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 또는미학(/ɛ sˈθɛtɪks,iːs-,æs-/)은아름다움과맛의 본질뿐만 아니라 예술철학을 다루는철학의한 분야입니다. (미학에서 나오는 철학의 자체 영역).[1]그것은 종종 맛의 판단을 통해 표현되는 미적 가치를 조사합니다.[2]
미학은 자연적이고 인위적인 경험의 원천과 우리가 그러한 근원에 대한 판단을 형성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시각 예술을 보거나, 음악을 듣거나,시를 읽거나, 연극을 경험하거나, 패션쇼, 영화, 스포츠를 보거나, 자연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하는 것과 같은 사물이나 환경에 참여할 때 우리 마음 속에 일어나는 일을 고려합니다. 예술 철학은 예술가가 예술 작품을 상상하고, 창조하고, 수행하는 방법과 사람들이 예술을 사용하고, 즐기고, 비판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연구합니다. 미학은 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아닌 예술 작품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예술이 기분이나 심지어 우리의 신념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고려합니다.[3]미학과 예술 철학은 모두 "예술이란 무엇인가?", "예술작품이란 무엇인가?", "좋은예술을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와 같은 질문을합니다.
이 분야의 학자들은 미학을 "예술, 문화 및자연에 대한 비판적 반영"으로 정의했습니다. [4][5]현대 영어에서 "미학"이라는 용어는 특정 예술 운동이나 이론 (예를 들어르네상스미학을 말함)의 작품에 기초한 일련의 원칙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6]
철학(그리스어:φιλοσοφία,철학, '지혜의 사랑')[1][2]은존재,이성,지식,가치,마음및언어에 관한 것과 같은 일반적이고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체계화 된 연구입니다. [3][4][5] 그러한 질문들은 종종 연구되거나 해결되어야 할 문제들로 제기된다[6][7].일부 소식통은이 용어가피타고라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주장합니다 (기원전 570 - 기원전 495 년경); [8][9] 다른 사람들은 이 이야기에 이의를 제기하며,[10][11]피타고라스인들이 단지 기존의 용어를 사용했다고 주장했을 뿐이라고 주장한다.[12]철학적 방법에는 질문,비판적 토론,합리적인 논증및 체계적인 발표가포함됩니다. [13][14][i]
철학 (고대 그리스어φίλος, phílos : "love";σοφία, sophía : "wisdom")[21]은 다양한 일반적인 특징을 특징으로합니다 : 그것은합리적인탐구의 한 형태이며, 체계적 인 것을 목표로하며, 자신의 방법과 전제를 비판적으로 반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2][23][24]그러나 더 흥미롭고 심오한 정의를 제공하기 위해 그러한 모호한 특성화를 넘어서는 접근법은 일반적으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23][24]종종, 그들은 어떤 철학적 운동에 속하는 이론가들에 의해서만 받아들여지며, 철학의 많은 추정된 부분들이 사실이라면 "철학"이라는 칭호를 받을 자격이 없을 것이라는 점에서 수정주의적이다. [25][26]근대 이전에는이 용어가물리학이나수학과 같은 개별과학을 하위 분야로 포함하는 매우 넓은 의미로 사용되었지만 현대의 사용법은 더 좁습니다. [24][27][28]
어떤 접근법은 철학의 모든 부분이 공유하는 일련의 필수 특징이 있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접근법은 약한 가족 유사성만을 보거나 단지 빈 담요 용어라고 주장합니다. [29][26][30]어떤 정의들은 철학을 순수한 추론과 같은 방법과 관련하여 특징짓는다. 다른 사람들은 예를 들어 세계 전체의 가장 큰 패턴에 대한 연구 또는 큰 질문에 대답하려는 시도와 같이 주제에 더 중점을 둡니다. [26][31][32]두 접근법 모두 비철학적 분야를 포함함으로써 너무 넓거나, 철학적 하위 분야를 제외함으로써 너무 좁다는 문제가 있다.[26]철학에 대한 많은 정의는 과학과의 친밀한 관계를 강조한다.[24]이런 의미에서 철학은 때때로 그 자체로 적절한 과학으로 이해된다. 예를 들어, 일부자연주의접근법은 철학을 특정 관찰 대신 매우 광범위한 경험적 패턴과 관련된 경험적이지만 매우 추상적 인 과학으로 간주합니다. [26][33]반면에 일부현상학자들은철학을 본질의 과학으로 특징짓는다. [25][34][35]과학에 기초한 정의는 대개 오랜 역사에서 철학이다른 과학에서 볼 수 있듯이 왜 진보의 유형을 이루지 못했는지 설명하는 문제에 직면한다.[26][36][37]이 문제는 철학을 미성숙하거나 잠정적인 과학으로 보아서 피할 수 있는데, 그 하위 분야는 일단 완전히 발전하면 철학이 되지 않는다. [24][29][34]이런 의미에서 철학은 과학의 조산사이다.[24]
