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찬송가 는 대개 신앙 이나 기도 의 목적으로 쓰여진 노래 로서 일반적으로 신성 또는 신성 또는 유명한 인물이나 인격화 된 노래 입니다. 찬송가 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ὕμνος ( hymnos) 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것은 "찬양의 노래"를 의미합니다. 찬송가의 저자는 찬송가 ( hymnodist )로 알려져 있습니다. 찬송가의 노래 또는 구성은 찬송가 ( hymnody )라고 불립니다. 찬송가 모음은 찬송가 또는 찬송가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찬송가에는 악기 반주가 포함되거나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찬송가는 기독교 의 맥락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익숙하지만, 특히 인도 대륙에있는 다른 세계 종교 의 정착물이기도합니다. 찬송가 또한 고대로부터, 특히 이집트와 그리스 문화에서 생존한다. 생생하게 기록 된 가장 오래된 음악의 예는 그리스 텍스트가있는 찬송가입니다.
Contents
근원
고대 찬송가에는 파라오 아카 헨 ( Akaraaten )이 작곡 한 아텐 (Aten) 대 이집트 찬송가 , Hurrian Hymn to Nikkal ; Vedas , Hinduism 의 전통에 찬송가 모음. 시편 , 유대교 의 노래 모음. 서양의 찬송가 전통은 고대 그리스 찬송가 모음 인 호메로스 찬송가로 시작됩니다. 가장 오래된 찬송가는 기원전 7 세기에 작성되었으며 고대 그리스 종교의 신을 찬양합니다. 기원전 3 세기부터 살아남은 것은 알렉산드리아의 시인 Callimachus에 의해 여섯 편의 문학 찬송가 ( Ὕμνοι ) 모음입니다.
후기 성서 작가들은 라틴어로 ὕμνος 또는 hymnus 라는 단어를 기독교 찬양의 찬양 노래에 적용하기 시작 했으며이 단어를 " 시편 "의 동의어로 자주 사용했습니다. [1]
기독교 찬송가
원래 시편 과 다른 시적 구절 (일반적으로 " 칸틀 "이라고 함)을 모델로 삼아 그리스도인 찬송가는 일반적으로 기독교 신 에게 칭찬을받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 를 직간접 적으로 지칭합니다.
가장 초기부터 그리스도인들은 사적인 헌신과 예배에서 "시편과 찬송과 영적인 노래"를 불렀습니다 ( 마태 복음 26:30 , 막 14:26 , 행 16:25 , 고린도 전서 14:26 , 에베소서 5 : 19 ; 골로새 3:16 , 야고보 5:13 , 계 5 : 8-10 , 계 14 : 1-5 참조 ).
오늘날에도 여전히 불려지는 초대 교회의 비 찬송가 (즉, 시편이 아닌 노래)에는 ' Phos Hilaron ', ' Sub tuum praesidium '및 ' Te Deum '이 포함됩니다.
찬송가의 한 정의는 "... 경건하고 영적으로 잉태 된 가사시이며, 노래하도록 고안되었으며 인간 생활에서 하나님이나 하나님의 목적에 대한 숭배자의 태도를 표현합니다. 그것은 진정한 형태로 단순하고 계량적이어야합니다 정서적, 시적, 문학적으로 스타일리시하고 영적이며 품질이 좋으며 그 아이디어가 너무나 직접적이어서 교회에서 노래하는 동안 단결시키는 것이 즉시 가능합니다. " [2]
기독교 찬송가는 종종 특별하거나 계절적인 주제로 쓰여지며 성탄절 , 성탄절 , 성도 의 축일과 같은 거룩한 날이나 강림절 과 사순절 과 같은 특별한 계절에 사용됩니다. 다른 것은 성서에 대한 존경을 격려하거나 성찬례 나 침례 와 같은 기독교 관행을 경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찬송가는 개별 성도들 , 특히 축복받은 성모 마리아를 칭찬하거나 언급합니다. 그러한 찬송가는 천주교 , 동방 정교회 , 그리고 어느 정도는 고 교회 성공회 에서 특히 널리 퍼집니다.
