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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tzedakah

by 이덕휴-dhleepaul 2022. 5. 1.

체다카

 
                         체다카 상자 (푸쉬케), 찰스턴, 1820, 은, 미국 유대인 역사의 국립 박물관

 

유대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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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다카 또는 ṣedaqah (히브리어: צדקה [ts(e)daˈka])는 "의로움"을 의미하는 히브리어 단어이지만 일반적으로 사랑을 의미하는 데 사용됩니다. [1] "자선"에 대한 이러한 개념은 "자선"에 대한 현대 서구의 이해와 다르다. 후자는 일반적으로 선의의 자발적인 행동과 관대함의 표시로 이해됩니다. tzedakah는 윤리적 의무입니다.

체다카는 옳고 정의로운 일을 해야 할 종교적 의무를 말하며, 유대교는 영적 삶을 사는 데 중요한 부분으로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발적인 자선 활동과는 달리, tzedakah는 재정적 지위에 관계없이 수행되어야하는 종교적 의무로 간주되며, 제한된 재정적 수단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의무적입니다. 체다카는 불리한 하늘의 법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세 가지 주요 행위 중 하나로 여겨진다.

tzedakah라는 단어는 의로움, 공정성 또는 정의를 의미하는 히브리어 (צדק, Tzedeq)를 기반으로하며 형용사 (또는 실질적인 형태의 명사로 의로운 개인)를 의미하는 히브리어 단어 Tzadik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단어는 히브리 성경 Masoretic Text에서 157 번 나타나지만, 일반적으로 "의"그 자체와 관련하여, 위의 의미에서 "자선"에 대한 용어로 사용되는 것은 탈무드 시대의 랍비 유대교의 적응입니다.

중세 시대에 마이모니데스는 여덟 가지 수준의 tzedakah 계층 구조를 생각했는데, 가장 높은 형태는 선물, 대출 또는 파트너십을 제공하여 수령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살지 않고 자급 자족하게되는 것입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tzedakah의 두 번째로 높은 형태는 알려지지 않은 수령인에게 익명으로 기부하는 것입니다. [2]

고대 이스라엘의 선례[편집]

히브리 성경은 궁핍한 사람들을 도울 의무를 가르치지만, 이 의무에 대해 단 하나의 용어를 사용하지는 않는다. [3] tzedakah라는 용어는 Masoretic Text에서 157 번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의로움"그 자체와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단수로, 때로는 복수 tzedekot에서, 자선 행위와 관련하여 발생합니다. [4][5] 9월에는 때때로 엘레모시네(eleemosyne), "자선(almsgiving)"으로 번역되었다. [6][7][5]

그러나 오늘날에는 "자선"이나 "자선가"와 같은 표현을 사용하는 것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이 분명하며, 항상 받아 들여지는 것은 아니며, 실제로 부모조차도 자녀에게 줄 의무가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제품과 돈이 풍부하기 때문에 Tzedakah로 간주됩니다. [8]

고전과 중세의 랍비 문학에서[편집]

고전 랍비 문학에서, 남은 것에 관한 성경의 규정은 옥수수밭, 과수원, 포도원에만 적용되며 채소밭에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고전 랍비 작가들은 누가 유골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훨씬 더 엄격했다. 농부는 광업으로부터 이익을 얻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가난한 사람들을 차별하거나 개나 사자로 그들을 두려워하려고하지 않았다고 진술되었습니다 (Hullin 131a, Pe'ah 5 : 6). [9]농부는 가난한 자 중 한 사람이 남은 것을 모으는 것을 돕지도 못했다. 그러나 율법은 가나안(예루살렘 탈무드)에서만 적용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Pe'ah 2 : 5), 바빌론에 기반을 둔 많은 고전 랍비 작가들이 그곳의 율법을 준수했지만 (Hullin 134b). [10]그것은 또한 유대인 빈민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보였지만, 가난한 비유태인들은 시민 평화를 위해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11]

마이모니데스 미슈네 토라, 힐코트 마타노 아니임("가난한 사람들에게 주는 것에 관한 법"), 10장 7~14절에 기록된 바와 같이 그의 여덟 가지 수준의 기부를 열거한다.

