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神學/神學資料

Advent in Christian

by 이덕휴-dhleepaul 2023. 8. 5.

Advent in Christian

 
 
이 문서는 서양 기독교 관습에 관한 것입니다. 동부 기독교 관행에 대해서는 Nativity Fast를 참조하십시오 . 다른 뜻에 대해서는 Advent (동음이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출현에 의해 관찰유형중요성준수 사항시작하다2022년 날짜2023년 날짜2024년 날짜2025년 날짜빈도와 연관되다
교회 예배에서 강림절 화환 의 양초에 불을 붙입니다.
기독교인
기독교, 문화
재림 준비 와 예수님 탄생 기념
교회 예배 , 강림절 달력 및 강림절 화환 완성 , [1] 일일 묵상을 통한 기도 , [1] 크리스몬 트리 세우기 , [1] 채소 걸기 , [1] 크리스팅글 조명 , [2] 선물 증정 , 가족 및 기타 사교 모임
네 번째 또는 ( Ambrosian 및 Mozarabic Rites 에서 ) 크리스마스 전 여섯 번째 일요일
11월 27일
12월 3일
12월 1일
11월 30일
연간
Christmastide , Christmas Eve , Annunciation , Epiphany , Epiphanytide , Baptism of the Lord , Nativity Fast , Nativity of Jesus

대림절은 대부분의 기독교 교단 에서 성탄절 에 그리스도의 탄생 을 축하하고 재림 때 그리스도 의 재림을 기다리며 준비 하는 절기입니다 . 대림절은 서방 기독교 의 전례력 의 시작입니다 . 그 이름은 원래 재림을 가리키는 신약성서 의 그리스어 파루시아를 번역한 라틴어 Adventus "도착" 에서 채택되었습니다 .

기독교 달력에서 대림절은 세 가지 다른 관점에서 "그리스도의 오심"을 예상합니다: 베들레헴 에서의 육체적 탄생 , 신자의 마음에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것, 그리고 종말론  재림. [삼]

강림절과 관련된 관행에는 강림절 달력 , 강림절 화환 조명 , 강림절 일일 묵상 기도 , [1] 크리스마스 트리 또는 Chrismon 트리 세우기 , [1] Christingle 조명 , [2] 크리스마스를 준비하는 다른 방법이 포함됩니다. ,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하는 것과 같은 [ 4] [5] [6] 때로는 녹색 의식을 거는 의식을 통해 전례적으로 행해지는 관습입니다 . [1] [7]

동방 기독교 에서 대림절과 유사한 것을 Nativity Fast라고 부르지만 의미, 길이, 준수 사항이 다르며 서양에서와 같이 교회의 전례력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Eastern Nativity Fast는 준비 서비스에서 parousia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8]

날짜 편집 ]

정교회의 서부 의식과 성공회, 루터교, 모라비아, 장로교, 감리교 달력에서 강림절 은 크리스마스 전  번째 일요일 ( 항상 11  27일에서 12월 3일 사이에 있음)에 시작하여 크리스마스 이브 인 24일에 끝납니다. 12월. [9] [10]

가톨릭 교회 의 로마 예식 에서 대림절은 11월 30일 또는 그와 가장 가까운 일요일의 초저녁기도(저녁기도 I)로 시작하여 크리스마스 초저녁기도(저녁기도 I) 전에 끝납니다. [11] 대림절 첫날은 또한 새로운 전례력을 시작합니다 . 카톨릭 교회의 암브로시안 의식 과 모자라빅 의식 에서 대림절은 크리스마스 전 여섯 번째 일요일, 즉 성 마틴의 날 ( 11월 11일 ) 다음 일요일에 시작됩니다. [12]

의의 편집 ]

가톨릭과 루터교 전통의 서구 그리스도인들에게 대림절은 그리스도의 삼중 오심을 위한 준비를 의미합니다. 첫 번째는 베들레헴의 성육신 에서, 다음에는 성찬례에서 영원한 성사적 임재로 , 세 번째는 그의 재림 과 최후의 심판 에서입니다 . [13] [14]

연혁 편집 ]

