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넌스
거버넌스
조직이나 사회 내에서 결정을 내리고 시행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그것은 사회 체계 ( 가족 , 사회 집단 , 공식 또는 비공식 조직 , 관할권 또는 영토 간). 그것은 국가 정부 , 시장 또는 _네트워크 . 그것은 수용 가능한 행동 과 사회 질서 의 생성, 강화 또는 재생산으로 이어지는 집단적 문제에 관련된 행위자들 사이에서 올바른 과정을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 [2] 쉽게 말해서 정치적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식 기관 사이에 존재합니다.
다양한 엔티티(일반적으로 치리회 라고 함 )가 통치할 수 있습니다. 가장 공식적인 것은 정부 로서, 그의 유일한 책임과 권한은 주어진 지정학적 시스템( 정치적 실체 와 같은 )에서 규칙과 지침을 수립하여 구속력 있는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 다른 유형의 통치에는 조직(예: 정부가 법인으로 인정하는 법인 ), 사회정치적 집단( 계층적 정치 조직 , 부족, 폭력 집단 , 가족, 식별 가능한 종교적 하위 조직 등) 또는 기타 , 비공식 사람들의 그룹입니다 . ~ 안에비즈니스 및 아웃소싱 관계에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는 장기적인 협업과 혁신을 촉진하는 관계형 계약 에 구축됩니다 . [ 인용 필요 ]
거버넌스는 규칙, 규범 및 행동이 구조화되고 유지되며 [3] 규제되고 책임을 지는 방식입니다 . [ 인용 필요 ] 형식의 정도는 주어진 사회적 실체 의 내부 규칙 과 외부적으로는 비즈니스 용어 에 따라 다릅니다 . 따라서 거버넌스는 다양한 동기와 다양한 결과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는 누가 통치해야 하는지에 대해 시민들이 투표하고 공공의 이익이 목표인 민주주의 로 운영될 수 있는 반면, 비영리 조직 이나 기업은 소규모에 의해 통치될 수 있습니다.보다 구체적인 목표를 추구합니다 .
또한 의사 결정 권한이 없는 다양한 외부 행위자가 통치 과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로비 , 싱크 탱크 , 정당 , 비정부 조직 , 커뮤니티 및 미디어가 포함됩니다 .
대부분의 고등 교육 기관은 Balsillie School of International Affairs , Munk School of Global Affairs , Sciences Po Paris , Graduate Institute Geneva , Hertie School 및 London School of Economics 와 같은 학습 영역으로 거버넌스를 제공합니다 .
많은 사회과학자들은 거버넌스가 거버넌스 과정에 관련된 제도와 관계의 전체 범위를 다루기 때문에 거버넌스를 사용합니다. [4]
단어의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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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와 마찬가지로 거버넌스 [5] 라는 단어는 궁극적으로 그리스어 동사 kubernaein [ kubernáo ]( 지배하다 , [6] 은유적 의미는 플라톤 [7] 에서 처음으로 증명됨 )에서 파생됩니다. 국가를 통치하는 특정 활동을 언급하기 위해 영어에서 가끔 사용되는 것은 "영역의 통치"라는 문구가 William Tyndale [8] 의 작품과 James V의 왕실 서신 에 나타날 때 초기 근대 영국으로 추적될 수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에서 잉글랜드의 헨리 8세 까지 . [9]제도적 구조(개별 규칙과 구별됨)와 관련된 첫 번째 용법은 Charles Plummer의 The Governance of England ( The Difference between an Absolute and a Limited Monarchy 라고도 알려진 John Fortescue 의 15세기 라틴어 필사본에서 1885년 번역본) 에 나타납니다. ). 1904년 시드니 로우 (Sidney Low) 의 같은 제목의 중요한 텍스트와 일부 후기 영국 헌법 역사가들 사이에서 통치의 배열을 지칭하기 위한 "통치"의 사용은 정통이 되었습니다 . [10]
그러나 광범위한 공공 및 민간 기관의 활동을 포괄하는 현재의 더 넓은 의미에서의 거버넌스 라는 용어의 사용은 [11] 1990년대에 이르러서야 일반적으로 통용되었습니다. UN , IMF , World Bank 와 같은 기관에서 과학자들에게 배포했습니다 . [12] 그 이후로 이 용어는 점점 더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13]
유형
거버넌스는 종종 조직 유형(퍼블릭 거버넌스, 글로벌 거버넌스, 비영리 거버넌스, 기업 거버넌스 및 프로젝트 거버넌스 포함)과 관련된 특정 수준의 거버넌스, 활동 유형과 관련된 거버넌스의 특정 '필드' 또는 결과(환경 거버넌스, 인터넷 거버넌스 및 정보 기술 거버넌스 포함) 또는 종종 경험적 또는 규범적 이론(규제 거버넌스, 참여 거버넌스, 다단계 거버넌스, 메타 거버넌스 및 협력 거버넌스 포함)으로 파생되는 특정 거버넌스 '모델'.
