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주의 -unitarian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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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테리언리즘 ( 라틴어 unitas "unity, oneness"에서 유래, unus "one"에서)은 기독교의 신이 삼위일체 (라틴어 tres "three" 에서 유래 )와 반대되는 하나 의 단일한 실체 라고 믿는 비삼위일체 기독교 신학 운동 입니다. . 기독교의 다른 대부분의 분파는 하나님을 성부 , 성자 , 성령 의 세 위격 으로 한 분으로 정의 합니다. [1] 유니테리언 기독교인들은 예수 가 그의 도덕적 가르침에서 하나님의 영감을 받았고 그는 구원자 이지만 [2] [3] 그는 신이나 성육신 한 하나님 이 아니었습니다 .
유니테리언주의는 또한 원죄 , 예정론 , [5] [6] 성경 의 무오성 교리 를 포함하여 [4] 여러 다른 교리를 거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7] J. Gordon Melton 의 Encyclopedia of American Religions 에서 유니테리언 전통은 "' 자유주의 ' 교회 가족"으로 분류됩니다. [8] 유니테리언주의자 들은 성경 해석에서 이성 의 궁극적인 역할을 강조하며 , 따라서 강단 에서 양심의 자유와 언론의 자유를 강조합니다.전통의 핵심가치입니다.
운동은 급진적 개혁 에 가깝다 . 유니테리언주의는 16세기 중반에 폴란드-리투아니아 영연방 과 트란실바니아 의 개신교 [9] 폴란드 형제 들 사이에서 거의 동시에 시작 되었습니다. 등장한 기독교 교단 은 트란실바니아의 유니테리언 교회 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지자 중에는 폴란드로 망명한 상당수의 이탈리아인이 있었습니다. [10] [11] 17세기에 폴란드의 심각한 탄압으로 인해 많은 유니테리언주의자들이 신앙을 위해 도망치거나 살해당했습니다. 특히 Katarzyna Weiglowa가 그러했습니다.. 16세기부터 18세기까지 영국의 유니테리언주의자들은 종종 존 비들 , 메리 울스턴크래프트 , 테오필러스 린지 등 심각한 정치적 박해에 직면했습니다 . 영국 에서는 최초 의 유니테리언 교회 가 1774년 런던 의 Essex Street 에 세워졌습니다 . [13]
반대자 들의 전형인 것처럼 , 유니테리언리즘은 하나의 단일 기독교 교파 를 구성하는 것이 아니라, 역사적으로 서로 관련이 있든 없든 간에, 하나님의 단일 한 본성에 대한 공통된 신학적 개념을 공유하는 기존 및 멸종된 기독교 그룹의 집합체를 의미합니다. . 유니테리언 커뮤니티는 영국, 아일랜드, 남아프리카, 중부 유럽, 인도, 캐나다, 미국, 자메이카, 나이지리아, 일본에서 발전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유니테리언 신학의 여러 학교가 뉴잉글랜드 와 중부 대서양 주에서 처음으로 퍼졌습니다. 미국의 한 회중이 유니테리언 신앙을 공식적으로 처음 공식적으로 수용한 곳은 보스턴 의 킹스 채플( King's Chapel )이었는데, 그곳에서 제임스 프리먼 이 1784년 유니테리언 교리를 가르치기 시작했고, 교장으로 임명되었고 1998년 1월 1일의 유니테리언 교리에 따라 공동기도서 를 개정했습니다. 1786. [14]
내용물
용어 [ 편집 ]
유니테리언주의는 고유명사 이며 종교 운동( 칼빈주의 , 재세례파 , 재림 주의 , 웨슬리 주의 , 루터교 등) 내에서 발전된 다른 신학들과 동일한 영어 사용법을 따릅니다 . [15] 이 용어는 종교 운동의 이름이 되기 직전에 존재했기 때문에 때때로 삼위일체를 부정하거나 하나님이 한 위격이라고 믿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모든 이해를 설명하는 일반 명사로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반드시 유니테리언 종교 운동과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닌 비삼위일체 신앙 체계가 될 것입니다. [16] [17][18] 예를 들어, 유니테리언 운동은 예수의 신성을 결코 받아들인 적이 없으며, 따라서 Oneness Pentecostalism , United Pentecostal Church International , True Jesus Church , Michael Servetus 의 저작과 같은 비삼위일체 적 신앙 체계를그 모든 것은 예수가 한 인격체로서의 하나님이심을 주장합니다. 최근 일부 종교 단체는 자신들의 신학을 유니테리언주의와 구별하기 위해19세기 용어인 성경적 단일주의 를 채택했습니다. [19]