찬송가의 저자는 찬송가 (hymnodist)로 알려져 있으며, 찬송가를 부르는 연습은 찬송 (hymnody)이라고 불린다. 특정 단어 나 기간에 속한 찬송가의 모음에는 같은 단어가 사용됩니다 (예 : "19 세기 감리교의 찬송가"는 19 세기의 감리교 인이 쓰거나 사용하는 찬송가의 몸을 의미합니다). 찬송가 모음은 찬송가 또는 찬송가 라고 부릅니다 . 여기에는 음악이 포함되거나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찬송가의 학생은 찬송가 라 불리며, 찬송가 , 찬송가 , 찬송가 에 대한 학술 연구는 찬송가 입니다. 찬송가가 부르는 음악은 찬송가 입니다.
많은 복음주의 교회에서는 전통적인 노래가 찬송가로 분류되는 반면 현대의 예배 노래는 찬송가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 구별의 이유는 분명하지 않지만, 일부에 따르면 그것은 예수 운동 과 예수 음악으로 시작된 스타일과 경건한 사고의 급진적 인 변화 때문입니다. 최근 키이스와 크리스틴 게티 (Keith and Kristyn Getty ) 와 소버린 그레이스 뮤직 ( Sovereign Grace Music)과 같은 현대 찬송가들이 새로운 가사로 오래된 가사를 재설정 한 것처럼, 기독교 전통 찬송가 는 근본적으로 개혁 주의자 또는 칼빈 주의자 인 일부 교회에서 부흥을 보았다 , 옛 찬송가를 고쳐서 다시 출판하거나, 찬송가 ( Christ Alone) 와 같은 기독교 찬송가 기준에 따라 노래를 썼습니다. [4]
음악 및 반주
고대와 중세 시대에는 하프 , 리 사르 및 류트 와 같은 현악기 가시와 찬송가와 함께 사용되었습니다.
초기 글에서 음악 표기법 이 부족하기 때문에 초기 교회의 실제 음악 형식은 추측 될 수밖에 없다. 중세 시대에는 풍부한 찬송가가 그레고리오 성가 또는 평원의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이 유형은 8 개의 교회 모드 중 하나에서 조화롭게 불려지는데, 가장 자주 성가대 성가대가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원래 라틴어 로 쓰여졌지만 많은 사람들이 번역되었습니다. 익숙한 예가 11 세기 평원 신성 미스테리움 (Dilinum Mysterium)으로 불려지는 4 세기 의 아버지의 마음의 번트 입니다.
서부 교회
나중에 서구 교회의 찬송가는 4 가지 부분의 보컬을 표준으로 도입하고 주요 및 하위 키를 채택하여 오르간 과 합창단을 이끌게되었습니다. 그것은 클래식 음악 과 많은 요소를 공유합니다.
합창단, 음악적으로 더 많은 회중과 아카펠라 회중을 제외하고 오늘날 찬송가는 일반적으로 한 마디로 불립니다. 경우에 따라 오르간에 대한 보완적인 전체 설정도 게시되며, 기타 오르간 및 기타 반주자는 자신이 선택한 악기에 대해 4 가지 부분의 보컬을 녹음해야합니다.
프로테스탄트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해 성공회 실천에 바탕을 둔 감리교 교회의 전통 예배와 예식에서 찬송가는 불경기 동안, 제단에 행진 하는 동안 찬송가 (종종 기관을 수반한다) 때로는 서비스 중에 다른 지점에서. 이 찬송가는 연합 감리 교회 예배당 과 같은 공통된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독극물 은 또한 십일조와 헌물이 제단에 드러난 후에 불려집니다.
