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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방

플루타르코스

by 이덕휴-dhleepaul 2023. 4. 18.

플루타르코스(Plutarch, / upluɑtkrk/; 그리스어: λύύύρραςς, 플로우타르코스, 코이네 그리스어: plplutarkosos, 46년 - 서기 [1]119년 이후)는 그리스 중기의 플라톤주의 철학자,[2] 역사가, 전기 작가, 수필가이자 아폴로 신전의 사제이다.그는 주로 저명한 그리스인과 로마인의 전기 시리즈인 '병렬 생활'과 수필과 [3]연설 모음집인 '모랄리아'로 알려져 있다.로마 시민이 되자, 그는 루시우스 메스트리우스 플루타르코스(Lucius Mestrius Flutarcus)[4][a]로 명명되었을 것이다.

플루타르크태어난죽은직종.주목할 만한 일시대지역학교주요 관심사

                                                                                       Plutarch 흉살

 

 

 

델파이의 흉상을 바탕으로 한 Chaeronea의 현대 초상화 플루타르크로 잠정 확인되었습니다.


c.서기 46년
AD 119 이후(73~74세)
전기작가, 수필가, 철학자, 사제, 대사, 치안판사
병행 생활
모랄리아
 
헬레니즘 철학
고대 철학
중기 플라톤주의
인식론, 윤리학, 역사학, 형이상학

인생

초기 생활

플루타르코스는 그리스 보이오티아 지역의 델피에서 동쪽으로 약 30km 떨어진 작은 마을인 카이로네이아 [5]유명한 가정에서 태어났다.그의 가족은 오랫동안 마을에 정착되어 있었고, 그의 아버지는 아우토불루스, 할아버지는 [4]람프리아스였다.

그의 형제인 티몬과 람프리아스는 그의 에세이와 대화에서 자주 언급되는데, 이것은 특히 티몬에 대해 가장 애정 어린 말로 말한다.루알두스는 1624년 그의 작품 플루타르코스의 생애에서 플루타르코스의 아내 티목세나의 이름을 그의 글에서 얻은 내부 증거로부터 회복했다.플루타르크가 두 살배기 딸의 죽음에 대해 너무 슬퍼하지 말라고 부탁한 편지가 아직도 남아 있다.그녀는 어머니의 이름을 따서 티목세나라고 이름 붙여졌다.그는 그 위로 [6]편지에서 환생에 대한 믿음을 암시했다.

플루타르코스는 서기 66년부터 [1]67년까지 아테네에서 암모니우스 에서 수학과 철학 공부했다.그는 네로 황제가 경쟁하는 델피 경기에 참석했고 미래의 황제 [7]베스파시아누스를 포함한 저명한 로마인들을 만날 수 있었다.

그의 아들들의 정확한 숫자는 확실치 않지만, 그들 중 두 명인 오토불루스와 두 번째 플루타르코스가 종종 언급된다.플루타르코스의 논문인 '티마에오의 아니메 프로그레세이션(De Animae procreatione in Timaeo)'은 그들에게 헌정된 것이며, 그의 아들 오토불루스의 결혼은 "테이블 토크"에 기록된 디너 파티 중 하나이다.또 다른 사람인 소클라루스는 그가 플루타르크의 아들이라는 것을 암시하는 용어로 언급되고 있지만, 이것은 어디에도 분명히 언급되어 있지 않다.에우리디케와 폴리아누스에게 보낸 그의 결혼 문제에 대한 논문은 전자가 최근에 그의 집에 살았다고 말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녀가 그의 딸인지 [8]아닌지에 대한 명확한 증거는 없다.

플루타르코스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스승 중 한 명이자 철학자 섹투스 익스피리언키스와 같은 인물인 카이로네이아의 섹스토스의 삼촌 또는 할아버지였다.

 
플루타르코스가 피티아 예언을 해석하는 성직자 중 한 명으로 활동했던 델포이의 아폴로 신전의 유적.

플루타르코스는 채식주의자였지만, 얼마나 오랫동안 얼마나 엄격하게 이 식단을 고수했는지는 [9][10]불분명합니다.그는 Moralia에서 [11]두 개의 담론으로 육식의 윤리에 대해 썼다.

어느 순간 플루타르크는 로마 시민권을 받았다.그의 후원자는 루시우스 메스트리오스 플로러스였는데, 그는 새로운 황제 베스파시아누스의 동료였고, 그의 새로운 이름인 루키우스 메스트리오스 플루타르쿠스에서 [7]증명되었다.로마 시민으로서, 플루타르코스는 승마단의 일원이었을 것이고, 70년쯤  [12][7]오토 생애의 역사적 자료이기도 한 플로루스와 함께 로마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인생의 대부분을 Chaeronea에서 살았고 그리스 신 아폴로 신비를 알게 되었다.그는 아마도 엘레우시안 [13]미스터리에 참여했을 것이다.로마를 방문하는 동안 그는 델파이 주재 지방 대사관의 일원이었을지도 모릅니다.동시에 베스파시아누스는 델파이에게 다양한 자치권과 [14]특권을 부여했습니다.

