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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주의
칼빈주의 신교기독교
칼빈주의 ( 개혁 전통 , 개혁 개신교 , 개혁 기독교 , [1] 또는 간단히 개혁 [2] 라고도 함)는 존 칼빈 과 다른 종교 개혁 시대 에 의해 확립된 신학 전통과 기독교 실천 형식 을 따르는 개신교 의 주요 분파입니다 . 신학자 . 그것은 하나님의 주권 과 성경 의 권위 를 강조합니다 .
칼빈주의자들은 16세기에 로마 카톨릭 교회 에서 분리되었습니다. 칼뱅주의자들은 루터파 (종교개혁의 또 다른 주요 분파)와 주의 만찬에서 그리스도의 영적 실제 임재 , 예배 이론 , 세례의 목적과 의미, 신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율법의 사용 등에 대해 다릅니다 . [3] [4] 칼빈주의 라는 꼬리표 는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가리키는 종교적 전통은 항상 다양했고 한 창시자가 아니라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거의 모두가 종교개혁 1,200년 전 히포의 아우구스티누스의 저서에서 많은 부분을 차용했습니다.[5]
이 운동의 이름을 딴 프랑스 개혁가 장 칼뱅(John Calvin)은 1520년대 후반이나 1530년대 초반에 개신교 신앙을 받아들였습니다. 후기 개혁 전통의 초기 개념이 이미 훌드리히 츠빙글리( Huldrych Zwingli )에 의해 지지되었기 때문 입니다. 이 운동은 1550년대 초에 그것을 반대하는 루터교도들에 의해 처음으로 칼빈주의 라고 불렸습니다. 전통의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설명이 없거나 부적절한 용어라고 생각하고 개혁 이라는 용어를 선호합니다 . [6] [2]
가장 중요한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Calvin, Zwingli, Martin Bucer , William Farel , Heinrich Bullinger , Peter Martyr Vermigli , Theodore Beza , 그리고존 녹스 . 20세기에는 Abraham Kuyper , Herman Bavinck , BB Warfield , J. Gresham Machen , Louis Berkhof , Karl Barth , Martyn Lloyd-Jones , Cornelius Van Til , RC Sproul 및 JI Packer 가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현대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Albert Mohler , John MacArthur , Tim Keller , John Piper , Joel Beeke , Michael Horton 을 포함 한다.
개혁 전통은 주로 대륙 개혁 , 장로교 , 복음주의 성공회 , 회중교회 , 개혁 침례교 교단으로 대표됩니다. 여러 형태의 교회 정치 가 장로교 , 회중교회 , 일부 감독 교회를 포함하는 개혁 교회 그룹에 의해 행사됩니다 . 가장 큰 개혁교회 연합은 세계개혁교회연합( World Communion of Reformed Churches )으로 전 세계 211개 교단에 1억 명 이상의 회원이 있다. [7] [8] 보다 보수적인 개혁 연맹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세계개혁교단 과 국제개혁교회협의회 .
어원 [ 편집 ]
칼빈주의는 존 칼빈 의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으며 1552년 루터교 신학자에 의해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로마 카톨릭 교회의 일반적인 관행은 이단으로 간주되는 것을 창립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는 것이었지만 이 용어는 루터교 서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Calvin은 그 명칭을 스스로 비난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칼빈주의라는 단어보다 더 큰 모욕을 줄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나를 대적하는 그러한 치명적인 증오가 어디에서 오는지 추측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John Calvin, Leçons ou commentaires et expositions sur les révélations du prophète Jeremie , 1565 [9]
