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렐리우스 어거스틴
(354–430)
• 약력
• 고백
400 년경에 만들어졌습니다. 첫 번째 인쇄 : o. O., o. J. [1470 년 이전의 스트라스부르]; 첫 번째 독일어 판 : 비엔나 1672. 본문은 Georg Rapp, Stuttgart 1838 u. ö의 번역을 따릅니다.
전기
354
11월 13일 - 아우렐리우스 아우구스티누스는 아프리카 타가스테에서 태어났으며, 이교도 패트리시우스와 크리스티안 모니카의 아들이다.
370
아우렐리우스는 마다우라에 있는 수사학 학교에 입학한다. 그의 아버지는 아들에게서 유명한 남자를 만들고 싶어하므로 그의 재산의 상당 부분을 교육에 사용합니다. 아버지의 죽음 이후, 어거스틴은 카르타고에서 고전 문학과 수사학을 공부하고 그곳에서 사치스러운 삶을 살았습니다.
373
Cicero의 잃어버린 일»Hortensius"는 영적에 대한 열정을 일깨운다. 어거스틴은 갑자기 그의 삶을 바꿉니다. 처음에 그는 마니교 종파의 영향을 받는다.
374
어거스틴은 카르타고에서 수사학의 선생이 된다.
384
그는 로마에서 가르치려는 의도로 카르타고를 떠났고 그곳에서 심각하게 아팠다. 곧 그는 제국의 수사학으로 밀라노로 부름을 받았다. 그곳에서 어거스틴은 기독교 플라톤주의의 영향을 받은 암브로스 주교의 설교를 듣는다. 그는 플로틴과 포르피리우스의 신플라톤주의를 다루기 시작한다. 결국, 기독교로의 개종은 일어난다.
386
우리에게 보존 된 첫 번째 글인 »Contra academicos«와 유명한 »De beata vita«(행복한 삶에서)가 나타납니다.
387
어거스틴은 암브로스로부터 침례를 받는다. 이제부터 로마와 타가스테에서 그는 기독교 신앙에 헌신하는 철학자의 삶을 인도합니다. 그는 자신의 변화를 자신의 공로로 않습니다. 행복은 유덕한 삶을 통해 성취 될 수 있다는 고대의 견해와는 달리, 그는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기독교 신앙에 복종하며, 나중에 토마스와 루터에게 무엇보다도 영향을 미칩니다.
388
Augustin은 »De libero arbitrio«(자유로운 판단의)에 대한 작업을 시작합니다.
391
히포 레기우스 (북아프리카) 여행을 계기로 그는 사제로 성임됩니다.
396
어거스틴은 발레리우스 주교의 뒤를 이어 죽을 때까지 직분을 유지한다.
397
불과 일 년 만에 어거스틴의 가장 유명한 작품 인 고백 (Confessiones)이 만들어졌습니다.
413
»De civitate Dei«(Theocracy)에 대한 작업이 시작됩니다. 13 년 후가 되어서야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그것은 플라톤의 "국가"에 대응하며 정치사를 기독교의 구원의 역사로 이해한다.
418
"설교"의 기원 가능성이있는 시간.
430
8월 28일 - 교회 아버지가 히포 레지우스에서 사망함.
그는 백 편이 넘는 저술, 자서전적, 독단적이고 모범적인 작품, 대화, 자기 대화 및 철학적 논문을 남깁니다. 제목에는 »De ordine« (악과 선에 관한), »Soliloquia« (자기 이야기), »De immortalitate animae«, »De quantitate animae«, »De duabus animis«, »De vera religione«, »De trinitate«, »Retractationes«.
작품의 전체 판은 1506 년, 1679-1700 년, 1835-1840 년에 만들어졌습니다. 독일어로 된 작품은 C. J. Perl에 의해 19 권 (1st -4th edition 1955-1981)으로 편집되었습니다.
읽기 지침
W. v. Loewenich, Augustin. Leben und Werk, 뮌헨, 함부르크 1965년.
A. Schöpf, 어거스틴. Einführung in sein Philosophieren, Freiburg, Munich 1970.
H. v. Campenhausen, Lateinische Kirchenväter, Stuttgart 1960 u.ö.
첫 번째 책.
[1] 나의 가장 친한 친구, 나의 비축과 함께,
나는 여전히 어린 시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에게 작은 재앙을 상기시키기 위해;
그는 나의 온화한 아침 별이었다.
일찍이 사람들이 나를 그에게서 멀어지게 하였고,
그러나 나는 그들이 그분 앞에서 행하듯이 나 자신을 고소해야 한다.
헛된 게임 후에 우리는 단지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리틀 토르는 큰 말에 매달렸다.
교만의 껍질이 우리 주위에 가까이 남아 있기 때문에,
공허한 지혜로 우리는 대가를 구했고,
우리는 당신의 영광을 경멸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신비하게 오셨고,
자신에게 물려주는 자를 고쳐 주시고,
지금 당신의 은혜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분이십니다. [1]
나는.
당신은 주님이시며 찬양하기에 높으시며, 당신의 능력의 충만함은 크시며, 헤아릴 수 없는 것은 당신의 지혜의 흔적입니다. 그리고 사람이 너희를 찬양하리니, 너희의 창조의 신조인이요, 사람이 그의 필멸의 생으로 자신을 지탱하며, 그것은 그에게 그의 죄에 대한 증언을, 너희가 교만한 자를 대적한다는 증언을 지니고 있다. 그러한 사람은 또한 당신을 칭찬하기를 원하고, 당신을 칭찬하기를 원합니다, 왜냐하면 그 역시 당신의 창조물의 theilchen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위해 우리를 선택했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의 마음이 당신 안에 머물러 있지 않는 한 불안하게 남아 있기 때문에 당신의 찬양의 기쁨을 자극합니다. 그러므로 주님, 제게 무엇이 더 가능성이 있는지 알게 하소서: 당신을 부르거나 찬양하는 것, 당신을 알아보거나, 당신을 부르게 하소서. 누가 당신을 알아보지 않고 당신을 부를 수 있습니까? 그가 당신을 인식하지 못하는 한 다른 사람 대신 하나를 부를 수 있습니까? 아니면 당신이 인정받을 수 있도록 미리 부름을 받겠습니까? 그러나 그들은 이전에 믿지 않았던 것을 어떻게 부를 것이며, 설교자 없이는 어떻게 믿을 것입니까? 예, 그를 구하는 자들은 주님을 찬양할 것인데, 이는 그분을 찾는 자들은 그분을 찾을 것이며 그분을 발견한 사람들은 그분을 찬양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여, 내가 너희를 찾으리니, 이는 내가 너희를 부르고 너희를 부르리니, 이는 내가 너희를 믿음이니, 이는 주께서 우리에게 선포됨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너희 아들의 간청을 통하여, 너희 설교자의 성역을 통하여 내게로 호흡한 나의 믿음을 너희에게 부르라.
