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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ison of the Womb -자궁의 감옥

by 이덕휴-dhleepaul 2023. 6. 21.

Prison of the Womb: Gender, Incarceration, and Capitalism on the Gold Coast of West Africa, c. 1500–1957 | Comparative Studies in Society and History | Cambridge Core

 

Prison of the Womb: Gender, Incarceration, and Capitalism on the Gold Coast of West Africa, c. 1500–1957 | Comparative Studies

Prison of the Womb: Gender, Incarceration, and Capitalism on the Gold Coast of West Africa, c. 1500–1957 - Volume 65 Issue 2

www.cambridge.org

자궁의 감옥: 젠더, 감금, 그리고 자본주의...

자궁의 감옥: 서아프리카 골드 코스트의 젠더, 투옥, 자본주의, c. 1500년~1957년

Cambridge University Press에서 온라인 발행: 2023년 1월 19일

사라 발라크리슈난

 

지금까지 투옥과 투옥에 관한 연구는 남성 중심 형벌 기관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 에세이는 19세기 서아프리카에서 여성의 신체를 중심으로 조직된 감금 제도의 출현을 추적함으로써 감옥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에 도발적인 추가를 제공합니다. 이 에세이는 식민지 골드 코스트(가나 남부)의 소위 "원주민 감옥"에 수감된 여성 수감자들의 기록 증언을 검토하여 출산, 임신, 월경이 포로 선택, 감옥에서 보낸 시간과 감옥이 빚과 범죄에 대한 불법 행위 합의를 둘러싼 법적 인프라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여기서 "자궁의 감옥"이라는 용어는 서아프리카 감옥이 어떻게 혈통을 포로로 잡았는지 설명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불법행위 합의를 위한 똑딱거리는 시계로 친족 여성의 임신을 위협하는 행위. 더욱이 이 제도는 19세기 골드 코스트에서 상업 자본주의의 확산에 필수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줄 것입니다.

 

사회와 역사의 비교연구 , 65권 , 2호 , 2023년 4월 , pp. 296 - 320

DOI: https://doi.org/10.1017/S0010417522000469[새 창에서 열립니다]

© The Author(s), 2023. Society for the Comparative Study of Society and History를 대신하여 Cambridge University Press 발행

 

 

1920년, Aduah Nyame이라는 이름의 아칸 여성은 한 여성의 머리에 프라이팬을 던진 죄로 고모아 왕의 감옥에서 3개월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Nyame은 Gomoa에 새로 온 사람이자 최근 신부였습니다. 작년에 그녀는 남편을 따라 골드 코스트(가나 남부)의 영국 식민지에 있는 출생 마을인 모리에서 고지대의 골드 코스트 왕국인 고모아까지 왔습니다. 새로운 영토에서 Nyame은 이웃과 싸웠습니다. 동료 마을 여성에게 "유혈 피해를 입힌" 혐의로 고모아 원주민 법원에 출두한 니야메는 머나먼 아팜 마을에 있는 왕의 감옥으로 끌려갔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감옥이 왕궁의 지하실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4개월 후 Nyame이 다음에 목격되었을 때 그녀는 "자궁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괴로워하는 그녀의 가족은 Nyame의 임신에 대한 설명을 요구하는 메시지를 왕에게 보냈습니다. 당시 40년 넘게 고모아를 다스렸던 연로한 군주 코조 은쿰은 "그는 그녀와 함께 있었다"고 선뜻 인정했습니다. 왕은 Nyame의 남편이 결혼을 위해 약정한 "헤드 럼이 얼마였는지" 묻자 "이름을 언급하지 않고" 남편에게 6파운드를 제안했습니다. 이 의식을 통해 Nyame의 신부 재산은 배우자와 주권자 사이에서 조용히 교환되었습니다. Nyame은 이제 그녀가 죄수로 봉사했던 같은 집에서 후배 아내로 왕에게 합류했습니다.

식민지 가나의 지역 기록에서 Aduah Nyame의 경우는 거의 독특하지 않습니다. 골드 코스트 콜로니에는 두 가지 다른 감금 시스템이 존재했습니다. 영국 식민지 국가가 운영하는 형무소는 주로 범죄 혐의로 선고받은 남성 수감자들을 구금했습니다. 대조적으로, Nkum과 같은 통치자가 운영하는 골드 코스트 관습 법원에 부속된 교도소는 채무 또는 경미한 경범죄로 구금된 여성 수감자의 대다수를 유지했습니다. 후자의 장소에서 여성들은 아내와 수감자, 죄수와 첩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는 광범위한 학대를 당했습니다. 이것은 여성을 인질로 잡은 지역적 역사로 인해 몸값을 위해 여성을 구금하는 토착 감금 제도였습니다.

 

이 기사는 1500년에서 1957년 사이에 골드 코스트의 수감, 젠더, 자본주의 사이의 관계를 연구합니다. 이 시기는 대서양 노예 무역의 흥망성쇠를 목격한 이후 영국 관리들이 "네이티브 감옥"이라고 부르는 것의 성장을 목격했습니다. .” 그것은 이 지역의 젠더화된 포로 역사가 사회 및 성적 재생산의 그릇으로서 친족 네트워크에서 여성 포로의 역할 때문에 특별히 여성 포로를 표적으로 삼는 감금 시스템을 어떻게 탄생시켰는지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이러한 제한 제도가 19세기와 20세기 상업 자본주의의 발전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보여줍니다.

 

감옥 연구 분야에서 비서구 형법 및 제도를 포함하도록 감옥에 대한 연구를 확장하려는 최근의 호소에도 불구하고 유럽 영향에서 비롯되지 않은 감금 장소를 조사하는 학자는 현저하게 적습니다.각주 1 2000년대 초, Peter Zinoman, Frank Dikötter, Florence Bernault, Diana Paton, Dan Botsman, Viviane Saleh-Hanna의 획기적인 저서는 베트남, 중국, 일본, 자메이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각주 2 그러나 대체로 이러한 연구는 지역 법률 문화 및 관행에 뿌리를 둔 감금 형태가 아니라 식민지 국가(또는 서구에서 영감을 받은) 감옥과 탈식민 시대 유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는 토착 감옥의 존재가 거의 인정되지 않는데, 이는 주로 아프리카의 감옥 역사가 교도소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입니다.각주 3 Bernault는 아프리카 감금에 관한 최초의 편집본 서문에서 식민지 교도소가 유럽 식민주의의 수입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교도소의 일부 측면은 고대의 지역적 형태의 공간적 포로와 물리적 격리와 공명했습니다."라고 그녀는 썼습니다. 그러나 "아프리카의 교도소는 지역 사회의 지역 주도권의 산물이 아닙니다.… [교도소는] 식민지 이전의 '전통'과 공통점이 없습니다."각주 4

Bernault의 2003년 책 이후, 이 견해는 교도소를 모든 형태의 제도적 감금과 통합하는 아프리카 역사의 감금에 관한 증가하는 문헌에서 일반화되었습니다. "유럽 정복 이전에는 사하라 이남 사회에 형벌 감금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각주 5 투옥은 "아프리카의 핵심 가치에 이질적"각주 6 그리고 "감금은 서구 처벌의 문화적으로 특정한 특징입니다."각주 7

이러한 이유로 감옥의 아프리카 역사는 세계의 다른 많은 지역과 마찬가지로 남성 중심의 기관으로 발전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8세기와 19세기에 유럽 제국주의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서양식 감옥 모델은 남성의 신체를 규율하고 감금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각주 8 Dana Britto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교도소는 남성 교도소입니다. 죄수와 교도관도 마찬가지입니다.”각주 9 유럽인의 상상 속에서 교도소는 남성으로 코딩된 "폭력적인" 범죄자를 구속하고 교정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각주 10 그것은 또한 민간 자본과 국가 이익에 의한 착취를 위해 남성 생산 노동력을 규제했습니다.각주 11 노예제 폐지 이후의 맥락에서 이 이니셔티브는 식민지 진정 전략뿐만 아니라 노예제도로부터의 해방과 딱 들어맞았습니다.각주 12 “처벌과 형벌의 대상이 암묵적으로 남성이었다”각주 13은 감옥을 Joan Acker의 용어로 젠더화된 조직으로 만들었 습니다. 즉, "과정, 관행, 이미지 및 이데올로기"가 특정 젠더 관계를 추정하고 조직 내에서 이를 재생산하는 장소입니다.각주 14

