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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학

사회 규칙 체계 이론

by 이덕휴-dhleepaul 2022. 9. 4.

사회 규칙 체계 이론은 통일 된 방식으로 다양한 종류의 사회 규칙 시스템에 공식적으로 접근하려는 시도입니다. 사회 규칙 시스템에는 규범, 법률, 규정, 금기, 관습 및 다양한 관련 개념과 같은 기관이 포함되며 사회 과학  인문학에서 중요합니다. 사회 규칙 체계 이론은 근본적으로 사회 과학에 대한 제도 주의적 접근 방식이며, 제도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사회 이론의 개념을 정의하기위한 일련의 규칙을 사용하는 데있어 사회과학에 대한 제도 주의적 접근입니다.

개요[편집]

사회 규칙 체계 이론은 대부분의 인간 사회 활동이 사회적으로 생산되고 재생산 된 규칙 체계에 의해 조직되고 규제된다고 지적합니다. 이러한 규칙은 언어, 관습 및 행동 규범, 규범 및 법률, 가족, 지역 사회, 시장, 비즈니스 기업 및 정부 기관과 같은 사회 기관에서 사회에 가시적 인 존재를합니다. 따라서이 이론은 사회 규칙의 작성, 해석 및 구현이 인간 사회에서 보편적이며 재구성과 변형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인간 대리인 (개인, 집단, 조직, 공동체 및 기타 집단)은 이러한 사회 규칙 시스템을 생산, 운반 및 개혁하며, 이것은 종종 의도하거나 기대하지 않는 방식으로 발생합니다. 이것은 사회 규칙 체계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할 수 있고 할 수 있으며, 그 변화는 사회에 내인성과 외인성 일 수 있습니다. 규칙의 구현과 일부 질서의 유지는 항상 누적 된 경험, 조정, 적응 등을 요구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규범적이고 제도적인 혁신이 창출됩니다. 규제받는 사람과 규제되지 않은 사람들 사이에는 지속적인 상호 작용이 있습니다 - 변증법, 당신이 원한다면 - . [1]

더욱이, 사회적 규칙 체계가 행동과 상호 작용에 강하게 영향을 미치는 동시에, 그들은 관련된 행위자들에 의해 형성되고 개혁됩니다. 인간 선택의지는 이러한 변증법적 과정에서 나타나며, 참여한 행위자들이 그들의 특정한 역량과 자질, 상황 분석, 해석, 그리고 그들이 대상이 되는 즉각적인 추진력과 당김에 대한 전략적 대응을 가지고 있다.

역사[편집]

사회 규칙과 사회 규칙 체계에 대한보다 체계적인 개념화와 이론화의 발전은 Thomas Baumgartner, Tom R. Burns, Philippe DeVille, 그리고 나중에 Helena Flam, Reinier de Man, Atle Midttun, Anders Olsson 등의 공동 작업에서 1970 년대 후반에 나타났습니다. 그것의 공식화는 1980년대 초에 있었던 많은 기사들로부터 유래되었다.[2]

규범, 가치, 신념, 역할, 사회적 관계, 제도 및 게임과 같은 사회 이론 개념은 규칙과 규칙 복합체 측면에서 균일 한 방식으로 정의 할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규칙 및 규칙 구성은 수학적 객체로 취급 될 수 있습니다 (수학은 수학, 논리 및 컴퓨터 과학의 인터페이스에서 현대 발전을 기반으로합니다). [3] 규칙은 부정확하고, 일관성이 없을 수 있으며, 참가자에 의한 수정 및 변형에 대해 더 많거나 적은 정도로 개방 될 수 있습니다.

