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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만사

윌리엄 할시 미해군원수- William Halsey Jr

by 이덕휴-dhleepaul 2023. 9. 16.

 

윌리엄 프레드릭 "불" 할시 주니어(William Frederick " Bull " Halsey Jr. , 1882년 10월 30일 ~ 1959년 8월 16일)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 해군 제독 이었습니다 . 그는 미국 해군의 5성 함대 사령관 직위를 획득한 4명의 장교 중 한 명이며 , 나머지는 윌리엄 리히(William Leahy ) , 어니스트 킹(Ernest King ), 체스터 W. 니미츠(Chester W. Nimitz )입니다 .

뉴저지 주 엘리자베스 에서 태어난 Halsey는 1904년 미국 해군 사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Great White Fleet 에서 복무했으며 제1차 세계 대전 중에는 구축함 USS  Shaw 를 지휘했습니다 . 그는 해군 항공 과정을 마친 후 1935년 항공모함 USS  사라토가(USS Saratoga )의 함장을 맡았고 , 1938년에 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태평양 전쟁 (1941~1945)이 시작되자 Halsey는 이 임무를 지휘했습니다. 항공모함 USS  엔터프라이즈를 중심으로 일본군이 보유한 목표물에 대한 일련의 습격을 벌였습니다.

할시는 남태평양 지역 의 사령관이 되었고 , 과달카날 전투 (1942~1943)와 솔로몬 제도 전투 (1942~1945) 동안 연합군을 이끌었습니다 . [2] 1943년에 그는 제3함대 사령관이 되었고 , 남은 전쟁 기간 동안 그 직위를 맡았습니다. [3] 그는 제2차 세계 대전 최대 규모의 해전이자 어떤 기준에 따르면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해전 인 레이테 만 전투 에 참전했습니다 . 그는 1945년 12월 함대 사령관으로 진급했으며 1947년 3월 현역에서 은퇴했습니다.

Halsey는 1882년 10월 30일 뉴저지 주 엘리자베스 에서 Anna Masters(Brewster)와 미국 해군 대위 William F. Halsey 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Halsey는 영국 혈통 이었습니다 . 그의 조상은 모두 영국에서 미국으로 왔고, 모두 1600년대 초에 영국에서 뉴잉글랜드 로 이주했습니다. 그는 1702년부터 1713년까지 앤 여왕 전쟁 에서 영국 해군 에 복무하여 프랑스 해운을 습격했던 식민지 매사추세츠 의 존 핼시(John Halsey) 선장을 포함하여 그의 조상들과 "친족 관계"를 느꼈습니다 . [4] [5] 그는 아버지를 통해 미국 변호사, 정치가, 외교관, 연방주의자 였던 루퍼스 킹 상원의원의 후손이었습니다 . Halsey는 Pingry School 에 다녔습니다 . [6]

미국 해군 사관학교 에 임명되기까지 2년을 기다린 후 Halsey는 버지니아 대학교 에서 의학을 공부 한 후 해군에 의사로 입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인 Karl Osterhause가 그곳에 있었기 때문에 버지니아를 선택했습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Halsey는 Delta Psi 형제회에 가입했으며 비밀스러운 Seven Society 의 회원이기도 했습니다 . [7] 첫해를 보낸 후 Halsey는 아나폴리스에 있는 미국 해군 사관학교 에 임명되었고 1900년 가을에 사관학교에 입학했습니다. 사관학교에 다니는 동안 그는 풀백으로 축구 분야에서 편지를 썼고 여러 운동 선수 들을 배출했습니다.명예. Halsey는 1904년 2월 2일에 해군 사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8]

졸업 후 그는 전함 에서 초기 복무 기간을 보냈고 1907년부터 1909년까지 Roosevelt의 Great White Fleet가 세계를 일주할 때 전함 USS  Kansas 에 탑승하여 주요 전투 함대와 함께 항해했습니다. Halsey는 4월 수요일 전함 USS  Missouri 의 함교에 있었습니다. 1904년 1월 13일, 후방 포탑에 있는 포트 포의 플레어백이 화약폭탄에 불을 붙이고 다른 두 대를 발사했습니다. 폭발은 일어나지 않았으나, 화약이 급속히 타면서 장교와 사병 31명이 불에 타고 질식사했다. 이로 인해 Halsey는 매달 13일, 특히 수요일인 경우를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9]

미주리 에서 복무한 후 Halsey는 1909년 USS  Du Pont를 시작으로 어뢰정에서 복무했습니다. Halsey는 소위 에서 중위 직급을 건너뛰고 직접 중위로 승진한 몇 안 되는 장교 중 한 명이었습니다 . [10] 어뢰와 어뢰정은 그의 전문 분야가 되었고, 그는 1912년부터 1913년까지 대서양 함대의 어뢰 소함대 제1군을 지휘했습니다. Halsey는 1910년대와 1920년대에 다수의 어뢰정과 구축함을 지휘했습니다 당시 구축함과 어뢰정은 극도로 위험한 운반 방법을 통해 어뢰를 주력함과 전투에 투입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그 다음에-1918년 USS  Shaw 의 지휘를 포함하여 Halsey 중령은 제1차 세계 대전에 복무하여 해군 십자훈장을 받았습니다 .

1922년 10월, 그는 독일 베를린 주재 미국 대사관의 해군 무관 으로 근무했습니다 . 1년 후, 그는 노르웨이 크리스티아니아 에 있는 미국 대사관에서 해군 무관으로 추가 임무를 맡았습니다 . 코펜하겐 , 덴마크; 스웨덴 스톡홀름 . 그런 다음 그는 USS  Dale 과 USS  Osborne 을 지휘하여 유럽 해역의 구축함에서 다시 해상 임무로 돌아 왔습니다 . 1927년 미국으로 돌아온 그는 1년 동안 전함 USS  Wyoming 의 장교로 복무한 후 3년 동안 USS  Reina Mercedes 의 함장으로 복무했습니다., 해군 사관학교의 역선. 당시 Halsey 선장은 1930년 정찰군 제3구축함 사령관으로 시작하여 다음 2년 동안 해상에서 구축함 임무를 계속한 후 로드아일랜드 주 뉴포트에 있는 해군 전쟁 대학으로 돌아와 공부 했습니다 [11]