다른 정의는 과학과 철학의 대조에 더 중점을 둡니다. 그러한 많은 정의들 사이에서 공통된 주제는 철학이의미,이해또는 언어의 설명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31][26]한 견해에 따르면, 철학은 개념적 분석이며, 개념의 적용에필요하고 충분한 조건을찾는 것을 포함한다. [32][26][38]또 다른 하나는 철학을 자연어의 혼란스러운 구조로 인해 인간이 감수하기 쉬운 오해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하는 언어 치료로 정의합니다.[25][24][39]또 하나의 접근법은 철학의 주요 임무가경험의가능성의 조건으로서 작용하는 세계에 대한 존재론적 이전의 이해를 명확히 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26][40][41]
철학에 대한 다른 많은 정의들은 앞서 언급한 어떤 범주에도 분명히 속하지 않는다.고대 그리스와 로마 철학에서 이미 발견 된 초기 접근법은철학이추론능력을 개발하는 영적 관행이라는 것입니다. [42][43]이 실천은 지혜에 대한 철학자의 사랑의 표현이며, 반성하는 삶을 살면서 자신의행복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44]밀접하게 관련된 접근법은세계관의 발전과 표현을 철학의 주요 과제, 즉 거대한 규모의 사물이 어떻게 함께 매달려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그것에 대해 취해야 할 실용적인 입장을 표현하는 것으로 식별합니다. [26][22][45]또 다른 정의는 철학이 반사적 본성을 강조하기 위해사고에 대해생각하는것으로 특징지어진다. [26][32]
미학은 "예술, 문화 및자연에 대한 비판적 반영"입니다. [114][115]그것은 예술의 본질,아름다움과맛, 즐거움, 정서적 가치, 지각, 아름다움의 창조와 감상을 다룬다.[116]그것은감각 또는 감각- 정서적 가치에 대한 연구로보다 정확하게 정의되며, 때로는감정과 취향의 판단이라고도합니다.[117]그것의 주요 분야는 예술 이론,문학이론,영화이론 및음악 이론이다. 예술 이론의 예는 특정 예술가의 작품이나입체파미학과 같은 예술 운동의 기초가되는 일련의 원칙을 식별하는 것입니다.[118]
도덕 철학으로도 알려진 윤리는 선과 악, 옳고 그른가치, 선과악을 구성하는 것을 연구합니다. 그것의 주요 조사는 좋은 삶을 사는 방법을 탐구하고도덕의 기준을 확인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것은 또한 가장 좋은 삶의 방법이나 보편적 인 도덕적 기준이있는지, 그리고 그렇다면 우리가 그것에 대해 어떻게 배우게되는지를 조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윤리의 주요 분야는규범윤리,메타윤리 및응용 윤리입니다.[119]
가장 주목할만한 인식론적 논쟁 중 하나는경험주의와합리주의사이이다.[123]경험주의는 지식의 원천으로서 감각 경험을 통한 관찰 증거에 중점을 둔다.[123]경험주의는 경험을 통해 얻어지는사후지식(예:과학적 지식)과 관련이 있다.[123]합리주의는 이성에 중점을 두어 지식의 원천으로 삼는다.[123]합리주의는 경험(논리와수학과 같은)과 무관한선험적 지식과연관이 있다.
현대 인식론에서 한 가지 중심 논쟁은진리와 정당화를 포함 할 수있는 지식을 구성하는데필요한 조건에 관한것입니다. 이 논쟁은 주로게티어 문제를해결하려는 시도의 결과였다.[122]현대 논쟁의 또 다른 공통적 인 주제는 어떤 신념, 진술 또는 명제에 대한 증거 또는 정당화를 제공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회귀 문제입니다. 문제는 칭의의 근원이 무엇이든, 그 근원은 정당화가 없거나(이 경우 그것은 믿음의 임의적인기초로서 취급되어야 한다), 또는 어느 정도 더 나아가는 정당화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이 경우 칭의는일관성 있는 논리에서와같이순환적 추론의 결과이거나무한한 퇴보의 결과여야 한다.무한대에서와 같이).[122]
논쟁의 주요 포인트는 정신적 인식과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실체가 있다고 주장하는현실주의와 현실이 정신적으로 구성되거나 그렇지 않으면 비물질적이라고 주장하는이상주의사이에 있습니다. 형이상학은정체성의 주제를 다룬다.본질은 물체를 근본적으로 존재하게 만들고 그 없이는 정체성을 잃는 속성 집합이며,사고는 객체가 가지고있는 속성이며, 그 속성 없이는 객체가 여전히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은 숫자와 같은추상적 인객체와 달리 공간과 시간에 존재한다고 말하는 객체이며,보편성은적색 또는 성별과 같은 여러세부사항에 의해 보유되는 속성입니다. 보편성과 추상적 인 대상의 존재 유형은 논쟁의 문제입니다.
건전한 추론은 모든 과학의 필수 요소이기 때문에,[126]사회 과학 및 인문학 분야, 논리는공식적인 과학이되었습니다. 하위 분야에는수학적논리, 철학적 논리,모달논리,계산논리 및비 고전적 논리가 포함됩니다.수학 철학의주요 질문은 수학적 실체가 객관적이고 발견되었는지, 수학적 현실주의라고 불리는지, 아니면 수학적 반현실주의라고 불리는 발명되었는지입니다.