짐
나는 어떻게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주님을 불러야 하는가? 나는 그를 부르는 것처럼 자주 그를 나 자신으로 부른다. 3 하나님이 내 안에 들어오시며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들어오시는 곳이 어디냐 나의 하나님, 주님, 제 안에 당신을 붙잡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네가 창조한 하늘과 땅, 네가 나를 창조한 하늘과 땅이 너를 먹었느냐? 또는 거기에있는 모든 것을 잡으십시오, 왜냐하면 당신이 없다면 그렇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뭐가 있니? 나도 그러하기 때문에, 네가 내 안에 있지 않다면 내가 되지 않을 사람이 내 안으로 들어오라고 무엇을 간청하느냐? 나는 아직 살아 있고, 나는 아직 그림자 세계로 내려 가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깊은 필사자의 영역으로 내려갈 때 너희는 거기 있다. 나의 하나님, 당신이 내 안에 계시지 않았다면 나는 결코 어디에도 없을 것입니다. 내가 당신 안에 있지 않다면,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이 통과되는 모든 것에 있지 않다면 나는 그렇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도! 내가 너희 안에 있는 너희를 어디에서 불러야 하겠느냐? 언제부터 네가 내게로 들어오느냐? 내가 하늘과 땅으로부터 어디까지 침투하여 거기에서 나의 하나님이 내 안으로 들어오게 하리니, 누가 이르되, 내가 하늘과 땅을 가득 채운다? (예렘 23, 24)
III.
이것이 하늘과 땅이 당신을 붙잡는 방법입니다. 당신이 그들을 성취하기 때문에? 아니면 성취? 아니면 당신은 그것들을 성취하고 그들이 당신을 붙잡지 못하는 동안 여전히 위에 우뚝 솟아 있습니까? 그리고 하늘과 땅이 당신에게서 온 후에 풍요로움을 어디에 부어 주시겠습니까? 당신이 성취하기 때문에 당신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어딘가에 붙잡혀 있을 필요가 있지 않은가, 오직 당신 내면에서 그것을 이해함으로써 성취할 필요가 있지 않은가? 너희로 가득 찬 그릇들이 너희를 붙들지 말라. 그들이 깨질 때 당신은 쏟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우리에게 자신을 쏟아 부을 때, 당신은 우리 안에 누워 있지 않고, 우리를 들어 올리고, 흩어지지 않고, 우리를 모으십니다. 그러나 당신이 모든 것을 성취하는 사람, 당신은 또한 당신의 모든 존재로 모든 것을 성취합니까 [4] 아니면 모든 것이 당신의 전체 존재를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당신의 일부를 차지하고, 동시에 당신의 같은 부분을 파악합니까? 개인은 개인, 큰 부분, 작은 부분 만 파악합니까? 그것이 당신의 일부를 더 크게 만들고 당신의 일부를 더 작게 만드나요? 당신은 단지 모든 것이며, 단 하나의 존재도 당신의 충만함 속에서 당신을 붙잡지 않습니까?
IV.
나의 하나님, 당신은 무엇입니까? 무엇을 물어봐야 합니까? 나의 주님 외에는 누가 누구이신가! 주님이시며 주님이시며 우리 하나님이신 분은 누구이신가! 당신은 최고의, 최고의 강력한, 전능한! 자비롭고 모든 의로우시며, 가장 감추어져 계시고 편재하시며, 아름다움과 힘이 가득하신 분이십니다! 당신이 굳게 서 있지만 붙잡을 수없는 사람; 너 자신은 변함없이, 모든 것이 바뀌고, 결코 새롭지 않고 결코 늙지 않으며, 당신이 모든 것을 갱신하고 건방진 사람이 눈치 채지 않고 서서 사라지게하십시오! 항상 부유하고 항상 편안하고, 수집하지만 아무것도 필요로하지 않는 당신, 아무것도 먹지 않기 때문에 운반하고, 성취하고, 서두르지 않고 사랑하고, 당신에게 도전하지 않고 열심을 느낍니다! 당신의 르네는 당신을 해치지 않습니다. 당신은 화가 나서 온유함을 유지하고, 당신의 행위를 바꾸고, 당신의 성약은 변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찾은 것을 가져 가지만, 당신은 그것을 결코 잃지 않았습니다. 아무것도 필요 없고, 네가 이긴 것을 기뻐하라. 욕심에 중독되지 않고 관심을 모으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빚진 사람이 될 것이라고 들었고, 누가 당신의 것이 아닐 것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은 아무에게도 빚진 것이 없다는 죄책감을 갚습니다. 죄책감을 용서하고 아무것도 잃지 않습니다. – 오 당신은 나의 하느님과 나의 삶, 나의 달콤함, 거룩한 행복을 어떻게 발음할 수 있습니까? 사람이 당신에 대해 말할 때 무엇을 알겠습니까[5] 웅변적인 입이 당신 앞에서 침묵하지만, 당신에 대해 침묵하는 사람들을 짜십시오!
V.
누가 나를 당신 안에서 쉬게 할 것이며, 누가 내가 내 마음 속으로 들어와 나의 모든 고통을 잊을 때까지 행복하게 뿌리도록 도와주고, 나의 유일한 선인 당신을 껴안을 것인가? 너 나 뭐야? 내가 감히 말할 수 있도록 자비롭게 나를 보아라. 그리고 내가 네게 무슨 상관이니, 네가 내게 사랑을 받고, 만일 내가 그렇게 하지 않으면, 나를 화나게 하고 헤아릴 수 없는 비참함을 위협하리이까? 오, 너를 사랑하지 않는 비참함이 작은가? 슬프게 도! 주 나의 하느님, 당신의 풍성한 자비 안에서 그것을 내게 선포하시고, 당신이 내게 어떤 분이신지 내게 선포해 주소서! 내 영혼에게 이르시되, 나는 구원이니라 (시 35:5). 그래서 당신은 내가 들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보라, 내 마음의 귀가 너희 앞에 있고, 그것들을 풀어 주며, 내 영혼에게 이르되, 나는 너희의 구원이니라! 나는이 목소리를 쫓아 서둘러 너를 붙잡을 것이다. 내게서 네 얼굴을 숨기지 마라. 나는 그들을 볼 수 있도록 결코 죽지 않으려 고 노력하고 싶다! 세상과 내가 죽을 것이니, 내가 너희와 너희 안에 내 안에 살 때까지 죽음 없는 영원을 살기 시작할 것이다! 그러나 가까운 것은 내 영혼의 집입니다. 어떻게 이사 할 것입니까? 멀리 가라! 그것은 쓸모가 없어서 다시 빌드하십시오. 예, 그분 안에는 당신의 눈을 거스르는 것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고백한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을 알기 때문이다. 누가 그것을 청소할 수 있습니까? 내가 누구에게 전화 할 수 있지만 당신! 숨겨진 실수들을 깨끗이 씻어 주시고 당신의 종들을 낯선 사람들로부터 보호하소서. 나는 그것이 내가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님, 당신은 그것을 알고 계십니다. 만일 내가 당신께 나의 죄를 고백하고 당신 앞에서 나를 고소했다면, 당신은 내 영혼의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너희가 진리인 너희와 함께 내가 결코 옳지 아니하리니, 내 죄가 그 자체로 거짓말을 하지 않도록 나 자신을 속이지 아니하리라[6]; 아니, 나는 너와 함께 옳지 않을 것이다. 당신이 죄를 돌린다면 누가 살아남을 수 있겠습니까!
