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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

구원론

by 이덕휴-dhleepaul 2023. 7. 11.

구원론 ( / s oʊ ˌ t ɪr i ˈ ɒ l ə dʒ i / ; 그리스어 : σωτηρία sōtēria " 구원 " from σωτήρ sōtēr "구세주, 보존자" 및 λόγος 로고 "연구" 또는 "단어" [1] )는 다음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종교적 구원 교리 . 구원론은 많은 종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2] 종교학 의 학문 분야에서, 구원론은 학자들에 의해 여러 다른 종교의 핵심 주제를 나타내는 것으로 이해되며 종종 비교 맥락에서 연구됩니다. 즉, 구원이 무엇이며 어떻게 얻는지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불교 _

불교는 주로 Duḥkha 로부터의 해방 , 즉 열반 에 도달하여 강제 재생 의 순환인 삼사라에서 벗어나 고통을 겪는 데 전념합니다 . 불교는 이 과정에서 개인의 명상 수행의 중요성과 깨달음을 얻을 윤회 로부터의 해방을 강조합니다 .

따라서 정체성에 대한 이 두 종류의 집착(개인적 및 현상적)을 정확하게 식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근본적인 이유는 다시 구원론적입니다. 먼저 우리의 집착을 드러내고 노력함으로써 우리는 마침내 우리의 모든 괴로움과 괴로움의 유일한 원인을 놓아버릴 수 있게 됩니다. [삼]

그러나 대승불교의 정토 전통은 일반적으로 천상불 아미타불 의 구원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4] 대승 불교 종말론 에서는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것이 말법시대 , 곧 만년의 기간인 백성의 부패한 본성이 부처의 가르침을 듣지 않는 시대라고 믿는다 . [ 인용 필요 ] 이 시대 이전에 아미타 보살은 그를 부르는 모든 중생을 받아들이고 그들이 그의 정토 에 귀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그들에게 순수한 법을 가르치겠다는 서원을 포함하여 48개의 서원을 했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명상과 심지어 수도원 수행을 신뢰하고 아미타바의 원초적 서원만을 신뢰하는 것은 효과가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기독교 _

상위 문서: 기독교의 구원
 
승천의 사다리 아이콘 ( 요한 클리마쿠스 에 의해 묘사된 신 정화를 향한 단계 ) 승려들이 사다리에서 예수에게로 오르는(그리고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독교에서 "구원" 또는 " 구속 "이라고도 하는 구원은 인간을  와 그 결과로부터 구원하는 것입니다. [6] [7] 구원에 대한 다양한 견해는 다양한 기독교 종파를 나누는 주요 선에 속하며 , 동방 정교회 , 로마 카톨릭교 , 개신교 사이의 불일치 지점 은 물론 개신교 내부, 특히 칼빈주의-알미니안 논쟁 에서 불일치 지점이 됩니다 . 이 라인에는 타락 , 예정 , 속죄 , 그리고 가장 뾰족하게 칭의 에 대한 상충되는 정의가 포함됩니다.. 기독교 구원론은 배타적 구원 [8] : p.123  에서 보편적인 화해 개념 에 이르기 까지 다양합니다 . [9]

차이점 중 일부는 기독교 자체만큼 널리 퍼져 있지만 압도적 다수는 구원 이 예수의 삶, 십자가에 못 박히심 , 죽음 및 부활 에 의해 가능하다는 데 동의합니다 . [10]

힌두교 _

구원론은 니르바나 또는 카이발야 라고도 불리는 목샤 의 원리를 통해 힌두교 에서 논의됩니다 . "인도에서는" Mircea Eliade가 썼습니다 . "형이상학적 지식은 항상 구원론적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샤는 죽음과 재생의 순환인 삼사라 로부터의 자유를 의미합니다 . Upanishads , Puranas 등과 같은 많은 다른 것들과 함께 지침을 위한 기본 경전인 Vedas 와 Tantras를 포함하여 moksha 의 상태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원칙과 관행이 있습니다 . [ 인용 필요]

이슬람교 _

이 부분의 본문은 구원 § 이슬람입니다.

