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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문학관련/소설

안나 카레니나

by 이덕휴-dhleepaul 2023. 3. 22.
레오 톨스토이  안나 카레니나

https://tolstoy.thefreelibrary.com/Anna-Karenina

 

Leo Tolstoy: Anna Karenina: List of contents - Free Online Library

 

tolstoy.thefreelibrary.com

Happy families are all alike; every unhappy family is unhappy in its own way.

첫 문장이 아름다운 소설 30위 권에 든 아름다운 문장으로 위의 글이 선택되었습니다.

"행복한 가정은 모두가 비슷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각자가 그 길을 간다"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합니다. 모든 불행한 가정은 나름의 방식으로 불행합니다.

Oblonskys의 집에서 모든 것이 혼란 스러웠습니다. 아내는 남편이 집안의 가정교사였던 프랑스 소녀와 음모를 꾸미고 있음을 발견하고 남편에게 더 이상 같은 집에서 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상황은 이제 사흘 동안 지속되었고, 남편과 아내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과 가족 모두가 그것을 고통스럽게 의식했습니다. 집안의 모든 사람은 함께 사는 것이 매우 의미가 있으며 어떤 여관에서 우연히 모인 떠돌이 사람들이 Oblonskys의 가족 및 가족 구성원보다 서로 더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아내는 자신의 방을 떠나지 않았고 남편은 사흘 동안 집에 없었습니다. 아이들은 온 집안을 마구 뛰어다녔다. 영국 가정교사는 가정부와 말다툼을 했고 친구에게 편지를 써서 그녀에게 새로운 상황을 찾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남자 요리사는 전날 저녁 식사 시간에 떠났습니다. 부엌 하녀와 마부는 경고를 했다.

싸움이 있은 지 3일 후 스테판 아르카디예비치 오블론스키(세련된 세계에서 스티바라고 불림) 왕자는 아내의 침실이 아닌 평소의 시간, 즉 아침 8시에 일어났습니다. 서재의 가죽으로 덮인 소파에서. 그는 마치 그가 다시 긴 잠에 빠질 것처럼 탄력 있는 소파에 있는 그의 튼튼하고 잘 보살핌을 받는 사람을 뒤집었습니다. 그는 반대쪽 베개를 힘차게 끌어안고 그 안에 얼굴을 파묻었다. 그러나 갑자기 벌떡 일어나 소파에 앉아 눈을 떴다.

"네, 네, 지금은 어때요?" 그는 자신의 꿈을 훑어보며 생각했다. "자, 어땠어? 확실히! Alabin은 Darmstadt에서 저녁 식사를 제공했습니다. 아니, Darmstadt가 아니라 미국인입니다. 예, 그러나 Darmstadt는 미국에있었습니다. 예, Alabin은 유리 테이블에서 저녁 식사를 제공하고 있었고 테이블은 Il mio tesoro라고 불렀습니다. Il mio tesoro가 아니라 더 나은 것이었고 테이블 위에는 일종의 작은 디캔터가 있었고 그들도 여성이었습니다."라고 그는 기억했습니다.

Stepan Arkadyevitch의 눈이 유쾌하게 반짝였고 그는 미소를 지으며 생각에 잠겼습니다. "그래, 좋았어, 아주 좋았어. 훨씬 더 기쁜 일이 있었지만, 그것을 말로 표현하거나 깨어 있는 생각으로 표현하는 것조차 없었다." 그리고 서지 커튼 중 하나 옆에서 살짝 빛이 들어오는 것을 알아차린 그는 쾌활하게 소파 가장자리 위로 발을 떨어뜨리고 지난 생일 선물인 슬리퍼를 찾기 위해 두 발을 더듬었습니다. 황금빛 모로코. 그리고 지난 9년 동안 매일 그랬듯이, 그는 일어나지 않고 손을 내밀어 그의 침실에 항상 실내복이 걸려 있는 곳으로 향했다. 그러자 그는 문득 자신이 아내의 방이 아니라 서재에서 자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냈고, 그 이유는 얼굴에서 미소가 사라졌고,

"아, 아, 아! 우!..." 그가 중얼거리며 일어난 모든 일을 회상했다. 그리고 다시 그의 아내와의 싸움의 모든 세부 사항, 그의 위치의 모든 절망,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잘못이 그의 상상에 나타났습니다.

"예, 그녀는 저를 용서하지 않을 것이고, 저를 용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가장 끔찍한 점은 그것이 모두 내 잘못이라는 것입니다. 모두 내 잘못입니다. 모든 상황"이라고 반성했다. "오, 오, 오!" 그는이 싸움으로 인해 그에게 극심한 고통을 안겨준 것을 기억하면서 절망적으로 계속 반복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불쾌했던 것은 아내를 위해 커다란 배를 손에 들고 행복하고 유쾌하게 극장에서 나왔을 때 응접실에서 아내를 찾지 못한 첫 순간이었습니다. 서재에서도 그녀를 찾지 못했고, 마침내 침실에서 그녀의 손에 모든 것을 드러내는 불행한 편지를 들고 있는 그녀를 보았다.

그의 인형인 그녀는 가족의 세부 사항에 대해 항상 소란을 피우고 걱정하며 생각에 제한이 있는 것으로 그가 생각한 대로 편지를 손에 들고 완벽하게 가만히 앉아 공포, 절망, 분노의 표정으로 그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이게 뭐야? 이거?" 그녀는 편지를 가리키며 물었다.

그리고 이 회상에서 스테판 아르카디예비치는 흔히 그렇듯이 그 사실 자체에 화가 난 것이 아니라 아내의 말을 접한 방식에 화가 났습니다.

사람들이 뜻하지 않게 매우 수치스러운 일에 휘말렸을 때 일어나는 일이 바로 그 순간에 그에게 일어났습니다. 그는 자신의 잘못을 발견함으로써 아내를 대하는 입장에 얼굴을 맞추는 데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상처를 받고, 부정하고, 자신을 변호하고, 용서를 구하는 대신에, 무관심한 채로 남아 있는 대신에-무엇이든 그가 한 것보다 나았을 것입니다-그의 얼굴은 완전히 비자발적으로(척추 반사 작용, 생리학을 좋아했던 Stepan Arkadyevitch를 반영함) )--완전히 비자발적으로 습관적이고 유머러스하며 따라서 바보 같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이 멍청한 미소를 그는 용서할 수 없었다. 그 미소를 본 돌리는 몸이 아픈 듯 몸을 떨며 특유의 열을 발산해 잔인한 말을 쏟아내고는 방을 뛰쳐나갔다. 그 이후로 그녀는 남편을 만나기를 거부했습니다.

스테판 아르카디예비치는 "그게 그 멍청한 미소 때문이야"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절망에 빠져 스스로에게 말했지만 대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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