규칙은 새로운 제도주의의 핵심 개념이며,[4] 사회 문화적 진화 이론의 여러 변종에서,[5] 기호학에서의 작업,[6] 언어학,[7] 그리고 "언어 게임"에 대한 철학이다. [8] 사회 과학에서 규칙 개념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많은 다른 연구자들 중에서. [9] 일반적으로 사회 과학과 인문학에서 규칙 개념을 사용하는 대부분은 촘스키를 제외하고는 비공식적이고 심지어 은유적이었다. [10]

사회적 규칙과 행동의 패턴화[편집]

사회 규칙 시스템은 모든 수준의 인간 상호 작용을 조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11] 그들은 행동 가능성에 대한 잠재적 인 제약 이상의 것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또한 사회 행위자들이 다른 사람들과 협조하고, 전략적 자원에 동원하고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실질적인 인적, 물리적 자원을 명령하고 할당하며, 집단 행동을 조직함으로써 복잡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등 불가능한 방식으로 행동 할 수있는 기회를 창출합니다. . 상호 작용을지도하고 규제하는 데있어 사회적 규칙은 행동을 인식 할 수 있고 특징적인 패턴을 제공하고 규칙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그러한 패턴을 이해하고 의미있게 만듭니다.

문화와 제도적 준비[편집]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카니발 퍼레이드는 문화적으로 정의 된 규칙에 대한 공유 된 이해를 통해 의미를 부여받습니다.

거시적 수준의 문화와 제도적 배열에서 언어, 문화 코드 및 형태, 제도적 준비, 공유 패러다임, 규범 및 "게임의 규칙"과 같은 규칙 시스템 복합체가 검토됩니다. [12] 배우 수준에서 역할, 특정 규범, 전략, 행동 패러다임 및 사회 문법 (예 : 질서 절차, 턴 테이크 (turn takeing) 및위원회 및 민주주의 단체에서의 투표)를 말합니다. 역할 문법뿐만 아니라 의미론과 실용주의가 있습니다. 규칙 적용 및 구현과 관련된 의미, 해석 및 적응 과정이 있습니다.

행동의 문법은 문화적으로 정의 된 역할 및 제도적 영역과 관련이 있으며, 사고와 행동의 특정 방식을 나타냅니다. 그런 의미에서 문법은 사회적이고 관습적입니다. 예를 들어, 정의 된 사회적 관계에서 선물을주는 경우 또는 호혜성의 경우, 행위자는 선물이 언제 주어져야하는지, 얼마나 가치가 있어야하는지, 또는 선물을주지 못하거나 적절한 가치 아래에 놓여 있는지, 어떤 변명, 방어 및 정당화가 받아 들여질 수 있는지를 아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규칙에 무지한 사람, 예를 들어 어린이 또는 완전히 다른 문화의 누군가는 분명히 실수를 할 것입니다 (아마도 다른 사람들에 의해 변명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약속하기"의 경우, 규칙 지식은 어떤 상황에서 약속이 합법적으로 깨질 수도 있고 깨지지 않을 수도 있는지, 또는 적어도 받아 들일 수있는 것으로 간주 될 수있는 약속의 위반을 나타냅니다. 상호 작용을 안내하고 규제 할 때, 규칙은 행동을 인식 할 수있게하고, 특징적인 패턴 규칙은 있어야하는대로 준수되어야합니다. [13]

다양한 정도까지 행위자들은 적절하거나 수용 가능한 가능성의 패턴을 집단적으로 생산하고 재현합니다. 이것은 개념화되고 수학적으로 이상적인 점 또는 "근사치"모음으로 개발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규칙 복합체를 공유하는 배우 커뮤니티는 주어진 규칙의 다양한 공연을 닮은 가족 또는 "같은 것"으로 인식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 그리고 사회적 규칙이 결코 동일하게 학습되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적응과 변화의 다른 속도를 겪는다는 의미에서 - 규칙의 개념과 일반적으로 문화의 개념은 분배적입니다. – 규칙 지식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패턴을 이해하고 의미있게 만듭니다.

