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보수주의
Sittlichkeit 는 독일 철학자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이 발전시킨 "윤리적 삶" 또는 "윤리적 질서"의 개념입니다. 그의 저작 인 정신 현상학 (1807)에서 " 습관 과 전통 에 기초 하고 공동체의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습관과 모방을 통해 발전된 윤리적 행동" [1] [2] 을 언급하는 것이 처음 제시되었으며더 나아가 그의 작품 Elements of the Philosophy of Right (1820)에서 개발되었습니다.
권리 철학의 요소 에서 헤겔은 권리의 세 영역 중 첫 번째 로 추상 권리의 영역 [3] ( Recht ), [4] 를 소개합니다 . 그것은 성격의 개념 [5] 과 개인의 행동으로 표시됩니다. [6] 이 영역은 이사야 벌린 이 소극적 자유 라고 부르는 것 , 즉 외부 자극의 거부를 통해 확인되는 자유를 구성합니다. [7] [8] 이것이 전통적으로 고전적 자유주의가 대표하는 자유입니다 . [9]
두 번째 영역은 칸트의 도덕을 구성 하므로 도덕의 영역 ( Moralität )이라고 합니다. [10] 이 영역은 이사야 벌린이 말하는 긍정적 자유 , 즉 도덕적 자율성을 구성합니다 . [7] 그러나 헤겔은 칸트적 도덕의 사회 전개가 불충분하다고 비판한다. 그는 외로움, 우울, 고뇌와 같은 병리에 대한 철학적 비판을 통해 이러한 결핍을 설명한다.
세 번째 영역 인 윤리적 삶의 영역 [ 3] ( Sittlichkeit ), [11] [12] [13]은 가족 생활, 시민 사회 및 권위주의 국가 로 표시됩니다 . [14] [15] 이 권리는 전통적으로 보수주의 와 관련이 있습니다 . [16]
두 개의 첫 번째 영역에서 마지막 영역으로의 이동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Sittlichkeit 의 규범성 이 개인을 초월한다는 점 을 이해해야 합니다 . 세 번째 영역은 공동체의 더 큰 제도적 맥락에 호소하여 개인의 제한된 개념을 설명하려는 시도 [17] 와 개인의 주관적 감정과 일반 권리의 개념을 연결하려는 시도입니다.
후기 독일 사상가들은 진보적 칼 테오도르 벨커 , 보수적 프리드리히 율리우스 스탈 , 사회주의자 빌헬름 바이틀링 과 같은 다양한 방향으로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다 . Welcker는 이 아이디어를 헌법상의 자유와 연결했습니다. Stahl은 그것을 위계적 경건한 질서와 관련시켰습니다. 그러나 Weitling은 그것을 억압적이라고 거부하고 사회주의자들이 그것을 파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18] 보수 철학자 로저 스크루튼은 그것을 자유주의에 대한 보수적 대답의 매우 독창적이고 형이상학적으로 매혹적인 버전이라고 불렀습니다. [19]
참고
- ^^이동:a b Philip J. Kain,Marx and Modern Political Theory: From Hobbes to Contemporary Feminism, Rowman & Littlefield, 1993, p. 128.
- ^ Georg Wilhelm Friedrich Hegel, 정신 현상학 , Motilal Banarsidass Publishers, 1998, p. 266.
- ^^이동:a b Mark Alznauer,Hegel의 책임 이론,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5, p. 6.
- ^ PR §37
- ^ David James, Hegel: A Guide for the Perplexed , Continuum, 2007, p. 35.
- ^ David James, Hegel: A Guide for the Perplexed , Continuum, 2007, p. 37.
- ^^이동:a b David James,Hegel: A Guide for the Perplexed, Continuum, 2007, p. 45.
- ^ George Klosko, 정치 이론의 역사: 서론: 제2권: 현대 (제2판), Oxford University Press, 2013, p. 465: "우리는 Hegel이 자신과 그가 "추상적 자유"라고 부르는 자유에 대한 전통적인 자유주의적 개념 사이의 거리에 대한 인식이 [ PR §149A 에서 ] 적극적 자유를 포용하는 데서 분명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합니다."
- ↑ 이안 카터 (2023년 1월 24일). 잘타, 에드워드 N. (에디션). 철학의 스탠포드 백과사전 . 스탠포드 대학교 형이상학 연구실 – 스탠포드 철학 백과사전 경유.
- ^ PR §106
- ^ PR §145
- ^ PR §150
- ^ PR §153
- ^ ZA Pelczynski (ed.), The State and Civil Society: Studies in Hegel's Political Philosophy ,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4, p. 9.
- ^ Alan Patten, Hegel's Idea of Freedom , Oxford University Press, 1999, p. 25 .
- ↑ 앤디 해밀턴 (2015-08-01). 보수주의 . 2023년 1월 24일 에 확인함 .
- ^ Drucilla Cornell과 Nick Friedman, The Mandate of Dignity: Ronald Dworkin, Revolutionary Constitutionalism, and the Claims of Justice ,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 2016, p. 119.
- ^ Anton Jansson, "공동체 구축 또는 파괴: 독일 Vormärz의 정치 사상에서 Sittlichkeit의 개념." 세계 지적 역사 5.1(2020): 86–103. 온라인 .
- ^ E:손 쇠데르바움, 야콥 (2020). 현대 보수주의 . 피. 163. ISBN 978-91-7765-497-1. OCLC 1204173415 . 2023년 1월 24일 에 확인함 .
참조
- David Edward Rose, Hegel's Philosophy of Right , London: Bloomsbury, 2007, ch. 7.
- Allen W. Wood , Hegel's Ethical Thought ,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ch. 7.
- Allen W. Wood (ed.), Hegel: Elements of the Philosophy of Right ,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1, xii–xiii.
- Sittlichkeit 에 관한 스탠포드 철학 백과사전
- 헤겔: 사회정치사상: 법철학 – 인터넷철학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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