and No )를 썼습니다. [9]
그가 신학 강의( Theologia Summi Boni ) 를 발표하자마자 그의 적들은 삼위일체 교리 에 대한 그의 합리주의적 해석을 알아차렸습니다 . Laon의 Anselm 의 두 제자 , Reims의 Alberich 와 Lombardy의 Lotulf는 1121년 Soissons 에서 열린 지방 회의 에서 Abelard를 Sabellius 의 이단으로 고발하면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그들은 불규칙한 절차를 통해 그의 가르침에 대한 공식적인 비난을 받았습니다. Abelard는 Theologia를 불태우도록 만들어졌습니다.그 자신. 그런 다음 그는 자신의 수도원이 아닌 다른 수도원에 영구 감금을 선고 받았지만이 선고가 거의 즉시 취소된다는 데 미리 동의 한 것 같습니다. 수아송에있는 St. Medard 수녀원에서 며칠 후 Abelard가 돌아 왔기 때문입니다. 세인트 데니스로. [13]
자신의 수도원 생활은 이전보다 더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Abelard 자신이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그는 승려들을 짜증나게 하는 데 일종의 악의적인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농담이라도 하듯 그는 베데를 인용하여 성 데니스 수도원의 창립자로 믿었던 아레오파고트 디오니시우스 가 코린트 의 주교 였다는 것을 증명했고 , 다른 수도사들은 그가 아테네의 주교 였습니다 . 이 역사적 이단이 피할 수 없는 박해로 이어졌을 때, 아벨라르는 애보트 아담에게 편지를 썼는데, 여기에서 그는 가이사랴의 히스토리아 에클레시아스티카 와 성 베드로 의 권위보다 베데의 권위를 선호했습니다.고린도의 주교 디오니시우스 에 따르면 제롬 은 아테네의 주교이자 수도원의 설립자인 아레오파기테의 디오니시우스와 구별되었다. 그러나 Bede를 존중하여 그는 Areopagite가 Corinth의 주교 였을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Adam은 그가 수도원과 프랑스 왕국 (Denis를 수호 성인으로 가짐)을 모욕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수도원에서의 생활은 Abelard에게 참을 수 없게 되었고 마침내 떠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4]
Abelard는 처음에 Provins의 St. Ayoul에 숙박했으며 그곳에서 이전은 친구였습니다. 그런 다음 1122년 3월 Abbot Adam이 사망한 후 Abelard는 새로운 수도원장 Suger 로부터 "그가 원하는 외딴 곳에서" 살 수 있는 허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샹파뉴 지방의 노장쉬르센 근처의 황량한 곳에 그루터기와 갈대로 오두막을 짓고 삼위일체를 위한 단순한 웅변소를 만들고 은둔자가 되었습니다 . 그의 퇴각이 알려지자 파리에서 학생들이 몰려와 천막과 오두막으로 그의 주변 광야를 뒤덮었습니다. 그는 그곳에서 다시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성사 는 나무와 돌로 재건되었고 Paraclete의 성사 로 재헌납되었습니다 . [24]
Abelard는 약 5년 동안 Paraclete에 머물렀습니다. 세속 예술 교육과 수도사로서의 그의 직업의 결합은 다른 종교인들로부터 심한 비판을 받았고 Abelard는 전적으로 기독교계 밖으로 도피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따라서 Abelard는 떠나 다른 피난처를 찾기로 결정하고 1126년에서 1128년 사이에 멀리 떨어진 Lower Brittany 해안에 있는 Saint-Gildas-de-Rhuys 수도원을 관장해 달라는 초대를 수락했습니다 . 그 지역은 황폐했고, 그 영역은 무법자들의 먹잇감이었으며, 집 자체는 야만적이고 무질서했습니다. 그곳 에서도 지역 사회와의 관계가 악화되었습니다. [25]
St. Gildas에서의 성공 부족으로 Abelard는 다시 공개 교육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St. Gildas의 Abbot으로 몇 년 더 남아 있었지만). 그가 그때 무엇을 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1136년 솔즈베리의 존 이 변증법에 대한 아벨라르의 강의를 들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그가 파리로 돌아와서 생트주네비에브 산 에서 강의를 재개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 그의 강의는 적어도 1136년까지 논리에 의해 지배되었는데, 그때 그는 삼위일체에 대한 믿음 의 근원을 분석하고 고전 고대의 이교도 철학자들의 미덕과 기독교 계시의 많은 근본적인 측면에 대한 이유 . [25]