공유 규칙은 지식이 풍부한 행위자가 유사한 상황 적 기대치를 도출하거나 생성하는 주요 기초입니다. 또한 참조 및 범주의 프레임을 제공하여 참가자가 사회 활동 및 이벤트에 대해 쉽게 의사 소통하고 분석 할 수 있도록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불확실성은 감소되고, 예측 가능성은 증가된다. 이것은 여러 배우가 서로 다른 역할을하고 다양한 상호 작용 패턴에 참여하는 복잡한 상황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Harre와 Secord (1972 : 12)가 지적했듯이, "자연 과학자들이 연구 한 비 무작위 패턴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생성 적 인과 적 메커니즘의 작동에 대한 사회적 과학적 아날로그라고 믿는 것은 규칙과 계획을 따르는 자체 모니터링입니다."

인지 과정[편집]

사회 규칙 시스템은인지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하며, 부분적으로는 행위자가 주어진 제도적 설정이나 영역에서 인식을 조직하고 프레임 할 수있게함으로써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다소 공통된 규칙 체계에 기초하여, 다음과 같은 질문들은 상호 주관적으로, 그리고 집합적으로 대답될 수 있다:

  • 이 상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 이것은 어떤 종류의 활동입니까?
  • 누가 그 상황에서 누구이며, 어떤 구체적인 역할을하고 있는지;
  •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참여하는 행위자는 주관적인 방식으로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그들은 적용된 규칙을 기반으로 상호 작용에서 일어날 일을 시뮬레이션하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규칙 시스템은 해석 체계의 기초뿐만 아니라 행위자가 행동과 상호 작용을 계획하고 판단 할 수있는 구체적인 기반을 제공합니다.

사회적 규칙은 사회적 행동과 상호 작용에 관한 규범적이고 도덕적 인 의사 소통에서도 중요합니다. 참가자들은 계정을 제공하고, 행해지는 일 (또는 행해지지 않은)을 정당화하거나 비판하고, 무엇을해야하는지, 무엇을해서는 안되는지에 대한 논쟁에서, 그리고 성과 실패에 대해 비난 받아야하거나 그렇지 않아야하는 사람에 대한 사회적 귀속, 또는 성공으로 인정 받아야하는지에 대한 규칙을 언급합니다. 행위자는 또한 특정 행동이나 행동 실패를 정당화하기 위해, 합법성을 얻기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또는 특정 행동이 맥락에서 "옳고 적절한"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납득시키기 위해 계정을 제공 할 때 규칙을 악용합니다.

텍스트로 인코딩 된 사회 규칙[편집]

 
1215 년의 마그나 카르타 (Magna Carta)는 인코딩 된 사회 및 법적 규칙의 초기 영어 형태입니다.

소위 공식적인 규칙은 신성한 책, 법률 코드, 규칙 및 규정 핸드북 또는 엘리트 또는 지배적 인 그룹이 특정 사회적 환경에서 부과하고자하는 조직이나 기술의 설계에서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관료주의와 같은 공식적인 조직은 다른 특징들 중에서도 잘 정의 된 계층 적 권위 구조, 명시 적 목표와 정책, 기능 또는 노동 분업의 명확한 전문화로 구성됩니다.

비공식적 인 규칙은 공식 규칙보다 덜 "입법"되고 "자발적"으로 보입니다. 그들은 지속적인 상호 작용에서 생성되고 재현됩니다. 공식적 및 비공식적 규칙 체계가 서로 갈라지거나 모순되는 정도는 다양하다. 수많은 조직 연구에 따르면 공식적이고 공식적인 규칙이 항상 실제로 작동하는 규칙은 아닙니다. 어떤 경우에는 비공식적 인 비서면 규칙이 공식적인 규칙과 모순 될뿐만 아니라 일부 조건에서는 그 규칙보다 우선합니다. 비공식적 인 규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나타납니다. 부분적으로, 공식적인 규칙은 행동을 완전히 지정하거나 (완전한 방향을 제공하는) 모든 관련 (또는 긴급한) 상황을 다루지 못합니다.