VI.
그러나 내가 당신의 자비를 위하여 말하겠습니다, 내가 말하겠습니다, 먼지와 재. 이는 보라, 내가 너희의 자비에 대하여 말하노니, 나를 조롱하는 사람에게 말하지 말라. 그러나 당신은 또한 나를 조롱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돌리고 내 자비를 베푸십시오. 오 주여,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냐? 내가 여기 왔을 때부터 내가 모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으며, 나는이 치명적인 삶이나 생명을 가져 오는 죽음에서 내가 말해야한다는 것을 모른다. 그러나 너희의 자비에 대한 위로는, 내가 내 육체의 부모로부터, 그것으로부터 아버지로부터, 그리고 너희가 제 시간에 나를 형성하신 어머니로부터 들었던 것처럼, 나를 받아들였는데, 왜냐하면 나 자신은 그것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자 사람의 젖이 나를 온화하게 만족시켰다. 나의 어머니도, 나의 간호사들도 주는 가슴을 채우지 않았고, 그들을 통하여 당신은 당신의 창조물의 작은 시작까지 치유하는 지혜를 인도하는 풍성함을 좇아 어린아이와 같은 음식을 내게 건네주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이 준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고, 빵을 먹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준 것을 기꺼이 나에게 주라고 말했습니다. 사랑의 본능은 너희에게서 온 것이었고, 그로 그들은 너희에게서 풍성하게 가지고 있는 것을 내게 제공하였다. 이는 그들이 내가 그들에게 유익을 받은 것을 잘 생각하였음이니, 그것은 그들에게서 온 것이 아니요, 오직 그들을 통해서만 이루어졌음이라. 너희에게서 하나님은 모든 선한 것이 흐르고 나의 하나님께로부터 모든 구원이 온다. 나는 아마도 당신이 나에게 당신을 훈계하고 당신이 내적 선물과 외적 선물로 치유하는 모든 것을 통해 나를 당신에게 초대했을 때 다음 시간에만 이것을 깨달았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 나는 [7] 인간의 가슴을 먹고, 위로와 내 육체의 고통 속에서 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나는 처음에는 잠에서 웃기 시작했고, 그 다음에는 깨어났다. 그러나 점차 나는 내가 어디에 있는지 느꼈고, 이제 나는 그들이 성취되어야하는 사람들에게 나의 소원을 알리고 싶었고,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내가 원하는 것은 내 안에 있었기 때문이다. 그것을 성취해야 할 자들은 내 곁에 있었고, 그들의 어떤 감각으로도 내 영혼 안으로 들어올 수 없었다. 이제 나는 목소리를 높이고 팔다리를 움직여 내가 할 수있는 것이 거의 없더라도 내 욕망의 징후를 만들었지 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이해하지 못했거나, 내가 원하는 것이 나에게 해롭기 때문에, 내가 기꺼이하지 않을 때, 나는 나에게 복종하지 않는 위대한 사람들, 그리고 나를 섬기고 싶지 않은 나와는 독립적 인 사람들에게 화를 냈고, 소리 지르면서 그들에게 복수했다. 나는 다른 아이들에게서 이것을 보았고, 그들은 나의 빵 굽는 사람들이 나도 그런 아이라고 말한 것보다 더 분명하게 나에게 말했다. 그러나 보라, 나의 어린 시절은 죽은 지 오래되었고 나는 살아 있다. 그러나 항상 살아 계시고 그 안에서 아무것도 죽지 않는 하나님, 당신이 태초의 앞에 있고 무엇보다도 전에 있었던 모든 것에 있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이 창조 한 모든 것의 하나님이자 주님입니다. 너희와 함께 모든 비영구적인 것들의 끊임없는 원인들, 모든 변하기 쉬운 존재들의 변함없는 기원들, 그리고 모든 이성적이고 일시적인 것들의 영원한 기본 생각들이 남아 있다. 그러니 나를 믿으십시오, 당신의 간구, 자비로운 암탉을 자비롭게 신뢰하십시오, 내 어린 시절이 이미 그녀 앞에있는 삶을 따랐는지, 아니면 이전의 것이 내가 어머니의 자궁에서 보낸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든간에. 이 전에 뭔가가 있었습니까, 당신은 나의 달콤한 기쁨, 나의 하나님? 나는 어딘가에 있었고 나는 있었습니까? 나는 나에게 물어 본 사람이 없었다. 아버지도 어머니도, 다른 사람들의 시도도,[8] 내 기억도 아니다. 그러나 당신은 아마 이것을 요구함으로써 내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그 위에 자신을 칭찬하고 내가 아는 것을 고백하라고 명령합니다. 그러므로 하늘과 땅의 주여, 내가 그들을 기억하지 못하든지 나의 기원과 어린 시절의 삶에 대해 감사드리며, 당신을 고백할 것입니다. 다른 이들도 그들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로부터 우리는 이런 일들에 대해 우리 자신을 추론해야 하고, 우리는 여자들을 많이 믿어야 하며, 그들이 우리 자신에 대해 우리에게 말하는 것을 믿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때도 나는 나의 걱정과 소망의 징조를 찾고 있었다. 그런 생계가 당신에게서 오는 곳으로! 결국, 자신을 창조했을 예술가는 어디에 있을까요? 또는 우리를 창조하신 주님 안에서처럼, 우리의 존재가 흐르는 근원과 그 움직이는 활기가 어디에 있으며, 그 존재 안에서 영원한 이성과 흘러나오는 생명은 동일한데, 왜냐하면 당신 자신은 가장 깊은 원초적 존재이며 생명의 가장 높은 충만함이기 때문입니다. 최극자는 너희이고 불변하는 자, 너희 안에서는 오늘 사라지지 않고 그러나 그것은 너희를 용서한다, 왜냐하면 너희 안에는 시대를 통하여 흔들리는 모든 생명이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너희는 그것을 너희 곁으로 지나가게 하고, 그러나 그것을 너희의 강력한 손에 쥐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 앞에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세월은 지나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우리 시대와 우리 조상들의 날들 중 얼마나 많은 날이 당신의 영원한 임재의 오늘을 통과하여 당신에게서 적절한 부분을 받았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그것을 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항상 똑같고, 오늘 모든 것을 아침과 그 뒤에 오는 모든 것을 만들 것입니다, 당신이 과거와 과거의 모든 것을 오늘 만들었 듯이. 아무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어떻게 돌볼 수 있습니까? 아니, 내가 고백 할 때 나는 행복하고 싶다 : 그것은 나를 위해 너무 높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을 발견함으로써 당신을 힘차게 발견하는 것보다 겸손하게 당신을 발견하는 것이 더 행복하게했습니다, 당신은 헤아릴 수없는 기쁨의 원천을 발견함으로써 당신을 발견합니다.