치안판사 및 대사로서 근무하다

델포이 신전의 성직자로서의 의무 외에도 플루타르크는 또한 채로니아에서 치안판사를 지냈고, 그는 그의 고향인 외국으로 가는 다양한 사명을 띠고 그의 초기 성인기를 대표했습니다.플루타르크는 그의 고향 도시에서 아치온 직책을 맡았는데, 아마도 1년에 [15]한 번 이상 근무했을 것이다.

플루타르코스는 107년부터 127년까지 적어도 5번의 임기 동안 암픽테오닉 리그의 에피멜레테스(감독)였으며, 이 기간 동안 피디아 게임을 조직하는 역할을 담당했다.는 노인이 공공 업무에 종사해야 하는가(17=Moralia 792f)[16]라는 저서에서 이 서비스를 언급하고 있다.

중세 그리스 백과사전 수다는 트라야누스가 일리리아 플루타르코스를 만들었다고 기술하고 있다.그러나 일리리아가 [17][page needed]검찰청이 아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역사학자들은 이것이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한다.

플루타르크의 생애 말기인 8세기/9세기 역사학자 조지 신셀루스에 따르면, 하드리아누스 황제는 그를 아카이아 명목상의 대리인으로 임명했는데, 이것은 그가 [18][page needed]집정관의 제복과 장신구를 입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후기: 델파이의 사제

 
델파이 고고학 박물관의 철학자 초상화와 헤르메스텔

서기 95년, 플루타르코스는 델포이의 아폴로 신전을 위한 두 명의 성지 사제 중 한 명이 되었다.; 그 장소는 고전 그리스 시대 이후로 상당히 쇠퇴했다.90년대 비슷한 시기에 델파이는 건설 붐을 겪었고, 그리스인 후원자들과 가능한 제국의 [19]지원을 받았다.그의 성직자의 의무는 그의 문학 작품의 일부를 델피아에 있는 피디아 신탁과 연결시켰다: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는 "왜 피티아는 시로 신탁을 주지 않는가"이다.[20]('μμμμμα')[21]더욱 중요한 것은 플라토닉 철학자이자 플루타르코스의 스승인 암모니우스와 플루타르코스의 동생 람브리아스가 등장하는 대화 "델파이의 'E에 대하여"이다.[22]

암모니우스에 따르면 델포이의 아폴로 신전에 쓰인 문자 'E'는 다음 사실에서 유래했다.신전의 전정 벽에도 격언이 적혀 있는 그리스의 일곱 현자 칠론, 솔론, 탈레스, 바이어스, 그리고 피타코스였다.하지만, 폭군 클레오불로스 페리안드로스는 그들의 정치력을 그 목록에 포함시키기 위해 사용했다.따라서 숫자 5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 'E'는 델픽 격언들이 실제로는 다섯 명의 진정한 현인들로부터 유래했다는 것을 인정해주는 것이다.

초상화

델포이 [4]신전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준 플루타르코에게 바쳐진 초상화가 있었다.

델피 고고학 박물관 출구에 전시된 철학자의 초상화는 2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그 비문 때문에 과거 플루타르코스와 동일시되었다.수염을 기른 이 남성은 비교적 젊은 나이에 그려지고 있다.그의 머리카락과 수염은 굵고 가늘게 절개되어 있다.무거운 눈꺼풀과 절개된 동공 때문에 시선이 깊다.그 초상화는 더 이상 플루타르크의 [citation needed]모습이 아니라고 생각된다.

그러나 초상화 옆에 있는 파편적 헤르메스 비석에는 한때 플루타르코스의 초상화가 새겨져 있었을 것이다. 왜냐하면 "델피아인들은 케로니아인들과 함께 이 플루타르코스의 이미지를 암픽티오니의 가르침에 따라 바쳤다"고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작동하다

플루타르코스의 살아남은 작품들은 [24]그리스인들뿐만 아니라 로마 제국 전체의 그리스어 화자들을 위한 것이었다.

로마 황제의 생애

 
뉘른베르크 연대기의 플루타르코

플루타르코스의 첫 번째 전기 작품은 아우구스투스에서 비텔리우스에 이르는 로마 황제의 삶이었다.이 중 갈바 오토의 삶만이 살아남는다.티베리우스와 네로의 삶은 다마시우스(티베리우스의 삶, cf. 이시도레)[25]와 플루타르코 자신이 제공한 단편으로만 남아 있다.Galba 2.1).이 초기 황제들의 전기들은 아마도 플라비안 왕조나 네르바 통치 기간 동안 출판되었을 것이다.

갈바와 오토의 두 삶이 "단일 [26]작품으로 여겨질 것"이라고 믿는 데는 이유가 있다.그러므로, 그들은 시천의 아라투스 생애와 아르탁세르크세스 2세의 생애로 대표되는 플루타르코스의 전기 중 일부를 형성하지 않는다(헤시오도스, 핀다르, 크라테스, 다이판투스의 전기는 소실되었다.이러한 전기와 달리, 갈바오토에서는 묘사된 인물들의 개별적인 성격들이 그들 자신을 위해 묘사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원칙, 즉 플루타르크의 도덕적으로 기초가 된 이상에 대한 고수 또는 비고착성을 보여주는 삽화 역할을 한다.Galba 1.3, Moralia 328D–E)[27]