부정적인 의미에도 불구하고 이 명칭은 칼빈주의자를 루터교 및 나중에 등장한 새로운 개신교 분파와 구별하기 위해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그들의 역사를 칼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대다수의 교회들(장로교, 회중교회, 그리고 다른 칼빈주의 교회들을 포함하여)은 "개혁"이라는 명칭이 특히 영어권 세계 에서 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선호되기 때문에 그것을 스스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 교회들은 존 칼빈 자신의 말에 따라 "복음의 참된 질서에 따라 새롭게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알미니안 논쟁 이후 , 개혁주의 전통은 루터교와 구별되는 개신교 의 한 분파로서 아르미니안파와 칼빈 파라 는 두 그룹으로 나뉩니다 . [10] [11] 그러나 오늘날 아르미니우스파의 대다수가 감리교회 , 일반침례교회 또는 오순절교회의 회원인 개혁파 전통의 일부라고 부르는 것은 이제 드뭅니다. 개혁주의 신학 전통은 기독교 신학의 모든 전통적 주제를 다루지만, 칼빈주의 라는 단어는 때때로 구원론 과 예정론 에 대한 특정한 칼빈주의적 견해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이는 부분적으로 칼빈주의의 5대 강령 으로 요약됩니다 . 어떤 이들은 또한 칼빈주의 전체가 구원을 포함한 모든 일에 있어서 하나님 의 주권 또는 통치를 강조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연혁 [ 편집 ]
개혁주의 신학자의 첫 번째 물결은 Huldrych Zwingli (1484–1531), Martin Bucer (1491–1551), Wolfgang Capito (1478–1541), John Oecolampadius(1482–1531), Guillaume Farel (1489–1565)을 포함합니다. 다양한 학문적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작업에는 이미 개혁 신학의 핵심 주제, 특히 권위의 원천으로서 성경 의 우선 순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경은 또한 하나의 통일된 전체로 간주되어 은혜언약의 눈에 보이는 표징인 세례 와 주의 만찬 의 성례전 의 언약신학 으로 이어졌다.. 공유된 또 다른 관점은 성체 안에 그리스도 의 실제 임재를 부인하는 것이었습니다 . 각자는 구원이 오직 은혜에 의한 것임을 이해 하고 어떤 사람들은 구원받기 위해 하나님에 의해 선택된다는 가르침 인 무조건적인 선택 의 교리를 확언했습니다 . 마르틴 루터 와 그의 후계자인 필립 멜랑히톤 은 이들 신학자들과 그 뒤를 이은 사람들에게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오직 믿음으로만 의롭다 함을 얻는 교리 [ 12] 는 루터로부터 직접 물려받은 것입니다. [13]
2세대에는 John Calvin (1509–1564), Heinrich Bullinger (1504–1575), Wolfgang Musculus (1497–1563), Peter Martyr Vermigli (1500–1562), Andreas Hyperius (1511–1564)가 있습니다. 1536년에서 1539년 사이에 쓰여진 칼빈의 기독교 강요 는 그 시대의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였습니다. [14] 16세기 중반에 이러한 믿음은 개혁 신앙의 미래 정의를 형성할 하나의 일관된 신조 로 형성되었습니다. 1549년 합의 Tigurinus 는 Zwingli와 Bullinger의 기념관 을 통합했습니다.성찬의 신학은 그것이 단순히 그리스도의 죽음을 상기시키는 것이라고 가르쳤고, 칼빈의 관점은 가톨릭 교리에서처럼 육체적이기보다는 영적으로 그리스도가 실제로 임재하시는 은혜의 수단이라고 보았다. 이 문서는 초기 개혁주의 신학의 다양성과 통일성을 입증하여 유럽 전역에 빠르게 확산될 수 있는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1579년 콩코드 공식 이전에 루터교인들이 겪었던 쓰라린 논쟁과 현저한 대조를 이룹니다 . [15]