그 결과, 여성 수감자는 Lillian Artz와 Britta Rotmann이 "수감자의 '특수 범주'"라고 부른 것이 되었습니다.각주 15 — "가장 눈에 띄지 않는" 소수자로 계속 연구되어 온 수감자 인구의 일반적인 대표에서 너무 소외된 인구 통계.각주 16 Dior Konaté, Carol Summers, Katherine Bruce-Lockhart, Stacey Hynd가 수행한 아프리카 역사 분야의 최근 연구는 여성 강제 수용소의 역사, 여성 수감자의 사용, 남성과 여성의 차별화된 경험에 주목했습니다. 식민지 아프리카의 여성 수감자들은 모두 아프리카 감옥의 젠더화된 역사에 부인할 수 없이 중요한 기여를 했습니다.각주 17 그러나 현재까지 하렘, Dar al-thiqa 및 Dar 를 포함하여 지역 여성 감금의 역사에서 등장한 여성 징계 기관인 튀니지의 Dar ' adil 에 대한 Anthony Gorman의 연구와 동등한 것은 없었습니다. 자와드. 각주18

이 에세이는 19세기 서아프리카의 골드 코스트에 있는 여성 감옥의 진화를 추적하여 감금에 대한 비교 연구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식민통치 이전부터 감옥이 존재하지 않았다는 주장과 달리 골드코스트에서는 형벌 제도가 폐지된 후 채무상환과 불법행위 합의에 관한 현지 관행을 통해 등장했음을 보여줄 것이다. 금전적 해결을 강조하는 서아프리카의 회복적 사법 제도에서 발전한 이 교도소는 몸값 기술 로 운영되었습니다.: 피고인의 가족이 범죄와 빚을 갚기 위해 회복금을 지불할 때까지만 수감자를 감금합니다. 19세기에 이러한 제도는 야자유 무역에 종사하는 골드 코스트 상인에게 중요한 정치적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빚 때문에 감옥에 가두어 소액 장사꾼들에게 빌려준 돈을 갚아 원시적 축적을 겪게 했다.

이런 점에서 가장 설득력 있는 채무자 수감자는 여성임이 드러났다. 자궁 감옥이라는 용어여성 친족을 인질로 잡고 친족 네트워크에 부과된 협박을 통해 운영되는 감옥 시스템을 설명하기 위해 여기에서 사용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감옥에 있는 여성에게 가해지는 위협은 죄수와 첩 사이의 의도적으로 가는 선에 있었습니다. 여성 수감자의 건강과 성적 안전을 위태롭게 함으로써(반드시 피고 자신이 아니라 피고 가족의 대표인 경우가 많음) 친족 네트워크는 가능한 한 빨리 사법 분쟁을 해결하고 친족을 감옥에서 석방할 자금을 확보하도록 장려했습니다. 여성 수감자는 석방되지 않으면 감금 임신에 취약했으며, 그 결과 종종 Aduah Nyame의 경우처럼 강제 결혼을 통해 가족으로부터 소외되었습니다. 자궁을 볼모로 잡고—즉,

이처럼 자궁감옥이라는 용어는포로 선택, 감옥에서 보낸 기간, 감옥이 부채 및 범죄에 대한 불법 행위 해결과 관련된 법적 인프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포함하여 식민지 가나의 토착 형벌 시스템을 사회적 및 성적 재생산이 구성한 방식을 강조합니다. 남성 가족 구성원이 친족을 대신하여 체포되었을 때에도 투옥은 친족과 혈통을 강요하는 측면에서 유사한 역할을 수행했음을 더 보여줄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자궁의 감옥은 범죄자를 "정치적 개인"으로 간주하는 유럽계 미국인 교도소와 대조적으로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는 채무자의 대가족에게 압력을 가하기 위한 근대 초기 유럽의 채무자 감옥과 유사하게 운영되었다.각주 19

 

이 기사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대서양 노예 무역으로 형성된 19세기 이전 서아프리카의 젠더 관계와 여성 인질에 대한 맥락을 제공합니다.

두 번째 부분은 19세기 골드 코스트에 상업 자본주의가 몸값 기술로 확산되는 과정에서 서아프리카 감옥의 역할을 연구합니다.

세 번째 부분은 왕의 감옥에 수감된 경험에 대한 여성 수감자들의 구술 증언과 친족 관계, 범죄 및 인적 담보 사이에 존재하는 관계에 대한 심층 연구를 제공합니다.

 

여성 수감자들의 구두 증언은 문서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100년 이상(1850~1950년대) 유지된 기관에 대한 보기 드문 통찰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중앙 기록 보관소나 국가 보관소가 없기 때문에 아크라, 케이프 코스트, 가나의 세콘디에 있는 식민지 기록 보관소, 큐에 있는 영국 국립 기록 보관소, 영국 의회 기록, 골드 코스트 식민지 기록 보관소에서 왕의 감옥에 대한 증거를 수집했습니다. 법원 기록, 서아프리카 신문. 옥스퍼드 대학의 왕립 아프리카 회사 문서의 기록 증거는 대서양 노예 무역 시대에 대한 역사적 배경을 추가로 보완했습니다.

서아프리카 역사의 인질극

16세기까지 골드 코스트(Gold Coast)로 알려진 영토는 서쪽의 안코브라 강과 동쪽의 케타 석호로 둘러싸인 서아프리카 해안에 위치한 지역을 의미했습니다. 1471년에 포르투갈 선박이 해안에 있는 서아프리카 공동체를 포함하도록 무역 네트워크를 확장하기를 희망하면서 이곳에 정박했습니다. 1482년 포르투갈 왕이 지은 엘미나 성은 이 사명의 신격화였습니다. 그 후 400년 동안 금가루에서 인쇄 천, 노예 포로에 이르기까지 유럽에 특별한 가치를 지닌 존재들이 이 요새의 벽을 통과하여 제국주의의 결과로 골드 코스트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급진적인 변화를 증언했습니다. 맞닥뜨리다.

서아프리카 감옥의 이야기는 이 과정에서 나온다. 여성 포로(또는 인질)는 여성 포로의 역사적 선구자였습니다. 노예에 대한 대서양 무역의 일상적인 금융 운영에서 인체는 상업 신용 및 담보의 원칙을 형성했습니다. 특히 여성은 혈연 관계와 성적 재생산을 중시하는 골드 코스트 사회의 사회적 우위 때문에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여성 감옥의 운영은 여성이 친족, 자본, 신용의 중심에 앉은 역사적 계보에서 나온다.

친족 관계와 상업 간의 관계를 이해하려면 이 기간 동안 골드 코스트의 가어 및 아칸어 사용 사회의 광범위한 가치 체계 내에서 여성의 생식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드 코스트의 서부와 중부 해안에 거주했던 아칸족 공동체 사이에서 혈통은 모계로 이어졌습니다.각주 20 재산과 가족의 의무(노동에 대한 통제 포함)는 여성을 통해, 특히여성이 홀로 아이에게 물려준 피( 목야 )를 통해 전달되었습니다. 피는 물과 영혼과 함께 가장 강력한 유체 중 하나로 간주되었습니다.각주 21 월경혈은 특히 강력한 것으로 여겨졌으므로 또한 금기시되었습니다. 임신 중 부재는 태아에게 전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각주 22 19세기에 남성의 권력은 전쟁을 통해 피를 흘리는 능력( ka mogya )으로 표현된 반면, 여성의 권력은 자녀의 출산과 공동체의 안전과 땅의 비옥함에 수반되는 영적 의식에 있었습니다.각주 23 이것은 피를 흐르게 하고 피를 흘리지 않게 하는 창조의 능력이었습니다.각주 24

골드 코스트 동쪽에 있는 개어를 사용하는 공동체의 기록에 따르면 가족은 역사적으로 부계(또는 일부 지역에서는 아칸족 이웃의 영향일 가능성이 있는 이중 혈통)이었지만, 여성은 여전히 ​​농업 생산자로서 특별한 중요성을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성적 재생산자.각주 25 다른 서아프리카 사회와 마찬가지로 여성은 식량 생산과 농사라는 중대한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환경적 한계로 인해 인구 밀도가 낮은 경향이 있는 지역에서 여성의 출산 능력(노동 재생산 능력)도 경제 생계의 중심이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 생식에 대한 통제는 골드 코스트 정치 사회의 중심 교리를 형성했습니다. Emmanuel Akyeampong과 Pashington Obeng은 "사회 조직의 세 가지 수준인 가족, 혈통, 국가에서 여성은 생물학적 재생산자이자 경제 및 사회적 생산자로서의 역할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각주 26 여성 인질의 출현은 이러한 역할의 중보기도에서 비롯된다. 여성을 포로로 잡는 것은 자궁을 인질로 잡는 것이었다. 그것은 혈통의 포로와 친족 관계에 대한 위협에 대한 위협을 만들었습니다.

인질 보유는 유럽의 개입 이전에 서아프리카에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는 관행이며 15세기 대서양 무역의 성장과 함께 확장되었습니다.각주 27 Twi(Akan 사람들이 사용함)에서 졸을 의미하는 용어는 awowa입니다. 각주28 가( Ga)와 에웨어(Ewe)에서 용어는 아워바(awoba)로, 골드 코스트의 세 가지 주요 언어 사이의 공통 기원을 암시합니다.각주 29 토지의 가용성이 아니라 인간의 노동이 경제 발전의 제한 요인이었기 때문에 부는 인간에게 있었다.각주 30 가족이 대출과 신용에 대한 담보를 형성하는 경향이 있었다. 인질은 본질적으로 인간 모기지였습니다.