1934년 항공국 국장인 해군 소장 어니스트 킹( Ernest King) 은 할시에게 항공모함 USS 사라토가( USS  Saratoga )의 지휘권을 제안했으며 항공 관측 과정을 이수해야 했습니다. Halsey는 12주 전체 해군 비행사 사관 후보생으로 등록하기로 결정했습니다.더 단순한 해군 항공 관측자 프로그램이 아닌 과정입니다. 당시 Halsey는 "그냥 앉아서 조종사의 자비에 맡기는 것보다 항공기 자체를 비행할 수 있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alsey는 1935년 5월 15일 52세의 나이로 해군 비행사 날개를 받았습니다. 이는 미 해군 역사상 가장 나이가 많은 사람입니다. 아내의 허락을 받아 관찰자 훈련을 받았지만, 조종사 훈련으로 바뀐 뒤 편지를 통해 알게 되었고, 딸에게 “그 늙은이가 지금 뭘 하고 있을 것 같냐? 파리!" [12] 그는 계속해서 USS Saratoga를 지휘했고 나중에는 플로리다 주 펜사콜라 에 있는 해군 비행장 펜사콜라를 지휘했습니다.. Halsey는 항공력을 미래 해군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며 "다음 전쟁의 해군 장교는 자신의 항공을 더 잘 알아야 하며 훌륭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Halsey는 1938년에 소장 으로 승진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항공모함 사단을 지휘하고 항공기 전투 부대의 총사령관을 역임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전통적인 해군 교리는 적군 전함 포열 사이에서 벌어지는 해상 전투를 구상했습니다. 이러한 견해는 육군 항공대 장군 빌리 미첼(Billy Mitchell) 이 가장 중무장한 해군 함정에도 상당한 피해를 입히고 침몰시킬 수 있는 항공기의 능력을 시연했을 때 도전을 받았습니다. 이어진 전간 논쟁에서 일부 사람들은 항공모함이 본질적으로 방어적이며 해안 기반 항공기로부터 전투단을 보호하기 위해 공중 엄호를 제공한다고 보았습니다. 항공모함 기반 항공기는 설계가 더 가벼워서 치명적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군함은 지상군의 공군력을 견딜 수 없다"는 속담은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항공 지지자들은 공군력을 사용하여 적과의 전투를 벌이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14]Halsey는 항공모함을 해군의 주요 공격 무기 시스템으로 굳게 믿었습니다. 진주만 참사 이후 남편 킴멜(Kimmel) 제독의 청문회에서 그는 미국 항공모함 전술을 "가능한 한 빨리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가지고 상대방에게 다가가서 그에게 버리는 것"이라고 요약했습니다. Halsey는 이 캐리어를 공격 무기로 사용하는 데 결코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증언했습니다.

1940년 4월 Halsey의 함선은 Battle Fleet의 일부로 하와이로 이동했으며 1940년 6월에 그는 중장(임시 직위)으로 승진했으며 제2항모사단 사령관과 항공기 전투군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15]

긴장이 고조되고 전쟁이 임박한 상황에서 미 해군 정보부는 웨이크 섬이 일본의 기습 공격 표적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1941년 11월 28일 Kimmel 제독은 Halsey에게 USS  Enterprise를 타고 Wake Island로 항공기를 수송하여 그곳의 해병대를 강화하라고 명령했습니다. Kimmel은 Halsey에게 일본군을 공격하고 파괴할 수 있는 "자유로운 손"을 주었습니다. [15]비행기는 12월 2일에 그녀의 갑판에서 날아갔습니다. 일본 항공모함에 의해 발견되어 도약할 것을 극도로 염려한 Halsey는 "발견된 모든 선박을 가라앉히고 만나는 모든 비행기를 격추시키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의 작전 장교는 "젠장, 제독님, 당신 자신만의 전쟁을 시작할 수는 없습니다! 누가 책임을 지겠습니까?"라고 항의했습니다. Halsey는 "내가 맡겠습니다! 방해가 되는 일이 있으면 먼저 총을 쏘고 나중에 논쟁을 벌이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16]

폭풍으로 인해 Enterprise가 하와이로 돌아가는 항해가 지연되었습니다. 계획대로 12월 6일에 돌아오는 대신 그녀는 바다에서 320km 떨어진 곳에 있을 때 예상되는 기습 공격이 웨이크 섬이 아니라 진주만에서 이뤄질 것이라는 소식을 받았습니다 . 공격 소식은 자신이 미국인이라는 사실을 밝히기 위해 진주만으로 향하는 그녀의 항공기 중 한 대에서 절박한 무선 전송을 우연히 듣는 형태로 전해졌습니다. 비행기가 격추 되었고 조종사와 승무원이 사망했습니다. 진주만 공격 직후 킴멜 제독은 할시를 "바다 위의 모든 선박의 사령관"으로 임명했습니다. [15] 기업이 하와이 섬 남쪽과 서쪽을 수색했다.그러나 일본 함대 항공모함 6척은 발견하지 못하고 북쪽과 서쪽으로 퇴각했습니다.

초기 태평양 항공모함 습격

SBD Dauntless는 Enterprise 와 Saratoga 에서 대잠 순찰을 비행합니다 .

Halsey와 Enterprise는 12월 8일 저녁에 다시 진주만으로 돌아갔습니다. 태평양 함대의 잔해를 조사하면서 그는 "우리가 그들을 끝내기 전에 일본어는 지옥에서만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Halsey 는 공격적인 사령관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가장 필요할 때 미 해군의 투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정력적이고 까다로운 지도자였습니다. [19] [ 불완전한 짧은 인용 ] 전쟁 초기 몇 달 동안 서부 요새가 차례로 무너지면서 국가가 흔들리자 Halsey는 적과의 싸움을 모색했습니다. 기함 엔터프라이즈호에서 항공모함 2부대 사령관 으로 근무, Halsey는 2월에 길버트 제도와 마샬 제도, 3월에는 웨이크 섬을 공격하고, 1942년 4월에는 일본 수도 도쿄와 일본 최대 규모의 다른 지역을 상대로 두리틀 공습을 수행하는 등 일본군에 대한 일련의 뺑소니 공습을 이끌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인구가 많은 혼슈 섬은 일본 본토를 공격한 최초의 공습으로 미국의 사기를 진작시켰습니다 . Halsey의 슬로건인 "강하게 치고, 빠르게 치고, 자주 쳐라"는 곧 해군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Halsey는 극도로 심각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으로 인해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로 1942년 5월 26일 마지막 공습을 마치고 진주만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지난 6개월의 대부분을 항공 모함 엔터프라이즈 호의 함교에서 보내며 해군의 반격을 지휘했습니다. 건선은 몸의 상당 부분을 덮었고 참을 수 없을 만큼 가려워서 잠을 거의 자지 못하게 만들었습니다. Gaunt는 9.1kg(20파운드)을 감량한 후 의료적으로 하와이 병원으로 이송되어 성공적으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한편 미 해군 정보부는 일본군이 태평양 중앙의 미드웨이 섬에 대한 공격을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력하게 확인했습니다. 미국 태평양 함대 총사령관인 체스터 니미츠 제독은 그들 과 교전할 기회를 잡기로 결심했습니다. 미드웨이를 잃는 것은 일본이 쉽게 하와이를 점령하고 미국 서해안을 위협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매우 심각한 위협이었을 것입니다. 이번 위기 직전에 그의 가장 공격적이고 전투 경험이 풍부한 항공모함 제독 Halsey의 상실은 Nimitz에게 심각한 타격이었습니다. Nimitz 는 Halsey를 만났고 Halsey는 순양함 사단장인 Raymond Spruance 소장에게 다가오는 Midway 작전을 지휘하도록 추천했습니다 .[21] 니미츠는 그 움직임을 고려했지만, 이는 두 사람 중 선배인 태스크 포스 17 의 프랭크 플레처 소장을 제압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Fletcher를 인터뷰하고 Coral Sea 교전 보고서를 검토한 후Nimitz는 Fletcher의 성과가 탄탄하다고 확신했으며 미드웨이 방어에 대한 지휘 책임을 맡았습니다. [22] Halsey의 권고에 따라 Nimitz는 항공모함 Enterprise 와 Hornet 으로 구성된 Halsey의 태스크 포스 16의 Spruance 소장을 사령관으로 임명했습니다. 항공모함 부대 사령관 경험이 전무한 스프루언스를 돕기 위해 할시는 화를 잘 내는 참모총장인 대위를 보냈다.마일스 브라우닝 .