프랑스에서의 칼빈의 선교 사업으로 인해 그의 개혁 프로그램은 결국 네덜란드의 프랑스어권 지역에 도달했습니다. 칼뱅주의는 프리드리히 3세 치하 의 팔츠 선제후 에서 채택 되어 1563년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의 공식화로 이어졌습니다. 이 신앙고백과 벨직 신앙고백 은 1571년 네덜란드 개혁교회 제1차 총회 에서 신앙고백의 기준으로 채택되었습니다 . 1573년, 침묵의 윌리엄은 칼빈주의 교회에 가입했습니다. 칼빈주의는 잔 달브레 왕비에 의해 나바르 왕국의 공식 종교로 선언되었습니다.1560년 그녀가 회심한 후. 칼빈주의자이거나 칼빈주의에 동조하는 사람들을 이끄는 주요 신학자 들은 스코틀랜드 의 존 녹스 처럼 마틴 부처, 피터 순교자 , 얀 와스키를 포함하여 영국에 정착했습니다 . 제 1차 영국 남북 전쟁 중에 영국과 스코틀랜드 장로교 인 들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를 작성했으며 , 이는 영어권 세계에서 장로교인의 고백 표준이 되었습니다. 유럽에서 자리잡은 이 운동은 북미 , 남아프리카 , 한국 을 포함한 지역으로 계속 확산되었습니다 . [16]
칼빈은 그의 작업의 기초가 국제적인 운동으로 성장하는 것을 보지 못했지만, 그의 죽음으로 그의 사상은 그들의 기원 도시와 국경을 훨씬 넘어 퍼져나가고 그들만의 독특한 성격을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17]
확산 _ _ _
칼빈의 많은 작품이 제네바 에 있었지만 그의 출판물은 올바른 개혁 교회에 대한 그의 생각을 유럽의 많은 지역에 퍼뜨렸습니다. 스위스의 일부 칸톤은 여전히 개혁주의이며 일부는 카톨릭입니다. 칼빈주의는 올레비아 누스 와 자카리아스 우르시누스 가 퍼뜨린 스코틀랜드 교회 , 네덜란드 공화국 , 플랑드르 의 일부 공동체, 독일 일부 지역, 특히 팔츠 , 카셀 , 리페 에서 네덜란드에 인접한 지역에서 지배적인 교리가 되었습니다.무엇보다도. 지역 귀족의 보호를 받는 칼빈주의는 헝가리 동부와 트란실바니아 의 헝가리어 사용 지역에서 중요한 종교가 되었습니다 .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약 350만 명의 헝가리 개혁파 신자가 있습니다. [18]
프랑스, 리투아니아, 폴란드에 영향을 미쳤으며 반종교 개혁 기간 동안 대부분 지워졌습니다 . 폴란드 에서는 1556년 1월 22일 폴란드 학생 피오트르(Piotr of Goniądz ) 가 마을에서 열린 폴란드 개혁 교회 총회에서 삼위일체 교리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내자 폴란드 형제단( Polish Brethren )이라는 파벌 이 칼빈주의에서 이탈했습니다. 세 세민 . [19] 칼빈주의는 스칸디나비아 , 특히 스웨덴 에서 어느 정도 인기를 얻었 지만 1593년 웁살라 시노드 이후 루터교 에 찬성하여 거부당했습니다. [20]
북미 의 많은 17세기 유럽 정착민들은 교회 구조에 대한 논쟁으로 인해 순례자 교부들 처럼 이민을 갔거나 프랑스 위그노 들처럼 강제로 망명 한 교리에 있어서 칼빈주의자였습니다 . 네덜란드와 프랑스의 칼빈주의 정착민들은 또한 17세기에 시작된 남아공 최초의 유럽 식민지 개척자들 중 하나였으며 이들은 보어 인 또는 아프리카너 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
시에라리온 은 주로 노바스코샤 에서 온 칼뱅파 정착민들에 의해 식민화되었으며 , 그들 중 다수는 미국 독립 전쟁 동안 대영제국 을 위해 싸운 흑인 왕당파 였습니다 . John Marrant 는 Huntingdon Connection 의 후원 아래 그곳에 회중을 조직했습니다 . 가장 큰 칼빈주의 공동체 중 일부는 19세기와 20세기 선교사들 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 특히 인도네시아 , 한국 , 나이지리아 가 그 규모가 큽니다 . 한국 에는 20,000명의 장로교인 이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장로교 교단에 흩어져 있는 약 900만~1000만 명의 교인이 있는 회중. 한국에서 장로교 는 가장 큰 기독교 교단입니다. [21]
종교 및 공공 생활에 관한 퓨 포럼( Pew Forum on Religious and Public Life )의 2011년 보고서에 따르면 장로교 또는 개혁 교회의 구성원이 전 세계적으로 추정되는 8억 100만 개신교인 중 7%, 즉 약 5600만 명을 구성한다고 추정했습니다. [22] 광범위하게 정의된 개혁주의 신앙이 회중교회(0.5%)를 구성하기 때문에 훨씬 더 크지만, 대부분의 연합 및 통합 교회(다른 교단의 연합)(7.2%)와 다른 개신교 교단의 일부(38.2%)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세 가지 모두 이 보고서에서 장로교 또는 개혁파(7%)와는 별개의 범주입니다.
