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ccaccio의 Decameron 의 John Payne 번역 은 Alibech와 Rustico 의 음란한 이야기를 포함하는 첫 번째 무삭제 본입니다 . 그것은 " Un-bowdlerised Boccaccio " 에서 검토되었습니다 .
John Payne 번역의 전문 [1]
조반니 보카치오
저자
•데카메론, 또는 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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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ie 데카메론)
모든 시와 함께(다른 판에서는 많은 시가 생략됨); 그리고 각 이야기에 대한 주석과 함께 귀중한 역사적 데이터를 제공하고 고대 및 현대 유럽 문학에 대한 데카메론의 영향을 보여줌으로써 많은 사례에서 이야기의 인물에 대한 핵심을 형성
INCXUDING ALSO YE MERRY TALE 이제 처음 영어로 완료됨
존 페인
Bibliophilist Library용으로 인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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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권, 1903, 에드워드 휴글
머리말.
현대 유럽의 낭만주의 문학에 그토록 현저한 영향을 끼친 위대한 작품이 처음으로 적어도 원래의 특징을 잘못 나타내지 않는 복장으로 독자 앞에 놓여 있습니다.
" 소설의 역사 " 에서 Dunlop은 말합니다 . 그는 자신의 이야기와 그의 이야기의 일반적인 방식을 동봉했으며 어떤 경우에는 우리가 본 것처럼 이탈리아 소설을 검증했을 뿐이었습니다.1566년 William Paynter는 그의 작품에서 쾌락 의 궁전 이라고 불렸습니다 . 이 첫 번째 번역에는 60편의 소설이 포함되어 있었고 곧 이어 34편의 추가 이야기를 포함하는 또 다른 책이 나왔습니다.너무 많이 사용했습니다. 버튼의 우울해부학 에서우리는 우리 조상들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가 Boccaccio를 소리내어 읽는 것이었고, 그 효과는 그 나라의 문학에서 빠르게 눈에 띄게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전체 Decameron의 첫 번째 영어 번역본은 1620년까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프랑스에서 Boccaccio는 초기의 저명한 모방가를 찾았습니다. 자신의 나라에서 그는 자신의 모국어를 완벽하게 만들었고 그의 시대 이전에는 이탈리아의 조잡한 국가에서만 존재했던 작곡 방식에 안정성을 부여했습니다. 그는 시대의 현재 이야기를 수집하여 새로운 상황으로 장식하고 우아함, 순진함, 우아함과 비교할 수 없는 스타일로 전달했습니다. 따라서 그의 인기는 끝이 없었고, 그의 모방자들은 문학 연대기에 기록된 어떤 작가보다 더 많았다."
1741년 [ Charles Balguy 에 의해] 등장한 데카메론의 번역본은 1804년에 부분적인 수정 시도를 제외하고 모든 후속 판에서 재생산되었습니다. 모든 페이지, 거의 모든 줄이 상당한 수정을 거쳤습니다. 대부분의 소설에 간략한 비평 및 역사적 고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많은 경우에 이것들은 우리 초기 문학의 가장 좋은 부분 중 일부의 혈통을 나타내기 때문에 영어 학생에게 흥미로울 것입니다.
내용물.
Pagb. 소개, 나
첫날.
Novel I. — Chappelet은 가짜 고백으로 거룩한 수도사에게 강요하고 죽습니다. 그리고 매우 악랄한 사람이었지만 "나중에 성인으로 평판이 나고 St. Chappelet, . . 13
소설 II. —Jeannot de Chivigni의 선동으로 유대인 아브라함은 로마의 궁정으로 가서 그곳 성직자들의 사악함을 보고 파리로 돌아와 기독교인이 됨, 22
소설 Ⅲ. — 유태인 멜기세덱, 세 개의 고리 이야기로 탈출
살라딘이 그를 위해 준비한 가장 위험한 올가미, 26
소설 rV. — 그가 벌을 받아야 할 범죄를 저지른 수도승은 자신의 아빠스가 바로 그 잘못에 대해 유죄임을 재치있게 증명함으로써 자신을 구합니다, 28
Novel V. — Monferrat의 Marchioness는 암탉으로 구성된 식사와 시시한 대답으로 프랑스 왕의 불명예스러운 사랑을 치료합니다. 31
소설 VI. — 평범하고 정직한 남자, 우연한 농담으로 매우 영리하게
성직자들의 위선을 책망하시며, 33
소설 VII. — Bergamino는 Primasso라는 재치있는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Messer Cane della Scala, 35에서 최근에 등장한 탐욕을 매우 잘 견책합니다.
소설 VIII. — Gulielmo Borsiere는 몇 가지 현명한 단어로 다음을 확인합니다.
M. Ermino de' Grimaldi의 비참한 탐욕, .... 38
소설 IX. — 키프로스 왕은 Gascogne의 한 신사 숙녀의 말에 너무 감동을 받아 무가치한 왕자에서 매우 고결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40
소설 X. — 볼로냐의 알베르트 주인은 그에게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한 한 여성을 얼굴을 붉히게 합니다.
둘째 날.
Novel I. - 절름발이로 가장한 Martellino는 Saint Arrigo의 몸에 눕혀서 치유되는 척합니다. 그러나 사기가 발각되면 그는 심하게 구타를 당하고 나중에 체포되어 교수형에 처할 위험에 처하지만 마침내 탈출합니다. 47
일 내용.
팩. 소설 II. — Rinaldo d'Asti는 강도를 당하고 Guiglielmo 성에 와서 미망인에게 환대를 받고 손실을 보상하고 안전한 집으로 돌아갑니다 50
소설 Ⅲ. — 세 명의 젊은 신사가 재산을 낭비하고 절박한 상황으로 집으로 돌아온 그들의 조카는 나중에 영국 왕의 딸임을 알게 된 Abbot과 회사에 빠집니다. 그녀는 그와 결혼하고 그의 삼촌의 손실을 보상하여 이전의 번영으로 되돌립니다.
소설 IV. — Landolfo RufTolo는 가난에 빠져 해적이 되어 제노바인에게 잡혀 난파선에서 고통을 겪었지만 보석 통으로 자신을 구하고 코르푸에서 한 여인에 의해 바다에서 건져져 매우 부유한 상태로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 . 61
Novel V. — 말을 사러 나폴리로 온 페루자(Perugia)의 안드레우치오(Andreuccio)는 하룻밤에 세 번의 위험한 모험을 한다. 그는 모든 것에서 탈출하여 가치 있는 루비와 함께 돌아옵니다. .... 65
소설 VI. — 부인 Beritola는 두 아들을 잃고 두 마리의 염소와 함께 섬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그녀는 그곳에서 Lunigiana로 갔고 그곳에서 그녀의 아들 중 한 명이 영주의 종이 되었고 그의 딸과 함께 있는 것이 발견되어 감옥에 보내졌습니다. 그 후 시칠리아가 찰스 왕에게 반란을 일으켰을 때 같은 아들이 어머니에게 다시 발견되어 주인의 딸과 결혼했습니다. 그의 형제도 마찬가지로 발견되어 둘 다 다시 큰 재산과 신용을 얻었습니다 75
소설 VII. — 바빌론의 술탄은 자신의 딸 중 한 명을 알가르베 왕에게 시집보내지만, 4년이라는 기간 동안 여러 가지 사고로 그녀는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9명의 다른 남자의 손에 넘어갑니다. 마침내 아버지에게 복속되어 시녀로 알가르베 왕에게 가 처음 의도한 대로 그의 아내가 된다.
소설 VIII. — 누명을 쓴 당제 백작은 프랑스에서 추방되어 두 자녀를 영국의 다른 지역에 남겨둡니다. 나중에 아일랜드에서 개인적으로 돌아온 그는 그들이 큰 평판을 얻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런 다음 그는 하인으로 프랑스 왕의 군대에 들어가 마침내 그의 결백이 공개되고 이전의 위엄을 회복합니다.
