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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학

아우슈비츠 - 빅 알리바이

by 이덕휴-dhleepaul 2022.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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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슈비츠 - 큰 알리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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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파 언론은 인종차별주의, 특히 반유대주의가 어떻게든 반파시스트의 위대한 알리바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그것은 그들의 원인이며 항상 토론에서 그들의 마지막 피난처이다. 누가 학살 수용소와 죽음의 용광로의 소명을 견딜 수 있습니까? 누가 육백만 명의 암살당한 유대인들 앞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는가? 누가 나치의 사디즘 앞에서 떨지 않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우리가 여기에서 시연하기 위해 제안한 것처럼 반 파시스트들의 가장 추악한 신비화 중 하나입니다.

M.R.A.P. (인종 차별주의, 반 유대주의 및 평화에 반대하는 운동)의 최근 전단지는 나치즘에 기인하여 5 천만 명의 인간의 죽음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그 중 6 백만 명이 유대인이었습니다. 이 입장은 자기 스타일의 공산주의자들의 "파시스트 워밍거(fascist warmongers)" 슬로건과 동일하며, 전형적으로 부르주아이다. 자본주의 자체가 주기적으로 지구를 황폐화시키는 위기와 격변의 원인이라는 것을 거부하면서, 부르주아 이데올로기와 개량주의자들은 항상 서로의 사악함으로 그들을 설명하는 척했다. 여기서 파시즘과 반파시즘의 이데올로기(감히 말한다면)의 근본적인 유사성을 볼 수 있다. 둘 다 사회 현상을 결정하는 것이 생각, 생각, 인간 집단의 의지라고 선언한다. 우리가 부르주아라고 부르는 이러한 이데올로기들에 대항하여, 둘 다 자본주의를 방어하기 때문에, 오늘날과 미래의 이 모든 퇴색된 "이상주의자들"에 대항하여, 맑스주의는 반대로 사상의 이동을 결정하는 사회적 관계라는 것을 증명해 왔다. 이것이 맑스주의의 종석이며, 사이비 맑스주의자들이 그것을 어느 정도 부인했는지를 보기 위해서는, 그들이 염려하는 한, 모든 것이 관념들을 통해 생겨난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식민주의, 제국주의, 자본주의 그 자체는 정신 상태에 지나지 않는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감추기 위해, 인류가 겪는 악행자들, 즉 비참한 괴물들, 억압하는 몽둥이들, 전쟁 괴물들 등. 맑스주의는 반대로 불행, 억압, 파괴의 전쟁, 고의적으로 악의적 인 의지를 통해 야기 된 변칙적 인 것이 아니라 자본주의의 "정상적인"기능의 일부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제국주의 전쟁의 시대에 특히 그러한데, 그것은 우리의 주제에 대해 그것이 지니고 있는 중요한 방식, 즉 파괴의 문제 때문에 우리가 더 발전시킬 주제이다.

비록 우리의 부르주아지나 개량주의자들이 제국주의 전쟁이 이해관계의 충돌에도 불구하고 야기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그들은 자본주의에 대한 이해에 도달하기에는 부족하다. 파괴의 기본 원인에 대한 이해가 완전히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전쟁의 목적은 승리를 얻는 것이며, 적의 시설과 사람들의 파괴는 단지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다. 이것은 일부 무고한 사람들이 어떤 종류의 잠자는 드래프트로 적을 투약함으로써 승리 한 전쟁을 예측하는 정도까지 믿어집니다! 우리는 그 반대가 사실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파괴는 전쟁의 주요 목표입니다. 전쟁의 직접적인 원인인 제국주의 경쟁은 그 자체로 과잉생산이 계속 증가하는 결과일 뿐이다. 자본주의적 생산은 이윤율의 하락과 생산물을 처분할 수 없는 채로 지속적으로 생산을 증가시킬 필요성에서 비롯된 위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전쟁으로 추진된다. 전쟁은 위기에 대한 자본주의적 해결책이다: 사람들의 대대적인 파괴는 과잉생산과 함께 진행되는 주기적인 "인구 과잉"을 구제한다. 제국주의 갈등이 카드 게임이나 원탁 회의에서처럼 쉽게 규제될 수 있고, 이 엄청난 파괴력과 수천만 명의 죽음이 일부 사람들의 완고함과 다른 사람들의 악과 탐욕을 통해서라고 믿기 위해서는 빛나는 쁘띠부르주아지가 되어야 할 것이다.

