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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공부

스가랴 서론, 1부(스가랴 1:1)

by 이덕휴-dhleepaul 2023. 12. 1.

스가랴 말씀은 1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론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초기의 8장(1-8장)에서는 스가랴의 여덟 가지 비전이 기록되어 있고,

후반부인 6장(9-14장)에서는 메시아와 종말에 대한 예언이 담겨있습니다.

 

1. 첫 번째 부분에서 스가랴는 여덟 가지 다른 비전을 통해 유대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합니다.

이 비전들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중심으로, 유대인들이 바벨론 포로 생활에서 벗어나 예루살렘과 성전을 재건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이들 비전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 적색, 백색, 황흑색 말을 탄 사자들 : 하나님이 그의 백성을 지키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 네 뿔과 네 장수: 유대인들이 여러 나라에 흩어졌지만, 하나님이 그들을 회복하실 것임을 보여줍니다.
- 척량하는 사람: 예루살렘의 복원과 확장될 미래를 약속합니다.
- 공소제사장 요시아와 면류관: 신성하고 의로운 리더십에 대한 상징입니다.
- 등불과 두 감람나무: 하나님의 영적인 섭리를 나타내며, 인간의 노력보다 신의 영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 날아가는 두루마리: 죄와 악에 대한 심판 메시지입니다.
- 에바 그릇과 남녀 모습: 죄악이 유대 국민 중에서 제거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 네 마차: 하느님이 전 세계를 관할하며 심판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구약성경 서른여덟 번째 말씀 스가랴

2. 스가라야 후반부(9-14장)는 메시아와 종말론적 시각에 대한 예언입니다.

이 부분은 두 개의 주요 메시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첫째, "비참한 왕"의 도래는 예수 그리스도의 겸손한 탄생과 사역을 전조 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9장).

둘째, "찌르린 자"에 대한 예언은 예수가 십자가에서 죽음을 당하며 백성들에게 찌르림을 받는 것을 가리킵니다(12장).

이 외에도 스가라야는 하나님이 마지막 날에 모든 적들을 패배시키고, 선과 악 사이의 최종적인 전투에서 승리하실 것임을 보여줍니다(14장).

결국, 스가라야 서는 유대인들이 바벨론 포로 생활에서 벗어나 성전 재건하는 과정을 통해 하나님의 충성심과 사랑을 강조합니다. 또한 메시아와 종말론적 시각에 대한 예언으로 인해 기독교 신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스가랴 서는 유대인들에게 희망과 위로를 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끝납니다. 스가랴서는 예루살렘과 성전의 재건을 통해 하나님이 그의 백성에게 충성하실 것이며, 그들이 순종할 경우 복음을 받을 것임을 약속합니다. 또한 스가랴는 메시아의 오심과 평화로운 왕국 설정에 대한 예언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예언은 나중에 신약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존재와 사역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결론적으로, 스가랴 책은 하나님의 계획과 목표가 결코 실패하지 않으며, 그의 백성이 영원히 그와 함께 있을 것임을 확신시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구약성경 서른여덟 번째 말씀 스가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은 구약성경 서른아홉 번째 말씀 말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약성경 서른아홉 번째 말씀 말라기에 대해 알아보기

 

스가랴 서론, 1부(스가랴 1:1)

 

서문 사항

  1.  
  1. 제목
  • 책 대변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됨
  • 히브리어: Zekar-yah
  • LXX: 스가랴
  • 라틴어: Zecharias
  • 영어 : 스가랴

스가랴서의 제목은 무엇입니까? 음, 당연히 제목이 뭐죠? 스가랴. 왜 스가랴라고 부르나요? 왜냐하면 스가랴는 이 책의 주요 선지자이자 대변인이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어로 된 스가랴의 이름이 보입니다. 화면에 두 번째 글머리 기호가 아래에 있습니다. 문자적으로는 “야훼께서 기억하신다” 또는 “하나님께서 기억하신다”는 뜻이며, 스가랴라는 이름도 바로 그런 뜻입니다. 하나님은 기억하시고, 야훼는 기억하십니다. 이 책의 제목은 참으로 훌륭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책에서 스가랴는 이스라엘의 미래에 대해 매우 공격적으로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끝내지 않으신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됩니까? 매우 좋은.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교파에 입각하여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끝내셨다고 가르치는 교회에 앉아 있으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끝내지 않으셨다는 것이 스가랴서에서 분명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향한 큰 목적을 갖고 계십니다. 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과 맺은 언약을 기억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스가랴라는 이름의 뜻은 “하나님이 기억하신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하신 약속을 기억하시기 때문에 이스라엘 안에서 그리고 이스라엘을 통해 모든 약속을 성취하실 것입니다. 6:52

 

그러므로 성경 역사에서 일어난 많은 주요 사건들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언약을 기억하시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출애굽기는 십자가 외에 역사상 가장 큰 구속 사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십자가 외에 역사상 가장 큰 구속 사건은 하나님께서 400년 동안의 애굽 포로 생활을 마치고 이스라엘 민족을 속박에서 이끌어 내신 출애굽 사건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왜 그렇게 하셨는가? 왜 출애굽을 행하셨는가? 그가 출애굽을 행한 이유는 하나님이 기억하시고 그것이 바로 출애굽기 2장 24절(출 2:24)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맺은 그의... 무엇을... 언약을 기억하셨고... 결과적으로 출애굽이 일어났습니다. 에스겔서 36장 22절(에스겔 36:22)에는 마지막 때에 이스라엘이 자기 땅으로 다시 모일 것이라는 내용이 나오는 성경의 한 장입니다. 그렇다면 왜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는 우리 시대에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을 이미 보기 시작했다고 생각합니다. 왜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그 땅으로 회복시키고 정치적으로뿐만 아니라 영적으로 생명을 불어넣으시겠습니까?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고 그것이 바로 에스겔서 36장 22절(겔 36:22)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너는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이는 너희를 위한 것이 아니니라.” 오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이 일을 행하는 것은 너희 이스라엘이 너희가 가는 곳마다 이방인 중에서 더럽힌 내 거룩한 이름을 위함이니라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위해서가 아니라 그분의 이름을 위해 이스라엘을 회복시키시겠다고 분명히 밝히십니다. . 하나님은 거짓말을 하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출애굽은 하나님이 기억하시기 때문에 일어난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마지막 때 재집합은 하나님께서 기억하시고 스가랴서는 이스라엘 나라에 관한 이러한 마지막 때의 예언을 담고 있기 때문에 일어날 것입니다. 따라서 이 책의 주요 대변자이자 선지자인 히브리어 이름은 매우 적절합니다. “하나님이 기억하신다”는 뜻이다. 9:49

 

히브리어 성경의 헬라어 번역인 70인역, 칠십인역이 만들어졌을 때, 거기 보이시나요? 더하면 70이 되기 때문에 LXX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전통에 따라 70일 동안 70명의 학자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스도 시대로부터 200년 전입니다. 당신은 LXX가 어떻게 이 책에 대해 동일한 제목을 유지했는지 알 수 있으며, 그 후 제롬이 그리스어 신약성서를 다음으로 번역한 4세기에 볼 수 있습니다. 라틴어로, 그는 같은 이름인 스가랴를 지켰고 우리의 영어 버전은 그 전통을 따르므로 거기서 보게 될 선지자는 스가랴입니다. 책의 제목은 스가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기억하십니다.