대서양 무역의 경우 유럽 기록에 따르면 인질은 분명히 일상적인 경제 거래와 외교의 일부를 구성했습니다. 금과 노예 포로를 약속하는 대가로 유럽 기업들은 서아프리카 상인들에게 현금과 상품으로 신용 대출을 제공할 것입니다.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거래자들은 유럽인들에게 "저당권" 또는 "전당포"를 맡겨 두었습니다. 이들은 상인이 팔린 화물을 가지고 돌아올 때까지 포로로 잡힌 물건이나 인간이었습니다.

18세기 이전에 유럽인들은 일반적으로 인질보다 금화를 더 선호했습니다.각주 31 예를 들어, 1693년의 한 영국 상인의 장부에는 "Quansoe[남자]가 나에게 무게가 9oz, 6an인 페티쉬를 가져왔는데, 나는 그것을 35개의 영국 카펫을 위해 전당포로 가져왔습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각주 32 이 경우에 “주물”은 영적 위험에 대항하는 강력한 부적으로 평가되는 금 부적( 수만 ) 을 가리키는 것 같습니다각주 33 유럽인들은 일반적으로 사회적 가치와 시장 가치를 모두 지닌 사람이나 물건을 담보로 받아들였습니다. 상인이 돌아오지 않으면 폰을 팔아 선금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관행에서 상인의 아내와 자녀를 인질로 잡는 관습이 대서양 무역에서 보편화되었습니다. 아산테 제국이 내륙의 금광에 대한 독점권을 확대한 18세기 초 골드 코스트의 첫 번째 수출품이 노예가 된 포로들이 금을 대체했을 때 인간 폰이 주요 담보 형태로 금을 대체했습니다. . 한 남자의 "아내를... [as] pow[n] for the powder and barrs"로 그에게 나아간 기록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각주 34 1787년에 영국의 한 외과의사는 다음과 같은 용어로 전당포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우리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들은 자녀와 관계를 우리가 폰의 이름으로 구별하는 양육권에 맡깁니다.”각주 35 외과 의사가 지적했듯이 인간 폰은 거래자 자신의 "관계"인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가족 유대-친족-보험 신용.각주 36

이러한 맥락에서 여성은 사회적, 성적 재생산에서 자신의 역할에 대한 귀중한 인질이 되었습니다. 골드 코스트의 공동체는 일부다처제였기 때문에 아내는 존경받는 사회적 권력을 가졌습니다. 월터 로드니(Walter Rodney)가 쓴 것처럼 일부다처제는 성적 재생산에 대한 불평등한 접근을 야기하며 이는 대서양 무역으로 인해 심화되는 문제였습니다.각주 37 골드 코스트에서 남자는 여러 아내와 결혼할 수 있었지만 여자는 한 명의 남편만 가질 수 있었습니다(이혼이 허용되고 재혼이 흔했지만). 대서양 무역으로 부의 불평등이 심화되면서 abirempon (sing. obirempon ) 으로 알려진 부유층이등장했습니다. 이 남자들은 많은 아내와 엄청난 수의 자녀로 정의되었습니다. 그들의 부는 젊은 평민 남성들이 아내를 찾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Olatunji Ojo가 지적했듯이 신부 가격은 대서양 무역 기간 동안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각주 38 아 세다 (신부의 가족에게 지급되는 신부 부를 뜻하는 아칸어 용어)는 일반적으로"헤드 럼"(고모아 왕이 이 에세이의 서문에서 문의한 내용)으로 알려진 알코올 음료인 티린사(tiri nsa)와 함께 제공됩니다 . abirempon 이 제공하는 높은 가격으로 인한 비용 . 이 때문에 젊은 남성들은 채권자에게 돈을 빌려 아세다를 갚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 이 관행은 아내를 금융 자산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미래에 대한 경제적 투자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들은 종종 남성 공동체 구성원들 사이에서 협박을 만들기 위해 붙잡혔습니다. panyarring 으로 알려진 관행을 통해 지역 사회 구성원이 범죄를 저질렀거나 대출을 거부하면 사람들이 인질로 잡혔습니다. panyar 라는 용어는 포르투갈어 "pawning"을 의미하는 penhora 와 "잡다"를 의미하는 apanhar 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대서양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panyarring은 미지급 대출에 대한 응답으로 상품을 압수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주 39 그러나 서아프리카에서는 이 용어가 대출 상환, 형사 사법 또는 외교를 용이하게 하는 납치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빚이 갚지 않거나 범죄가 시정되지 않으면 원고/채권자는문제가 있는 마을의 사람을 파냐(panyar) 할 것입니다. 즉, 몸값을 위해 그들을 붙잡아 노예로 팔겠다고 위협합니다. 17세기에 사무엘 브룬(Samuel Brun)이라는 독일 여행자는 그 관행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진짜 채무자가 올 때까지 그들을 포로로 잡습니다. 그러나 그가 오지 않으면 무고한 사람이 팔려갑니다. 이것은 그들 사이에 큰 전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각주 40 Brun은 범행 피해자를무고한 사람 으로 묘사했지만 , 기록에 따르면 여성이남성보다 더 자주 범행 당했을 수 있습니다.각주 41 골드 코스트에 있는 왕립 아프리카 회사의 편지에는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남성의 아내와 다른 마을 여성들의 고의적인 범행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Dixcove의 영국 요새와 Ashrevey라는 이름의 골드 코스트 오비렘폰 사이의 1694년 분쟁에서 요새의 사령관은 케이프 코스트에 편지를 보내 “케이프 코스트 흑인 몇 명을 … Ashrevey의 아내.”각주 42 1696년 John Cabess라는 이름의 골드 코스트 오비렘폰 과 인접한 Akan 왕국 Awudome 사이의 분쟁에서 다음과 같이 유사하게 설명되었습니다. 놔줘.”각주 43 일반적으로 누군가가 예기치 않게 "우리 마을 여성 4명"을 가졌다고 항의하는 편지가 일반적이었습니다.각주 44

여성 인질들은 부채, 외교, 범죄에 대한 집단적 책임을 강요했습니다. David Graeber가 언급했듯이, 대서양 시대의 서아프리카 경제는 종종 여성을 사용하여 지역 사회 구성원 간의 사회적 및 경제적 부채를 해결했습니다. 그는 이를 "혈액 부채" 또는 "생명 부채"라고 부릅니다.각주 45 부의 생산자이자 재생산자로서의 여성의 삶은 갈등을 완화하고 채권을 복구하며 빚을 갚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골드 코스트에서 빚을 지고 있는 경우, 판야르 여성의 자유를 확보하기 위해 대출금을 전액 상환해야 했습니다. 한 아칸 속담에 따르면 Kahi na ɛde adwo-yi ba는 “지속적으로 빚을 갚기를 거부하여 채무자의 마을에서 누군가를 납치합니다.”라고 말합니다.각주 46 이 때문에 채권자들은 외국에서만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주는 경우가 많았다. 그렇게 하면 채권자는 동족을 납치하여 화나게 하지 않고 상환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또 다른 아칸 속담의 기원입니다 .각주 47

대서양 무역이 새로운 신용 및 부채 네트워크를 생성함에 따라 여성 인질 보유는 완전히 일반화되었습니다. 학자들은 종종 파냐링이 무역 관계의 "붕괴"의 신호라고 주장했지만, 최근 학문은 이 이야기를 수정하여 일상적인 갈등에서 관행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각주 48 Sean Kelley는 “[ Panyarring ]은 시스템의 붕괴 이상이었습니다. 시스템이었습니다.”각주 49 차관, 우물물, 교역로, 결혼, 군사동맹, 승계 등을 둘러싼 충돌은 모두 납치가 협상의 길을 닦는 것을 보았다. Panyarring은 인질을 협박 도구로 사용하여 분쟁을 협상하도록 강요했습니다.

일상적인 분쟁과 관련하여 인질이 될 위협은 특히 대서양 신용 네트워크에 연결된 남부 골드 코스트의 대부분의 정착지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아세다 (신부) 의 예에서 우리는 결혼할 여유가 없는 청년들이 신부를 확보하기 위해 어떻게 대출을 받는지 보았습니다. 이러한 부채는 대서양 무역의 현금 경제에 그들을 얽히게 하여 그들과 그들의 새 아내를 위험에 빠뜨린 파냐링 시스템에 취약하게 만들었습니다.