[9]
VII.
우리 하느님을 들으소서, 우리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우리의 죄에 화가 있을진저! 이것이 사람이 부르는 방식이며, 당신이 그를 창조하고 그 안에서 죄를 짓지 않기 때문에 자비를 베푸는 것입니다. 누가 내 기억 앞에 내 어린 시절에 죄를 가져다 주는가? 너희 앞에는 아무도 죄가 순수하지 않으며, 심지어 단 하루만 주는 생명을 가진 아이도 없기 때문이다. 이 어린 아이들 모두는 내가 어린 시절부터 더 이상 기억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되는 이것을 생각 나게합니다. 그 당시 내가 가슴을 참을 수 없을 정도로 갈망하고 있었던 것은 죄였을까? 내가 지금 여전히 음식을 요구한다면, 나는 완전한 권리로 조롱과 질책을 당할 것이다. 그래서 그때에도 나는 비난을 저질렀고, 단지 내가 타들러를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성과 관습은 비난을 금했다. 우리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런 것들을 버리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그것이 좋은 일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사람이 그릇을 깨끗이 씻는 곳에서는 이해자가 제거되지 않는데, 왜냐하면 사람이 그릇을 정화하는 곳에서는 어떤 이해자도 그릇에 담긴 것을 버리지 않기 때문이다. 참으로 그 당시에는 비명으로 해로운 사람들을 요구하고, 몇 시간 동안 우리를 지배 해 온 사람들, 우리 삶의 증인들, 더 현명한 사람들, 탐욕스럽고 뻔뻔스럽고 기꺼이 상처를 입히려는 우리의 욕망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을 화나게하는 것이 그 당시에는 좋지 않았습니다. 기껏해야 죄가 성공하지 못하게 한 것은 아이의 팔다리의 약점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이의 영혼조차도 흠 잡을 데가 없습니다. 결국, 나 자신은 한 번 말하기조차 할 수없는 고군분투하는 어린 아이를 보았지만 화가 난 노랗고 쓴 얼굴로 우유 형제를 바라 보았다. 어머니와 간호사들은 물론, 이것이 이미 일어나고 있다고 말하면서, 나는 무엇으로 알지 못한다. [10] 동일한 음식에 의해서만 살아 유지되는 풍부한 음식 공급원의 공동 즐거움을 용납하지 않는 것이 흠이 없다고 생각조차하지 않는다면. - 그러나 사람은 그것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가 아니라 더 이상 견딜 수없는 세월이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애타게 견뎌냅니다. 나의 하느님이신 너희 주님은 아이에게 생명을 주셨고, 그의 몸에 감각들을 갖추셨습니다. 그의 팔다리; 그의 팔다리는 질서 정연하고 아름답게 형성되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보존과 성실의 모든 충동을 심어 놓았으며, 당신은 내가 이것을 위해 당신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하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또한 내 안에서만 너무 많은 것을 창조했다면 당신은 전능하고 친절한 하나님이 될 것이기 때문에 다른 누구도 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명령하는 당신 외에는 아무도 할 수 없습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모든 것을 형성하고 배열하는 당신입니다. 사실, 나는이 어린 시절을 내가 지금 겪고있는 삶에 거의 셀 수 없다. 나는 그의 기억이 부족하고, 나는 다른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나에게 말한 것과 다른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말한 것에 대해서만 말한 것과 큰 신뢰성을 가진 다른 아이들의 묵상에서 내가 그것에 대해 말한 것은 내가 어머니의 자궁에서 보낸 것과 같다고 믿는다. 그러나 내가 죄 가운데 잉태되었을 때, 죄 가운데 계실 때, 어머니께서 이미 그녀의 자궁 안에서 나를 양육하셨을 때, 오, 나의 하느님이 어디 계시고, 오 주여, 언제, 내가 당신의 종이셨을 때, 죄로부터 순결하신 곳이시여! 나는 이제 흔적이 남지 않은 그 시간을 떠난다.
VIII.
어린 시절부터 나는 소년기에 들어왔거나, 오히려 어린 시절을 따라 내 안으로 들어왔다. 이 겹슝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어디로 가야합니까? 그러나 그녀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나는 더 이상 말문이 막힌 아이가 아니었고, 나는 말을하는 소년이었다. 나는 그것을 기억하고, 나는 그 후에 내가 말하는 법을 배운 곳을 관찰했다[11]. 나이 든 사람들은 나를 가르치지 않았고, 고정 된 커리큘럼에 따라 나와 함께 단어를 쓰지 않았고, 곧 그들이 나에게 읽도록 가르쳐 주었지만, 당신이 나에게 준 마음으로, 나는 그 당시 한숨과 다른 소리뿐만 아니라 내 사인 플레이로 내 마음이 움직이고 계시를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없었고 모든 사람과 함께 할 수도 없었기 때문에, 나는 그들이 물체를 명명 한 단어를 내 기억에 말했다. 그리고 그들이 그것에 의지한다면, 나는 이것이 그들이 언급 한 대상이어야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들의 몸짓에서 그들이 원하는 것을 드러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모든 민족들의 공통된 자연어이며, 표현과 눈빛, 팔다리 움직임과 목소리 톤이 영혼이 원하고 갈망하는 것을 표현하고, 거절하고 도망치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그들의 말에서 올바른 장소에서 충분히 자주 들었던 말을 점차적으로 내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고, 입으로 의지에 대한 나의 의견을 표현했으며, 나는 들었던 이름에 따라 오른발에 올려 놓았다. 마침내 나는 대화의 광산으로 수련하는 법을 배웠고 여전히 부모의 명성과 성인에 의존하는 인간 삶의 폭풍우 치는 부흥으로 더 나아갔습니다.
IX.