책의 배경을 연구할 때 살펴보아야 할 두 번째 문제는 저자권이다.

서문 사항

  1. 제목
  2. 원작자
  3. 전기
  4. ….

도대체 누가 스가랴서를 썼습니까? 그런데 스가랴 1장을 보면 1절(슥 1:1 )을 보면 이렇게 말합니다. 다리오 왕 이년 팔월에 여호와의 말씀이 스가랴에게 임하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스가랴가 스가랴서를 썼다고 믿습니다. 1장 1절에서 고대 유대 전통과 고대 기독교 전통은 모두 스가랴를 이 책 전체의 저자로 간주합니다. 이제 “고등비평”이라는 운동이 있습니다. 고등비평은 실제로 19세기 독일에서 시작된 운동으로, 사람들이 성경을 판단하기 시작했고 고등비평가들은 다음과 같이 말할 것입니다. 음, 9장부터 14장까지가 스가랴에 의해 기록되었을 리가 없습니다. 그러면 그들은 기본적으로 스가랴가 아닌 다른 사람이 9장부터 14장까지 썼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왜 그렇게 믿습니까? 음, 몇 가지 이유와 그에 대한 빠른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2:16

 

그 이유 중 하나는 마태 복음 27 장 9절과 10절입니다(마 27:9-10 ). 마태복음 27장 9절과 10절은 예수님께서 은 삼십에 팔리실 것이라는 사가랴의 예언입니다. 스가랴는 예수님이 스가랴 11 장 12절과 13 절에 나타나시기 500년 전에 이 예언을 했습니다 (슥 11:12-13 ). 마태복음 27 장 9절과 10절(마 27:9-10 )은 그 예언을 인용하고 그 예언을 스가랴가 아니라 예레미야와 더 높은 비평가들이 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스가랴가 9장부터 14장까지 썼을 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의 진실은 마태복음 27 장 9절과 10절이 그 예언을 인용할 때 스가랴뿐만 아니라 예레미야서의 자료도 합쳐 놓은 것입니다. 마태복음 27 장 9절과 10절은 스가랴 11장 , 12 장, 13장(슥 11:12-13 )과 함께 예레미야서 18 장 2 절과 합쳐집니다 . 예레미야 19 장 2절과 11절(예레미야 19:2 , 11 ) , 예레미야 32장 , 6절부터 9절까지(렘 32:6-9 ). 따라서 마태는 두 선지자 스가랴와 예레미야의 예언을 인용하고 이를 합쳐서 그 모든 것을 더 잘 알려진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돌린 경우입니다. 그러므로 마태가 왜 스가랴의 일부를 인용하고 그것을 예레미야의 것으로 돌리는지에 대해서는 스가랴가 그것을 쓰지 않은 것 외에 논리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14:16

  1. 원작자
  • 스가랴 (1:1)
  • 히브리어 및 기독교 전통
  • 스가랴 9 ~14장?
    • 27:9-10?
    • 헬레니즘 시대인가 마카베오 시대인가?
    • Unity 인수

사람들이 스가랴서 9장부터 14장까지가 스가랴가 기록한 것이 아니라고 믿는 또 다른 이유는 헬레니즘이나 헬라어인 마카베아의 영향 때문입니다. 헬레니즘 시대는 예레미야 선지자가 살았던 331년부터 167년까지입니다. 마카베 기간은 실제 선지자 스가랴가 살았던 지 오래 후인 기원전 167년부터 73년까지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9장부터 14장까지의 헬레니즘과 마카베의 영향을 보십시오. 그러므로 이 내용은 실제 스가랴가 기록했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고등 비평가들이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내가 왜 이 모든 일로 당신을 지루하게 만드는 걸까요? 왜냐하면 역사 채널인 “성경의 신비” A&E를 시청할 때 이런 종류의 주장을 듣게 되고, 자녀와 손주들이 대학에서 집으로 돌아와서 스가랴가 9장을 쓰지 않았다고 말할 때이기 때문입니다. 14까지는 최소한 대응 방법에 대한 프레임워크가 있습니다. 그러면 9장부터 14장까지의 마카베오와 헬레니즘의 영향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며, 왜 다르게 읽히나요? 글쎄, 우선, 그것은 다른 주제입니다. 스가랴는 9장부터 14장까지 강렬한 예언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글쓰기 스타일도 다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쓰시면 됩니다. 학교에 학기말 보고서를 제출할 때 아내나 남편에게 연애 편지를 쓰는 것처럼 읽히지 않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결혼 상담이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다르면 다른 쓰기 스타일이 필요하며 스가랴의 쓰기 스타일은 9장부터 14장까지 다르지만 주제의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 스가랴가 그 장들을 기록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글쎄요. 하지만 그 부분에서는 성전에 대해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으며 성전은 나중에야 재건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반응은 스가랴가 9장부터 14장까지 해당 부분에서 성전을 언급하는 이유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미래의 성전, 즉 그리스도의 1000년 통치 기간 동안 존재할 천년 왕국 성전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스가랴가 9장부터 14장까지 쓰지 않았다는 사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그들이 말하는 또 다른 빠른 말은 스가랴서 9장 13절을 보십시오(슥 9:13)는 것입니다 .), 그것은 말합니다: 내가 유다를 나의 활처럼 구부리고 에브라임으로 활을 채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온아, 내가 네 아들들을 격동시켜 그리스야, 네 아들들을 치게 하겠다… 거기에 “그리스”라는 말이 보이느냐? 그들은 실제 스가랴가 그 장들을 썼다면 그리스는 아직 권력을 잡지 못한 왕국이었기 때문에 어떻게 그리스에 대해 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페르시아인들은 여전히 ​​​​현장에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대답은 이사야입니다. 죄송합니다. 스가랴는 그리스에 대해 예언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리스가 아직 등장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가 그리스에 대해 말할 수 없었다고 말할 때 그들은 일이 일어나기 전에 예언하는 성경의 초자연적 현실을 부인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그리스를 언급합니다. 그가 그리스를 언급한 것은 그리스 시대에 쓴 실제 스가랴가 아닌 다른 누군가 때문이 아니라 고등 비평가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그는 앞으로 올 그리스에 대해 예언하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다른 선지자들도 그리스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66 장 19절(사 66:19 )은 그리스를 언급하는데, 그리스의 또 다른 단어인 “야완”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에스겔과 다니엘의 글에서 그리스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에스겔 27 장 13절과 19절(겔 27:13 , 19 ), 다니엘 8 장 21절(단 8:21 ), 다니엘 10 장 20절(단 10:20 ), 그 선지자들은 모두 그리스와 그 이유를 언급합니다. 그들이 그리스를 언급하는 것은 그 이후의 그리스 시대에 글을 쓰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그리스에 대한 미래 예측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9:44

