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 예수는 실제로 존재했는가? 증거는 그렇다고 말한다
- 20억이 넘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믿음의 문제입니다. 인류의 거의 3분의 1은 2천년 전에 그의 추종자들에게 메시아 그리스도로 알려진 예슈아, 다른 언어로 된 예수라는 이름의 사람이 지구를 걸었다는 증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믿음의 사적 보호 구역을 넘어 외부로 확장되는 것은 연구를 위한 광대한 영역입니다. 나사렛 예수가 실제로 존재했는가라는 합리적인 질문에 답하기 위해 역사적, 과학적 증거를 발굴 해야 합니다 . 아니면 그의 이야기는 로빈후드나 아서왕의 이야기와 같은 전설에 기반을 둔 전통입니까?
예수를 언급하는 가장 오래된 문헌은 그의 죽음 이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는 십자가에 못박힌 지 20년에서 30년 사이에 쓰여진 성 바오로의 편지에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세인트 폴은 예수를 전혀 알지 못했지만, 케임브리지 대학(영국)의 신약 연구 전문가인 Simon Gathercole이 OpenMind 에 설명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예수님의 제자들뿐만 아니라 그의 형제들도"(특히 의로운 야고보, 예수와의 친족 관계는 다른 기독교 종파 사이의 불일치 지점 중 하나입니다 .)
수십 년 후, 신약성경 복음서가 기록되었으며, 여기에는 직접적인 증언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에 따르면 극소수만이 엄밀히 역사적인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세례요한이 예수에게 받은 세례와 그의 십자가 처형은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유일한 두 가지 에피소드이지만 모두가 그렇지는 않다. “ 십자형 처형은 안전하지만 세례는 지지하거나 위치를 찾기가 어렵 습니다 .
예수의 십자가 처형은 역사가들이 일반적으로 인정하는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저자: 피터 거트너그러나 미국 플로리다 애틀랜틱 대학(Atlantic University of Florida, USA)의 고고학자이자 종교 및 유대교 역사가인 바이런 맥케인(Byron McCane)에게 세례와 십자가 처형은 둘 다 최초의 기독교인들이 꾸며낸 이야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쨌든”라고 그는 OpenMind 에 주장합니다 . “세례는 예수가 세례 요한의 제자(따라서 그보다 열등함)임을 보여주며, 십자가형은 범죄자들에게만 주어지는 굴욕적인 형벌이었습니다.”
학계의 폭넓은 공감대
그러나 예수에 대한 고대의 언급은 기독교 작가들의 작품에서만 발견되는 것이 아니며, 이는 인물의 역사적 진정성을 뒷받침하는 주장입니다. "예수는 고대 유대교와 로마 문헌에도 언급되어 있습니다."라고 McCane은 말합니다. 예를 들어, 93년경에 바리새인 역사가 Flavius Josephus는 자신의 저작인 유대 고대 유물 에서 "그리스도라고 불리는 예수의 형제"에 대한 확실한 언급을 하나 이상 남겼습니다. 20년 후, 로마인 Pliny와 Tacitus도 예수에 대해 썼습니다. 후자는 기독교 종파의 창시자가 본 디오 빌라도가 유대를 통치하고있을 때 티 베리우스 황제의 위임 기간 동안 처형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독일 트리어 대성당에 있는 성못의 유물함. 크레딧: Rabax63요컨대, 역사적 문헌의 풍부함은 예수의 실제 존재를 종교적 신념에 관계없이 McCane이 정의한 "학자 간의 광범위하고 깊은 합의"로 변환합니다. "나는 그의 존재에 대해 의심을 품은 숙련된 역사가나 고고학자를 알지도 듣지도 못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입니다. 이 모든 증거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Meyers는 " 예수님의 존재를 부인하는 사람들은 기후 변화를 부인하는 사람들과 같습니다 ."
물리적 유해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예수에 대한 직접적인 고고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비텍스트 증거는 서기 200년경에 시작됩니다.”라고 Gathercole은 말합니다. 진실성이 의심되는 예수의 생애에 관한 에피소드를 언급하는 고고학을 제쳐두고 십자가 처형과 관련된 다양한 물리적 인공물이 있습니다. 개신교 신학자 존 칼빈이 1543년에 쓴 글에 따르면 유럽의 교회들에 흩어져 있다고 주장되는 십자가 조각들은 너무 많아서 배를 가득 채울 만큼 많다고 합니다. 30개에 달하는 손톱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슈라우드 분석
예수의 시신을 감쌌다고 전해지는 수의인 토리노의 수의가 중세 위조품으로 밝혀졌다. McCane에 따르면, 그것은 1세기 직물(수세기 후에 발명된 유형의 천)과 일치하지 않으며, 1세기 사람(그의 키와 인상이 당시의 평균적인 갈릴리와 일치하지 않음)과도 일치하지 않으며, 1세기의 매장—그 당시의 유대인들은 죽은 사람을 천 조각으로 싸지 않았습니다.
Turin Shroud의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디지털 필터 적용 후) 이미지. 크레딧: Dianelos Georgoudis수의는 또한 예수의 역사적 연구에 통합된 최신 기술 중 하나인 DNA 분석의 검사 대상이었습니다. 2015년 연구에 따르면 캔버스에는 서유럽에서 근동, 아라비아, 인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민족적 배경을 가진 여러 사람들의 유전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예수 의 부활에 대한 기독교 신앙과 양립할 수 없는 예수의 것으로 직접적으로 귀속될 수 있는 DNA 분석을 위한 골격 유골은 없습니다 . 전승에 따르면, 예루살렘에 있는 성묘 교회에는 4세기에 콘스탄티누스 황제가 발견하고 보존한 매장지가 있습니다. 그것이 예수의 진정한 무덤인지 결정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지난 6월에 발표된 한 연구는 건설 연대를 4세기로 추정하여 역사적 자료를 확증합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예수의 "형제"인 야고보의 유골함에서 DNA를 비교하려는 시도의 가능성을 조사했습니다. 신용: 천국그러나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유전학자인 조지 버스비와 성경 전문가인 조 바질이 그의 다큐멘터리 The Jesus Strand: A Search for DNA (2017)에서 보고한 바와 같이 일부 연구자들은 두 가지 다른 출처의 DNA를 비교하십시오. 한편으로는 예수의 "형제"인 야고보의 납골당으로 추정됩니다. 다른 하나는 흑해의 불가리아 섬에 있는 교회 폐허 아래에서 발견된 뼈 조각으로 세례 요한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 요한과 예수가 친척이었다면 두 유골을 비교 분석하면 그리스도의 유전자에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목표는 달성할 수 없을 것입니다. 현재로서는 세례 요한의 유해에서 추출한 DNA가 실제로 현대 오염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Busby가 OpenMind 에 설명한 바에 따르면 DNA 분석을 통해 최소한 연구자들은 "현대 인구를 비교한 다음 해당 인구(개인이 아님)를 오늘날의 인구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리적 기원을 확정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미 확립된 예수의 역사성을 뒷받침하는 데는 별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eyers에 따르면 "고대 팔레스타인의 예수는 고귀했고 세상을 영원히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부인하기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하비에르 야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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