1128년에 Abbot Suger는 Héloise가 원장이었던 Argenteuil의 수녀원이 그의 St Denis 수도원에 속한다고 주장했습니다. 1129년에 그는 소유권을 얻었고 수녀들을 위한 준비를 하지 않았습니다. Abelard는 그 소식을 듣고 Paraclete와 그 땅을 Héloise와 그녀의 남은 수녀들에게 양도하여 그녀의 수녀원장이 되었습니다. 그는 새로운 공동체에 수녀의 삶의 방식에 대한 규칙과 정당성을 부여했습니다. 여기에서 그는 문학 연구의 미덕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이 작곡한 찬송가 책을 제공했으며, 1130년대 초에 그와 Héloise 는 다른 주목할만한 작품들 중에서 Abelard의 가장 유명한 자서전인 Historia Calamitatum 이 포함된 연애 편지와 종교 서신 모음집을 작곡했습니다 .내 재난의 역사 ). 이것은 Héloïse가 그녀의 첫 번째 편지를 쓰도록 감동시켰습니다. [27] 첫 번째는 그녀가 마침내 사직의 일부를 수락한 다른 두 개의 편지가 뒤따랐고, 이제 Abelard는 자매의 형제로서 그녀에게 추천했습니다. 1140년 이전에 Abelard는 자신의 걸작인 Ethica 또는 Scito te ipsum (너 자신을 알라)을 출판했는데, 여기에서 그는 죄의 개념을 분석하고 행위는 사람이 심판받는 대상이 아니라 의도라는 점을 분석합니다. [9]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Dialogus inter Philosophum, Judaeum et Christianum (철학자, 유대인, 기독교인 사이의 대화)과 Expositio in Epistolam ad Romanos를 저술 했습니다.로마인들에게 보낸 성 바울 의 서신에서 그는 그리스도의 삶의 의미를 확장합니다. [9]
Clairvaux의 Bernard와의 충돌 [ 편집 ]
1136년 이후 Abelard 가 가르치는 일을 중단했는지 아니면 1141 년까지 논리학 강의를 제외한 모든 강의를 계속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그는 Abelard의 일부 가르침에서 이단으로 간주했습니다. 1140년 봄에 그는 샤르트르의 주교 와 클레르보의 베르나르도 에게 편지를 보내 그들을 비난했다. 덜 저명한 또 다른 신학자 인 Morigny의 Thomas 도 동시에 아마도 Bernard의 선동으로 Abelard의 이단으로 추정되는 목록을 작성했습니다. Bernard의 불만은 주로 Abelard가 적용할 수 없는 논리를 적용했으며 이는 비논리적이라는 것입니다. [28]
Bernard의 압력 속에서 Abelard는 Bernard에게 자신의 고발을 철회하거나 1141년 6월 2일로 계획된 Sens의 중요한 교회 평의회 에서 공개적으로 주장하도록 도전했습니다. 비방 혐의로부터 자신을 변호하십시오. 그러나 Bernard는 이 함정을 피했습니다. 공의회 전날에 그는 모인 주교들의 비공개 회의를 소집하여 그가 Abelard의 이단적 제안을 하나씩 비난하도록 그들을 설득했습니다. 다음날 Abelard가 의회에 나타났을 때 그는 자신에게 전가된 비난 제안 목록을 받았습니다. [29]
이러한 제안에 답할 수 없었던 Abelard는 의회를 떠나 교황에게 호소하고 교황이 더 많은 지원을 해주길 바라며 로마로 떠났습니다. 그러나이 희망은 근거가 없었습니다. 1141년 7월 16일, 교황 인노첸시오 2 세는 아벨라르도와 그의 추종자들을 파문 하고 그에게 영원한 침묵을 강요하는 칙령을 내렸고, 두 번째 문서에서 그는 아벨라르도를 수도원에 가두고 그의 책을 불태울 것을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Cluny 의 수도원장인 Peter the Venerable에 의해 Abelard는 이 문장에서 구해졌습니다.. Abelard는 교황의 비난이 프랑스에 도달하기 전에 로마로가는 길에 거기에 들렀습니다. Peter는 이미 나이가 많은 Abelard에게 여행을 포기하고 수도원에 머물도록 설득했습니다. Peter는 Bernard와의 화해를 주선하여 파문 선고를 해제하고 Abelard가 Cluny의 보호 아래 있으면 충분하다고 Innocent를 설득했습니다.
Abelard는 1142년 4월 21 일에 사망하기 전에 Chalon -sur-Saône 근처에 있는 St. . 그는 옴이나 괴혈병 과 같은 피부 질환을 앓다가 열병으로 사망했습니다 . [31] 엘로이즈와 클뤼니의 피터는 아벨라르가 죽은 후 그의 이단 혐의를 없애기 위해 교황과 합의했다.
논란이 된 휴게소/연인의 순례 [ 편집 ]
Abelard는 처음에 St. Marcel에 묻혔지만 그의 유해는 곧 Paraclete에게 비밀리에 옮겨졌고 Héloise의 사랑스러운 보살핌에 넘겨졌습니다.
두 사람의 유골은 이후 여러 번 옮겨졌으나 프랑스 혁명 의 우여곡절 속에서도 보존되어 지금은 파리 동부 페르 라셰즈 공동묘지 에 있는 잘 알려진 무덤에 안장된 것으로 추정된다 . [32] 1817년에 그들의 유해가 그곳으로 옮겨진 것은 그 당시 아직 파리의 시가지에서 멀리 떨어진 그 묘지의 인기에 상당히 기여한 것으로 여겨진다. 전통에 따라 연인이나 사랑에 빠진 독신자는 부부에게 경의를 표하거나 진정한 사랑을 찾기를 바라며 지하실에 편지를 남깁니다.