그럼 여기서는 긴 이야기를 짧게 해보겠습니다. 스가랴서를 쓴 사람은 누구입니까? 스가랴는 그렇게 했고 우리는 그가 이 책의 전부를 썼다고 믿습니다. 그는 1장부터 8장까지 썼고, 똑같은 사람이 9장부터 14장까지 썼습니다. 고등 비평가들이 제시하는 주장에는 쉽게 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기서 스가랴서의 통일성이라고 부르는 것을 받아들입니다. 스가랴가 그 모든 것을 썼는데, 그런데 각 부분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1장부터 8장까지는 9장부터 14장까지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단어와 문구가 있습니다. 제가 여러분에게 준 자료에서 나는 섹션 사이의 공통 문구를 보여 주며 두 섹션에는 공통된 복음 전도의 열정이 있습니다. 전체 메시지는 두 부분 모두 비슷하므로 9장부터 14장까지가 스가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썼다고 믿을 이유가 없습니다. 좋아요, 그게 저자입니다. 책제목 : 스가랴, 하나님은 기억하신다. 책의 저자: 스가랴가 모든 것을 기록했습니다.

서문 사항

  1. 원작자
  2. 전기
  3. 범위
  4. ….

성경을 읽을 때마다 묻고 싶은 세 번째 질문은 저자의 전기입니다. 저자가 누구인지 더 많이 이해할수록 그가 특정 내용을 언급하는 이유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도행전에서는 유다가 어떻게 절벽 위에 목을 매었는지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것은 사도 행전 1 장입니다. 그가 매달고 있던 나뭇가지가 부러졌고, 그의 시체는 땅에 떨어졌고, 내려가는 길에 바위와 절벽에 부딪혔고, 사도행전은 유다의 내장이 열리고 그의 내장이 쏟아졌다고 말합니다. 이제 당신은 그것을 읽고 '내가 왜 그걸 알아야 하지?'라고 말하죠. 왜 그의 장에 대해 알아야합니까? 유다의 뱃속에는 나에게 어떤 영적 교훈이 있습니까? 글쎄, 사도행전의 저자가 누가이고 누가의 직업이 무엇이었는가를 이해한다면 사도행전의 저자가 그 점을 언급하는 것이 타당합니까? 그는 의사, 의사였기 때문에 장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제 말은, 제게는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것 같지만 Luke가 누구인지 이해하신다면.. 아하! 그것이 그가 그 문제를 제기하는 이유입니다. 23:02

마태복음에는 오직 마태복음에만 예수님과 베드로가 고기 잡으러 갔는데 고기를 잡으러 갔는데 물고기 입에 동전이 있고 예수께서 말씀하시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동전으로 성전세를 내십시오… 나는 그것을 읽고 이렇게 말합니다. 주님, 제가 그런 식으로 세금을 내도록 허락해 주시겠습니까? 이제 그 이야기는 마가복음도, 요한복음도, 누가복음도 아니고 마태복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튜가 왜 그것에 관심을 가지겠습니까? 글쎄요, 그의 직업이 세금 징수원이라는 것을 이해하면 이해가 됩니다. 따라서 문제에 대한 진실은 하나님이 사람들을 있는 그대로 사용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을 사용하실 때, 그분은 당신의 개인적인 기술, 기질, 성격, 삶의 경험을 사용하실 것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그러한 것들의 저자이기도 하고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쓴 것입니다. 우리는 저자 "대문자 A"가 저자 "little a"의 문학적 과정을 안내하는 이중 저자를 믿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이 누구인지, 그들의 성격을 무시하지 않으셨고, 특정 책의 다른 저자의 성격과 전기를 더 잘 이해할수록 그가 그의 책에서 언급하는 많은 것들이 이해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에게 스가랴가 누구였는지 조금 소개하겠습니다. 24:42

스가랴의 이름은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이것이 당신을 실망시킬 수도 있고, 저도 좌절했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에는 스가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29명이나 더 있기 때문입니다(하하). 그러므로 스가랴라는 이름을 볼 때마다 반드시 우리 스가랴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1. 전기
  • 일반 이름
  • 베레갸 의 아들 (1:1)
  • 청소년으로서 사역에 부르심을 받음(2:4)
  • 바벨론 포로 기간 동안 출생
  • 첫 번째 귀환으로 이스라엘로 끌려감
  • 성직자
  • 대회당 회원