플라토닉 정치철학의 관점에서 논하다(cf갈바오토 플루타르코에 있는 공화국 375E, 410D-E, 411E-412A, 442B-C)는 네로 사후 내전 당시 공국의 헌법 원칙을 보여준다.그는 독재자들의 행태에 도덕적으로 의문을 제기하면서도 무자비한 왕위 쟁탈전을 벌이다가 결국 서로를 [27]파괴하는 비극적인 운명을 떠올리게 한다.플루타르크는 "로마 황제들의 집인 팔라티움은 4명의 황제를 더 짧은 시간 안에 맞이했다"고 쓰고 있다. "그것은 말하자면, 무대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다른 황제가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다." (갈바 1)[28]

갈바오토는 다른 경로를 통해 전해졌습니다.그것은 플루타르코스의 평행생활 부록과 다양한 모랄리아 사본에서 찾을 수 있으며, 가장 두드러지게 갈바와 오토가 오페라 XXV와 XXVI로 등장하는 막시무스 플라누즈의 판에서 찾을 수 있다.따라서 갈바오토는 일찍부터 아마도 플루타르크 [29]본인에 의해 도덕적 윤리적 접근의 삽화로 여겨졌다고 주장하는 것이 타당해 보인다.

병행 생활

주요 기사: 병행 생활
 
1470년 울리히한의 플루타르코스의 평행생활 인쇄물 페이지

플루타르코스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저명한 그리스인과 로마인의 전기 시리즈인 '병렬생활'로, 그들의 공통된 도덕적 미덕과 악행을 밝히기 위해 2인 1조로 배열되어 있으며, 따라서 그것은 역사적 [30]설명이라기보다는 인간 본성에 대한 통찰에 가깝다.살아남은 삶에는 23쌍이 있으며, 각각 1쌍의 그리스인과 1쌍의 로마인과 4쌍의 독신자가 살고 있다.

알렉산더의 생애의 첫 단락에서 설명되었듯이, 플루타르크는 역사보다는 사람의 삶과 운명에 대한 성격의 영향을 많이 고려하지 않았다.때때로 그는 획기적인 사건들에 거의 손을 대지 않았지만, 그는 매력적인 일화와 부수적인 사소한 일들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 이것이 종종 가장 유명한 업적들보다 그의 신하들에게 훨씬 더 많은 것을 말해준다고 추론했다.그는 자신의 작품을 화가에 비유하며 둥근 초상화를 제공하고자 했다; 사실, 그는 신체적 외모와 도덕적 성격 사이의 유사점을 그리기 위해 엄청난 길이에 이르렀다.여러모로, 그는 최초의 도덕 철학자에 [citation needed]속해야 한다.

헤라클레스, 마케도니아의 필립 2세, 에파미논다스, 스키피오 아프리카누스, 스키피오 아이밀리아누스, 퀸투스 케실리우스 메텔루스 누미디쿠스와 같은 일부 생물들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나머지 생물들의 대부분은 잘려나가거나 명백한 열열을 포함하고 있거나 후기 작가들에 의해 훼손되었다.현존하는 삶에는 솔론, 테미스토클레스, 아게실라오스 2세, 페리클레스, 알키비아데스, 니키아스, 데모스테네스, 펠로피다스, 필로포메멘, 티몰레온, 시러큐스의 디온, 에우메네스, 알렉산더 대왕, 피루스, 에필리우스 피루스, 폼푸스, 로물루스, 로물루스 이 있다.루쿨루스, 폼페이, 율리우스 카이사르, 키케로, 대 카토, 마크 안토니우스, 그리고 마르쿠스 주니우스 브루투스.

알렉산더의 생애

플루타르코스의 알렉산더의 생애는 줄리어스 시저의 것과 유사한 것으로 쓰여진 마케도니아 정복자 알렉산더 대왕에 대한 현존하는 5개의 3차 자료 중 하나이다.로마의 추정 제2대 왕 누마 폼필리우스의 플루타르코스의 초상화가 초기 로마 달력에 독특한 내용을 담고 있는 것처럼, 그것은 다른 자료에서 볼 수 없는 일화와 사건들에 대한 묘사를 포함하고 있다.

플루타르크는 알렉산더의 추진력과 욕망에 많은 공간을 할애하고, 그의 젊은 시절에 얼마나 많은 공간을 차지했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노력한다.그는 또한 정복자의 신체적 외모를 가장 완벽하고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 알렉산더가 가장 좋아하는 조각가인 리시포스의 작품을 광범위하게 그리고 있다.플루타르크는 자신의 성격에 대해 특별한 수준의 자제력과 사치품에 대한 경멸을 강조한다. "그는 쾌락이나 부가 아니라 오직 탁월함과 영광만을 원했다."그러나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이 주제는 그의 전기 작가로부터 경탄을 덜 받게 되고, 그것이 되짚어 보는 행위들은 덜 풍미로워진다.알렉산더가 즉각적이고 깊이 후회했던 검은 클레이토스의 살인은 흔히 이런 이유로 인용된다.

시저의 생애

수에토니우스 12개의 시저, 그리고 시저의 작품인 벨로 갈리코와 벨로 시빌리와 함께, 시저의 삶은 고대 역사학자들의 율리우스 시저의 위업의 주요 설명입니다.플루타르크는 시저의 대담함과 친나의  코르넬리아 해고하는 것을 거부하는 것으로 시작한다.다른 중요한 부분들은 그의 군사 업적, 전투 기록, 그리고 병사들에게 영감을 주는 카이사르의 능력을 담은 것이다.