1844년 마르크스는 탐욕을 타고난 것으로 여기는 부르주아 경제학자들을 이미 비난하고 있었고, 탐욕스러운 사람들이 왜 탐욕스러워야 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그것을 설명했다. 또한 1844년부터 마르크스주의는 "인구 과잉"의 원인을 보여주었다:
"남성에 대한 요구는 필연적으로 어떤 상품이든 마찬가지로 인간의 생산을 지배한다. 수요에 따라 공급이 증가하면 많은 노동자들이 빈민가되거나 굶주림으로 죽는다"고 마르크스는 "Ökonomisch-philosophische Manuskripte"
(«1844 년의 경제 및 철학 원고», MECW, Vol. 3, p. 235)에 썼다. 엥겔스는 "Umrisse zu einer Kritik der Nationalökonomie"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
"인구는 전체적으로 생산력이 너무 큰 곳에서는 너무 큽니다."그리고«... (우리는 보았다) 그 사유 재산은 사람을 생산과 파괴 또한 수요에만 의존하는 상품으로 만들었다; 경쟁 체계가 어떻게 그렇게 학살되었고, 매일 수백만의 사람들을 도살하고 있다." («정치 경제 비판의 개요», MECW, Vol. 3, p. 438)
맑스주의를 약화시키고 맑스주의가 "그 날을 보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과는 거리가 먼 마지막 전쟁은 우리의 기대를 정확하게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유대인 근절의 문제를 다루기 전에, 이러한 점들을 상기할 필요가 있었고, 그래서 그것이 옛날이 아니라 정확하게 심각한 위기의 때와 제국주의 전쟁 안에서 일어났다는 사실에 주의를 끌 필요가 있었다. 따라서 이 거대한 파괴적인 사업의 맥락 안에서 그것을 설명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면 문제는 나치의 "파괴적인 허무주의"를 설명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왜 파괴가 주로 유대인들에게 집중되었는지를 설명함으로써 해소 될 수 있습니다. 이 점에서도 나치와 반파시스트들은 동의한다: 그것은 인종차별이다; 유대인에 대한 증오와 유대인의 죽음을 초래 한 사나운하고 통제 할 수없는 "열정". 그러나 맑스주의자들로서 우리는 사회적 열정이 그들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집단적 증오의 이러한 큰 운동들보다 더 결정적인 것은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제국주의 시대 내에서 반유대주의에 대한 연구가 이것을 확인시켜 준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우리는 제국주의 시대에 반유대주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강조하는데, 왜냐하면 나치에서 "유대인" 이론가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색조의 이상주의자들은 유대인들에 대한 증오가 항상 그리고 모든 곳에서 동일했다고 주장하지만, 우리는 그것이 그런 종류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근대의 반유대주의는 봉건주의 당시의 반유대주의와는 완전히 다르다. 우리는 마르크스주의가 이미 완전히 설명했던 유대인의 역사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봉건 사회가 왜 유대인들을 그렇게 보존했는지 알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강력한 부르주아지들, 즉 초기 정치혁명을 일으킬 수 있었던 사람들(영국, 미국, 프랑스)이 사실상 그들의 유대인들을 완전히 동화시켰지만, 더 약한 부르주아지들은 이것을 할 수 없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유대인"의 생존을 설명하지 않았지만, 제국주의 시대의 반유대주의에 대해 설명하지 않았다. 그리고 유대인이나 반 유대 민족의 본성에 자신을 차지하는 대신 사회에서 유대인의 위치를 바라 본다면 설명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의 이전 역사의 결과로, 유대인들은 오늘날 주로 중부와 소부르주아지에 처해 있다. 저항할 수 없는 자본의 집중에 의해 비난받는 계급. 이것이 반유대주의의 근원이 무엇인지를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입니다. 엥겔스는 말했다 :
"(그것은 ...) 사라질 운명에 처한 사회적 봉건 계층이 자본가와 임금 노동자의 본질적인 구성으로 현대 사회에 대항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따라서 사회주의 가면으로 위장한 반동적 목표에만 봉사한다."[1].