Halsey의 피부 상태가 너무 심각하여 경순양함 USS  Detroit 에 탑승했습니다.샌프란시스코로 가서 전문 치료를 위해 선도적인 알레르기 전문의를 만났습니다. 피부 상태는 곧 좋아졌지만 Halsey는 앞으로 6주 동안 자리에서 쉬면서 휴식을 취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회복기 동안 미국에 떨어져 있는 동안 그는 가족을 방문하고 워싱턴 DC로 여행했습니다. 8월 말에 그는 아나폴리스에 있는 미 해군 사관학교에서 연설을 수락했습니다. 마샬 군도의 일본 진지에 대한 공격을 논의하기 전에 Halsey는 미드웨이 해전을 놓친 것이 내 경력에서 가장 큰 실망이었지만 개인적으로 태평양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 노란 배 개자식들과 그 보배자들에게 욕을 하라고"라고 답해 큰 박수를 받았다. [23]

1942년 9월 회복기를 마친 니미츠 제독은 할시를 태평양 함대 공군 사령관으로 재배치했습니다.

남태평양 지역 사령관 편집 ]

남태평양의 할시(Halsey).

의학적으로 복무 승인을 받은 후 Halsey는 남태평양 지역 의 항공모함 기동 부대를 지휘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 엔터프라이즈는 동부 솔로몬 해전 이후 수리를 받고 있는 진주만에 정박되어 있었고 태스크포스 16의 다른 함선들도 아직 준비 중이었기 때문에 그는 1942년 10월 15일 남태평양으로의 친숙한 여행을 시작하여 해당 지역에 도착했습니다. 10월 18일 뉴칼레도니아 누메아 본부는 알렉산더 반데그리프트(Alexander Vandegrift) 해병대 소장이 지휘하는 11,000명의 해병사단이 사선으로 버티고 있는 중요한 순간 에 있었다 .헨더슨 필드 . 해병대는 10월 13일 2,800명의 병력으로 구성된 미 육군 164보병연대 로부터 추가 지원을 받았습니다. 이 추가 지원은 심각한 공백 중 일부를 메우는 데 도움이 되었을 뿐 전투 자체를 유지하기에는 불충분했습니다.

이 중요한 시기에 해군 지원은 로버트 L. 곰리 (Robert L. Ghormley ) 제독의 과묵함, 불쾌함, 부진한 성과로 인해 미약했습니다 . 태평양 함대 사령관 Chester Nimitz는 Ghormley가 낙담하고 지쳤다고 결론지었습니다. [24] [25] [26] Nimitz는 Halsey가 이동 중인 동안 남태평양 지역 사령관을 변경하기로 결정했습니다. Halsey의 항공기가 Nouméa에 정차했을 때 Ghormley의 기병 중위를 태운 고래 보트가 나란히 왔습니다. 기함에 탑승하기 전 그를 만난 중위는 니미츠의 메시지가 담긴 봉인된 봉투를 건네주었다. "당신은 즉시 남태평양 지역과 남태평양 군의 지휘권을 맡게 될 것입니다." [2]

그 명령은 Halsey에게 어색하고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Ghormley는 오랜 개인적인 친구였으며 아나폴리스에서 축구팀의 팀원으로 시절부터 함께해왔습니다. 어색하든 그렇지 않든 두 사람은 지시를 수행했습니다. 이제 Halsey의 지휘권에는 남태평양 지역의 모든 지상군, 해상군, 공군이 포함되었습니다. 변화에 대한 소식이 번쩍이고 포위된 해병대의 사기를 즉시 높여 그의 지휘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그는 미 해군에서 가장 공격적인 제독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으며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는 어떤 조치가 필요한지 결정하기 위해 상황을 평가하기 시작했습니다. Ghormley는 과달카날에서 해병대의 발판을 유지하는 자신의 지휘관의 능력을 확신하지 못했고 바탄 반도를 반복하기 위해 그들을 그곳에 갇히게 두는 것을 염두에 두었습니다.재해. Halsey는 해병대를 철수할 계획이 없음을 꼼꼼하게 밝혔습니다. 그는 그들을 몰아내려는 일본의 노력에 맞서려고 했을 뿐만 아니라 섬을 확보하려고 했습니다. 무엇보다도 그는 주도권을 되찾고 일본과의 싸움을 벌이고 싶었습니다. 할시가 1942년 10월 지휘권을 잡은 지 이틀 뒤, 남태평양의 모든 해군 장교들은 열대 군복에 넥타이를 매지 말라고 명령했다. 리차드 프랭크(Richard Frank)는 과달카날 전투에 관한 자신의 설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alsey는 육군 관행을 준수하고 편의를 위해 이 명령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명령에 따라 그것은 행동을 위해 옷을 벗고 싸우는 싸움꾼의 이미지를 본능적으로 불러일으켰고 전쟁보다 열대 지방에 더 이상 적합하지 않은 무기력한 우아함의 벗어남을 상징했습니다. [27]

Halsey는 미 해군에게 전쟁의 가장 취약한 단계였던 남태평양 사령부를 이끌었습니다. Halsey는 산타 크루즈 제도 해전 과 과달카날 해전 등의 항공모함 교전을 포함하여 과달카날 주변의 일련의 해전을 통해 제한된 해군 전력을 투입했습니다 . 이 교전은 일본의 진격을 저지하고 해군 항공모함과 조종사의 병력을 소진시켰습니다.

그의 행동, "할 수 있는" 리더십 스타일, 그리고 그의 지휘하에 점점 더 많은 병력으로 인해 Halsey는 1942년 10월 4성 제독으로 승진했습니다. 이 승진으로 Halsey는 처음으로 대중의 주목을 받으며 표지에 등장했습니다. Time 매거진 의 1942년 11월호 [28] 에서는 Halsey가 그의 상관인 Nimitz로부터 "무모할 정도로 무모하지 않으면서 직업적으로 유능하고 군사적으로 공격적"이며 대통령에 의한 그의 승진은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일"이었다고 인용했습니다. Halsey의 4성 휘장은 2성 후방 제독 휘장을 용접하여 즉시 그의 부제독의 별을 대체하여 캠페인에 크게 기여한 사람들의 친척에게 보냈습니다. [29] [30]

1943년 초 니미츠 제독과 할시 제독이 남태평양 전략을 논의합니다.

11월, 야간 교전을 위해 자신이 지휘하는 두 척의 고속 전함을 과달카날 주변의 제한된 수역에 위험에 빠뜨리려는 Halsey의 의지는 미 해군이 전투에서 승리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일본인에게서.