주 나의 하나님, 내가 제대로 살기 위해 이미 소년으로서 포기되었기 때문에 내가 경험한 것과 재앙이 무엇인지는 훈계에 순종하여 제 시간에 일어나 웅변의 예술에서 나 자신을 구별하는 것이며, 이 두 가지 모두 사람들 앞에서 우리에게 교리적인 풍요로움으로서 명예를 주는 것이다. 그런 다음 나는 학교에 보내어 내가 못했던 과학을 가르쳐 주었고[12] 불행한 아이는 내가 게으르면 맞았다. 그래서 부모님은 그것을 좋아했습니다. 우리 앞에 이런 삶의 방식을 언급했던 많은 사람들이 아담의 아들들이 겪는 고통과 고난 속에서 우리가 걸어가야 할 힘든 길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주님, 또한 주님을 경배하는 사람들을 찾게 하시고, 그들로부터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당신의 위대함을 느끼도록 배웠고, 당신도 우리의 눈에 나타나지 않으신다면 당신도 우리의 말을 듣고 도울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더듬거리면서, 나는 당신께 나의 도움과 피난처를 간청하였는데, 그것은 내가 작은, 작은 열정이 아니라, 당신이 학교에서 구타로부터 나를 구해줄 수 있도록 해 주십시오. 그리고 당신이 내 말을 듣지 않았기 때문에, 날카로운 번식이 나를 더 현명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인들은 웃었고, 부모님은 나를 위해 크고 무거운 고통이 된 것을 결코 얻지 못했습니다. 무감각한 어리석음만이 이것을 비웃지 않습니까, 주님? 누군가가 당신에게 너무 강하고 강력하게 경건하여 고문 판과 고문 발톱과 고문 도구가 달리 불리는 것을 존중하지만, 온 세상이 큰 두려움으로 그들로부터 구해달라고 요구하고 부모가 소년들이 교사들에 의해 누드를 찔렀던 고문 도구를 비웃었던 것처럼, 그들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을 비웃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러나 우리는 그들을 덜 두려워했고, 그들의 혐오감에 대한 두려움이 적어서 당신에게 구걸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우리는 우리가 받은 것보다 적게 쓰고, 읽고, 생각함으로써 죄를 지었습니다. 우리는 우리 시대의 척도에 따라 기억과 선물이 부족하지는 않았지만, 게임은 우리를 기쁘게했고, 그것에 대한 산만 한 욕망은 똑같은 일을하는 사람들에 의해 처벌되었습니다. 그러나 어른들의 속임수는 상점이라고 불리며,[13] 소년들도 똑같이 행하면, 그들은 위대한 사람들에 의해 처벌을 받는다. 아무도 후회하지 않으며, 위대한 사람들에 의해 처벌받지 않습니다. 아무도 후회하지 않으며, 작은 사람도 큰 사람도 후회하지 않습니다. 모두가 내가 공을 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내가받은 장난을 인정했고, 따라서 선생님이 그랬던 것처럼 나중에 내가 더 추악하게 놀 수있는 지식을 배우지 못했습니다. 나를 때린 자는 학자가 내 여행가가 볼 게임에서 나를 능가했을 때보 다 싸움을 극복했을 때 부러움과 담즙으로 더 고통 받았다.
X.
그러나 나의 주님이시며 하나님, 만물의 통치자요 창조자이시여, 오직 죄의 지도자이시여, 내가 죄를 지으셨습니다. 나는 부모와 교사들의 계명에 어긋나는 죄를 지었는데, 왜냐하면 다음 표징에서 나는 그 지식을 선하게 사용할 수 있었을 것이며, 그것은 나의 뜻에 따라 기꺼이 또는 마지못해 배워야 했기 때문이다. 내가 불순종하게 된 것은 더 나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속임수의 사랑으로 인한 것이 었습니다. 자랑스러운 승리를 좋아했던 논쟁에서 나는 점점 더 탐욕스러운 귀를 허구의 동화에 빌려 주었고 노인들의 연극과 축제 후에 점점 더 호기심이 내 눈에서 빛났다. 그러한 게임을주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부모가 자녀를 바라는 빛을 얻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러한 안경이 배우지 못하게 할 때 그들을 징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언젠가는 그러한 게임을 스스로 줄 수 있다는 것을 아이들이 배우게합니다. 오 주여, 자비롭게 당신을 보시고 우리가 이미 당신을 부르고 있는 우리를 구원하소서. 아직 당신을 부르지 않는 사람들조차도 해방시켜 그들이 당신을 부르고 당신이 그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하십시오!
XI.
[14]어렸을 때에도 우리의 교만 가운데 거하신 우리 주님의 폐허를 통해 우리에게 약속된 영생에 대해 들었습니다. 나는 그의 십자가의 표징으로 부름을 받았고, 그의 소금으로 성결하게 되었는데, 내가 너희를 위해 그토록 많은 것을 바랐던 어머니의 몸에서 나왔기 때문이다. 주님, 제가 이미 어렸을 때, 위경련과 열병에 사로잡혀 저를 죽음에 가까이 가게 하셨던 것을 보셨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보았습니다, 그 당시에 이미 나의 수호자이셨던 나의 하느님, 어떤 영혼의 움직임으로, 어떤 믿음으로 당신의 기름부음받은 분, 나의 하느님과 주님, 나의 어머니의 신실하심과 만유의 어머니이신 당신의 교회로부터 세례를 요구했습니다. 우리 어머니도 당신을 신뢰하는 순수한 마음 아래에서 나의 영원한 구원을 더욱 사랑스럽게 수행했기 때문에 깊이 흔들 렸습니다. 그녀는 내가 구원의 성사들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정화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서두르고, 오 예수, 나의 죄의 화해에 대해 당신을 고백하려고 서둘렀다. 그러나 갑자기 나는 회복했다. 그러므로 나의 세례는 연기되었는데, 마치 내가 살아 있어야 할 것처럼, 나는 여전히 얼룩져야 할 것이다. 아마도 침례 후에 죄악된 더러움 속에서 나의 죄책감이 더욱 커지고 더 위험해졌을 것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15]. 그래서 그때에도 어머니와 온 집안의 나만이 믿지 않았고, 아직 그리스도를 믿지 않더라도 어머니의 신실함에 대한 나의 구원에 대한 거룩한 권리를 구부릴 수 없었던 아버지만 믿었습니다. 오 하나님, 그 전에 내 아버지가 되시옵소서, 그녀가 꼼꼼하게 내게 지시하셨음이라. 그리고 당신은 그녀가 더 나은 사람으로 봉사 한 남편을 능가하도록 그녀를 도왔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에서도 그녀가 당신을 원하는대로 섬겼기 때문입니다. 주님, 만일 당신이 원하신다면, 그 당시 제가 침례를 받으면서 붙들었던 의도와 그것이 저의 유익을 위해 죄의 고삐를 풀었는지 아닌지를 알려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우리는 "그가 원하는 것을 행하게 하라, 그는 아직 침례를 받지 않았다!"라는 변증의 말을 듣는다. 그러나 우리는 육체가 자신의 유익을 위해 "더 상처를 입게하십시오, 아직 치유되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오, 만일 내가 곧 치유되었다면, 만일 나의 그리고 내 영혼의 열심으로 구원이 너희의 보호에 흡수되고 너희에 의해 보호되었다면 얼마나 더 좋았겠는가! Beßer gewis! 그러나 그 어머니는 이미 내 어린 시절 이후에 나에게 얼마나 큰 유혹이 닥칠 지 알고 있었고, 내 안에 하나님의 형상보다는 나중에 변형 된 나의 지상의 theil을 남겨 두기를 원했습니다.
