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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가지 보편적인 삶의 법칙에 대하여

by 이덕휴-dhleepaul 2023. 9. 20.

다음 글은 https://www.chabad.org/library/article_cdo/aid/5559671/jewish/Discovery-of-Planet-Earth.htm에서 가져왔으며,글의 내용에 대한 어떻한 주장도 나의 생각은 아니다. 다만 기독교 신앙의 시원지가 유대교였기에 함께 공유한다. dhleepaul --------

 

행성 지구의 발견 -일곱 가지 보편적인 삶의 법칙에 대하여

저는 여러분에게 새천년의 가장 위대한 발견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새천년의 가장 위대한 발견은 새천년이 끝날 무렵에 일어났습니다.

그것은 행성 지구의 발견이었습니다. 우리는 정원을 떠나야 했던 이후로 줄곧 지구로부터 벗어나려고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지상의 경계를 초월하기 위해 하늘에 닿는 성전을 지었습니다. 도시는 마치 우리가 지구의 일부가 아닌 것처럼 지구의 야생을 차단합니다. 우리는 그녀에게 그곳은 어둡고 비천한 곳이므로 우리의 운명에 도달하려면 그녀를 탈출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녀를 황폐화하고, 강간하고, 포장했습니다. 우리의 꿈은 지구를 정복하는 꿈이었습니다.

마침내 모든 꿈의 마지막 순간에 우리는 그녀를 탈출했습니다. 우리는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지구, 우리는 더 이상 당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당신은 멋진 우주의 하나의 작은 행성일 뿐입니다! 우리는 당신보다 더 크고 더 나은 행성을 정복하기 위해 그곳으로 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별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 은하계의!"

 

우리는 달에 도착했습니다. 그때 우리는 우주에서 뒤를 돌아보았고, 상상도 못했던 것을 발견했습니다. 광활한 어둠 속에서 빛나는 보석. 우리는 이전에 그녀의 아름다움을 알지 못했습니다. 마음이 꿈꿀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행성.

그때 우리는 우리 영혼이 원했던 모든 것이 여기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에게는 그녀가 필요하고 그녀에게도 우리가 필요하다는 것. 우리의 운명은 그녀의 것이고 그녀의 운명은 우리의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행성 지구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지구를 구해야 합니다. 또 한 번 그녀가 위험에 빠졌을 때 그녀를 구할 수 있는 사람은 단 한 명뿐이었습니다. 그가 유일한 의인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도있었습니다. 거기에는 므두셀라 와 그의 제자들이 있었습니다 .

그러나 노아는 단지 영적인 사람만은 아니었습니다. 토라 에서 말했듯 이 그는 "지구의 사람"이었습니다. 우리 전통에 따르면 노아는 쟁기를 발명했습니다.

 

그래서 G-d, God(하단 참조)는 자신이 만든 세상과 그 영혼이 어떻게 찢어 졌는지 내려다보고기도하고 묵상하고 육체와 땅의 경계를 초월하는 사람들을 보시고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해결책이 아니다. 너는 문제의 일부이다. 몸과 영, 하늘과 땅을 묶을 줄 아는 노아 만이 나의 세상을 구할 수 있다."

 

우리 세기에 인류의 가장 끔찍한 범죄가 일어나는 동안 우리는 영적인 사람들이 얼마나 조용했는지를 보았습니다. 인류와 지구의 황폐화는 그들의 허락하에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행성 지구를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그녀 안에서 영적인 성취와 G-diness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녀와 그리고 서로 화해할 수 없다면 우리가 더 이상 살아남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노아의 신조

 

창조의 새벽에 G-d는 그의 세계가 유지되기 위해 따라야 할 여섯 가지 규칙을 최초의 인간에게 주셨습니다. 나중에 대홍수 후에 그분은 노아에게 한 가지 책임을 더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탈무드 의 우리 전통에 따라 해석된 대로 창세기 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노아의 자녀들이 이 길로 돌아갈 준비가 될 때가 올 것이라고 우리 현인들이 말했습니다. 그것이 새로운 세계, 지혜와 평화의 세계의 시작이 될 것입니다.

유대 역사의 대부분 동안 상황상 우리 민족이 간접적인 수단 외에는 이러한 원칙을 전파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Lubavitcher Rebbe가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이를 홍보하는 것에 대해 말하기 시작했을 때 그는 거의 잃어버린 전통을 되살리고 있었습니다.

