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의 - 성 어거스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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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문 - 성경 해석을 위한 규칙을 가르치는 것이 불필요한 일이 아님을 보여줌
- 제1권 - 성경에서 다루는 주제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를 담고 있음
- 논쟁
- chapt. 1. 성경의 해석은 그 의미의 발견과 선포에 달려 있으며 하나님의 도우심에 의존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 녀석. 2. 사물이 무엇이며 어떤 징조인가
- 녀석. 3. 어떤 것은 사용하기 위해, 어떤 것은 즐기기 위해
- 녀석. 4. 사용과 즐거움의 차이
- 녀석. 5. 즐거움의 진정한 대상이신 삼위일체
- 녀석. 6. 어떤 의미에서 신은 형언할 수 없는 존재인가
- 녀석. 7. 모든 사람이 신이라는 용어로 이해하는 것
- 녀석. 8. 하나님은 변함없는 지혜이시기 때문에 무엇보다 귀히 여겨야 합니다
- 녀석. 9. 모두가 불변의 우월성을 인정한다: 가변적인 것에 대한 지혜
- 녀석. 10. 하나님을 보려면 영혼이 깨끗해야 한다
- 녀석. 11. 지혜의 화신, 정화의 본보기
- 녀석. 12. 어떤 의미로 하나님의 지혜가 우리에게 임하였나이까
- 녀석. 13. 말씀이 육신이 되어
- 녀석. 14. 하나님의 지혜가 어떻게 사람을 치유하였는가
- 녀석. 15. 믿음은 그리스도의 부활과 승천으로 뒷받침되며 그분이 심판하러 오심으로 자극을 받습니다.
- 녀석. 16. 그리스도는 의학적 고통으로 교회를 정화시키시다
- 녀석. 17. 그리스도는 우리의 죄를 용서하심으로 우리 집으로 가는 길을 여셨습니다.
- 녀석. 18. 교회에 주어진 열쇠
- 녀석. 19. 육체적, 영적 죽음과 부활
- 녀석. 20. 지옥의 부활
- 녀석. 21. 죽을 때 육체도 영혼도 소멸되지 않는다
- 녀석. 22. 오직 하나님만이 누릴 수 있는 것
- 녀석. 23. 인간은 자신과 자신의 몸을 사랑하라는 명령을 받을 필요가 없다
- 녀석. 24. 자기 육체를 미워하는 사람이 없고 학대하는 자도 없느니라
- 녀석. 25. 사람은 자신의 몸보다 무언가를 더 사랑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몸을 미워하지는 않습니다.
- 녀석. 26.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라는 명령은 우리 자신을 사랑하라는 명령을 포함한다
- 녀석. 27. 사랑의 질서
- 녀석. 28. 누구를 도울지 결정하는 방법
- 녀석. 29. 우리는 모든 사람이 하나님을 사랑하기를 갈망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 녀석. 30. 천사를 우리 이웃으로 여길 것인가
- 녀석. 31. 하나님은 우리를 즐기시기보다 사용하신다
- 녀석. 32. 하나님이 사람을 사용하시는 방법
- 녀석. 33. 인간은 어떤 방식으로 즐겨야 하는가
- 녀석. 34. 하나님께로 가는 첫 번째 길 그리스도
- 녀석. 35. 성경의 성취와 목적은 하나님과 이웃사랑이다
- 녀석. 36. 우리를 사랑으로 세워주는 성경의 해석은 비록 그것이 잘못되었을지라도 악의적으로 기만적이거나 거짓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통역사를 수정해야 합니다.
- 녀석. 37. 잘못된 해석의 위험
- 녀석. 38. 사랑은 결코 시들지 않는다
- 녀석. 39. 믿음과 소망과 사랑이 성숙한 자에게는 성경이 필요하지 아니하니라
- 녀석. 40. 성경이 요구하는 독자의 태도
- 2권.
- 논쟁
- 녀석. 1. 기호, 그 특성 및 다양성
- 녀석. 2. 우리가 지금 관심을 갖고 있는 징조의 종류
- 녀석. 3. 기호 중에서 단어가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 녀석. 4. 글의 기원
- 녀석. 5.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성경
- 녀석. 6. 비유적 언어에서 비롯된 성경의 모호함의 사용
- 녀석. 7. 지혜의 단계: 첫째, 두려움; 둘째, 경건함; 셋째, 지식; 넷째, 해상도; 다섯째, 조언; 여섯째, 마음의 정화; 일곱째, 중지 또는 종료, 지혜
- 녀석. 8. 정경
- 녀석. 9. 성경 공부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가
- 녀석. 10. 알 수 없거나 모호한 표시로 인해 성경을 이해하지 못함
- 녀석. 11. 기호에 대한 무지를 제거하는 데 필요한 특히 그리스어와 히브리어 언어에 대한 지식
- 녀석. 12. 다양한 해석이 유용하다. 모호한 단어에서 발생하는 오류
- 녀석. 13. 잘못된 해석을 수정하는 방법
- 녀석. 14. 모르는 단어와 숙어의 의미를 발견하는 방법
- 녀석. 15. 판본 중에서 칠십인역과 이탈라가 선호된다.