XII.
아마 사람들은 어린 시절보다 어린 시절부터 나를 덜 두려워했을 것입니다.하지만 그 안에서도 나는 수업을 좋아하지 않았고 그렇게하기를 꺼려했지만 좋은 일이 나에게 일어났고 나는 비공식적으로 배우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에 잘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도 그의 뜻에 어긋나지 않으며, 만일 그가 하는 일이 있다면,[16] 또한 선한 것이다. 또한 나를 강요하는 선한 일을 하지 않은 자들도; 선한 것은 오직 당신에게서 나왔습니다, 나의 하나님! 내가 배워야 할 것을 못한 사람들은 만족할 수 없는 욕망, 풍요로운 결핍과 부끄러운 영광을 포화시키는 것이 될 것이다. 그러나 내 머리털이 세어지는 그대는 나의 유익을 위해 나의 선생들의 잘못과 배움에 대한 나의 두려움으로 나의 형벌로 변화시켰으며, 그중 나는 합당했고, 그러한 어린 소년과 그토록 큰 죄인이었다. 그래서 당신은 나를 선하게 하지 않은 자들을 통해 나에게 선을 행하셨고, 죄인인 나를 통하여 나에게 단지 보복을 주셨습니다. 왜냐하면 너희가 그것을 선포하였고, 모든 지저분한 영혼이 그 자신의 형벌인 경우이기 때문이다.
XIII.
그런데 왜 나는 어렸을 때 배운 그리스어에 혐오감을 느꼈습니까? 나는 그것을 아직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나는 라틴어 경전을 좋아했는데, 그들이 처음에 교사들을 어떻게 가르쳐 주었는지가 아니라, 그 안에서 나를 더 멀리 인도하는 사람들을 어떻게 가르쳐 주었는지 가르쳐 주었다. 왜냐하면 읽기, 쓰기 및 계산을하는 초기 이유는 그리스어처럼 나에게 짜증나고 당혹 스러웠 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조차도 내가 육신이었던 삶의 죄악과 허영심과 귀환을 추구하지 않는 미친 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결국, 그 초기 이유는 그들이 더 신뢰할 수 있었기 때문에, 내가 읽은 것을 기록하고 내가 좋아하는 것을 적어 두는 것이 일어나기 때문에, 내가 방황하는 것을 잊기 위해 멈춰 섰던 허구의 Aeneas의 방황보다 훨씬 낫습니다. 그래서 나는 또한 사랑에서 자신을 속인 디도의 죽음에 대해 울어야 만했다.17) 비참한 동안 나는 너희, 너희, 나의 하느님, 그리고 나의 생명으로부터 떨어져 죽었다는 것을 마른 눈으로 견딜 수 있었다. 자신을 슬퍼하지 않는 비참한 사람, 아에네아스에 대한 사랑으로 자신을 삼킨 디도의 죽음을 슬퍼하는 사람, 사랑스럽지 않은 사람이 당신에게 주는 그의 죽음이 아닌 사람보다 더 비참한 것이 무엇이냐? 오 하나님, 당신은 내 마음의 빛이시고, 제 영혼의 떡이시며, 제 욕망과 제 생각의 자궁을 비옥하게 하시는 능력이시며, 저는 그것을 사랑하지 않았고, 저를 주셨고, 당신에게서 구애하는 공기로 돌이키셨으며, 모든 곳에서 들렸던 부울러 주위에는 기뻐하십시오, 기뻐하십시오! 왜냐하면 이 세상의 사랑은 결국 너희에게서 돌아서고, "기뻐하라, 기뻐하라!"는 구애가 끝나고, 그들은 그들처럼 공중의 더 많은 종이 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일로 여겨질 때까지 부르짖는다. 그러나 나는 이것에 대해 불평하지 않았고, 단검으로 그녀의 끝에 도달하는 여러 가지 사람인 디도에게, 그리고 심지어 베일에 싸인 심판까지도 나의 탄식을 봉헌하였는데, 이는 내가 너희를 떠나 땅을 땅에 주었기 때문이다. 누군가가 내가 그 허구의 우화를 읽지 못하게한다면, 내가 그것을 읽을 때 나에게 상처를주는 것을 읽을 수 없다는 것이 고통 스러웠습니다. 그러한 어리석음은 나에게 읽고 쓰도록 가르쳐 준 사람들보다 더 고상하고 생산적인 주제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오 하나님, 제가 읽고 쓰는 것보다 훨씬 쉽게 잊어버린 그 시적 이미지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커튼은 고귀한 비밀로서 학자 학교의 문, 더 많은 Irrthum 껍질의 특징입니다. 그들이 나를 대적하여 행동하지 않기를 바라며, 나는 더 이상 그들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냐하면 나의 영혼이 너희에게 나의 하느님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는 나의 악한 길들로부터의 사임에서, 너희의 선한 길들에 대한 사랑 안에서 평화를 발견하기 때문이다. 세속적인 지혜를 파는 자들과 구매자들은 나를 거스르지 않을 수도 있는데, 왜냐하면 내가 그들에게 아이네아스가 정말로 카르타고에 왔는지 묻는다면, 시인이 말했듯이, 배우지 못한 자들은 그들의 무지로 사과할 것이고[18] 학자들은 그것을 부인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내가 아이네아스라는 이름의 어떤 글자로 쓰여졌는지 묻는다면,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은 모든 사람들은 관습에 따라 그리고 마음대로 옳은 일을 할 것이며, 그로 인해 사람들은 편지 표지판을 자기들끼리 고칠 것이다. 마찬가지로, 내가 더 큰 야간 구원, 독서와 글쓰기, 또는 그 허구에 대해 잊어 버리는 것을 물을 때, 그것은 자신의 대답을 잊지 않는 모든 사람들이 무엇을 말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미 어린 시절에 죄를 지었고, 쓸모없는 것을 쓸모없는 것을 쓸모없는 것을 선호했고, 심지어 그것을 사랑했고, 이것을 싫어했습니다.
XIV.
그런데 왜 나는 즐거운 노래를 부르는 그리스어 경전을 싫어했는가? 호머조차도 그런 우화를 짜는 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너무 달콤하게 희미하고 소년에게 너무 씁쓸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리스 소년들이 호머처럼 그를 배워야한다면 버질과 더 잘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마도, 외국어를 배우는 어려움은 담즙으로 그리스시의 모든 단맛을 뿌릴 수 있습니다. 나는 그 언어의 단어를 몰랐고 그것을 배우기 위해 가혹한 처벌과 가혹한 위협에 직면했다. 그러나 어린 아이조차도 한때 라틴어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고 두려움과 고통없이, 심지어 게임과 농담으로 나를 비웃었던 간호사의 아첨하는 보살핌 아래서도주의 깊게 배웠습니다. 나는 푸셔들의 성가신 고통 없이 이것을 배웠는데, 왜냐하면 내 마음이 내게 그것이 받은 것을 낳으라고 촉구했기 때문이었고, 나는 선생님이 아니라 그들을 말하는 사람들로부터, 내가 느낀 것을 낳은 귀로 배운 말들 없이는 그렇게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자유로운 호기심은 두려운 강압 이상의 것을 배운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의 율법에 따라 호기심의 비행을 억제합니다, 오 하나님, 선생님들의 무자비함에서 순교자들의 고통에 이르기까지[19] 경례의 비통함은 당신의 섭리를 더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XV.