전쟁 사이의 독일은이 현상을 특히 심각한 형태로 묘사했습니다. 1918-28년의 전쟁과 혁명적 추진력에 의해 산산조각이 났고, 프롤레타리아트에 의해 항상 위협받았던 독일 자본주의는 전쟁 후 세계 위기로부터 깊은 고통을 겪었다. 더 강한 승리의 부르주아지들(미국, 프랑스, 영국)이 상대적으로 상처 없이 등장하여 평화경제 위기에 대한 "재적응"을 쉽게 극복한 반면, 독일 자본주의는 완전한 불황에 휩싸였다. 그리고 아마도 중산층의 프롤레타리아화로 이어진 모든 위기들과 마찬가지로 무엇보다도 고통을 겪은 것은 소부르주아지였을 것이고, 중소기업의 비율을 제거함으로써 가능해진 자본의 집중으로 이어졌을 것이다. 그러나 이 경우, 파멸되고, 파산하고, 쫓겨나고, 청산된 쁘띠부르주아지는 실업(위기의 최악의 시점에서 700만 명의 실업자)에 의해 심하게 영향을 받은 프롤레타리아트로 내려갈 수 없을 정도였다. 그러므로 그들은 빈민주의의 상태에 직접 빠졌고, 그들의 매장량이 없어졌을 때 굶주림으로 죽도록 선고받았다. 이 끔찍한 위협에 대한 반응으로 소부르주아지들이 "반유대주의"를 발명했다. 메타 의사들이 가지고있는 것처럼, 그들을 때린 불행을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그룹 중 하나에 집중함으로써 자신을 보존하기 위해서입니다. 끔찍한 경제 불황에 맞서서, 각 구성원들의 존재를 불확실하게 만든 많고 다양한 파괴들에 대항하여, 소부르주아지는 그 집단들 중 하나를 희생함으로써 반응했고, 그럼으로써 다른 사람들의 존재를 구하고 보장하기를 바랐다. 반유대주의는 "비뚤어진 사상들"에서라기보다는 "마키아벨리안 계획"에서 더 이상 유래하지 않았다: 그것은 경제의 제약으로부터 직접적으로 기인한다. 유대인들에 대한 증오는, 그들의 멸망에 대한 선험적인 이유이기는커녕, 그들에게 멸망을 제한하고 집중시키려는 욕망만을 의미했을 뿐이다.

결국 노동자들조차도 인종차별에 굴복하게 되었다. 대규모 실업에 의해 위협받을 때, 프롤레타리아트는 이탈리아인, 폴란드인 또는 고치들,, 아랍인 등 특정 집단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경향은 사기저하의 최악의 순간에만 발생했으며, 오래 지속되지 않는 경향이 있었다. 그들이 투쟁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프롤레타리아트는 적이 누구인지 분명하고 구체적으로 본다. 그러나 프롤레타리아트는 역사적 관점과 사명을 가진 동질적인 계급이지만, 반대로 소부르주아지는 비난받는 계급이며, 그 결과 권력을 결코 이해하지 못하고 투쟁할 수 없다는 비난을 받는다. 그것이 할 수있는 일은 맹목적으로 주위를 맴돌고, 양쪽에서 짓밟히고, 인종 차별주의는 정신의 수차가 아닙니다. 그것은 거대 자본의 압력에 대한 소부르주아지 반응이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인종"의 선택, 즉 파괴가 집중되는 집단은 물론 상황에 달려 있습니다. 독일에서, 유대인들은 "법안에 맞는" 유일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거의 독점적으로 쁘띠부르주아지였고, 소부르주아 자체 안에서는 충분히 식별이 가능한 유일한 집단이었다. 소부르주아지가 재앙을 집중시킬 수 있었던 것은 그들뿐이었다. 식별이 아무런 어려움도 제시하지 않고, 누가 파괴되고 누가 살릴 것인지를 정확하게 정의 할 수있는 수단을 갖는 것이 특히 중요했습니다. 따라서 논리는 마침내 침례를 받은 할아버지들을 위해 만들어진 수당으로 창 밖으로 던져질 것이다. 따라서 인종과 피의 이론과 격렬하게 모순되고 이러한 이론의 불일치를 입증하는 데 기여합니다. 평소와 같이, 인종 차별주의의 부조리와 불명료함을 보여주는 것에 만족하는 민주당 원들은 그 요점을 놓치고 있습니다.