소설 IX. — 제노아의 베르나르도는 암브로시우스에게 강요당하고 돈을 잃고 무고한 아내를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그녀는 탈출하여 남장을 하고 술탄을 섬기러 간다. 그곳에서 그녀는 사기꾼을 만납니다. 그리고 그녀의 남편을 알렉산드리아로 보내어 암브로시우스에게 벌을 주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이전의 습관을 되찾고 남편과 함께 부유한 제노아로 돌아간다(114).
Novel X. — Paganino de Monaco는 서명자 Ricciardo di Chinzica의 아내를 데려갑니다.
내용물. "1
페이지. 그녀가 원하면 다른 사람이 동의하는 그녀의 등: 그녀는 돌아오기를 거부합니다. Ricciardo의 죽음으로 Paganino의 아내가 됨, 123
• 세번째 날.
Novel I. — 멍청한 척하는 Masetto da Lamporecchio는 수녀원의 정원사로 데려갑니다 : 결과 133
소설 II. — 왕 A^lulf에 속한 equerry는 그의 여왕과 함께 눕습니다. 은밀한 발견을 한 왕은 머리털을 깎아 표식을 남겼습니다. 그는 자신의 동료 종들도 같은 방식으로 깎았고 더 이상의 형벌을 면했습니다. 138
소설 Ⅲ. — 순결한 양심으로 고백하는 척하는 한 숙녀가 젊은 신사와 사랑에 빠져서 성스러운 수사로 하여금 그녀의 의도를 전혀 알지 못한 채 그들을 한데 모으게 합니다. 142
소설 IV. — Felix라는 젊은 학자가 Puccio에게 그가 보여주는 고행을 수행함으로써 그가 구원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그는 이것을 실행에 옮기고 그 동안 Felix는 그의 아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Novel V. — Ricciardo, the Beau, Francesco Vergellesi에게 훌륭한 말을 선물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에게 아무 대답도 하지 않고, 그는 그녀를 위해 대답하며, 그에 따라 그 효과가 있습니다, • 152
소설 VI. — Ricciardo Minutolo는 Philippello Fighinolfi의 아내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녀가 남편을 질투한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후자가 그날 밤 bagnio에서 아내를 만날 것이라고 믿게 만듭니다. 그리하여 그녀는 그곳으로 갔고, 그녀가 항상 남편과 함께 있었다고 상상하면서 마침내 Ricciardo와 함께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소설 VII. — ^Tedaldo는 여주인과 오해를 품고 플로렌스를 떠납니다. 그는 나중에 순례자의 습관으로 그곳으로 돌아와 그녀에게 자신을 알립니다. 그가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그녀의 남편이 사형 선고를 받은 살인죄로 죽임을 당하지 않도록 구했을 때. 그런 다음 그는 그를 형제들과 화해시키고 미래를 위해 그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합니다.
소설 VIII. — Ferondo는 어떤 약을 복용하여 죽은 채로 묻히고 아내와 음모를 꾸미는 아빠스는 그를 무덤에서 꺼내어 지하 감옥에 가두어 그가 연옥에 있다고 믿게 만듭니다. . 다시 일으켜진 그는 수도원장이 아내에게 물려받은 아이를 자신의 것으로 키운다. . . 172
소설 IX. — 질레트 드 나르본느는 프랑스 왕의 불평을 치료하고 그녀의 보상으로 루시용 백작과의 결혼을 요구합니다. 그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그녀와 결혼하고, 애완동물과 함께 피렌체로 가 그곳에서 젊은 아가씨와 사랑에 빠지고,
IV 코벤트.
I'AGK.
자신이 여주인이라고 생각하며 아내와 동침한다. 그녀는 그 사이에 두 아들이 있고, 그 meaivj에 의해 마침내 그들 사이에 문제가 해결됩니다.
소설 X. — 기독교로 개종한 청년 알리베크는 테바이드 사막으로 들어가 그곳에서 경건한 은둔자 루스티코에게 악마를 지옥에 가두는 방법을 가르친다, 185
넷째 날.
Novel I. — Salerno의 왕자 Tancred는 딸의 애인을 죽이고 그의 마음을 그녀의 엄마 황금 컵에 보냅니다. 그녀는 그것에 독을 붓고 그것을 마시고 죽는다, 193
소설 II. — 알베르 신부는 천사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믿게 만들고, 그런 모습으로 그녀를 속인다. 그 후, 그녀의 관계가 두려워 창 밖으로 몸을 던지고 가난한 사람의 집으로 피신합니다. 그는 다음날 공개 시장에서 그를 폭로합니다. 두 명의 수사에 의해 투옥되고, .... 201
소설 Ⅲ. — 세 명의 젊은이가 세 자매와 사랑에 빠지고 그들과 함께 크레타 섬으로 날아갑니다. 맏이는 질투심에 애인을 파멸시킨다. 그리고 두 번째는 크레타 공작의 욕망에 동의함으로써 그녀의 여동생의 생명을 구하는 수단입니다. 그 후 그녀의 연인은 그녀를 죽이고 맏언니와 함께 떠납니다. 세 번째 부부는 그녀의 죽음에 대해 고발당하고, 그들은 그것을 고백하고, 관리인에게 뇌물을 주고, 탈출을 시도하고, 마침내 로도스에서 큰 불행 속에서 죽습니다, 208
소설 IV. — Gerbino, 그의 할아버지인 William 왕이 맺은 조약과는 달리, 그의 딸을 데려가려는 계획으로 튀니스 왕의 배와 싸웠다. 배의 선원들에게 죽임을 당한 그들도 마찬가지로 죽였고 그 후에 참수당했다 213
Novel V. — Isabella의 형제들이 그녀의 애인을 죽였습니다. 그는 꿈에서 그녀에게 나타나 그가 묻힌 곳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은밀히 그의 머리를 가져와 바질과 다른 달콤한 허브 냄비에 넣고 매일 그것에 대해 한탄합니다. 마침내 그들은 그것을 그녀에게서 빼앗고 그녀는 곧 슬픔으로 죽습니다.
소설 VI. — Andrevuola라는 젊은 여성은 Gabriotto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들은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는 그녀의 품에 안겨 죽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하녀가 그를 데려가는 동안 그들은 사법관들에게 체포됩니다. 그녀는 사건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이야기하고 나중에 치안 판사가 그녀를 강요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저항한다. 마침내 그녀의 아버지는 그 소식을 듣고 그녀의 결백이 분명해지면서 그녀를 자유롭게 합니다. 그 시기부터 그녀는 세상에 싫증이 나고 수녀가 된다. .... 219
소설 VII. — Pasquino는 Simona를 사랑합니다. 그리고 그녀와 함께 정원에 있을 때 우연히 세이지 잎으로 이를 문지르게 되고 즉시 디스합니다. 그녀는 언제 판사 앞에 서게 됩니까?
내용물. V
PACR. 파스키노의 죽음의 원인을 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그녀는 같은 약초로 이를 문지르고 비슷한 운명을 맞이한다 225
소설 VIII. — Girolamo는 Salvestra를 사랑하고 그의 어머니는 파리로 가야합니다. 그가 돌아왔을 때 그는 그녀가 결혼한 것을 발견한다. 그녀의 집에 은밀히 들어가 그녀 옆에서 마지막 숨을 쉬고 있습니다. 그가 매장되기 위해 교회로 옮겨지자 그녀도 마찬가지로 그의 시체 위에서 죽는다, 227
소설 IX. — 굴리엘모 로시글리오네는 자신이 죽인 그녀의 용감한 굴리엘모 과르다스타뇨의 심장을 먹으라고 아내에게 주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그녀는 창밖으로 몸을 던지고 죽어 그와 함께 묻혔습니다.
Novel X. — 의사의 아내는 의사가 죽었다고 생각하면서 용감하게 상자에 넣었습니다. 두 명의 고리대금업자가 그 상자를 훔쳐 집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그는 정신을 차리고 도둑으로 잡힌다. 여주인의 하녀가 치안 판사에게 고리대금업자들이 가져간 상자에 그를 넣었다고 알리고 그곳에서 탈출하고 그들은 벌금을 물게 됩니다. 234
다섯째 날.