무슬림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행동에 책임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무슬림들은 인류의 조상인 아담 과 하와 (이브)가 금단의 나무 열매를 먹음으로써 죄를 지음으로써 하나님께 불순종했다고 믿지만, 그러한 행위에 대한 인류의 책임은 없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신( 알라 )이 공평하고 공정하며 신이 그들에게 요구한 것을 하지 않고 사탄의 말을 들었다는 이유로 처벌을 받지 않으려면 그에게 용서를 구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11] 무슬림은 다른 모든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신도 실수에 취약하므로 항상 반복적으로 회개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무함마드는 "알라께, 나는 알라의 용서를 구하고 매일 70번 이상 회개로 그분께로 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l-Bukhaari, no. 6307 내레이션) 하나님은 그의 종들이 회개하고 그들을 용서하기를 원하십니다. 사막에서요." (동의. al-Bukhaari, no. 6309 내레이션) 이슬람 전통은 일반적으로 Jannah (낙원) 에 들어가는 것이 상대적으로 간단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꾸란에서 신은 이렇게 말합니다. [12]

그러나 이러한 신조와 신념의 직접적인 함의에 의해 인간의 본성은 영적으로나 도덕적으로 결함이 있어서 스스로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알라 안에서 감사, 용서, 기쁨을 찾는 것은 이 끔찍한 부패와 무의미한 운명에서 구원받을 수 있는 유일한(또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알 타림 66:8

자이나교 _

 
구나스타나스 의 삽화

자이나교 에서 구원론적 개념은 목샤(moksha) 인데 , 힌두교에서 발견되는 유사한 용어와는 다르게 설명된다. [13] 목샤 는 영혼의 행복한 존재 상태이며, 카르마적 속박에서 완전히 자유롭고, 탄생과 죽음의 순환인 삼사라 에서 해방됩니다. 그것은 하늘에 사는 신들보다 더 높은 영혼의 존재의 가장 높은 상태입니다. 목샤 상태에서 영혼은 무한한 행복, 무한한 지식, 무한한 지각을 즐깁니다. 이 상태는 자아를 실현하고 완전히 욕망이 없고 집착하지 않는 상태를 달성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유대교 _

현대 유대교 에서 구속( 히브리어 ge'ulah )은 하나님 이 이스라엘 백성을 다양한 포로 생활에서 구속하는 것입니다. [14] 여기에는 현재 포로 생활에서 최종 구속이 포함됩니다. [15] 유대교는 신자들이 기독교인들이 믿는 것처럼 개인적인 구원이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유대인들은 원죄를 믿지 않습니다 . [16] 대신에 그들은 시내 산 에서 하나님이 모세 에게 주신 토라 또는 율법으로 유대인들이 알고 있는 것으로 구체화된 하나님의 율법에 정의된 개인의 도덕성에 높은 가치를 둡니다., 그 요약은 십계명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유대인 현자 힐렐 장로 (Hillel the Elder) 는 율법을 단 한 줄로 더 압축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황금률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 [17]

유대교에서 구원은 인간 존재의 가치를 파괴하는 상태나 상황으로부터 구원하는 구속 사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우주의 영이시며 세상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은 인간이 그의 계명을 지킴으로써 하나님을 공경한다면 인류를 위한 모든 구원의 근원이십니다. 그래서 구속이나 구원은 개인에 달려 있습니다. 유대교는 구원은 다른 사람을 통해서나 신을 부르거나 외부의 힘이나 영향력을 믿는 것으로는 얻을 수 없다고 강조합니다. [17]

유대 종교 문헌의 일부 구절은 전도서 에서 신실한 자들에게 "죽은 자는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 그들은 보상이 없으며 그들에 대한 기억조차 상실된다"고 말하면서 선 하고 의로운 자들을 위한 내세가 존재 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 수세기 동안 랍비와 유대 평신도들은 종종 그러한 구절과 씨름했습니다.

미스터리한 종교 편집 ]

신비종교 에서 구원은 덜 세속적이고 공동체적이었으며 사후에 개별 영혼의 지속적인 생존과 관련된 신비적 믿음에 더 가깝습니다. [19] 이 주제와 관련된 일부 구세주 신은 오시리스 , 탐무스 , 아도니스 , 디오니소스 와 같이 종종 계절 주기 와 관련된 죽어가는 신 입니다 . 구원론적 믿음의 복합체는 키벨레 와 아티스 숭배의 특징이기도 했다 . [20]

초기 기독교 교회의 교부들을 포함한 많은 저자들에 의해 고대에 발견된 종교와 후기 기독교의 주제 및 원형 의 유사성이 지적되었습니다 . 한 가지 견해는 초기 기독교가 이러한 신화와 모티프를 현대 헬레니즘 신비 종교에서 차용했다는 것입니다. 이 종교는 생사 재생 신과 신과 인간 사이의 성관계와 같은 사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스도 신화 이론은 주류 역사가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 지지자들은 미트라 , 디오니소스, 오시리스 숭배 와의 인과 관계를 확립하려고 시도합니다. [21]