이 두 번째 매장은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Paraclete의 성사는 Abelard 와 Héloise가 그곳에 묻혀 있으며 Père-Lachaise에 존재하는 것은 단지 기념물 또는 기념비 에 불과하다고 주장합니다 . Père-Lachaise에 따르면, 두 연인의 유골은 19세기 초에 성사에서 옮겨져 그들의 땅에 있는 유명한 지하실에 다시 매장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Abelard가 Père-Lachaise의 무덤에 묻혀 있지만 Heloise의 유해는 다른 곳에 있다고 믿습니다.
건강 문제 [ 편집 ]
Abelard는 너무 많은 연구의 스트레스로 인해 인용 된 1104 ~ 5 년경에 첫 번째로 적어도 두 번의 신경 붕괴를 겪었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너무 많은 공부로 인해 건강이 악화되어 브르타뉴에 있는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저는 몇 년 동안 프랑스를 떠나 있었고 몹시 그리웠습니다..." [34] 그의 말 에 따르면 두 번째로 기록된 붕괴는 1141년 Sens 공의회에서 일어났는데, 그곳에서 그는 이단으로 고발당했고 대답할 수 없었습니다. Auxerre의 Geoffrey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35] [36]
정신 건강에 대한 중세의 이해는 현대 정신과 진단의 발전에 선행합니다. 당시 Abelard에게는 "건강이 좋지 않다"는 것 외에 어떤 진단도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자기 칭찬, 과대성 , [37] 편집증 [38] 및 수치심 [39] 에 대한 그의 경향은 잠재적인 나르시시즘 [40] (그의 뛰어난 재능과 명성에도 불구하고) 을 암시하거나 최근에 그의 쇠약에 따라 추측됩니다. 과로, 수다스러움 및 호전성 – 양극성 장애와 관련된 조증과 같은 기분 관련 정신 건강 문제 [41] . [42] [43] [44] [45]
당시 이러한 특성 중 일부는 그의 브르타뉴 혈통, [46] 그의 어려운 "불굴의" 성격 [47] 및 과로에 대한 경멸적인 평가였습니다. [48]
철학적 사고와 업적 [ 편집 ]
철학 [ 편집 ]
Abelard는 세속 대학과 르네상스 이전의 세속 철학 사상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49]
Abelard는 보편론에서 개념주의를 주장 했습니다 . (보편성은 동일한 단어가 해당 클래스의 모든 사물에 적용되는 경우 사물 클래스의 모든 개별 구성원이 소유해야 하는 품질 또는 속성입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은 모든 파란색 개체가 소유하는 보편적 속성입니다 . ) Abelard 학자 David Luscombe 에 따르면 , "Abelard는 논리적으로 독립적인 언어 철학을 정교화했습니다...[여기에서] 그는 언어 자체가 물리학 영역에 있는 사물(res)의 진실을 입증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50]
그는 아내 엘로이즈의 영향을 받아 글을 쓰면서 주관적 의도가 인간 행동의 도덕적 가치를 결정한다고 강조했습니다. Heloise와 함께 그는 Thomas Aquinas 이전에 의도주의 윤리를 추진한 중세의 첫 번째 중요한 철학자입니다 .
그는 아리스토텔레스 의 철학적 권위를 확립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 그의 죽음 이후 반세기 동안 확고하게 자리 잡았습니다. 이때 아리스토텔레스의 오르가논이 처음 사용 가능하게 되었고 점차적으로 아리스토텔레스의 다른 살아남은 모든 저작물이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그 이전에는 플라톤 의 저작들이 철학적 실재론을 지지하는 기반을 형성했다 .