유니테리언 이라는 용어 는 오늘날 유니테리언 교회에 속하지만 유니테리언 신학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때때로 적용됩니다. [20] 과거에 유니테리언 교회의 대다수 교인은 신학에서도 유니테리언이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유니테리언론자들과 유니테리언적 보편주의자들은 유니테리언주의의 전통적인 기독교적 뿌리에서 멀어졌습니다. [21] [22] [23] 예를 들어, 1890년대에 미국 유니테리언 협회는 비기독교 및 무신론 교회와 개인이 교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4] 그 결과 유니테리언을 믿지 않는 사람들을 유니 테리언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그들은 미국 유니테리언 협회에 속한 교회의 회원들이었기 때문입니다. 수십 년 후, 무신론 회원이 신학적 유니테리언을 능가했습니다. [25] 유니테리언주의가 다원 주의적 자유주의 종교 운동 으로 발전함에 따라 유니테리언주의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논의는 유니 테리언적 보편주의 (및 그 민족 그룹인 미국 의 유니테리언 보편주의 협회 , 캐나다의 캐나다 유니테리언 위원회 , 유니테리언 총회, 영국의 자유 기독교 교회 와 국제 유니테리언 및 보편주의자 협의회 ). [ 인용 필요 ]
역사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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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과 교파 가족 으로서의 단일주의 는 폴란드, 트란실베니아, 영국, 웨일즈, 인도, 일본, 자메이카, 미국, 그리고 16세기부터 현재까지 그 너머에서 정의되고 발전되었습니다. [26] [27] 이 지역의 유니테리언들 사이에 공통된 믿음이 존재했지만 처음에는 서로 독립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나중에서야 그들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고 더 많은 유사성을 축적했습니다. [28]
오늘날 폴란드 형제회( Polish Brethren ) 로 더 잘 알려진 폴란드의 소 개혁 교회(Ecclesia minor) 또는 소 개혁 교회(Minor Reformed Church of Poland) 는 1556 년 1 월 22일 폴란드 학생인 고니즈(Goniądz)의 피오트르(Peter Gonesius)가 반대의 뜻을 밝힌 논쟁의 결과로 탄생 했습니다 . 세체민 마을에서 열린 폴란드 개혁파( 칼빈주의 ) 교회 총회 에서 삼위 일체 교리 . [29] 9년 간의 논쟁 끝에 1565년에 반삼위일체주의자들은 폴란드 개혁교회 (이하 Ecclesia maior )의 기존 시노드에서 제외되었다.) 그리고 그들은 작은 교회 로서 그들 자신의 시노드를 개최하기 시작했습니다 . 외부에서는 흔히 " 아리우스 파"라고 부르지만 파우스토 소치니(Faustus Socinus)의 견해가 교회의 표준이 되었고 이러한 교리는 아리우스주의에서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Socinus는 그들의 신념을 공식화하는 데 매우 중요했기 때문에 폴란드 밖의 사람들은 보통 그들을 Socinians 라고 불렀습니다 . 폴란드 형제단은 1658년 Sejm (폴란드 의회) 에 의해 해산되었습니다 . 그들은 로마 가톨릭으로 개종하거나 폴란드를 떠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들 대부분은 트란실바니아나 네덜란드로 갔고 그곳에서 "유니테리언"이라는 이름을 받아들였습니다. 1665년에서 1668년 사이에 Socinus의 손자 Andrzej Wiszowaty Sr., Bibliotheca Fratrum Polonorum quos Unitarios vocant 출판 ( 유니테리언이라고 불리는 폴란드 형제 도서관 4권 1665–69). [ 인용 필요 ]
트란실바니아의 유니테리언 교회는 요한 2세 지기스문트 자폴리아( John II Sigismund Zápolya ) 왕자 (1568년 1월) 휘하 의 트란실바니아 의회 에서 발표한 토르다 칙령(Edict of Torda )에 의해 처음으로 인정되었고, [30] 처음 에는 설교를 시작한 전 칼빈주의 주교인 페렌츠 다비드( Ferenc Dávid ) 가 이끌었습니다. 1566년의 새로운 교리). "유니테리언"이라는 용어는 1600년 10월 25일 트란실바니아의 레팔바 의회 문서에서 unitaria religio로 처음 등장 했지만 , 공식적인 recepta Unitaria Religio 가 출판된 1638년까지는 Transylvania에서 널리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 [ 인용 필요 ]
유니테리언 이라는 단어 는 유니테리언 (1665) 이라고 불리는 폴란드 형제 도서관 과 같은 출판물의 수입 사본과 관련하여 영국의 사적인 편지에서 회람되었습니다 . 헨리 헤드워스(Henry Hedworth )는 영어 인쇄물에서 "유니테리언"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했으며(1673), 이 단어는 Stephen Nye 의 A Brief history of the Unitarians, also called Socinians (1687)의 제목에 처음 나타납니다. 이 운동은 계몽주의 이후 영국에서 인기를 얻었고 1774년에 조셉 프리스틀리 와 회의를 조직 한 오필러스 린지 가 정식 교단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에서 최초로 공언한 유니테리언 교회를 설립했습니다. 이것은 런던 의 Essex Street Church 에서 일어났습니다 . [12] 공식적인 관용은 1813년에 왔다 .