거버넌스는 또한 규범적 또는 실제적 의제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공정한 거버넌스 또는 좋은 거버넌스의 규범적 개념은 정치 , 공공 부문 , 자발적 및 민간 부문 조직에서 일반적입니다.
프로세스로서의 거버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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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추상적인 의미에서 거버넌스는 안정적인 관행과 조직이 발생하고 지속되는 행동과 프로세스를 가리키는 이론적 개념입니다. [14] 이러한 조치 및 프로세스는 모든 규모의 공식 및 비공식 조직에서 운영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선하든 악하든, 이익을 위해서든 그렇지 않든 어떤 목적으로도 기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거버넌스를 생각하면 이 개념을 국가 , 기업 , 비영리 단체 , NGO , 파트너십 및 기타 협회, 비즈니스 관계(특히 복잡한 아웃소싱 관계), 프로젝트 팀 등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이 있는 활동에 종사하는 인간.
과정으로서 거버넌스에 관한 대부분의 이론은 신고전주의 경제학 에서 나왔다 . [15] 이 이론들은 현대 경제학의 가정에 기초한 연역적 모델을 구축하여 합리적 행위자가 커먼즈를 관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및 관행과 같은 비공식적 조직과 기업 및 국가를 포함한 공식 조직을 설립하고 유지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이론의 대부분은 거래 비용 경제학 에 의존합니다 . [16]
공공 거버넌스
거버넌스와 정치 의 개념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 정치는 사람들의 그룹(아마도 다양한 의견이나 이해관계를 가진)이 일반적으로 그룹에 구속력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고 공동 정책으로 시행되는 집단적 결정에 도달하는 프로세스를 포함 합니다 . 반면에 거버넌스는 적대적인 요소가 아니라 관리적이고 프로세스 지향적인 요소를 전달 합니다. [17] 이러한 주장은 "정치"와 "행정" 사이의 전통적 분리 가능성을 계속해서 가정합니다. 현대의 거버넌스 관행과 이론은 때때로 이러한 구분에 의문을 제기하며 "거버넌스"와 "정치" 모두를 전제로 합니다.책임 .
일반적으로 공공 거버넌스는 크게 세 가지 방식으로 발생합니다.
- PPP( Public-Private Partnerships ) 또는 커뮤니티 조직의 협력과 관련된 네트워크를 통해
- 경쟁의 시장 원칙이 정부 규제에 따라 운영되는 동안 자원을 할당하는 역할을 하는 시장 메커니즘 의 사용을 통해
- 주로 정부와 국가 관료를 포함하는 하향식 방법을 통해 .
