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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History of Christianity

by 이덕휴-dhleepaul 2022. 1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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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 of Christianity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Historical development of Christianity Funerary stele of Licinia Amias on marble, in the National Roman Museum. One of the earliest Christian inscriptions found, it comes from the 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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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 로마 박물관 에 있는 대리석 위의 리키니아 아미아스의 장례식 비석 . 가장 초기에 발견된 기독교 비문 중 하나는 로마의 3세기 초 바티칸 묘지 지역에서 나온 것 입니다. 여기에는 Ichthys 기호 의 전신인 ΙΧΘΥϹ ΖΩΝΤΩΝ ("산 물고기")라는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기독교종교의 역사

기독교 의 역사는 1세기 부터 현재 에 이르기까지 기독교 종교 , 기독교 국가 , 다양한 교파 를 가진 기독교인 들에 관한 것 입니다. 기독교 는 임박한 하나님의 왕국 을 선포하고 십자가 에 못 박히신 유대인 교사이자 치료자  예수 의 사역 에서 시작되었습니다 . c.  AD 30~33  로마 속주 유대  예루살렘 에서 . [1] 그의 추종자들은 복음서 에 따르면 그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죄 사함을 위하여 죽으셨고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고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될 때에 속히 다시 오실 것입니다. [1]

예수의 초기 추종자들은 묵시적인 유대 기독교인 이었습니다. [1] 발전하는 초기 기독교 교회에 이방인 이 포함되면서 초기 기독교는 기독교 시대 의 처음 2세기 동안 유대교에서 분리 되었습니다 . [2] 313년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 1세는 기독교 숭배를 합법화하는 밀라노 칙령을 발표했습니다 . [3] 380년 테오도시우스 1세 치하 의 데살로니가 칙령으로 로마 제국은 공식적으로 삼위일체 기독교 를 채택했다.국교로, 기독교 는 로마 제국의 국교에서 우세한 로마 종교로 자리 잡았습니다 . [4] 예수의 인성과 신성에 대한 다양한 기독론적 논쟁 이 3세기 동안 기독교 교회를 사로잡았고, 이러한 논쟁을 해결하기 위해 7개의 에큐메니컬 공의회 가 소집되었습니다. [5] 아리우스주의 는 니케아 신조 에 설명된 삼위일체 교리를 지지한 제1차 니케아 공의회 (325) 에서 정죄되었습니다 . [5]

중세 초기 에 선교 활동은 게르만 민족 사이에서 서쪽과 북쪽으로 기독교를 전파했습니다 . [6] 아르메니아인 , 조지아 인, 슬라브 민족 사이에서 동쪽으로 ; [7] 중동 에서 시리아   이집트인 ; [8] 에티오피아 인 들 사이의 동부 아프리카 ; [9] 그리고 더 나아가 중앙아시아 , 중국 , 인도 까지 . [10] 동안중세 후기 , 동서 기독교는 분리되어 1054 년 동서 분열 로 이어졌습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 구조 와 그 부패 에 대한 비판 이 커지면서 15세기와 16세기에 개신교 종교 개혁 과 관련 개혁 운동 이 일어났습니다. 서방 기독교의 분열을 촉발시킨 유럽의 종교 전쟁으로 종결되었습니다 . 르네상스 시대 이후 기독교 교회들이 적극적으로 촉발한 아메리카  다른 대륙  유럽 식민화 와 함께 [11] [12] [13] [14] 기독교는 전 세계로 확장되었습니다. [15]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20억 이상의 기독교인 이 있으며 [16] 기독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가 되었습니다 . [17] 지난 세기 동안 서구 세계에서 기독교의 영향력이 점차 약해지면서 기독교는 계속해서 유럽 ( 러시아 포함 )과 아메리카 대륙 에서되었으며 아시아 는 물론 전 세계 에서 급속도로 성장 했습니다. 남부  제3세계 국가, 특히라틴 아메리카 , 중국 , 한국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대부분 지역 . [18] [19] [20] [21]