미혼 남성도 여성 동반자가 납치에 취약한 것을 보았습니다. 이 예는 etiguafo , "공공 여성" 또는 마을 매춘부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각주 50 19세기 이전에 아칸 마을에는 젊은 미혼 남성에게 성교를 제공하는 임무를 맡은 노예 여성이 있었습니다. 클로드 메이야수(Claude Meillassoux)가 쓴 것처럼 장로 정치는 전통적으로 결혼을 보류함으로써 젊은 세대의 노동을 포획하는 장로들에 의존합니다.각주 51 골드 코스트의 젊은이들은 종종 결혼할 수도를 개발하기 위해 20~30대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때까지 etiguafo는 그들에게 성적 접근을 제공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etiguafo는 공동체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 ​​여행자들은 새로운 대중 여성의 취임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덴마크의 한 항해자 Olfert Dapper는 1676년에 이렇게 썼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 중 나이가 가장 많은 한 사람이 일어나 어린 암탉을 가져다가 칼로 부리를 벌리고 피 몇 방울을 머리, 어깨, 팔에 떨어뜨립니다.”각주 52 그런 다음 그 여성은 자신이 이제 에 티구아포 중 하나 이며 미혼 남성을 거부할 수 없다는 정보를 받습니다. 여성의 임무를 표시하는 성스러운 액체인 입회식 동안 사용되는 피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각주 53 공동체에서 사들인 여자는 “총각들의 [아내]”였습니다.각주 54 이 역할이 너무도 중요해서 기혼 남성이 그녀와 관계를 맺으면 아이페레 시카 (간통죄)에 해당하는 무거운 벌금을 물어야 했습니다

총각의 아내로서 etiguafo는 특히 귀중한 인질이었습니다. 1704년 골드 코스트의 네덜란드 상인인 Willem Bosman은 etiguafo 의 몸값에 대해 자세히 썼습니다 . Axim[골드 코스트 항구]에 있는 우리 일당이 부하 흑인들과 논쟁을 벌이는 경우, 이 창녀 중 한 명을 구금하고 요새에 가두는 것보다 더 효과적으로 그들을 설득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뉴스가 Manceroes Ears에 도달했고, 그들은 Caboceroes 로 날아가는 돛을 타고 가고 , 창녀가 다시 자유를 얻을 수 있도록 Factor Satisfaction을 제공하기를 간절히 원합니다.”각주 55 Manceroes는 젊은 평민 남성을, caboceroes는 엘리트를 의미했습니다. Bosman이 설명하는 것처럼 etiguafo는 분쟁 해결을 중개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포획되었습니다.

panyarring 의 학자들은 "중요한 자유인만이 몸값을 받을 수 있다"고 널리 주장했지만, etiguafo 의 예는 확실히 이 주장을 곤란하게 합니다.각주 56 Myers와 Kopytoff가 주장한 것처럼, 아프리카 사회에서 노예가 된 사람들은 인질로서 불리해야 했던 친족 부재로 특징지어졌습니다.각주 57 그러나 에 티구아포는 미혼 남성의 비공식적 '아내'라는 점에서 사회적 가치를 지니는데, 이는 인질극에서 여성의 섹슈얼리티가 갖는 중요성을 보여준다.

소수의 학자가 파냐에 처한 여성 의 경험을 조사했지만 , 골드 코스트에서 포로로 잡힌 다른 여성(빚 담보, 노예 포로, 나중에는 수감자)에 대한 연구는 모두 강간 및 기타 반갑지 않은 성적 접촉의 보편성을 증언합니다.각주 58 빚쟁이로 붙잡힌 많은 여성들은 납치범과 결혼하여 노예 생활을 하는 동안 자녀를 낳았습니다.각주 59 가족이 구할 수 없는여성 판야르는 종종 현지 남성에게 아내로 팔렸습니다.각주 60 G. Ugo Nwokeji가 보여준 것처럼, 서아프리카의 노예 여성 시장은 유럽 상인들보다 더 높은 가격에 제시되었으며, 이는 여성 포로들이 현지에서 아내로 팔리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각주 61

이러한 맥락에서 여성 인질에게 가해지는 위협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친척이 그녀를 신속하게 구속하지 않으면 그녀는 곧 다른 남자에 의해 임신되어 그와 결혼하게 될 것입니다. 이 경우 자유로운 여성으로서의 지위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 Aduah Nyame의 경우처럼 그녀를 납치한 사람과의 강제 결혼은 그녀의 친척 관계를 긴장시킬 수 있으며 아마도 그녀를 자유인보다 노예 상태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습니다.각주 62 마틴 클라인(Martin Klein)이 쓴 것처럼, 모계 사회에서 노예 여성은 "친족이 없고 그들의 자손이 남편의 가족 안에 남아 있기 때문에 종종 아내로 선호되었습니다."각주 63 아마도 이것이 panyarring이 의지한 위협이었을 것입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여성 인질은 가족으로부터 소외되고 친족 없는 이방인처럼 시집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혈통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19세기에 유포된 많은 아칸 속담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Bogya w'ɔmopa , “혈연은 지워지지 않고 버려지지 않는다.” 이는 항상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abogyaboa ).각주 64 Me ne no di abogyafra , “우리 둘 다 같은 혈통입니다.각주 65 이 말에서 피의 중심성은 친족 네트워크에서 여성의 중요한 역할을 나타냅니다. Ɔba sɛ ɔse, nanso ɔwɔ abusua , "아이는 아버지를 닮았지만 어머니의 가족에 속한다"는 아칸 사회에서 모계 혈족의 우위를 강조합니다. 어머니의 혈통은 가족 관계, 신용 네트워크 및 의무를 저격화했습니다.각주 66

19세기 말 식민 통치가 시작될 무렵, 영국 관리들은 부채와 범죄에 대한 배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여성을 감금하는 데 익숙해진 사회에 직면했습니다. 영국은 파냐링 과 다른 형태의 납치를 신속하게 금지했지만 이러한 관행을 대체하기 위해 등장한 감옥은 금지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자궁의 감옥”의 기원이었습니다. 그것은 여성 인질 보유의 제도화를 표시했습니다.

 

자본주의와 감옥

 

1804년에서 1813년 사이에 골드 코스트의 주요 유럽 세력은 대서양 노예 무역을 폐지하여 골드 코스트 경제를 변화시켰습니다. 30년 이내에 유럽 대사들은 서아프리카 영토를 횡단하여 판야링을 종식시키고 형사 관할권을 유럽 법원으로 이전하는 조약에 서명했습니다. Akan-Fante 통치자와 영국인 사이에 서명된 1844년 채권은 "인체 희생과 panyarring 과 같은 기타 야만적인 관습 은 가증스럽고 법에 위배된다"고 결의했습니다.각주 67 기록에 따르면 1850년대에 유럽 관리들은 이러한 관행을 종식시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납치범을 기소했습니다.각주 68 한 영국 장교가 말했듯이, 납치는 “무역에 큰 골칫거리이며 … 공공 보안을 방해하는 경우입니다.”각주 69 Panyarring은 외국 상인을 억제하여 상업 투자를 억제한다고 합니다.각주 70 골드 코스트에서 식민 권력이 성장함에 따라 판야링(panyarring) 및 기타 형태의 몸값 자본주의가억압되었습니다

골드 코스트에 감옥이 발달한 것도 이 시기에 있었습니다. Twi에서 그 기관은 efie (집)와 aseɛ (지하)를 결합하여 "지하의 집"을 의미하는 efiase 라고 불렸습니다. 가에서는 그 제도를 kpabu 라고 불렀는데, 이는 hekpa (부채에 대한 이자)와 bu (대면하다 또는 맞서다) 의 조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따라서 감옥은 사람들이 빚을 갚는 곳이었습니다.각주 71 기관이 유럽 교도소와 다르게 운영되었지만 골드 코스트 엘리트들은 efiase/kpabu가 그들 버전의 감옥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19세기까지 많은 골드 코스트 사람들은 영어와 서아프리카 언어를 모두 사용했습니다. 몇몇은 유럽 법학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 사회를 위해 변호사로 일했습니다.각주 72 기록 문서에서 이 엘리트들은 그 시설을 영국 장교들에게 번역하여 그곳을 아프리카 감옥이라고 부르고 골드 코스트 사회에 그 가치를 설명했습니다.각주 73 Erin Braatz가 지적한 바와 같이, 이러한 기관은 분명히 유럽 교도소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정의에 대한 지역 공리에 따라 운영되었습니다.각주 74

골드 코스트 변호사들은 종종 감옥이 "태고적"부터 존재했다고 주장했지만, 그 기관은 폐지 후 경제 위기와 함께 등장했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Susan Kaplow와 Edward Reynolds가 보여준 것처럼 19세기에 Gold Coast는 부채 위기를 겪었습니다.각주 75 연안 경제는 다양한 직업적 역할을 포함하는 대서양 노예 무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각주 76 이 산업이 갑자기 무너지자 사람들은 일자리를 잃고 갚을 수 없는 채권자들로부터 대출을 받았다. 전당포 인스턴스가 증가했습니다. Panyarring은 범죄화에도 불구하고 계속되었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야자유 사업의 "합법적 상업"에 종사하는 abirempon 클래스가