그래서 그것은 흔한 이름이었습니다. 1장 1절(슥 1:1 ) 을 보면 스가랴가 베레갸라는 사람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스가랴는 아주 젊은 나이에 사역에 부름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스가랴서 2장 4절(슥 2:4 ) 을 보십시오 . 그가 그에게 이르되 달려가서 그 청년에게 말하라… 그래서 스가랴는 예레미야와 많이 닮았습니다. 예레미야서 1장 6절과 7절(렘 1:6-7 ) 사실 예레미야가 불평한 것이 바로 이 부르심을 받은 내가 누구냐 나는 소년이요 청년이로다 . 예레미야와 스가랴는 모두 청년으로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디모데전서 4장 12절(딤전 4:12 )을 생각나게 합니다. 거기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누구든지 네… 무엇 때문에… 네 젊음으로 말미암아 너를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라… 우리 사회는 적절한 연령층에 속하지 않는 사람들을 하나님께 쓰임받을 자격을 박탈하기 때문에 이해해야 합니다. 사용하기에는 너무 어리거나 사용하기에는 너무 늙었습니다. 노인에 관해서는 요한과 다니엘이 모두 85세쯤에 하나님께 가장 큰 계시를 받았다는 것을 기억하자. 또한 예레미야는 청년으로, 사가랴는 청년으로, 디모데는 청년으로 부르심을 받았음을 기억하자. 젊은 사람. 그러므로 하나님의 목적을 이루는 데 있어서 사회가 세운 모든 것들은 사람들에게 당신이 자격이 없다고 말하고, 당신이 너무 젊고, 너무 늙었고, 너무 뚱뚱하고, 너무 마르고, 당신은 올바른 부분을 보지 못하고 올바른 교육을 받지도 못했습니다. 다라 라라 라. 교회세계에서도 우리는 사람들과 이렇게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자. 하나님은 속담처럼 자격 있는 자를 부르지 않으십니다. 그는 부름받은 자에게 자격을 부여합니다. 전화를 받았다면 그게 문제입니다. 모든 것, 귀하의 연령층이 무엇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부르심은 중요한 것이며 하나님은 당신을 일하시고 사용하실 것입니다. 이 사람 스가랴도 그러했습니다. 그럼 그 사람은 언제 태어났나요? 그는 아마도 바벨론 포로 시대에 태어났을 것입니다. 잠시 후에 설명하겠지만 이스라엘 나라는 70년 동안 포로 생활을 했습니다. 스가랴는 아마도 그 기간에 태어났을 것이고, 그 후 이스라엘 민족은 70년 후에 페르시아의 지도력 아래 포로 생활에서 풀려났고, 스가랴도 그 무리와 함께 그 땅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귀국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아마도 Iddo라는 이름의 할아버지와 함께 돌아왔을 것입니다. I – D – D – O는 적어도 영어로 철자된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의 할아버지가 1장 1절(슥 1:1 ) 에 언급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가랴는 베레갸의 아들이고, 베레갸는 잇도의 아들입니다. 29:01

이제 느헤미야서 12장 4절과 16절(느 12:4 , 16 )에서는 그 땅으로 돌아가는 족보를 설명하는 맥락에서 잇도의 이름이 언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사람이 스가랴의 할아버지였다고 믿으며 따라서 스가랴는 아마도 바벨론 포로 시대에 태어났을 것입니다. 나는 그 70년 과정의 후반부에 그리고 아직 상당히 젊은 사람으로서 그는 할아버지와 함께 페르시아 통치 하의 포로에서 풀려났고 우리는 스가랴의 이름이 에스라서에 나타나기 때문에 그것이 사실임을 알고 있습니다. . 당신은 성경을 가지고 왼쪽으로 약간 뒤집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선지자들을 지나갈 것이고, 지혜 문학을 지나갈 것이고, 에스라라는 책에 와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도움이 된다면 제 성경 755페이지에 있습니다. 에스라는 바빌론에서 귀환하는 일을 묘사하면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선지자 학개.. 헤이! 그 사람은 우리 성경에 나오는 선지자 중 한 사람이고… 선지자 스가랴는 우리 사람입니다! 잇도의 아들은 유다에 있는 유대인들에게 예언하였다. 한 장을 오른쪽으로 넘겨 에스라 6장 14절(스 6:14 )을 보면 이것이 포로 생활에서 돌아온 장면인데, 유대인 장로들이 학개의 예언을 인하여 건축에 성공하였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에 그에게... 그리고 잇도의 아들 스가랴... 저 사람이 바로 우리 사람입니다. 그래서 스가랴는 포로 생활 중에 태어나 70년 후에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왔고, 에스라 5 장 1절(스 5:1 )과 에스라 6장 1절(스 6:1 )에 따르면 그는 엄청난 귀환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일을 하라고 예언하는 사역이었는데, 우리가 앞으로 이야기할 그 중요한 일은 성전을 재건하는 일이었습니다. 그가 잇도의 손자였기 때문에 그가 제사장이었다는 것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잇도는 느헤미야 12 장 1절(느 12:1 )에 언급되어 있는데 거기서 제사장들을 역사적으로 검토하면서 이야기하는데, 그런데 그 제사장은 어느 지파 출신입니까? 70년의 포로 생활을 마치고 돌아온 레위 지파의 제사장들입니다. 느헤미야 12장 1절과 4절과 16절(느 1 : 1 , 4 , 16 )에서 우리는 스가랴의 할아버지 잇도가 포로 생활에서 돌아온 제사장 중 한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아마도 스가랴도 제사장이었을 것입니다. 스가랴가 제사장이었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갑자기 왜 스가랴가 무엇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하게 되겠습니까? T, 사원으로 시작합니다. 왜 그는 계속해서 성전 이야기를 하는 걸까요? 미래의 성전, 천년왕국 성전, 그것이 바로 제사장들이 속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내 말은, 그들의 삶 전체가 성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가랴는 제사장이었습니다. 그는 예레미야와 같았을 것입니다. 예레미야 1장 1절 (렘 1:1)) 예레미야가 제사장이었다고 알려줍니다. 자, 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다른 선지자가 있습니까? 그 선지자도 제사장이었습니까? 여기 에스겔 선지자는 어떻습니까? 에스겔서 1장 3절(겔 1:3 )에는 무엇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까? 여호와의 말씀이 제사장 에스겔에게 특별히 임하니라… 아하! 그래서 에스겔도 성전에 그토록 집중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실, 에스겔서 40장부터 48장까지(에스겔 40-48장 )에서 천년왕국 성전에 대한 가장 생생한 묘사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마태는 세리이기 때문에 성전세를 내라고 말하고, 누가는 의사이기 때문에 창자가 나온다고 말하고, 예레미야, 에스겔, 스가랴는 제사장이기 때문에 성전 구조에 대해 항상 이야기합니다. 34:14

또한 스가랴는 “대 회당”이라고 불리는 곳의 회원이었다고 믿어집니다. 자, 우리는 이것을 성경에서 알지 못하고 단지 유대 전통에서만 알고 있습니다. 대회당은 무엇이었나요? 그것은 이스라엘 나라가 산헤드린이라 불리는 조직을 발전시키기 전에는 이스라엘 나라 내의 통치 기관과 같았습니다. 산헤드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그들은 오늘날 이스라엘 땅 산헤드린에서도 부활했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통치, 잘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이스라엘 땅에 대한 시의회 같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산헤드린이 생기기 전에는 '대회당'이라는 것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스가랴가 대회당의 회원이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성경에서 알지 못하고, 성경 외의 히브리어 전통에서 알고 있으며, 그 조직은 구약성경의 정경을 수집하고 보존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가 여기에 있는 구약성서의 모음집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이 바로 사가랴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책 제목, 책의 저자, ​​책의 전기를 다루었습니다. 여기서 4번은 어때요? 책의 범위.