복음주의 와 오순절주의 에서 자주 볼 수있는 현대 기독교 예배 에는 일렉트릭 기타 와 드럼 킷으로 연주되는 현대 예배 음악을 사용하고 록 음악 과 많은 요소를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독교인 그룹은 역사적으로 악기의 반주를 배제했다. 그 반주는 처음 몇 세기 동안 교회의 예배에 부재가 있었음을 암시하며, 동반자없는 찬송가 찬송가를 고수한다. 이 그룹에는 '형제'(종종 '공개'와 '독점'), 그리스도 교회 , 메노 파 교단 , 여러 가지 재 침례교 교단 (예 : 미국 침례 교회 - 원시 침례 교회, 특정 개혁 교회)가 포함됩니다 지난 세기 동안 스코틀랜드 자유 교회 (Free Church of Scotland) 와 같은 이들 중 몇몇은 이러한 입장을 포기했습니다.
동부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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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 기독교 ( 동방 정교회 , 동양 정교회 , 동방 카톨릭 교회)에는 다양한 고대의 찬송가 전통이 있습니다.
비잔틴 성가는 거의 항상 아카펠라 이며, 반주는 드뭅니다. 그것은 전례 예식의 모든 형태를 외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악기는 동양 전통에서 흔합니다. 심벌즈 와 삼각형 (악기) 을 사용하는 콥틱 전통. 인도 정교회 (Malankara Orthodox Syrian Church)는 기관을 사용합니다. 테와 이도 교회 는 어떤 경우에 드럼 , 심벌즈 및 기타 악기를 사용합니다.
기독교 찬송가 개발
시편에 대한 주석에 대한 소개에서 토마스 아퀴나스 (Thomas Aquinas )는 기독교 찬송가를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찬송가는이 찬송가에 대한 찬송가이다. (찬송가는 노래로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래이며, 노래는 영원한 것에 머무르는 마음의 환희이며, 음성으로 뿜어 져 나온다.) [6]
개신교 개혁 은 찬송가에 대해 두 가지 상반된 태도를 가져왔다. 많은 츠빙글리안들, 칼빈 주의자들 그리고 일부 급진적 인 개혁자들이 선호하는 예배 의 규칙적인 원칙 중 하나는 성경에 의해 예배에 대한 소설과 가톨릭의 직접적인 인정을받지 못했던 것으로 간주되었다. 성경에서 직접 인용하지 않은 모든 찬송가는이 범주에 속합니다. 그러한 찬송가는 어떤 형태의 악기 반주와 함께 금지되었으며, 기관은 교회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성서 찬송가는 찬송가 대신에 매우 빈번하게 반주없이 아주 기본적인 멜로디로 바뀌었다. 이것은 배타적 시편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의 예는 스코틀랜드 서부의 일부 장로 교회를 비롯한 여러 장소에서 여전히 발견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종교 개혁 접근법, 예배 의 규범 적 원리 는 찬송가 쓰기와 회중 찬송의 파열을 가져왔다. 마틴 루터 는 개혁자 로서뿐만 아니라 가톨릭 신자들에 의해서조차도 노래되는 "Ein feste Burg ist unser Gott"( " 우리의 신이다 ") 와 같은 찬송가 의 저자 로서 주목할 만하다. " Gelobet seist du , Jesu Christ "(크리스마스에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라). 루터와 그의 추종자들은 신앙의 교리를 숭배자들에게 가르치기 위해 종종 찬송가 또는 합창곡을 사용했습니다. 최초의 개신교 찬송가는 Unitas Fratrum에 의해 1532 년 보헤미아에서 출판되었다. 18 세기 모라비안 교회 의 루터교 지도자 인 진젠 도르프 (Zinzendorf )는 약 2,000 개의 찬송가를 썼다. 초기의 영국 작가들은 성경의 말씀, 특히 시편 을 바꿔 쓰는 경향이있었습니다. 이삭 왓츠 (Isaac Watts) 는이 전통을 따랐지만, 성경의 직접적인 의역이 아닌 최초의 영어 찬송가를 쓰는 것으로도 여겨지고 있습니다. [7] 시위대 만 노래 할 수있게되었을 때, 신자들은 자신의 주님, 그리스도 예수에 관해 노래조차 할 수 없다는 16 세 때 불평하는 회중의 장로였던 왓츠 (1674-1748)는 불평했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그가 할 수있는 것을보기 위해 그를 초대했다. 그 결과는 와트의 첫 번째 찬송가, "어린 양의 영광을 보라"였습니다. [8] 오늘 찬송가에서 발견되는 찬송가는 계량기 5 : 6, 8, 9, 10, 12에 근거한 8 개의 연을 가지고있다. [9]