신학 _ _ _
Abelard는 12세기 가장 위대한 가톨릭 철학자 중 한 사람으로 여겨지며, 신과 우주는 감정뿐만 아니라 논리를 통해서도 알려질 수 있고 알려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그는 철학적 전통의 종교적 분파에 대해 "신학"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사후에 교회에 의해 이단 혐의가 철회되고 폐지되었기 때문에 이단자로 읽힐 것이 아니라 신학과 철학을 한계까지 밀어붙인 최첨단 철학자로 읽혀야 합니다. 그는 "12세기의 가장 예리한 사상가이자 가장 대담한 신학자" [11]그리고 중세의 가장 위대한 논리학자로서. "그의 천재성은 그가 한 모든 일에서 분명했습니다"; 현대적 의미에서 '신학'을 사용한 최초의 사람으로서 그는 "신앙의 문제에 있어서의 이성"을 옹호했고 "그의 동시대인들에게 인생보다 더 크게 보였다: 그의 빠른 재치, 예리한 언어, 완벽한 기억력, 무한한 오만함은 그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것으로 만들었다. 논쟁"--"그의 성격의 힘은 그가 접촉하게 된 모든 사람에게 생생하게 인상을 남겼다." [51]
유아기 에 사망 한 세례 받지 않은 자에 관하여 , Abelard는 Epistolam Pauli ad Romanos의 주석에서 하느님의 선하심을 강조하고 아우구스티누스 의 "가장 가벼운 형벌"을 지복직관 ( carentia visionis Dei ) 을 거부당하는 상실의 고통으로 해석했습니다. 그것을 얻을 희망이 없지만 추가 처벌은 없습니다. 그의 생각은 12~13세기에 유아의 림보 이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 [52]
심리학 [ 편집 ]
Abelard는 그의 Tractabus De Intellectibus 에서 인지의 기본 이론을 발전시키고 나중에 인간이 "그들의 생각으로 신에게 말한다"는 개념을 발전시키면서 의도와 내면 의 삶의 개념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 [54] 그는 광기 방어 의 개발자 중 한 명으로 Scito te ipsum 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 그들에게는 죄로 여겨졌다." [55]그는 정신 질환이 자연적인 상태라는 생각을 주도했고 "악마가 광기를 유발했다는 생각을 폭로"했습니다. Thomas F. Graham은 Abelard가 객관적으로 자신을 분리 할 수 없었다고 주장합니다. 정신 건강." [56]
법률 [ 편집 ]
Abelard는 주관적 의도가 인간 행동의 도덕적 가치를 결정하므로 행동의 법적 결과는 행동뿐만 아니라 행동을 저지른 사람과도 관련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교리를 통해 Abelard는 중세에 현대 법의 중심이 되는 개별 주체라는 개념을 창안했습니다. 이것은 법학부가 존재하고 학교가 "universitas"로 인정받기도 전에, 심지어 Abelard 가 논리학자이자 신학자.
아벨라르 와 엘로이즈 의 편지
Abelard와 Héloïse의 이야기는 현대 유럽 문화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거의 전적으로 몇 가지 출처에서 알려져 있습니다. 첫째, Historia Calamitatum; 둘째, Abelard와 Héloïse 사이에 살아남은 7개의 편지(Abelard가 쓴 3개, Héloise가 4개)는 항상 원고 전통에서 Historia Calamitatum을 따릅니다 . 셋째, Peter the Venerable과 Héloïse 사이의 네 글자 (Peter가 세 개, Héloïse가 하나). [57] 그것들은 현대에 아벨라르의 작품 중 가장 잘 알려지고 가장 널리 번역된 부분입니다.
Abelard와 Héloïse의 편지가 어떻게 보존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William Godel과 Walter Map을 포함한 12세기 작가들의 관계에 대한 간략하고 사실적인 언급이 있습니다.. 편지는 중간에 정류장에서 다른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공개(공개 편지) 방식으로 기수에 의해 교환되었을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따라서 Heloise가 히스토리아를 가로챈 이유를 설명함) 편지가 원래 여행 밖에서 널리 알려졌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기간 동안 범위. 오히려 편지의 가장 초기 사본은 13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따라서 Abelard와 Héloise 사이에 보낸 편지는 '지시서'와 함께 Paraclete에서 Héloise에 의해 보관되었으며 그녀가 죽은 지 100년이 지난 후 파리로 가져와 복사된 것으로 보입니다. [58]
Abelard와 Heloise가 죽은 직후 Chrétien de Troyes는 그의 성배 이야기 에서 어부 왕을 묘사하면서 Heloise의 편지와 Abelard의 거세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 [59] 14세기에 장 드 뮨은 그들의 연애 이야기를 르로망드라장미 (Le Roman de la Rose) 에 요약했습니다 . Chaucer는 Wife of Bath의 프롤로그(677–8행)에서 간략한 언급을 하며 아내의 성격을 부분적으로 Heloise에 기반할 수 있습니다. Petrarch는 부부의 편지에 대한 14세기 초 원고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여백에 자세한 승인 메모를 썼습니다).
편지의 최초 라틴어 출판물은 1616년 파리에서 동시에 두 판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이 판본은 유럽 언어로 된 편지의 수많은 번역을 불러일으켰고 결과적으로 중세 연인들의 이야기에 대한 18세기와 19세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60) 18세기에 이 부부는 삶의 역경을 견디지만 죽음으로 결합한 비극적 연인으로 추앙받았다. 이러한 명성으로 그들은 새로 설립된 페르 라셰즈(Père Lachaise) 공동묘지에서 유해가 명예의 자리를 차지한 혁명 이전 시대 의 유일한 개인이었습니다.파리에서. 이때 그들은 사실상 낭만적인 성인으로 추앙받았다. 일부 사람들에게 그들은 현대성의 선구자였으며 당시의 교회 및 수도원 구조와 상충되었으며 특정 지적 업적보다 과거의 전통을 거부한 것으로 더 많이 축하되었습니다. [61]
The Historia는 Turici의 John Caspar Orelli가 1841년에 처음 출판했습니다. 그런 다음 1849년에 Victor Cousin이 Petri Abaelardi 오페라를 출판했는데 , 부분적으로는 1616년의 두 개의 파리 판본을 기반으로 하지만 또한 4개의 원고 읽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편지의 표준판이되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1855년 Migne은 제목 페이지에 Héloïse라는 이름 없이 Opera Petri Abaelardi 라는 제목으로 1616년 판의 확장 버전을 인쇄했습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에 히스토리아 칼라미타툼(Historia Calamitatum) 과 편지 의 비평판이 출판되었습니다. 가장 잘 정립된 문서와 그에 따라 진위 여부가 가장 오랫동안 논란이 된 문서는 Historia Calamitatum(문자 1로 계산)으로 시작하고 4개의 "개인 편지"(2~5번) 및 "개인 편지"를 포함하는 일련의 편지입니다. 방향의 편지"(숫자 6–8).