일본 해군 항공은 솔로몬 원정 기간 동안 가공할 만한 전력을 입증했습니다. [31] 1943년 4월, 할시는 마크 미쳐( Marc Mitscher) 소장 을 솔로몬 제도 항공 사령관 으로 임명하여 과달카날 상공과 솔로몬 제도 상공에서 육군, 해군, 해병대 및 뉴질랜드 항공기로 구성된 혼합 부대를 지휘했습니다. Halsey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우리가 공중에서 일본군으로부터 지옥을 잡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내가 Pete Mitscher를 그곳으로 보낸 이유입니다. Pete는 싸우는 바보였고 나는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32]

이 기간의 전형적인 특징은 1943년 6월 Halsey와 그의 참모 장교 중 한 명 사이에 일어난 교환이었습니다. 남태평양 지역은 다음 공격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 항공 그룹의 도착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니미츠는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한 장기적인 관점의 일환으로 피지에 도착하자마자 그룹을 미국으로 돌려보내 해체하고 조종사를 조종사 훈련 교관으로 사용하라는 새로운 명령을 받았습니다. Halsey의 본부는 솔로몬 제도에서 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항공 그룹에 의존해 왔습니다. Halsey에게 파견을 가져온 참모 장교는 "그들이 우리에게 그렇게 한다면 우리는 방어에 나설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제독은 연사를 향해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비행기 한 대와 조종사 한 명이 있는 한 나는 공격을 계속할 것입니다." [33]

Halsey의 군대는 솔로몬 제도 에서 부건빌 까지 전투를 벌이면서 남은 기간을 보냈습니다 . 부건빌에서 일본군은 섬의 남쪽 끝에 두 개의 비행장을 갖고 있었고, 또 다른 하나는 최북단 반도에 있었고, 네 번째 비행장은 북쪽 통로 바로 건너편의 부키에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Halsey는 일본 비행장 근처에 착륙하여 대부분의 일본 수비수를 공격하는 대신 Empress Augusta Bay 에 14,000명의 해병대를 상륙시켰습니다., 부건빌 서해안의 중간쯤에 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Seabees를 제거하고 자체 비행장을 건설했습니다. 상륙 이틀 후, Empress Augusta Bay에서 Halsey의 선별 부대 및 보급선에 대한 야간 교전을 준비하기 위해 대규모 순양함 부대가 일본에서 라바울로 파견되었습니다. 일본은 지난 1년 동안 해군 전력을 유지해왔지만 이제는 중순양함 7척, 경순양함 1척, 구축함 4척을 투입했습니다. 라바울 에서 군대는 다가오는 야간 전투를 준비하기 위해 재급유를 받았습니다. Halsey는 그들에 대항할 수 있는 동등한 강도의 표면력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전함 워싱턴 , 사우스다코타, 다양한 순양함은 다가오는 Tarawa 침공을 지원하기 위해 중앙 태평양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구축함 화면 외에 Halsey가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병력은 Saratoga 와 Princeton 의 항공모함 그룹뿐이었습니다 .

라바울은 5개의 비행장과 대규모 대공포를 갖춘 견고한 요새 항구였습니다. 진주만 기습 외에는 항공모함으로 그러한 목표물에 대한 임무를 수행한 적이 없습니다. 이는 승무원은 물론 항공모함에게도 매우 위험했습니다. 착륙이 균형을 이룬 상태에서 Halsey는 두 대의 항공모함을 밤새도록 북쪽으로 보내 라바울 범위에 진입한 다음 새벽에 기지를 습격 했습니다 . 최근 포획된 Vella Lavella 의 항공기항공모함에 대한 전투 항공 순찰을 제공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두 항공모함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항공기가 습격 자체에 투입되었습니다. 임무는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고 라바울의 순양함 부대에 피해를 주어 더 이상 위협이 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습격에서 항공기 손실은 경미했습니다. Halsey는 나중에 착륙에 대한 위협을 "ComSoPac 임기 내내 제가 직면했던 가장 절박한 긴급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4]

성공적인 부건빌 작전에 이어 그는 수레바퀴 작전 으로 알려진 일련의 상륙작전을 통해 비스마르크 군도의 주변 위치를 점령하여 라바울의 일본 해군 요새를 고립시키고 무력화했습니다 . 이로 인해 기지 자체를 점령하는 데 필요한 격렬한 전투 없이 북쪽으로 계속 진격할 수 있었습니다. 라바울의 무력화로 남태평양 지역의 주요 작전이 종료되었습니다. 그의 결단력과 용기로 Halsey는 자신의 지휘관의 결의를 강화하고 미국에서 생산되고 훈련된 선박, 항공기 및 승무원이 1943년과 1944년에 도착하여 연합군에 유리하게 전쟁 규모를 기울일 수 있을 때까지 일본의 주도권을 장악했습니다. [35]

중앙 태평양 전투 편집 ]

Halsey( 오른쪽 )가 1944년 12월 Halsey의 기함인 USS  New Jersey 에 탑승하여 특수부대 38 사령관이자 동료 '더러운 사기꾼' John S. McCain Sr. 제독과 협의하고 있습니다.

전쟁이 진행됨에 따라 남태평양에서 중앙태평양으로 이동했습니다. 이에 따라 Halsey의 지휘권도 바뀌었고 1944년 5월에 그는 새로 편성된 제3함대 사령관으로 승진했습니다 . 그는 필리핀 에서 일본까지 행동을 명령했습니다. 1944년 9월부터 1945년 1월까지 그는 팔라우스( Palaus ) , 레이테(Leyte ) , 루손( Luzon) 을 점령하는 작전을 이끌었고 , 포모사, 중국, 베트남 해안을 포함한 일본 기지에 대한 수많은 공격을 주도했습니다.

전투의 이 시점에서 미 해군은 일본 최고 사령부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Fast Carrier Task Force는 육상 기반 항공기를 제압하고 함대가 작전 중인 모든 지역을 지배할 수 있는 충분한 공군력을 전투에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또한 Majuro , Enewetak 및 Ulithi 에서 그랬던 것처럼 전진 작전 항구를 구축할 수 있는 해군의 능력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투부대에 보급품을 호송하는 능력 덕분에 함대는 중태평양과 서태평양의 먼 바다까지 장기간 작전할 수 있었습니다. 일본 해군은 항구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적과 교전하기 위해 출격했습니다. 미해군은 해상과 주둔지에 머물면서 어떤 지역에 진입하든지 지배했습니다. 일본 기획자들이 미 해군의 서태평양 작전 능력을 제한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태평양의 크기는 일본을 보호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빅 블루 함대"의 지휘는 레이먼드 스프 루언스(Raymond Spruance) 와 교대로 이루어졌습니다 . [주 2] 스프루언스 하에서 함대 명칭은 제5함대 였으며 고속 항공모함 특무부대는 "특무부대 58"로 지정되었습니다. Halsey 휘하에서 함대는 제3함대로 지정되었고 고속 항공모함 특무 부대는 "특무 부대 38"로 지정되었습니다. [3] 분할 명령 구조는 일본군을 혼란스럽게 하고 작전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Spruance가 해상에서 함대를 운영하는 동안 Halsey와 자칭 "더티 트릭 부서"라고 불리는 그의 직원은 다음 일련의 작전을 계획할 것입니다. [36]두 제독은 스타일이 대조되었습니다. Halsey는 공격적이고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스프루언스는 계산적이고 전문적이며 신중했습니다. 대부분의 고위 장교는 Spruance에서 봉사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대부분의 일반 선원들은 Halsey 밑에서 봉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37]

레이테 만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레이테만 해전입니다.
USS 뉴저지 승무원과 식사하는 Halsey (1944년 11월)

1944년 10월, 미국 제7함대 상륙군은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의 필리핀 중부 레이테 섬에 대규모 상륙을 수행했습니다 . Halsey의 제3함대는 레이테 주변의 제7함대 작전을 커버하고 지원하도록 배정되었습니다. Halsey의 계획은 일본 함대 또는 그 대부분이 노력에 도전하여 단호하게 교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Halsey는 제3함대에 "적이 우수한 지상 공군 지원 이상의 작전을 수행할 경우 적을 찾아 결정적인 교전을 시도할 것"이라고 지시했습니다. [38]

침공에 대응하여 일본은 살아남은 거의 모든 함대가 참여하는 '쇼고(Sho-Go)' 작전이라는 마지막 대규모 해군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레이테 만의 침공선을 파괴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 오자와 지사부로 (Jisaburō Ozawa) 제독이 이끄는 북방군은 남은 일본 항공모함을 중심으로 창설됐지만, 훈련받은 조종사의 막대한 손실로 인해 약화됐다. 북부군은 엄호하는 미군을 걸프만에서 멀리 유인하고, 두 개의 수상전투단인 중앙군과 남부군이 교두보를 돌파하여 침공 선박을 공격할 예정이었습니다. 이 부대는 남은 일본 해군을 중심으로 창설되었으며 총 7척의 전함과 16척의 순양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수술로 인해 다음과 같은 일이 발생했습니다.레이테 만 해전은 제2차 세계 대전 최대 규모의 해전이자 어떤 기준에 따르면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해전입니다 .