(규칙이 적용되거나 구현되는 상황)은 특수주의적이고 심지어 특이한 반면, 공식적인 행동 규칙은 다소 일반적입니다. 일부 상황 (특히 긴급 또는 새로운 상황)에서 행위자는 어떤 규칙이 적용되는지 또는 규칙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불확실하거나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상황 분석과 규칙 수정에 참여하거나 심지어 비공식적 인 규칙 (나중에 공식화 될 수 있음)이 출현하는 혁신을 배제합니다.

해석과 가변성[편집]

그러나 강한 행동은 규칙에 의해 패턴화되지만, 사회 생활은 충분히 복잡하여 특정 행동과 상호 작용 맥락에 규칙을 적용 할 때 상상력과 해석이 필요합니다. 상상력은 배우에서 배우로, 심지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어진 배우에 대해서도 행동의 가변성을 생성합니다.

규칙은 또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해석됩니다. 법률과 관료주의의 서면 규칙과 같은 매우 공식화되고 체계적인 규칙조차도 그 사양에서 결코 완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상황 정보와 지식을 사용하여 해석되고 적용되어야합니다. 적응과 즉흥 연주는 가장 공식적으로 조직 된 기관에서도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규칙은 생성적이며, 그 해석과 구현은 다소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해석은 규칙 시스템을 공유하는 인구에 따라 다르며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또한 규칙은 때때로 오류로 학습되거나 구현되어 경우에 따라 다른 사람에게 잘못된 모델을 제공합니다. 이 두 가지 요인 모두 변동성을 초래합니다. 더욱이, 문화적 규칙이나 표준 해석을 벗어난 행동이 다른 행위자들에 의해 유리한 것으로 인식되면, 그것은 복사 될 수 있으며, 따라서 새로운 문화적 변형이되는 것을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사회적 규칙 준수 및 준수[편집]

행위자는 다양한 정도로 규칙 및 규칙 시스템을 준수하고 구현합니다. 특정 규칙을 준수하거나 준수하기를 거부하는 것은 복잡한인지 및 규범 적 과정입니다. 일반적으로 규칙 준수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관심 요인과 도구주의 (대중의 선택과 자기 이익 행동에 대한 마르크스주의 관점에 의해 강조됨). 행위자는 이익을 얻거나 손실을 피하기 위해 규칙을 옹호 할 수 있습니다.
  2. 신원 및 상태. 규칙을 고수하고 실현에 대한 헌신은 배우의 정체성, 역할 또는 지위, 그리고 특정 규칙에 의해 식별되거나 헌신적 인 자아를 표현하려는 욕구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역할 복합체 또는 분배 규칙과 같은 유지 (또는 규칙 변경)의 주요 동기는 사회적 지위를 유지하거나 변경하는 것입니다.
  3. 권위있는 정당성과 신성함. 사회적 권위를 가진 사람이나 집단이 신성한 원칙과 연관시키거나 행위자의 이익과 지위에 대한 인과적 또는 상징적 관계를 확인함으로써 많은 규칙이 수용되고 준수됩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정의되고 종종 인증 된 당국 (예 : 과학자 및 기타 전문가)에 의해 전파되는 현실 및 규칙 시스템에 대한 특정 정의를 받아들이도록 유도하는 추상적 인 메타 규칙 준수의 제도화가 널리 퍼져 있음을 발견합니다. 권위는 과학적, 종교적 또는 정치적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자의 경우, 민주적 인 기관이 옳고 적절한 절차에 따라 규칙을 결정했다는 사실). 어떤 규칙들은 심지어 하느님, 신성하신 분들과 연관될 수도 있고, 일반적으로 배우들이 경외심을 가지고 있고, 존경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규칙을 고수하거나 따름으로써 그들의 카리스마와 연관되거나 공유될 수 있는 존재들이나 사물들과 연관될 수도 있다.
  4. 규범적/인지적 질서. 행위자는 규칙을 따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규칙을 따르도록 노력하십시오 - 왜냐하면 규칙은 자신의 인식을 조직하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기위한 인지 프레임에 맞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일탈에 부정적으로 반응합니다 - 직접적으로 영향을받지 않는 경우에도 (즉, 직접적인 명백한 자기 이익이없는 경우에도), 질서가 방해 받고, 잠재적으로 불안정하고, 침식되기 때문입니다.
     