오늘날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 작품들이 엘로이즈와 아벨라르가 직접 쓴 것으로 받아들입니다. John Benton은 이 문서의 가장 저명한 현대 회의론자입니다. Etienne Gilson, Peter Dronke, Constant Mews 및 Mary Ellen Waithe는 편지가 진짜라는 주류 견해를 유지하며 회의적인 관점은 지지자들의 선입견에 의해 크게 촉진된다고 주장합니다. [63]
잃어버린 사랑의 편지 [ 편집 ]
더 최근에는 익명의 일련의 편지인 Epistolae Duorum Amantium [64] 이 실제로 Héloise와 Abelard가 그들의 초기 연애 기간 동안(따라서 나중에 더 널리 알려진 일련의 편지 이전에) 작성되었다는 주장이 제기 되었습니다 . . 이 주장은 Ewad Könsgen의 이전 작업을 기반으로 Constant J. Mews에 의해 발전되었습니다. 만약 진짜라면, 이 편지들은 엘로이즈가 쓴 살아남은 글의 상당한 확장을 나타내며, 따라서 더 많은 학문을 위한 몇 가지 새로운 방향을 열어줍니다. 그러나 그 귀속은 "절대적인 증거가 아니라 정황에 근거한 필연적"이기 때문에 모든 학자들이 받아들이는 것은 아니다. [65]
현대 신학 _ _
소설가이자 Abelard 학자인 George Moore는 Abelard를 Martin Luther 이전의 "최초의 개신교인 "으로 언급했습니다 . Abelard 는 이단 혐의를 지적하기 위해 교회와 충돌했지만 (나중에 제거됨) 그는 가톨릭 신앙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논평 [ 편집 ]
2009년 11월 4일 일반 알현에서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12세기 신학에 대한 수도원적 접근 과 학문적 접근 의 차이점을 설명하기 위해 클레르 보의 성 베르나르도와 피터 아벨라르도 에 관해 이야기했습니다 . 교황은 신학이 (가능하다면) 신앙을 통해 믿어지는 기독교 계시 의 신비 에 대한 합리적 이해를 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그러나 수도원신학의 대표자인 성 베르나르도는 '신앙'을 강조한 반면, 스콜라주의자인 아벨라르도는 '이성을 통한 이해'를 강조했다. [67]
Clairvaux의 Bernard에게 믿음은 성경 의 증언 과 교부 들의 가르침에 근거합니다 . 따라서 Bernard는 Abelard와 더 일반적인 방식으로 믿음의 진리를 이성에 대한 비판적 검토에 종속시키려는 사람들과 동의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았 습니다 . 진리의 상대화, 신앙의 진리 자체에 대한 질문. 베르나르도의 신학 은 오직 하나의 목적, 즉 하느님에 대한 생생하고 친밀한 경험을 촉진하기 위해 하느님과 마음과 정신이 정서적으로 일치하는 관상 기도 에서만 자양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하나님을 더욱 더, 더욱 더 사랑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67]
교황 베네딕토 16세에 따르면, 철학의 과도한 사용은 아벨라르도의 삼위 일체 교리 를 허약하게 만들었고, 따라서 신에 대한 그의 생각을 허약하게 만들었습니다. 도덕 분야에서 그의 가르침은 모호하여 도덕적 행위의 선악을 기술하는 주체의 의도만을 기준으로 삼아 행위의 객관적 의미와 도덕적 가치를 무시하고 위험한 주관주의. 그러나 교황은 스콜라 신학의 발전에 결정적인 공헌을 한 아벨라르도의 위대한 업적을 인정했으며, 스콜라 신학은 결국 다음 세기에 더욱 성숙하고 풍성한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아벨라르의 통찰 중 일부는 과소평가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비기독교 종교 전통에는 이미 그리스도를 영접하기 위한 어떤 형태의 준비가 포함되어 있다는 그의 주장이 있습니다. [67]
교황 베네딕토 16세는 베르나르도의 "마음의 신학"과 아벨라르도 의 "이성의 신학"이 건전한 신학 토론과 교회의 권위에 대한 겸손한 순종 의 중요성을 나타낸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성 베르나르도, 심지어 아벨라르도 자신도 언제나 주저 없이 교도권의 권위를 인정했습니다. Abelard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는 겸손함을 보였고 Bernard는 큰 자비를 베풀었습니다 . 교황은 신학 분야에서 건축학 사이의 균형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계시를 통해 주어지고 항상 그 일차적 중요성을 유지하는 원리와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도구로만 사용되는 철학에 의해 제안된 해석 원리(즉, 이성에 의해). 균형이 무너지면 신학적 성찰은 오류로 인해 손상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진리에 필요한 봉사를 수행하는 것은 교도권에 달려 있으며, 그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67]
시 와 음악 _
Abelard는 오랫동안 중요한 시인이자 작곡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지금은 사라졌고 익명의 레퍼토리에서 확인되지 않은 엘로이즈를 위한 유명한 사랑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로맨틱 시로 알려진 것 중 하나는 "Dull is the Star"입니다.) [68] Héloise는 편지에서 이 노래를 칭찬했습니다. 배우지 않은". 그의 음악 교육은 당시 거의 모든 야심 찬 중세 학자들이 공부한 전통적인 4과목 에 대한 어린 시절 의 학습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Abelard는 Héloise가 가입한 종교 공동체를 위한 찬송가를 작곡했습니다. 1130년 이후에 쓰여진 이 찬송가 는 Abelard가 완전히 새롭고 동질적인 재료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Clairvaux의 Bernard 와 같은 현대 찬송가와 달랐습니다 . 노래는 운율로 그룹화되어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멜로디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찬송가에서 단 하나의 멜로디, O quanta qualia만이 살아남습니다 . [69]
Abelard는 또한 6개의 성경 플랑투스 ( 슬픔 )를 썼습니다.