Novel I. - Cymon은 사랑에 빠져서 현명해졌고, 무력으로 그의 여주인 Iphigenia를 바다로 데려와 Rh(xles에 투옥됩니다. 그곳에서 Lysimachus에 의해 구출되어 그와 함께 Iphigenia를 되찾고, 그녀와 함께 크레타로 날아가 그곳에서 그녀와 결혼하고 나중에 집으로 소환됨, 244
소설 II. — Constantia는 Martuccio Gomito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절망에 빠져 혼자 배를 타고 바람에 실려 수사에게 갑니다. 그는 그곳에서 왕이 가장 좋아하는 그녀와 결혼하고 그녀와 함께 매우 부유한 리파리에게 집으로 돌아갑니다.
소설 Ⅲ. — 피에트로 보카마차는 여주인과 함께 도망을 가다가 도둑들에게 습격당하고, 여주인은 숲으로 도망쳐 성으로 안내됩니다. 그는 사로잡혔지만 어떤 사고로 탈출하여 그들이 결혼한 같은 성에 도착하여 그곳에서 로마로 돌아간다, 257
소설 IV. — Ricciardo Manardi는 Lizio가 그의
그가 결혼하여 화해하게 된 딸, . . 262
Novel V. — Guidotto da Cremona가 죽어 Giacomino da Pavia에게 딸을 맡겼습니다. Giannole di Severino와 Minghino di Mingole은 둘 다 그녀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가 Giannole의 여동생으로 밝혀지고 Minghino와 결혼했을 때 그녀를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266).
소설 VI. — Gianni di Procida는 이전에 그의 정부였던 젊은 여성과 함께 발각되었으나 Frederick 왕에게 넘겨져 그녀와 함께 화형에 처해졌습니다. 그녀와 결혼하다, , 27a
VI 목차.
속도. 소설 VII. — Teodoro는 그의 주인의 딸인 Violante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그가 교수형을 선고받은 아이를 임신했음을 증명합니다. 처형장으로 끌려갈 때, 그는 아버지에게 인정을 받고 석방된 후 그녀와 결혼합니다 274
소설 VIII. — Anastasio는 젊은 여성과 사랑에 빠져 그녀의 애정을 얻지 못한 채 재산의 상당 부분을 소비했습니다. 그의 친척의 요청에 따라 그는 Chiassi로 은퇴하고 그곳에서 그는 한 여성이 신사에게 쫓기고 살해 된 다음 잡아 먹히기 위해 개에게 gixien을 봅니다. 그는 여주인과 단둘이 있는 친구들을 초대하여 같은 것을 보았을 때 함께 식사하자 그녀는 같은 벌을 두려워하여 그를 남편으로 삼는다(279).
소설 IX. — Federigo는 사랑에 빠졌고 아무런 대가도 만나지 않고 모든 재산을 소비하고 가난한 매 한 마리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이것을 알고 그녀의 결심을 바꾸고 그와 결혼함으로써 그는 매우 부자가 됩니다. . 284
Novel X. — Pietro di Vinciolo는 친구 집에서 저녁을 먹습니다. 그 동안 그의 아내는 그녀의 용감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Pietro는 그를 닭장 아래에 숨겼을 때 돌아옵니다. 피에트로는 에르콜라노의 집에서 저녁을 먹던 젊은 동료가 그의 아내에게 숨겨졌다고 말했습니다. Pietro의 아내는 Ercolano의 아내를 매우 비난합니다. 한편 숨어있는 청년의 손가락을 밟는 당나귀가 소리를 지르고 있습니다. Pietro는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달려가 트릭을 찾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그것을 구성합니다 288
여섯째 날.
Novel I. — 어떤 기사가 그녀를 자기 뒤에 태워주고 즐거운 이야기를 들려줄 여인을 제안합니다. 그러나 부적절하게 그것을 행하면서, 그녀는 오히려 도보로 걷기를 선택했습니다, 297
소설 II. — 제빵사 Cisti는 스마트한 답변으로 Signor Ceri를 만듭니다.
무리한 요구에 분별 있는 척추, 298
소설 Ⅲ. — Nonna de' Pulci 부인은 보기 흉한 욕설에 현명한 대답으로 피렌체의 주교를 침묵시킵니다. . . 300
소설 IV. —Currado Gianfiliazzi의 요리사인 치키비오가 그의 주인에게 갑작스러운 대답을 하자 그의 분노를 웃음으로 바꾸고 그가 그를 위협했던 형벌을 면합니다, 302
Novel V. — Forese da Rabatta와 화가 Giotto,
무젤로, 서로의 비열한 모습에 비웃음, . 304
소설 VI. — Michael Scalza는 어떤 젊은 신사들에게 Baronci의 가족이 세상에서 가장 명예로운 가족임을 증명하고 그것으로 만찬을 얻습니다, 305
소설 VII. — 마담 필리파는 남편의 용맹함에 놀라 고발을 당하고 재판을 받지만, 그녀의 빠른 대답으로 베르엘프를 구하고, 루투즈를 위해 법을 조정하게 하고, . 30)
내용물. VII
Pagb.
소설 VIII. — Fresco는 그의 조카에게 불쾌한 사람을 쳐다보는 것을 참을 수 없다면 결코 자신을 바라보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309
소설 IX. — Guido Cavalcanti는 일부 사람들의 어리석음을 깔끔하게 질책합니다.
부지중에 그를 찾아온 피렌체 신사들은… . . 31a
Novel X. — Friar Onion은 일부 시골 사람들에게 천사 가브리엘의 날개에서 깃털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합니다. 대신 그는 석탄을 발견하고 St. Laurence 312를 구운 것과 동일하다고 말합니다.
일곱 번째 DAV.
소설 I. — Gianni Lotteringhi는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아내를 깨우고 아내는 그것이 영이라고 믿게 만들고 두 사람은 어떤 기도로 그것을 불러내려고 합니다. 그 후 소음이 멈춥니다, 323
i^ovEL II. — Peronella는 남편이 집에 오는 동안 남편이 팔았던 욕조에 그녀의 용감함을 넣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그것이 건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당시 그 안에 있던 사람에게도 그것을 팔았다고 그에게 말합니다. 그러자 남자는 벌떡 일어나 남편에게 청소를 시키고 집으로 가져갑니다. 326
소설 Ⅲ. — 리날도 신부는 이웃에 사는 한 부인과 바람을 피웠고, 남편에게 자신이 아이의 벌레를 치료하기 위한 주술로 바쁘다고 믿게 했습니다, 329
소설 IV. — Tofano는 어느 날 밤 그의 아내를 문 밖으로 가두었고, 그녀는 그녀를 안으로 들여보내도록 그를 설득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물에 몸을 던지는 척하고 큰 돌을 그 안에 떨어뜨립니다. 그는 겁에 질려 그곳으로 달려간다. 그녀는 집에 슬그머니 들어가 그를 가두어두고 그를 심하게 학대한다, 332
Novel V. — ^ 질투심 많은 남자가 신부의 습관으로 아내를 고백하고 신부는 매일 밤 수도사가 그녀를 방문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가 문을 지켜보고 있는 동안 그녀는 그녀의 애인을 집 꼭대기로 들여보낸다 336
소설 VI. — 이사벨라가 레오네토라고 불리는 용감한 그녀와 함께 있고 동시에 람베르투치오 한 사람의 방문을 받고 그녀의 남편이 돌아온다. 자신의 집, 341
소설 VII. — ^Lodovico는 Beatrice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는 그녀의 연인이 그녀와 함께있을 수 있도록 hecself로 변장 한 남편을 정원으로 보냅니다. 그 후 그는 정원으로 들어가 남편을 때린다 344
소설 VIII. — 질투심 많은 남편이 있는 여자는 엄지발가락에 실을 묶어 애인에게 와야 할지 말지를 알립니다. 남편이 그것을 알아채고 그가 애인을 쫓는 동안 그녀는 그녀의 하녀를 그녀의 자리에 두었습니다. 그는 그녀를 아내로 맞아들이고 때리고 머리털을 잘랐으며 아내의 친척들을 데려왔습니다.
VI 목차.