와츠는 성경에 크게 의존하면서, 신약 성서 구절을 바탕으로 한 텍스트를 써서 기독교 신앙을 교회의 노래에 가져 왔습니다. Isaac Watts는 "영어 찬송가의 아버지"라고 불 렸지만 Erik Routley는 그의 찬송가와 찬송가가 구약 시편만을 노래하고 신앙을 고취하고 활력을 불어 넣기보다는 예배자를 움직이면서 "영어 찬송가의 해방자"로 더 많이 본다. 예배. [10]
나중에 작가들은 더 많은 자유를 얻었는데, 심지어 일부는 그들의 텍스트에 우화 와 은유 를 포함시켰다.
Charles Wesley 의 찬송가는 감리교 신앙 뿐만 아니라 감리교 신분도 전파하지만 대부분의 개신교 회에서 그러하다. 그는 새로운 초점을 개발했습니다 : 오래된 찬송가에서 볼 수있는 단순한 예배뿐만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웨슬리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궁금한 영혼은 어디에서 시작해야합니까?
나는 천국에 다 어떻게 열망 할까?
죽음과 죄에서 구속 된 노예,
영원한 불에서 뽑은 브랜드,
내가 승리를 어떻게 평등하게 할까?
또는 내 위대한 구원자의 찬양을 부릅니다.
웨슬리의 기여와 미국 에서의 두 번째 대각 깨움 은 복음 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스타일과 패니 크로스비 , 리나 샌델 , 필립 블리스 , 아이라 디 샌키 등의 신성한 음악 작곡으로 부흥을위한 증거 음악을 제작 한 사람들의 새로운 폭발로 이어졌다 . 캠프 모임, 복음 전도 십자군. 곡 형식 또는 형식은 기술적으로 찬송가와 다른 "복음의 노래"로 지정됩니다. 복음 노래는 일반적으로 후렴 (또는 합창)을 포함하며 일반적으로 (항상은 아니지만) 찬송가보다 빠른 템포를 포함합니다. 구별의 예로서 " 놀라운 은혜 "는 찬송가이며, " 얼마나 위대한 예술인가 "는 복음의 노래입니다. 19 세기 동안 복음 노래 장르는 로마 카톨릭에서 프로테스탄트주의에서 급속도로 퍼져 나갔지 만 그보다는 아직까지도 확실하게 퍼져 나갔다. 복음 노래 장르는 전통 찬송가 (찬송의 한 형태)에만 전적으로 의존하는 동방 정교회에 의해 예배 자체 에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8 세기의 감리교 부흥 운동 은 웨일스 말 에서 찬송가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19 세기 전반기까지 계속되었습니다. 웨일스 어 찬송가 - 작가 중 가장 유명한 이름은 윌리엄 윌리엄스 판티 센린 (William Williams Pantycelyn) 과 앤 그리피스 (Ann Griffiths) 입니다. 19 세기 후반에는 웨일즈 에서 찬송가 곡 구성과 회중 4 곡으로 구성된 노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11]
모차르트 에서 몬테 베르디에 이르기까지 작곡가들의 고전 음악과 더불어 가톨릭 교회 는 납, 친절한 빛 , 침묵의 밤 , 신성한 신성한 신성 및 우리 교부들의 신앙과 같은 많은 인기 찬송가를 계속해서 만들어 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교회는 대중 음악의 영향을받는 다양한 스타일을 포함하는 현대 예배 음악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종종 나이가 많은 젊은 회중과 젊은 회중 사이의 갈등을 초래합니다 ( 현대의 예배 참조). 이것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960 년대 후반에 시작된 기독교 대중 음악 스타일은 1970 년대 젊은 찬미가들이 그들의 음악에 대한 음악을 그들의 세대와 관련되게 만드는 길을 모색함에 따라 매우 인기가있었습니다.