그의 병사들은 카이사르의 봉사에 있어서 매우 선한 의지와 열의를 보였고, 이전 전투에서 결코 다른 사람들보다 우월하지 않았던 사람들은 카이사르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모든 위험에 맞서는데 있어서 무적이었고 저항할 수 없었다.예를 들어, 그런 사람은 마살리아 해전에서 적의 배에 올라타 오른손을 칼로 잘랐지만, 다른 한 손으로 방패를 꽉 잡고, 적들의 얼굴을 찌르고, 그들을 모두 패퇴시키고, 배를 손에 넣었다.카시우스 스카에바는 디라키움 전투에서 화살에 눈이 맞아 어깨가 한쪽 창으로 고정되고 허벅지가 다른 쪽 창으로 고정돼 130발의 미사일을 방패에 맞았다.이 곤경에서 그는 항복할 것처럼 적을 불렀다.그래서 그 중 두 명이 올라오자 그는 칼로 한 사람의 어깨를 잘라내고 다른 사람의 얼굴을 때리고 도망친 뒤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도망쳤다.다시 영국에서는 적이 가장 중요한 백부장에 떨어졌을 때 카이사르가 직접 전투를 지켜보는 동안 병사 한 명이 싸움의 한가운데로 뛰어들어 많은 눈에 띄는 용감한 행동을 보였고 야만인들이 패주한 후 백부장을 구출했다.그리고 그 자신은 다른 모든 것들과 함께 간신히 길을 내딛고 흙탕물 속으로 뛰어들었고, 마침내 그의 방패도 없이, 부분적으로 헤엄치고, 부분적으로 건너갔다.카이사르와 그의 일행은 놀라서 기쁨의 함성을 지르며 그 군인을 맞으러 왔다. 그러나 그는 몹시 낙담하고 울음을 터뜨리며 카이사르의 발밑에 몸을 던져 방패를 잃어버린 것에 대해 용서를 구했다.다시 아프리카에서 스키피오는 카이사르의 배를 나포했고, 그라니우스 페트로가 항해하고 있었다.스키피오는 나머지 승객들 중에서 전리품을 만들었지만, 그가 그에게 목숨을 바쳤다고 구세주에게 말했다.그러나 그라니우스는 카이사르의 병사들은 받는 것이 아니라 자비를 베푸는 것이 관례라고 말하면서 칼을 한 대 맞고 자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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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플루타르코스의 삶은 수에토니우스의 작품이나 카이사르 자신 작품 거의 차이가 없다.때때로 플루타르크는 De Bello Galico에서 직접 인용하고 심지어 시저가 그의 작품을 받아쓰던 순간들을 우리에게 말해준다.

인생의 마지막 부분에서 플루타르크는 시저의 암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야기한다.그것은 밤에 [31]유령 브루투스에게 나타났던 장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끝난 직후 그의 살인자들의 운명을 말하는 것으로 끝난다.

피로스의 생애

플루타르코스의 피로스의 생애 디오니시우스 리비의 문헌이 [32]모두 사라진 기원전 293년부터 264년까지의 기간 동안 로마 역사에 대한 주요 역사 기록이기 때문에 중요한 문헌이다.

"내가 쓰는 것은 역사가 아니라 삶이다. 그리고 가장 영광스러운 행위에는 항상 선악의 표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문구나 농담과 같은 작은 것이 종종 수천 명이 [quote citation needed]죽는 전투보다 인격을 더 잘 드러내게 한다."

모랄리아

주요 기사:모랄리아
 
모랄리아

플루타르크의 남은 작품들은 모랄리아라는 제목으로 수집되었다.그것은 78편의 에세이와 필사된 연설들로 이루어진 다양한 모음집이다. 형제간의 명예와 서로에 대한 애정에 대한 담론, 알렉산더 대왕 운세와 덕목에 대한 담론, 위대한 왕의 삶, 이시스 오시리스 숭배에 대한 중요한 부속물인 '우애에 관한'을 포함한다.이집트 종교 [33]의식에 관하여)와 같은 보다 철학적인 논문과 함께 호메로스의 오디세우스 서체 마법에 걸린 돼지들 사이의 유머러스한 대화인 오디세우스와 그리루스와 같은 더 가벼운 음식과 함께.Moralia가 먼저 작곡된 반면, Lives는 플루타르크 자신의 삶의 마지막 20년 대부분을 차지했다.