1820년대 골드 코스트에서 시작된 팜유의 상업적 수출은 유럽에서 진행 중인 산업 혁명에 기여했습니다.각주 77 그 기름은 기계의 윤활유와 비누의 성분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대략 12개의 서아프리카 항구가 1830년에서 1840년 사이에 영국에 야자유를 수출했습니다. 1885년까지 항구의 수는 133개로 증가했습니다.각주 78 골드 코스트 배후지의 Akuapem 및 Krobo 지역에서 시작된 많은 부유한 이전 노예 가족들은 새로운 농촌 산업에 자본을 쏟아 부었습니다. Kaplow가 보여준 것처럼 이러한 투자는 농민만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석유를 해안으로 운반하고 유럽 상품을 내륙으로 다시 가져오는 일을 담당하는 소상인의 광범위한 네트워크가 등장했습니다.각주 79 따라서 Emmanuel Akyeampong의 말에 따르면 1860년대부터 "증가하는 아프리카 소상인 대열"이 목격되었습니다.각주 80 1850년에서 1870년 사이에 세계적으로 팜유 가격이 상승한 것은 이 새로운 세대의 무역상과 상인들에게 수익성이 있음이 입증되었으며 서아프리카에서 자본가 계급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따라서 1870년대에 세계 시장의 팜유 가격이 하락했을 때 그것은 참담했습니다. 호주 수지와 미국 석유와 같은 새로운 석유와의 경쟁은 서아프리카에서 유럽의 석유에 대한 상업적 수요를 약화시켰습니다. 동시에 서아프리카의 주요 통화인 카우리 껍질은 급속한 인플레이션을 겪었습니다. AJ 홉킨스(AJ Hopkins)의 추정에 따르면 서아프리카의 소라껍질의 가치는 1850년에서 1890년 사이에 영국 파운드 대비 거의 90% 하락했습니다.각주 81 한편 유럽의 운송비는 제국의 독점으로 인해 줄어들지 않고 증가했다. 이 세 가지 요소의 합류는 경제 호황기를 끝내고 쇠퇴기를 가져왔습니다. 한때 수익성이 높았던 아프리카 석유 회사들은 갑작스러운 유동성 위기에 직면했습니다. 영국 파운드로 대출을 받기로 약속한 그들은 사업을 하고 있던 소상공인들이 빚을 갚지 못하자 막대한 적자에 직면했습니다.각주 82

이런 맥락에서 골드 코스트에 감옥이 퍼진 것 같습니다. 감옥에 대한 우리의 가장 초기 증거는 상업용 석유 판매가 시작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88년 법원 조사에서 구술 증언에 따르면 감옥은 1820년대에는 아칸 해안에, 1830년대에는 가 해안에 위치합니다.각주 83 문서 증거는 영국 국가가 가장 많이 존재했던 케이프 코스트 지역에서 1837년부터 1853년까지의 날짜를 제공합니다.각주 84 1861년까지 영국 법원은 아크라의 먼 Ga 마을에 감옥이 있다는 사실을 지적했습니다.각주 85 그 10년 동안 Anomabu, Saltpond, Osu, Labadi 및 Krobo의 정착지에도 감옥이 있었습니다.각주 86 이는 감옥이 석유 산업과 함께 1820~1830년대에 처음 등장했지만 주로 1860~1870년대 석유 산업이 쇠퇴하는 시기에 확산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국 법원에 대한 항소에서 서아프리카 상인들이 투옥을 통해 소상인에게 대출금을 상환하도록 강요했다는 사실이 분명해졌습니다. 이러한 관행은 팜유 산업이 위기에 접어들면서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19세기 중반에 감옥이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부터 유럽 관리들의 관찰에 따르면 efiase/kpabu 에 있는 대부분의 수감자들은 abirempon 계급 의 상인에게 신세를 지고 있는 채무자였습니다 .각주 87 1854년 케이프 코스트 최초의 토착 교도소는 야자유 판매자를 위한 강압적인 도구에 불과한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교육받은 원주민 상인들이 현장에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도구로 Mr. James A Thompson을 내세웠습니다." 한 식민관은 사업가이자 준군사조직 대위이자 법원을 운영했던 tufuhene을 언급하며 요약했습니다 .각주 88

케이프 코스트(Cape Coast)의 예에서와 같이 원주민 감옥은 종종 왕의 궁정에 붙어 있었지만 민간인이 운영했습니다. 수감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추장의 집에 있는 감옥이나 부유한 오비렘폰의 집에 딸린 감옥에 똑같이 갇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각주89 예를 들어, RJ Ghartey는 1860년대에 수익성이 좋은 공장을 소유했고Anomabu 근처에서 efiase를 운영했습니다. 그는 1872년 Winnebah 마을에서 새로운 감옥을 열 때까지 오헤네 (통치자) 가 되지 않았습니다각주 90 유사하게 George Cleland는 1860년대부터 자신의 감옥을 운영했던 Accra의 저명한 Ga 상인이었지만 왕가의 mantse (통치자)는 아니었습니다. 대규모 상인이나 공장 소유주로서 아비렘폰은 감옥 운영에 기득권이 있었고 종종 가장 가까운 통치자의 축복(및 이익 삭감)을 받아 감옥을 관리했습니다.

감옥의 주요 목적은 대출금 상환을 집행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1870년대에 소가죽이 의심스러운 통화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이 제도는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영국 항소 법원에서의 분쟁은 채무자가 유럽 주화로 대출금을 상환하라는 요구를 거부한 수많은 사례를 인용합니다. 예를 들어, 1871년 법원 항소에서 Accosuah Quamina라는 이름의 여성 Akan 상인은 그녀의 아들이 Saltpond에 있는 왕의 감옥에 수감된 이유를 영국 판사에게 설명했습니다. “카우리를 빌린 후 언젠가 지불 신청을 받고 카우리를 지불에 입찰했습니다. 채권자는 지불에서 카우리 수락을 거부했습니다. 그는 현금을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현금으로 지급하겠다는 합의는 없었다”고 말했다.각주 91 이 빚 때문에 그녀의 아들은 한 달 넘게 염전 독방에 감금되었습니다.

이 사례는 여성의 빚 때문에 남성 친족이 투옥되었다는 점에서 다소 이례적이지만 제도의 일반적인 논리를 잘 보여주고 있다. 채무자가 대출금을 갚게 하기 위해 채권자는 감옥 관리자(상인 또는 통치자)에게 부채에 대한 혐의를 제기합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는 경비원( 아칸어로 ankobeafo 라고 함 )을 체포할 피고인의 거주지로 파견합니다. 때로는 피고인 자신이 체포되기도 했지만 종종 친척이 체포되기도 했습니다. 통치자의 감옥으로 강등된 수감자는 친족이 대출금을 전액 갚을 때까지 "법의 인질"로 복무했습니다.각주 92 구속되지 않으면 포로들은 그곳에 머물며 가족이 주는 음식으로 연명하며 풀려날 때까지 기다렸다.각주 93

일반적으로 efiase/kpabu는 수감자의 가족이 음식, 물, 의복을 통과할 수 있는 좁은 창문이 있는 1개 또는 2개의 감방 구조였습니다. 아크라에서 1870~1880년대 Tackie Tawiah 왕의 감옥에 대한 설명은 식민지 관리들이 "어둡고... 더럽고... [그리고] 파충류가 자주 찾는" 것으로 묘사한 통치자의 집에 연결된 다중 챔버 지하실임을 암시했습니다.각주 94 아칸 용어인 efiase는 감옥이 지하에 있고 afiase (왕의 집)에 붙어 있는 경향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가와 아칸 감옥에 대한 설명은 수감자들이 종종 노예 제도에 해당하는 처벌로 알몸으로 사슬에 묶여 있었음을 시사합니다. 수감자들은 위생 상태가 좋지 않다고 자주 불평했습니다. 일부 포로들은 아침에 용변을 보기 위해 인근 수역으로 행진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단순히 감방 바닥에서 배변했습니다.각주 95 대부분의 감옥은 한 번에 2~3명만 수용했지만 일부는 최대 6명까지 수용했습니다. 할 일도 없고 빛도 거의 볼 수 없는 상황에서 수감자들은 가족이 석방될 때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이런 식으로 efiase / kpabu 의 포로들은 수감자보다 인질에 더 가깝고 인질은 어디에서나 부채 혐의와 민사 불법 행위에 사용되었습니다. 1880년대에 아칸족의 한 통치자가 설명했듯이 "[a] 사건을 듣기 전에 각 당사자는 비용에 대한 담보를 찾아야 하며 패소 측의 보증인이 지불하지 않으면 [그들을] 투옥합니다.… [그들은] 남을 것입니다. 비용이 지불될 때까지 투옥되었습니다.”각주 96 이것은 피고인이 현금에 접근할 준비가 되지 않은 거의 모든 사건에 인질이 사용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이 관행은 소송의 원인이 자금 부족일 때 특히 부채와 관련이 있습니다.