이 오랜 전통은 다양한 찬송가를 만들어 냈습니다. 현대 교회 중에는 찬송가에 전통적인 찬송가 (대개 하나님을 묘사 함), 현대 예배 음악 (종종 하나님을 향한 것) 및 복음 음악 (하나님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의 표현)이 포함됩니다. 이 구별은 완벽하게 명확하지 않습니다. 순수 주의자들은 찬송가로 분류 된 두 번째 두 가지 유형을 제거한다. 종종 회중과 전통주의 운동 사이에서, 때로는 단일 회중 내에서 토론의 문제입니다.
미국 개발
아프리카 계 미국인 은 노예 생활을하면서 현대적이고 활기찬 흑색의 복음 스타일에 맞춰 영가인 으로부터 풍부한 찬사를 받았다. 아프리카 계 미국인 문화가 찬송가에 끼치는 영향은 미국의 노예 노래에서 윌리엄 프란시스 알렌 (William Francis Allen)이 수집 한 노예 찬송가 모음집에서 구전 전승을 통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성공 했음에도 불구하고 경외감을 불러 일으킨다. 그들의 창시자들이 부를 때 찬송가를 부른다. [12]
찬송가 작사, 작곡, 연주 및 기독교 찬송가의 출판은 19 세기에 다작하여 종종 많은 찬송가 작가들에 의한 노예 폐지 운동에 연결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스티븐 포스터 (Stephen Foster) 는 출판 시대에 교회 봉사 중에 사용 된 여러 찬송가를 썼습니다.
토마스 심즈 ( Thomas Symmes )는 교회 전체에 찬송가를 부르는 법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퍼뜨렸다. 이 아이디어는 Symmes의 동료들에 의해 반대되었다 . ] 는 "Five Hundred Different Tunes와 같은 시간에 소리가났다"고 느꼈다. 노래 학교 교사 인 윌리엄 빌링 스 (William Billings )는 미국 태생의 곡으로 구성된 첫 곡을 만들었습니다. 빌링스는 그의 저서에서 찬송가가 부른 전형적인 방법 인 " 공통 척도 " [ 강조가 필요함 ] 에 많은 강조점을 두지 않았지만 "각 척도에서 충분 함을 얻으려고"시도했다. 보스턴 핸델 ( Boston 's Handel)과 하이든 (Haydn) 사회 는 미국에서 교회 음악의 수준을 높이고 "교회 음악 컬렉션"을 출판하고자했습니다. [ 언제? ] 19 세기 후반에 Ira D. Sankey 와 Dwight L. Moody 는 복음 찬송가 의 상대적으로 새로운 하위 카테고리를 개발했습니다. [13]
19 세기 초, 음악 표기법, 특히 형태 노트 의 사용이 미국에서 폭발했고, 전문 노래 주인은 이전에 사용 된보다 일반적인 라이닝 대신에시 에서 노래 하는 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마을에서 마을로 갔다. 그. 이 기간 동안 BF White의 신성한 하프 와 미주리 하모니 , 켄터키 하모니 , 헤스 페리 안 하프 , DH 맨스필드의 미국 보컬 , 사회 하프 , 남부 하모니 , 윌리엄 워커 의 기독교 하모니 등의 초기 작품이 수백 권의 책으로 출판되었습니다 . , 예레미아 잉골 스 ( Jeremiah Ingalls) 의 기독교 하모니 (Christian Harmony ), 말 그대로 수십 개의 다른 사람들. 모양 노트는 테너가 주도하는 4 부분 하모니 (오래된 영국 서부 갤러리 음악을 기반으로 함), 섹션, 애국가 및 기타 복잡한 기능의 확산과 함께 (이후)보다 현대적인 노래 스타일의 확산에 중요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찬송가는 미국에서 엄청나게 인기가 있었고 위에서 언급 한 곡 중 하나 이상이 거의 모든 가정에서 발견 될 수있었습니다. 젊은 사람들과 청소년들의 이야기가 모여서 오후에 노래 부르기 찬송가와 찬송가를 부르기 위해 큰 즐거움으로 여겨지는 노래를 듣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며 Abraham Lincoln 과 Missouri Harmony 에서 함께 노래 한 그의 연인들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의 젊은 시절.