미국의 한 회중이 처음으로 유니테리언 신앙을 공식적으로 받아들인 것은 보스턴에 있는 King's Chapel 이었으며, 이곳은 1782년 James Freeman (1759-1835)을 정착시켰고, 1785년에는 기도서를 온건한 유니테리언 전례로 개정했습니다. 1800년 , Joseph Stevens Buckminster 는 보스턴의 Brattle Street Church 의 목사가 되었으며 , 그곳에서 그의 뛰어난 설교, 문학 활동 및 독일의 "신비평" 에 대한 학문적 관심 은 이후 뉴잉글랜드에서 유니테리언주의의 성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유니테리언 헨리 웨어 (1764-1845)는 1805년 하버드 대학 의 홀리스 신학 교수 로 임명되었습니다. 하버드 신학대학원그런 다음 보수적 뿌리에서 유니테리언 신학을 가르치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하버드와 유니테리언주 의 참조 ). 버크민스터의 가까운 동료 인 윌리엄 엘러리 채닝 (William Ellery Channing, 1780–1842)은 1803년 보스턴의 페더럴 스트리트 교회 에 정착했고 몇 년 만에 유니테리언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회중 교회들 과의 신학적 전투로 인해 1825년 보스턴에서 미국 유니테리언 협회 가 결성 되었습니다. 확실히, 유니테리언 신학은 1820년대부터 회중주의자들에 의해 "채택"되고 있었습니다. 이 운동은 현재 영국에서도 분명합니다. [31]
신념 [ 편집 ]
기독론 [ 편집 ]
유니테리언은 주류( 니케아 ) 기독교가 엄격한 일신교 를 고수하지 않는다고 믿지만 , 반대로 유니테리언은 예수가 위대하고 신의 예언자 였으며 아마도 초자연적 존재일 수도 있지만 신 자신은 아니라고 주장함으로써 그렇게 합니다. [2] 그들은 예수가 신이라고 주장하지 않았으며 그의 가르침이 삼위일체 신의 존재를 암시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
단일주의적 기독론은 예수가 인간 이전에 존재했다고 믿어지는지에 따라 나눌 수 있다. 두 형태 모두 신은 한 존재이자 한 "위격"이며 예수는 신의 (또는 a) 아들 이지만 일반적으로 신 자신은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32]
19세기 초에 유니테리언론자 로버트 월러스( Robert Wallace )는 역사에서 유니테리언 교리의 세 가지 특정 부류를 확인했습니다.
- 로고스 의 존재를 믿었던 Arian ;
- 소치니안 은 자신의 선재를 부인했지만 그리스도를 숭배 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 그리고
- " 신의 불가분의 신성"을 믿으면서 성령 의 존재 와 "사람 그리스도"의 숭배를 모두 부정한 "엄격한 유니테리언" . [33] [34]
유니테리언주의는 점점 더 자신을 이신론자보다 유니테리언론자로 규정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에 고전적 이신론 이 쇠퇴한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 [35]
유니테리언주의의 몇몇 신조는 예수에 대한 지배적인 무슬림의 견해 및 일신교에 대한 이슬람의 이해 와 겹친다 . [36]
"Socinian" 기독론 [ 편집 ]
일반적으로 " 소치니안 " 이라고 불리는 기독론 (유일주의 신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인 Fausto Sozzini 의 이름 을 따서 )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으로 태어나셨을 때 그의 삶을 시작하셨다는 믿음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서, 예수님 이 인간의 몸이 선재(先在) 하셨다는 가르침을 배척하는 것입니다. 예수가 위대 하기 때문에 하나님의 아들로 양자가 된 인간일 뿐이라는 믿음( pilanthropism )에서부터 예수 가 잉태되었을 때 문자 그대로 하나님의 아들이 되셨다는 믿음(양자론)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견해가 있습니다 . 성령 . _ [ 인용 필요 ]