쿠리타 다케오(Takeo Kurita) 중장이 지휘하는 중앙군은 10월 23일 미국 잠수함 2척이 팔라완 항로를 통해 접근하는 것을 발견했고 , 이 함대는 해군을 공격 해 중순양함 2척을 침몰시키고 3척에 피해를 입혔다. 다음날 제3함대의 항공모함이 쿠리타의 중앙군에 공격을 가해 전함 무사시 (Musashi) 를 침몰시키고 중순양함 묘코( Myōkō) 에 피해 를 입혀 부대가 기지를 향해 서쪽으로 되돌아가게 만들었다. 쿠리타는 은퇴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나중에 방향을 바꿔 다시 산베르나르디노 해협 으로 향했습니다.. 이 시점에서 오자와의 북방군은 제3함대의 정찰기에 의해 발견되었다. Halsey는 10월 25일 새벽 일본 항공모함 부대를 파괴하기 위해 북쪽으로 가능한 모든 병력을 동원한다는 중대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는 해협을 지키기 위해 전투단을 남겨두는 것을 고려하고 잠정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는 공중 엄호를 위해 항공모함 3개 그룹 중 하나를 떠나야 한다고 느꼈고, 이로 인해 나머지 일본 항공모함 부대를 격파할 기회가 약화되었습니다. 제3함대 전체가 북쪽으로 진군했습니다. 샌버나디노 해협은 사실상 주요 해상 함대의 보호를 받지 못한 채 남겨졌습니다.

사마르와의 전투 편집 ]

이 부분의 본문은 사마르 전투입니다.

제3함대를 북쪽으로 이동시키는 과정에서 Halsey는 제7함대의 Thomas Kinkaid 제독에게 자신의 결정을 알리지 못했습니다 . 7함대가 Halsey가 자신의 태스크 그룹 사령관에게 보낸 조직 메시지를 가로채는 것은 Halsey가 샌 베르나르디노 해협을 보호하기 위해 태스크 포스를 구성하고 분리했음을 나타내는 것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Kinkaid와 그의 직원은 Halsey에게 이를 확인하지 못했고 Nimitz에게도 이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산 베르나르디노 해협에서 쿠리타 중부군이 공중 정찰을 했다는 보고에도 불구하고 할시는 계속해서 레이테 만에서 북쪽으로 제3함대를 진격시켰다.

Halsey와 John S. McCain 중장

10월 25일 오전, 쿠리타의 중앙군이 산베르나르디노 해협에서 출현했을 때, 소규모의 호위함과 선별 구축함, 구축함 호위함 , 특무부대 77.4.3 "태피 3" 외에는 그들을 막을 자가 없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전함이 이끄는 미드웨이 해전 이후 가장 큰 적 지상 함대에 맞서지 않고 지상의 군대를 공격하고 잠수함을 경계하는 임무와 무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이테 만 상륙의 군대 수송선과 지원선을 향해 사마르 섬 해안을 따라 전진하면서 그들은 제7함대의 호위함과 그들의 검색선을 완전히 놀라게 했습니다.

절박한 사마르 전투 에서그 후 Kurita의 함선은 호위함 중 하나와 항공 모함 화면의 세 척을 파괴하고 다른 여러 함선에도 손상을 입혔습니다. Kurita의 전투 그룹에 대한 Taffy 3의 스크리닝 선박의 놀라운 저항은 미 해군 역사상 가장 영웅적인 업적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이들의 노력과 호위항모가 감당할 수 있는 수백 대의 항공기의 노력은 대부분이 무거운 수상함을 제때 처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무기로 무장할 수 없었기 때문에 쿠리타의 함선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고 쿠리타를 설득했습니다. 그는 실제보다 더 강한 힘에 직면하고 있었다고. 호위함을 할시 함대의 항공모함으로 착각하고, 제3함대 전함단의 전함 6척의 포위를 두려워하며,

7함대의 호위함들이 중앙군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음을 알게 되었을 때, Halsey는 Kinkaid로부터 Samar에서 즉각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절박한 전화를 연속적으로 받기 시작했습니다. 두 시간 넘게 Halsey는 이러한 전화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10시가 지나고 [39] 니미츠 제독으로부터 "특무부대 34는 어디에 있습니까? 세계가 궁금해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이 메시지의 끝 부분인 The world wonders는 적의 디코더를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었지만 Halsey에게 전달되었을 때 메시지에 실수로 남겨졌습니다. 긴급한 조사는 마치 통렬한 질책처럼 보였습니다. 불같은 할시는 다리 갑판에 모자를 던지며 욕설을 퍼붓기 시작했습니다. [39] 마침내 Halsey의 참모총장인 Robert "Mick" Carney 소장이 Halsey에게 "그만해!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 거지? 힘을 모아라"라고 말했습니다. [16]

Halsey는 냉각되었지만 Nimitz로부터 신호를 받은 후 1시간 동안 오자와의 북방군을 폐쇄하기 위해 제3함대를 북쪽으로 계속 진압했습니다. 그런 다음 Halsey는 Task Force 34 를 남쪽으로 명령했습니다. 특무부대 34가 남쪽으로 전진하면서 전함이 호위하는 구축함에 연료를 보급할 수 있도록 전투부대가 12노트로 속도를 줄여야 했기 때문에 그들은 더욱 지연되었습니다. 급유에는 2시간 30분의 추가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39] 특무부대 34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7함대 호위항공모함 그룹을 지원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쿠리타는 이미 은퇴를 결심하고 그 지역을 떠났다. 낙오된 구축함 한 척이 Halsey의 전진 순양함과 구축함에게 잡혔지만 나머지 Kurita 함대는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한편, 제3함대의 주요 부대는 함대 항공모함(진주만을 공격한 6척의 일본 항공모함 중 마지막으로 살아남은 항공모함) 1척과 경항공모함 3척을 포함하는 오자와의 북방군에 계속 접근했습니다. 엔가뇨 곶 전투로 인해 Halsey의 제3함대는 Ozawa의 항공모함 4척을 모두 침몰시켰습니다.

전쟁의 절박한 초기 몇 달 동안 Halsey를 귀중한 지도자로 만든 동일한 속성, 적과의 싸움을 가져오려는 그의 열망, 도박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그의 의지는 전쟁의 후반 단계에서 그에게 불리하게 작용했습니다. Halsey는 전투 중 자신의 결정에 대해 많은 비판을 받았으며 해군 역사가 Samuel Morison은 제3함대가 북쪽으로 진격하는 것을 "Halsey's Blunder"라고 불렀습니다. [40] 그러나 그때까지는 일본 항공모함을 파괴하는 것이 중요한 목표였으며, 할시가 일본 해군의 미끼에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레이테 상륙은 여전히 ​​성공적이었습니다.