프라이빗 거버넌스
민간 거버넌스는 민간 조직, 분쟁 해결 조직 또는 기타 제3자 그룹을 포함한 비정부 기관이 "대중의 삶의 질과 기회"에 구속력이 있는 규칙 및/또는 표준을 만들 때 발생합니다. 간단히 말해, 공공이 아닌 민간 기업이 공공 정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보험 회사는 대체로 눈에 띄지 않고 자유롭게 받아들여지는 사회적 영향을 미치며, 이는 사회에서 사적인 거버넌스 형태입니다. 차례로 민간 기업인 재보험사는 기본 보험사에 대해 유사한 민간 거버넌스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8] "공공 정책"이라는 용어는 정부 가 만든 정책에만 배타적으로 연관되어서는 안 됩니다.. 공공 정책은 민간 부문이나 공공 부문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정부가 만든 공공 정책만을 언급하고자 한다면 정책 결정 주체에 대한 모호성을 제거한 "정부 정책"이 가장 적합한 용어입니다.
글로벌 거버넌스
글로벌 거버넌스는 "공식 및 비공식 제도, 메커니즘, 관계, 국가 간, 시장, 시민, 조직 간, 정부 간 및 비정부 간 프로세스의 복합체로, 이를 통해 전 세계 차원에서 집단적 이익이 명확히 표현되고, 권리와 의무가 확립되고 차이점이 조정됩니다." [19] "거버넌스"의 전통적인 의미와 달리 James Rosenau 와 같은 일부 저자 는 "글로벌 거버넌스"라는 용어를 포괄적인 정치적 권한이 없는 상태에서 상호 의존적인 관계의 규제를 나타내는 데 사용했습니다. [20]이에 대한 가장 좋은 예는 독립 국가 간의 국제 시스템 또는 관계입니다. 그러나이 용어는 자유로운 평등 그룹이 정기적 인 관계를 형성해야 할 때마다 적용될 수 있습니다.
거버넌스 분석 프레임워크
GAF(Governance Analytical Framework)는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집단적 문제에 대해 상호작용하고 의사결정을 함으로써 사회적 규범과 제도를 생성하거나 강화하는 거버넌스 프로세스를 조사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론입니다. 거버넌스 프로세스는 모든 사회에서 찾을 수 있으며 다른 접근 방식과 달리 비 규범적 관점 에서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가정합니다 . 문제, 행위자, 규범, 프로세스 및 "절점"이라는 다섯 가지 주요 분석 단위를 기반으로 하는 방법론을 제안합니다. 이러한 논리적으로 연결된 분석 단위는 경험적 사회 정책 연구 를 위한 도구로 사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관된 방법론을 구성합니다 . [2] [21] [22]
비영리 거버넌스 [ 편집 ]
비영리 거버넌스는 조직의 사회적 사명을 달성하고 조직이 생존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이중 초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지 책임은 조직이 취하는 명시적 조치에 대한 권한 행사와 관련하여 이사회(이사 또는 이사회 또는 경영 위원회 - 용어는 상호 교환 가능)가 갖는 수탁자 책임과 관련됩니다. 대중의 신뢰와 책임은 조직의 생존 능력에 필수적인 측면이므로 조직이 봉사하는 사람들과 조직이 속한 사회가 존중하는 방식으로 사회적 사명을 달성합니다.
지배구조 [ 편집 ]
기업 조직은 종종 거버넌스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다음 두 가지를 모두 설명합니다.
- 이사회 등이 기업을 지휘하는 방식
- 해당 방향에 적용되는 법률 및 관습(규칙)
기업 거버넌스는 사람들이 조직을 지시, 관리 또는 통제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프로세스, 관습, 정책, 법률 및 제도로 구성됩니다. 기업 거버넌스에는 조직 내 사람( 이해관계자 )과 기업 목표 간의 관계도 포함됩니다 . 주요 플레이어는 주주 , 경영진 및 이사회를 포함합니다 . 기타 이해관계자에는 직원, 공급업체, 고객, 은행 및 기타 대출 기관, 규제 기관, 환경 및 지역 사회가 포함됩니다.