현재 대림절이라고 불리는 크리스마스 준비 기간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대략 480년부터 있었던 것은 확실합니다. 567년의 투르 협의회 가 도입한 참신함은 승려들에게 12월부터 크리스마스까지 매일 금식하도록 명령하는 것이었다. [15] J. 닐 알렉산더(J. Neil Alexander) 에 따르면 , "강림절의 기원에 대한 믿을 만한 설명을 자신 있게 주장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16]

Saint Perpetuus 의 표현

회개의 시간으로서 대림절과 관련된 금식 기간은 성 마틴의 사순절 또는 성탄절 금식 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17] 투르의 성 그레고리에 따르면 대림절 축하는 페르 페투우스 주교가 11월 11일 성 마틴의 날 부터 시작하여 크리스마스까지 일주일에 세 번 금식하도록 지시한 5세기에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이 Advent가 때때로 "St. Martin의 사순절"이라고도 불리는 이유입니다. 이 관행은 6세기까지 투르 교구에만 국한되었습니다. [18]

581년에 개최된 메이컨 공의회는 투르 의 관례를 채택했습니다. 곧 모든 프랑스는 성 마르틴 축일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일주일에 3일 단식을 지켰습니다. 일부 국가에서 가장 독실한 예배자들은 공의회에서 채택한 요구 사항을 초과하여 대림절 매일 금식했습니다.

서방 교회에서 대림절에 대한 첫 번째 분명한 언급은 성탄절 전 다섯 주일과 해당하는 수요일과 금요일에 대한 대림절 수집품, 서신 및 복음서를 제공하는 젤라시안 성사 에서 발생합니다 . [19] 6세기 후반에 그레고리우스 대왕 의 강론에서는 전례 절기인 대강절까지 4주를 보여주었지만 금식은 지키지 않았습니다. [20] 9세기 샤를마뉴 치하의 저술에서는 단식이 여전히 널리 행해졌다고 주장합니다.

Mende의 Durand에 따르면 여전히 일반적으로 금식이 관찰되었지만 13 세기에는 Advent 금식이 일반적으로 실행되지 않았습니다. 세인트루이스의 시성 칙서에 인용된 바와 같이, 그가 이 금식을 지킨 열심은 더 이상 경건한 그리스도인들이 지키는 관습이 아니었습니다. 이 사도의 엄숙함이 성 마르틴의 엄숙함보다 더 보편적이었기 때문에 그것은 성 안드레아 축일부터 성탄절까지의 기간으로 제한되었습니다. [21]

1362년 교황 우르바노 5세가 교황의 자리에 올랐을 때 그는 교황청에 금욕을 강요했지만 단식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그 당시 로마에서는 크리스마스 전에 5주 동안 강림절을 지키는 것이 관례였습니다. 암브로시 안 의식에는 6가지가 있습니다. 그리스인들은 더 이상 진정한 일관성을 보이지 않습니다. 강림절은 일부는 11월 15일에 시작하는 선택적 금식이었고, 다른 일부는 12월 6일 또는 크리스마스 며칠 전에 시작했습니다. [22]

대림절 전례는 제2차 바티칸 공의회가 사순절의 정신을 대림절의 정신과 구별하여 소소한 변화를 도입할 때까지 변함이 없었습니다. [23]

전통 _

체코 프라하 대성당 의 Rorate Mass전례 시기

대림절 동안의 독서와 가르침의 주제는 종종 재림 과 최후의 심판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 주일 독서는 구세주로서의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과 재판관으로서의 재림과 관련이 있지만, 전통은 대림절 주간 동안 참회와 기대의 상대적 중요성이 다양합니다.

전례 색상 편집 ]

Advent vespers 의 축하 . Cope와 antenendium은 로마 예식에서 Advent의 전례 색상 인 보라색입니다.
참조: 전례 색상

대략 13세기 이후로 대림절을 위한 서구 기독교 의 일반적인 전례 색상은 보라색이었습니다. 교황 인노첸시오 3세는 검은색이 강림절에 적합한 색이라고 선언했지만 Saint-Pourçain의 Durandus는 보라색이 검은색보다 선호된다고 주장했습니다. [24] 보라색 또는 보라색은 종종 성직자의 의복인 전두엽 ( antependia) 에 사용되며 종종 성막 에도 사용됩니다 . Advent의 세 번째 일요일 Gaudete Sunday 에는 사순절 네 번째 일요일 인 Laetare Sunday 에 사용 된 장미를 참조하여 장미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5]서방 기독교에서 장미빛 촛불은 대림절 셋째 주일에 켜지는 기쁨의 표시( Gaudete )로 언급됩니다. [26]