페이지. 소설 VII. — Teodoro는 그의 주인의 딸인 Violante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그가 교수형을 선고받은 아이를 임신했음을 증명합니다. 처형장으로 끌려갔을 때, 그는 아버지에게 인정을 받고, 석방된 후 그녀와 결혼합니다. 274
소설 VIII. — Anastasio는 젊은 여성과 사랑에 빠져 그녀의 애정을 얻지 못한 채 재산의 상당 부분을 소비했습니다. 그의 친척들의 요청에 따라 그는 Chiassi로 물러났고, 그곳에서 그는 어떤 숙녀가 신사에게 쫓기고 살해된 다음 개에게 잡아먹히는 것을 봅니다. 그는 친구와 여주인을 초대하여 같은 것을 보았을 때 함께 식사하자 그녀는 같은 벌을 두려워하여 그를 남편으로 삼습니다 279
소설 IX. — Federigo는 사랑에 빠졌고 아무런 대가도 만나지 않고 모든 재산을 소비하고 가난한 매 한 마리 외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이것을 알고 그녀의 결심을 바꾸고 그와 결혼함으로써 그는 매우 부자가 됩니다. . 284
Novel X. — Pietro di Vinciolo는 친구 집에서 저녁을 먹습니다. 그 동안 그의 아내는 그녀의 용감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Pietro는 그를 닭장 아래에 숨겼을 때 돌아옵니다. 피에트로는 에르콜라노의 집에서 저녁을 먹던 젊은 동료가 그의 아내에게 숨겨졌다고 말했습니다. Pietro의 아내는 Ercolano의 아내를 매우 비난합니다. 한편 숨어있는 청년의 손가락을 밟는 당나귀가 울부 짖습니다. Pietro는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달려가 트릭을 찾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그것을 구성합니다 288
여섯째 날.
Novel I. — 어떤 기사가 숙녀에게 그녀를 태워주고 wav로 즐거운 이야기를 해줄 것을 제안합니다. 그러나 부적절하게 그것을 행하면서, 그녀는 오히려 도보로 걷기를 선택했습니다, 297
소설 II. — 제빵사 Cisti는 스마트한 답변으로 Signor Ceri를 만듭니다.
무리한 요구에 분별 있는 척추 298
소설 Ⅲ. — Nonna de' Pulci 부인은 보기 흉한 욕설에 현명한 대답으로 피렌체의 주교를 침묵시킵니다. . . 300
소설 IV. — Currado Gianfiliazzi의 요리사인 치키비오가 그의 주인에게 하는 갑작스러운 대답으로 그의 분노를 웃음으로 바꾸고 그가 그를 위협했던 형벌을 면합니다 302
Novel V. — Forese da Rabatta와 화가 Giotto,
무젤로, 서로의 비열한 모습에 비웃음, . 304
소설 VI. — Michael Scalza는 어떤 젊은 신사들에게 Baronci의 가족이 세상에서 가장 명예로운 가족임을 증명하고 그것으로 저녁 식사를 얻습니다 305
소설 VII. — 마담 필리파는 남편의 용감함에 놀라 고발을 당하고 재판을 받지만 그녀의 빠른 대답으로 엘프를 구하고 lutuie에 대한 법률을 조정합니다. 307
내용물. VII
페이지
소설 VIII. — Fresco는 그의 조카에게 불쾌한 사람을 쳐다보는 것을 참을 수 없다면 결코 자신을 바라보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309
소설 IX. — Guido Cavalcanti는 일부 사람들의 어리석음을 깔끔하게 질책합니다.
부지중에 그를 찾아온 피렌체 신사들은… . . 310
Novel X. — Friar Onion은 일부 시골 사람들에게 천사 가브리엘의 날개에서 깃털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합니다. 대신 그는 석탄 몇 개만 발견하고 St. Laurence, 312를 구운 것과 동일하다고 말했습니다.
일곱 번째 DAV.
소설 I.- Gianni Lotteringhi는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아내를 깨우고 아내는 그것이 영이라고 믿게 만들고 두 사람은 특정한 기도와 함께 그것을 불러내려고 합니다. 그 후 소음이 멈춥니다. 3^3
^OVEL II.— Peronella는 남편이 집에 오는 동안 남편이 팔았던 욕조에 용감하게 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그것이 건전한지 확인하기 위해 당시 그 안에 있던 사람에게도 그것을 팔았다고 그에게 말합니다. 그러자 남자는 벌떡 일어나 남편에게 청소를 시키고 집으로 가져갑니다. 326
소설 III. - 리날도 수사는 이웃에 사는 한 부인과 바람을 피우고, 남편으로 하여금 자신이 아이의 벌레를 치료하기 위한 주술로 바쁘다고 믿게 만듭니다. 329
Novel IV.- Tofano는 어느 날 밤 그의 아내를 집 밖에 가두었고, 그녀는 그가 그녀를 들여보내도록 설득할 수 없었기 때문에 우물에 몸을 던지는 시늉을 하고 큰 돌을 그 안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겁에 질려 그곳으로 달려간다. 그녀는 집에 슬그머니 들어가 그를 가두어 두고 잘 학대한다.
Novel V. — 질투심 많은 남자가 신부의 습관으로 아내를 고백하고 신부는 매일 밤 수사가 그녀를 방문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가 문을 지켜보고 있는 동안 그녀는 그녀의 애인을 집 꼭대기로 들여보낸다 336
소설 VI. — Isabella, Leonetto라고 불리는 그녀의 용감한 사람과 함께 있고 동시에 Lambertuccio 한 명이 방문하고 그녀의 남편이 돌아온다. 자기 집으로, 341
소설 VII. — Lodovico는 Beatrice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는 그녀의 연인이 그녀와 함께있을 수 있도록 hecself로 변장 한 남편을 정원으로 보냅니다. 그 후 그는 정원으로 들어가 남편을 때린다. 344
소설 VIII. — ^ 질투심 많은 남편을 둔 한 여성이 그녀의 엄지 발가락에 실을 묶었습니다. 남편이 그것을 알아채고 그가 애인을 쫓는 동안 그녀는 그녀의 하녀를 그녀의 자리에 두었습니다. 그는 그녀를 아내로 맞아들이고 때리고 머리털을 잘랐으며 아내의 친척들을 데려왔습니다.
빌리 목차.
팩. 소설 IX. - Nicostratus의 아내 Lydia는 Pyrrhus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의 애정을 확신시키기 위해 그가 그녀에게 명한 세 가지 일을했습니다. 그 후 그녀는 남편이 보는 앞에서 그와 약간의 친분을 쌓아 그가 본 것이 실제가 아니라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354
Novel X. — 시에나의 두 주민은 같은 여성을 사랑하며, 그 중 한 명은 아들의 대부였습니다. 이 사람은 죽고 그의 약속에 따라 그의 친구에게 돌아와서 저 세상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그에게 설명합니다, 36
여덟째 날.
Novel I. — Gulfardo는 Guasparruolo의 돈을 빌려 아내에게 호의를 베풀었습니다. 그 후 그는 Guasparruolo에게 그녀의 면전에서 그가 그녀에게 돈을 지불했다고 말했고 그녀는 그것이 사실이라고 인정합니다 366
소설 II. — Varlungo의 목사는 교구의 여성으로부터 호의를 받고 망토를 전당포에 맡깁니다. 나중에 그는 그녀의 박격포를 빌려 돌려주고 망토를 요구하는데, 그는 단지 증표로만 남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반란을 일으키지만 남편에게 강제로 보내게 된다, 368
소설 Ⅲ. — Calandrino, Bruno 및 Buffalmacco는 Heliotrope를 찾기 위해 Mugnone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Calandrino는 그가 그것을 찾았다고 가정하고 돌을 싣고 돌아옵니다. 이에 그의 아내는 그를 꾸짖고 그는 그것 때문에 그녀를 때린다. 그런 다음 동료들에게 그들이 자신보다 더 잘 아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372
소설 IV. — 피에솔레 교회의 원장은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 한 부인과 사랑에 빠졌고, 그는 그녀와 침대에 있다고 생각하고 항상 그녀의 하녀와 함께 있고, 그녀의 형제들은 그것을 목격하기 위해 주교를 데려옵니다. , 377
Novel V. — 세 명의 젊은 스파크가 판사에게 장난을 치는 동안
벤치에 앉아 청문회 원인 380
소설 VI. — 브루노와 버팔마코는 칼란드리노에게서 돼지 한 마리를 훔치고, 생강으로 만든 알약과 자루로 도둑을 찾아내는 부적을 만든다. 동시에 그에게 침향으로 만든 알약을 주어서 그가 돼지를 몰래 판 것처럼 보이게 하고 그의 아내에게 말할까봐 두둑하게 값을 치릅니다.