내용물

기원 [ 편집 ]

유대-헬레니즘 배경 [ 편집 ]

1 세기 로마 유대 와  인접 지방  종교적 , 사회적 , 정치적 풍토 는 매우 다양했고 끊임없이 사회정치적 혼란으로 특징지어 졌습니다 . [24] 고대 로마-유대인 역사가 요세푸스 는 제2성전 유대교 내에서 가장 두드러진 네 분파 인 바리새인 , 사두개인 , 에세네파 , 그리고 현대 역사가들이 인정 하는 이름 없는 "제4철학" [25] 을 묘사했습니다.질럿  시카리 . [26] 기원전 1세기와 기원후 1세기 에는 유대인 현자 요하난 벤 자카이( Yohanan ben Zakkai )와 하니나 벤 도사( Hanina ben Dosa )를 포함하여 랍비 유대교 의 미슈나 가 될 것에 기여하는 수많은 카리스마 종교 지도자들이 있었습니다 . 유대인의 메시아주의 와 유대인의 메시아 개념은 기원전 2세기와 기원전 1세기 사이에 생산된 묵시 문학 에 뿌리 를 두고 있으며 [27] 다윗 가계 에서 미래의 "기름부음을 받은" 지도자(메시아 또는 왕)를 약속 하여 이스라엘 인당시의 이방 통치자들을 대신한 하나님의 왕국. [1]

예수  사역 _

예수의 생애  가르침 에 관한 정보의 주요 출처는 정경 네 권의 복음서 이며 , 사도행전  바울 서신 은 그 정도가 적습니다 . 복음서에 따르면, 예수는 십자가  못 박히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 c.  서기 30~33  예루살렘 에서 . [1] 그의 추종자들은 그가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 하나님에 의해 높임을 받아 다가오는 하나님의 왕국을 예고 한다고 믿었습니다 . [1]

초기 기독교 (c. 31/33–324) [ 편집 ]

 

초기 기독교 는 일반적으로 교회 역사가들 에 의해 예수의 사역( c. 27–30) 으로 시작하여 제1차 니케아 공의회 (325)로 끝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도 시대 ( c. 30–100, 최초의 사도들이 아직 살아 있었던 시기)와 Ante-Nicene 시대 ( c. 100–325) 의 두 기간으로 나뉩니다 . [28]

사도 시대 _ _

 
사도 바울 시대의 동부 지중해 지역
이 부분의 본문 은 1세기 기독교입니다.

사도 시대는 사도들 과 그들의 선교 활동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그것은 예수의 직접적인 사도들의 시대로서 기독교 전통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사도 시대  주요 자료 는 사도행전 이지만 역사적 정확성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어 왔으며 특히 사도행전 15장 [29] 부터 바울의 사역에 초점 을 맞추고 서기 62년경 바울의 설교로 끝납니다. 로마 에서 가택 연금 상태 .

예수 의 초기 추종자들은 제2성전 유대교 의 영역 안에 있는 묵시적인 유대 기독교인 의 분파였습니다 . [1] [30] [31] [32] [33] 초기 기독교 그룹은 에비온파 와 같은 엄격한 유대교 집단이었고 [ 30] 예수의 형제인 의인 야고보가 이끄는 예루살렘 의 초기 기독교 공동체였습니다 . [34] 사도행전 9장에 따르면 [35] 그들은 스스로를 "주님의 제자"와 "도의 [추종자]"로, 사도행전 11장에 따르면 [36] 제자들의 정착된 공동체로 묘사했습니다.안티오크 는 처음으로 "그리스도인"이라고 불렸습니다. 초기 기독교 공동체 중 일부는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들 , 즉 유대교에 충성했지만 개종을 거부하여 이미 유대인 회당을 방문한 이방인(비유대인) 지위를 유지한 그리스-로마 동조자들을 끌어들였습니다. [37] [38] 이방인의 포함은 그들이 할라카를 완전히 관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사도 바울로 알려진 다소의 사울은 초기 유대 기독교인들을 박해한 후 개종 하여 이방인들 사이에서 선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37] 바울 서신 의 주요 관심사 는 이방인을 하나님의 나라에 포함시키는 것입니다.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 구원 에 충분하다는 메시지를 보내는 새 언약 . [37] [39] [40] 이러한 이방인의 포함으로 인해 초기 기독교는 그 성격이 바뀌었고 기독교 시대의 처음 2세기 동안 점차 유대교에서 멀어졌습니다 . [37] 4세기 교부 유세비우스와 살라미스의 에피파니우스는 주후 70년 예루살렘이 멸망되기 전에 예루살렘 그리스도인들이 요르단 강 건너 데카폴리스 지역에 있는 펠라로 피신 하라는 경고를 받았다는 전승을 인용합니다. [41]