오 하나님, 제 영혼이 당신의 징계가 되지 않게 하시고, 당신의 자비를 인식하는 데 지치지 않게 하시고, 저를 모든 그릇된 길에서 찢어 버리시고, 제가 망상의 시대에 따랐던 모든 유혹보다 당신이 내게 소중하게 되고, 제 마음의 모든 힘으로 당신을 사랑하게 하시고, 당신의 손을 굳게 붙잡게 하시고, 당신은 끝까지 모든 도전에서 나를 찢어 버리고 싶었습니다. 나의 하느님이시며 나의 왕이신 당신께는, 오직 내가 소년 시절에 유용하다고 배운 것만이 너희를 섬겨야 하며, 내가 말하고 쓰는 것, 읽고 느끼는 것만이 너희를 섬겨야 한다. 내가 헛된 것을 배웠을 때 당신은 나를 징계하셨고, 그 허영심에 대한 죄악된 정욕을 용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들 안에서 헛되지 않은 직업에서도 배울 수 있는 많은 유용한 단어들을 배웠고, 이것이 소년 변화를 위한 평화의 길이다.
XVI.
그러나 너희에게 화가 있으니, 너희는 백성의 헛된 관습의 현재이다! 누가 당신에게 저항하고 싶습니까? 얼마나 오래 말리고 싶지 않습니까? 하와의 자녀들을 구원하는 믿음의 방주에 오르는 공포의 큰 바다로 얼마나 멀리 굴려 들어가고 싶은가? 나는 당신의 탈출구에서 시인 코모디가 말하는 간음하는 천둥 목성을 읽을 필요가 없습니까? 비록 그것이 아무것도 아니며 그들 중 어느 누구도 그것을 할 수 없지만, 허구의 [20] 도너러는 실제 간음과 결합 된 유혹을합니다. 그리고 어떤 웅변가, 그가 코트에서 자신을 어떻게 펼치는지, 사람이 먼지에서 나올 때, 그의 Cicero가 외칠 때 침착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 "이것은 호머가 발명하고 사람들을 신들에게 키운 것입니다, 나는 우리에게 신들을 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호머가 발명 한 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 그는 신성한 것들을 악의적 인 사람들에게 돌렸고, 그래서 그들의 악덕은 더 이상 부끄러운 것으로 간주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을 준 모든 사람들이 거부당한 사람들이 아니라 하늘의 신들을 모방하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멸망의 비행 속에서, 사람의 자녀들은 던져져서 그들이 그 대가를 치르면서 이 부끄러움을 배울 수 있게 된다. 그들은 포럼에서 공개적으로 매혹적인 연극을 공연 할 때, 청취자로부터받는 임금 외에도 시인에게 돈을 지불하는 당국의 면전에서 위대한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마치 바위를 나눌 수있는 것처럼 자랑했습니다 : 우리와 함께 이야기하는 법을 배웁니다! 우리는 모두를 설득하기 위해 모든 것을 설명하는 필수 불가결 한 예술을 가르칩니다. 우리는 황금비, 자랑스러운 환상, 목성이 다나에로 온 천상의 주거지에 대해 아무것도 알지 못했을 것이며, 테렌스가 그의 합당하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면, 목성이 다나에로 오는 것을 황금비로 묘사 한 벽화를 보았을 때 목성을 음행의 모델로 삼았습니다. 그리고 테렌스는 정욕에 대한 하늘의 패턴에 짜증을 내며 말로 쪼개지게 만들었다: "이 얼마나 신이냐! 누구의 천둥이 하늘을 흔드는 것이냐! 그리고 나 인간 아이는 그가 한 일을 해서는 안 되겠습니까? 나는 그처럼 기뻐했다." 그러한 말[21]은 그들의 미끄러운 부끄러움으로 말미암아 더욱 쉽게 말해지고, 그들을 통해 부끄러움은 더욱 탐욕스럽게 성취된다. 그것은 내가 비난하는 말, 절묘하고 맛있는 그릇이 아니라 술취한 교사들에 의해 그들로부터 삐걱 거리는 격렬한 와인입니다. 우리가 술을 마시지 않으면 우리는 채찍질을 당했고 우리는 냉정한 심판이 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오 하나님, 그의 얼굴 기억과 양심이 평화를 발견하기 전에, 나는 이것을 기쁘게 배웠고, 나는 기뻐했으며, 이러한 수치심 속에서 비참했으며, 따라서 희망적인 소년이라고 불렸다.
XVII.
주님, 제가 어떤 무(無)가 내 마음을 닳게 했는지 당신의 도움을 통해 탐구해 보겠습니다. 나는 약속된 찬양과 나약함과 장난에 대한 두려움으로 내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는 과업을 받았다: 나는 화가 난 애도하는 주노의 버질리안 말을 암송해야 했다, 그녀는 이탈리아에서 온 테우크레르 왕을 막을 수 없다는 것, 나는 주노가 말하는 것을 결코 듣지 못한다: 시인의 꿈에 따르면, 우리는 그녀의 구절들이 말한 것을 어쩔 수 없이 말로 암송해야 한다. 그리고 그는 칭찬하기 위해 말했고, 그것은 발명 된 사람의 분노와 고통을 적절하게 옷을 입은 문장으로 자신의 지위에 따라 표현했다. 반 친구들이 나에게 많은 박수를 보냈다는 것을 어떻게 도왔습니까? 오 하나님, 제 진실한 삶이시여, 이 모든 것이 단지 연기와 바람이 아니었습니까? 내 마음과 언어가 다른 어떤 것과도 함께 실천되지 않을 수 있을까? 오 주님, 당신의 책들이 우리를 실행하시는 당신의 찬양은 포도나무처럼 제 마음을 지탱해 주셨을 것이며, 그것은 새들의 부끄러운 먹이가 아니라 그 무(無)의 강도가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타락한 자를 희생하는 것은 한 가지 방법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타락한 천사들을 희생시키는 것은 한 가지 방법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XVIII.