강림절의 전통적인 색상은 보라색이지만 일부 기독교 교파 에서는 스웨덴 교회 (루터교)와 모자라빅 예식 의 사용으로 추적되는 관습인 강림절의 대체 전례 색상으로 파란색에 대한 관심과 수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8 세기부터 시작됩니다. [27]

Lutheran Book of Worship은 파란색을 Advent에 선호하는 색상으로 나열하고 감리교 예배  과 Presbyterian Book of Common Worship은 보라색 또는 파란색을 Advent에 적합하다고 식별합니다. 이 새로운 전례 경향의 지지자들은 보라색이 전통적으로 엄숙함과 침울함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사순절 의 참회하는 특성에 적합하다고 주장합니다 . 베들레헴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역사의 완성을 기대하는 희망찬 준비의 계절이기 때문에 개신교 교회에서는 대림절 동안 보라색을 파란색으로 대체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8]

이 색은 종종 솔즈베리 대성당에서 사용되었다고 알려진 "Sarum blue"라고 불립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영국 교회의 앵글로 카톨릭 옥스퍼드 운동의 일환으로 영국 성공회에서 사룸 의식 과 관련된 많은 장신구와 의식 관행이 되살아났습니다. 영국 성공회 전례학자인 Percy Dearmer는 대림절 동안 파란색을 사용하는 것에 반대하지는 않지만 Sarum이 파란색을 사용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T]그가 소위 Sarum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실제로 절반은 19세기 의식주의자들의 공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arum 사용이 영향력이 있었지만 Salisbury를 포함한 다른 교구에서는 다양한 색상의 의복을 사용했습니다 [30]"Sarum Rite에서 Advent 색상은 빨간색 이었지만 murray로 알려진 적자색이었을 수도 있습니다 ..." [31]

로마 카톨릭 교회는 전통적인 보라색을 유지합니다. [32] 청색은 일반적으로 라틴 카톨릭에서 사용되지 않으며, [33] 지역적으로 사용되는 경우 특히 강림절과 관련이 없지만 축복받은 성모 숭배와 관련이 있습니다 . 그러나 Rorate Mass (그러나 일요일은 아님) 와 같이 Advent와 밀접하게 관련된 경우에는 흰색이 사용됩니다. [35]

Nativity Fast 기간 동안 동양 기독교에서는 빨간색을 사용하지만 금색은 대체 색상입니다. [36]

음악 편집 ]

주요 카테고리: 강림절 음악
" Rorate Coeli " 의 그레고리오 성가 설정 중세 원고

많은 교회에서 나인 레슨과 캐롤, 헨델의 메시아 오라토리오 노래와 같은 특별한 음악 행사를 개최합니다 . 대림절 산문 , 대림절 평곡을 부를 수 있습니다. 12월 17~24일의 "늦은 대림절 평일"은 대강림절 ' O antiphons ' 를 부르는 날입니다 . [37] 이들은 로마 카톨릭과 루터교 교회의 저녁기도(저녁 기도)와 성공회 교회의 이븐 송(Evensong) 을 위한 매일 후렴구로 메시아의 임박한 탄생을 표시합니다. 그것들은 대중적인 대림절 찬송가 " 오 오라 오 오라 임마누엘 의 각 구절의 기초를 형성한다.".

강림절을 위한 독일 노래 로는 15세기의 " Es kommt ein Schiff, geladen "과 1622년에 출판된 " O Heiland, reiß die Himmel auf "가 있습니다. Johann Sebastian Bach는 Nun komm, der Heiden Heiland 에서 바이마르의 강림절을 위한 여러 칸타타를 작곡했습니다. , BWV 61 , to Herz und Mund und Tat und Leben , BWV 147a , 그러나 그가 가장 오랫동안 일했던 라이프치히에서 단 한 번만 더 있었습니다. 대림절에는 칸타타 음악이 네 개의 일요일 중 첫 번째 일요일에만 허용되는 조용한 시간 이었기 때문입니다.