자본에 의해 고통 받았던 독일의 쁘띠 부르주아지는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유대인들을 늑대들에게 던졌다. 이것은 확실히 의식적인 방식으로 행해진 것은 아니었지만, 이것은 유대인들에 대한 증오와 유대인 상점의 폐쇄와 약탈에서 파생 된 만족감 뒤에 놓여있는 것이 었습니다. 그것의 관점에서 볼 때 큰 자본은 이러한 행운의 뇌졸중에 기뻐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것은 쁘띠부르주아지의 허락을 받아 쁘띠부르주아지의 일부를 청산할 수 있었다; 더 좋은 것은, 바로 이 쁘띠부르주아지가 청산을 책임졌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개인성화된" 이미지는 자본을 제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니다, 왜냐하면 자본주의가, 쁘띠부르주아지 이상으로, 자본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지 못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경제적 제약을 겪고 있었고 수동적으로 최소한의 저항의 노선을 따랐다.

우리는 독일 프롤레타리아트가 이 사건에 직접 개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것은 맞았고, 유대인들의 청산은 패배 이후까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청산을 이끈 사회세력은 프롤레타리아트의 패배 이전에 존재했다. 그것은 단지 이 세력들이 자본의 손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이 청산을 "실현"하도록 허용했을 뿐이었다.

이 시점에서 경제 청산이 시작되었다 : 모든 형태의 수용, 자유주의 직업으로부터의 퇴거, 행정 등. 조금씩 유대인들은 모든 존재 수단을 박탈당했고, 그들이 구할 수 있었던 어떤 예비구역에서도 살아야 했다. 전쟁의 후반부까지이 기간 동안, 유대인에 대한 나치의 정치는 두 단어에 매달렸다 : 유덴 라우스! 유대인들이 나왔습니다! 유대인의 이민을 완화하기 위한 모든 수단이 발견되었다. 그러나 만약 나치가 그들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던 유대인들을 쫓아내려고 의도했다면, 그리고 만약 유대인들이 독일을 떠나기만 한다면, 아무도 그들이 들어오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아무도 그들을 들여 보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면 이것은 정말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망가진 수백만 명의 쁘띠 부르주아지에게 흡수하고 생계를 제공 할 수있는 국가는 없었고, 단지 작은 부분 만 떠날 수있었습니다, 더 큰 부분은 불행하게도 그들을 위해, 그리고 불행히도 나치에게는 남아있었습니다. 공중에 그대로 매달려 있습니다.

제국주의 전쟁은 상황을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악화시키는 것이었다. 양적으로는, 독일 자본이 소부르주아지를 축소하여 유럽 자본을 손에 집중시켜야 했기 때문에, 유태인의 청산을 중부 유럽 전체로 확대했기 때문이다. 반유대주의는 그 가치를 증명했다. 계속하면됩니다. 더욱이 중부 유럽의 토착 반유대주의에서 메아리를 발견했는데, 그것은 더 복잡했으며, 봉건주의와 쁘띠부르주아 반유대주의의 불쾌한 혼합이었고, 우리가 여기에 들어 가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상황은 질적으로 악화되었습니다. 전쟁으로 삶의 조건이 더 어려워졌고 유대인의 예비군이 무너졌다. 그들은 오래 전에 굶주림으로 죽도록 유죄 판결을 받았다. "정상적인" 시대에, 그것이 단지 소수에게만 영향을 미칠 때, 자본주의는 생산 과정에서 거부된 사람들을 홀로 멸망시키도록 내버려 둘 수 있다. 그러나 전쟁의 한가운데서, 수백만 명이 참여했을 때, 이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그러한 "무질서"는 그것을 마비시켰을 것이다. 그러므로 자본주의가 그들의 죽음을 조직하는 것이 필요했다.

