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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

유대인과 유대교철학

by 이덕휴-dhleepaul 2022. 5. 1.
유대인 철학 (히브리어 : פילוסופיה יהודית)은 유대인에 의해 수행되거나 유대교의 종교와 관련하여 수행 된 모든 철학을 포함합니다. 현대의 하스칼라(유대인 계몽주의)와 유대인의 해방이 있을 때까지, 유대인 철학은 일관된 새로운 관념들을 랍비 유대교의 전통에 조화시키려는 시도에 몰두하여 반드시 유대인이 아닌 창발적 사상들을 독특한 유대인의 학문적 틀과 세계관으로 조직하였다. 현대 사회에 받아들여짐에 따라, 세속적 교육을 받은 유대인들은 그들이 지금 그들 자신을 발견한 세상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철학을 받아들이거나 발전시켰다.

10 세기 바빌로니아 아카데미의 Geonim에서 고대 그리스 철학의 중세 재발견은 합리주의 철학을 성경적-탈무드 유대교로 가져 왔습니다. 철학은 일반적으로 카발라와 경쟁했다. 두 학교 모두 고전 랍비 문학의 일부가 될 것이지만, 스콜라 합리주의의 쇠퇴는 유대인들을 카발리즘 적 접근으로 이끌었던 역사적 사건과 일치했다. 아슈케나지 유대인들에게 해방과 18세기 이후의 세속적 사상과의 만남은 철학의 관점을 바꿔놓았다. Ashkenazi Sephardi 공동체는 나중에 서유럽보다 세속적 인 문화와 더 양면적 인 상호 작용을했습니다. 근대성에 대한 다양한 반응에서 유대인의 철학적 사상은 신흥 종교 운동의 범위에 걸쳐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중세 랍비 철학의 정경뿐만 아니라 유대인 사상의 다른 역사적 변증법적 측면의 연속이나 단절로 볼 수 있으며 철학적 방법에 대한 다양한 현대 유대인의 태도를 초래했다.

목차

고대 유대인 철학[편집]

성경의 철학[편집]

또한 보십시오: 솔로몬

랍비 문학은 때때로 아브라함을 철학자로 본다. 어떤 사람들은 아브라함 멜기세덱에게서 배운 철학을 도입했다고 제안했다. [1] 더 나아가 일부 유대인들은 세퍼 예치라의 "창조의 책"을 아브라함에게 돌린다. [2] 미드라쉬[3]는 아브라함이 이 세상을 "그 안에 빛이 있는 집"과 비교함으로써 창조자와 감독이 있는 세상을 어떻게 이해했는지를 묘사하는데, 이것은 지금 디자인의 논증이라고 불린다. 시편에는 그의 일을 통해 하나님의 지혜에 감탄하라는 초대장이 담겨 있습니다. 이로부터 일부 학자들은 유대교가 철학적 저류를 품고 있다고 제안한다. [4] 전도서는 종종 히브리 성경에서 유일한 진정한 철학적 작품으로 간주된다. 저자는 세상에서 인간의 위치와 삶의 의미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5]

알렉산드리아의 필로[편집]

필로는 우화를 통해 그리스와 유대인 철학을 융합하고 조화시키려고 시도했는데, 그는 유대인의 모범과 금욕주의로부터 배웠다. [6] 필로는 자신의 철학을 유대인의 종교적 진리를 옹호하고 정당화하는 수단으로 만들려고 시도했다. 이 진리들은 고정되어 있고 결정적인 것으로 간주했고, 철학은 진리에 대한 원조요, 그리고 진리에 도달하는 수단으로 사용되었다. 이를 위해 필로는 그리스인들의 철학적 교리를 선택했고, 아리스토텔레스의 영원성과 세상의 파괴 불가능성에 대한 교리와 같이 유대교와 조화되지 않는 교리를 거부했다.