  1.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무이자 대출을 제공하는 것; 도움이 필요한 사람과 파트너십을 형성;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보조금을 주는 것;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일자리를 찾는 한, 그 대출, 보조금, 파트너십 또는 직업으로 인해 더 이상 다른 사람들에게 의존하여 살지 않는 한.
  2. 신뢰할 수 있고 현명하며 가장 완벽한 방식으로 돈으로 tzedakah의 행동을 수행 할 수있는 사람이나 공공 기금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수령인에게 익명으로 tzedakah를주는 것.
  3. 알려진 수신자에게 익명으로 tzedakah를주는 것.
  4. 알 수없는 수령인에게 공개적으로 tzedakah를주는 것.
  5. 질문을 받기 전에 tzedakah를주는 것.
  6. 질문을 받은 후에 적절하게 기부함.
  7. 기꺼이 주지만 부적절하게.
  8. "슬픔 속에서"주는 것 (동정심에서 벗어나는 것) : 마이모니데스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볼 때 가질 수있는 슬픈 감정 때문에 (종교적 의무이기 때문에주는 것과는 반대로) 기부를 언급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른 번역본들은 "내키지 않고 주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실제로[편집]

 
유대인의 묘비에 있는 체다카 모티프. Otwock (Karczew-Anielin)에있는 유대인 묘지.
 
이스라엘 브네이 브락의 푸스케스

실제로 대부분의 유대인들은 수입의 일부를 자선 단체 또는 그들이 만날 수있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기부함으로써 tzedakah를 수행합니다. 현대의 많은 유대인들 사이에서 이러한 형태의 기부가 불가능하다면, 체다카의 의무는 여전히 무언가가 주어질 것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전통적인 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수입의 10 %를 십일조로 만드는 마사르 케사핌을 실천합니다.

tzedakah의 특별한 행위는 중요한 날에 수행됩니다 : 결혼식에서 유대인 신부와 신랑은 전통적으로 결혼의 신성한 성격을 상징하기 위해 자선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유대인 전통의 주요 휴일 인 유월절에서는 배고픈 낯선 사람들을 환영하고 식탁에서 먹이는 것이 전통적입니다. 푸림에서는 모든 유대인이 한 달 동안 완전한 행복을 증가시키기 위해 한 사람에게 음식을 주고, 적어도 두 명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의무적인 것으로 간주된다.[12] 한 달 동안 완전한 행복을 증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각각 식사와 같은 양으로 주어진다.

성경의 율법에 표현된보다 제한된 형태의 tzedakah, 즉 특정 작물에서 gleanings를 떠나는 것에 관해서는, Shulchan Aruch는 망명 기간 동안 유대인 농부들이 그것에 복종 할 의무가 없다고 주장한다. [13]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 이스라엘에서, 정통 유대교의 랍비들은 유대인들이 안식년 동안 가난한 이들과 낯선 사람들에 의해 그리고 모든 작물(단지 반짝이는 것만이 아니라)에 의해 소비되도록 허용한다고 주장한다. [14]

또한, 어떻게 tzedakah 돈을 나눠 주는지에 대해 매우 조심해야합니다. 어떤 사람이나 조직에만 기부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귀하의 tzedakah 돈이 현명하고 효율적이며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자격 증명과 재정을 확인해야합니다. "가난한 자에게서 도둑질하지 말라 그는 가난하도다"(잠언 22:22)와 민수기 랍바 5:2을 포함한 탈무드 시대의 주석들의 의미는 체다카 돈은 결코 당신의 것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오히려, 그것은 항상 하나님께 속한 것이며, 단지 당신이 그것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당신에게 맡겨 주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것이 마땅히 받아야 할 사람들에 의해 받아들여지도록 보장할 의무가 있다.