에피쿠로스 철학 _

에피쿠로스가 철학을 가르쳤던 학교인 동산이 설립된 지 100년 이상이 지난 후 , 로마 세계의 일부 사람들은 에피쿠로스를 구세주라고 불렀습니다. 에피쿠로스가 구한 가장 뛰어난 영혼은 로마의 황후 폼페이아 플로티나 였다 . [ 인용 필요 ] De Rerum Natura 의 저자인 Lucretius 는 "Broken Jar parable"과 같은 문학적 장치를 사용하여 철학과 그의 학자 Epicurus의 구원의 힘을 묘사합니다. ), 시, 이미지. [ 인용 필요 ]

에피쿠로스의 구원은 다른 세상적인 의미가 전혀 없습니다. 그의 주요 교리와 메노이케우스에게 보낸 편지 로 판단 할 때, 그는 제자들을 초자연적인 두려움과 자연스럽지 않은 것에 대한 지나친 욕망으로부터 구원하고 행복으로 이끄는 명확한 윤리적 지침을 제자들에게 제공합니다. Lucretius는 Epicurus가 자연의 한계에 대한 경계를 설정했다고 말합니다. 로마 시대의 그의 추종자들은 에피쿠로스를 문화적 영웅으로 발전시켰고 그를 그의 학파의 창립 인물로 존경했으며 인간을 모든 두려움에 기초한 미신에서 해방시킨 완전한 자연주의적 우주론을 개발한 최초의 인물로 존경했습니다. [ 인용 필요 ]

도교 _

깨달은 사람이 되는 것은 많은 도교 신앙 에서 구원으로 간주되는 것입니다 .

일부 도교 불멸자는 영혼이 뛰어난 육체적 형태를 얻은 죽은 인간으로 생각되었습니다. [22] 깨달은 사람들은 때때로 진인(眞人) 이라고 불리며 믿음의 초자연적 특성 의 살아있는 화신으로 생각되었습니다 . [23] [24]

시크교 _

시크교는 남 자포 (이름)와 하나님의 메시지에 대한 훈련되고 개인적인 명상을 통해 구원을 추구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 그러나 이 세상은 일시적인 거처이며 그들의 영혼은 고통, 쾌락, 탐욕, 감정적 애착, 칭찬, 비방,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중심적 자부심. 그리하여 그들의 생각과 행동은 순결 하거나 순결해지며, 마치 하늘에서 떨어지는 한 방울의 물이 바다와 합쳐지듯이, 그들은 신과 합쳐지거나 신과 합일을 이룬다. [ 인용 필요 ]

다른 종교 편집 ]

신도 와 천리교 는 마찬가지로 미덕 이나 유덕한 행동 을 함양 함으로써 좋은 삶 을 위해 일하는 것을 강조 합니다 [ 인용 필요 ] .

개인의 신흥 지역(불교와 미트라교 와 같은 신비 종교 에 의해 대중화 됨 ) 과 기원전 300년경에는 때때로 왕을 백성의 구세주로 숭배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눈에 띄는 예로는 이집트의 프톨레마이오스 1세 소 테르와 셀레우코스 왕조의 안티오쿠스 1세 소테르 와 데메트리오스 1세 소테르 가 있습니다 . 이집트의 맥락에서 통치자의 신격화는 전통적인 파라오의 종교적 관념 위에 세워졌습니다 .

편집 ] 도 참조하십시오.

참조 편집 ]