 
그리스도 예수, [42] 선한 목자, 3세기

복음서와 신약 서신 에는 수난 , 빈 무덤, 부활의 출현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초기 신조  찬송가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3] 초기 기독교는 지중해 연안 을 따라 아람어 를 사용 하는 사람들 사이의 신자들에게 퍼졌고 , 또한 로마 제국의 내륙 지역과 그 너머, 파르티아 제국 과 메소포타미아  포함한 후기 사산 제국 으로 퍼졌습니다. 이 제국에 의해 시간과 정도가 다릅니다. [44]

니케아 이전 시대 [ 편집 ]

 
프라 안젤리코의 발레리아누스 황제 앞의 성 로렌스 (258년 순교)

니케아 이전 시대(문자 그대로 "니케아 이전"을 의미)는 사도 시대 이후 325년 제1차 니케아 공의회까지의 기간입니다. 니케아 시대가 시작될 무렵 기독교 신앙은 서유럽  지중해 연안 전역에 퍼졌습니다. , 그리고 북아프리카 와 동부. 보다 공식적인 교회 구조는 초기 공동체에서 성장했으며 다양한 기독교 교리가 발전했습니다. 기독교는 유대교 와 유대교 관습 에 대한 점점 더 가혹한 거부를 통해 고유한 정체성을 형성하면서 유대교와 분리되어 성장했습니다 .

발전하는 교회 구조 [ 편집 ]

기독교인의 수는 1세기와 2세기 동안 10년마다 약 40%씩 증가했습니다. [45] 포스트 사도 교회에서는 도시 기독교 인구의 감독자가 에피스코포이 (감독자, 주교와 주교라는 용어의 기원)와 장로 ( 장로 , 사제 라는 용어의 기원)의 형태를 취함에 따라 성직자 계층이 점차 등장했습니다. ) 그리고 집사 (하인). 그러나 이것은 다른 위치에서 다른 시간에 천천히 나타났습니다. 1세기 로마의 주교였던 클레멘트 는 고린도인들 에게 보내는 서신 에서 고린도 교회의 ​​지도자들을 언급합니다.주교와 장로로서 상호 교환 가능합니다. 신약성경 저자들도 감독자와 장로라는 용어를 같은 의미로 같은 의미로 사용합니다. [46]

변종 기독교 [ 편집 ]

Ante-Nicene 시대에는 사도 시대에는 없었던 강력한 통합 특성을 가진 수많은 기독교 종파 , 컬트  운동 이 등장했습니다. 그들은 특히 예수의 신성 과 삼위일체 의 본질과 같은 신학적 교리 에 관해 성경 을 다르게 해석했습니다.. 이 시기에 존재했던 많은 변종들은 깔끔한 분류를 거부했는데, 이는 다양한 형태의 기독교가 이 시대에 존재했던 기독교의 역동적인 특성을 형성하기 위해 복잡한 방식으로 상호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사도 이후 시대는 신앙과 실천 면에서 모두 다양했습니다. 기독교의 일반적인 분파의 광범위한 스펙트럼 외에도 내부 갈등과 동시적 채택을 다양하게 초래하는 끊임없는 변화와 다양성이 있었습니다. [47] [48] [49] [50]

성경 정경의 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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