- 녀석. 16. 언어와 사물에 대한 지식은 비유적 표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녀석. 17. 아홉 뮤즈 전설의 기원
- 녀석. 18. 속된 것에서 오는 도움도 멸시하지 말라
- 녀석. 19. 두 종류의 이교 지식
- 녀석. 20. 인간 제도의 미신적 본성
- 녀석. 21. 점성가의 미신
- 녀석. 22. 삶의 사건을 예측하기 위해 별을 관찰하는 어리석음
- 녀석. 23. 우리가 점술을 거부하는 이유
- 녀석. 24. 미신적인 관습을 유지하는 악마와의 교접
- 녀석. 25. 미신적이지 않은 인간 제도에는 불필요한 것도 있고 편리하고 필요한 것도 있다
- 녀석. 26. 우리가 채택해야 할 인간의 고안물과 피해야 할 것
- 녀석. 27. 단순한 인간의 발명이 아닌 일부 지식 분야는 우리가 성경을 해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녀석. 28. 역사가 도움이 되는 정도
- 녀석. 29. 자연과학은 어느 정도 주석의 도움이 되는가
- 녀석. 30. 기계 예술이 석의에 기여하는 것
- 녀석. 31. 변증법의 사용. 오류
- 녀석. 32. 유효한 논리적 순서는 고안된 것이 아니라 사람이 관찰할 뿐이다.
- 녀석. 33. 유효한 조미료에서 잘못된 추론이 도출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녀석. 34. 추론의 법칙을 아는 것과 의견의 진실을 아는 것은 별개입니다.
- 녀석. 35. 정의의 과학은 거짓에 적용될 수 있지만 거짓이 아닙니다.
- 녀석. 36. 웅변의 법칙은 참되다
- 녀석. 37. 수사학과 변증법의 사용
- 녀석. 38. 인간이 만든 것이 아니라 발견한 수의 과학
- 녀석. 39. 위에서 언급한 연구 중 어떤 연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어떤 정신으로
- 녀석. 40. 이방인이 옳게 말한 것은 무엇이든지 우리의 용도에 합당하게 하라
- 녀석. 41. 성경을 공부하려면 어떤 정신이 필요한가
- 녀석. 42. 성경을 속된 저자들과 비교
- 제3권.
- 논쟁.
- 녀석. 1. 위 책의 요약 및 다음 책의 범위
- 녀석. 2. 구두점에 주의하여 모호성을 제거하는 규칙
- 녀석. 3. 다양한 종류의 심문에서 발음이 모호성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방법
- 녀석. 4. 모호성을 해결하는 방법
- 녀석. 5. 성경의 비유적 표현을 문자 그대로 받아들이는 비참한 노예 제도
- 녀석. 6. 유대인 속박의 효용
- 녀석. 7. 이방인의 쓸데없는 속박
- 녀석. 8. 유대인들은 속박에서 해방되었고, 이방인들은 다른 방식으로 해방되었습니다.
- 녀석. 9. 표적에 매인 자와 그렇지 않은 자
- 녀석. 10. 어떤 문구가 비유적인지 식별하는 방법
- 녀석. 11. 하나님과 성도들에게 엄격함을 부여하는 것처럼 보이는 문구 해석 규칙
- 녀석. 12. 하나님과 성도의 몫으로 돌렸으나 서툰 사람이 보기에 악으로 보이는 말과 행동을 해석하는 규칙
- 녀석. 13. 같은 주제, 계속
- 녀석. 14. 절대적인 옳고 그름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오류
- 녀석. 15. 비유적 표현의 해석 규칙
- 녀석. 16. 명령 및 금지 해석 규칙
- 녀석. 17. 일부 명령은 모든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주어지고 다른 명령은 특정 클래스에 주어집니다.
- 녀석. 18. 무엇이든 즐기거나 허용한 시간을 고려해야 합니다.
- 녀석. 19. 악인은 스스로 남을 판단한다
- 녀석. 20. 모든 외부 상황에서 선한 사람의 일관성
- 녀석. 21. 다윗은 간음을 범했지만 음욕을 품지 않았습니다.
- 녀석. 22. 현재 선한 사람들이 정죄하는 행위를 승인하는 성경 구절에 관한 규칙
- 녀석. 23. 위인들의 죄에 대한 서술에 관한 규칙
- 녀석. 24. 사용된 표현의 성격은 무엇보다 무게감이 있다
- 녀석. 25. 같은 단어가 항상 같은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 녀석. 26. 모호한 구절은 더 명확한 구절로 해석해야 합니다.
- 녀석. 27. 다양한 해석이 가능한 한 구절
- 녀석. 28. 이성보다는 성경의 다른 구절로 의심스러운 구절을 설명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
- 녀석. 29. 비유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다
- 녀석. 30. Donatist Tichonius의 규칙 검토
- 녀석. 31. Tichonius의 첫 번째 규칙
- 녀석. 32. Tichonius의 두 번째 규칙
- 녀석. 33. Tichonius의 세 번째 규칙
- 녀석. 34. Tichonius의 네 번째 규칙
- 녀석. 35. Tichonius의 다섯 번째 규칙
- 녀석. 36. Tichonius의 여섯 번째 규칙
- 녀석. 37. Tichonius의 일곱 번째 규칙
- 4권.