버나드 레벨(Bernard Revel) 박사는 카라이테 할라카(Karaite halakha)에 관한 논문에서 10세기 카라이테(Karaite)인 제이콥 키르키사니(Jacob Qirqisani)의 저술을 지적하며, 그는 필로를 인용하여 카라이트가 카라이트 유대교의 발전에서 필로의 작품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보여준다. 필로의 작품은 카라 족속의 업적을 활용하여 "이것들은 유대인의 신념"이라는 그들의 주장에 신뢰를 빌려주는 중세 기독교 학자들에게 중요하게되었습니다 - 기술적으로 정확하지만 기만적인 귀속.

두 번째 성전 파괴 후 유대인 장학금[편집]

기원전 70년에 로마가 두 번째 성전을 파괴하자 두 번째 성전 유대교는 혼란에 빠졌지만,[7] 유대교의 전통은 특히 산헤드린을 구하고 야브네로 옮긴 요하난 벤 자카이의 날카로운 기동 덕분에 보존되었다. 철학적 추측은 랍비 유대교의 중심 부분이 아니었지만, 일부는 미슈나를 철학적 작품으로 보았다. [8] 랍비 아키바 또한 철학적 인물로 여겨져 왔다:[9] 그의 진술은 1을 포함한다.) "사람이 얼마나 호의적이냐, 왜냐하면 그는 "형상 속에서, 엘로킴이 사람을 만들었기 때문에"(Gen. ix. 6)", 2.) "모든 것이 예견된다. 그러나 [의지의] 자유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진다", 3.) "세상은 자비의 지배를 받습니다... 그러나 신성한 결정은 자신의 행동에서 선과 악의 우세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

 코크바 반란 이후, 랍비 학자들은 티베리아스 세이프드에 모여 유대교, 그 법, 신학, 전례, 신념 및 리더십 구조를 재조립하고 재평가했다. 219 CE에서, 수라 아카데미 (유대인 칼람이 수세기 후에 출현 한)는 Abba Arika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다음 다섯 세기 동안, 탈무드 아카데미들은 유대교를 재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고, 철학적 조사는 거의 추구되지 않았다. [인용 필요]

누가 누구에게 영향을 미칩니 까? [편집]

추가 정보: 초기 이슬람 철학

랍비 유대교는 이슬람교, 카라 족속 유대교, 기독교에 의해 도전받을 때까지 철학적 활동이 제한적이었으며 타나흐, 미슈나, 탈무드와 함께 철학적 틀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라다나이트의 무역 지배력은 조정된 기독교와 이슬람의 강제 개종과 고문에 의해 빼앗기고 있었고, 유대인 학자들은 초기 경제적 위협을 이해하도록 강요했다. 이러한 조사는 법학, 수학, 천문학, 논리 및 철학 분야에서 유대인과 이슬람 학자들 사이의 새로운 아이디어와 지적 교환을 촉발시켰다. 유대인 학자들은 이슬람 학자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이슬람 학자들은 유대인 학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현대 학자들은 무슬림이고 누가 유대인인지에 대해 계속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 일부 "이슬람 학자"는 이슬람으로 강제 개종하기 전에 "유대인 학자"였고, 일부 유대인 학자들은 압둘라 이븐 살람 (Abdullah ibn Salam)과 같은 이슬람교로 기꺼이 개종했으며, 다른 사람들은 나중에 유대교로 되돌아 갔고, 유대인으로 태어나고 자란 다른 학자들은 ibn al-Rawandi와 같은 종교적 신념에 모호했습니다. 비록 그들이 이웃의 관습에 따라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인용 필요]

기원전 700년경, ʿAmr ibn ʿUbayd Abu ʿUthman al-Basri는 유대인, 이슬람교 및 기독교 학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생각의 흐름을 소개합니다.

  1. 카다리야
  2. 바샤미야 무타질라

Bahshamiyya Muʿtazila와 Qadariyah의 이야기는 이슬람 스페인에서 유대교와 이슬람교의 지적 공생만큼이나 중요합니다.