서문 사항

  1. 전기
  2. 범위
  3. 날짜

스가랴서에 묘사된 사건들이 일어날 때, 우리는 어떤 범위의 시간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그런데 스가랴서에는 3 일이 주어져 있습니다.

 

첫 번째 사건은 스가랴 1장 1절(슥 1:1 )에서 찾을 수 있는데, 이 일이 페르시아 왕 다리우스 2년 8월에 일어났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사건이 대략 기원전 520년 10월 또는 11월에 일어났다고 믿었습니다. 그런 다음 아래로 내려가서 살펴보고 스가랴 1장 7절(슥 1:7 ) 로 내려가면 두 번째 날짜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일은 다리우스 왕 2년 11월 24일에 일어났으며... 그것은 기원전 519년경 2월 15일에 해당합니다. 이제 우리는 스가랴가 예언했던 기간을 이해하고 있으며 뒤집어 보면 이제 에스라에서 벗어나 스가랴로 돌아옵니다. 스가랴서 7장 1절(슥 7:1 ) 을 보면 이 일이 다리오 왕 4년 9월 4일에 일어났다고 나와 있습니다. 연대 측정 자료와 특정 예언은 기원전 518년 12월 17일에 일어났으며 그 날짜는 책에 나와 있는 유일한 3개의 날짜입니다.

  1. 범위
  • 기원전 10년 또는 11/520년 ~ 기원전 12/17/518년
  • 스가랴 9 ~14장?
    • 40년 후에 쓰여졌나요?
    • 기원전 520~470년
  • 스가랴는 다음과 같은 시대의 인물이다:
    • 학개 선지자 (에스라 5:1 ; 6:14 )
    • 대제사장 여호수아
    • 총독 스룹바벨

그러므로 우리는 스가랴서의 범위가 기본적으로 기원전 520년에 시작하여 기원전 518년까지 이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가랴서를 생각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날짜는 기원전 520년에서 518년입니다. 즉, 그는 예수가 나타나기 500년 전에 예언하고 있으며 내가 여러분에게 보여주듯이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에 관해 매우 구체적인 예언을 하고 있습니다. 38:07

500년은 긴 시간입니다. 그것은 미국의 길이이고 그 길이의 대략 2배입니다. 그래서 스가랴가 이러한 예측과 예언을 하고 있는 때입니다. 이제 우리는 스가랴가 이 책 전체를 썼다고 믿지만, 9장부터 14장은 그가 1장부터 8장을 쓴 지 40년 후에 기록되었을 수도 있다고 믿는 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한 번에. 그것은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께서 그에게 환상을 주셨을 때 나중에 9장부터 14장까지 쓸 수 있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9장부터 14장까지는 언어적 내용과 주제가 약간 다른 것 같고, 9장부터 14장까지는 그리스어의 영향이 조금 더 있는 것 같습니다. 9장부터 14장은 실제로 날짜가 나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늘어날 것입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우리는 그것이 사실인지 모릅니다. 그것은 단지 가능성일 뿐입니다… 그것은 날짜를 약 520년에서 470년으로 늘릴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그는 이 모든 것을 520년에서 518년으로 썼거나 어쩌면 그가 글을 쓰기 시작했을 수도 있습니다. 520년에 같은 사람이 470년에 글을 마쳤습니다. 따라서 이 책의 범위에 관한 몇 가지 다른 선택이 있지만 어쨌든 이것은 스가랴를 학개와 동시대의 사람으로 만들 것입니다. 사실, 제가 앞서 여러분에게 준 에스라서의 구절을 기억하시나요? 에스라 5 장 1절(스 5:1 ), 에스라 6 장 14절(스 6:14 ), 스가랴와 학개가 어떻게 함께 예언하는지 보셨나요? 그러므로 스가랴는 학개와 동시대인이었습니다. 그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조슈아가 아니라 조슈아라는 사람과 동시대 사람이었습니다. 당신은 성경 역사상 훨씬 이전의 여호수아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을 가나안으로 인도하고, 정복까지 이끈 사람이 바로 그 사람입니다. 그 일이 있은 지 벌써 천년, 대략 천년이 흘렀습니다. 이는 다른 여호수아로서, 재림 때의 민족의 대제사장 여호수아이다. 스가랴는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동시대 사람이고 총독 스룹바벨과 동시대 사람입니다. 저와 함께 그 이름을 말해주실 수 있나요? 준비됐나요? 스룹바벨. 자, 그게 무슨 소리지? 그것은 나에게 그렇게 들리는데, 이것은 나의 편견이고, 튀는 농구공이므로 스룹바벨이 누구였는지 기억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그분은 이스라엘을 약속의 땅으로 되돌려 보내셨습니다. 진부한가요? 예. 절대 잊지 않으실 건가요? 당신은 그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사실, 지금으로부터 1년이 지나면 당신은 이 연구에 대해 전혀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기억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 스룹바벨은 이스라엘의 총독이고, 여호수아는 이 기간 동안 이스라엘의 대제사장이고 학개는 이 기간 동안 스가랴와 함께 예언하는 또 다른 선지자입니다. 내가 말하는 화면.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싫지만 이 책의 기본 범위는 520에서 518까지입니다. 스가랴 9 장14장부터 14장은 40년 후에 기록되었으니 같은 저자이지만 범위를 약 520년에서 470년으로 확장하고 스가랴가 누구와 동시대 사람인지 설명합니다. 그는 선지자 학개와 동시대 사람이었고 최고 시대의 사람이었습니다. 제사장 여호수아는 총독 스룹바벨과 동시대 사람이었습니다. 42:28

서문 사항

  1. 범위
  2. 날짜
  3. 청중

책의 날짜, 살펴보고 싶은 다섯 번째 호입니다. 우리는 스가랴가 이 환상을 하나님께서 그에게 주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기록했다고 믿습니다.

  1. 날짜
  • 환상이 주어진 직후에 기록됨
  • 스가랴 9 ~14장?
    • 기원전 519~518년
    • 기원전 470~469년

따라서 이 책은 스가랴가 이 책의 연대를 주전 519년에서 518년으로 정하는 환상을 받은 직후에 기록되었습니다. 이제, 9장부터 14장까지가... 40년 후에 기록되었다고 믿는다면, 날짜가 조금 앞당겨지는 것입니다... 실례합니다.. 조금 늦었지만, 그다지 늦지 않은 470년에서 469년 사이에, 그것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우리는 일반적으로 스가랴가 언제 예언했는지 알고 있고, 그 책이 언제 기록되었는지도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기록되었으며, 우리는 그 책에 묘사된 사건들이 발생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서문 사항

  1. 날짜
  2. 청중
  3. 집필 장소

여러분이 주목하고 싶은 여섯 번째 문제이자 이것은 매우 큰 문제입니다. 스가랴가 이 편지를 썼을 때 그는 누구에게 편지를 썼습니까? 내 말은, 분명히 그가 우리 모두에게 편지를 썼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성경의 어느 책에서든지 축복을 받고 교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종의 간접적인 청중이지만 실제로 그가 연설한 특정 청중이 있었고 성경의 모든 책은 특정 청중을 대상으로 기록되었으며 그 특정 청중을 더 많이 이해할수록 성경의 목적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과 그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 그렇다면 스가랴가 편지를 쓴 대상은 바로 누구였습니까?