- 논쟁.
- 녀석. 1. 이 작품은 수사학에 관한 논문이 아닙니다.
- 녀석. 2. 기독교 교사가 수사학을 사용하는 것은 합법적입니다.
- 녀석. 3. 수사적 기술을 습득하기 위한 적절한 연령과 적절한 방법
- 녀석. 4. 기독교 교사의 의무
- 녀석. 5. 기독교사에게 웅변보다 중요한 지혜
- 녀석. 6. 신성한 작가들은 웅변과 지혜를 결합합니다.
- 녀석. 7. 바울의 서신과 아모스의 예언에서 이끌어낸 참된 웅변의 예
- 녀석. 8. 성스러운 저술가의 모호함은 웅변과 양립할 수 있지만 기독교 교사가 모방해서는 안 됩니다.
- 녀석. 9. 어려운 구절은 어떻게, 누구와 논의할 것인가
- 녀석. 10. 스타일의 선명도에 대한 필요성
- 녀석. 11. 크리스천 교사는 분명하게 말해야 하지만 우아하지 않게 말해야 합니다.
- 녀석. 12. Cicero에 따르면 연설가의 목적은 가르치고 즐겁게 하고 감동시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 교육이 가장 중요하다.
- 녀석. 13. 듣는 사람은 지시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감동을 받아야 합니다.
- 녀석. 14. 사물에 어울리는 어법의 미학
- 녀석. 15. 기독교 교사는 설교하기 전에 기도해야 한다
- 녀석. 16. 참 스승은 하나님이 멸시하지 말라는 인간의 가르침
- 녀석. 17. 다양한 화법의 삼중 구분
- 녀석. 18. 기독교 연설가는 끊임없이 큰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 녀석. 19. 기독교 교사는 상황에 따라 다른 스타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 녀석. 20. 성경에서 가져온 다양한 스타일의 예
- 녀석. 21. 교회의 교사들, 특히 Ambrose와 Cyprian에서 가져온 다양한 스타일의 예
- 녀석. 22. 스타일 다양성의 필요성
- 녀석. 23. 다양한 스타일을 혼합하는 방법
- 녀석. 24. 장엄한 스타일이 만들어내는 효과
- 녀석. 25. 온대 스타일을 사용하는 방법
- 녀석. 26. 모든 스타일에서 연설가는 선명도, 아름다움, 설득력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 녀석. 27. 그의 가르침과 생활이 조화를 이루는 사람은 더 효과적으로 가르칠 것이다
- 녀석. 28. 진실은 표현보다 중요하다. 말싸움의 의미
- 녀석. 29. 자기보다 더 웅변이 있는 자가 기록한 것을 설교자가 백성에게 전하는 것이 옳으니라
- 녀석. 30. 설교자는 하나님께 기도로 설교를 시작해야 한다
- 녀석. 31. 작업 시간에 대한 사과
제1장 -성경의 해석은 말씀의 의미와 선포에 있으며, 그 해석에 의하여 말씀을 확인하고 긔것을 알리는 목적이다.
성경의 해석은 그 의미의 발견과 선포에 달려 있으며 하나님의 도우심에 의존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성경에 대한 모든 해석이 의존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적절한 의미를 확인하는 방식과 확인된 의미를 알리는 방식입니다. 우리는 확인 방식을 먼저 다루고 그 다음으로 의미를 알리는 방식을 다룰 것입니다. 위대하고 고된 사업이며, 수행하기 어렵다면 주제넘게 시작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그리고 내가 내 자신의 힘을 의지한다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주제넘은 일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일을 성취하기 위한 나의 희망은 이미 이 문제에 대해 나에게 많은 생각을 주신 분에게 달려 있기 때문에, 그분이 이미 주신 것을 내가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분이 아직 부족한 것을 계속 공급하실까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주어진. 다른 사람과 공유한다고 해서 줄어들지 않는 소유물에 대해 소유하고 공유하지 않는 경우, 소유해야 할만큼 아직 소유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은 "무릇 있는 자는 받을 것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나 그가 가진 자들에게 줄 것이다. 즉, 그들이 받은 것을 자유롭고 즐겁게 사용한다면, 그분은 그분의 은사에 더하시고 온전하게 하실 것입니다. 제자들이 굶주린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 전에는 기적에 나오는 떡이 다섯 개와 일곱 개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그것을 나누어 주기 시작하자, 그토록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만족시켰지만, 남은 조각으로 바구니에 가득 찼습니다. 이제 그 빵이 그것을 떼는 바로 그 순간에 더해졌듯이, 이 일을 착수할 목적으로 주님께서 이미 나에게 허락하신 생각은 내가 그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 시작하자마자 그분의 생각으로 배가될 것입니다. 은혜, 그래서
목차 | 단어 : 알파벳 - 빈도 - 역 - 길이 - 통계 | 도움말 | IntraText 라이브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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