소설 VII. — 어떤 학자는 헬레나라는 과부와 사랑에 빠졌고,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반해 한겨울 눈 속에서 그녀를 밤새도록 기다리게 합니다. 그 대가로 그는 나중에 그녀가 7월 중순에 벌거벗은 채 탑 꼭대기에 서서 태양과 모든 종류의 곤충에 노출되도록 고안합니다.
소설 VIII. — 두 이웃은 매우 친밀합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아내와 verv를 자유롭게 만들면 다른 사람은 그것을 발견하고 칭찬을 돌려주고 친구는 항상 상자에 갇혀 있습니다. 4^3
내용물. IX
박. 소설 IX. — 의사 사이먼 선생은 브루노와 버팔마코에게 강요당하고 그가 탐사차 무리 중 한 명이 될 것이라고 믿게 되었고, 그 후 그들은 그를 도랑 406에 남겨둡니다.
Novel X. — 어떤 시칠리아 처녀가 팔레르모에서 자신의 상품에 대해 가져간 모든 돈을 상인에게 속였습니다. 그 후 그는 전보다 더 많은 상품을 가지고 돌아온 척한다. 그가 그녀의 안전을 위해 가짜 서약을 남기고 그녀에게 거액의 돈을 빌릴 때, 417
아홉 번째 날.
소설 I. — 프란체스카 부인은 두 명의 연인이 있고 둘 다 좋아하지 않고 한 사람을 사람의 무덤에 눕히고 다른 사람을 보내 그를 데려옴으로써 둘 다 제거합니다. 427
소설 II. — 한 수녀원장이 어둠 속에서 수녀를 놀라게 하기 위해 베일 대신 신부의 바지를 입는다. 피고인 여성은 이에 대해 정당한 발언을 하고 도망칩니다. 431
소설 Ⅲ. — 브루노와 나머지 의사 사이먼 마스터는 칼란드리노가 자신이 아이를 가졌다고 믿게 만듭니다. 환자는 그들에게 약을 조제하기 위해 닭과 돈을 주었고, 그는 출산하지 않고 회복했습니다, 433
소설 IV. — Fortarrigo는 그의 주인인 Angiolieri의 돈뿐만 아니라 Buonconvento에서 그가 가진 모든 것을 사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의 셔츠를 입고 달아나 다른 사람이 그를 강탈한 것처럼 가장하여 그는 그를 시골 사람들에게 붙들었습니다.
{>le, 그가 그의 옷을 입고 그의 셔츠를 입은 채로 말을 타고 떠났을 때, 436
Novel V. — Calandrino는 어떤 소녀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브루노는 그녀를 위해 부적을 준비하고, 그 덕분에 그녀는 그를 따르게 되고, 브루노는 그의 아내에 의해 함께 발견됩니다. . . . 439
소설 VI. — 두 젊은 신사가 여관에 누워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집주인의 딸과 잠자리에 듭니다. 아내는 실수로 다른 사람과 거짓말을 합니다. 그 후, 딸과 함께 잤던 남자는 아버지에게 애완 동물로 잠자리에 들었고 과거의 모든 것을 그에게 말하면서 그것이 그의 친구였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내가 딸에게 잠자리에 들고 매우 교활하게 다시 모든 것을 바로잡는 이야기, 444
소설 VII. — Talano di Molese는 늑대가 아내의 얼굴과 목을 찢는 꿈을 꿉니다. 그리고 그는 그녀에게 자신을 돌보라고 명령합니다. 그녀는 그의 충고를 무시하고 그가 꿈꾸던 대로 이루어집니다. • . . 448
소설 VIII. — Biondello는 저녁 식사와 관련하여 한 Ciacco에게 부과합니다. 나중에 복수하고 다른 사람을 심하게 때리는 사람, 450
소설 IX. — 두 젊은이가 조언을 구하기 위해 솔로몬 왕에게 갑니다. 사랑받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아는 사람;
X 콘텐츠.
또는. 다른 하나는 마음에 들지 않는 아내를 다루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에게 Ke는 Love라고 대답합니다. 두 번째로. Goosebridge, 452로 이동
Novel X. — Donno Granni는 그의 요청에 따라 그의 가십 피에트로의 아내를 암말로 바꾸는 일을 맡습니다. 그러나 꼬리를 붙이는 일에 관해서는 피에트로가 소리를 지르고 전체 구조를 망치고 있습니다. 456
열 번째 날.
Novel I. — 스페인 왕을 섬기는 어떤 기사는 자신이 충분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왕은 이것이 기사의 불운보다 그의 잘못이 아니라는 놀라운 증거를 제시하고 나중에 그에게 고귀하게 보답합니다. . . 46c
소설 II. — Ghino di Tacco는 죄수인 Cligni의 수도원장을 데려가 복통을 치료한 다음 그를 풀어줍니다. 463년 대수도원장은 로마 궁정으로 돌아가고 그의 중재를 통해 기노는 교황 보니파스와 화해하고 병원에 입원한다.
소설 Ⅲ. — Mithridanes는 Nathan의 관대함을 부러워하고 그를 죽이러갑니다. 그와 대화하지만 그를 알지 못하고 그가 어떤 방식으로 행동을 할 수 있는지 알면 Nathan이 지시 한대로 숲에서 그를 만나러갑니다. . 그곳에서 그는 그를 알아보고 부끄러워하며 그의 친구가 됩니다. . 466
소설 IV. — Signor Gentil de* Carisendi는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을 무덤에서 꺼내어 죽은 채로 묻혔습니다. 그녀는 회복되었고, 아들의 침대로 옮겨졌고, 그는 그 부인과 함께 그녀의 남편에게 선물했습니다, 171
Novel V. — Dianora는 1월에 5월만큼 아름다운 정원을 그녀에게 선물하기 위해 Ansaldo를 구합니다. 그는 그것을 하기 위해 네크로맨서를 고용합니다. 이에 그녀의 남편은 남편의 관대함에 가까워지고 그녀의 약속을 무죄로 만드는 Ansaldo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그녀에게 휴가를 허락하고 네크로맨서도 마찬가지로 그의 문제에 대해 아무것도 취하지 않습니다.
소설 VI. — 왕 찰스 1세는 한 젊은 여성과 사랑에 빠졌고 나중에 그의 어리석음을 부끄러워하며 그녀와 그녀의 누이 모두에게 유리하게 결혼합니다. . 480
소설 VII. - 피에트로 왕은 자신에게 사랑에 빠진 한 여인을 알고 그녀를 방문하여 합당한 신사와 결혼시킵니다. 그런 다음 그녀의 이마에 키스하고 나중에 자신을 그녀의 기사 484라고 부릅니다.
Novel VIII. - Sophronia는 자신이 Gisippus의 아내라고 믿으며 실제로 Titus Quintus Fulvius와 결혼하여 그녀를 로마로 데려갑니다. 자신의 삶을 끝내기 위해 살인죄를 자백합니다. Titus는 그를 기억하고 그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고발합니다. 마지막으로 옥타비우스에 의해 그들은 모두 자유로워지고, 티투스는 기시포스를 그의 누이와 결혼시키고 그의 재산의 절반을 그에게 준다(4^9).