Lowell Mason (소위 "더 나은 음악 소년")과 같은 1860 년대 음악 개혁자들은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노래 스타일을 도입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벌였으며, 결국이 미국 음악 곡 책은 많은 교회에서 대체되었습니다. 동북 및 도시 지역에 거주하고 사람들이 빅토리아 시대의 찬송가의 부드럽고 차분한 색조를 채택하고 심지어 전체 교회가 참여하는 대신 교회의 노래를 부르는 헌신적이고 훈련 된 합창단 을 채택하기까지 시골로 퍼져 나갔습니다. 그러나 많은 농촌 지역에서는 오래된 전통이 교회가 아니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책에서 노래하기 위해 만나는 주간, 월간 또는 연례 대회에서 살았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것은 유일하게 인쇄물에서 계속 살아남은 유일한 신성한 하프 였습니다. 신성한 하프 는 1960 년대 Alan Lomax 에 의해 살아있는 전통이 재발견 될 때까지 전형적인 농촌 남부 가정에서 발견 될 수있었습니다 (비록 음악가 George Pullen Jackson 이이 사실을 잘 설명해 주었습니다.) 사실, "가장 일반적인 책. 그 이후로 50 개 주 와 영국 , 독일 , 아일랜드 , 폴란드를 포함한 여러 유럽 국가에서 연례 컨벤션이 출현하면서"신성한 하프 노래 "에 르네상스가있었습니다. 호주 에서도 마찬가지다 . [14] [15] [16] [1] 오늘날 "성스러운 하프 노래"는 전 세계의 수천 명의 열렬한 참여자들로 하여금 전통과 전통의 민주주의 원칙에 이끌려 활기차고 살아있는 전통이다. 이국적인, 아름다운 음악의 소리. 가사는 본질적으로 매우 종교적인 경향이 있지만, 전통은 대체로 세속적이며 참여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열려 있어야한다.
찬송가 미터
미터는 찬송가의 각 절의 줄에 대한 음절의 수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찬송가의 텍스트를 찬송가 와 합하여 노래 를 부르기위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많은 찬송가는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미터 (음절 수와 스트레스 패턴) 중 하나를 따른다. 그러나 단어와 음계의 미터뿐만 아니라 각 줄의 단어에 대한 스트레스를 확실히 확인하는 데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기술적으로 말하자면, 예를 들어, iambic tune은 trochaic meter의 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미터는 곡명 외에 "87.87.87"과 같이 한 줄로 표시되는데, 각 절마다 여섯 줄이 있고 첫 줄에는 여덟 개의 음절이 있고 두 번째 줄에는 일곱 줄 , 제 3의 선 8 개, 등등. 미터는 또한 머리 글자에 의해 기술 될 수있다; LM은 길이가 88.88 (4 줄로 8 음절 길이) 인 것을 나타냅니다. SM은 짧은 미터 (66.86)입니다; CM은 일반 미터 (86.86)이고 DLM, DSM 및 DCM (D는 두 배를 나타냄)은 각각 단일 미터와 유사하지만 4 개 대신 8 개의 라인을 사용합니다. [18]
또한, 한 구절의 음절 수가 같은 찬송가의 다른 구절과 다른 경우 (예를 들어, 찬송가 "나는 하나님의 성도의 노래") 찬송가는 불규칙이라고 불린다.