이 기독론은 Sozzini 이전에 어떤 형태로든 존재했습니다. 비잔티움의 오도 토스[ 37] 아르테몬 [38] 과 사모사타의 바울 [39] 은 그리스도의 선재를 부인했다. 이러한 생각은 4세기 에 Ancyra의 Marcellus 와 그의 제자 Photinus 에 의해 계속되었습니다. [40] [41] 16세기 의 급진적 종교개혁 과 재세례파 운동에서 이 생각은 소지니의 삼촌인 렐리오 소지니와 함께 다시 나타났습니다 . 폴란드 형제 들이 라코비우스 요리문답 에 대한 이 믿음을 공식적으로 선언하도록 영향을 미쳤습니다., Fausto Sozzini는 결국 존 비들 , 토마스 벨샴 , 테오 필러스 린지 , 조셉 프리스틀리 , 제임스 마르티노 와 같은 영국 유니테리언들과 함께 계속된 이 기독론적 입장에 자신의 이름을 붙 였습니다. 미국에서 초기 유니테리언의 대부분은 기독론에서 "아리안"이었지만(아래 참조) "소시니안" 견해를 고수한 사람들 중에는 제임스 프리먼 이 있었습니다. [ 인용 필요 ]
그리스도의 선재하심을 부인한 사람들 가운데 예수 의 동정녀 탄생에 대해 어떤 사람은 믿었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것의 부정은 때때로 Ebionites 에 기인한다 ; 그러나 Origen ( Contra Celsum v.61)과 Eusebius ( HE iii.27)는 둘 다 일부 Ebionites가 동정녀 탄생을 받아들였음을 나타냅니다. [43] 한편, 비잔티움 의 오오도토스 , 아르테몬 , 사모사타의 바울은 모두 동정녀 탄생을 받아들였다. [44]유니테리언주의 초기에는 동정녀 탄생에 대한 이야기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습니다. 시몬 버드니 , 제이콥 팔라 에올로구스 , 토마스 벨샴 , 리처드 라이트 를 포함하여 성경의 역사적 정확성에 의문을 제기한 유니테리 언론자들이 많았고, 이는 그들로 하여금 동정녀 탄생 이야기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들었습니다. [45] [46] [47] [48] 1830년대 영국과 미국에서 시작하여 주로 프리드리히 슐라이어마허 와 관련된 독일 자유주의 신학에서 출현한 초월주의적 유니테리언주 의에서 그 모습을 드러냈고, 사면주의적 견해는 인기를 얻었다. [49]그 지지자들은 종교에 대해 지적이고 인본주의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그들은 진화론적 개념을 받아들이고 "사람의 타고난 선함"을 주장했으며 성경의 무오성 교리를 버리고 성경에 나오는 대부분의 기적적인 사건(동정녀 탄생 포함)을 거부했습니다. 주목할만한 예는 James Martineau , Theodore Parker , Ralph Waldo Emerson 및 Frederic Henry Hedge 입니다. 유명한 미국 유니테리언 윌리엄 엘러리 채닝 (William Ellery Channing )은 초월주의자들과 교제를 시작한 후 말년까지 동정녀 탄생을 믿었습니다. [50] [51] [52]
"아리우스파" 기독론 [ 편집 ]
일반적으로 " 아리우스파 " 라고 불리는 기독론 은 예수가 인간이 되기 전에 로고스 또는 말씀으로 존재했으며, 하나님이 창조하신 존재로서 하늘에서 하나님과 함께 거하셨다고 주장합니다. 이 형태의 유니테리언주의에는 아들이 땅에 오기 전에 하나님과 같은 본성의 신성한 영이었다는 믿음에서부터 그가 천사나 완전히 다른 본성을 지닌 다른 작은 영적 피조물이었다는 믿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 인용 필요 ] 이러한 모든 견해가 반드시 아리우스 에 의해 지지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기독론의 이름을 딴 것입니다. 이 믿음 체계에 따르면 예수는 인간보다 높지만 항상 신 아래에 계셨기 때문에 여전히 비삼위일체입니다. 아리우스적 기독론은 폴란드, 트란실바니아 또는 영국의 유니테리언들 사이에서 다수의 견해가 아니었습니다. 미국 유니테리언주의가 도래하면서 비로소 유니테리언 운동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 인용 필요 ]
선재하신 예수를 하나님 아버지에게 종속시켰다고 믿었던 초기 기독교 신학자들 중에는 안디옥 의 루키아누스, 가이사랴의 유세비우스 , 아리우스 , 니코메디아의 유세비우스 , 소피스트 아스테리우스 , 에우 노미우스 , 울필라스 , 그리고 펠릭스의 주교가 있었다. 우르겔 . 이 기독론의 지지자들은 또한 그것을 (더 논쟁적으로) 로마의 Justin Martyr 및 Hippolytus와 연관시킵니다 . 반삼위일체론자인 미하엘 세르베투스 는 그리스도의 선재를 부인하지 않았으므로 아마도 믿었을 것입니다. [53] [ 신뢰할 수 없는 출처?] (그의 "신성한 삼위일체에 관한 논문"에서 세르베투스는 로고스(말씀)가 그리스도의 반영이고 "그리스도의 반영은 하늘에서 밝게 빛나는 하나님 자신으로 구성된 '하나님과의 말씀'"이라고 가르쳤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하나님 자신이었다" [54] 그리고 "말씀은 하나님의 바로 본질 또는 하나님의 본질의 현시였으며, 하나님 안에는 하나님의 말씀 외에 다른 실체나 위격이 없었다. 그리고 바로 그 자리에서 그리스도의 얼굴과 인격이 밝게 빛났습니다." [54] ) 아이작 뉴턴 도 아리우스파 신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55] [56] [57] 19세기의 유명한 아리우스 유니테리언에는 Andrews Norton 이 있습니다 . [58]및 William Ellery Channing 박사 (그의 초기에). [59]