"기업 거버넌스"라는 단어의 최초 문서화된 사용은 Richard Eells(1960, p. 108)가 "기업 정치의 구조와 기능"을 나타냅니다. "기업 정부" 개념 자체는 더 오래되었으며 20세기 초에 이미 금융 교과서에서 사용되었습니다(Becht, Bolton, Röell 2004).
프로젝트 거버넌스 [ 편집 ]
프로젝트 거버넌스는 프로젝트 결정이 내려지고 프로젝트 결과가 실현되는 관리 프레임워크입니다. 그 역할은 조직이 자본 투자를 관리할 수 있는 반복 가능하고 강력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 거버넌스는 관련된 모든 그룹 간의 관계를 요약하고 모든 이해 관계자 에게 정보의 흐름을 설명하는 것과 같은 작업을 처리합니다 .
환경 거버넌스 [ 편집 ]
환경적 맥락에서 거버넌스는 다음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 지속 가능한 인간 활동을 옹호하는 환경 정책을 촉진하는 정치 생태학 의 개념 (즉, 거버넌스가 환경 원칙에 기반해야 함).
- 환경 및 천연 자원 의 제어 및 관리와 관련된 의사 결정 과정 . 국제 자연보전연맹(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 , IUCN)은 환경 거버넌스를 "세 가지 주요 행위자, 즉 국가, 시장 , 공식적이든 비공식적이든 관계없이 서로 상호 작용하는 시민 사회 환경 관련 요구 사항과 사회의 입력에 대응하여 정책을 수립하고 구현하는 규칙, 절차, 프로세스 및 널리 수용되는 행동에 구속됨 ' 좋은 거버넌스 '; 환경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지속 가능한 발전 ."
토지 거버넌스 [ 편집 ]
토지 거버넌스는 토지 소유권 및 소유권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토지에 대한 접근, 사용 및 통제에 관한 결정을 내리고 구현하고 시행하는 정책, 프로세스 및 제도로 구성됩니다. 그것은 또한 토지에 대한 경쟁 주장을 관리하고 조정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개발도상국에서는 ' 토지 수탈 ' 로 알려진 현상을 해결하면서 공평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에 기여하는 도구로 적합합니다 . [23] [24] 토지 관리의 운영 차원은 토지 관리 입니다 .
토지소유권의 확보는 농민들이 경제에 온전히 참여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빈곤감소와 식량안보에 기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인정된 재산권이 없으면 농민을 포함한 소기업이 신용을 얻거나 사업체를 매각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25] . 따라서 포괄적인 토지 거버넌스가 필요합니다.
토지 소유권 문제와 토지 거버넌스 사이에는 끊임없는 피드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주 ' 토지 수탈 ' 이라고 불리는 것은 개발도상국에서 토지 시장의 자유화에 영감을 받은 워싱턴 컨센서스 에 의해 부분적으로 가능해졌다는 주장이 있어 왔습니다. 많은 토지 취득 거래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는 것으로 인식되었고, 이는 결국 개발도상국의 토지 거버넌스를 개선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로 이어졌습니다. [26]
토지 거버넌스의 질은 '토지 보유 규칙이 운영되는 방식'인 토지 행정 으로 알려진 실질적인 구현에 달려 있습니다 . 그리고 또 다른 요소는 책임성입니다. 즉, 시민과 이해관계자 그룹이 협의하고 그들의 권한을 설명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26]
토지 거버넌스를 개선하기 위한 주요 국제 정책 이니셔티브는 국가 식량 안보(VGGT)의 맥락에서 토지, 어업 및 산림의 책임 있는 거버넌스에 대한 자발적 지침으로 알려져 있으며 [27] 세계 식량 안보 위원회(Committee on World Food Security) 에서 승인 했습니다 . CFS).