할시의 태풍 편집 ]

상위 문서: 태풍 코브라
USS  Langley가 태풍 코브라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레이테 만 교전 이후 12월에는 제3함대가 많은 사람들에게 "할시의 태풍"이라고 불리는 태풍 코브라( Typhoon Cobra) 라는 또 다른 강력한 적과 맞닥뜨리게 되었습니다.

필리핀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동안 함대는 태평양 폭풍으로 인해 급유를 중단해야 했습니다. Halsey는 제3함대를 다른 곳으로 옮기는 대신 하루 더 기지에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그는 진주만과 그의 직원으로부터 상충되는 정보를 받았습니다. 하와이 기상 관측원은 폭풍의 북쪽 경로를 예측했으며, 이로 인해 태스크 포스 38이 약 320km(200마일) 정도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결국 그의 직원은 서쪽 방향으로 표시에 훨씬 더 가까운 폭풍의 방향에 대한 예측을 제공했습니다. [41]

그러나 Halsey는 계획된 작전 취소를 거부하고 제3함대의 함대가 편대를 유지하도록 요구하면서 승산을 발휘했습니다. 12월 17일 저녁, 제3함대는 항공모함의 갑판 흔들림으로 인해 전투 항공 순찰을 착륙시킬 수 없었습니다. 항공기는 모두 바다에 빠져 분실됐지만, 조종사들은 동행하는 구축함들에 의해 모두 구조됐다. 다음날 오전 10시가 되자 기함의 기압계가 급격히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다가 점점 더 무거워지면서 함대는 여전히 기지를 유지하려고 시도했습니다. 위협은 대형 선박에 비해 연료가 부족하고 위험할 정도로 부족한 함대의 구축함에 가장 컸습니다. 마침내 오전 11시 49분에 Halsey는 함대에 가장 편안한 경로를 선택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태풍은 최악의 피해를 입혀 배를 70피트(21m)의 파도로 뒤흔들었습니다. 기압계는 계속해서 떨어졌고 바람은 83 노트 (154km/h)의 속도로 불었고 돌풍은 100노트(185km/h)가 훨씬 넘었습니다. 오후 1시 45분. Halsey는 Fleet Weather Central에 태풍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이때까지 제3함대는 구축함 3척을 잃었습니다. 다음날 폭풍이 걷힐 때까지 함대의 수많은 선박이 손상되었고, 구축함 3척이 침몰했으며, 항공기 146대가 파괴되었으며, 선원 802명이 사망했습니다. 다음 3일 동안 제3함대는 수색 및 구조 작전을 수행했고, 마침내 1944년 12월 22일 울리시 로 퇴역했습니다 .

태풍 이후 Ulithi 해군 기지 에 있는 USS  Cascade 선상에서 해군 조사 법원이 소집되었습니다 . CINCPAC의 Nimitz 제독이 법정에 출석했고 John H. Hoover 중장이 법정을 주재했으며 George D. Murray 제독 과 Glenn B. Davis 제독이 부판사로 참석했습니다. Cascade 출신의 43세 Herbert K. Gates 대위가 판사 옹호관이었습니다. [42] 조사 결과 Halsey는 제3함대를 태풍의 중심부까지 항해하면서 판단 오류를 범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하게 제재를 권고하지는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3]태풍 코브라를 둘러싼 사건은 일본 해군이 약 9년 전 " 제4함대 사건 " 이라고 불렀던 사건과 유사했습니다 . [44]

전쟁의 끝 편집 ]

USS 미주리 호에서 항복문서에 서명하고 있는 니미츠 제독 . 그 뒤에는 더글라스 맥아더 장군, 포레스트 셔먼 소장, 할시( 가운데 )가 서 있다.

1945년 1월 제3함대는 포모사와 루손을 공격하고, 루손에 미군의 상륙을 지원하기 위해 남중국해를 습격했습니다 . 이 작전이 끝난 후 Halsey는 1월 26일 제3함대를 구성하는 함선의 지휘권을 Spruance 제독에게 넘겨주었고 그 명칭은 Fifth Fleet 로 변경되었습니다 . 집으로 돌아온 Halsey는 함께 일하기 가장 쉬운 사람이 아니며 태평양 전쟁의 수행 및 관리를 놓고 해군과 경쟁하는 맥아더 장군에 대해 질문을 받았습니다. [45]Halsey는 MacArthur와 잘 협력했으며 그렇게 말하는 것을 꺼리지 않았습니다. 기자가 할시에게 맥아더 함대(7함대)가 도쿄에 먼저 도착할 것이라고 생각하느냐고 묻자, 제독은 빙그레 웃으며 “우리는 함께 거기로 갈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진지하게 "그 사람은 정말 좋은 사람이다. 나는 그 사람 밑에서 2년 넘게 일했고, 그 사람을 가장 존경하고 존경한다"고 덧붙였다. [46] [ 불완전한 짧은 인용 ]

스프루언스는 5월까지 제5함대 사령관을 맡았고, 그 해 사령부는 Halsey에게 돌아왔습니다. 1945년 6월 초, 제3함대는 다시 태풍 코니( Typhoon Connie) 의 경로를 통과하여 항해했습니다 . 이번 사건에서는 6명이 바다에 휩쓸려 실종됐고, 비행기 75대가 분실 또는 파괴됐고, 70대가 심하게 파손됐다. 일부 선박은 심각한 피해를 입었지만 손실된 선박은 없습니다. 해군 조사 법원이 다시 소집되어 이번에는 Halsey를 재배치할 것을 권고했지만 Nimitz 제독은 이전에 태풍을 통해 자신의 함대를 부주의하게 항해한 사례를 포함한 기록에도 불구하고 Halsey의 이전 복무 기록을 인용하여 이 권고를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47]

할시는 전쟁의 마지막 단계에서 제3함대를 이끌고 일본 본토의 목표물을 공격했습니다. 제3함대 항공기는 도쿄, 구레 해군기지 , 일본 북부 홋카이도 섬 을 공격했고 , 제3함대 전함 은 일본 침공에 대비하여 일본의 여러 해안 도시에 포격을 가했습니다. 맡은.

적대 행위가 중단된 후에도 여전히 일본의 가미카제 공격을 적극적으로 경계하고 있던 Halsey는 제3함대에 다음과 같은 성명을 통해 공기 보호 엄호를 유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적대 행위 중단.
전쟁은 끝났다.
일본 비행기가 나타나면 우호적으로 격추하십시오. [48]

그는 1945년 9월 2일 일본이 그의 기함인 USS Missouri   갑판에서 공식적으로 항복했을 때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

전후 편집 ]

Halsey의 작은 초상화

일본이 항복한 직후, 1945년 10월 27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연례 해군의 날 기념행사를 위해 제3함대 54척이 USS 사우스다코타 에서 Halsey의 4성 깃발을 휘날리며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1945년 11월 22일에 깃발을 들고 해군 장관실 에서 특별 임무를 맡았습니다 . 1945년 12월 11일에 그는 함대 사령관 으로 선서를 하여 4번째이자 여전히 해당 직위를 수여받은 가장 최근의 해군 장교가 되었습니다. [49] 할시는 센트럴을 지나 친선비행여행을 떠났다.남아메리카는 거의 45,000km에 달하며 11개 국가에 걸쳐 있습니다. 그는 1947년 3월 현역에서 은퇴했지만 함대 사령관으로서 현역 지위에서 제외되지는 않았습니다.