위의 Maimonides의 원칙에 따라 운영되는 tzedakah 기금의 많은 예가 있습니다 (특히 # 2), Tzedakah (미국 및 이스라엘의 비영리 단체와 협력함) 및 Mitzvah Heroes Fund (주로 이스라엘의 비영리 단체와 협력). Paamonim은 Maimonides의 첫 번째 원칙에 따라 운영되는 이스라엘의 비영리 단체입니다. 개인 주택에 푸시 케 (수집 상자)를 보관하는 것은 전통적입니다.

빌나의 가온은 우리 도시의 모든 집주인들에게 세금 혜택으로 tzedakah를주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빌나의 유대인들에게 그녀의 성실함과 지혜로 알려진 Dvēyre-Ēster Helfer (1817-1907)는 그녀와 그녀의 남편이 부유하지는 않았지만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수있는 능력으로 전설적이었습니다. 그녀의 경이로운 기억에 힘 입어 그녀는 평생 동안 개인을 도울 수있는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사람들을 만질 수 있었으며, 그 중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위해 돈을 찾았을뿐만 아니라 자선 선물과 함께 특별한 축복을 제공하는 일종의 성도로서 그녀를 보러 왔습니다. 그녀는 또한 구어체로 그녀의 이름으로 알려진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자선 단체에 헌정 된 기도원 기금을 도왔습니다. 그녀의 일생 동안 그녀는 성자로 보이게되었고, 그녀의 죽음은 보통 종교적인 인물을 위해 예비 된 방식으로 기념되었습니다. 그녀의 초상화는 빌나의 유대인들의 집에서 가온의 옆에 종종 매달려 있었다. [15]

1900년대 초 시카고에서는 "많은 가족들이 가치 있는 대의에 주기적으로 기여하는 편리한 수단으로 푸쉬카 또는 기부 컨테이너를 보관했다." 폴란드어 단어 puszka는 주석 캔을 의미합니다. [16]

다른 문화권의 유사한 개념[편집]

주요 기사: 자선 (실천) § 철학, 그리고 사랑의 원리

사랑은 종교적, 세속적 인 문화권에서 다양한 철학적 방식으로 간주되고 실천됩니다 (자선 (실천)#Philosophies 참조). 철학 수사학에서는 사랑의 원리로 알려진 개념을 다루기 위해 확장되었습니다.

기독교[편집]

최고의 기독교 신학적 미덕에 대해서는 자선(기독교 미덕)을 보라.

이슬람교[편집]

이슬람의 주요 대응 대상은 ṣadaqa가 종교적으로 자발적인 자선 단체이며, Zakat (아랍어 : زكاة)는 필요한 부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무슬림에 기초한 종교적 의무를 의미하기 때문에 종교적으로 의무적 인 자선 단체입니다. [17]

만대교[편집]

주요 기사: 지드카

지드카는 만대교에서 자선을 말한다. [18][19] 그것은 또한 의로움을 의미할 수 있다. [20]

[편집]

  • Tzedakah 파우치와 모피 같은 패딩에 동전

  • 유대인 묘비에 있는 체다카 상자. Otwock에있는 유대인 묘지.

  • 유대인 묘비에 있는 체다카 상자. 파펜하임에있는 유대인 묘지.

  • JNF 컬렉션 상자 (푸시 케). 유대인 국가 기금의 파란색 상자는 초기에 국가 설립을위한 기부금을 모으고있었습니다.

또한 보십시오[편집]

참고문헌[편집]