스파르타인의 생활과 속담

스파르타인들은 헬레니즘 시대 이전에 어떠한 역사도 쓰지 않았기 때문에 – 현존하는 유일한 문학은 7세기 가사의 조각들 – 플루타르코스의 스파르타인의 다섯 가지 삶과 스파르타인의 명언과 스파르타 여성의 명언은 이후 사라진 자료들에 뿌리를 둔, 라케데모니아 [34]역사학자들에게 가장 풍부한 자료들 중 하나이다.하지만 그것들은 중요하지만, 논란거리도 있다.플루타르코스는 그가 쓴 스파르타 이후 수세기에 걸쳐 살았다(그리고 그가 기록한 가장 초기의 사건들로부터 그를 분리시킨다). 그리고 그가 스파르타를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보고하는 고대 관습들 중 많은 것들이 오랫동안 버려져 있었기 때문에, 그는 실제로 그가 [34]쓴 것을 본 적이 없다.플루타르크의 출처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다.역사학자 사라 포메로이, 스탠리 버스타인, 월터 돈란, 그리고 제니퍼 톨버트 로버츠가 썼듯이, "플루타르크는 스파르타의 쇠퇴 이후에 쓰여진 역사에 영향을 받았고, 실제든 [34]상상이든 더 행복한 과거에 대한 향수에 의해 특징지어졌다."플루타르크 본인을 향해 그들은 "플루타르코스와 크세노폰과 같은 스파르타 사회에 대해 느끼는 감탄 작가들은 그들이 평등의 이상으로부터의 이탈을 최소화하고 역사적 [34]변화의 패턴을 모호하게 하면서 획일적인 본성을 과장하도록 이끌었다"고 쓰고 있다.따라서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은 스파르타식 평등주의와 고통에 대한 초인적인 면역은 신화일 가능성이 높으며, 그 주 설계자는 플루타르코이다.플루타르코스는 결점이 있지만 스파르타인의 삶에 대한 유일한 고대 정보원 중 하나로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포메로이 외 연구진은 플루타르코스의 스파르타에 대한 저작은 회의적으로 다루어져야 하지만, 그들의 "대량의 정보"에 대해서는 여전히 가치가 있다고 결론짓고, 이 역사학자들은 "플루타르코스의 스파르타에 대한 저작은, 다른 고대 작가들의 저작보다 스파르타에 대한 후대의 견해를 더 많이 형성했다"고 인정한다.그는 스파르타에게 "야수가 다시 먹이를 [34]줄 것이다"라고 말한 것도 언급되었다.

문의사항

Moralia 제4권은 로마와 그리스에 관한 질문(ααα μα κα αα αα αα αα αα αα αα αα αα α α ἰα ἰα ἰα αα αα αα ααα α α αα α α α αααα the book book book book로마인과 그리스인의 관습은 "왜 귀족들은 카피톨린 강에서 살 수 없었는가?"와 같은 의문을 제기하는 작은 에세이에서 조명되고 나서 그들에게 답을 제시한다.[35]

헤로도토스의 악의에 대하여

 
플루타르코스가 헤로도토스의 악의에서 비판한 초기 그리스 역사학자 헤로도토스의 흉상

헤로도토스 악의에서 플루타르코스는 역사학자 헤로도토스를 모든 편견과 잘못된 표현으로 비판한다.그것은 "삭제 [36]비평의 문헌상 최초의 사례"라고 불려왔다.19세기 영국의 역사학자 조지 그로테는 이 에세이를 헤로도토스의 작품에 대한 심각한 공격이라고 여겼으며, 플루타르코스가 그의 [37]악의라고 부르는 명예로운 솔직함에 대해 말한다.

플루타르크는 헤로도토스를 여러 오류에서 잡아내면서 몇 가지 명백한 히트를 치지만, 플루타르크가 그렇게 좋아하고 잘 알려진 [8]작가에 대해 뭐라고 말할 수 있는지 보기 위해 악마의 옹호자 역할을 하는 단순한 수사 연습이었을 가능성도 있다.바로우(1967년)에 따르면 플루타르크의 눈에 헤로도토스의 진짜 실수는 페르시아로부터 그리스를 구한 모든 도시 국가들에 대한 비판을 앞당기는 것이었다.바로우는 "Plutarch는 광적으로 그리스 도시들에 편중되어 있으며, 그들은 어떠한 [38]잘못도 할 수 없다"고 결론지었다.

기타 작품

심포지엄[39](Photopiacs); Convivium Septem Sapientium.

Dialogue on Love (Ερωτικος); Latin name = Amatorius.

유실물

플루타르코스의 유실된 작품들은 그가 쓴 원문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작가들의 참고문헌에 의해 결정된다.의 일부와 모랄리아의 일부로 여겨질 부분이 없어졌다.플루타르코스의 고대 작품 목록인 '람프리아스의 카탈로그'에는 227개의 작품이 수록되어 있으며, 그 중 78개가 우리에게 [40]내려왔다.

로마인들은 Lives를 사랑했다.수세기에 걸쳐 충분한 사본이 작성되어 오늘날까지 대부분의 생물의 사본이 남아 있지만,[41] 현재 사라진 12개의 생물의 흔적이 남아 있다.플루타르코스의 을 위한 일반적인 절차는 저명한 그리스인의 삶을 쓴 후, 적절한 로마 유사점을 찾아 헤매고, 그리스와 로마의 삶에 대한 간단한 비교로 끝나는 것이었다.현재, 병렬 생활 중 19개만이 비교로 끝나지만, 한 때 모두 그랬을 수도 있다.헤라클레스, 평행생활의  번째 쌍, 스키피오 아프리카누스와 에파미논다스, 그리고 네 개의 개인 전기 동업자들 등 그의 작품 목록에 등장하는 많은 인생들도 사라졌습니다.아우구스투스, 클라우디우스, 네로 같은 중요한 인물들의 삶조차 발견되지 않았고 [36][42]영원히 사라질 수도 있다.

Moralia의 일부였을 법한 소실 작품에는 "모든 것에 대한 판단을 보류하는 자는 행동하지 않을 것인가", "Pyrho의 10가지 모드에 대하여", "Pyrhonians 학계의 차이에 대하여"[43] 등이 있다.