다른 신념 [ 편집 ]
삼위일체에 대한 거부를 제외하고는 유니테리언 신앙의 확신에 대한 특별한 권위는 없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신앙이 인정됩니다. [60] [61] [62] [63] [64] [65]
- 한 하나님과 하나님의 단일성 또는 단일성.
-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와 가르침은 자신의 삶을 살기 위한 본보기가 됩니다.
- 이성, 이성적 사고, 과학, 철학은 신에 대한 믿음과 공존한다.
- 인간은 종교의 도움을 받아 책임감 있고 건설적이며 윤리적인 방식으로 자유 의지 를 행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 현재 상태에서 인간 의 본성은 본질적으로 부패하거나 타락하지 않지만( 원죄 참조 ) 하나님이 의도하신 대로 선과 악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종교도 성령이나 신학적 진리에 대해 절대적인 독점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성서의 저자들은 하느님의 영감을 받았지만 인간이었기 때문에 인간의 실수를 범할 수 있었습니다.
- 예정론 , 영원한 저주 , 대속 희생 이론과 속죄론 의 전통적인 교리 는 하나님의 성품을 훼손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본성과 사명을 가리기 때문에 무효입니다. [66]
유니테리언은 이성 , 학문 , 과학 , 철학 , 성경 및 기타 선지자와 종교 를 통해 계시 된 하나님 , 예수, 세계 및 삶의 목적에 대해 자유주의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들은 이성과 믿음이 상호 보완적이며 종교와 과학 이 공존할 수 있고 자연 과 신에 대한 이해를 인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또한 신조 나 독단적인 공식에 대한 믿음을 강요하지 않습니다. 신념 이나 기본 의 뉘앙스에는 유연성이 있지만개별 유니테리언 기독교인을 위한 진리 에 대해 믿음의 일반 원칙은 집단을 어떤 공통점으로 묶는 방법으로 인식되었습니다. [ 인용 필요 ]
유니테리언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서 특정 교회나 종교의 신조를 받아들이거나 제휴하는 특정 개인들만을 인류 대중의 공동 파멸이나 부패로부터 구속 하거나 구원 하기로 선택하셨다는 일부 기독교 교파의 교리를 거부합니다 . [ 인용 필요 ]
1938년에 기독교 지도자 는 " 예수 에 관한 종교 가 아니라 예수 의 종교 "라고 유니테리언들에게 돌렸지만 [67] 이 표현은 1924년 회중 교도인 롤린 린드 하트( Rollin Lynde Hartt )가 더 일찍 사용했고 [68] 그 이전에는 여전히 미국 대통령 토머스 제퍼슨(Thomas Jefferson)이 사용했습니다. [ 인용 필요 ]
예배 [ 편집 ]
유니테리언 전통 내의 예배는 하나님 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를 수용하지만 예배 의 초점은 단순히 삶 자체를 축하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각 유니테리언 교인들은 고유한 예배 형태를 자유롭게 고안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유니테리언 교인들은 성배(신앙의 상징)에 불을 붙이고 모든 연령대를 위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설교, 기도, 찬송가와 노래를 포함합니다. 일부는 참석자들이 최근의 기쁨이나 우려 사항을 공개적으로 공유하도록 허용합니다. [69]
현대 기독교 유니테리언 단체 [ 편집 ]
이 섹션은 유니테리언적 보편주의 내부에 있든 외부에 있든 오늘날 여전히 구체적으로 기독교인 유니테리언 교회 및 조직에 관한 것입니다. 반대로 유니테리언 보편주의는 비기독교 종교를 수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국제 그룹 [ 편집 ]
