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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

의식의 본질 -The Nature of Consciousness

by 이덕휴-dhleepaul 2023. 9. 6.
지능은 인공적이지 않다 생각에 대해 생각하기:
의식의 본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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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관심분야: 지식의 역사신경과학의 연대표인공 지능의 타임라인컴퓨팅의 타임라인현대 과학의 연대표서류독립 워크숍심리학 고전철학 생각에 대한 생각 - 삶의 구조와 물질의 의미. 2015년에 출판되었으며 기본적으로 제가 UC Berkeley에서 수년 동안 가르친 수업의 독자입니다.지능은 인공적이지 않습니다 . AI를 설명하려는 나의 시도: 우리에게는 AI가 필요합니다. 불행히도 AI는 처음 60년 동안 거의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이것이 AI가 위험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마음에 대한 주석이 달린 참고문헌 . 1995년 스탠포드에 있을 때 시작하여 정기적으로 새로운 서평을 업데이트했습니다.과학/기술 도서 리뷰신경과학 뉴스내 의견 조각레이저 - 샌프란시스코 예술/과학의 밤내가 1990년대 중반부터 UC Berkeley에서 강의해 온 마음의 본성에 관한 세미나입니다 .나는 1998년부터 UC Berkeley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지식의 역사에 관한 세미나입니다 .오디오 인터뷰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 "인공지능: 역사와 현황"로고스 강의 . 2006년부터 2007년까지의 일련의 캐주얼 강의."휴먼 2.0 미래의 기술"인지 과학부터 실리콘 밸리까지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내 메일링 리스트에 등록하세요 . 3개월 정도마다 인지과학 등에 관한 뉴스와 업데이트, 책 리뷰, 컨퍼런스 발표, 내 책의 상태 등을 보내드립니다.
Abstract
간단한 의식이론
양자이론과 상대성 이론의 관계에 대하여작업 명세서(2007)
작업 명세서(2005)
작업 명세서(2000)
연구 명세서(1995)에세이
학술 전기
출판물교육
학업 이력서
최근 리뷰:“감각적인 영혼의 진화”(2019)
“인체 이야기”(2013)
“라이프 3.0”(2017)
“기계가 되려면”(2017)
서류:

개인 연구 진술:


서적

생각에 대한 생각 - Vol 1-4 (Amazon, 2015)
  • Vol1 브레인 - ISBN-13: 978-1503361065
  • Vol2 라이프 - ISBN-13: 978-1503362000
  • Vol3 물질 - ISBN-13: 978-1503362079
  • Vol4 의식 - ISBN-13: 978-1503362161
실리콘 밸리의 역사 - 거의 세 번째 판 (Amazon, 2014) ISBN: 978-1-5002622-2-8지능은 인공적이지 않다 (옴니웨어, 2015) ISBN: 978-0-9765531-9-9시각 예술의 시각적 역사 (무료 전자책)지식의 간략한 역사 (Amazon eBook, 2011) ISBN: 978-1500526658합성. 수필, 사진, 시 (옴니웨어, 2009) ISBN: 978-0-9765531-7-5록과 댄스음악의 역사 Vol 2 (옴니웨어, 2009) ISBN: 978-0-9765531-6-8록과 댄스음악의 역사 Vol 1 (옴니웨어, 2009) ISBN: 978-0-9765531-5-1재즈 음악의 역사 1900-2000 (Omniware, 2007) ISBN: 978-0-9765531-3-7대중음악의 역사 (옴니웨어, 2007) ISBN 978-0-9765531-2-0연인들의 대화 - 시 (라카이타, 1998)

티모스란 무엇입니까?그리스 사상은 정신 생활을 두 개의 영혼, 즉 티모스(대명사: "theemos")와 프시케로 나누는 흥미로운 분할을 발전시켰습니다.
  • 티모스는 활동적인 영혼, 즉 오늘날 우리가 생각, 의식, 인식 등을 지칭하는 것과 관련됩니다.이는 호흡, 심장 및 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호흡은 대부분의 고대 철학 체계(힌두어의 "atman"은 "호흡"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함)와 언어(호흡은 소리를 발하는 데 필요한 것임)와 마찬가지로 영혼과 동일시되었습니다. 간은 감정의 근원지로 알려져 있었습니다(당시에는 고통스러운 간질환이 있었을 것입니다 :-). 마음은 욕망과 의도의 자리로 간주되었습니다.
  • 프시케는 육체로부터 독립된 내재적인 영혼이며, 저승에서 육체를 살아남는 기독교의 영원한 영혼의 전조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고대 문화에서 동일한 구별이 발견될 수 있듯이 문명 이전의 매우 오래된 신앙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집트에는 바(ba)와 카(ka)가 있었고, 중국에는 포(p'o)와 훈(hun)이 있었고, 유대교에는 네페시(nephesh)와 루아흐(ruach)가 있었습니다. , 불교에서는 kama-manas와 buddhi-manas, 조로아스터교에서는 daena와 urvan이 있습니다. 모두 고대 신지학에서 파생된 셀 수 없이 많은 밀교적 신념은 능동적 실체(alaya-vijnana, karana-sarira)와 수동적 실체(manas, suksma-sarira)를 구별합니다. 흥미롭게도 이 개념은 기독교에 의해 폐지되었지만 이슬람교(루와 나프)에서는 다시 등장했습니다.고대 그리스에서 티모스는 사람의 활동적이고 이성적이며 필멸의 부분(신체를 통제하는 부분)이 된 반면, 프시케는 사람의 조용하고 불멸의 부분이 되었습니다.
티모스는 소크라테스 철학의 핵심 개념이 되었습니다. 소크라테스의 신학에서 티모스의 교리는 호메로스부터 소크라테스 자신까지의 철학사에 대한 묵상이며, 이를 통해 소크라테스는 이를 통해 무의식적인 철학화에서 이성적 자의식으로의 전환을 환영합니다. 흥미롭게도 소크라테스는 자기 인식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그는 의식이 살고자 하는 욕구와 자연과의 조화 측면에서 우리에게 큰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플라톤의 후기 대화편에서 소크라테스가 의식적 사고에서 삶 자체의 의미를 발견한 것처럼 이 모순은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플라톤 철학은 티모스를 프시케보다 높였습니다. 프시케는 그리스도인이 아마도 신으로 해석할 수 있는 더 높은 마음(nous)이나 상응하는 대상이 없기 때문에 그리스도인이 해석할 수 없는 티모스와 연결될 수 있는 일종의 낮은 마음으로 간주됩니다. 티모스는 분노와 열정의 원인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명상과 반대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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