철학

"영원한 영혼은 죽은 에 새장에 갇힌 새와 같다.만약 그것이 육체의 오랜 시간 동안, 그리고 많은 일과 오랜 습관에 길들여졌다면, 영혼은 즉시 다른 육체를 가져다가 다시 세상의 문제에 휘말리게 될 것이다.노년의 가장 나쁜 점은 다른 세계에 대한 영혼의 기억력이 희미해지는 동시에 이 세상에 대한 애착이 너무 강해져 영혼은 몸에 있던 형태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하지만 육체에 잠시밖에 남지 않은 영혼은 더 높은 힘에 의해 해방될 때까지 빨리 불길을 되찾고 더 높은 곳으로 간다.

Plutarch ("The Consolation", Moralia)

플루타르코스는 플라톤주의자였지만, 페리파테테ics의 영향, 그리고 그들의 [44]원칙에 대한 그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스토이즘에까지 개방적이었다.그는 에피쿠아니즘만을 [44]완전히 거부했다.그는 이론적인 질문들을 별로 중요시하지 않았고 [45]그 문제들을 풀 수 있을지 의심했다.그는 도덕적이고 종교적인 [45]문제에 더 관심이 있었다.

스토아식 물질주의와 에피쿠아식 무신론에 반대하여 그는 [45]플라톤에  부합하는 순수한 신에 대한 생각을 품었다.는 경이로운 [45]세계를 설명하기 위해 제2원칙을 채택했다.그러나 그는 이 원칙을 어떤 불확정적인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물질과 결부되어 온 사악한 세계, 즉 창조 속에서 이성으로 채워지고 그에 [45]의해 정리된 사악한 세계 속에서 추구했다.그래서 그것은 세상의 신성한 영혼으로 바뀌었지만,[45] 모든 악의 근원으로 계속 작동했다.그는 신을 한정된 세계 이상으로 높였고, 따라서 데몬은 그에게 신의 영향을 세계에 미치는 대리인이 되었다.그는 의지의 자유와 [45]영혼의 불멸을 강력하게 옹호한다.

플라톤-페리파테스의 윤리는 스토아 학파와 에피쿠아 [45]학파의 반대 이론에 맞서 플루타르코스에 의해 지지를 받았다.그러나 플루타르코스의 윤리의 가장 큰 특징은 [46]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순수한 플루타르크의 신에 대한 생각은 아무리 생생하고 미신이 야기하는 악과 부패에 대한 그의 설명이 아무리 생생하더라도, 그의 따뜻한 종교적 감정과 인간의 능력에 대한 불신으로 인해 그는 신이 직접적인 계시를 통해 우리에게 도움을 준다고 믿게 되었고, 이는 우리가 "enth"에서 더 완전히 자제하는 것으로 인식된다.모든 행동으로부터 "유상주의"; 이것은 그가 스토아 [46]학파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일상적이었던 방식으로 점괘에 대한 대중의 믿음을 정당화할 수 있게 했다.

대중 종교에 대한 그의 태도는 비슷했다.서로 다른 민족의 신들은 단지 하나의 동일한 신성한 존재와 그것을 [46]섬기는 힘에 대한 다른 이름일 뿐이다. 신화들은 우화적으로 [46]해석될 수 있는 철학적 진실을 담고 있다.그래서 플루타르크는 사물에 대한 철학적, 종교적 개념을 결합하고 가능한 [46]한 전통에 가깝게 유지하려고 했다.

플루타르코스는 Favorinus의 스승이었다.

영향을 주다

외부 비디오

 
 셰익스피어: 탈바꿈 – 플루타르크의 "생활" (1579), 상원[47] 도서관

플루타르코스의 글은 영불 문학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셰익스피어 토마스 노스가 그의 희곡에서 선택한 삶을 번역한 부분을 번역했고, 때때로 그것들로부터 그대로 [48]인용했다.

 자크 루소 1762년 에밀,  '교육에 관하여'에서 플루타르크의 말을 인용했는데, 이는 시민권을 얻기 위한 전 국민의 교육에 관한 논문이다.루소는 플루타르코스의 육식을 반대하는 입장을 지지하기 위해 플루타르코스의 한 구절을 소개하는데, 플루타르코스는 '왜 피타고라스가 짐승의 살을 먹는 것을 삼갔는지...'라고 말했다."[49]

랄프 왈도 에머슨과 초월론자들 모랄리아에 의해 큰 영향을 받았고, 19세기 5권짜리 판본에 대한 그의 열렬한 소개에서 는 삶을 "[50]영웅을 위한 성경"이라고 불렀다.그는 또한 "피 한 방울 없이 플루타르코스를 읽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중국 맹자의 말을 받아들인다: '현자는 백세의 스승이다.루의 매너가 알려지면 어리석은 자는 똑똑해지고 흔들리는 자는 단호해진다."[51]

몽테뉴 에세이는 플루타르코스의 모랄리아를 광범위하게 그리고 과학, 예절, 관습, 신념에 대한 그리스인들의 느긋하고 방탕한 연구를 의식적으로 본떠 만들어졌다.에세이는 플루타르크와 그의 [36]작품에 대한 400개 이상의 언급을 포함하고 있다.