정치 철학은정부와개인 (또는 가족 및 씨족)과국가를포함한 지역 사회의 관계에 대한 연구입니다. 여기에는 정의, 법률, 재산 및 시민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질문이 포함됩니다. 정치 철학, 윤리 및 미학은 전통적으로 가치 이론의 일반적인 제목 아래 규범 적 또는 평가 적 측면을 포함하기 때문에 연결된 주제입니다.[127]
자연철학(즉, 물리학,그리스어: ta physika,lit. 'physis[자연]과 관련이있는 것들')은물리적 세계에서 변형의 구성과 과정에 대한 연구였습니다.[132]
도덕 철학(즉, 윤리,êthika에서 '성격, 성품, 매너와 관련이 있음')은 선함, 옳고 그름, 정의와 미덕에 대한 연구였습니다.[133]
형이상학 철학(즉, 논리,로지코스, '이성 또는 연설에 관한 것')은존재, 인과관계,신,논리,형태및 기타 추상적 인 대상에 대한 연구였습니다. (메타 타 피시카, '물리학이후'')
논리학자들에 대항하여피론주의철학자Sextus Empiricus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이 철학을 나누었던 다양한 방법들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이 세 부분으로 이루어진 분할은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제노크라테스, 스토아학파에 의해 합의되었다고 지적했다.[134]학문적 회의론자철학자키케로도 이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었다.[135]
이 분열은 쓸모없는 것이 아니라 변화했다 : 자연철학은 다양한 자연 과학, 특히 물리학,천문학,화학,생물학및우주론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도덕 철학은가치 이론(예 : 윤리,미학,정치 철학등)을 포함하면서사회 과학을 탄생 시켰습니다.형이상학철학은 논리학,수학, 과학 철학과 같은 형식적 과학에 자리를 내주었지만, 인식론, 우주론 등은 여전히 포함되었다. 예를 들어,뉴턴의 자연 철학의 수학적 원리(1687)는 물리학 책으로 분류 된 이래로 당시에 이해되었던자연 철학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천문학,의학및물리학과 같은 분야를 포괄하여 나중에과학과 관련이되었습니다.[16]
철학의 방법은 철학적 탐구를 수행하는 방법이다. 여기에는 철학적 지식에 도달하고 철학적 주장을 정당화하는 기술뿐만 아니라 경쟁 이론 사이에서 선택하는 데 사용되는 원칙이 포함됩니다. [136][137][138]철학사 전반에 걸쳐 매우 다양한 방법들이 사용되어 왔다.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측정 장비를 통해 얻은 실험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자연 과학에 사용 된 방법과 크게 다릅니다. [139][140][141]자신의 방법의 선택은 일반적으로 철학적 이론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그리고 철학적 이론에 대해 인용되거나 반대되는 논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137][142][143]이 선택은 종종 철학적 증거를 구성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얼마나 많은 지지를 제공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획득할 것인가에 대한인식론적고려에 의해 인도된다. [139][137][144]철학적 이론의 수준에 대한 다양한 의견 불일치는 방법론적 불일치의 근원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방법의 발견은 종종 철학자들이 연구를 수행하는 방법과 그들이 옹호하는 주장에 중요한 결과를 가져왔다. [145][138][137]어떤 철학자들은 하나의 특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이론화의 대부분을 이용하는 반면, 다른 철학자들은 조사된 특정 문제에 가장 잘 맞는 더 넓은 범위의 방법들을 사용한다.[140][146]
방법론적 회의론은 철학의 두드러진 방법이다. 그것은 철학의어떤 원리가의심 할 여지없는 지 결정하기 위해 체계적인의심을 사용하여 절대적으로 확실한 첫 번째 원칙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147]기하학적 방법은 그러한 공리의 작은 집합에 기초한 포괄적인 철학적 체계를 구축하려고 시도한다. 그것은연역적 추론의 도움으로 공리의 확실성을 시스템 전체로 확장시키는 것입니다. [148][149]현상학자들은외모의 영역에 대한 어떤 지식을 추구한다. 그들은 사물이 그들의 근본적인 현실과 독립적으로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외부 세계에 대한 판단을 중단함으로써 그렇게합니다.이 기술은epoché로 알려진 기술입니다. [150][138]개념 분석은 분석철학에서 잘 알려진 방법이다. 그것은 개념의 의미를 기본 구성 요소로 분석하여 명확히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151][152][22]분석 철학에서 자주 사용되는 또 다른 방법은상식에 기초한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받아 들여지는신념으로 시작하여 그들로부터 흥미로운 결론을 도출하려고 시도하며, 보통 사람이 문제를 보는 방식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철학적 이론을 비판하기 위해 종종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합니다. [141][153][154]그것은 평범한 언어 철학이평범한 언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조사함으로써 철학적 질문을 다루는 방법과 매우 유사하다. [138][155][156]
철학의 다양한 방법은직관, 즉 특정 주장이나 일반 원칙의 정확성에 대한 추론되지 않은 인상을 특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145][157]예를 들어, 그들은 상상 된 상황의 가능한 결과를 평가하기 위해 반사실적 사고를 사용하는 사고실험에서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이러한 예상 결과는 철학적 이론을 확인하거나 반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158][159][151]반사 평형의 방법은 또한 직관을 이용한다.그것은 모든 관련 신념과 직관을 검토함으로써 특정 문제에 대한일관된입장을 형성하고자하며, 그 중 일부는 종종 일관된 관점에 도달하기 위해 강조되거나 재구성되어야합니다. [145][160][161]실용주의자들은 철학적 이론이 참인지 거짓인지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 구체적인 실천적 결과의 중요성을 강조한다.[162][163]실험 철학은 다소 최근의 기원이다. 그 방법은사회 심리학과인지 과학과 유사한 방식으로 경험적 데이터를 수집하여 철학적 질문에 답하려고한다는 점에서 철학의 대부분의 다른 철학 방법과 다릅니다. [164][165]