1888년까지 골드 코스트에는 제국 정부가 운영하는 10개의 교도소와 비교하여 60개의 아프리카인이 운영하는 감옥이 있었습니다.각주 97 후자의 사이트와 달리 서아프리카 교도소는 여성이 성별을 구분하는 시설이었습니다. 친족 네트워크에 대한 평준화 압력에 대해 여성 친족 구성원이 가장 귀중한 인질임이 입증되었습니다. 특히 감옥 내 성폭력의 위험은 인간의 자산인 여성을 가족으로부터 영구적으로 소외시킬 위험이 있었다. 이것이 자궁 감옥이라는 용어의 의미입니다감옥은 혈통을 포로로 잡았습니다.

 

자궁의 감옥

 

산드라 리 바르키(Sandra Lee Bartky)는 푸코의 감옥에 대한 비판에서 “푸코는 마치 남성과 여성의 신체적 경험이 다르지 않은 것처럼, 마치 남성과 여성이 특징과 동일한 관계를 갖는 것처럼 몸 전체를 하나인 것처럼 다룬다. 현대 생활의 제도.”각주 98 마찬가지로, 교도소는 수감자가 남성이든 여성이든 상관없이, 그리고 시설이 이식된 문화적 맥락과 상관없이 일반적으로 일관된 실체로 운영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각주 99 골드 코스트에서 우리는 여성 인질의 역사를 통해 아프리카 사회에서 감옥 시스템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보았습니다. 여성의 몸을 감금함으로써 감옥은 유럽 아메리카에서와는 상당히 다른 조건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여기서 "자궁의 감옥"이라는 용어는 감옥이 조직된 방식에서 친족 관계, 다산 및 혈통이 수행한 중심 역할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남성은 투옥될 수 있지만 기관의 궁극적인 위협은 여성의 자궁을 영구적으로 상실하는 것이었습니다. 임신은 혈통을 파괴하고 지참금을 역전시켰으며 여성을 외국 가족에게 소외시켰습니다. Carceral 강간은 자궁에 대한 위협을 나타내며 범죄와 부채에 대한 집단적 책임을 강요하는 협박을 만듭니다.

이 시기에 기록을 보관하는 서아프리카 사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골드 코스트 교도소의 기능을 직접적으로 증명하는 문서 작업은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의 가장 좋은 통찰력은 식민지 국가가 시작한 조사에서 나옵니다. 19세기에 골드 코스트에서 영국의 권위가 확대됨에 따라 관리들은 교도소의 높은 비율의 여성 수감자, 즉 규율과 처벌, 질서와 무질서에 대한 빅토리아 시대의 감성을 거스르는 젠더 역전 현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수감자, 변호사, 교도관, 통치자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식민 종교 재판소는 기관의 운영에 대한 최고의 증거를 골드 코스트 주민들의 말로 표현했습니다. 수감자 명단이 없는 인터뷰 대상자의 높은 비율은 수감의 젠더 특성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기록상 최초의 식민 종교 재판은 1869년에 왕립 아프리카 회사의 한때 유명한 노예 항구였던 아노마부 마을에서 발생했습니다.각주 Anomabu와 같이 해안을 따라 있는 100개의 Akan 사회는 인구가 10,000명 을 넘지 않았고 통치자는 사람들의 동의에 의해 합법적으로 권력에서 제거될 수 있는 소규모 경향이 있었습니다. 아콩구아 그래서 ). 1869년 아노마부 감옥에 대한 조사는 그러한 사건의 결과로 이루어졌습니다. 감옥에서 여성 학대를 포함하는 혐의로 마을 사람들이 아노마부 왕을 파멸시킨 것에 자극을 받은 영국 장교들은 우려를 표하며 증언을 화이트홀에 전달했습니다.각주 101

첫 번째 증인인 Adduah Odumer라는 여성이 제시한 증거를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약 4년 전에 왕의 집에 투옥되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다리미에 있었다. 왕은 나를 풀어주고 자신의 방으로 가도록 유혹했습니다. 그는 나와 관계[성교]를 가졌습니다. 그는 합법적 인 아내 외에 세 명의 아내가 있습니다. 그는 빚을 갚겠다고 약속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나를 때리고 다시 아이언에 넣었습니다. 나는 케이프코스트로 도망쳐 왕이 약속한 빚을 갚지 못한 것에 대해 왕을 소환했습니다. 이 사건은 Anamaboe Court에서 거부되었으며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각주 102 증언에서 볼 수 있듯이 efiase는 통치자의 집에 부착되어 왕이 감옥에 갇힌 여성들에게 접근할 수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채무자 수감자로서 Odumer도 정해진 형량이 없었습니다. 그녀는 대출금을 상환해야만 풀려날 것입니다. 부채와 관련하여 Odumer가 "그녀의 부채"가 아니라 "부채"라고 말한 것도 주목할 만합니다. 중요한 것은 그녀의 친족이 석방 비용을 지불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Odumer의 경험은 감옥이 여성 인질을 둘러싼 협박을 어떻게 만들어 냈는지 보여줍니다. 식민지 이전의 파냐링 에서는 포로가 곧 노예로 팔릴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중요했습니다. 감옥은 강간과 임신의 위협을 통해 동일한 긴급성을 재현했습니다. 포로가 신속하게 구속되지 않으면 그녀는 Adduah Odumer 또는 Aduah Nyame의 상황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강간을 당하고 임신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Odumer가 그녀의 증언에서 왕에게 "그의 합법적인 아내 외에 3명의 아내"가 있다고 제안했을 때, 사람들은 이 여성들도 죄수에서 하급 아내로 전환했는지, 아니면 그들이 전당포로 잡힌 포로였는지 궁금합니다.

Carceral 강간은 기존의 친족 관계를 위협했으며 이는 확실히 투옥으로 인한 협박의 일부였습니다. 아노마부 교도소 조사에서 두 번째와 세 번째 증인인 남편과 아내의 증언에서 우리는 살인 강간이 그들의 결혼 생활을 어떻게 위협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내 Aduah Secooah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왕은 저와 두 번 범죄 대화[성교]를 했습니다. 그는 남편에게 그것을 언급하지 않기 위해 나에게 6d 를 주었다. 왕은 처음에 남편을 부인했지만 나중에 다른 세 사람 앞에서 고백했습니다. 나는 처음에 그의 제안을 거절했지만 나에게 특정한 약속이 주어지자 동의했습니다. 그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각주 103

남편 Cofi Gharte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약 1년 전에 아내와 그녀의 두 형제가 빚 때문에 소환되었고 아내는 투옥되었습니다… 나는 돈을 모아서 왕에게 바쳤습니다. 그런 다음 아내에게 데려가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왕은 저녁에 그녀를 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돌아왔을 때 그녀는 2개의 비단 주머니 손수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왕이 오렌지를 사서 묶으라고 그녀에게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그녀에게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물었고 그녀는 왕이 그녀와 관련[성교]했다고 말했습니다. 왕은 이 소식을 듣고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 메신저를 보냈고 두 개의 악키로 나를 만족시킬 것입니다. 나는 거절했다. 사자는 이 대답을 가지고 왕에게 돌아왔다. 왕은 자신이 범한 것이 아니라 여자에게 손을 얹었을 뿐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이리저리 반복된 메시지 끝에 왕은 6개의 애키를 지불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궁극적으로,각주 104

이 예에서 우리는 빚 때문에 투옥된 또 다른 여성을 봅니다. 이번에는 그녀와 함께 투옥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그녀의 형제들과 계약한 £1.18.6의 대출금 때문입니다.각주 105 아두아 세구아는 그녀의 남편이 그녀를 석방하기 위해 수도를 모으는 동안 인질로 왕궁에 머물렀다. 그러나 그가 왔을 때는 너무 늦었습니다. 왕은 세쿠아에게 빚을 갚겠다고 약속하면서 성관계를 강요했습니다. 오두메르의 경우처럼 그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습니다. Ghartey가 증언했듯이, 처음에 왕은 "2개의 ackies" 만족(금 1/8온스에 해당)만 제공했습니다.각주 106 그러나 “여러번 메시지를 주고받은 후” 그는 유부녀와 간통한 것에 대해 Six Ackies 보상에 동의했습니다.