나를 매료시키는 것은 그들이 제공하는 호흡 공간입니다. 그것들은 아프리카의 오두막이나 인도의 궁전, 모스크바의 학교, 미국의 교외 집에서 똑같이 울려 퍼집니다. 그것은 음악이나 예술의 위대한 대가의 지침과 같습니다. 확고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포괄적이지만 단지 기초일 뿐이며 이 기초 위에 모든 사람이 세울 수 있습니다.

탈무드 의 현자들에 따르면 , 위대한 인간 가족에는 70개의 길을 가진 70개의 가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개인은 길 안에 자신의 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에게는 하나의 보편적인 기초가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에 따라 생활하는 사람은 G-d가 우리에게 원하는 것임을 인정하고 우리 전통에 따라 의로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 사람은 의도된 대로 세상에서 몫을 가진 건축자입니다.

 

노아의 신조는 노아의 모든 자녀가 받는 신성한 유산이며,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매일 암송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중 충분한 수가 매일 같은 말을 하기 시작한다면, 우리는 머지않아 다른 세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빨리.

다음은 고대 전통에 따라 약간의 정교함을 가미한 노아 신조의 표현입니다.

나는
소중한 지구를 관리하는 노아의 자녀로서, 아담 과 노아가 받아들인 것처럼 , 모세 와 그의 백성이 여러 시대에 걸쳐 전달한
이 세상의 평화와 하나됨에 대한 책임을 나 자신에게 받아들입니다 .

  1. 나는 우리 세상의 피조물을 돌보시며 무한한 지혜로 매 순간 창조 행위를 갱신하시며 모든 사물의 생명이 되시는 유일하신 창조주 외에는 그 누구도, 그 어떤 것도 숭배하지 않을 것입니다.여기에는 기도, 연구, 묵상이 포함됩니다.
  2. 나는 어떤 식으로든 창조주에 대해 무례한 태도를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이는 창조물의 아름다움과 생명에 대한 존중을 포함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나는 살인하지 않을 것이다.아담과 하와처럼 각 인간은 전 세계를 구성합니다. 한 생명을 구하는 것은 온 세상을 구하는 것입니다. 한 생명을 파괴하는 것은 온 세상을 파괴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른 사람의 생활을 돕는 것은 이 원칙의 결과입니다. G-d가 창조한 모든 인간은 도움이 필요한 다른 사람들을 부양할 의무가 있습니다.
  4. 나는 결혼제도를 존중하겠습니다.결혼은 가장 신성한 행위입니다. 남자와 여자의 결혼은 G-d의 하나됨과 그분의 창조를 반영합니다. 결혼에서의 부정직은 그 하나됨에 대한 공격입니다.
  5. 나는 정당하게 나에게 속하지 않은 것을 취하지 않을 것입니다.모든 사업을 정직하게 처리하십시오. 우리 자신의 묵인보다는 G-d에 의지함으로써 우리는 생명의 공급자 이신 그분에 대한 신뢰를 표현합니다.
  6. 나는 어떤 생물에게도 불필요한 해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창조 초기에 인간은 에덴동산을 돌보고 보호하는 정원사였습니다. 처음에는 인간이 어떤 동물의 생명도 빼앗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대홍수 후에 그는 고기를 먹는 것이 허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생물에게도 불필요한 고통을 주지 말라는 경고도 있었습니다.
  7. 나는 내 땅에서 진실과 정의의 법정을 옹호할 것입니다.정의는 G-d의 사업이지만, 우리는 가능할 때마다 필요한 법률을 제정하고 집행할 책임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사회의 잘못을 바로잡는 것은 창조를 유지하는 행위의 파트너로서 행동하는 것입니다.

민족들이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기를 바랍니다. 늑대가 양과 함께 누워 있기를 바랍니다. 물이 해저를 덮듯이 땅이 지혜로 가득 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 일이 우리 일생 동안,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더 빨리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1999년 가을 뮌헨에서 열린 제18차 국제평화회의 연설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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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jewishvirtuallibrary.org/the-nature-of-g-d

 

The Nature of G-d

Judaism does not prohibit writing the Name of God per se; it prohibits only erasing or defacing a Name of God. However, observant Jews avoid writing any Name of God casually because of the risk that the written Name might later be defaced, obliterated or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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