미학이라는 단어는고대 그리스어αἰσθητικός (aisthētikós, "지각적이고 민감하며 감각 인식에 관한")에서 파생되었으며,αἰσθάνομαι(aisthánomai, "나는 지각, 감각, 학습")에서 유래했으며αἴσθησις(aísthēsis, "지각, 감각")과 관련이 있습니다.[7]이 중심적인 의미에서의 미학은 저널리스트 조셉 애디슨이 1712년 잡지The Spectator의 초기 호에서 쓴 "상상력의 즐거움"에 관한 일련의 기사들로 시작된다고 한다.[8]
미학이라는 용어는 독일 철학자알렉산더 바움가르텐 (Alexander Baumgarten)이 1735 년에 그의 논문 명상 철학 철학드 논널리스 광고시 (영어 : "시와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 대한 철학적 고려")에서 새로운 의미로채택되고 만들어졌습니다.[9]바움가르텐은 "미학"을 선택한 이유는 예술의 경험을 앎의 수단으로 강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Baumgarten의 단편 Aesthetica (1750)에서 미학에 대한 정의는 때때로 현대미학의 첫 번째 정의로 간주됩니다.[10]
일부는 미학과 예술 철학을 분리하여 전자는 아름다움과 맛에 대한 연구이고 후자는 예술 작품에 대한 연구라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미학은 일반적으로 예술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에 대한 질문을 고려합니다. 예술 작품, 미적 경험 및 미적 판단과 같은 주제를 조사합니다.[13]어떤 사람들은 미학을헤겔이후 예술 철학의 동의어로 간주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이러한 밀접하게 관련된 분야 사이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고 주장한다. 실제로 미적 판단은 사물 (반드시예술 작품은아님)에 대한 감각적 인 묵상 또는 감상을 말하며, 예술적 판단은 예술 또는예술 작품에대한 인식, 감상 또는 비판을 의미합니다.
철학적 미학은 예술과 예술 작품에 대해 말하고 판단 할뿐만 아니라 예술을 정의해야합니다. 불일치의 공통점은 예술이 도덕적 또는 정치적 목적과 독립적인지 여부에 관한 것입니다.
미학자는 예술에 대한 문화적으로 우발적 인 개념과 순전히 이론적 인 개념에 무게를 둡니다. 그들은 신체적, 사회적, 문화적 환경과 관련하여 다양한 종류의 예술을 연구합니다. 미학자는 또한 심리학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예술의 재료와 문제와 관련하여 어떻게보고, 듣고, 상상하고, 생각하고, 배우고, 행동하는지 이해합니다. 미적 심리학은 창조적 인 과정과 미적 경험을 연구합니다.[14]
미학은 물체 또는 현상에 대한정서적 영역반응을 검사합니다. 미적 가치에 대한 판단은 감각 수준에서 차별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미적 판단은 대개감각 차별을 뛰어 넘습니다.
데이비드 흄에게 맛의 섬세함은 단순히 "구성의 모든 성분을 감지하는 능력"이 아니라 "고통과 즐거움에 대한 민감성"이며, 나머지 인류를 탈출합니다.[15]따라서 감각적 차별은쾌락을 위한 능력과 연결된다.
임마누엘 칸트 (Immanuel Kant,비판, 1790)에게 "즐거움"은 즐거움이 감각에서 비롯되는 결과이지만, "아름다운"것으로 판단하는 것은세 번째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 감각은 반사적 인 묵상을 참여시킴으로써 즐거움을 불러 일으켜야합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판단은 감각적, 정서적, 지적 모든 것을 한꺼번에 볼 수 있습니다. 칸트 (Kant, 1790)는 한 남자에 대해 "카나리아 와인이 기분 좋다고 말하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용어를 수정하고 대신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감각)취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나에게동의한다"고 말하도록 상기시키면 그는 매우 만족 스럽다. "아름다움"의 경우는 단순한 "기분 좋음"과 다른데, 왜냐하면 "그가 아름다운 것을 선포한다면, 그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똑같은 취향을 필요로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자신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을 위해 판단하고 아름다움이 사물의 재산 인 것처럼 말합니다. "
아름다움에 대한 시청자의 해석은 때때로 가치에 대한 두 가지 개념, 즉 미학과 취향을 가지고 있음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미학은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적 개념입니다. 맛은 교육 과정과대중 문화에대한 노출을 통해 배운 엘리트 문화적 가치에 대한 인식의 결과입니다. Bourdieu는 사회의 엘리트가 맛과 같은 미적 가치를 어떻게 정의하는지, 그리고 이러한 가치에 대한 다양한 수준의 노출이 어떻게 계급, 문화적 배경 및 교육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지 조사했습니다.[16]칸트에 따르면, 아름다움은 주관적이고 보편적이다. 따라서 어떤 것들은 모든 사람에게 아름답습니다.[17]Władysław Tatarkiewicz의 견해로는 아름다움, 형태, 표현, 현실의 재현, 예술적 표현 및 혁신과 같은 예술의 프리젠 테이션을위한 여섯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술 작품에서 이러한 자질을 파악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18]
미적 판단에 대한사실이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은 메타 미학으로 알려진메타 철학의 한 분야에 속합니다.[19]
