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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The City of God - 神國

by 이덕휴-dhleepaul 2022. 11. 28.

The City of God - 성 어거스틴

 

제1권 어거스틴은 세상의 재난, 특히 최근 고트족이 로마를 약탈한 일을 기독교와 신 숭배 금지 때문이라고 여기는 이교도들을 비난합니다. 그는 인생의 축복과 불행에 대해 말하는데, 그 당시에도 늘 그렇듯이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에게 똑같이 일어났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기독교도들에게 그들의 여자들이 군인들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떠들어대는 사람들의 뻔뻔함을 꾸짖습니다.

제 2권 이 책에서 어거스틴은 로마인들이 그리스도의 시대 이전에, 그리고 거짓 신들의 숭배가 보편적으로 행해졌던 동안 겪었던 재난들을 검토합니다. 그리고 로마인들은 신들에 의해 불행에서 보호받기는커녕 모든 재난 중에서 유일한, 또는 적어도 가장 큰 재난, 즉 예절의 부패와 영혼의 악덕에 압도당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 3권 앞의 책에서 아우구스티누스가 도덕적, 영적 재난에 대해 증명한 것처럼 이 책에서 그는 도시의 기초가 된 이래로 로마인들이 계속해서 그것들에 복종해 왔다는 것을 외부 및 신체적 재난에 대해 증명합니다. 그리고 거짓 신들은 그리스도의 강림 이전에 경쟁자 없이 숭배를 받았을 때에도 그러한 재앙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4권 이 책에서 로마제국의 규모와 기간은 제우스나 이교도의 신들에게 귀속되는 것이 아님이 입증되었습니다. , 오직 한 분이신 참 하나님, 지복의 창시자, 그의 권능과 심판으로 지상 왕국이 세워지고 유지됩니다.

제5권 어거스틴은 앞선 책에서 보여진 바와 같이 거짓 신들에게 돌릴 수 없는 로마 제국의 권력과 증가를 운명에 대해 언급하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을 논박하기 위해 먼저 운명의 교리를 논의합니다. 그 후 그는 하나님의 예지와 우리의 자유의지 사이에 모순이 없음을 증명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고대 로마인들의 예의범절에 대해 말하고, 로마인들 자신의 미덕에 기인한 것이 무엇인지, 그들이 하나님을 경배하지 않았지만 하나님이 그들의 지배력을 증가시킨 것이 어느 정도 하나님의 뜻에 따른 것인지를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기독교 황제의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설명합니다.

제 6 권 지금까지 현세적 이익을 위해 신을 숭배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에 대한 논쟁이 진행되었지만 이제는 영생을 위해 신을 숭배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우구스티누스는 이 후자의 믿음을 논박하기 위해 다음 다섯 권의 책을 바쳤고, 무엇보다 먼저 이교 신학에서 가장 존경받는 작가인 바로 자신이 신에 대한 의견을 얼마나 비열하게 여겼는지 보여줍니다. 이 신학에 대해 아우구스티누스는 Varro의 분류를 신화적, 자연적, 시민적 세 가지로 분류했습니다. 그리고 즉시 신화적인 것도 시민적인 것도 미래의 삶의 행복에 기여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제 7권 이 책에서는 영생이 야누스, 주피터, 토성, 그리고시민 신학의  선택된 다른 신들 을 숭배함으로써 얻어지는 것이 아님을 보여줍니다.

제 8 권 어거스틴은 이제 세 번째 종류의 신학, 즉 자연 신학에 이르고 자연 신학의 신 숭배가 내세의 축복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이 질문에 대해 그는 플라톤주의자들과 논의하기를 좋아하는데, 플라톤 체계는 손쉬운 프린켑스 이기 때문입니다.철학 사이에서 기독교 진리에 가장 가까운 근사치를 만듭니다. 이 주장을 추구하면서 그는 먼저 Apuleius와 악마를 신과 인간 사이의 메신저 및 중재자로 숭배해야한다고 주장하는 모든 사람을 반박합니다. 악의 노예이며 선하고 현명한 사람들이 혐오하고 비난하는 것, 즉 시인의 모독적인 허구, 연극 전시, 주술 예술을 기뻐하고 후원하는 악마에 의해 인간이 선한 신과 결코 화해할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제 9권 앞의 책에서 악마 숭배는 폐지되어야 한다고 밝혔고, 그들은 천 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악한 영이라고 선언하기 때문에, 이 책에서 아우구스티누스는 악마를 구별하고 일부는 악하고 다른 일부는 악마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을 만납니다. 좋은; 그리고 이 구분을 무너뜨려 인간에게 영원한 축복을 제공하는 직분은 마귀가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에게 있음을 증명합니다.