시크 hymnody
시크교의 성서 Guru Granth Sahib Ji ( Punjabi : Punjabi 발음 : [ɡʊɾu ɡɾəntʰ sɑhɪb] )는 하나님의 성품을 묘사하는 찬송가 모음 ( Shabad ) 또는 Gurbani [19] 이며 왜 명상해야 하는가 하나님의 이름. 구루 그란트 사 히브 ( Guru Granth Sahib) 는 다양한 라가 (ragas) 의 음악적 설정에 따라 시크 (Sikh) 전통에서 앙 (limb)으로 알려진 1400 페이지와 30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Guru Ghind Singh (1666-1708)은 구루 테그 바하 두르 바니 ( Guru Tegh Bahadur 's bani) 를 아디 그랜트 ( Adi Granth )에 추가 한 후 10 번째 구루로 그의 후임자로서 신성한 본문을 확증하여 구루 그란트 사 히브 (Guru Granth Sahib) 에게 올렸다. [23] 본문은 십계 명사의 가르침으로 간주되는 시크교의 성스러운 경전으로 남아있다. [24] 지도자 그랜트 사 히브 (Guru Granth Sahib)의 역할은기도의 근원이나 안내자로서, 시크교 예배에서 중추적 인 역할을한다.
도 참조
참조
- Singh, Kushwant (2005). 시크교의 역사 .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 ISBN 0-19-567308-5 .
추가 읽기
- 브래들리, 이안 . 빅토리아 시대의 찬송가 세계 런던 : SCM 압박 1997 년. ISBN 0-334-02703-9
- Hughes, Charles, Albert Christ Janer, Carleton Sprague Smith, eds. 미국 찬송가, Old and New . 뉴욕 :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9. 2 권. NB . : Vol. 나, [다양한 기독교 교파, 종파 및 종파의 선택된 찬송가와 조화 된 음악]; vol. 2, 저자와 작곡자의 찬송가와 전기에 관한 주석 . ISBN 0-231-05148-4 는 두 볼륨으로 구성됩니다.
- Weddle, Franklyn S. 찬송가를 사용하는 법 . Independence, Mo .: Herald House, 1956 년
- 렌, 브라이언 . "두 번기도 : 회중의 노래와 음악" Louisville : 웨스트 민스터 John Knox Press, 2000. ISBN 0-664-25670-8
- HA Hodges (E. Wyn James 편), Flame in the Mountains : Williams Pantycelyn, Ann Griffiths, Welsh 찬송가 (Tal-y-bont : Y Lolfa, 2017), 320 pp. ISBN 978-1-78461-454-6 .
외부 링크
아래의 링크는 역사가 아닌 자료 또는 비 종파적이거나 교단 간 자료로 제한됩니다. 교단 특정 리소스는 관련 교단 특정 조항에서 언급됩니다.
- "미국과 캐나다의 찬송가 협회" . 2007-12-15 년에 원본에서 보관됩니다.
- "Hymnary.org" . - 찬송가와 찬송가 자료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 사전 북미 찬송가 통합
- "단어가없는 찬송가 - 축하 노래에 사용하기 위해 고전 찬송가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있는 모음집" .
- "영국과 아일랜드의 찬송가 협회" .
- "찬송가를위한 비잔틴 음악의 예" . 직원 및 신경 표기법에 찬송가 -2000 페이지
- "HistoricHymns.com" . 광범위한 찬송가 찾기 도구가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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