대림절에는 미사의 대 영광송이 생략되어 성탄절에 천사들의 노래가 돌아온다는 것이 참신한 효과를 낸다. Michael Haydn의 Missa tempore Quadragesimae 와 같이 합창단과 오르간을 위한 D단조와 같이 특히 사순절을 위해 작성된 대량 작곡 에는 Gloria가 없으므로 Advent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금식 _

490년에 선종한 투르의 페르페투우스 주교는 성 마르틴 축일( 11월 11일 ) 다음 날부터 일주일에 3일 단식을 명령했다 . 6세기에 지방 의회는 성 마틴의 날부터 주현절(세례 축일)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을 제외한 모든 날에 단식을 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따라서 그것은 Quadragesima Sancti Martini (Saint Martin's Lent) 라고 불렸습니다 . [12] 이 금식 기간은 나중에 단축되어 교회에 의해 "강림절"이라고 불렸습니다. [39]

성공회와 루터교 교회에서는 이 금식 규칙이 나중에 완화되었습니다. 나중에 로마 카톨릭 교회는 금식의 교훈을 폐지했지만(늦어도 1917년 에 알 수 없는 날짜에) 나중에 대림절을 회개 의 계절로 유지했습니다 . 금식 외에도 이러한 전통에서는 춤 및 이와 유사한 축제가 금지되었습니다. 로즈 선데이 에는 금식의 휴식이 허용되었습니다. 동방정교회와 동방정교회 는 여전히 성탄절 전 40일 동안 금식하는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지역 의례 편집 ]

영국, 특히 북부 지역에서는 가난한 여성들이 예수와 복되신 성모 마리아를 상징하는 두 개의 인형인 "강림절 이미지"를 가지고 다니는 관습이 있었습니다. 이것들이 전시된 모든 사람에게서 반 페니 동전이 예상되었고 불운은 늦어도 크리스마스 이브 이전에 인형 소지자가 방문하지 않은 가정을 위협하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40]

노르망디 에서는 농부들이 12세 미만의 아이들을 고용하여 횃불을 들고 들판과 과수원을 돌아다니게 하고 짚다발에 불을 지르게 하여 농작물에 피해를 줄 수 있는 해충을 몰아내는 것으로 믿었습니다. [41]

이탈리아의 다른 대림절 행사 중에는 예수님 의 어머니 마리아의 성지 앞에서 연주하는 칼라브리안 피페라리 또는 백파이프 연주자의 강림 마지막 날에 로마 에 입성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탈리아 전통에서 목자들은 이 파이프를 연주할 때 그들은 아기 예수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베들레헴 의 구유 에 왔습니다 . [42]

최근에 교회 밖에서 대림절을 가장 일반적으로 준수하는 것은 강림절 달력이나 강림절 초를 지키는 것이었습니다. 달력에서 한 문이 열리거나 초의 한 부분이 태워졌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많은 국가에서 강림절 첫날은 종종 크리스마스 시즌 의 시작을 알리며 많은 사람들이 강림절 일요일 또는 그 직전에 크리스마스 트리 와 크리스마스 장식을 세우기로 선택합니다 . [6]

2011년부터 2500개의 티라이트 로 구성된 대림절 미로가 프랑크푸르트-보른하임 의 대림절 세 번째 토요일에 조성되었습니다 . [43] [44]

강림절 화환 _

세 개의 파란색 양초와 중앙 그리스도 양초를 둘러싼 장미 양초가 있는 강림절 화환
Kaufbeuren , Bavaria , Germany 의 거대한 강림절 화환

강림절 화환을 보관하는 것은 가정이나 교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관행입니다. 강림절 화관의 개념은 16세기 독일 루터교도들 사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3세기가 지나서야 현대의 강림절 화환이 형성되었습니다. [47] 대림절 일요일을 상징하는 양초가 있는 현대의 강림절 화환은 1839년 독일의 개신교 목사이자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도시 선교 사업의 선구자 요한 힌리히 비체른( Johann Hinrich Wichern) 의 주도로 시작되었습니다. [48]