개혁파 가족 교회는 가장 큰 기독교 교단 중 하나입니다. Adherents.com에 따르면 개혁/장로교/회중/연합 교회는 전 세계적으로 7,500만 명의 신자를 대표합니다. [24]
일부 연합 교회 (대부분은 주로 개혁 교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합 교회와 연합 교회 참조)를 포함하는 개혁 교회 세계 공동체 ( World Communion of Reformed Churches )에는 8천만 명의 신자가 있습니다. [25] WCRC는 로마 카톨릭 교회와 동방 정교회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기독교 공동체입니다. [24]
칼빈주의가 강한 많은 보수적 개혁교회 는 약 70개 교단을 가진 세계개혁연합( World Reformed Fellowship )을 결성했습니다. 대부분은 에큐메니칼 복장 때문에 세계 개혁 교회 공동체의 일부가 아닙니다. 국제개혁교회협의회(International Conference of Reformed Churches)는 또 다른 보수적인 단체입니다.
투발루 교회 는 칼빈주의 전통에 따라 공식적 으로 설립된 국교입니다.
신학 _ _ _
요한계시록과 경전 [ 편집 ]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하나님이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신다고 믿습니다. 사람은 이 자기 계시를 통하지 않고서는 하나님에 대해 아무것도 알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일반계시를 제외하고;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가 핑계치 못할지니라"(롬 1:20).)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을 통해 계시하지 않은 것에 대한 추측은 보증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무한 하시므로 유한한 인간은 무한한 존재를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이 하나님에 대해 갖는 지식은 다른 어떤 지식과도 다릅니다 . 하나님이 사람에게 계시한 지식은 결코 정확하지 않지만 결코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26]
개혁주의 신학자들에 따르면, 하나님의 자기 계시는 항상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 왜냐하면 그리스도는 하나님과 사람 사이의 유일한 중재자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의 계시는 두 가지 기본 경로를 통해 온다. 첫째는 창조 와 섭리 로서 하나님께서 이 세상을 창조하시고 계속해서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이 행위는 모든 사람에게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주지만, 이 지식은 사람들이 죄를 범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그것은 복음에 대한 지식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자신을 계시하시는 두 번째 통로 는 죄에 대한 형벌인 정죄로부터 의 구원 의 복음인 구속 입니다. [27]
개혁주의 신학에서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 형태를 취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 성육신하신 말씀이십니다. 구약 에 기록된 그에 대한 예언 과 그를 보고 그의 메시지를 전한 사도들의 사역 도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더욱이 목사들이 하나님에 대해 설교 하는 것은 하나님이 그들을 통해 말씀하시는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바로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또한 자기 계시를 위해 하나님에 의해 구별된 본문으로 구성된 성경 에서 인간 저자들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28]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성경을 하나님이 사람들과 소통하시는 독특하고 중요한 수단으로 강조합니다. 사람들은 성경에서 다른 방법으로는 얻을 수 없는 하나님에 대한 지식을 얻습니다.[29]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성경이 참되다고 단언하지만 그 참됨의 의미와 범위에 대해 그들 사이에 차이가 드러납니다. [30] 프린스턴 신학자들의 보수적인 추종자들은 성경이 모든 곳에서 참되고 오류가 없거나 오류나 거짓이 없다는 견해를 취 합니다 . [31] 이러한 견해는 현대 복음주의 뿐만 아니라 가톨릭 정통주의 와 매우 유사합니다 . [32] 칼 바르트 의 가르침 과 신정통주의 의 영향을 받은 또 다른 견해는 미국장로교 의 1967년 신앙고백 에서 발견된다.. 이 견해를 취하는 사람들은 성경이 하나님에 대한 우리 지식의 주된 원천이라고 믿지만 성경의 어떤 부분은 거짓일 수 있고 그리스도에 대한 증인이 아니며 오늘날 교회의 규범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이러한 관점 에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계시이며 경전은 계시 그 자체라기보다 이 계시를 증거한다. [33]