미적 판단은혐오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혐오감과 같은 반응은 감각 감지가개그 반사와 같은 생리적 반응을 포함한얼굴 표정에본능적 인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혐오감은 주로 불협화음에 의해 유발됩니다. 다윈이 지적했듯이, 사람의 수염에 수프 줄무늬가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수프도 턱수염도 역겨워하지 않더라도 역겨운 일이다. 미적 판단은 감정과 연결되거나 감정과 마찬가지로 부분적으로 물리적 반응으로 구체화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숭고한 풍경에서 영감을 얻은 경외심은 심박수 증가 또는 동공 팽창으로 육체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감정은 '문화적'반응에 부합하므로 프란시스 그로스 (Francis Grose)가 W. Hogarth, The Analysis of Beauty, Bagster, London s.d. (1791)에 발표 된 그의 'Caricaturas를 그리기위한 규칙 : 만화 그림에 대한 에세이와 함께'(1788)에서 처음으로 확인한 것처럼 미학은 항상 '지역 반응'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1753]), 1~24쪽. 따라서 프란시스 그로스 (Francis Grose)는 위험하고 항상 부활하는 아름다움의 독재와 대조적으로 미학의 반 보편성을 선포하는 데있어 최초의 비판적 '미적 지역 주의자'라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20]따라서 '미적 지역주의'는 자신의 문화가 그것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아름다움에 대한 보편적 인 개념에 맞서 경쟁하는 정치적 진술과 입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크의 숭고함, 일반적으로 '원시적'예술로 정의되거나 조화되지 않은 것으로 정의되는 것과 관련하여 미학의 반전통을 보호하기 위해, 카타르시스가 아닌 예술, 캠프 아트는 '아름다움'이 이분법적으로 그 반대의 것으로 가정하고 창조하며, 공식적인 진술의 필요조차 없지만 추악한 것으로 '인식'될 것입니다.[21]
마찬가지로, 미적 판단은 어느 정도 문화적으로 조절될 수 있다. 영국의빅토리아 인들은종종 아프리카 조각품을 추악한 것으로 보았지만 불과 수십 년 후에드워드관객들은 같은조각품을 아름답다고 보았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평가는 바람직 함, 아마도성적바람직 함과 관련이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미적가치에 대한 판단은 경제적, 정치적 또는도덕적가치에 대한 판단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22]현재의 맥락에서,람보르기니는지위 상징으로서 바람직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아름답다고 판단 될 수도 있고, 과도한 소비를 의미하고 정치적 또는 도덕적 가치를 불쾌하게하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반발하는 것으로 판단 될 수도 있습니다.[23]
프리젠 테이션의 맥락은 또한 예술품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전 박물관 맥락에서 제시된 작품은 멸균 된 실험실 맥락에서 제시 될 때보 다 더 좋아하고 더 흥미로운 평가를 받았습니다. 구체적인 결과는 제시된 작품의 스타일에 크게 의존하지만, 전반적으로 문맥의 효과는 진실성의 효과 (작품이 원본으로 제시되었는지 또는 팩시밀리 / 사본으로 제시되는지 여부)보다 예술 작품의 인식에 더 중요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24]
미적 판단은 종종 매우 세밀하고 내부적으로 모순 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미적 판단은 종종 적어도 부분적으로 지적이고 해석적인 것처럼 보입니다. 사물이 의미하거나 상징하는 것은 종종 판단되는 것입니다. 현대 미학자들은의지와욕망이 미적 경험에서 거의 휴면 상태라고 주장했지만,선호와선택은일부 20 세기 사상가들에게 중요한 미학으로 보였다. 요점은 이미흄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Mary Mothersill, "Beauty and the Critic's Judgment",The Blackwell Guide to Aesthetics, 2004에서 참조하십시오. 따라서 미적 판단은 정확히 어떤 이론이 사용되는지에 따라 감각, 감정, 지적 의견, 의지, 욕망, 문화, 선호도, 가치, 잠재 의식 행동, 의식적 결정, 훈련, 본능, 사회 학적 제도 또는 이들의 복잡한 조합에 근거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미적 판단에 대한 연구에서 세 번째 주요 주제는 예술 형태에 걸쳐 어떻게 통일되는지입니다. 예를 들어, 그림의 아름다움의 원천은 아름다운 음악의 아름다움과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미학이 종류가 다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25]미적 판단을 표현하는 언어의 뚜렷한 무능력과사회 건설의 역할은이 문제를 더욱 흐리게합니다.
모방. 추상적 인 그림과 같은 몇 가지 중요한 예외를 제외하고는 예술 작품은 세계의 경험을 시뮬레이션합니다.
특별 초점. 예술은 평범한 삶을 제쳐두고 경험의 극적인 초점을 맞 춥니 다.
Thomas Hirschhorn과 같은 예술가들은 네덜란드의 범주에 너무 많은 예외가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예를 들어, Hirschhorn의 설치물은 의도적으로 기술적 인 기교를 피합니다. 사람들은 미적 이유로 르네상스마돈나를감상 할 수 있지만, 그러한 대상은 종종 (때로는 여전히) 특정한 영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Duchamp의 분수또는John Cage의4 ′ 33"으로 읽을 수있는 "구성 규칙"은 작품을 인식 할 수있는 스타일 (또는 작품의 실현 당시에 인식 할 수있는 스타일이 아님)으로 찾지 않습니다. 더욱이, 네덜란드의 범주 중 일부는 너무 광범위해 보인다: 물리학자는 이론을 공식화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상상 속에서 가상의 세계를 즐겁게할 수 있다. 또 다른 문제는 네덜란드의 범주가 안드레 말라우스 (André Malraux)와 다른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그러한 아이디어 ( "예술"자체를 포함하여)가 존재하지 않는 많은 문화가 있다는 것을 잊어 버린 미학과 예술에 대한 전통적인 유럽의 개념을 보편화하려고한다는 것입니다.[27]
미적 윤리는 인간의 행동과 행동이 아름답고 매력적인 것에 의해 지배되어야한다는 생각을 말합니다.존 듀이 (John Dewey)[28]는 미학과 윤리의 단결이 실제로 "공정한"행동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반영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최근에,제임스 페이지[29][30]는 미적 윤리가평화 교육을위한 철학적 근거를 형성하기 위해 취해질 수 있다고 제안했다.