제임스 보스웰은 새뮤얼 존슨 자신의 인생 서론에서 플루타르크의 전기보다는 삶을 쓰는 것을 인용했다.다른 숭배자들은 코튼 매더 로버트 브라우닝과 같은 이질적인 인물들뿐만 아니라 벤 존슨, 알렉산더 해밀턴,  밀턴, 에드먼드 버크, 조셉  마이스터, 마크 트웨인, 루이스 라무어, 프란시스 베이컨을 포함했다.

플루타르코스의 영향력은 19세기와 20세기에 감소했지만, 그리스와 로마 역사의 대중적인 사상에 여전히 뿌리박혀 있다.그의 가장 유명한 인용문 중 하나는 그가 그의 초기 작품 중 하나에 포함시킨 것이다."인간의 세계는 역사를 창조한 사람들의 삶을 통해 가장 잘 포착된다.

인생과 모랄리아 번역

그리스어 원문 라틴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폴란드어, 히브리어로 번역했습니다.

영국의 고전학자 H. J. 로즈는 "그리스어를 잘 모르는 현대 독자들에게 한가지 장점은 플루타르크가 단지 [52]온건한 스타일리스트이기 때문에 번역에 있어서 원문과 거의 같다는 것이다."라고 쓰고 있다.

프랑스어 번역

자크 아모트의 번역은 플루타르크의 작품을 서유럽으로 가져왔다.그는 이탈리아로 가서 플루타르코스의 바티칸 교서를 공부했고, 그곳에서 그는 1559년에 프랑스어로 번역된 생활서를 출판했고,[53] 1572년에 모랄리아는 교육받은 유럽에서 널리 읽혔다.토마스 노스가 나중에 1579년 그리스어 원문 대신 아모트의 프랑스어 번역을 바탕으로 그의 영어 번역을 출판했기 때문에, 아모트의 번역은 프랑스만큼이나 영국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어 번역

플루타르크의 삶은 1579년 토마스 노스 경에 의해 에이못의 번역본에서 영어로 번역되었다.모랄리아 전집은 1603년 필레몬 홀랜드에 의해 그리스어 원문에서 영어로 처음 번역되었다.

1683년, 존 드라이든은 플루타르크의 삶을 시작했고 그리스어 원본을 바탕으로 여러 사람의 손으로 삶의 번역을 감독했다.이 번역본은 여러 번 수정되고 수정되었으며, 가장 최근 19세기에 영국 시인이자 고전가인 아서 휴 클로프에 의해 수정되었다.이 버전의 현대 출판사 중 하나는 현대 도서관이다.또 다른 하나는 시카고 대학과 제휴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입니다. ISBN0-85229-163-9, 1952, LCCN55-10323.

1770년, 영국인 과 윌리엄 랭혼 형제는 6권으로 된 "평론적이고 역사적인 주석과 플루타르크의 새로운 삶"을 출판하고 포크스톤 경에게 헌정했다.그들의 번역은 1819년에 Archdeacon Rangham에 의해 재편집되었다.

1901년부터 1912년까지, 미국의 고전주의자 베르나도트 [54]페린은 Lives for the Loeb Classical Library의 새로운 번역을 만들었습니다.Moralia는 다양한 작가들에 의해 번역된 Loeb 시리즈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펭귄 클래식은 1958년 6개의 삶을 담고 렉스 [55]워너가 번역한 "로마 공화국의 몰락"으로 다양한 학자들의 번역을 시작했다.펭귄은 계속해서 음량을 수정하고 있다.

이탈리아어 번역

비고: 15세기 후반의 주요 번역본만 [56]제시되어 있다.

  • 파티스타 알레산드로 이아코넬리, 1482년 라퀼라 아퀼라 벌가레에 있는 비테  플루타르코 트레이드룩테 라티노.
  • 다리오 티베르티, 르 비테  플루타르코 리도트, M. Dario Tiberto da Cesena, e tradotte alla community utilita di ciascuno, L. Fauno, 1543년 베니스 부오나 언어 볼가레에 있다.
  • 로도비코 도메니치, 비테  플루타르코입니다 Tradotte da m. 로두이코 도메니치, 콘글리수이 소마리 포스티 디난지, 시아스쿠나 비타, 1560년 베니스.
  • 프란체스코 산소비노, Le vite de gli huomini lustri greci e romani, di 플루타르코 체로네오 소모 필로소포 et historico, tradotte nuovamente da. Francesco Sansovino..., 1564년 베니스.
  • 마르셀로 아드리아니 일 조바네, 플루타르코 볼가리자티  마르셀로 아드리아니  조바네, 플로렌스, 1819–1820.
  • 지롤라모 폼페이, 르 비테  플루타르코, 베로나, 1772–1773.

라틴어 번역

병행생활의 라틴어 번역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특히 프랑스의 루이 15세의 궁정에서 서기가 쓴 "Pour le Dauphin" (프랑스어로 "왕자를 위한")과 1470년 울리히 한 번역본이 있다.

독일어 번역

히에로니무스 엠서

1519년, Hieronomyus Emser는 De capienda ex inimicis utilitate를 번역했다(라이프치히의 wee y eyner seinen veynt nutz machen kan).

고틀롭 베네딕트 폰 실라흐

이 전기들은 고틀롭 베네딕트 폰 쉬라흐 (1743–1804)가 번역했고 프란츠 하스 (1776–1780)가 비엔나에서 인쇄했다.