Thomas McCaskie가 보여주었듯이 간음에 대한 대가는 골드 코스트 사회에서 상대적으로 일상적이었습니다. ayefere sika (간통죄)는 피해를 입은 남편의 지위에 비례하는 경향이 있었고 아내와 성관계를 가짐으로써 권리를 침해한 것에 대한 보상이었습니다.각주 107 원고가 왕족이라면 그 수수료는 평민이 목숨을 바쳐 지불할 정도로 터무니없을 수 있습니다. 범죄자가 통치자이고 부당한 남편이 평민이라면 Aduah Secooah와 Cofi Ghartey의 예에서와 같이 간음에 대한 대가는 약간의 벌금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살인 강간은 불법 행위 정착촌의 일상 생활에 들어갔습니다. McCaskie가 주장한 것처럼 왕족이 자신의 권력을 표현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들은 원하는 여성을 데려갈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Secooah나 Odumer가 임신을 했다면 왕이 지불한 "만족" 지불은 심오한 사회적 분열로 받아들여진 신부 재산 양도였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혼 여성을 임신시킴으로써 통치자는 그녀를 가족으로부터 영구적으로 멀어지게 했으며 이는 도둑질에 해당하는 범죄였습니다. 이 조치는 경제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혼 여성에게는 신부의 재산을 지불하기 위해 돈을 빌렸을 가능성이 있는 남편이 있었고, 아칸인의 경우 가족의 사회적 지위, 혈통, 유산을 혈관에 물려받았습니다. 기혼 여성을 임신시키는 것은 일반적으로 신부의 가치보다 적은 비용으로 여성을 통치자의 집으로 강등시키고 마치 그녀가 친척이 없는 이방인인 것처럼 붙잡아줌으로써 그러한 유대를 끊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녀의 “자궁”은 도둑맞은 것이었습니다.

19세기와 20세기에 골드 코스트의 주권자들은 포로를 임신시킨 다음 결혼시켰다는 이유로 거듭 실추당했습니다.각주 108 1869년 아노마부의 조사에서 네 번째 증인은 결혼하지 않은 노예였기 때문에 아마도 임신이 덜 혼란을 야기한 수감자에게 일어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전 주인인 Quabina Ama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불복종에 대한 처벌을 받기 위해 그녀를 왕에게 데려갔고, 그 결과 그녀(Sickraway)는 투옥되었습니다. 나중에 나는 그가 감옥에서 그녀와 관계가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이것을 직접 말했습니다. 그녀는 지금 죽었습니다. 시크러웨이가 가족 방식으로 있는 것을 보고 혐의로 인맥이 있다고 고백하는 킹에게 갔다. 그는 내가 약 2년 전에 받은 5개의 ackies(3 tokoos)를 지불하기로 동의했고 나머지는 미지급입니다.”각주 109 Sickraway를 임신시킨 것에 대한 보상으로 왕은 그녀의 여주인에게 "만족"으로 5ackie를 지불했습니다. Aduah Secooah의 남편보다 1ackie 적은 금액입니다. 이에 대해 국왕은 "나는 그녀에게 돈을 지불하고 그녀와 동거했으며 그녀를 내 전당포로 여겼다"고 답했다.각주 110 이렇게 하여 Sickraway는 공식적인 "죄수"가 아니라 부인할 수 없는 포로가 된 왕가의 또 다른 여성이 되었습니다. 분명히 그녀는 상대적으로 자유롭지 못한 지위의 후배 아내로 편입되었습니다.

Sickraway의 사건은 Odumeh 및 Secooah의 사건과 다른 점에서 여성이 대출금 상환이나 가족 범죄에 대한 상환을 강요하기 위해 인질로 잡힌 것이 아니라 처벌로 감옥 에 갇혔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 여성형 감옥의 결과는 수감이 여성형 처벌, 즉 여성을 징계하고 견책하는 방식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캐롤 서머스(Carol Summers)는 동부 우간다에서 주 법원이 정치 질서를 관장하는 동안 여성이 추장의 식민 법원에서 처벌을 받고 국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도구 역할을 하는 사람들의 대다수를 구성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각주 111 골드 코스트에서 추장의 감옥은 회복적 정의, 특히 부채와 관련이 있었고 여성에 대한 징벌 도구와 동일한 이중 생활을 보여주었습니다. 익명의 골드 코스트 작가는 1920년 신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관행을 끝내려고 노력했고 이제 감옥을 지었습니다.”각주 112

이런 식으로 “자궁의 감옥”은 여성의 몸에 대한 위협에 경제 질서를 묶는 다중 양식을 가졌습니다. 교도소 내 강간에 대한 논의에서 강간은 일반적으로 초법적 행위, 즉 교도소 자체가 아니라 교도소 내 사람들 에 의한 학대로 간주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각주 113 골드 코스트에서 성폭행은 여성의 젠더 제도의 구조적 요소였습니다. 그것은 자궁을 위협하여 죄수의 친족에게 협박을 가하고 개별적인 처벌을 평준화했습니다.

여성의 포로가 "자궁"의 투옥을 상징한다는 것은 추장의 감옥에 있는 일반 수감자인 임신한 죄수의 모습에서 볼 수 있습니다. 19세기 후반 케이프 코스트의 조사에서 영국 치안 판사는 임신한 죄수 몇 명의 증언을 기록했습니다. 종교 재판의 정확한 날짜는 알 수 없습니다. 구두 증거에 따르면 연도는 1897년 또는 1898년입니다.각주 114 아래 여성의 진술은 투옥 및 석방과 관련하여 친족 네트워크의 기능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체를 재생산할 가치가 있습니다. 선서한 Amba Akua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약 6개월 전에 체포되어 Imbra 추장의 집으로 끌려갔고 Abiah Jakiwah 한 사람의 재산인 약 20 bendas(144.0.0 파운드) 상당의 특정 금 장신구를 훔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나는 절도 혐의를 부인했지만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더러운 옷을 세탁하는 Abboom에서 Xmas '95 약 5일 전에 장신구를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추장은 내가 자기보다 먼저 가져갔어야 했고 내 집으로 가져가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다. 나는 어머니 Daganba, Kwamin Tawiah, Effua Asimkua, Araba Essainday, Kuow Baffu 등 여러 사람에게 보여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유죄 판결을 받았고 8파운드 또는 3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나는 약 7주 동안 감옥에 있었습니다. 나는 나와 함께 내 아이가 있었고 kenki 의 공이 허용되었습니다[질경이와 참마로 만든 반죽] 하루에 청어 한 마리. 제 어머니와 시누이인 Amba Abakuma도 제게 장신구를 받은 죄로 각각 5파운드 또는 3개월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들은 3일 동안 감옥에 있다가 명령받은 금액을 지불할 보증을 한 후에 석방되었습니다. 제 남편 Kwamin Tawiah도 이틀 동안 감옥에 구금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5 8/-를 지불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는 서류에 서명하고 풀려났습니다. 내가 투옥되어 있는 동안 임브라 족장의 형제인 아보솜핌이 나와 부적절한 자유를 누리려고 했습니다. 그는 내 허리와 가슴을 붙잡았다. 내가 부르짖었더니 간수가 들어와 거기서 아보솜빔을 만나니라 나는 약 2 ~ 3 개월 동안 임신 상태였습니다. 공포로 인해 피가 흘렀습니다. 이 문제는 Imbra 추장에게 보고되었습니다. 변소를 비우러 바닷가에 갔다가 남편에게 그 사실을 알렸다. 교도소로 돌아와서 언어학자에게 그 문제를 남편에게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언어학자는 문제를 비밀로 유지하기 위해 10/-로 나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말았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남편은 추장에게 항의했지만 아보솜핌에게는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습니다. 다음 날 추장은 그 일이 소란스럽다는 말을 듣고 두려워서 저에게 가라고 말했습니다.각주 115

이 경우 우리는 성폭행의 익숙한 경험과 남편과 "만족"을 협상하는 통치자를 봅니다. 그러나 그녀의 가족 전체가 얼마나 빨리 감옥에 갇히는지는 놀랍습니다. 그녀의 남편, 어머니, 시누이 모두 해안에서 보석을 찾아 집으로 가져간 것으로 추정되는 "범죄"로 인해 모두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나머지는 보통 2~3일이면 풀려나지만, 아이를 안고 있는 그녀는 “7주 정도” 감금된다. 임신한 여성은 임신 가능한 자궁의 화신으로서 아마도 전형적인 인질, 모든 지불이 끝날 때까지 협상할 수 없는 유일한 포로였을 것입니다. 그녀의 남편이 “서류에 서명하고 …

케이프 코스트 조사에서 또 다른 임산부는 채권자의 법적 전략에 대한 드문 통찰력을 포함하여 원고가 다른 법원을 탐색하는 방법에 대한 증거를 제시했습니다. 여성 죄수인 Akosua Adammah는 “저는 Low Town에 살고 있습니다. 약 4개월 전에 나는 빚 때문에 추장 임브라에 의해 수감되었습니다. 나는 Ekua Owu Begawana에 의해 그곳으로 소환되었습니다. 나는 일주일 동안 감옥에 있었습니다. Abba Wotchie가 나를 위해 보증을 서고 나는 석방되었습니다. 나는 임신 상태가 높았습니다. 나는 목욕을 할 수 없었다. Abba Wotchie와 저는 서류에 서명했습니다. 4/6의 수수료가 지불되었습니다. 이후 Begawana는 지역 커미셔너 법원에서 우리를 상대로 조치를 취했으며 다음 토요일에 우리 재산을 매각하기 위해 Fi Fa [ Fieri Facias ] 영장을 발부했습니다.”각주 116