내용물. 사이
페이지. riOTSL IX. — 살라딘은 자신을 상인처럼 치하하고 토렐로 시그너처의 환대를 받습니다. 시그너처 토렐로는 성지로 원정을 떠나면서 아내에게 재혼할 일정 시간을 허락했습니다.* 그러는 동안 그는 포로로 잡혔습니다. , 그리고 매를 돌보기 위해 고용되는 것은 그에게 큰 존경심을 보이는 솔단에 의해 인정됩니다. 그 후 Torello는 병에 걸리고 그의 아내가 결혼해야 할 바로 그 시간에 어느 날 밤 마술에 의해 Pavia에게 전달됩니다. 그가 그녀에게 자신을 알리고 그녀의 집과 함께 돌아올 때, .... 5C3
I'OVEL X. — Saluzzo의 후작은 신하들에게 결혼을 권유받았고, 그 사건에서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한 시골 사람의 딸을 선택했습니다. 죽음. 그 후 그는 마치 그녀가 싫증이 나서 다른 사람을 데려간 것처럼 자신의 딸을 마치 약혼한 것처럼 집으로 데려왔고 그의 아내는 가장 고통스러운 상태로 멀리 보내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의 인내심을 확신한 그는 그녀를 집으로 데려와 그녀의 아이들을 소개했습니다. 이제 상당한 나이가 되었고, 그 후에도 그녀를 자신의 부인으로 사랑하고 존경했습니다. 517
소개.
숙녀 여러분.
당신이 천성적으로 연민에 얼마나 성향이 있는지 생각할 때, 내가 지금 당신에게 제안하는 것이 거칠고 공격적인 시작을 가진 것처럼 보일까봐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맨 처음에 그 가장 숙명에 대한 애절한 기억을 제시하기 때문입니다! 전염병, 너무 끔찍하지만 우리 모두의 기억 속에. 그러나 모든 페이지가 한숨과 눈물을 흘려야 하는 것처럼 책을 더 읽지 못하도록 낙심하지 마십시오. 차라리 이 시작이 불쾌하기는 하지만 당신에게는 험난하고 험한 산으로, 거기에 이르는 길은 더 험난하고 더 아름답고 쾌적하게 보이는 유쾌한 계곡 앞에 놓여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십시오. 그래서 다시 슬픔의 끝은 기쁨입니다. 이 짧은 피로에 (나는 그것을 짧다고 부른다. 몇 마디 안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이전에 약속했던 환희와 즐거움을 즉시 계승합니다. 그리고 그 약속이 없다면 당신은 거의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진실로 이것 외에 다른 방법으로 당신을 데려올 수 있었더라면 기꺼이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다루려는 사건의 경우는 그러한 관계 없이는 잘 설명될 수 없기 때문에 이 서문을 사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주 1348년, 이탈리아 전역에서 가장 훌륭한 도시인 플로렌스에서 가장 끔찍한 전염병이 발생했습니다. 그것은 행성의 영향 때문이든, 아니면 우리의 죄에 대한 정당한 형벌로 신이 보낸 것인지에 상관없이, 몇 년 전에 레반트에서 발생했고, 이곳 저곳을 옮겨다니며 엄청난 대파괴를 일으켰습니다. 방법은 이제 서쪽에 도달했습니다. 그곳에서는 도시를 오물로부터 깨끗하게 유지하고 의심되는 모든 사람을 배제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대한 지침을 출판하는 등 예술과 인간의 예지력이 제안할 수 있는 모든 수단에도 불구하고; 행렬 등을 통해 하나님께 여러 가지 겸손한 간구가 드려졌음에도 불구하고; 그해 봄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다.
비
보카치오의 2 데카메론.
슬프고 멋진 방식. 코피가 치명적인 예후인 동부에서 보았던 것과는 달리 이곳에서는 사타구니나 겨드랑이 아래에 어떤 종양은 작은 사과만큼 크고 어떤 것은 계란만큼 컸습니다. 이후 신체 대부분에 보라색 반점이 나타납니다. 어떤 경우에는 크지만 그 수가 적고, 다른 경우에는 더 작고 더 많습니다. 둘 다 일반적인 죽음의 메신저입니다. 이 질병을 치료하는 데 의학 지식이나 약물의 힘은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 질병이 그 자체로 치명적인 것이기 때문인지, 아니면 의사들(돌팔이 의사와 가짜 여성을 고려했을 때 그 수가 매우 많아졌음)이 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해결책을 고안할 수 없었습니다. 진정한 치료 방법; 이유가 무엇이든 탈출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이 증상이 처음 나타난 지 3일 만에 사망했으며 일부는 더 빨리, 일부는 더 늦게 열이나 부속 증상 없이 사망했습니다. 이 페스트에 더 큰 독성을 준 것은 병자로부터 헤일로 전달됨으로써 대량의 가연성 물질과 접촉할 때 불처럼 매일 퍼진다는 것입니다. 병자와 대화를 나누거나 가까이 다가가서만 걸리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옷이나 전에 만졌던 모든 것을 만져도 걸리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언급할 내용은 훌륭합니다. 그리고 내가 내 눈으로 그것을 보지 못했고 나 외에 그것을 증명할 목격자가 많지 않았다면 나는 그것을 믿을만한 가치가 있더라도 결코 감히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역병의 질은 사람에게서 사람에게로 옮겨갈 뿐 아니라 더 이상한 것은 감염자에게 속한 모든 것이 다른 생물에 의해 만지면 확실히 감염되고 짧은 시간 내에 그 생물을 죽일 수도 있다는 것이 종종 알려져 왔습니다. 내가 특별한 주의를 기울인 이런 종류의 한 가지 예는 방금 죽은 가난한 사람의 넝마가 거리에 던져졌다는 것입니다. 두 마리의 돼지가 올라와 넝마 사이에 뿌리를 내리고 입에서 이리저리 흔들다가 한 시간도 채 안되어 둘 다 돌아서 그 자리에서 죽었습니다.
이러한 사실과 이와 유사한 다른 사실들은 살아남은 사람들 사이에 다양한 두려움과 계획을 불러일으켰고, 모두 똑같이 무자비하고 잔인한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그것은 병든 자와 그들에게 가까이 있던 모든 것을 피하고 그 방법으로 자신을 구원할 것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절도 있게 생활하고 모든 종류의 무절제를 피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하고 파티를 만들고 나머지 세상과 단절했습니다. 최고로 적당히 먹고 마시고, 기분 전환하기
소개. 삼
음악과 함께하고 집에서 할 수 있는 다른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그들을 불안하게 만들기 위해 외부로부터 어떤 것도 듣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은 더 나은 방부제가 되기 위해 자유로운 삶을 유지했고, 만족하고 싶은 열정이나 식욕을 억제하지 않고 선술집에서 선술집으로, 또는 개인 주택에서 끊임없이 마시고 흥청거렸습니다. - 모든 사람에게), 이 모든 잔인한 방종으로 감염자 근처에 오는 것을 끈질기게 피합니다. 그리고 그 당시에는 인간과 신의 법이 더 이상 고려되지 않는 대중의 고통이 컸습니다. 장교들은 죽거나 병들거나 그들을 도울 사람이 부족하여 그들을 강제하기 위해 모든 사람이 자기가 원하는 대로 했습니다. 세 번째 부류의 사람들은 다음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전자와 같은 식사 규칙에 자신을 국한시키지 않고 후자의 부절제를 피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식욕이 요구하는 것을 먹고 마셨고, 그들은 냄새를 맡을 냄새와 냄새를 맡으며 어디든지 돌아다녔습니다. 전체 대기가 시체의 악취로 더럽혀진 것처럼 보였고, 부분적으로는 질병 자체에서, 부분적으로는 시체 안에 있는 약의 발효에서 발생했습니다. 덜 인간적이지만 위험으로부터 더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다른 사람들은 역병에 대한 유일한 치료법은 역병을 피하는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시, 그들의 집, 친척, 재산을 떠나 시골로 도망쳤습니다. 마치 성벽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하나님의 진노가 억제된 것처럼; 그렇지 않으면 아무도 이렇게 멸망할 운명에 처한 곳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결론을 내립니다.