랜드스케이프 거버넌스 [ 편집 ]
경관 거버넌스는 대략적으로 경관의 보호, 관리 및 계획에 관한 결정이 내려지는 규칙, 프로세스 및 제도를 의미합니다. 경관 거버넌스는 국가적 맥락(예: 정치 체제, 행정 조직, 경제, 문화 등)에 따라 국가마다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조경 거버넌스는 다음과 같이 설명할 수 있습니다.
장소 기반의 다중 이해관계자 대화, 협상 및 공간적 의사 결정의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경험적 관찰 및 규범적 아이디어 모두이며 환경, 경제 및 사회적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8] [29]
경관 거버넌스에 대한 현재의 담론은 참여적이고 포괄적인 프로세스를 요구하며, 이는 지역 현실(즉, 생물물리학적, 문화적, 사회적 매개변수)과 다양한 경관 에이전트의 지역적 필요와 관심사를 고려합니다. 이해 상충 사례를 효과적으로 처리하여 경관의 민주적이고 공정한 처리를 보장합니다. [30]
경관 거버넌스에 대한 총체적 접근 방식의 도입은 진화하는 학제 간 경관 연구의 초점입니다. [29] [31] 그러한 접근은 공유지 로서의 풍경의 개념화이다 . [31] [32] 커먼즈 기반 의 경관 거버넌스 에 대한 논의는 경관 데이터(예: 지형 변화에 대한 연구 및 모니터링) 및 의사 결정, 매핑 및 계획에 대한 분산된 참여(예: 개방형 플랫폼 ).
보건 거버넌스 [ 편집 ]
WHO 에 따르면 "보건 부문의 거버넌스는 보편적인 건강 보장에 도움이 되는 국가 보건 정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정부/의사결정자가 수행하는 광범위한 조정 및 규칙 제정 관련 기능을 의미합니다." 국가 보건 정책 은 국가의 정치적, 역사적, 사회 경제적 상황에 따라 주에서 주로 변경되는 복잡하고 역동적인 과정입니다. 주로 의료 시스템을 강화하여 대상 인구의 건강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보다 광범위하게 보건 거버넌스는 시너지 효과가 있는 일련의 정책을 필요로 하며, 그 중 다수는 보건 이외의 부문과 국가 정부를 넘어선 주지사에 상주하며 협력을 가능하게 하는 구조와 메커니즘에 의해 지원되어야 합니다. [34] 예를 들어, 유럽의 경우 해당 지역의 국가 구성원 간의 협력 결과로 Health 2020 이라는 건강 정책 프레임워크가 개발되었습니다 . 이는 정책 입안자에게 건강을 개선하기 위한 비전, 전략적 경로 및 일련의 우선순위를 제공하여 보다 공평하고 지속 가능하도록 보장합니다.
21세기에 글로벌 추세(예: 변화하는 인구 인구 통계 및 역학, 확대되는 사회적 불평등, 재정적 불확실성의 맥락)는 보건 시스템 우선 순위와 그에 따른 보건 거버넌스 기능의 설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러한 추세로 인해 21세기 사회에서 중대한 변화를 달성하기 위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공동 행동이 등장했습니다. [34] 또한 사람들이 주로 첨단 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가능해진 전통적인 반응형 의료에서 사전 예방적 치료로 전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목격했다는 점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근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으로 인해 의료 분야의 많은 프로세스가 자동화되고 표준화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거버넌스 구조에 대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러한 문제 중 하나는 건강 데이터 의 소유권과 관련이 있습니다 .
인터넷 거버넌스 [ 편집 ]
인터넷 거버넌스는 정보 사회에 관한 세계 정상 회의 에서 "정부, 민간 부문 및 시민 사회가 각각의 역할에서 공유 원칙, 규범, 규칙, 의사 결정 절차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것"으로 정의되었습니다 . 인터넷 의 진화와 사용 ." [35] 인터넷 거버넌스는 국가가 인터넷을 검열할 수 있는 범위와 사이버 왕따 및 사이버 괴롭힘과 같은 인터넷 문제가 인터넷의 발전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쳐야 하는지를 다룹니다. 범죄 행위에 접근해야합니다.