일부 유니테리언 기독교 단체는 1995년에 설립된 국제 유니테리언 및 보편주의자 협의회 (ICUU)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70] ICUU에는 호주, 뉴질랜드, 영국, 캐나다, 체코, 덴마크, EUU에 "정회원" 그룹이 있습니다. , 핀란드, 독일, 헝가리, 인도네시아, 인도,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필리핀, 폴란드, [71] 루마니아, 남아프리카, 스페인. 스리랑카와 미국. 브라질은 잠정회원국 [72]
ICUU에는 Congregazione Italiana Cristiano Unitariana, Turin (2004년 설립) [73] [74] 및 Bét Dávid Unitarian Association, Oslo (2005년 설립) 를 포함한 소규모 "Associate Groups"가 포함 됩니다. [75]
트란실바니아, 헝가리, 루마니아 [ 편집 ]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유니테리언 교단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유니테리언 교단이기도 하다(1565년 이래로 "유니테리언"이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된 것은 1600 년 ) . ). 루마니아와 헝가리의 교회는 오늘날에도 이에 대한 동의가 요구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신앙 선언문인 Summa Universae Theologiae Christianae secundum Unitarios (1787)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헝가리 의 현대 유니테리언 교회 (교인 25,000명)와 트란실바니아 유니테리언 교회(75,000명의 회원)은 국제 유니테리언 및 보편주의자 협의회(ICUU)에 소속되어 있으며 John II Sigismund Zápolya 아래 트란실바니아 에서 Ferenc Dávid 가 1565년에 설립한 역사적 유니테리언 기독교 전통과의 연속성을 주장합니다 . 헝가리와 트란실바니아의 유니테리언 교회는 교회의 감독으로 봉사하는 국가 감독의 대회에 의한 선출을 포함하는 교회 계층 구조를 따라 구조화되고 조직됩니다. 많은 헝가리 유니테리언들이 합리주의적 유니테리언주의 원칙을 수용합니다. [77] 유니테리언 고등학교 는 클루지나포카 (콜로즈바르)에 있는 존 지기스문트 유니테리언 아카데미 를 포함하여 트란실바니아(루마니아)에만 존재합니다.Cluj의 개신교 신학 연구소 및 Cristuru Secuiesc 의 Berde Mózes Unitárius Gimnázium (Székelykeresztúr); 둘 다 합리주의적 유니테리언을 가르친다. [ 인용 필요 ]
영국 [ 편집 ]
유니 테리언 기독교 협회 (UCA)는 1991년 Lancelot Garrard 목사 (1904-93) [78] 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영국에서 설립되어 유니테리언 및 자유 기독교 교회 총회 (GAFCC), 영국의 국가 유니테리언 기구. UUCF와 ICUU가 미국의 유니테리언 보편주의 협회 와 공식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처럼 UCA는 영국의 GAFCC의 계열사입니다. [ 인용 필요 ]
유니테리언 기독교 출판물의 대부분은 조직의 후원을 받고 회원을 위해 특별히 출판됩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선교 사업이나 개종을 격려하는 도구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 인용 필요 ]
인도 [ 편집 ]
인도에서는 3개의 서로 다른 유니테리언 사상 학교가 다양한 운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여기에는 Brahmo Samaj , Khasi Hills 의 유니테리언 교회 , [79] 그리고 1795년에 설립된 Madras 의 유니테리언 기독교 교회인 Chennai 가 있습니다 . [80] 2011년 기준 , "거의 10,000 유니테리언으로 구성된 35개의 교회와 8개의 친교가 이제 북동인도 유니테리언 연합을 형성합니다." [81]
미국 [ 편집 ]
UUA( Unitarian Universalist Association )는 공통의 윤리적 원칙과 다양한 신학적 출처에 대한 가치와 존경을 확인하는 자유주의 종교 회중의 네트워크입니다. UUA는 1961년 미국 유니테리언 협회 와 미국 보편주의 교회가 통합되어 형성되었습니다 .