    팀스터들은 1934년 미니애폴리스 팀스터 파업에서 폭동 경찰과 충돌한다. 두 그룹 모두 제도적 규칙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5. 사회적 제재. 법률 및 공식적인 조직 규칙 및 규정은 일반적으로 특정 사회적 제재와 규칙 시행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부여받은 지정된 대리인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모든 사회 집단이나 조직에는 행위자가 규칙을 준수하거나 따르도록 유도하거나 동기를 부여하기위한 다양한 사회적 통제와 제재가 있으며, 강압에서 더 상징적 인 형태의 사회적 승인 또는 반대, 설득 및 약속 활성화 (사실상 이미 만들어진 "약속")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그룹에 입문하거나 그룹에 남아 있으려면 주요 그룹 규칙 및 역할 정의를 준수해야합니다. 대체 그룹이 없다면 그룹에서 배제하는 것은 강력한 제재가됩니다.
  6. 고유 한 제재. 많은 규칙들이 특정 행동 설정을 고수할 때, 자동차 교통과 함께(또는 반대하는) 것과 같은 규칙을 따르는 데 내재된 이익이나 보수를 초래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규정 준수의 이유는 필연적 인 것입니다. 많은 사회 과학자들이 지적했듯이 : 자동차 교통에서 우리는 옳고 적절한 교통 규칙, 특히 정지, 선회 등과 관련된 규칙을 준수하거나 받아 들인다. 예를 들어 기계 작동 또는 도구 사용과 관련된 대부분의 기술 규칙은 고유 한 제재를 수반합니다. 이를 따르는 것은 기술의 적절한 기능이나 성능을 위해 필요하거나 필요한 것으로 간주되거나 특정 바람직한 결과 또는 솔루션을 달성하는 데 필요합니다.
  7. 무지의 베일. 행위자는 규칙 준수의 결과를 알지 못할 수 있으며, 규칙을 따르거나,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거나, 일반적으로 옳고 적절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부 규칙 시스템을 준수하면 숨겨진 비용을 가릴 수 있습니다.
  8. 습관, 루틴 및 스크립트. 많은 규칙 준수 행동은 반성하지 않고 일상적입니다. 많은 사회적 규칙은 비언어적, 암묵적, 즉 삶이나 경력 초기에 배운 전략, 역할 및 스크립트에 대한 집단적 잠재 의식의 일부이며, 반복적 인 사회적 상황, 예를 들어 성 역할 또는 많은 전문적인 역할에서 강화됩니다. 인간은 문화적 규칙과 역할을 습득하고 배웁니다 - 부분적으로는 가르침을 통해, 부분적으로 다른 사람들에 의해 생성 된 패턴을 관찰하고 배우는 것을 통해. 특히 중요한 것은 초기 사회화에서 배운 규칙 체계가 매우 기본적인 가치와 의미, 심지어 개인적 및 집단적 정체성과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며, 규칙에 대한 깊은 정서적 수준의 헌신과 규칙을 제정하는 데 심오한 개인적 만족을 불러 일으킨다는 사실입니다. 순응은 습관적이고 반영되지 않고 당연한 방식으로 일을하는 문제입니다.

위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어떤 사회적 규칙들은 시행되고, 다른 규칙들은 그렇지 않다: 실제로, 규칙들은 사회적으로 시행되거나 시행될 수 있는 정도와 상황에 기초하여 구별될 수 있다. 물론, 집행 가능성의 정도에 관계없이, 그들은 질서에 대한 욕망, 본질적인 제재, 또는 자신의 역할과 자기 정체성을 실현하기 때문에 준수 될 수 있습니다. 행위자들이 엄격하게 준수하는 많은 규칙은 사회적으로 시행 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행위자는 사회 활동을 조직하고 사회 질서를 형성하는 데있어 그것을 활용합니다. Harre와 Secord (1972 : 17)는 규칙과 역할과 관련하여 선택의 자유를 강조합니다.