언약 신학 _ _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하나님께서 역사 속에서 사람들과 교제하시는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언약의 개념을 사용합니다. [34] 언약의 개념은 개혁신학에서 매우 두드러져 개혁신학 전체를 "언약신학"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35] 그러나 16세기와 17세기 신학자들은 " 언약 신학 " 또는 "연방 신학" 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신학 체계를 발전시켰고, 오늘날 많은 보수적 개혁 교회들이 계속해서 주장하고 있습니다. [34] 이 틀은 주로 행위언약과 은혜언약이라는 두 가지 언약으로 사람들과 함께하는 하나님의 삶을 규정한다. [36]
행위언약은 에덴동산 에서 아담과 이브 와 맺은 언약입니다 . 언약의 조건은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법을 온전히 지키는 조건으로 하나님께서 동산에서 복된 삶을 누리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아담과 이브는 금단의 열매 를 먹음으로써 언약을 어겼기 때문에 죽음의 대상이 되었고 동산에서 추방되었습니다. 이 죄는 모든 사람이 언약적 또는 "연방"의 머리로 아담 안에 있다고 말했기 때문에 모든 인류에게 전해졌습니다. 연방 신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아담과 이브가 완벽하게 순종했다면 불멸을 얻었을 것이라고 추론합니다. [37]
은혜언약이라 불리는 두 번째 언약은 아담과 하와가 죄를 지은 직후에 맺어졌다고 합니다. 그 안에서 하나님은 은혜롭게 하나님을 믿는 조건으로 죽음에서 구원을 제공합니다. 이 언약은 구약과 신약에 걸쳐 서로 다른 방식으로 시행되지만 온전한 순종을 요구하지 않는 본질을 유지하고 있다. [38]
칼 바르트의 영향으로 많은 현대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연방 신학의 다른 개념들과 함께 행위언약을 버렸습니다. 바르트는 행위 언약을 그리스도와 복음과 분리된 것으로 보았고, 하나님이 이런 식으로 사람들과 함께 일하신다는 생각을 거부했습니다. 대신에 바르트는 하나님은 항상 은혜언약 아래서 사람들과 교류하시며, 은혜언약은 어떠한 조건도 없음을 주장하였다. 바르트의 신학과 그를 따르는 신학은 고전 연방 신학의 "이중 언약" 체계와 반대로 "단일 언약"이라고 불려 왔습니다. [39] 존 머레이( John Murray ) 와 같은 보수적인 현대 개혁주의 신학자들 도 은혜보다는 율법에 근거한 언약의 개념을 거부했습니다. 마이클 호튼그러나 는 행위언약을 율법과 사랑의 원리를 결합한 것으로 변호해 왔다. [40]
신 [ 편집 ]
대부분의 경우 개혁주의 전통은 하나님의 교리 에 대한 중세의 합의를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 [41] 하나님의 성품은 주로 영원, 무한, 불변의 세 가지 형용사를 사용하여 설명됩니다. [42] Shirley Guthrie 와 같은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하나님의 속성과 원하는 대로 행할 수 있는 자유의 관점에서 하나님을 생각하기보다 하나님의 교리는 역사 속에서 하나님의 역사와 함께 살 수 있는 하나님의 자유에 기초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십시오. [43]
전통적으로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또한 삼위일체 교리에 관한 니케아 와 칼케돈 의 초기 교회 공의회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중세 전통을 따랐습니다 . 하나님은 성부 , 성자 , 성령 의 세 위격으로 한 하나님이심을 확증합니다 . 성자(그리스도)는 성부와 성부와 성자에게서 영원히 나오시는 성령 에 의해 영원히 태어나신 것으로 여겨진다 . [44] 그러나 현대 신학자들은 여기서도 서구적 관점의 측면에 대해 비판적이었습니다. 동양 의 전통을 바탕으로 이들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 사회적 삼위일체론 "을 제안했습니다." 여기서 삼위일체의 위격은 그들의 삶에서 관계 속 위격으로서만 함께 존재합니다. [44] Barmen Confession 및 미국 장로교의 간략한 신앙고백 과 같은 현대 개혁주의 신앙고백 은 삼위일체의 속성에 대한 언어를 피했습니다. 하나님과 사람들의 화해와 권한 부여의 사역을 강조했습니다. [45] 페미니스트 신학자 레티 러셀 은 삼위일체의 위격에 대해 파트너십의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러셀에 따르면,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것은 기독교인들이 호혜보다는 친교의 관점에서 상호 작용하도록 격려합니다. . [46]그러나 보수적 개혁주의 신학자 마이클 호튼(Michael Horton)은 사회적 삼위일체론이 분리된 존재들의 공동체를 위해 하나님의 본질적인 단일성을 포기하기 때문에 지지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47]