개별 회중은 예배에서 모든 믿음의 근원을 높이거나 상황에 따라 특정 출처를 우세한 것으로 확인하는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UUA( Unitarian Universalist Association )에 따르면 1027개 교회에서 활동하는 187,689명의 개인 회원이 있습니다. [82]
UUCF ( Unitarian Universalist Christian Fellowship )는 원래 미국 유니테리언 협회의 유니테리언 기독교인을 지원하기 위해 1945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선교는 1961년 새로 형성된 UUA( Unitarian Universalist Association )에서 미국 보편주의 교회 (UCA)의 기독교인 회원을 지원하기 위해 확장 되었습니다. UUCF는 "자유롭게 예수를 따르고자 하는 기독교인 회원에게 봉사하는 유니테리언 보편주의자 협회(UUA)의 계열사로 계속됩니다. ". [83]
미국 유니테리 언 회의 (AUC)는 2000년에 결성되었으며 현대 유니테리언주의의 기독교적 요소에 첨부하여 UUA와 ICUU 사이에 서 있습니다. 미국 유니테리언 콘퍼런스는 비기독교 유니테리언들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특히 비기독교인 및 이신론자 들 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84] 2009년 현재 AUC에는 미국에 3개의 교회가 있습니다. [85]
유니테리언 기독교 사역 인터내셔널은 유니테리언 기독교 교회와 합병되면서 2013년에 해체될 때까지 사우스 캐롤라이나에서 통합된 유니테리언 사역이었습니다. 유니테리언기독신흥교회는 최근 조직개편을 거쳐 오늘날 미국 유니테리언기독교회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86]
호주와 뉴질랜드 [ 편집 ]
시드니 유니테리언 교회는 1850년 Mr Stanley 목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9세기 동안 활발한 교단이었습니다. 더 이상 유니테리언 기독교인이 아닌 현대 교회는 애들레이드, 시드니, 멜버른에 재산이 있고 호주와 뉴질랜드에는 소규모 교회가 있습니다. [87]
남아프리카 공화국 [ 편집 ]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유니테리언 운동은 1867년 유명한 케이프 가문의 일원인 데이비드 포레 [88] 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그는 케이프타운 에 있는 네덜란드 개혁교회 사역을 위해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교 에서 공부하는 동안 진보된 자유주의 종교 사상을 접했습니다 .
성경적 유니테리언 [ 편집 ]
성서적 유니테리언 ("성서적 유니테리언" 또는 "성서적 유니테리언"으로도 알려짐) [89] 은 성경 이 하나님 아버지는 한 분이시며 예수 그리스도 는 별개의 존재 , 그의 아들이시지만 그렇지 않다고 가르치는 기독교 신앙 을 나타냅니다. 신성한. [90] 몇몇 교단 은 자신들을 설명하기 위해 이 용어를 사용하여 19세기 후반부터 현대 영국식 유니테리언주 의로, 주로 미국에서는 유니테리언적 보편주의 로 발전한 교회와 구별을 분명히 했습니다 . [90] 16세기 이탈리아에서 성서적 단일주의는 비삼위일체 신학자인 Lelio 와 Fausto Sozzini , Socinianism 의 창시자에 의해 강화되었습니다 . [91] 그들의 교리는 16세기와 17세기 에 트란실바니아의 유니테리언 교회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 [92] 오늘날, 그것은 이탈리아 의 기독교 교회와 관련된 교회들로 대표된다 . [93]
주목할만한 유니테리언 [ 편집 ]
주목할만한 유니테리언에는 클래식 작곡가인 Edvard Grieg 와 Béla Bartók 가 있습니다. Ralph Waldo Emerson , Theodore Parker , Yveon Seon 및 Thomas Lamb Eliot 신학 및 사역; Oliver Heaviside , Erasmus Darwin , Joseph Priestley , John Archibald Wheeler , Linus Pauling , Isaac Newton 경 [94] 및 발명가 Francis Ronalds 경 [95] [96] 과학; 수학의 조지 불 ; 시민 정부의 Susan B. Anthony ;Frances Ellen Watkins Harper , National Urban League 의 Whitney Young , 그리고 인도주의와 사회 정의의 Florence Nightingale ; John Bowring , Samuel Taylor Coleridge 및 Elizabeth Gaskell 문학; 예술 분야의 Frank Lloyd Wright ; 산업계의 Josiah Wedgwood , Richard Peacock [97] 및 Samuel Carter MP [98] ; 목회 및 정치 분야의 Thomas Starr King ; 교육 분야의 Charles William Eliot 입니다. 줄리아 워드 하우여성 참정권 운동의 지도자이자 문학 아카데미에 선출된 최초의 여성이자 공화국 전투 찬가(Battle Hymn of the Republic ), 시집 및 기타 저작물의 저자였습니다. 퀘이커 교도를 키웠지만 뉴욕 이타카에 있는 코넬 대학교의 설립자인 에즈라 코넬은 유니테리언 교회에 다녔고 이타카 최초의 유니테리언 교회의 창립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오리건 주 헌법에 서명한 에라무스 다윈 샤턱(Eramus Darwin Shattuck)은 1865년 오리건에 최초의 유니테리언 교회를 설립했습니다. [99]