- Planctus Dinae filiae Iacob; 포함: Abrahae proles Israel nata (Planctus I)
- Planctus Iacob super filios suos; 포함: Infelices filii, patri nati misero (Planctus II)
- Planctus virginum 이스라엘 슈퍼 필리아 Jepte Galadite; 포함: Ad festas choreas celibes(Planctus III)
- Planctus 이스라엘 슈퍼 삼손; 포함: Abissus vere multa (Planctus IV)
- Planctus David super Abner, filio Neronis, quem Ioab occidit; 포함: Abner fidelissime (Planctus V)
- Planctus David 슈퍼 Saul et Jonatha; 포함: Dolorum solatium (Planctus VI).
살아남은 원고에서 이 조각들은 신뢰할 수 있는 필사에 저항하는 diastematic neumes 로 표기되었습니다 . Planctus VI만 제곱 표기법으로 고정되었습니다. 장르로서의 플랑투스는 13세기와 14세기에 북유럽에서 번창했던 노래 형식인 라이(lai) 의 후속 발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살아남은 멜로디는 "아벨라르의 시에서 오랫동안 찬사를 받아온 자질과 매우 유사한 우아함과 기술적인 기교를 보여주는 유연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멜로디"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70]
작품 목록 [ 편집 ]
- 1121년 이전에 완성된 Logica ingredientsibus ("Logic for Advanced")
- Porphyrium의 Petri Abaelardi Glossae ("Porphyry에 있는 Peter Abailard의 광택"), c. 1120년
- 변증법 , 1125년 이전(John Marenbon, The Philosophy of Peter Abelard ,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7 에 따르면 1115–1116 ). [71]
- Logica nostrorumpetitionisociorum ("동지들의 요구에 응하는 논리"), c. 1124–1125
- Tractatus de intellectibus ("이해에 관한 논문"), 1128년 이전에 작성됨. [72]
- Sic et Non ("예와 아니오") (철학적 및 신학적 질문에 대한 기독교 권위자의 인용 목록) [73]
- Theologia 'Summi Boni', [74] Theologia christiana, [75] 그리고 Theologia 'scholarium' . [74] 1120년에서 1140년 사이에 쓰여진 조직신학에 관한 그의 주요 저작으로 여러 제목 아래 여러 버전으로 나타났다(연대순으로 표시).
- Dialogus inter philosophum, Judaeum, et Christianum , (유대인과 기독교인과 철학자의 대화) 1136–1139. [76]
- Ethica 또는 Scito Te Ipsum ("윤리" 또는 "너 자신을 알라"), 1140년 이전. [77]
현대판 및 번역 [ 편집 ]
- Abelard, 피터 (1995). Peter Abelard: 윤리적 글 . Spade 번역, PV 인디애나폴리스: Hackett.
- "Logica Ingredientibus, Porphyry의 Isagoge 해설". 보편의 중세 문제에 관한 다섯 가지 텍스트: Porphyry, Boethius, Abelard, Duns Scotus, Ockham . Spade 번역, PV 인디애나폴리스: Hackett. 1994.
- 아벨라르, 피터; 엘로이즈; 엘로이즈; 롬바르도, 스탠리 (2007). Abelard & Héloise: The Letters and other Writings . William Levitan 이 번역함 (William Levitan 편집의 서문 및 메모). ISBN 978-0-87220-875-9.
- 라디스, 베티 (1974). 아벨라르와 엘로이즈의 편지 . 런던: 펭귄 북스 . ISBN 978-0-14-044297-7.
- 아벨라르, 피터, 엘로이즈. (2009) 엘로이즈와 아벨라르의 편지. Mary McGlaughlin과 Bonnie Wheeler가 번역함.