정보 기술 거버넌스 [ 편집 ]
IT 거버넌스는 주로 비즈니스 초점과 IT 관리 간의 연결을 다룹니다. 명확한 거버넌스의 목표는 IT에 대한 투자가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 IT 프로젝트와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 [36]
블록체인 거버넌스 [ 편집 ]
블록체인은 계약을 시행하고 협력과 조정을 달성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의 주요 기술적 특징은 기록의 투명성과 추적성, 정보의 불변성과 신뢰성, 계약의 자율적 시행을 지원합니다. 이와 같이 블록체인은 전통적인 형태의 거버넌스, 특히 계약 및 관계형 거버넌스에 영향을 미치고 개인 간 및 조직 간 협업을 구성하는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거버넌스는 일련의 프로토콜과 코드 기반 규칙에 의존합니다. 원래의 거버넌스 방식으로서 법을 통한 집행(계약적 거버넌스에서와 같이) 또는 미래 관계의 가치를 통해(관계형 거버넌스에서와 같이) 시행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규제 거버넌스 [ 편집 ]
규제 거버넌스는 서비스 제공이나 세금 부과 및 지출보다는 규제에 의존하는 분산되고 상호 적응적인 정책 체제의 출현을 반영합니다. 이 용어는 위임된 규칙 시스템으로 복잡성을 처리하는 정책 체제의 경향을 포착합니다. 그것은 더 복잡하고, 더 세계적이며, 더 경쟁적이고, 더 자유 민주적인 경기장과 국가에서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38]이 용어는 한편으로는 규제 국가의 조건과 다른 한편으로는 거버넌스의 조건을 기반으로 하고 이를 확장합니다. 규제국가라는 용어는 국내 및 세계적 차원에서 비국가 행위자(NGO 및 기업)를 소외시키는 반면, 거버넌스라는 용어는 규제를 거버넌스의 구성 도구로 소외시킵니다. 따라서 규제 거버넌스라는 용어는 국가를 넘어선 거버넌스와 규제를 통한 거버넌스를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참여 거버넌스 [ 편집 ]
참여 거버넌스는 국가와의 거버넌스 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통해 민주적 참여를 심화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거버넌스의 변형으로서 참여 거버넌스의 이론적 틀은 학자들이 정부 과정에 시민 참여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시작한 199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39] 이러한 국가 권력의 분권화는 시민과 시 정부 간의 관계를 개선하는 "수직적 책임성을 강화"합니다. [39]시민이 공공의 의사결정에서 보다 직접적인 역할을 하거나 적어도 정치적 문제에 보다 깊이 관여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정부 관리들도 이러한 종류의 참여에 반응해야 합니다. 실제로 참여 거버넌스는 보다 직접적인 형태의 참여를 통해 유권자 또는 감시자로서의 시민의 역할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40]
참여 거버넌스에서 시민의 역할은 공공 정책 과정에 기여하기 위해 선출된 비정치적 시민 그룹으로서 국가 권력의 형태를 부여받는 것입니다. [39] [41] 참여형 거버넌스의 다양한 표현에는 참여 예산 책정, 협의회, 주 차원에서 참여하는 커뮤니티 조직, 국가 연구 수행 또는 사회 문제 참여가 포함됩니다. 지난 20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한 참여적 거버넌스 형태는 참여 예산제도 였습니다 . 2004년 브리티시 컬럼비아 시민 의회는 주 선거 제도를 구상하기 위해 만들어진 최초의 직접적인 시민 참여 형태였습니다. [42]브라질이 채택한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민의 권한 부여와 [그들의] 민주주의의 질을 향상"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43] 두 사례 모두 민주적 거버넌스의 효율성, 합법성 및 사회적 정의를 높이기 위한 메커니즘으로서 시민 참여 증가에 대한 논의에 기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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