그것은 그들을 즉시 죽이지 않았습니다. 우선, 그것은 그들을 순환에서 꺼내고, 재편성하고 집중시켰다. 그리고 그것은 그들을 죽음에 이르게했습니다. 일을 통해 사람을 죽이는 것은 자본주의에서 가장 오래된 속임수 중 하나이다. 마르크스는 1844년에 이렇게 썼다:
"산업전쟁은 성공으로 수행되어야 하며, 한 곳에 모일 수 있고 무자비하게 파괴될 수 있는 큰 군대를 요구한다."[2]
물론이 사람들은 아직 살아있는 동안 그들의 경비와 그에 따른 죽음에 대해 그들의 경비를 탕감 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가능한 한 오랫동안 잉여 가치를 창출합니다. 왜냐하면 자본주의는 자신이 비난했던 사람들을 처형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 그것이 바로 그 처형 자체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없다면.

그러나 사람들은 매우 힘들다. 해골로 축소 되더라도 그들은 충분히 빨리 죽지 않았습니다. 전쟁의 아바타가 그들의 노동을 쓸모 없게 만들었 기 때문에 일할 수없는 사람들과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을 학살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독일 자본주의는 순수하고 단순한 암살로 불편했고, 인도주의적 근거가 아니라, 암살에서 아무것도 얻지 못했기 때문이었다. 이것으로부터 조엘 브랜드의 사명이 탄생했는데, 우리가 언급하는 것은 세계 자본주의 전체의 응답 가능성에 비추는 빛 때문에 (A. Weissberg, Éditions du Seuil의 «L'Histoire de Joel Brand»참조)[3]. 조엘 브랜드는 헝가리 유태인들의 반 은밀한 조직의 지도자 중 한 명이었다. 이 조직은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유대인들을 구하려고 노력했다. SS의 부패로 인해 숨어있는 장소, 불법 이민. SS Judenkommando는 분류 및 수집 작업에서 "보조자"로 사용하기 위해 다소 시도한 이러한 조직을 용인했습니다.

1944년 4월, 조엘 브랜드는 부다페스트의 주덴콤만도에 소환되어 SS의 유대인 지부장이었던 아이히만(Eichmann)을 만나게 되었다. 아이히만 히믈러의 승인을 얻어 그를 다음과 같은 사명으로 기소했다: 백만 명의 유태인 매각을 협상하기 위해 영미인들에게 가라는 임무가 있었다. SS는 교환으로 10,000 대의 트럭을 요청했지만 상품의 양만큼 성격에 따라 협상 할 준비가되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100,000명의 유태인들을 해방시킬 것을 제안했다 – 선의의 표시에 대한 합의의 공식적인 수용에 따라. 그것은 심각한 사업이었습니다.

불행히도, 공급이 존재한다면, 수요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유대인뿐만 아니라 SS는 동맹국들의 인도주의적 선전에 사로잡혀 있었다! 동맹국들은 이 수백만 명의 유대인들을 원하지 않았다. 10 000 대의 트럭이 아니라 5000 대도 전혀 없습니다.