  1. 청중
  • 스룹바벨 (슥 4:6-9 )
  • 여호수아 (슥 3:1 ; 6:9-15 )
  • 돌아온 사람들 (슥 7:4-7 )

스가랴 4 장 6절부터 9절까지(슥 4:6-9 ) 에 스룹바벨이 언급되었기 때문에 그는 스룹바벨에게 편지를 썼고, 스가랴 3 장에 대제사장 여호수아가 언급되었기 때문에 그는 대제사장 여호수아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 1절(슥 3:1 ) 및 6장 9절부터 15절(슥 6:9-15 ). 그러나 궁극적으로 그의 최종 청중은 귀국자들이었습니다. 70년 포로 생활에서 돌아온 사람들은 7장과 4절부터 7절까지(슥 7:4-7 ) 에 언급된 것으로 보이며, 그 구절들에서 우리는 조금 앞서 에스라서, 에스라장에서 스가랴가 나타나는 곳을 살펴보았습니다. 역사서인 에스라 5장 1절(스 5:1 ), 에스라 6장 14절(스 6:14 )에서 스가랴가 귀환자들에게 예언하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가랴의 최종 청중은 70년 간의 포로 생활을 마치고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온 유대인들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이 70년 포로로 간 곳이 있는데 그들이 70년 동안 거기 있었으므로 70년 포로라는 제목이 붙은 것입니다. 아멘? 그리고 그 70년의 시간이 끝났을 때, 하나님은 그들을 그 땅으로 다시 데려오셨습니다. 45:56

왜 그들은 70년 동안 포로 생활을 하였습니까? 내 말은, 왜 68년이 아닌가? 왜 73년이 아니지? 이에 대한 답은 역대하 36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1절과 22절(대하 36:21-22 )에서 하나님께서 유대인들에게 매년 땅에 안식을 취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즉, 유대인들은 엿새 동안 일하고 일곱째 날에 쉬어야 했는데, 이는 땅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들은 6년 동안 땅을 경작하고 7년째 되는 해에 그 땅을 쉬게 해야 했습니다. 그러자 유대인들이 하나님께 말했습니다: 음, 아니요, 우리는 우리 마음대로 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의 땅을 범했습니다. 70년간 안식일 원칙. 70년 동안 그들은 땅이 쉬도록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하 하나님 우리가 당신에게 하나를 빼앗겼고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니요, 당신은 그렇지 않았습니다(하하하). 내가 당신을 이 땅에서 70년 동안 쫓아내서 그 땅이 안식을 누리게 할 것입니다. 너희가 땅을 쉬지 못하게 한 해마다 너희는 포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나의 맙소사, 땅은 어떤 식으로든 그 땅이 쉬게 될 것이며 역대하 36장에서 그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21, 22 (대하 36:21-22 ). 그래서 70년이 지났고, 포로 생활 직전에 예레미야 25장 에서 예언한 예레미야가 하고 있는 일이 바로 11절(렘 25:11 )과 29장 10절(렘 29:10 ) 인 것 같습니다 . 예레미야는 포로 생활이 정확히 70년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예언한 선지자입니다. 그러니 당신은 바빌론으로 가서 휴식을 취하고 편안하게 지내고 집을 짓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그렇게 하고 싶다면 한동안 여기에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48:04

그래서 그들은 시날 땅으로 갔습니다. 다니엘 1장 2절(단 1:2 )은 그들이 정확히 그곳으로 갔던 곳, 즉 시날 땅으로 갔음을 알려줍니다. 시날은 어디에 있나요? 그건…그건 뭐죠? 바빌론은 유프라테스 강과 티그리스 강 사이에 있는 오늘날의 이라크입니다. 그래서 그곳이 바로 에스겔이 유배지 선지자로서 사역을 했던 곳이었습니다. 다니엘은 포로 생활의 선지자로서 사역을 했으며 그 후 이스라엘 국가는 70년 동안 그곳에 있었고 그들은 포로 생활에서 나왔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유대인들이 포로 생활을 했을 때 그들은 세 차례에 걸쳐 포로 생활을 했다는 것입니다.

첫 번째는 유다의 왕 “여호야김” 치하의 BC 605년에 있었습니다. 이 침공에 대한 구절이 묘사되어 있으며 다니엘이 십대 때 포로로 잡혀간 때입니다. 두 번째 습격은 세 가지 모두에서 나왔습니다. 바벨론의 느부갓네살은 유대인 왕 “여호야긴” 아래 있었습니다. 오, 목사님! 김과 턱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나요? 그건 매우 쉬워요. 김은 여자 이름 같죠? 여자들이 먼저 가죠. 기억하기 쉽죠. 진부한가요? 응, 절대 잊지 않을 거야? 아니요. 따라서 첫 번째 물결은 여호야김 아래에 있었고 두 번째 물결은 몇 년 후 여호야긴 아래에 있었습니다. 그때 에스겔은 포로로 잡혀갔고 마침내 느부갓네살은 유대인의 저항을 충분히 이겨내고 586년에 들어가서 성전과 성소를 완전히 파괴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단숨에 온 것이 아니라 파도처럼 다가왔습니다. 사실, 첫 번째 사건에서 그는 가장 훌륭하고 뛰어난 사람들을 데리고 나갔습니다. 다니엘 1장 에 이 내용이 묘사되어 있으며 느부갓네살이 가장 좋은 것을 취한 이유는 그가 젊은이들을 세뇌시키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이런! 오늘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그는 그들을 세뇌하려고 했습니다. 다니엘 1 장에서 이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갈대아인의 문헌은 그가 그들을 선전 도구로 사용하여 나머지 사람들이 바벨론에 평화롭게 정착하도록 설득하기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597년 두 번째 물결에 들어와서 에스겔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을 차지했고 586년에 그는 충분히 취하여 도시와 성소를 파괴했고 그 마지막 파도에 애가서가 기록되었습니다. 애가서는 이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고 예레미야가 쓴 애도서입니다. 우리가 그토록 사랑하는 성전이 파괴되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애가의 한 가운데서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관한 이 말씀을 읽게 되었고, 그분의 자비는 아침마다 새롭고, 주의 신실하심은 크십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역사상 가장 암울한 때에 하나님께서는 애가를 통해 백성들이 낙심하지 말라고 위로하고 계셨습니다. 여러분은 지금은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나는 언젠가는 온 힘을 다해 화해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에게 약속합니다. 51:50

그래서 바벨론 포로생활은 세 차례에 걸쳐 일어났습니다. 자, 이것을 확인해 보십시오. 70년 후 포로 생활에서 귀환하는 일이 세 차례에 걸쳐 일어났습니다.