유니테리언론자들에게는 11개의 노벨상이 수여되었습니다. 로버트 밀리칸 [100] 과 물리학 분야의 존 바딘 (2회); 평화를 위한 Emily Green Balch , Albert Schweitzer 및 Linus Pauling ; 의학 분야의 George Wald 와 David H. Hubel ; 화학의 라이너스 폴링 ; 및 경제학의 Herbert A. Simon . [ 인용 필요 ]
미국의 4명의 대통령은 유니테리언주의자였습니다: John Adams , John Quincy Adams , Millard Fillmore , William Howard Taft . [101] 1952년과 1956년에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Adlai Stevenson II 는 유니테리언주의자였습니다. 그는 2020년 현재 주요 정당이 대통령 후보로 지명한 마지막 단일주의자였다. [ 인용 필요 ] 자칭 유물론자였지만, 토머스 제퍼슨 은 그것이 미국에서 지배적인 종교가 될 것이라고 제안할 정도로 친-유니테리언주의자였다. 주. [102]
영국에서는 유니테리언주의가 인구의 소수에 불과한 종교였지만 그 실천자들은 버밍엄 , 리즈 , 맨체스터 , 리버풀 과 같은 대도시뿐만 아니라 유니테리언 시장이 너무 많았던 레스터 에는 유니테리언 예배당이 "시장의 둥지"로 알려졌습니다. [103] 수많은 유니테리언 가족은 빅토리아 시대부터 20세기 중반까지 영국의 사회 정치적 삶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들은 Nettlefolds , Martineaus , Luptons ,Kitsons , Chamberlains 및 Kenricks. [104] [105] 영국의 버밍엄 에서 1862 년 에 메시아 교회라는 유니테리언 교회가 문을 열었습니다. 이 교회는 사회 전체의 문화적, 지적 중심지가 되었으며, 사회에 대한 아이디어가 공개적이고 비판적으로 토론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주 1]
다른 유니테리언에는 월드 와이드 웹 의 발명가 인 팀 버너스-리 경(Sir Tim Berners-Lee ), 멘사 의 설립자 랜슬롯 웨어(Lancelot Ware), 지휘자 아드리안 볼트 ( Adrian Boult ) , 저명한 발명가이자 미래학자인 레이 커즈와일( Ray Kurzweil ), 디그니티( Dignity )의 창립자 C. 킬릭 밀라드( C. Killick Millard )가 있습니다. 죽어가는 사회에서 자발적 안락사를 지원합니다. 18세기 인도 개혁가 람 모한 로이 는 예수의 계율 이라는 책을 출판한 유니테리언주의자였습니다 . [109]
참조 [ 편집 ]
- Anomoeanism - 4세기의 급진적 아리우스파.
- 이원론
- 크리스타델피아
- 신성한 단순성
- 이슬람의 예수
- 메시아닉 유대교
- 군주제
- 새교회
- 새로운 생각
- 비이원주의
- 삼위일체론
- 비삼위일체 교회
- 비가입 아일랜드 장로교 ,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유니테리언주의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교단.
- 사벨리즘
- 타위드
- 유니테리언 (동음이의)
메모 [ 편집 ]
- ↑ Henry W. Crosskey의 회중에는 영국 수상 Neville Chamberlain 의 아버지인 Joseph Chamberlain 과 Louisa Kenrick과 결혼한 그의 남동생 Arthur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Mary Chamberlain과 결혼한 그의 매형인 William Kenrick; 그리고또 다른 공공연한 인물이자 작가인 해리엇 마르티노 의 조카 인 토마스 마르티노 경이 있습니다. Thomas Martineau 경(1893년 사망)은결혼 으로 체임벌린 가족 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토마스 경은 플로렌스 체임벌린의 누이인 에밀리 켄릭(Emily Kenrick)과 결혼했습니다. [106]런던 남부의 램베스에서 Martineau 가족의 또 다른 두 구성원인 Caroline과 Constance는 Morley College에서 일했으며, 전직은 11년 이상 (무급) 교장으로 일했습니다. 다른 몇몇 저명한 유니테리언들이 Old Vic 극장의 배우들에 의해 설립된 이 리버럴 아츠 칼리지의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107]
참고문헌 [ 편집 ]
인용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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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 [ 편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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