- 플랑 투스 Consolatoria , Confessio fidei , M. Sannelli 저, La Finestra editrice, Lavis 2013, ISBN 978-8895925-47-9
- Carmen Ad Astralabium, in: Ruys JF (2014) Carmen ad Astralabium—영어 번역. 회개하는 아벨라르드. 새로운 중세. 팔그레이브 맥밀란, 뉴욕 https://doi.org/10.1057/9781137051875_5
- Peter Abaelard와 Heloise의 편지 모음. (2017) Peter Luscombe가 편집 및 번역했습니다. 옥스포드 중세 텍스트
- 피터 아벨라르(2020). 엥겔스, LJ; Veire, Christine Vande (eds.). 페트리 아바엘라디 설교 . Turnhout: 브레폴스. ISBN 978-2-503-57701-2.
문학 에서 _ _
- Jean-Jacques Rousseau 의 소설 Julie, ou la nouvelle Héloïse는 Héloise와 Abélard의 역사를 언급합니다.
- Mark Twain 의 코미디 여행기 The Innocents Abroad (1869)는 Abélard와 Héloïse의 이야기를 풍자한 버전으로 전합니다.
- Étienne Gilson 의 그들의 삶에 대한 역사적이고 철학적인 설명인 "Héloise et Abélard"는 1938년 프랑스에서 출판되었으며 1960년 미시간 대학 출판사에서 "Heloise and Abelard"로 영어로 번역되었습니다.
- Lauren Groff 의 단편 소설 " L. DeBard and Aliette " 는 Delicate Edible Birds 컬렉션에서 1918년 뉴욕을 배경으로 한 Héloïse와 Abélard의 이야기를 재현합니다.
- George Moore 의 1921년 소설 Heloise와 Abelard는 첫 만남부터 마지막 이별까지의 전체 관계를 다룹니다.
- Charles Williams 의 1931년 소설 The Place of the Lion에는 Peter Abelard에 대한 연구에 집중하는 캐릭터 Damaris가 등장합니다.
- Helen Waddell 의 소설 Peter Abelard는 둘 사이의 로맨스를 묘사합니다.
- Marion Meade 의 소설 Stealing Heaven은 로맨스를 묘사하고 영화로 각색되었습니다.
- Sharan Newman 의 Catherine LeVendeur 중세 미스터리 시리즈는 Héloïse, Abélard 및 Astrolabe를 간헐적으로 등장하는 인물, 이전에 Paraclete의 수련자였던 주인공의 멘토 및 친구로 등장합니다.
- Sherry Jones의 2014년 소설 The Sharp Hook of Love 는 Abélard와 Héloïse의 가상 이야기입니다.
- Mandy Hager 의 2017년 소설 Heloise는 어린 시절부터 죽을 때까지 Heloise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그들의 글을 자주 참조합니다.
- Rick Riordan 의 2017년 책 The Dark Prophecy 에는 Heloise와 Abelard라는 한 쌍의 그리핀이 있습니다.
- Luise Rinser 의 소설 Abaelard's Liebe (독일어)는 Héloise와 Abelard의 사랑 이야기를 아들 Astrolabe의 관점에서 묘사합니다.
- Dodie Smith 의 소설 I Capture the Castle에는 Héloïse와 Abélard라는 이름의 개와 고양이가 등장합니다.
- Abelard와 Héloïse는 Robertson Davies 의 소설 The Rebel Angels 전체에서 언급됩니다 .
- Henry Adams는 Mont Saint Michel과 Chartres 에서 Abelard의 삶에 한 장을 바칩니다 .
- James Carroll 의 2017년 소설 The Cloister는 Abelard와 Héloise의 이야기를 다시 말하며, 홀로코스트 이후 20세기에 가톨릭 사제와 프랑스 유대인 여성의 우정과 엮어냅니다.
- Melvyn Bragg 의 2019년 소설 Love Without End 는 Héloïse와 Abélard의 전설적인 중세 로맨스와 그의 딸과 화해하기 위한 현대 역사가의 투쟁을 엮습니다.
예술 에서 _ _
- Héloïse et Abeilard , 구리에 기름, Jean-Baptiste Goyet , 1830.
- Abaelardus와 Heloise는 낭만주의 화가 Jean Vignaud , 1819 의 Master Fulbert, 오일에 놀랐습니다.
- Abelard, 교육 , Francois Flameng의 소르본 벽화
- Sylviane과 Bilal Hassan-Courgeau의 Le Pallet 에 있는 Abelard와 Heloise 기념비
- Abelard & Heloise , 살바도르 달리의 그림
음악에서 [ 편집 ]
- "Heloise and Abelard", SCA 음유시인 Efenwealt Wystle (일명 Scott Vaughan)이 작곡한 노래
- Abelard and Heloise는 British Third Ear Band 의 1970년 사운드트랙 앨범입니다 .
- Seventh Angel 의 앨범 The Dust of Years 에 수록된 "Abelard and Heloise"의 가사는 부부의 유명한 서신을 기반으로 합니다.
- Devil's Workshop 앨범에 수록된 Frank Black 의 노래 "Heloise"는 이 이야기를 언급합니다.