  1. ^ .mw-parser-output cite.citation{font-style:inherit;word-wrap:break-word}.mw-parser-output .citation q{quotes:"\""""""}.mw-parser-output .citation:target{background-color:rgba(0,127,255,0.133)}.mw-parser-output .id-lock-free a,.mw-parser-output .{color:#d33}.mw-parser-output .cs1-maint{display:none;color:#3a3;margin-left:0.3em}.mw-parser-output .cs1-format{font-size:95%}.mw-parser-output .cs1-kern-left{padding-left:0.2em}.mw-parser-output .cs1-kern-right{padding-right:0.2em}.mw-parser-output .citation .mw-selflink{font-weight:inherit}Donin, Rabbi Hayim Halevy (1972). 유대인이 되려면. 뉴욕 : 기본 도서. 48쪽.
  2. ^ "Maimonides Eight Degree of Tzedakah" (PDF). 유태인 십대 펀더스 네트워크. 2018년 11월 26일에 확인함.
  3. ^ Ronald L. Randle유대인 전통에 대한 JPS 가이드 유대인 출판 협회, 2004 p. 531 "Tzedakah (hqdx) 성경은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도울 의무를 반복적으로 강조하지만이 요구 사항에 대한 특별한 용어를 지정하지는 않습니다. 랍비들은 "tzedakah"라는 단어를 채택하여 자선 단체에 주로 적용했습니다 ..."
  4. ^ 그러나 "자선하다"라는 단어는 히브리어 ẓedaḳah, 즉 올바름이나 정의의 정신으로 자애를 표현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모세의 개념에 따르면, 부는 하나님으로부터 빌려온 것이고,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의 소유에 대해 어떤 주장을 가지고 있다. 부자들은 하나님의 풍요로움을 가난한 사람들과 나누도록 긍정적으로 명령받습니다."
  5. ^ Jump up to:a b 콜러, 카우프만. "자선". 1906 유대인 백과사전. 2018년 11월 26일에 확인함.
  6. ^ Gesenius Lexicon에 따라; "신명기 6:25 καὶ ἐλεημοσύνη ἔσται..."
  7. ^ "...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유대인들이 동정심과 의로움(ẓedaḳah)의 느낌으로부터 거의 독점적으로 궁핍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푸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했던 그리스어 ἐλεημοσύνη(자비로움)에서 유래되었다. (LXX 참조) (참고 : Septuagint) Prov. xxi. 21, 그리고 댄. iv. 24.)"
  8. ^ Maurizio Picciotto, Shlomo Bekhor (a cura di), Tzedakà: Giustizia o Beneficenza?, Mamash, Milano 2009. ISBN 978-88-86674-40-9
  9. ^ 마이모니데스, 미슈네 토라, 4:11
  10. ^ 마이모니데스, 미슈네 토라, 1:14
  11. ^ 기틴 59b
  12. ^ "에스더 9장". 메콘 맘레. 2018년 11월 26일에 확인함.
  13. ^ 슐찬 아루치, 요레 데아 332:1
  14. ^ 벤 데이비드, 랍비 야론 (2007년 11월 9일). "슈미타". 이넷뉴스. 2018년 11월 26일에 확인함.
  15. ^ 카츠, 도비드 (2004). 리투아니아 유대인 문화. 빌뉴스, 리투아니아: 발토스 랑코스. 185~186쪽. ISBN 9955-584-41-6.
  16. ^ 커틀러, 어빙 (1996). 시카고의 유태인들: 슈테틀에서 교외까지. 일리노이 대학 출판부. 71쪽. ISBN 9780252021855. 2022년 1월 8일에 확인함.
  17. ^ 알 카라다위, 유수프 (1999). Fiqh al-Zakah. 권. 1. Kahf, Monzer에 의해 번역되었습니다. 런던. p. XIX. ISBN 978-967-5062-766.
  18. ^ 겔베르트, 카를로스 (2011). 긴자 르바. 시드니 : 생수 책. ISBN 9780958034630.
  19. ^ 드로우어, 에델 스테파나. 1937. 이라크와이란의 만대아인. 옥스포드 클라렌든 프레스에서.
  20. ^ 루돌프, 커트 (2008년 4월 7일). "만다이언 ii. 만대교". 백과사전이란카. 2022년 1월 8일에 확인함.{{cite web}}: CS1 maint: url-status (link)

참고 문헌[편집]

외부 링크[편집]

  위키미디어 공용에는 체다카 상자와 관련된 미디어가 있습니다.
show 유대인의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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