CE 733년경, 마르 나트로나이 벤 하비바이는 카이루안(Kairouan)으로 이주한 후 스페인으로 이주하여 카이루안(Kairouan)에 있는 아카데미를 위해 탈무드 바블리(Talmud Bavli)를 기억에서 옮겨 나중에 그와 함께 스페인으로 가져간다. [10]

카라이즘[편집]

주요 기사: 카라이트 유대교

바스라의 무타칼라민으로부터 차용한 카라 족속은 유대교를 무타질라에게 복종시킨 최초의 유대인 집단이었다. 탈무드와 랍비의 전통을 거부하면서, 카라 족속은 타나크를 재해석 할 자유를 얻었습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유대인 신앙 구조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카라이즘의 형성을위한 주요 자극은 유대교를 동료 일신교 신앙으로 인정했지만 랍비의 권위를 연기함으로써 일신교에서 멀어지게했다고 주장하는 시아파 이슬람교의 급속한 부상에 대한 반응이라고 제안합니다. 카라 족속은 아부 이사 (Shi'ism), 말리키 (수니파) 및 유드 가니 족 (Sufis)의 추종자들과 같은 유대인 종파의 특정 측면을 흡수했는데, 이들은 동이슬람 학문의 영향을 받았지만 과학을 생각할 때 Ash'ari로 연기되었다. [인용 필요]

철학적 합성이 시작된다[편집]

아수리스탄 (그림 : 현대 이라크), 바빌로니아라고도 함 : 고대 유대인 장학금의 센터

중동과 북아프리카 전역에 이슬람교가 확산되면서 한때 유대인이었던 무슬림이 모두 생겨났다. 그리스 철학, 과학, 의학 및 수학은 아랍 세계에 살고있는 유대인 학자들에 의해 흡수되었는데, 그 텍스트의 아랍어 번역으로 인해;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의 잔재. 이슬람교로 개종한 초기 유대인들은 고대 이스라엘의 경건한 사람들인 바누 이스라일(Banu Isra'il)에 대해 이야기한 이스라일리야트(Isra'iliyyat)로 알려진 그들의 유산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가져왔다. 수피즘의 가장 유명한 초기 신비주의 자 중 하나 인 바스라의 하산 (Hasan of Basra)은 이슬람 학문에 수많은 Isra'iliyyat 전설을 소개했으며, 수피즘의 경건성에 대한 이슬람 신비주의 사상을 대표하게되었습니다.

Pumbedita Academy Hai Gaon은 유대인 장학금 및 조사 (hakirah)의 새로운 단계를 시작합니다. 하이 가온 (Hai Gaon)은 비 유대인 연구로 탈무드 장학금을 보강합니다. 하이 가온은 당시의 신학적 운동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가진 야만인이었기 때문에 모세 이븐 에스라는 그를 무타칼림이라고 불렀다. 하이는 카다리야와 무타질라이트의 추종자들과 논쟁할 능력이 있었고, 때로는 그들의 논쟁적인 방법을 채택하기도 했다. Kairouan, Cordoba 및 Lucena의 Talmudic Academies와의 서신을 통해 Hai Gaon은 그의 발견을 탈무드 학자들에게 전달합니다.

순결의 형제들의 가르침은 코르도반 하디스 학자이자 연금술사 슬라마 알-쿠르쉬우비(Maslama al-Qurṭubī, 964년 사망)에 의해 서방으로 옮겨졌으며,[11] 이슬람 스페인의 유대인 철학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될 것이다. 순결의 형제들에 의해 강조되고 대부분의 스페인 유대인 철학자들에 의해 채택 된 주제 중 하나는 소우주 - 거대 우주 비유입니다. [12] 10세기부터 스페인은 유대인, 무슬림, 기독교인 사이의 철학적 탐구의 폭발적인 증가에 의해 반영되는 철학적 학습의 중심지가 되었다.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