  1. ^ "soteriology" , Merriam-Webster Online Dictionary 의 정의는 해당 형용사 σωτήριον의 중성 명사를 기본으로 잘못 지정했습니다.
  2. ^ Stetler, Emily (2014), "구원학" , Leeming, David A. (ed.), Encyclopedia of Psychology and Religion , Boston, MA: Springer US, pp. 1688–1689, doi : 10.1007/978-1- 4614-6086-2_654 , ISBN 978-1-4614-6085-5, 검색됨 2023-01-11
  3. ^ Karl Brunnholzl의 저서 "The Center of the Sunlit Sky", Madhyamaka in the Kagyu Tradition"의 131페이지
  4.  칼 올슨 (2005). 불교의 다른 길: 이야기-역사적 소개 . New Brunswick, NJ: Rutgers University Press. 피. 185 . ISBN 0813535611. 2016년 6월 9일 에 확인함 .
  5. ^ 신란, "원서를 의심하는 죄에 대한 찬가" .
  6. ^ "영혼의 구원, 죄로부터의 구원과 그 결과" OED 2nd ed. 1989.
  7. ^ Wilfred Graves, Jr., In Pursuit of Wholeness: Experiencing God's Salvation for the Total Person (Shippensburg, PA: Destiny Image, 2011), 9, 22, 74-5.
  8.  뉴먼, 제이. 종교적 관용의 기초. University of Toronto Press, 1982. ISBN 0-8020-5591-5 
  9. ^ 패리, 로빈 A. 보편적인 구원? 현재 토론. 음. B. Eerdmans Publishing, 2004. ISBN 0-8028-2764-0 
  10. ^ "구원의 기독교 교리." 종교 사실. 2009년 6월 20일. http://www.religionfacts.com/christianity/beliefs/salvation.htm
  11. ^ Az-Zumar (그룹) 장, 꾸란의 7절에서 "어떤 짐을 진 자가 다른 사람의 짐을 질 수 없다"[39:7]. 따라서 이슬람에서 회개는 자신의 손으로 내린 잘못된 결정에서 용서받는 것입니다. 이슬람에서 회개하기 위해서는 그들이 불순종했음을 알라에게 인정하고, 그들의 행동에 대해 후회하고, 다시는 같은 일을 하지 않으려고 하고, 마지막으로 기도를 통해 회개를 구해야 합니다. 그/그는 회개할 자격이 있는 누군가에게 말하러 갈 필요가 없습니다. 단순히 기도하는 동안 그/그는 그녀/그의 신, 알라(기도)에게 용서를 구합니다. 알라는 꾸란에서 "오 믿는 자들이여! 진실한 회개로 알라에게 돌아오십시오! 아마도 당신의 주님은 당신의 잘못을 속죄하실 것입니다.al-Tahreem 66:8 무슬림은 하나님이 자비로우신 분임을 믿으므로 신자들은 자신의 잘못을 용서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용서를 구해야 합니다. "말하라: (악행을 범함으로써) 스스로를 범한 나의 종들아 알라의 자비를 절망하지 말라 진실로 알라는 모든 것을 용서하신다. 진실로 그는 자주 용서하시고 가장 자비로우시다" al-Zumar 39:53  또한 "악을 행하거나 자신을 잘못한 사람이 나중에 알라의 용서를 구하는 사람은 용서하고 가장 자비로운 알라를 찾을 것입니다" al-Nisaa 4:110 .
  12. ^ 안니사 4:31
  13.  크리스토퍼 키 채플(2006). 자이나교와 생태학: 생명의 그물 속의 비폭력 . Motilal Banarsidass. 90-92쪽. ISBN 978-81-208-2045-6.
  14. "웹에 Reb" . Kolel: 자유주의 유대인 학습을 위한 성인 센터. 2015년 7월 21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0년 11월 1일 에 확인함 .
  15. ^ 구원, 유대교. [1] 2013년 5월 4일 액세스
  16. ^ "유대인은 어떻게 구원을 얻습니까?" [2] 액세스: 2013년 5월 4일
  17. ^^이동:b Malekar, 에스겔 이삭. "말하는 나무: 유대교의 구원 개념". 타임즈 오브 인디아[3]액세스: 2013년 5월 4일
  18. ^ 전도서 9:5
  19. "내재성의 신학/구원론" . pagantheologies.pbworks.com .
  20.  줄리아 스파메니 가스파로. Cybele과 Attis 숭배의 구원론과 신비적 측면 .
  21. "그리스도 신화의 POCM 이교도 기원" . pocm.info .
  22. "시안"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 2023년 2월 21일 에 확인함 .
  23. "젠런" .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 2023년 4월 23일 에 확인함 .
  24.  라거웨이, 존 (2005). "젠런" . Encyclopedia.com . 2023년 4월 23일 에 확인함 .

추가 읽기 편집 ]

  • John McIntyre , 구원론의 형태: 그리스도의 죽음에 관한 교리 연구 , T&T Clark, 1992.
  • Kumar, Santosh (2019), Salvation: In the Light of the Cross and the Crescent , 노션 프레스, ISBN 97816476049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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