첫 번째 귀환은 기원전 538년 페르시아 왕 키루스 치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때 페르시아인들은 바빌로니아인들을 전복시켰습니다. 그런데 성경의 어느 장에서 그 내용을 찾을 수 있나요? 다니엘 장… 자, 여기 내 손에 있어요, 5. 벽에 쓴 글씨 장. 그때 정치가 바뀌었고 페르시아인들은 전투도 없이 바빌론을 정복했고, 그 70년 기간이 끝나면 고레스는 유대인들이 그들의 땅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허락했습니다. 그것은 흥미로운데, 왜냐하면 이사야 44장(사 44 )의 마지막 절과 다음 장의 첫 절에서 200년 전에 고레스의 이름이 예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는 유대인들이 돌아오도록 허락할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로널드 레이건이 그 일이 일어나기 200년 전에 미국의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으며 그 일은 시계처럼 일어난다. 따라서 첫 번째 귀환은 유대인 지도자인 스룹바벨인 고레스 치하에서 일어났습니다. 이는 이스라엘을 다시 땅으로 튕겨낸 농구공을 연상시키는 원인을 기억하기 쉽습니다. 이것이 바로 에스라 1장부터 6장(에스라 1-6장)입니다 . )'라고 적었습니다. 그런데 스가랴는 에스라 5장과 6장(스 5-6 장 )에서 예언을 했기 때문에 스가랴의 사역이 언제 일어났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그것은 땅으로 돌아가는 첫 번째 귀환의 일부입니다. 그런 다음 458년에서 457년까지 두 번째 귀환이 왔습니다. 이 시점의 페르시아 왕은 아닥사스다, 유대 지도자는 에스라였으며 에스라 7 장부터 10장까지(스 7-10장 )는 그 두 번째 귀환에서 발생합니다. 첫 번째 귀환에는 50,000명이 돌아왔고, 두 번째 귀환에는 2,000명만이 돌아왔는데, 그런데 이에 대한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에스라 6장 이후와 에스라 7장 이전에 어떤 책이 나오는지 아는 사람  있습니까 ? 에스더로 시작합니다. 에스더서는 첫 번째 반환 이후에 발생하지만 두 번째 반환이 발생하기 전에 발생하고 세 번째 반환이 있습니다. 444년부터 432년까지 같은 왕 아닥사스다, 유대인 지도자는 느헤미야입니다. 1차 귀환의 목적은 성전을 재건하는 것이었고, 2차 귀환의 목적은 성전을 꾸미고 백성을 개혁하는 것이었고, 3차 귀환은 성벽을 재건하는 것이었습니다. 느헤미야서가 나오는 곳이 바로 그곳이다. 그래서 우리 사람 스가랴는 그 첫 번째 귀환에서 그의 사역을 가졌습니다. 55:18

여기에 현대 고고학의 그림이 있는데, 키루스 원통은 고레스가 전투도 없이 바빌론을 정복하면서 자랑했던 것입니다. 다니엘 5장, 벽에 손으로 쓴 글씨.

서문 사항

  1. 청중
  2. 집필 장소
  3. 기회

항상 살펴보고 싶은 일곱 번째 이슈는 글쓰기의 장소이다. 스가랴는 이 책을 어디에서 썼는가?

  1. 집필 장소

글쎄, 그는 성전에 대해 엄청나게 많이 이야기합니다. 그의 예언의 대부분은 미래의 성전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 성전은 예루살렘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리고 그는 제사장이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아마도 하나님께서 그에게 이러한 환상을 주신 지 얼마 되지 않아 그가 이 책을 썼다고 믿습니다. 예루살렘 성. 물론 8 번이요 … 제가 말하는 동안에는 그 숫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는 성전을 언급합니다. 그가 성전을 언급하는 구절은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글을 쓰는 곳은 예루살렘이다. 56:29

서문 사항

  1. 집필 장소
  2. 기회
  3. 구조

여덟 번째, 행사입니다. 왜 책인가? 이 책이 쓰여진 이유를 이해하려면 이 시대의 역사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방인의 시대가 시작된 것입니다. 이방인의 때는 다윗의 보좌에 앉은 왕이 없고 이방의 여러 세력에게 짓밟히는 시대이다.

먼저 바벨론, 다음은 페르시아, 다음은 그리스, 그 다음은 로마입니다. 다니엘은 이 시대를 묘사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이방인의 때라는 표현은 누가복음 21 장 24절(눅 21:24 )에서 예수께서 이 표현을 사용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바벨론은 지나가고 이제 페르시아인들이 권력을 잡았습니다. 그들은 이스라엘이 그 땅으로 돌아가도록 허락한 자들입니다. 70년 간의 포로 생활 이후 첫 번째 귀환이 이루어진 것은 고레스 왕 시대였습니다. 다시 고레스 원통이 있고 이사야 44 장 28절부터 45장 1절(사 44:28-45 : 1 ) 을 마음 속에 간직하고 싶을 것입니다. 거기에서 이사야가 고레스라는 이름을 부르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0년 전, 따라서 세 번의 귀환 중 첫 번째 귀환은 스가랴가 예언을 시작하고 유대인들이 성전 재건을 시작할 때 일어났습니다.

이스라엘의 4개 성전

  1. 포로 이전 솔로몬의 성전(왕기와 역대기)
  2. 스룹바벨의 포로 이후 성전 (에스라 1-6장 ; 요한복음 2:20 )
  3. 적그리스도의 성전 (단 9:27 ; 마 24:15 ; 살후 2:4 ; 계 11:1-2 )
  4.  천년왕국 성전 (겔 40-48장 )

이것이 2번 성전이 될 것입니다. 솔로몬이 지은 첫 번째 성전은 586년 느부갓네살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애가서는 첫 번째 성전의 파괴를 애도하는 내용이지만, 이제 그들은 70년이 지나 그 땅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성전을 재건하는 일에 착수합니다. 그러면 그것은 2번 사원이 될 것입니다.