아름다움은예술과맛과 함께 미학의 주요 주제 중 하나입니다. [31][32]그것의 정의의 많은 부분에는 그것을 인식하는 것이 미적쾌락을 동반한다면 물체가 아름답다는 관념이 포함된다. 아름다운 물건의 예 중에는 풍경, 일몰, 인간 및 예술 작품이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부정적인 대응물로서추함과대조되는 긍정적 인 미적 가치입니다.[33]
아름다움과 그 본질과 일반적으로 관련된 다른 직관은 서로 충돌하여 그것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34][35][36]한편으로는 아름다움은 객관적이고 공개적인 특징으로서 사물에 귀속된다.반면에, 그것은 관찰자의 주관적이고 감정적 인 반응에 의존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아름다움은 보는 사람의 눈에 있습니다"라고합니다. [37][31]아름다운 사물의 객관적인 특징과 관찰자의 주관적인 반응 모두에 의존한다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이러한 직관을 조화시킬 수 있다. 이를 달성하는 한 가지 방법은 지각하는 대상에서 특정 미적 경험을 가져올 수있는 힘이 있다면 물체가 아름답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종종 피사체가 아름다움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판단 할 수있는 능력을 가져야한다는 견해와 결합되며, 때로는 "맛의 감각"이라고도합니다. [31][35][36]아름다움을 정의하고 이해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개념이 제안되었다.고전적 개념은아름다운 물체 전체와 그 부분 사이의 관계의 관점에서 아름다움의 객관적인 측면을 강조합니다 : 부분은 서로 올바른 비율로 서서 조화로운 전체를 구성해야합니다. [31][33][36]쾌락주의 개념은 쾌락과 아름다움 사이에 필요한 연결을 그리는 것, 예를 들어 물체가 아름답다는 것은 그것이 무관심한 쾌락을 일으키는 것이라는 점과 같은 주관적인 측면에 더 초점을 맞춘다.[38]다른 개념에는 아름다운 대상을 가치, 그들에 대한 사랑의 태도 또는 기능에 대한 관점에서 정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39][33][31]
이십 세기 전반기에 일반 미학 이론으로의 상당한 변화가 일어났으며, 이는 문학 예술과 시각 예술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예술 사이에 미적 이론을 서로 적용하려고 시도했다. 이로 인해New Criticism학교의 등장과의도적 인 오류에 관한 논쟁이 발생했습니다. 문제는 예술 작품을 창작하는 예술가의 미적 의도가 특정 형태가 무엇이든간에 예술 작품의 최종 산물에 대한 비판과 평가와 관련되어야하는지, 아니면 예술 작품이 예술가의 의도와 독립적으로 자체 장점으로 평가되어야하는지에 대한 질문이었습니다.
1946 년William K. Wimsatt와Monroe Beardsley는 "의도적 인 오류"라는 제목의 고전적이고 논쟁의 여지가있는 New Critical 에세이를 출간했으며, 문학 작품 분석에서저자의의도 또는 "의도 된 의미"의 관련성에 대해 강력하게 주장했다. Wimsatt와 Beardsley에게 페이지의 단어는 모두 중요한 것이 었습니다. 텍스트 외부에서 의미를 가져 오는 것은 부적절하고 잠재적으로 산만 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또 다른 에세이에서 "의도적 인 오류"Wimsatt와Beardsley에 대한 일종의 자매 에세이 역할을했던 "정서적 오류"는 또한 문학 작품에 대한 독자의 개인적 / 정서적 반응을 텍스트를 분석하는 유효한 수단으로 할인했습니다. 이 오류는 나중에 문학 이론의독자 응답학교의 이론가들에 의해 부인 될 것입니다. 이 학교의 주요 이론가 중 한 명인스탠리 피쉬 (Stanley Fish)는 새로운 비평가들에 의해 훈련 받았다. Fish는 그의 에세이 "Literature in the Reader"(1970)에서 Wimsatt와 Beardsley를 비판합니다.[40]
Berys Gaut와 Livingston이 에세이 "예술의 창조"에서 요약 한 바와 같이 : "구조 주의자와 포스트 구조 주의자 이론가와 비평가들은 미적 감상과 소위 예술의 자율성에 중점을 두어 새로운 비판의 여러 측면에 대해 날카롭게 비판했지만, 예술가의 활동과 경험이 특권적인 비판적 주제라는 전기 비평의 가정에 대한 공격을 반복했다."[41]이 저자들은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형식주의자들과 같은 반(反)의도주의자들은 예술 제작에 관여하는 의도가 예술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것과 무관하거나 주변적이라고 주장한다. 따라서 작품을 만드는 행위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마도 그 자체로 관심이있을 수 있지만 작품에 대한 올바른 해석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42]
고트와 리빙스턴은 의도주의자들을 형식주의자들과 구별되는 것으로 정의한다: "의도주의자들은형식주의자들과 달리, 의도에 대한 언급이 작품의 올바른 해석을 고치는 데 필수적이라고 주장한다." 그들은리처드 울하임(Richard Wollheim)의 말을 인용하면서 "비판의 과제는 창조 과정의 재구성이며, 창조적 과정은 예술 작품 자체에 미치지 못하고 끝나는 것으로 생각되어야 한다"고 말했다.[42]
이십 세기 초반의 예술가, 시인 및 작곡가들은 기존의 아름다움 개념에 도전하여 예술과 미학의 범위를 넓혔습니다. 1941년, 미국의 철학자이자 시인인엘리 시겔(Eli Siegel)은 현실 자체가 미학적이라는 철학인 미적리얼리즘(Aesthetic Realism)을 설립했고, "세계, 예술, 자아는 서로를 설명한다: 각각은 반대의 미적 하나성이다." [43][44]
포스트모던 미학을 정의하기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졌습니다. 아름다움이 예술과 미학의 중심이라는 가정에 대한 도전은 독창적 인 것으로 생각되며, 실제로 오래된 미적 이론과 연속적입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서양 전통에서 그의 드라마 이론에서와 같이 "아름다움"을 유형으로 분류 한 최초의 사람이었으며 칸트는 아름다움과 숭고함을 구별했습니다. 새로운 것은 특정 유형의 더 높은 지위를 인정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이었고, 분류학은 비극에 대한 선호와 코미디와로코코에 대한 숭고함을 암시했다.