그가 가르치는 아이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동안 조바심을 내자 그는 19개의 작은 빨간색 테이퍼와 4개의 큰 흰색 양초로 나무 고리를 만들었습니다. 매일 아침 작은 촛불을 켰고 매주 일요일에는 큰 촛불을 켰습니다. 커스텀은 대형 캔들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49]

화환 왕관은 전통적으로 빨간 리본으로 매듭을 짓고 솔방울, 호랑가시나무, 월계수, 때로는 겨우살이로 장식한 전나무 가지로 만들어집니다. 그것은 또한 여러 가지를 의미하는 고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우선, 왕관은 승리를 상징하며, 태양을 연상시키는 둥근 형태와 매년 태양의 귀환을 상징합니다. 숫자 4는 대림절의 4주 주일을 나타내며 녹색 나뭇가지는 생명과 희망의 표시입니다.

전나무는 힘의 상징이고 월계수는 죄와 고통에 대한 승리의 상징입니다. 홀리와 함께 후자의 두 가지는 잎을 잃지 않으므로 하나님의 영원을 나타냅니다. 촛불의 불꽃은 희망과 평화를 가져다주는 성탄절의 빛을 상징하며 어둠과의 투쟁을 상징합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 이 면류관은 왕 이신 그리스도 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

강림절 화환은 일반적으로 3개의 보라색 또는 보라색과 1개의 분홍색 양초로 장식되어 있으며 분홍색 양초는 대림절 세 번째 일요일 에 점등 됩니다 . . 일부는 화환 중앙에 그리스도 양초로 알려진 다섯 번째 양초(흰색)를 추가하여 크리스마스 이브 또는 당일에 불을 붙입니다. [50]

양초는 한 해석에서 메시아가 오시기 전의 위대한 구원 단계를 상징합니다. 첫 번째는 아담과 이브에게 허락된 용서의 상징이고, 두 번째는 약속의 땅 의 선물을 믿는 아브라함 과 족장들의 믿음의 상징이며 , 세 번째는 다윗의 혈통을 이어받은 기쁨의 상징입니다. 멈추지 않고 또한 하나님과의 언약을 증거하며, 넷째이자 마지막 초는 정의와 평화의 통치를 선포하는 예언자들의 가르침을 상징합니다. 또는 그들은 인류 역사의 네 단계를 상징합니다. 창조, 성육신, 죄의 구속, 최후의 심판 . [51]

정교회에서는 성탄절/강림절의 6주 기간에 맞춰 때때로 6개의 양초가 달린 화환이 있습니다.

스웨덴에서는 축제와 순결의 상징인 흰색 양초를 사용하여 항상 대림절에 해당하는 12월 13일 성 루시아의 날을 축하합니다.

 
미국 버지니아 주 본에어 장로교회 기념 정원의 강림절 켈트 십자가

참조

  1. ^^이동:g Kennedy, Rodney Wallace; 해치, 데릭 C(2013년 8월 27일). 예배를 드리는 침례교인Wipf 및 스톡 게시자. 피. 147.ISBN 978-1-62189-843-6. 회중이 강림절을 축하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예배 관행이 있습니다: 강림절 화환 조명, 녹색 예물 걸기, 크리스몬 트리, 강림절 경건 소책자.
  2. ^^이동:b 게데스, 고든; 그리피스, 제인 (2001). 기독교. 하이네만. 피. 99.ISBN 978-0-435-30695-3. 많은 교회에서 대림절 동안 Christingle 예배를 드립니다. 어린이에게는 Christingle.adaa가 제공됩니다.
  3. ^ " Bernard of Clairvaux (d.1153) 시대 이후로 기독교인들은 그리스도의 세 번의 오심에 대해 말해왔다: 베들레헴 에서 육신으로, 매일 우리 마음에, 마지막 때에 영광으로" Pfatteicher, Philip H. (2013년 9월 23일). 하느님 마음으로 가는 여정: 전례 주년을 살기 . 옥스포드 대학 출판사. ISBN 9780199997145– Google 도서를 통해.
  4. 루터교 증인 . Vol. 80. Concordia 출판사. 1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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