"기계론적 모델은 강력하게 결정론적이다. 역할 규칙 모델은 그렇지 않습니다. 규칙은 법률이 아니며, 인간이 외부 세력에 의해 통제되는 대상이 아닌 자치 대리인이라는 것을 인정한다면, 물리적 인과 관계의 흐름에 대한 무력한 관중으로 만 인식한다면 무시되거나 깨질 수 있습니다. "

사회 규칙 체계 이론과 복잡한 제도적 준비[편집]

 
정규 입법 상원은 복잡한 제도적 배치입니다.

분석의 메소 및 거시 수준에서 사회 규칙 시스템 이론은 관료주의, 시장, 정치 시스템 및 과학과 같은 제도의 설명과 분석에 적용됩니다 - 현대 사회의 주요 질서. [14] 이것은 사회 구조에 대한 연구 또는 신 제도주의에 대한 기여 이상을 수반한다.

그것은 한편으로는 역할 관계와 사회적 행동과 사회적 상호 작용을 포함한 특정 제도적 배열의 형태로 사회 구조 사이의 연관성을 분석하는 이론입니다. 이 이론은 예를 들어, 시장과 관료주의가 사회적 규칙에 의해 조직되고 규제되는 방식으로 동시에 이러한 기관 내외부의 행위자들이 행동과 상호 작용을 통해 조직 원칙과 규칙을 유지하거나 변경하는지 보여줍니다. 특정 기관에 관련된 행위자는 관계, 역할, 규범 및 절차에 대한 제도적 지식을 사용하여 행동과 상호 작용을 안내하고 구성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고 해석하고, 시나리오를 계획하고 시뮬레이션하며, 논평을 작성하고 계정을 제공하고 요청할 때 참조하는 데 사용합니다. 규칙 시스템 이론은 대상, 사람 및 행동을 적절하거나 의미있는 방식으로 구성, 맥락화 및 분류하는 것과 같은 규칙 기반인지 과정을 강조합니다 (Carson, 2004).

일반적으로 규칙 시스템의 문화적 복합체는 사회 생활을 다소 질서 정연하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며 집단, 조직 또는 지역 사회 내에서 규칙 문화를 지키고 고수하는 "실존 적 불확실성"문제를 해결합니다. [15] 그러나 앞서 제안한 바와 같이, 규제된 것과 규제되지 않은 질서와 무질서 사이에는 항상 긴장과 역동성이 존재한다(이것은 또한 경험적 연구에서도 지적된다). [16] 또한 주어진 기관의 맥락에서 적절하거나 의미있는 설명, 담론 및 논평의 제작을 고려합니다.

새로운 제도주의에 따라 사회 규칙 시스템 이론은 특정 기관과 조직의 인스턴스화가 문화적, 사회적, 정치적 환경에 깊이 내재되어 있으며 특정 구조와 관행은 종종 규칙, 법률, 협약, 패러다임에 대한 반응뿐만 아니라 더 넓은 환경에 내장 된 패러다임에 대한 반영이라고 강조합니다. [17]

규칙 체계의 변화와 진화[편집]

제도적 변화는 특정 규칙 복합체 및/또는 집행 활동의 변화를 수반하여 행동과 상호 작용의 새롭거나 일탈적인 패턴이 생성되고 장려되는 효과를 수반한다. [18] 사회 규칙 체계 이론가들은 사회적 규칙 체계와 제도적 배열의 진화를 설명하기 위해 규칙 체계 재생산과 변화의 세 가지 주요 권력 메커니즘을 지적한다:[19] 환경의 선택적인 행동; 그들의 기술, 가용 자원 및 참여자와의 제도적 준비의 제약과 촉진 조건; 그리고 창조적/파괴적인 인간 선택의지.