그렇게 그들의 견해가 나뉘었지만, 모두가 죽지도 않았고 모두가 피하지도 않았다. 그러나 무관심하게 병에 걸리는 것은 다른 의견과 마찬가지로 무관심합니다. 처음에 다른 사람을 버림으로써 모범을 보인 사람들은 이제 동정심 없이 시들었습니다. 나는 시민들과 관계자들이 서로에게 보인 약간의 배려를 무시합니다. 형제가 형제에게서, 아내가 남편에게서, 더 드문 일이지만 부모가 자기 자식에게서 도망칠 정도로 그들의 공포가 심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병에 걸린 사람들은 극소수인 친구들의 자선이나 종들의 탐욕이 제공하는 것 외에는 도움이 될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들조차 인색하고 터무니없는 임금을 받았고 사업에 거의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요구되는 수준에 도달하고 고용주가 언제 사망하는지 관찰하는 데만 적합했습니다.
보카치오의 4 데카메론.
그들의 삶. 친구의 이탈과 하인의 부족으로 인해 전대미문의 관습이 만연했습니다. 아무리 젊거나 잘생겼거나 어떤 여성도 남종의 시중을 받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이가 많든 적든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에게 벌거벗은 몸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여자 ; 회복한 사람들은 앞으로 올 시간 동안 덜 겸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돌봄을 받았더라면 탈출했을 수도 있는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리하여 종의 부족과 역병의 폭력 사이에서 그러한 수의 사람들이 계속해서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단순한 필요에 의해 도시에서 이전에 알려진 것과는 다른 많은 관습이 도입되었습니다.
지금처럼 고인의 친구이자 이웃인 여자들이 그의 집에서 함께 만나 그의 친척들과 애도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동시에 남자들은 그 사람의 상황에 따라 많은 성직자들과 함께 문 앞에 모였습니다. 그리고 시체는 고인이 묻히기를 원했던 그 교회로 테이퍼와 노래의 엄숙함과 함께 그의 계급의 사람들에 의해 옮겨졌습니다. 이 관습은 이제 폐지되었고, 그들에 대해 한탄할 여자들의 무리가 있기는커녕 많은 사람들이 증인도 없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떠날 때 친구들의 눈물을 흘리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 친구들은 그 동안 웃으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었다. 여자들도 다른 모든 일을 자신의 삶으로 미루는 법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10명 또는 12명 이상의 시체나 신용 있는 시민이 아니라 목적을 위해 고용된 사람들이 시중을 들었습니다. 상여 아래에 처박혀 가장 가까운 교회로 가능한 한 빨리 운반할 사람; 시체는 거창한 의식 없이 그들이 자리를 찾을 수 있는 곳에 묻혔습니다. 낮은 계급과 많은 중간 계급에 관해서는 그 장면이 여전히 더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들은 가난 때문에 또는 곤경에 처한 도움의 희망 때문에 집에 머물고, 매일 수천 명씩 병에 걸리고, 돌봐줄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대개 죽었습니다. 그들에게서 나는 악취는 이웃에 그들의 죽음을 처음으로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참으로 모든 곳이 죽은 자들로 가득 찼습니다. 그리하여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고,
소개. 5
모든 집을 청소하고 문에 시체를 놓기 위해 ; 그리고 매일 아침 많은 수의 사람들이 이런 식으로 한 번에 두세 개씩 굴러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때로는 아내와 남편, 두세 명의 형제, 아버지와 아들이 함께 눕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또한 2~3명의 사제가 십자가를 들고 시체 앞을 걸어가는 동안 2~3조의 짐꾼이 그들과 함께 쓰러지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알고 있는 시체가 하나밖에 없는 곳에 그들은 여섯, 여덟 또는 그 이상을 묻었습니다. 사람의 생명이 그렇게 많은 짐승의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는 일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사물의 일상적인 과정에서 가장 현명한 것은 그리고 일반적인 재난에 의해, 즉 참을성 있게 참으라는 것은 결코 가르쳐질 수 없었지만, 이것은 재난의 지나침으로 인해 이제 가장 단순하고 생각이 없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교훈이 되었습니다. 성별된 땅에는 더 이상 지속적으로 데려온 숫자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특히 그들은 가족에게 할당된 부분에 모든 사람을 배치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참호를 파고 수백 명씩 쌓아야 했습니다. 상품이 배에 보관되고 상단까지 채워질 때까지 약간의 흙을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의 불행의 모든 세부 사항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인접한 나라와 더 나아지지 않았다는 것을 관찰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의 다른 자치구를 생략하면, 도시와 동일한 축소판으로 같은 전망을 제공하는, 가난한 노동자들이 가족과 함께 의사의 도움이나 하인의 도움 없이 고속도로에서 쇠약해지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밭과 자기 집에서 사람보다 오히려 가축같이 죽어가는도다 그 결과 시민들처럼 매사에 나태해지고 모든 일에 부주의해 하루하루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는 그들의 생각은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보다 현재의 생계를 위해 물질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포트. 소와 나귀와 양과 염소와 돼지와 개들도 다 자기 주인에게 충성하며 자기 집에서 쫓겨나서 밭을 돌아다니고 아무도 거두어들이려고 하지 않는 밭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녔습니다. 그리고 여러 번 낮에 배를 채운 후에 동물들은 이성적인 생물처럼 밤에 저절로 돌아오곤 했습니다.
도시로 돌아가면 무슨 말을 더 할 수 있겠습니까? 그게 아니라면
6 데카메론 또는 보카치오.
하늘과 사람의 잔인함은 3월에서 7월 사이에 그 도시에서만 10만 명 이상의 영혼이 죽었다. 반면에 그 재난 이전에는 그렇게 많은 주민이 거주하지 않았어야 했습니다. 얼마나 웅장한 주거지, 얼마나 고귀한 궁전이 마지막 거주자까지 인구가 줄었습니까? 얼마나 많은 부와 막대한 소유물이 남았는데도 그것을 물려받을 상속인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아침에 Galen, Hippocrates, iEsculapius 자신도 완전한 건강 상태를 부인하지 않고 아침에는 살아있는 친구들과 함께 아침을 먹고 밤에는 저 세상으로 떠난 친구들!
그러나 나는 우리의 지난 불행을 이야기하는 데 지쳤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생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지나치고, 도시에 주민이 거의 없는 상태가 된 어느 화요일 아침에 신용이 좋은 사람들이 알려준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 당시에 가장 적절한 애도는 그들이 전체 회중을 구성한 산타 마리아 노벨라 교회의 신성한 예배에 참석하고 있었습니다. 이 여인들 중 막내는 18세 이상이었고, 맏이는 28세를 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모두 친척이거나 가까운 친구였습니다. 사람과 행동 모두 신중하고 고상하며 완벽하게 성취되었습니다. 나는 그들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는데, 그들 중 누구라도 그들과 관련된 일로 인해 얼굴이 붉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미 언급한 이유로 허용된 스포츠의 한계는 그 시대에 비해 우리 시대에 훨씬 더 좁기 때문입니다. 또한 칭찬할 만한 모든 것에 잉어를 치는 성질 나쁜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생각으로 숭배하는 숙녀들의 겸허함을 어떤 식으로든 떨어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발생한 모든 일을 혼란 없이 이야기할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의 특성과 어느 정도 닮은 이름을 붙일 것입니다. 맏이는 팜피네아, 그 다음은 피아메타, 세 번째는 필로메나, 네 번째는 에밀리아, 다섯 번째는 라우레타, 여섯 번째는 네이필레, 막내는 엘리자라고 합니다. 이 일곱 사람이 어떤 약속이 아니라 우연히 교회의 모퉁이에 모였으니,
소개. 7
이것은 한동안 계속되었고, 현재 Pampinea는 이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볼 수 있지만 어떤 숫자가 묻히게 되는지 관찰하거나 지금은 극소수로 축소된 승려들이 적절한 시간에 예배를 부르는지 듣기 위해 ;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습관으로 우리의 고통의 위대함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이곳을 떠나면 수많은 죽은 자와 병자들이 거리를 따라 나르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또는 자신의 악행으로 불법화된 사람이 이제 법을 안전하게 무시하고 공개적으로 직면하고 있습니다. 또는 도시의 쓰레기, 공공 재난으로 풍요로워지고 야비한 발라드로 우리를 모욕합니다. 지금은 그런 사람이 죽었다거나 죽어간다는 말 외에는 아무 것도 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애도할 사람이 남아 있다면 애도하는 소리만 듣게 될 것입니다. 아니면 집에 돌아가도 - 저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에게도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 많은 가족 중에서 하녀 외에는 한 사람도 남지 않은 것을 발견했을 때, 나는 내 감각이 두렵다; 내가 원하는 곳으로 가십시오. 죽은 자들의 유령이 항상 내 앞에 나타납니다. 그들이 살아 있을 때의 사람들과 같지 않고 무섭고 두려운 면모를 띤 것입니다. 특히 우리 외에는 갈 수 있고 갈 곳이 있는 사람이 거의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소수의 사람들도 온갖 방탕에 빠진다고 나는 들었다. 다른 사람들과 동등한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봉쇄된 여인들조차 최악의 상태만큼 나쁩니다. 이제 이것이 사실이라면(분명히 보시는 바와 같이) 여기서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는 무엇을 꿈꾸고 있습니까? 왜 우리는 그들의 다른 사람들보다 우리의 삶을 덜 존중합니까?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덜 가치가 있습니까, 아니면 우리의 영혼과 몸이 더 견고하게 결합되어 있습니까? 그래서 해산 위험이 적습니까? 그것은 괴물이다
S 데카메론 OP 보카치오.