대부분의 여성 수감자들은 채무 혐의로 기소되었지만, 이 예외를 제외하고는 채권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Ekua Owu Begawana라는 이름의 여성에 의해 법정에 소환된 Adammah의 경우와 같이 많은 원고가 여성이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850년대부터 추장 법원의 수감에 대한 우리의 초기 문서는 여성 원고가 남성보다 자주 또는 더 자주 등장했음을 보여줍니다.각주 117 화이트홀 관리들은 골드 코스트 채권자들이 변호사 비용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영국 법원보다 대법원장 법원을 선호했을 수 있다고 반박했지만, 여성 채권자들은 자신들보다 더 큰 법적 지위를 가질 것이라고 믿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별과 재산에 대한 유럽의 가부장적 가정으로 인해 통치자.각주 118

Akosua Adammah의 경우, 그녀의 채권자는 분명히 가장 신속한 지불을 보장할 수 있는 법원을 찾았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 전략으로 Bagwana(채권자)는 임신한 Adammah를 빚 때문에 감옥에 가두었습니다. 이것이 가족 부채인지 Adammah 자신의 부채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여성인 Abba Wotchie(확실히 여성 친척)가 Adammah의 석방에 대한 보증인으로 나섰기 때문에 부채는 미지급 상태로 유지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법원은 Adammah와 Wotchie에게 상환금을 마련할 일정 시간을 부여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둘 다 투옥될 것입니다. 다시 말해, 보증을 선다는 것은 피고에게 시간을 벌 수 있는 것이었다. 이 시점에서 Bagwana는 영국 법원으로 피벗했습니다. 그녀는 상환을 기다리지 않고 불 같은 파시아스 ( fi. facias )를 시작했습니다.) 부채에 대한 보상으로 Adammah와 Wotchie의 재산을 청산하는 절차.

이 제스처에서 우리는 영국 궁정과 왕궁 사이의 생략과 여성의 신체에 대한 위협이 어떻게 물질적 재산의 위험에 대비되는지를 봅니다.각주 119 임신한 여성을 인질로 잡은 것은 그녀의 친족에게 즉시 상환을 강요하기 위한 것이었다. Adammah 자신이 증언했듯이 그녀는 당시 "임신 상태"였습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 그녀는 목욕도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산모의 건강과 태아에 대한 위험은 골드 코스트 교도소에서 부채 상환을 강요하는 위협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이 자궁의 ​​감옥이었던 이유입니다. 그것은 혈통의 상실과 친척의 소멸을 위협했습니다. 법적 대안은 부동산과 가족 주택의 매각을 위협하는 영국 법원이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골드 코스트 교도소의 여성들은 토지에 대한 모기지와 달리 재정적 담보 역할을 했습니다. 친족 네트워크에서 "피를 전달하는 자"로서의 역할은 그들을 중요한 자산이자 결정적인 인질로 만들었습니다. 임신한 죄수인 Amba Akua가 폭행을 당하고 "피를 흘리는" 사건이 오헤네 에게 즉시 보고되어 그녀를 석방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 생리혈은 ammodin (언급할 수 없음)입니다.각주 120 이것은 강력한 금기 사항입니다. 그것을 보고 만지는 사람에게는 유독한 힘으로 비춰졌을 것이다. 이 때문에 여성들은 월경 중에는 신사에 들어갈 수 없었다. 임산부는 그 달의 시간이되었을 때 석방하라는 압력이 없었기 때문에 추가로 인질로 선호되었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여성형 감옥은 월경, 강간 협박, 임신 가능성 등 여성 신체의 논리에 따라 운영된다. 남성이 수감되었을 때에도 여성의 "생리대"가 형벌의 한 형태로 입에 묶여 있거나 어떤 식으로든 생리혈과 상호 작용하게 되었다는 보고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각주 121 분명히 통치자의 감옥은 여성의 몸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수감된다는 것은 여성적 공간에 예속된다는 것이었다.

이를 이해한 식민지 국가는 그에 따라 서아프리카 감옥에 대응했다. 그들은 Gold Coast Colony의 모든 통치자에게 메모를 보내 임신한 죄수를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 조언했습니다.각주 122 통치자들은 “임신한 여성을 투옥할 수 있는 법적 권리가 있지만 이 권리는 신중하게 행사되어야 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임신 기간이 길었거나 진통을 겪었다면 치료를 받기 위해 석방되어야 합니다. 그녀는 또한 "아이가 젖을 떼지 않으면" 아이와 함께 감금될 수 있지만 "아이에게 먹이고 목욕시키는 등의 적절한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각주 123

편지 작성자가 감옥에 대한 영국의 도덕성에 호소하는 방법으로 여성의 임신을 전략적으로 강조했을 가능성이 있지만 국가는 이러한 호소를 기꺼이 무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식민 통치 초기부터 감옥은 리차드 로버츠(Richard Roberts)와 크리스틴 만(Kristin Mann)이 토착 관습을 보존하기 위한 식민 국가의 사회적 기준인 "혐오 테스트"라고 부른 것을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 정부는 기관이 지역 신용 시스템에서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을 인식했기 때문에 기관을 금지하지 않았습니다.각주 124 한 장교는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현지 법원은 … 그것은 … 그들이 판결을 집행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며 감옥에 수감된 사람들은 거의 예외 없이 빚 때문에 구금되어 있습니다.”각주 125

부채 상환에서 감옥의 역할을 인식한 식민지 국가는 기관이 기록을 남기지 않도록 허용했습니다. 1910년대에 정부가 개혁되기 전까지 교도소에는 거의 서류가 보관되지 않았습니다. 기관에 대한 우리의 최고의 통찰력은 문서 기록에 들어가려는 포로 자신의 이니셔티브에서 비롯됩니다. 1906년 에쿠아 아이울(Ekua Aiwul)이라는 이름의 엘미나 여성이 식민지 비서관에게 편지를 보내 에구아포 왕이 감옥에서 채무자 죄수로 복역하는 동안 그녀와 "연결이 있었다"고 항의했습니다. Aiwul은 "부끄러운 그녀의 파트너보다 나쁘지는 않더라도 동등합니다."각주 126 이렇게 식민국가는 여죄수들의 항의를 의도적으로 외면했다.

골드 코스트의 영국 식민 감옥이 남성 죄수 노동을 중심으로 조직된 것처럼 서아프리카 감옥은 여성 생식과 여성 중심의 친족 관계를 중심으로 조직되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자본주의와 주권의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한 유럽계 미국인 교도소에 대한 대안 모델을 제시합니다. 식민 통치는 두 감옥의 제거에서 작동했습니다.

추신

1957년 독립한 가나 공화국은 추장 감옥을 폐지하여 100년 이상 존재해 온 감금 제도를 공식적으로 종식시켰습니다. 그러나 독립 전 수십 년 동안 서아프리카 교도소가 변화하기 시작했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간접 통치라는 영국 식민 정책에 따라 추장들은 세금 납부를 거부하거나 공공 노동력을 박탈당하는 피험자들을 감금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영국 법원에 대한 개별 항소는 또한 1940년대까지 영국 정부가 통치자가 포로를 가족의 대표로 투옥하는 것을 금지했음을 시사합니다.각주 127 이 두 가지 정책의 총체적 효과는 추장 감옥에서 남성의 대표성을 높였습니다. 독립 당시 서아프리카 교도소는 "자궁의 감옥"으로서의 기능을 중단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관의 짧은 수명은 의심 할 여지없이 어떤 형태로든 지속되어 온 성별과 포로 사이의 중요한 관계를 보여줍니다.각주 128 이 에세이는 서아프리카의 여성 감옥이 여성 인질에 대한 지역적 역사에서 등장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인간이 친족 관계와 노동의 그릇으로서 특별한 가치를 유지하고 여성이 성적 재생산자로서 상업과 신용의 연결 고리에 앉는 세계의 영역이었습니다. 몸값을 위해 여성의 몸을 소유함으로써 서아프리카 상인과 통치자는 부채와 범죄에 대한 불법 행위 해결을 강요했습니다. 19세기에 이 관행은 대서양 노예 무역의 폐지에 뒤따르는 상업 자본주의의 확장에 필수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서아프리카에서 젠더화된 여성 교도소의 출현을 추적하는 것은 가능한 투옥 형태와 감옥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하여 우리가 흔히 당연하게 여기는 독특한 관계에 대해 중요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Dana Britton이 언급했듯이 "기본적으로 조직은 구조 수준에서 성별이 구분됩니다." 감옥도 예외는 아닙니다.각주 129

감사의 말

이 작업에 대한 초기 비평을 제공한 미네소타 대학교의 여성 및 젠더 연구 독서 그룹, 존스 홉킨스 대학교의 아프리카 연구 워크숍, 듀크 대학교의 프랭클린 인문학 연구소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Emmanuel Akyeampong, Adam Ewing, Dave Glovsky, Alissa Jordan, James Parker, Nana Quarshie, Brian Smithson 및 익명의 CSSH 리뷰어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인용된 모든 진술은 영어로 작성되었으므로 번역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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