[22]그러나 내가 그러한 무(無)에 빠졌고 나의 하느님이신 당신에게서 물러났다는 것이 놀라운 일입니까? 왜냐하면 사람들은 나를 본받도록 세워졌는데, 그들은 교육받지 못하고 잘못 배치된 말로 그들의 악한 행위가 아니라고 말했을 때 몹시 질책당했고, 한편 그들은 그들의 죄악된 방탕에 대해 아주 매끄럽고 꾸며진 숙어로만 말할 줄 알게 되자마자 모두에게 찬양을 올렸다. 주여, 당신은 이것을 보시며, 오래 남고 풍성한 자비 가운데 침묵을 지키소서. 그러나 당신은 진실입니다! 그리고 주님, 항상 침묵하시겠습니까? 가증한 심연에서 당신은 이미 당신의 다과를 찾고 목마른 사람을 그리는 것입니다, 그의 마음만이 당신에게 말한다면, "오 주여, 그리고 보라, 내가 그것을 다시 찾으면!" 왜냐하면 어두운 충동 속에서 사는 것은 당신의 얼굴로부터의 거리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사람은 계단을 밟지 않고, 너의 장소 공간을 통과하지 않고 다시 너에게 돌아오기 때문이다. 아니면, 당신의 독생자가 우리에게 비유를 말하는데, 그 탕자는 말과 병거와 돛을 구했고, 눈에 보이는 날개로 날았고, 서둘러 무릎을 꿇고, 먼 땅에서 정욕으로 살았고, 방랑자에게 주신 것을 영화롭게 했습니까? 당신은 당신이 그를 주었기 때문에 온화한 아버지였고, 그가 돌아왔기 때문에 더 온화한 아버지였고, 비참함에 짐을 지고 있었습니다. 무성한 싹 속에서 사는 것은 어둠이며 얼굴의 빛과는 거리가 멀다.
주님, 그것을 보시고 보라, 사람의 자녀들이 어떻게 수다스러운 선조들로부터 받은 말과 음절의 펑크에 그토록 부지런히 누워 있는지, 그리고 그들이 당신에게서 받는 구원의 영원한 말씀을 어떻게 소홀히 하는지를 당신이 보게 될 때, 그것을 보아라. [23] 단어 man을 잘못 발음하는 사람(호미넴 대신 오미넴이라고 말한다면)을 그들의 언어 가르침에 반대하는 사람은 당신의 가르침에 반하여 사람의 본질을 미워하는 사람보다 사람을 더 불쾌하게 한다. 마치 적대적인 사람이 증오 그 자체보다 그들에게 더 해로워진 것처럼, 마치 그들이 박해하는 것처럼 그들을 불태우는 것처럼, 마치 그들이 자신의 마음보다 더 상처를 입힌 것처럼. 그러나 어떤 물 재료도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할 때 느끼는 내면의 비난을 침묵시킬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거룩한 침묵 속에서 가장 높은 곳에 보좌에 앉으십니다, 오 하나님, 당신만이 영광스러우시며, 지칠 줄 모르는 율법에 따라 부정직한 열정에 실명을 처벌하는 것을 뿌리십니다. 웅변의 영광을 구하고 군중에 둘러싸인 사람은 인간 재판관 앞에 서서 가장 격렬한 증오로 적을 쫓아 다니며 잘못 배치 된 모든 말에서 조심스럽게 자신을 지키지 만, 수줍음없이 그는 사람들의 서클에서 적을 파괴합니다.
XIX.
그러한 관습의 문턱에 나는 비참한 소년으로 누워 있었다. 그것은 내 전장이었고, 나는 그것을 만들지 않은 사람을 부러워하는 것보다 연설 결함을 만드는 것을 더 조심했다. 내 인생은 칭찬받을 만한 것처럼 보였고, 그런 일로 칭찬을 받았을 때였습니다. 내가 네 눈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던져진 부끄러운 늪지대를 못하였다. 그 당시 나보다 더 부끄러운 것은 아무것도 없었고, 나 자신이 그 사람들을 싫어했기 때문에, 나는 교육자, 교사 및 부모를 무수한 거짓말로 속였기 때문에, 모두 놀이에 대한 경향, 시력에 대한 헛된 욕망과 장난기 넘치는 모방에서 벗어났습니다. 예, 나는 탐욕에 이끌려 부모님의 보급품과 식탁을 훔치거나, 우리가 한 게임에서 그들의 역할을 소년들에게 팔기 위해 [24] 그들이 나처럼 즐겁게 그것을 즐길 수 있는지 여부를 나에게 팔았습니다. 구별에 대한 헛된 욕망으로, 나는 내 게임에서 승리를 몰래 넣었다. 그리고 내가 덜 설 수 있는 것은 무엇이며, 내가 다른 사람들에 대해 배웠을 때 내가 다른 사람들에게 한 일보다 더 열심히 질책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인가? 그리고 내가 잡혔을 때, 나는 굴복하고 복종하기보다는 오히려 분노하고 싶었다. 이게 소년의 무죄인가? 왜냐하면 루테니아인들의 더 큰 형벌이 자리를 잡는 것과 똑같이, 그것은 교육자들과 교사들로부터, 견과류들, 구슬들, 참새들로부터, 총독들과 왕들까지, 금과 영지들, 노예들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많은 세월을 보내면서, 점점 더 많은 세월이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오직 우리의 왕인 그대는 오직 드무트 특성만이 소년기를 승인하였는데, 이는 너희가 "너희 것이 하늘의 왕국이다"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마태. 19. 14.)
XX.
그러나 우리 하느님, 가장 높으신 분이시며 우주의 지도자이시며, 제가 그런 소년으로 영입되기를 원하셨다면, 감사합니다! 왜냐하면 그때에도 나는 살아 있었고, 나의 보존이 이미 내 마음에 가깝다고 느꼈기 때문에, 내가 있었던 당신의 헤아릴 수 없는 존재와의 연결의 흔적이었기 때문이다. 내면의 마음으로 나는 표현 된 감각을 지키고 작은 일에 대한 작은 생각으로도 진리 안에서 기뻐했습니다. 나는 속고 싶지 않았고, 나의 기억은 신선했고, 나는 우정에 기뻐하면서 연설로 지시 받았다. 나는 고통과 사악함과 다루기 힘든 일에서 도망쳤다. 그렇다면 살아있는 사람에 대해 훌륭하고 저렴하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내 하느님의 선물들이다. 나는 그것을 나에게 주지 않았다. 그들은 선하고 모든 것이 나입니다! 나를 창조하신 분은 너무나 선하시며[25] 그 자신도 나의 선하시며, 나는 소년 시절에 내가 가졌던 모든 선한 일로 인해 그분 안에서 기뻐합니다. 그러나 그 안에서 나는 너희 안에서, 너희 피조물들 안에서, 나와 다른 사람들 안에서 정욕과 영광과 진리를 구하지 않았고, 그리하여 고통과 혼란과 오류에 빠졌다고 죄를 지었다. 나의 기쁨, 나의 명예, 나의 신뢰, 오 나의 하느님, 감사합니다! 선물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를 위해 그들을 지키십시오! 예, 당신은 나를 지키고, 당신이 내게 주신 것을 증가시키고 완성 할 것이며, 나는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이는 나도 당신께서 주신 것임이니라.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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