- Scritti Politti의 노래 "당신이 이해하는 세상(Is Over + Over + Over)"은 이 이야기와 Pere Lachaise 공동묘지에서 두 연인의 매장을 언급합니다.
- Cole Porter 노래 "Just One of That Things"의 인트로에는 "Abelard가 Heloise에게 말했듯이 나에게 한 줄을 떨어뜨리는 것을 잊지 마세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A Fine Frenzy (Alison Sudol)의 "World Without"라는 노래는 "그리고 Heloise는 Pete에게 그녀의 온 마음을 바쳤고 이제 영원히 그의 옆에서 잠들었습니다."
시 에서 _ _
- François Villon은 그의 가장 유명한 시 " Ballade des dames du temps jadis "에서 엘로이즈와 아벨라르를 언급합니다.
- 그들의 이야기는 빅토리아 시대 영국 시인 크리스티나 로제티 의 시 "The Convent Threshold"에서 언급됩니다 .
- 그들의 이야기는 영국 시인 Alexander Pope 의 " Eloisa to Abelard " 에서 언급됩니다 .
- Robert Lowell 의 시집 History (1973) 에 있는 시 "Eloise and Abelard" 는 이별 후의 연인들을 묘사합니다.
온스테이지와 온스크린 [ 편집 ]
- Ronald Millar 의 희곡 Abelard & Heloise는 1971년 브룩스 앳킨슨 극장에서 브로드웨이 작품으로 다이애나 리그 와 키스 미첼이 출연했으며 1970년 런던의 Samuel French, Inc에서 출판한 대본입니다.
- 영화 Stealing Heaven (1988)은 그들의 이야기를 연대기로 기록하고 있으며 Derek de Lint , Kim Thomson , Denholm Elliott 가 출연합니다 .
- The Sopranos (" Sentimental Education ") 의 58번째 에피소드에서 Carmela Soprano는 Mr. Wegler의 화장실을 사용하는 동안 The Letters of Abelard & Héloïse 의 사본을 찾습니다 . 이 책은 Carmela와 Mr. Wegler의 낭만적인 관계의 불가능성과 틀림없이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Carmela와 그녀의 딸 Meadow 사이의 운명적인 플라토닉 사랑을 암시합니다. 플라자 호텔에서 엘로이즈의 초상화.
- Anne Carson 의 2005년 컬렉션 Decreation 에는 Abelard와 Héloïse에 대한 각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Henry Miller는 Abelard의 "Historia Calamitatum에 대한 서문"을 Tropic of Capricorn (1938) 의 모토로 사용합니다 .
- Howard Brenton 의 극 In Extremis: The Story of Abelard & Heloise는 2006년 Shakespeare's Globe 에서 초연되었습니다. [78]
- 존 말코비치 되기 에서 존 쿠삭의 캐릭터는 길모퉁이에서 아벨라르와 엘로이즈의 인형극을 연기하는데, 성적인 암시 때문에 화가 난 아버지에게 구타를 당하게 됩니다.
- Michael Shenefelt 의 연극, Heloise , 2019
참조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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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읽기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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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ll, 결혼 후 Thomas J. Peter Abelard. The Spiritual Direction of Héloise and Her Nuns through Liturgical Song, Cistercian Studies Series 21, (Kalamazoo, Michigan, Cistercian Publications. 2007).
- 브라우어, 제프리; 케빈 길포이(2004). The Cambridge Companion to Abelard .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ISBN 978-0-521-77247-1.
- Clanchy, M. (1997). 아벨라르: 중세의 삶 . 옥스포드: 블랙웰. ISBN 978-0-631-21444-1.
- 길슨, 에티엔느 (1960). 엘로이즈와 아벨라르 . 앤아버: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ISBN 978-0-472-06038-2.
- 마렌본, 존 (1997). 피터 아벨라르의 철학 . 케임브리지: 케임브리지 대학 출판부. ISBN 978-0-521-66399-1.
- Mews, 상수 (2005). 아벨라르와 엘로이즈 . 옥스포드: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 ISBN 978-0-19-515689-8.
- 사피르 아불라피아, 안나(1995). 12세기 르네상스 시대의 기독교인과 유대인 . 루틀리지 . ISBN 978-0-415-00012-3.
외부 링크 [ 편집 ]
- 킹, 피터. "피터 아벨라르" . Zalta 에서 , Edward N. (ed.). 철학의 스탠포드 백과사전 .
- 길포이, 케빈. "피터 아벨라르" . 인터넷 철학 백과사전 .
- 새 강림 가톨릭 백과사전: Peter Abelard
- 유대인 백과사전: Peter Abelard
- 아벨라르: 논리학, 의미론, 존재론 및 그의 접합부 이론
- In Our Time 의 아벨라르와 엘로이즈
- 아벨라르와 엘로이즈의 러브레터 . 트랜스. 익명 (1901).
- Project Gutenberg 의 Peter Abelard 작품
- Internet Archive 에서 Peter Abelard의 작품 또는 그에 관한 작품
- LibriVox (공개 도메인 오디오북) 의 Peter Abelard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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