그리스도 와 속죄 _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그리스도 가 신성과 인성을 지닌 영원히 한 인격 이라는 역사적인 기독교 신앙을 확증합니다 . 개혁파 기독교인들은 특히 사람들이 구원받을 수 있도록 그리스도께서 참으로 인간 이 되셨다는 점을 강조해 왔습니다. [48] 그리스도의 인성은 개혁파와 루터 파 기독론 사이의 논쟁점이었습니다 . 유한한 인간은 무한한 신성을 이해할 수 없다는 믿음에 따라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그리스도의 인간 몸이 동시에 여러 위치에 있을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루터교 인들은 그리스도가 성찬례에 몸으로 임재하신다고 믿기 때문에, 그들은 그리스도가 동시에 많은 장소에 육체적으로 존재한다고 주장합니다. 개혁파 그리스도인들에게 그러한 믿음은 그리스도가 실제로 인간이 되셨다는 것을 부인합니다. [49] 일부 현대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한 사람이 두 본성을 지닌 전통적인 언어에서 멀어져 현대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대신 신학자들은 1세기 유대인으로서 예수의 맥락과 특수성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0]
존 칼빈과 그를 따르는 많은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을 예언자 , 제사장 , 왕 의 세 직분 으로 묘사 합니다. 그리스도는 완전한 교리를 가르친다는 점에서 예언자, 신자들을 대신하여 아버지께 중보하고 죄를 위한 제물로 자신을 바친다는 점에서 제사장, 교회를 통치하고 신자들을 위해 싸운다는 점에서 왕이라고 합니다. 이익. 삼중직은 그리스도의 사역을 고대 이스라엘 에서의 하나님의 사역과 연결시킨다 . [51]전부는 아니지만 많은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그리스도의 사역과 이스라엘의 연결을 강조하기 때문에 삼중직을 하나의 틀로 계속 사용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종종 각 직분의 의미를 재해석했습니다. 예 를 들어, 칼 바르트는 그리스도의 예언적 직무를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정치적 참여라는 관점에서 해석했습니다. [53]
기독교인들은 예수의 죽음 과 부활 이 속죄 를 통해 신자들이 죄를 용서받고 하나님과 화목할 수 있게 해준다고 믿습니다 . 개혁 개신교인들은 일반적으로 그리스도의 죽음을 죄에 대한 희생의 대가로 설명하는 형벌적 대리 속죄 라고 하는 속죄에 대한 특정한 견해를 지지합니다. 그리스도는 이 희생의 결과로 의롭다고 여겨진 신자를 대신하여 죽으신 것으로 믿어집니다. [54]
죄 _ _ _
기독교 신학에서 사람들은 선하고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 되었지만 죄로 인해 타락하여 불완전하고 지나치게 이기적으로 변했습니다. [55] 개혁파 기독교인 들은 히포의 어거스틴의 전통을 따라 인간 본성의 이러한 타락이 아담과 이브의 첫 번째 죄, 즉 원죄 라고 불리는 교리에 의해 초래되었다고 믿습니다 . 초기 기독교 저자들은 육체적 죽음, 도덕적 나약함, 원죄 안에 있는 죄 성향의 요소를 가르쳤지만, 어거스틴은 모든 유아가 영원히 저주받은 상태로 태어나고 인간에게는 죄가 없다는 아담 의 유전적 죄책( reatus ) 개념을 추가한 최초의 기독교인이었습니다. 하나님께 반응하는 잔여 능력.개혁주의 신학자들은 이 죄성 이 의지를 포함하여 사람의 모든 본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강조합니다. 죄가 사람들을 지배하여 죄를 피할 수 없다는 이 견해를 전적 타락 이라고 합니다. [57] 그 결과 그들의 후손은 모두 타락과 부패의 얼룩을 물려받았습니다. 모든 인간에게 내재된 이 상태는 기독교 신학에서 원죄 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빈은 원죄가 “영혼의 모든 부분에까지 미치는 우리 본성의 유전적 부패와 타락”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칼빈은 사람들이 원죄에 의해 너무 왜곡되어 있어서 "우리의 마음이 생각하고, 묵상하고, 계획하고, 해결하는 모든 것은 항상 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모든 인간의 타락한 상태는 사람들이 살면서 저지른 죄의 결과가 아닙니다. 그 대신에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어머니의 태 속에 있는 동안에는 “하나님 앞에서 더럽고 더러워진 자”입니다. 칼빈은 사람들의 부패한 상태가 “본질적으로 하나님을 미워하기 때문에” 지옥에 가는 것이 정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58]