그런 식으로 생각하십시오 ; 너무나 많은 남녀가 죽어 가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의이 질병은 그 반대의 부인할 수없는 주장을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우리 자신의 고의나 태만에 의해 예방될 수 있었던 이 재난이 우리에게 닥치지 않도록, 나는 우리가 도시를 떠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나쁜 본보기인 죽음 자체가 이성의 명령에 조금도 폭력을 가하지 않고 천진난만하게 즐겁게 지낼 수 있는 은거처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자신의 양심. 그곳에서 우리의 귀는 새들의 지저귀는 소리에 즐겁게 들리고 우리의 눈은 언덕과 골짜기의 푸르름에 즐거워할 것입니다. 바다처럼 물결치는 옥수수밭과 함께; 수천 종의 나무와 더 개방적이고 고요한 하늘이 있습니다. 아무리 흐리더라도 이 황량한 성벽보다 훨씬 더 만족스러운 전망을 제공합니다. 공기도 쾌적하고 모든 것이 훨씬 풍부하고 불편이 거의 없습니다. 사람들이 여기에서와 마찬가지로 거기에서 죽더라도 주민 수가 적기 때문에 우리 앞에는 그러한 물건이 적을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 내가 옳게 판단한다면 우리는 아무도 버리지 않고 오히려 우리 자신이 버림받은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친구들은 죽음으로든 죽음을 피하려고 애쓰든 마치 우리가 그들에게 속하지 않은 것처럼 우리를 떠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 충고를 따른다고 비난받을 수 없고, 그렇게 하지 않음으로 인해 질병과 죽음이 뒤따를 수 없기 때문에, 나는 우리가 하녀와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데려갔으면 합니다. 오늘은 한 곳에서 내일은 다른 곳에서 계절이 허락하는 모든 오락을 즐기십시오. 그래서 죽음이 끼어들지 않는 한, 섭리가 이러한 일에 대해 어떤 결말을 계획하는지 볼 때까지 계속 그렇게 하십시오. 그리고* 이것에 대해서도 우리의 캐릭터는 평판이 좋지 않은 채 집에 머무르는 다른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것처럼 우리가 평판 좋게 떠나면 공정할 것이라는 점을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Pampinea가 제공해야 하는 것을 들은 숙녀들은 그것을 승인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그들의 즉각적인 출발을 위한 조치를 취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매우 신중한 Filomena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여자일 뿐이고, 우리 중 아무도 남자 없이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얼마나 부족한지 모를 만큼 무지하지도 않습니다. 우리는 천성적으로 변덕스럽고, 완고하고, 의심이 많고, 두렵습니다.
소개. $
그것이 곧 끝나도록 우리를 위해 관리하십시오. 그리고 아마도 우리의 명성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시작하기 전에 이에 대비하도록 합시다."
Eliza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우리의 남자 지인 중 한 명은 죽었고 나머지는 모두 해외에 흩어져 우리가 피하고자 하는 것을 피하고 어디에서 그들을 찾을 수 있는지도 알지 못했습니다. 우리의 건강을 위해 우리는 우리가 휴식을 취하기 위해 어디를 가든지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일을 고안해야 합니다."
이 문제가 논의되고 있는 동안, 보라, 세 명의 신사가 교회에 들어왔는데, 가장 어린 사람은 스물다섯 살 이상이었고, 그들에게는 시대의 역경도, 친척과 친구의 상실도, 자신에 대한 두려움도 없었습니다. , 사랑의 열정을 질식시키거나 식힐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은 Pamfilo, 두 번째는 Filostrato, 세 번째는 Dioneo라고 불렸는데, 그들은 모두 좋은 교양을 가진 유쾌한 동료들이었다. 그리고 그들은 이 고난의 시간에 마음을 돌리기 위해 여주인을 쫓고 있었는데, 우연히 이 일곱 여인 중 세 명이었고 나머지 네 명은 모두 그들 중 한 명 또는 다른 한 명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이 신사들이 시야에 들어오자마자 숙녀들은 즉시 그들을 쳐다보았다. Pampinea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그리고 우리가 그들의 봉사를 받아들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를 지휘하고 시종할 세 명의 신중하고 합당한 신사를 내보냈습니다." Neifile은 그녀를 존경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얼굴을 붉히며 대답했습니다. 당신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나는 그들 모두가 참으로 인격을 갖춘 사람들이며 더 중요한 일을 할 때나 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에도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여기 있는 어떤 숙녀들에게 매혹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잘못이나 그들의 잘못이 아닌 어떤 상처나 추문에 우리가 휘말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Filomena는 대답했습니다. , 나 자신이 유덕하다는 것을 아는 한 ; 하나님과 진리가 나의 방어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기꺼이 가겠다면 우리는 Pampinea와 함께 행운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들의 봉사를 받아들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 네이필레는 존경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얼굴을 붉히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더 중요한 일과 더 나은 회사에서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여기 있는 어떤 숙녀들에게 매혹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잘못이나 그들의 잘못이 아닌 어떤 상처나 추문에 우리가 휘말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Filomena는 대답했습니다. , 나 자신이 유덕하다는 것을 아는 한 ; 하나님과 진리가 나의 방어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기꺼이 가겠다면 우리는 Pampinea와 함께 행운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들의 봉사를 받아들이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 네이필레는 존경하는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얼굴을 붉히며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더 중요한 일과 더 나은 회사에서도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여기 있는 어떤 숙녀들에게 매혹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잘못이나 그들의 잘못이 아닌 어떤 상처나 추문에 우리가 휘말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Filomena는 대답했습니다. , 나 자신이 유덕하다는 것을 아는 한 ; 하나님과 진리가 나의 방어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기꺼이 가겠다면 우리는 Pampinea와 함께 행운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나는 그들 모두가 참으로 인품이 있고 더 중요한 일에서 더 나은 동료들과 함께 있을 때에도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여기 있는 어떤 숙녀들에게 매혹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잘못이나 그들의 잘못이 아닌 어떤 상처나 추문에 우리가 휘말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Filomena는 대답했습니다. , 나 자신이 유덕하다는 것을 아는 한 ; 하나님과 진리가 나의 방어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기꺼이 가겠다면 우리는 Pampinea와 함께 행운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나는 그들 모두가 참으로 인품이 있고 더 중요한 일에서 더 나은 동료들과 함께 있을 때에도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여기 있는 어떤 숙녀들에게 매혹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잘못이나 그들의 잘못이 아닌 어떤 상처나 추문에 우리가 휘말리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Filomena는 대답했습니다. , 나 자신이 유덕하다는 것을 아는 한 ; 하나님과 진리가 나의 방어가 될 것입니다. 그들이 기꺼이 가겠다면 우리는 Pampinea와 함께 행운이 우리와 함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나머지 사람들은 그녀가 이런 방식으로 말하는 것을 듣고 신사들이 이 원정에 참여하도록 초대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말없이 세 사람 중 한 사람의 친척 인 Pampinea가 일어나 그들을 향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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