Croce는 "표현"이 아름다움이 한때 중심이라고 생각했던 방식에서 중심적이라고 제안했습니다.조지 디키 (George Dickie)는 예술 세계의 사회 학적 제도가 예술과 감성을 단결로 묶는 접착제라고 제안했다.[45]마샬 맥루한 (Marshall McLuhan)은 예술이 항상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도록 고안된 "카운터 환경"으로 기능한다고 제안했다.[46]테오도르 아도르노 (Theodor Adorno)는 예술과 미적 경험의 상품화에서 문화 산업의 역할에 직면하지 않고는 미학이 진행될 수 없다고 느꼈다.Hal Foster는The Anti-Aesthetic : Essays on Postmodern Culture에서 아름다움과 모더니스트 예술에 대한 반응을 묘사하려고 시도했습니다.아서 단토 (Arthur Danto)는이 반응을 "칼리 혐오증"(아름다움에 대한 그리스어 단어 인 κάλλοςkallos) 이후)으로 묘사했습니다.[47]André Malraux는 아름다움의 개념이 르네상스와 함께 발생하고 여전히 열여덟 번째 세기에 지배적 인 예술의 특정 개념과 관련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나중에 대체되었습니다). 열여덟 세기에 시작된 미학의 학문은 이 일시적인 상태를 예술의 영구적인 본질에 대한 계시로 착각했다.[48]브라이언 마수미는 들뢰즈와과타리의 철학에서 미적 사고에 따른 아름다움을 재고할 것을 제안한다.[49]월터 벤자민은 미학이 비교적 최근의 발명품이라고 믿는 말라우스에게 반향을 일으켰는데, 이는 아브라함 몰스와 프리더 네이크가 아름다움, 정보 처리 및 정보 이론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한 1970년대 후반에 잘못된 것으로 입증된 견해이다. "예술 본능"의데니스 더튼 (Denis Dutton)은 또한 미적 감각이 중요한 진화 요소라고 제안했다.
가이 시르첼로 (Guy Sircello)는 아름다움,[55] 사랑[56]및 하위 한계의 개념에 초점을 맞춘 엄격한 미학 이론을 개발하기위한 분석 철학의 노력을 개척했습니다.[57]낭만주의 이론가들과는 달리, 시르첼로는 아름다움의 객관성을 주장하고 그 기초 위에서 사랑의 이론을 공식화했다.
영국의 철학자이자 개념 예술 미학의 이론가 인피터 오스본 (Peter Osborne)은 "'포스트 개념 예술'미학은 일반적으로 현대 미술의 생산을위한 역사적-존재론적조건만큼 특정 유형의현대 미술과 관련이 없다"고 지적했다.[58]오스본은 현대 미술이 2010 년에 전달 된 공개 강연에서 '포스트 개념적'이라고 지적했다.