구어체 영어에서 "total depravity"라는 용어는 사람들이 선함이 없거나 선을 행할 수 없다는 의미로 쉽게 오해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혁주의의 가르침은 실제로 사람들이 계속해서 하나님의 형상을 지니며 겉으로는 선하게 보이는 일을 행할지라도 그들의 죄된 의도가 그들의 모든 본성과 행동에 영향을 미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59] 칼빈주의적 관점에서 보면 죄를 지은 사람은 죄를 짓도록 예정되어 있고, 그 결정에 따라 사람이 무엇을 하든 천국이나 지옥에 가게 된다. 가장 악한 것은 죄인 자신의 행동과 생각과 말이기 때문에 죄에 대한 회개는 없습니다. [60]
미국 장로교의 1967년 신앙고백과 같은 개혁주의 전통의 일부 현대 신학자들은 인간의 죄성의 사회적 특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신학자들은 죄의 영향을 받은 인간 삶의 영역으로서 환경적, 경제적, 정치적 정의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려고 노력했습니다. [61]
구원 [ 편집 ]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다른 개신교와 함께 죄에 대한 형벌로부터의 구원 이 그리스도 를 믿는 모든 사람에게 주어져야 한다고 믿습니다 . 믿음 은 순전히 지적인 것이 아니라 구원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신뢰를 포함합니다. [63] 개신교는 구원을 위한 다른 요구 사항을 거기에 두지 않지만 그 믿음만으로 충분합니다. [62]
칭의 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의 죄를 용서하시는 구원의 일부입니다. 그것은 역사적으로 개신교에 의해 기독교 신앙의 가장 중요한 기사로 간주되지만, 최근에는 에큐메니컬 관심사로 인해 덜 중요하게 여겨지기도 합니다. [64] 사람들은 자신의 죄 를 완전히 회개 하거나 회개할 준비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칭의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자유롭고 은혜로운 행위로부터 발생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65]
성화 는 하나님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더 큰 사랑을 행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신자를 거룩하게 하시는 구원의 일부입니다. [66] 성결하게 된 신자들이 성취 한 선한 행위 는 비록 그것이 신자를 구원받게 하지는 않지만 신자의 구원에 필요한 결과로 여겨진다. 칭의 와 마찬가지로 성화도 믿음으로 말미암는다. 선한 일을 행하는 것은 단순히 하나님의 아들이 된 것처럼 사는 것이기 때문이다. [67]
예정 [ 편집 ]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죄가 인간의 본성에 너무 영향을 미쳐 그들 자신의 의지로는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행사할 수조차 없다고 가르칩니다. 사람은 고의로 죄를 짓는다는 점에서 의지를 지킨다고 말하지만 원죄로 인한 본성이 부패하여 죄를 짓지 않을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개혁파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들은 구원받기로 예정 하셨고 어떤 사람들은 영원한 저주를 받기로 예정하셨다고 믿습니다. 일부를 구원하기 위한 하나님의 이 선택은 무조건 적인 것으로 간주 되며 선택된 사람의 특성이나 행동에 근거하지 않습니다. 이 견해는 구원할 자를 하나님이 선택하시는 것이 조건 적이거나 누가 하나님께 긍정적으로 응답할 것인지에 대한 그의 예지에 근거 한다는 알미니 안의 견해와 반대됩니다.[69]
칼 바르트는 개혁주의의 예정론을 오직 그리스도에게만 적용되도록 재해석했습니다. 개별적인 사람들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그들의 존재를 통해서만 선택되었다고 합니다. Jürgen Moltmann , David Migliore, Shirley Guthrie 를 포함하여 Barth를 따르는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전통적인 개혁주의의 예정 개념이 사변적이라고 주장하고 대안적인 모델을 제안했습니다. 이 신학자들은 제대로 된 삼위일체적 교리가 어떤 사람은 구원을 받고 어떤 사람은 저주를 받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있는 하나님의 자유를 강조한다고 주장합니다. 죄 많은 사람들에 대한 하나님의 정의와 정죄는 이들 신학자들에 의해 그들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그들을 자신과 화해시키려는 열망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합니다.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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