우리는 Joel Brand의 잘못된 모험에 대한 세부 사항을 여기에서 입력 할 수 없습니다. 그는 터키를 떠나 근동의 영국 교도소에서 시달렸다. 동맹국들이 "그 사건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면서 그를 억압하고 불신하기 위해 모든 것을했습니다. 마침내 카이로에서 조엘 브랜드는 근동의 영국 장관 모인 경을 만났다. 그는 적어도 100,000 명의 생명을 구할 수있는 석방을위한 서면 합의서를 얻으라고 간청했다
. 그리고 최종 합계는 무엇입니까? 아이히만은 백만 명에 대해 말했다. 어떻게 그런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미스터 브랜드. 이 백만 명의 유대인들과 함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어디에 넣을 수 있습니까? 누가 그들을 받을 것인가?».
"지구가 더 이상 우리를 위한 공간이 없다면, 우리가 근절될 수 있는 공간만 남아 있다"는 브랜드의 절박한 대답이 나왔다.

SS는 이해하기가 더디었다: 그들 자신은 서구의 사상을 믿었다! 조엘 브랜드의 임무가 실패하고 근절의 한가운데서, 그들은 다시 유대인을 합동 (유대인 미국 조직)에 팔려고 시도했으며, 심지어 스위스에 1700 명의 유태인의«계좌»를 입금했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도 그 문제는 결코 결론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조엘 브랜드는 상황을 거의 파악했다. 그는 상황이 어떠한지를 이해했지만, 왜 그랬는지는 이해하지 못했다. 더 이상 공간이 없는 것은 지구가 아니라 자본주의 사회였다. 그리고 그들의 입장에서, 그들이 유대인이었기 때문이 아니라, 생산 과정에서 거부당했기 때문에, 생산에는 쓸모가 없었기 때문이다.

모인 경은 나중에 두 명의 유대인 테러리스트에 의해 암살당했고, 조엘 브랜드는 나중에 그가 유대인의 비극적  운명에 종종 공감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의 정치는 비인간적 인 런던 행정부에 의해 그에게 지시되었다".
그러나 우리가 여기서 마지막으로 언급하는 브랜드는이 행정부가 단지 자본의 행정이며 비인간적 인 자본이라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자본은 이 사람들과 무엇을 해야 할지 몰랐다. 희귀 한 생존자들, 아무도 어디에 두어야할지 모르는 "실향민"들과 무엇을해야할지 몰랐습니다.

살아남은 유대인들은 마침내 그들 자신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무력을 통해, 그리고 국제 결사로부터 이익을 얻음으로써, 이스라엘 국가가 형성되었다. 그러나 이것조차도 토착민들을 "해산"시킴으로써만 가능했다: 그때부터 수십만 명의 난민 아랍인들이 재정착 수용소에서 쓸모없는 (자본으로!) 그들의 존재를 끌고 갈 것이다.

우리는 자본주의가 어떻게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생산에서 쫓아냄으로써 사형에 처하도록 정죄했는지 보았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잉여 가치를 추출하는 방식으로 그들을 학살하는 방법을 보았습니다. 그들의 죽음 이후에도 여전히 그들을 어떻게 착취했는지, 어떻게 그들의 죽음 자체를 착취했는지를 보는 것은 우리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우선, 연합군 진영의 제국주의자들이 있는데, 그들은 그들의 전쟁을 정당화하기 위해 죽음을 사용했고, 그들의 승리를 따라 그들이 독일인들에게 가한 악명 높은 대우를 정당화했다. 캠프와 시체를 휩쓸고, 끔찍한 사진으로 도처를 돌아 다니며 "보체가 무엇인지 보아라! 우리는 확실히 그들과 싸울 충분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 그들에게 고통의 맛을 주는 것이 얼마나 정당한가!». 제국주의의 무수한 범죄에 대해 생각해 볼 때: 예를 들어 토레즈(PCF 지도자)와 같은 사람들이 파시즘에 대한 승리를 노래하는 순간(1945년)에도 45,000명의 알제리인(파시스트 도발자들!)이 억압의 타격에 빠졌다고 생각할 때; 학살에 책임이 있는 것이 세계 자본주의라고 여겨질 때, 그러한 위선적인 만족감의 뻔뻔스러운 냉소주의는 진정으로 혐오감을 느끼게 한다.