선택적 환경은 일부 규칙 구조의 성공과 다른 규칙 구조의 실패를 초래하고 그로 인해 다른 형태의 보급이 바뀌도록 작동합니다. 규칙 체계 변경은 또한 사회적 대리인들에 의해 개시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엘리트는 제도적 변화를 "입법"하거나, 사회 운동은 직접 권력을 잡거나 확립 된 권력 엘리트와 효과적으로 압력을 가하고 협상함으로써 변화를 가져옵니다. 변화는 또한 인구의 하나 이상의 대리인이 새로운 기술 또는 성과 전략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이 전략을 복사하는 것과 같은보다 분산 된 프로세스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러한 방식으로 규칙 혁신은 의사 소통 및 교환의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됩니다.

새로운 규칙의 사회 대리인에 의한 도입과 변형 된 행동 패턴 또는 기술 및 사회 기술 인프라와 같은 혁신적인 물리적 유물에서의 표현은 제도적 변화와 진화의 주요 부분입니다. 다시 말해, 제도화된 변화는 물리적 환경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의 "선택적인 힘"에 의해 또는 사회적 대리인들의 직접적인 행동에 의해 야기될 수 있다. 이러한 변화 모델은 경제적, 정치적, 행정적, 사회 기술적, 과학적 제도적 제도에 적용 할 수 있습니다. [20]

참고문헌[편집]

  1. ^ (로트먼, 1975년)
  2. ^ Burns et al. (1985) and Burns and Flam (1987), Machado (1998), Carson (2004), Flam and Carson (2008)
  3. ^ (Burns and Gomolinska, 2000; 고몰린스카, 2002, 2004, 2005)
  4. ^ (March and Olsen, 1984; 북쪽, 1990년; 오스트롬, 1990년; 파월과 디마지오, 1991년; 스콧, 1995, 다른 사람의 사이에서)
  5. ^ (번즈와 디츠, 1992년; 호지슨 2002; 슈미트와 우케티츠, 1987)
  6. ^ (로트먼, 1975년; 포즈너, 1989)
  7. ^ (촘스키, 1957; 1965)
  8. ^ (비트겐슈타인, 1958년)
  9. ^ 또한 Cicourel (1974), Giddens (1984), Goffman (1974), Harré (1979), Harre and Secord (1972), Lindblom (1977) 및 Twining and Miers (1982)가 포함됩니다.
  10. ^ 촘스키 1957, 1965
  11. ^ (Burns and Flam, 1987; 카슨, 2005; 기든스, 1984년; 고프만, 1974년; 하레, 1979년; 로트먼, 1975년; Posner, 1989, 다른 사람의 사이에서)
  12. ^ . Lotman (1975)과 Posner (1989)는 중요한 (아직 우리 측에서 분석되지 않은) 유사점을 가진 귀중한 기호 론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13. ^ 매기
  14. ^ (Burns and Flam, 1987; 카슨, 2004; 플람과 카슨, 2008; 마차도, 1998)
  15. ^ (번즈와 디츠, 1992년; 가핀켈 1981년; 루만, 1995)
  16. ^ Carson (2004)과 Machado (1998)에서 발견 된 것과 같은
  17. ^ (파월, 2007)
  18. ^ (Burns and Flam, 1987; 레비, 1990)
  19. ^ (번즈와 카슨, 2002; 번즈와 디츠, 1992; 플람과 카슨, 2008; Stinchcombe, 1968)
  20. ^ (번즈, 2008)

추가 읽기[편집]

  • Berger, P. L. and T. Luckmann (1966), 현실의 사회 건설 : 지식의 사회학의 논문, 앵커 북스, 가든 시티, 뉴욕.
  • Burns, T. R., T. Baumgartner, and P. DeVille 1985 Man, Decision and Society. 런던 : 고든과 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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