요한 프리드리히 살로몬 칼트바세르

플루타르코스의  모랄리아는 요한 프리드리히 살로몬 칼트바세르에 의해 독일어로 번역되었다.

  • 비태평행. 베르글리첸데 레벤스베슈라이번겐, 10번지마그데부르크 1799년-1806년
  • 모랄리아. 모랄리스케 압핸들룽겐, 9Bde프랑크푸르트 오전 1783년-1800년

후속 독일어 번역

    • Grochene Griechen und Römer.콘랏 지글러 [de], 6볼스취리히 1954~1965년 (Bibliothek der alten Welt.
  • 모랄리아
    • 플루타르크. 취리히  취리히 주: 콘라트 치글러, 1952년 (Bibliothek der alten Welt)
    • 플루타르크. Von der Ruhe des Gemüts  undere Schriften, 취리히: Bruno Snell, 1948. (Bibliothek der alten Welt)
    • 플루타르크. Moralphilosophische Schriften, 슈투트가르트: Hans-Josef Klauck, 1997. (Reclams Universal-Bibliothek)
    • 플루타르크. Drei Regilities philosophische Schriften, 뒤셀도르프:Herwig Görgemanns, 2003. (Tusculum)

히브리어 번역

1920년대와 1940년대에 출판된 플루타르크의 평행생활에서 일부 히브리어 번역본에 이어 1954년, 1971년, 1973년에 비알릭 연구소에 의해 세 권으로 완역본이 출판되었다.1954년에 처음 출판된 첫 번째 책인 로마생활 코리올라누스, 파비우스 막시무스, 티베리우스 그라쿠스, 대 카토와 소 카토, 가이우스 마리우스, 술라, 세르토리우스, 폼푸스, 폼푸스의 전기를 요셉 G. 리브의 번역본을 제시한다.

1971년 초판된 제2권 그리스인의 삶에서는 A가 나온다.A. 리쿠르고스, 아리스티데스, 키몬, 페리클레스, 니키아스, 리산데르, 아게실라오스, 펠로피다스, 디온, 티몰레온, 데모스테네스, 알렉산더 대왕, 에우메네스, 포키온의 전기 번역본. 책에는 솔론, 테미스토클레스, 알키비아데스의 전기 세 권이 M. H. 벤 샤마이에 의해 번역되었다.

1973년에 출판된 세 번째 책, 그리스와 로마의 삶은 헤일비가 번역한 나머지 전기와 유사점을 제시한다.여기에는 데메트리우스, 피루스, 아기스와 클레오메네스, 아라투스 아르탁세르크스, 필로포멘, 카밀루스, 마르셀루스, 플라미니누스, 아이밀리우스 파울루스, 갈바, 오토, 테세우스, 로물루스, 누마 폼필리우스, 포폴라스의 전기들이 포함되어 있다.이것으로 지금까지 알려진 전기 번역이 완료되었습니다.헤일비는 제3권의 서문에서 비알릭 연구소가 원래 유사성이 없는 신화적 인물과 전기들을 제외하고 전기만을 출판하려고 했다고 설명한다.따라서 스코프의 첫 번째 볼륨에 일치시키려면 두 번째 볼륨이 동일한 경로를 따르며 세 번째 볼륨이 [citation needed]필요했습니다.

유사 다중 저장소

주요 기사: Pseudo-Plutarch

Moralia의 일부 판본에는 플루타르코스의 잘못으로 알려진 몇몇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이 중에는 칼락테의 카실리우스를 바탕으로 한 아티크 웅변가들의 전기 시리즈인 '열 명의 웅변가들의 삶', '철학자들의 의견, 운명에 대하여, 그리고 음악 [57]대하여.이 작품들은 모두 "의사-플루타르크"[57]라고 불리는 한 명의 알려지지 않은 저자에 기인한다.유사 플러타르크는 서기 3세기에서 4세기 사이에 살았다.잘못된 귀속에도 불구하고, 그 작품들은 여전히 역사적 [58]가치가 있다고 여겨진다.

「 」를 참조해 주세요.

메모들

  1. ^ 메스트리오스 또는 루시우스 메스트리오스라는 이름은 로마의 일반적인 관습처럼 플루타르코스가 제국의 [citation needed]시민권을 위해 그의 후원자로부터 따왔다.

레퍼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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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7. ^ a b Cf. Holzbach, op. cit., 24, 67-83
  28. ^ 갈바의 인용문은 MIT Internet Classics Archive에서 제공된 드라이든 번역본에서 발췌한 것이다.
  29. ^ Cf. Holzbach, op. cit.,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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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천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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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d. 2014.플루타르크의 동반자입니다.고대 세계의 블랙웰 동료입니다.Malden, MA, Oxford: 블랙웰.
  • 베네커, 제프리 2012년열정적인 정치인:플루타르크의 삶에 나오는 에로스와 정치.옥스퍼드:옥스퍼드 대학교누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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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험블, 노린, ed. 2010.플루타르크의 삶: 평행주의와 목적.스완지:웨일즈 클래식 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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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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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 재료

플루타르코스의 작품작동하다삶번역자 및 에디터
  • 1 현존하는 비교
  • 2 네쌍의 인생
고대 그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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