Gary Tedman has put forward a theory of a subjectless aesthetics derived fromKarl Marx's concept of alienation, andLouis Althusser's antihumanism, using elements of Freud's group psychology, defining a concept of the 'aesthetic level of practice'.[59]
Gregory Loewenhas suggested that the subject is key in the interaction with the aesthetic object. The work of art serves as a vehicle for the projection of the individual's identity into the world of objects, as well as being the irruptive source of much of what is uncanny in modern life. As well, art is used to memorialize individuated biographies in a manner that allows persons to imagine that they are part of something greater than themselves.[60]
In the 1990s,Jürgen Schmidhuberdescribed analgorithmictheory of beauty which takes thesubjectivityof the observer into account and postulates: among several observations classified as comparable by a given subjective observer, the aesthetically most pleasing one is the one with the shortest description, given the observer's previous knowledge and his particular method for encoding the data.[67][68]This is closely related to the principles ofalgorithmic information theoryandminimum description length. One of his examples:mathematiciansenjoy simple proofs with a short description in theirformal language. Another very concrete example describes an aesthetically pleasing human face whose proportions can be described by very fewbitsof information,[69][70]drawing inspiration from less detailed 15th century proportion studies byLeonardo da VinciandAlbrecht Dürer. Schmidhuber's theory explicitly distinguishes between what'sbeautifuland what'sinteresting, stating that interestingness corresponds to thefirst derivativeof subjectively perceived beauty. Here the premise is that any observer continually tries to improve thepredictabilityandcompressibilityof the observations by discovering regularities such as repetitions andsymmetriesandfractalself-similarity. Whenever the observer's learning process (which may be a predictiveartificial neural network; see alsoNeuroesthetics) leads to improved data compression such that the observation sequence can be described by fewerbitsthan before, the temporaryinterestingnessof the data corresponds to the number of saved bits. This compression progress is proportional to the observer's internal reward, also called curiosity reward. Areinforcement learningalgorithm is used to maximize future expected reward by learning to execute action sequences that cause additionalinterestinginput data with yet unknown but learnable predictability or regularity. The principles can be implemented on artificial agents which then exhibit a form ofartificialcuriosity.[71][72][73][74]
Mathematical considerations, such assymmetryandcomplexity, are used for analysis in theoretical aesthetics. This is different from the aesthetic considerations ofapplied aestheticsused in the study ofmathematical beauty. Aesthetic considerations such assymmetryandsimplicityare used in areas of philosophy, such asethicsandtheoretical physicsandcosmologytodefinetruth, outside ofempiricalconsiderations. Beauty andTruthhave been argued to be nearly synonymous,[75]as reflected in the statement "Beauty is truth, truth beauty" in the poem "Ode on a Grecian Urn" byJohn Keats, or by the Hindu motto "Satyam Shivam Sundaram" (Satya (Truth) is Shiva (God), and Shiva is Sundaram (Beautiful)). The fact that judgments of beauty and judgments of truth both are influenced byprocessing fluency, which is the ease with which information can be processed, has been presented as an explanation for why beauty is sometimes equated with truth.[76]Recent research found that people use beauty as an indication for truth in mathematical pattern tasks.[77]However, scientists including the mathematicianDavid Orrell[78]and physicistMarcelo Gleiser[79]have argued that the emphasis on aesthetic criteria such as symmetry is equally capable of leading scientists astray.
Computational approaches to aesthetics emerged amid efforts to use computer science methods "to predict, convey, and evoke emotional response to a piece of art.[80]It this field, aesthetics is not considered to be dependent on taste but is a matter of cognition, and, consequently, learning.[81]In 1928, the mathematicianGeorge David Birkhoffcreated an aesthetic measureM = O/Cas the ratio of order to complexity.[82]
Since about 2005, computer scientists have attempted to develop automated methods to infer aesthetic quality of images.[83][84][85][86]Typically, these approaches follow amachine learningapproach, where large numbers of manually rated photographs are used to "teach" a computer about what visual properties are of relevance to aesthetic quality. A study by Y. Li and C.J. Hu employed Birkhoff's measurement in their statistical learning approach where order and complexity of an image determined aesthetic value.[87]The image complexity was computed using information theory while the order was determined using fractal compression.[87]There is also the case of the Acquine engine, developed atPenn State University, that rates natural photographs uploaded by users.[88]
There have also been relatively successful attempts with regard to chess[further explanation needed]and music.[89]Computational approaches have also been attempted in film making as demonstrated by a software model developed by Chitra Dorai and a group of researchers at the IBM T.J. Watson Research Center.[90]The tool predicted aesthetics based on the values of narrative elements.[90]A relation betweenMax Bense's mathematical formulation of aesthetics in terms of "redundancy" and "complexity" and theories of musical anticipation was offered using the notion of Information Rate.[91]
Evolutionary aesthetics refers toevolutionary psychologytheories in which the basic aesthetic preferences ofHomo sapiensare argued to haveevolvedin order to enhance survival and reproductive success.[92]One example being that humans are argued to find beautiful and preferlandscapeswhich were goodhabitatsin the ancestral environment. Another example is that body symmetry and proportion are important aspects ofphysical attractivenesswhich may be due to this indicating good health during body growth. Evolutionary explanations for aesthetical preferences are important parts ofevolutionary musicology,Darwinian literary studies, and the study of theevolution of emotion.
As well as being applied to art, aesthetics can also be applied to cultural objects, such as crosses or tools. For example, aesthetic coupling between art-objects and medical topics was made by speakers working for theUS Information Agency.[93]Art slides were linked to slides of pharmacological data, which improved attention and retention by simultaneous activation of intuitive right brain with rational left. It can also be used in topics as diverse ascartography,mathematics,gastronomy,fashionand website design.[94][95][96][97][98]
The philosophy of aesthetics as a practice has been criticized by some sociologists and writers of art and society.Raymond Williams, for example, argues that there is no unique and or individual aesthetic object which can be extrapolated from the art world, but rather that there is a continuum of cultural forms and experience of which ordinary speech and experiences may signal as art. By "art" we may frame several artistic "works" or "creations" as so though this reference remains within the institution or special event which creates it and this leaves some works or other possible "art" outside of the frame work, or other interpretations such as other phenomenon which may not be considered as "art".[99]
Pierre Bourdieudisagrees with Kant's idea of the "aesthetic". He argues that Kant's "aesthetic" merely represents an experience that is the product of an elevated class habitus and scholarly leisure as opposed to other possible and equally valid "aesthetic" experiences which lay outside Kant's narrow definition.[100]
Timothy Laurie argues that theories of musical aesthetics "framed entirely in terms of appreciation, contemplation or reflection risk idealizing an implausibly unmotivated listener defined solely through musical objects, rather than seeing them as a person for whom complex intentions and motivations produce variable attractions to cultural objects and practices".[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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