한편 우리의 모든 선량한 민주주의 반파시스트들은 유대인의 시체에 몸을 던졌다. 그리고 그 이후로 그들은 프롤레타리아트의 코 밑에서 그들을 흔들었다. 자본주의의 불명예를 인식시키기 위해서? 왜 아니, 아주 반대입니다 : 대조적으로, 진정한 민주주의, 진정한 진보 및 자본주의 사회 내에서 누리는 복지를 감사하게 만드는 것! 자본주의적 죽음의 공포는 프롤레타리아트가 자본주의 삶의 공포와 둘 다 뗄 수 없을 정도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잊게 만든다! SS 의사들의 실험은 프롤레타리아트가 발암물질, 즉 알코홀이 유전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민주적" 폭탄들의 방사능 활동과 함께 대규모로 실험한다는 것을 잊게 만든다. 인간 피부의 갓갓이 전시된다면, 자본주의가 살아있는 사람을 갓으로 변형시켰다는 것을 잊게하기 위해서입니다. 머리카락, 금니, 사람의 몸이 상품이 되는 산들은 자본주의가 살아있는 인간을 상품으로 만들었다는 사실을 잊게 만든다. 그것은 자본주의가 상품으로 변모시킨 노동, 심지어 인간의 삶이다. 이것이 바로 모든 악의 근원이다. 자본의 희생자들의 시체를 사용하여이 진리를 묻으려고하고, 시체가 자본을 보호하는 역할을하도록하십시오. 분명히 이것은 가장 악명 높은 착취 임에 틀림 없습니다.

참고:
[이전] [내용] [끝]

  1. 엥겔스의 기사«반 유대주의에 관한»에 대한«공식적인»영어 번역본이없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반유대주의는
    본질적으로 자본가와 임금 노동자로 구성된 현대 사회에 대한 중세적이고 쇠퇴하는 사회 계층의 반응 일 뿐이며, 따라서 명백하게 사회주의 적 모습 아래에서만 반동적 인 목적을 달성한다. 그것은 봉건적 사회주의의 다양성이며, 우리는 그것과 아무 상관이 없다.» («Über den Antisemitismus», 1890, MEW Bd. 22, S. 50)
    엥겔스가 오스트리아 은행 직원 이시도르 에렌프로운트(Isidor Ehrenfreund)에게 보낸 편지에서 가져온 것으로, 그는 1890년 3월 21일 그에게 반유대주의가 비엔나 은행 및 신용기관 관리단체 회원들 사이에서 널리 퍼져 있었으며, 그 중 그는 회원이었으며, 그 중 비엔나 인구의 특정 부분들 사이에서, 유대인 자본에 대한 선전으로 표현되었다. (sinistra.net) [⤒]
  2. 우리는 여기서 인용문을 "1844년의 경제 및 철학적 원고", MECW Vol. 3, p. 246의 번역본으로 대체했는데, 이는 원래 독일어판에 더 가깝다. 이전 버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산업 경쟁은 한 곳에 집중되어 풍부하게 붕괴 될 수있는 수많은 군대가 필요합니다."
    인용문은 또한 마르크스에서 나온 것이 아니지만, 마르크스는 단지 Eugène Buret의 저작«La misère des classes laborieuses en France et en Angleterre»(1841)에서 인용하고 있다. 거기 그것은 원본에서 읽습니다:
    «La guerre industrielle exige, pour être conduite avec succès, des armées nombreuses qu'elle puisse entasser dans le même lieu et décimer largement.» (sinistra.net) [⤒]
  3. 이 책의 영어 버전도 있습니다 : A. Weissberg, «Advocate for the Dead: the Story of Joel Brand», A. Deutsch, London 1958 (sinistra.net)[-]

출처: «공산주의 좌파», No. 6, July – December, 1993; «La Gauche Communiste», no. 13., 1987에서 번역. 원작«프로그램 공산주의자», N. 11, 1960.
2021 년 봄에 의견으로 개정되고 보완되었습니다. (sinistra.net)

또한«인종과 계급»기사를보십시오 «아우슈비츠 - 큰 알리바이»에 대한«1987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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