Halsey는 전쟁에서 승리하는 데 사용된 무기에 대해 질문을 받고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태평양 전쟁에서 우리를 승리로 이끈 장비와 기계의 공로를 인정해야 한다면 잠수함을 먼저, 레이더를 두 번째로, 비행기를 세 번째로, 불도저를 네 번째로 평가하겠습니다. [50]

Halsey는 1946년에 뉴저지주 미국 혁명의 아들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은퇴 후 그는 American Cable and Radio Corporation을 포함하여 International Telephone and Telegraph Company 의 두 자회사 이사회에 합류했으며 1957년까지 재직했습니다. 1950년대 후반 뉴욕시 67 Broad Street에 있는 ITT 빌딩 꼭대기 근처 사무실. 그는 이전 기함인 USS  Enterprise를 뉴욕 항구 의 기념관으로 보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에 참여했습니다 . 배를 보존하기 위한 충분한 자금을 확보하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에 그들은 성과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개인 생활 편집 ]

버지니아 대학에 있는 동안 그는 Halsey가 "팬"이라고 불렀던 버지니아 주 노퍽 출신의 Frances Cooke Grandy(1887–1968)를 만났습니다. 대백함대 (Great White Fleet) 의 세계 일주 에서 돌아온 후 그는 중위로 승진하자 그녀를 설득하여 그와 결혼할 수 있었습니다. [51] 그들은 1909년 12월 1일 노퍽에 있는 크라이스트 처치에서 결혼했습니다. 안내원 중에는 Halsey의 친구인 Thomas C. Hart 와 Husband E. Kimmel이 있었습니다 . 팬은 1930년대 후반에 조울증에 걸렸고 결국 할시와 떨어져 살아야 했습니다. [52] 이 부부는 마가렛 브래드포드(1910년 10월 10일 ~ 1979년 12월 15일)와 윌리엄 프레드릭 핼시 3세(1915년 9월 8일 ~ 2003년 9월 23일)라는 두 자녀를 두었습니다. [53] [54] Halsey는 전문적으로 Brett Halsey 로 알려진 배우 Charles Oliver Hand의 종조부이기도 하며 , Halsey는 자신을 지칭하기 위해 예명을 선택했습니다. [55]

죽음 편집 ]

알링턴 국립묘지에 있는 할시의 무덤

할시는 뉴욕 피셔스 아일랜드 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1959년 8월 16일 76세의 나이로 심장마비 로 사망했다. [11] [56] [57] 워싱턴 국립성당 에 누워 있다 가 8월 20일에 매장되었다. 알링턴 국립묘지 에 있는 그의 부모님 근처 . 그의 아내 프랜시스 그랜디 할시 (Frances Grandy Halsey)도 그와 함께 묻혀 있다.

태평양에서의 공헌과 미국 방어에서 그가 한 역할에 대해 질문을 받은 Halsey는 간단히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위대한 사람은 없으며, 단지 평범한 사람들이 상황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직면하게 되는 큰 도전일 뿐입니다. [59]

순위 날짜 편집 ]

 미국 해군 사관학교 사관학교 —1904년생소위중위대장 보좌소령사령관선장O-1O-2O-3O-4O-5O-61906년 2월 2일1909년 2월 2일1909년 2월 2일1916년 8월 29일1918년 2월 1일1927년 2월 10일
           
준장해군 소장중장해군 대장함대 사령관O-7O-8O-9O-10특급개최된 적 없음1938년 3월 1일1940년 6월 13일1942년 11월 18일1945년 12월 11일
         

Halsey는 소위로 복무한 후 3년 동안 중위로 임명되었기 때문에 중위 직급을 맡은 적이 없습니다. 행정상의 이유로 Halsey의 해군 기록에 따르면 Halsey는 같은 날 중위(중위)와 중위로 승진했습니다. [15]

할시가 후방 제독으로 진급할 당시 후방 제독 하반신(O-7)과 후방 제독 상반신(O-8) 모두 별 2개를 달았습니다. 이는 1942년까지의 경우입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부터 1950년까지 해군은 특정 참모 전문 분야에 대해 1성 제독 계급을 사용했습니다.

수상 및 훈장 편집 ]

  해군 비행사 휘장
  네이비 크로스
 
 
 
네 번째 상 대신 3개의 금성 으로 구성된 해군 공로훈장
  육군 공로훈장
 
2등 대신 동성으로 대통령 표창 수여
  멕시코 봉사 메달
 
구축함 걸쇠가 달린 제1차 세계 대전 승리 메달
 
함대 걸쇠가 달린 미국 국방 훈장
  미국 캠페인 메달
 
 
 
 
12개의 전투 별이 포함된 아시아 태평양 캠페인 메달
  제2차 세계 대전 승리 메달
  국방훈장

해외 수상 편집 ]

  아르헨티나 – 5월 해군 공로훈장 그랜드 크로스(1947년 3월 1일)
  브라질 - 남십자훈장(Order of the Southern Cross) , 대십자장(Grand Cross) [ 인용 필요 ]
  칠레 – 칠레 공로 훈장 대십자
  콜롬비아 – 보야카 대십자(Grand Cross of Boyaca)
  파나마 – Orden Vasco Núñez de Balboa , 그랜드 크로스
  과테말라는 그를 케찰 기사단의 최고 추장으로 임명했습니다 .
  에콰도르 – 압돈 칼데론(Abdon Calderón) 훈장 , 1급
  영국 – 대영제국 기사단 기사단장 (KBE)
  칠레 – Al Merito, 일등석 , 휘장 및 졸업장
  쿠바 – 해군 공로 훈장
  그리스 – 구속자의 명령
  페루 – 아야쿠초 훈장
  베네수엘라 – 해방자 훈장
  필리핀 - 필리핀 대통령 부대 표창
 
 
필리핀 – 별 2개가 있는 필리핀 해방 메달

[11] [60]

명예 편집 ]

건물 편집 ]

선박 편집 ]

거리 편집 ]

루이지애나 주 알렉산드리아 의 Halsey Street 표지판
뉴 칼레도니아 누메아 의 Halsey Slope 제독 표지판

대중문화에서 편집 ]