제 10 권 이 책에서 어거스틴은 선한 천사들은 그들이 섬기는 하나님만이 희생으로 주어지는 신성한 영예, 즉 라트레이아를 받기를 원한다고 가르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영혼의 정화와 구원의 원리와 방법에 대해 Porphyry와 논쟁을 계속합니다.

제 11권 여기에서 지상과 천상의 두 도시의 기원, 역사, 운명을 다루는 이 작업의 두 번째 부분이 시작됩니다. 첫째로, 어거스틴은 이 책에서 선한 천사와 악한 천사의 분리에 의해 원래 두 도시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창세기의 시작 부분에 있는 성경에 묘사된 것처럼 세상의 창조를 다루는 기회를 잡습니다.

제12권 어거스틴은 먼저 천사들에 관한 두 가지 질문을 시작합니다. 즉, 어떤 사람에게는 선한 의지가 있고 다른 사람에게는 악한 의지가 어디에서 오는가? 그리고 선한 사람이 복을 받고 악한 사람이 불행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후 그는 인간의 창조를 다루며 인간이 영원부터 있는 것이 아니라 창조되었고 다름 아닌 하나님에 의해 창조되었다고 가르친다.

제 13권 이 책에서는 죽음이 형벌이며 그 기원이 아담의 죄에 있다고 가르칩니다.

제 14 권 어거스틴은 다시 첫 번째 인간의 죄를 다루고 그것이 인간의 육체적 삶과 사악한 애정의 원인이라고 가르칩니다. 특히 그는 정욕에 수반되는 수치가 그 불순종에 대한 정당한 형벌임을 증명하고 인간이 죄를 짓지 않았더라면 어떻게 정욕 없이 동족을 번식시킬 수 있었는지 질문합니다.

15 권 앞의 네 권의 책에서 지상과 하늘의 두 도시의 기원을 다룬 어거스틴은 이어지는 네 권의 책에서 그 성장과 발전을 설명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그는 이 주제와 관련된 신성한 역사의 주요 구절을 설명합니다. 이 15번째 책에서 그는 가인과 아벨의 시대부터 대홍수까지 창세기에 기록된 사건들을 설명함으로써 그의 작업의 이 부분을 시작합니다.

제 16권 이 책의 앞부분인 1장부터 12장까지, 노아로부터 아브라함까지의 지상과 하늘의 두 도시의 발전이 성경에서 설명됩니다. 아브라함부터 이스라엘 왕들에 이르기까지 하늘에 속한 것만이 주제입니다.

제 17 권 이 책에서 하나님의 도시의 역사는 사무엘부터 다윗까지, 심지어 그리스도까지의 왕과 선지자 시대 동안 추적됩니다. 열왕기와 시편과 솔로몬의 책에 기록된 예언들은 그리스도와 교회에 대하여 해석된 것입니다.

18권 어거스틴은 아브라함 시대부터 세상 끝날까지 지상과 하늘의 도시들의 평행 과정을 추적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에 관한 신탁, 시빌스가 말한 신탁과 로마의 건국 이후 호세아, 아모스, 이사야, 미가, 그리고 그들의 후계자들이 쓴 신성한 예언자들의 신탁을 암시합니다.

제 19권 이 책에서는 지상과 하늘의 두 도시의 끝이 논의됩니다. 어거스틴은 최고선에 관한 철학자들의 의견과 이생에서 행복을 얻으려는 그들의 헛된 노력을 검토합니다. 그리고 그가 이것들을 논박하는 동안 그는 하늘 도성, 즉 그리스도의 백성에게 속한 평화와 행복이 지금과 내세에 무엇인지를 보여주기 위해 기회를 잡습니다.

제20권 최후의 심판과 구약과 신약의 선언에 관하여.

제 21 권 마귀의 도시에 남겨진 종말, 즉 저주받은 자의 영원한 형벌에 관하여; 그리고 불신앙이 그것을 반대하는 논쟁들에 대하여.

제22권 이 책은 하나님의 도성의 종말, 즉 성도들의 영원한 행복을 다루고 있습니다. 몸의 부활에 대한 믿음이 확립되고 설명됩니다. 그리고 그 일은 불멸의 영적 몸을 입은 성도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끝납니다.

 

글 정보

원천. Marcus Dods가 번역했습니다. 니케아와 니케아 이후의 교부들로부터, 첫 번째 시리즈 , Vol . 2. 필립 샤프 편집. ( Buffalo, NY: Christian Literature Publishing Co., 1887. ) Kevin Knight가 New Advent를 위해 개정 및 편집했습니다. <http://www.newadvent.org/fathers/1201.htm>.

연락처 정보. New Advent의 편집자는 Kevin Knight입니다. 내 이메일 주소는 newadvent.org의 feedback732입니다. (스팸 방지를 위해 이 주소는 때때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모든 편지에 답장을 드릴 수는 없지만 특히 철자 오류 및 부적절한 광고에 대한 알림을 비롯한 귀하의 의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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