  • Halsey는 1959년 전기 영화 The Gallant Hours 에서 James Cagney 에 의해 묘사되었습니다 . James Whitmore 의 1970년 영화 Tora! 토라! 토라! ; 1976년 영화 Midway 의 Robert Mitchum 과 2019년 영화 Midway 의 Dennis Quaid가 제작했습니다 .
  • Halsey는 Herman Wouk 의 소설 The Winds of War 에 잠깐 등장했으며 후속작인 War and Remembrance 에서는 좀 더 실질적인 조연 역할을 맡았습니다 . Wouk는 Halsey가 레이테 만에서 전투를 처리하는 것에 대해 극도로 비판적이었지만, 또한 그가 불명예스럽게 퇴역하기에는 너무 훌륭한 해군 사기 구축자라고 말했습니다. (92장) Halsey는 Richard X. Slattery 의 The Winds of War 를 각색한 1983년 TV 미니시리즈 와 Pat Hingle 의 1988년 War and Remembrance 미니시리즈 각색 에서 묘사되었습니다 .
  • Halsey는 Glenn Morshower ( 진주만 , 2001), Kenneth Tobey ( 맥아더 , 1977), Jack Diamond ( 배틀 스테이션 , 1956), John Maxwell ( The Eternal Sea , 1955) 및 Morris Ankrum ( 도쿄의 30초 , 1944).
  • Paul 과 Linda McCartney의 노래 " Uncle Albert/Admiral Halsey " 에는 "Admiral Halsey"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 "손은 물 건너, 머리는 하늘을 가로질러"라는 합창은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국의 원조 프로그램을 언급한 것입니다. McCartney는 나중에 노래의 후반부가 실제로 William Halsey를 기리는 것이라고 명시했습니다. [70]
  • 1951년 3월 4일, Halsey는 게임 쇼 What's My Line 의 에피소드 40에 미스터리 게스트로 출연하여 패널이 그의 신원을 정확하게 추론했습니다. [71]
  • TV 시리즈인 McHale's Navy 에서 Binghamton 선장이 McHale의 계획 중 하나에 좌절할 때마다 했던 캐치프레이즈 중 하나는 "Halsey의 이름으로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였습니다.
  • Halsey는 1990년 영화 The Hunt for Red October 에서 언급되었습니다 . 소련 잠수함 사령관 마르코 라미우스(Marko Ramius)는 소련 공격 잠수함 코노발로프( Kovalov) 와 전투를 벌이던 중 잭 라이언(Jack Ryan) 에게 CIA를 위해 쓴 책이 무엇인지 묻습니다 . Ryan은 The Fighting Sailor 라는 제목의 Halsey 제독에 대해 언급합니다 (같은 제목의 실제 책과 혼동하지 마십시오). Ramius는 책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밝히고 "당신의 결론은 모두 틀렸어요, Ryan. Halsey는 어리석게 행동했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Halsey에 대한 Ryan의 평가에 대해 경멸을 표합니다.
  • Seth MacFarlane 의 The Orville 의 캐릭터는 아마도 Halsey 제독의 이름을 따서 Halsey 제독으로 명명되었습니다.
  • The Bridge on the River Kwai 에서 William Holden 의 캐릭터는 장교를 사칭하는 것에 대한 변명으로 광기 어린 척하면서 "내 상태가 점점 더 나빠지고 있어요. 가끔은 제가 Halsey 제독인 것 같아요. "라고 말합니다 .
  • 뉴저지 턴파이크 의 이전 서비스 지역은 현재 뉴저지주 엘리자베스 의 13A 출구에 위치한 William Halsey 제독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 1982년 출구를 만들면서 휴게소가 서로 겹쳐지면서 휴게소가 모호해졌고, 1994년 휴게소 자체가 폐쇄됐다.

또한 보십시오 편집 ]

메모 편집 ]

  1. ^ 5성 등급을 보유한 미국 장교는 결코 은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평생 현역 급여를 전액 받습니다. [1]
  2.  "빅 블루 함대(Big Blue Fleet)"는 태평양에 있는 미 해군의 주요 함대에 주어진 이름이었습니다. 이 용어는 포함된 각 국가에 색상 코드 이름이 부여되었기 때문에 색상 계획이라고 불리는 전쟁 전 계획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러한 잠재적인 계획에서 영국 해군은 빨간색, 독일 해군은 검정색 등이었습니다. 일본 제국 해군은 "오렌지 함대"로 불렸습니다. 미국 함대는 "블루 함대"였습니다. "빅 블루 함대(Big Blue Fleet)"는 미 해군이 전쟁에서 승리할 것으로 기대했던 대규모 함대였습니다. 이 함대는 1943년 말, 1944년 초에 대부분 등장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3] [33]

참고문헌 편집 ]

인용 편집 ]

  1.  터커, 스펜서 C. (2011). 베트남 전쟁 백과사전: 정치, 사회, 군사 역사 . ABC-CLIO. 1685 페이지  . ISBN 978-1-85109-961-0.
  2. ^다음으로 이동:b 모리슨 1958, p. 183.
  3. ^다음으로 이동:abc Potter 1985 ,p. 112.
  4.  Wukovits 2010 , pp. 1–2.
  5. ^ 휴즈 2016년 , p. 16.
  6.  마이어 버거(1945년 11월 8일). "고향이 할시에게 경의를 표하며 제3함대 사령관이 고향인 뉴저지로 돌아왔습니다" . 뉴욕 타임즈 . 2011년 2월 11일 에 확인함 .
  7.  존슨, 빌(1965년 2월 15일). "세븐 소사이어티의 비밀은 여전히 ​​비밀". 워싱턴포스트 . 피. C8.
  8. ^ Wukovits 2010년 , p. 9.
  9. ^ Borneman 2012년 , p. 47.
  10. ^ Wukovits 2010년 , p. 17.
  11. ^다음으로 이동:c NHHC 할시 2019.
  12. ^ Borneman 2012년 , p. 157.
  13. ^ 모리슨 1948년 , p. 190.
  14. ^ 빌텐베르크 2005년 . Wildenberg는 브라우닝의 논제를 인용합니다. "우리가 보유한 모든 항공모함은 갑판에 있는 모든 비행기와 함께 '보핑'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의 손은 다음 움직임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묶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15. ^다음으로 이동:abcde Wukovits 2010. _ _
  16. ^다음으로 이동:b "책: 장군과 제독"시간 . 1947년 11월 10일. 2013년 8월 2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17. ^ Millis 1947년 , p. 357.
  18.  Halsey & Bryan 1947 , pp. 75-76.
  19. ^ 포터 1985 .
  20. ^ 포터 1976년 , p. 85.
  21. ^ 포터 1976년 , p. 84.
  22. ^ 포터 1976년 , p. 86.
  23. ^ 포터 1985 , p. 150.
  24. ^ Morison 1958 , pp. 199–207.
  25.  Frank 1990 , pp. 368-378.
  26. ^ 둔한 1978년 , pp. 235–237.
  27.  Frank 1990 , pp. 335–336.
  28. "윌리엄 할시 제독" . 시간 . 1942년 11월 30일. 표지 . 2021년 3월 1일 에 확인함 . [ 데드 링크 ]
  29. ^ Borneman 2012년 , p. 640.
  30. ^ Halsey & Bryan 1947년 , p. 132.
  31. ^ 물개, 존; 안, 마이클(2000년 3월). "Joseph Jacob 'Joe' Foss와의 인터뷰" .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 2006년 2월 9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11년 8월 3일 에 확인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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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 ^ 포터 1985 , pp. 376–380.
  41.  바렛 틸먼 (2007년 7월). "윌리엄 불 핼시: 전설적인 제2차 세계 대전 제독" . 역사넷.com . 2020년 11월 8일 에 확인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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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8. "'Bull' Halsey가 묻혔습니다." . 대변인 리뷰 . (워싱턴주 스포케인). Associated Press. 1959년 8월 21일. p.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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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0.  맥기, 게리 (2003). 밴드 온 더 런: 폴 매카트니와 윙스의 역사 . 뉴욕: Taylor Trade Publishing. 피. 196. ISBN 0-87833-304-5.
  71. "40화 요약" . TV.com . 2010년 12월 19일에 원본 문서 에서 보존된 문서 . 2008년 3월 4일 에 확인함 .

출처 편집 ]

추가 읽기 편집 ]

선행
지미 두리틀
1942년 11월 23일
1942년 11월 30일자 Time Magazine
William Halsey 의 표지
다음에 의해 성공
어니스트 킹
1942년 12월 7일
 

Admiral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Highest rank of naval officer Admiral is one of the highest ranks in some navies. In the Commonwealth nations and the United States, a "full" admiral is equivalent to a "full" general in the army or the air force, and

en.wikipedia.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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