  1. 기회

기원전 536년에 성전의 기초가 놓였습니다. 고레스는 유대인들이 그 땅으로 돌아가 성전을 재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538. 536년, 성전 기초가 놓였고 보기에 좋아 보였고 그들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박해라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에스라 4장 (에스라 4장 ) 에서 이에 대해 읽으면 그 땅의 사람들이 그 계획을 방해하고 지쳐서 낙담했습니다. 59:21

자, 내 말을 잘 들어보세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어떤 일을 하라고 부르실 때마다 그것이 무엇이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반대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결혼과 반대에서 역할을 하도록 당신을 부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성경공부를 가르치라고 부르셨습니다. 그것은 어딘가에서 올 것이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저항에 부딪힐 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은 일종의 그만두고 싶은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자연스러운 충동이고 그것이 국가가 한 일입니다. 그들은 모든 것의 중심이었던 사원에서 그만 두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성전 건설은 534년 이후 15년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도시 주변에는 성벽이 없습니다. 느헤미야 2 장 17절(느 2:17 )은 성전이 없다고 말합니다. 학개 1장 4절(학 1장) :4 ) 순종을 위해 약속된 모든 번영이 실현되지 않았기 때문에 믿음의 위기가 있다고 말합니다. 프로젝트를 중단한 땅의 적들이 우위를 점하는 것처럼 보였고 당시 국가는 페르시아의 지배하에 있었습니다. 이것은 학개와 스가랴가 나타나는 때입니다. 우리가 이야기한 520년경에서 520년에서 518년 사이에 이 두 선지자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1. 기회
  • 기원전 538년 – 키루스의 칙령
  • 기원전 536년 – 성전 기초 놓기
  • 기원전 534년 – 성전 건축이 중단됨
  • 성전 공사가 15년 동안 중단되었습니다
  • 기원전 520~518년 – 스가랴와 학개 사역
  • 기원전 519년 - 다리우스가 키루스의 칙령을 확인함
  • 성전 건축 재개
  • 기원전 516년 – 성전 완공

그들은... 음... 얼마나 생생하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들은 국가를 뒤에서 걷어차고 있습니다. 그건 그렇고 훌륭한 설교자들이 하는 일입니다. 내 말은, 설교의 목적은 편안한 사람을 괴롭게 하고, 고통받는 사람을 위로하는 것입니다. 그렇죠? (하하하) 그러므로 설교자는 하나님과 그분의 기준에 따라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야 합니다. 스가랴와 학개가 바로 그런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동기를 부여하고 너희들 뭐하고 있니? 국가에는 성전이 없습니다. 당신은 15년 동안 성전 공사를 하지 않았습니다. 약간의 반발이 있어서 성전을 짓느라 바빴습니다. 그래서 학개와 스가랴는 에스라 5 장 1절(스 5:1 )과 에스라 6장 14절(스 6:14 )에 등장하며 두 가지 다른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개(Haggai)의 전략은 당신의 얼굴에 있습니다. 그것은 빈스 롬바르디(Vince Lombardi)이고, 바비 나이트(Bobby Knight)이고, 장군입니다… 패튼 장군이 당신의 얼굴에 다가가 성전을 재건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그것이 바로 학개서, 즉 학개서의 소책이 하는 일입니다. 1:02:15

우리가 공부하고 있는 스가랴서는 약간 다른 전략입니다. 사가랴의 이름은 하나님을 의미하는가? 기억하고, 그래서 그는 미래의 성전에 대한 비전을 갖기 시작하고, 메시아 시대와 천년왕국의 성전을 위한 하나님의 목적에 대한 엄청난 그림을 그립니다. 그의 전략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성전의 일부가 되고 싶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위대한 일이요? 내 말은, 당신은 여기 이 성전에서 일하게 되고 궁극적으로 천년왕국에서 일어날 일에 기여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오실 성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상호 작용은 국가가 등한시했던 이 두 번째 성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나에게 고린도전서 12장 29절부터 31절까지(고전 12:29-31 )를 생각나게 합니다. 이 구절은 우리 모두가 서로 다른 은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를 다르게 사용하십니다. 그리스도의 몸에 있는 손과 발은 둘 다 필요하지만 다릅니다. 학개(Haggai)는 패튼 장군(General Patton) 접근 방식이라는 한 가지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제사장 스가랴는 미래를 그리는 관점에서 접근 방식이 다릅니다. 미래의 그림을 그리는 데 있어서 두 사람 모두 이스라엘 민족에게 동기를 부여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함께 예언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많은 사람들은 과거에 부상이나 고통을 겪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내 말은, 하나님이 뭐라고 말씀하시는 걸까요? 하나님은 극복하라고 하십니다. 내 말은, 때때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좋은 격려의 말, 뒤에서 좋은 발차기입니다. 그런데, 낙담할 때는 내가 이상하다고 생각하면 가서 패튼 장군의 조지 스콧 연설을 봅니다. 자, 그것이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지 않는다면, 무엇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때로 우리는 누군가가 우리에게 소리를 지르고 소리를 지르는 것 때문에 별로 동기를 부여받지 못할 때도 있고, 때로 뭔가 다른 것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스가랴는 다른 것을 제시합니다. 그는 미래의 그림을 제시하고 이스라엘 민족이 그 일부가 되도록 초대합니다. 그럼, 어때요? 이스라엘은 바쁘게 지냈고 성전을 완공했습니다. 다리우스는 성전 건축을 ​​계속하도록 허용하는 고레스의 최초의 칙령을 확인했고, 학개와 스가랴의 사역으로 인해 나라가 성전 건축에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성전 건축이 재개되고 마침내 기원전 516년에 성전이 완성됩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학개와 스가랴 두 선지자를 사역으로 부르지 않으셨다면 예수님께서 오실 성전이 없었을 것입니다. 말라기는 메시아가 오시면 성전으로 오실 것이라고 말합니다. 글쎄,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으면 그렇게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성전을 재건하느라 바쁘게 지내야 하고, 학개와 스가랴가 하고 있는 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럼 이제 8시 5분인 걸 보세요.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여기에 매우 명확한 개요가 있으므로 다음 번에 책의 개요를 설명할 때 여기서 9번을 선택하겠습니다. 세부사항의 미로에 갇힐 필요가 없으니 기도하게 해주세요. 아버지, 이 책에 대해 감사드리며, 이 책에 대한 우리의 연구를 여러 가지 이유로 활용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 중 일부는 동기 부여가 필요하고 일부는 낙담하지만 우리 각자 앞에는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사용하여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당신이 우리 앞에 정하신 경주에서 힘차게 완주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십시오. 그러면 우리는 당신에게 모든 찬양과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고 하나님의 백성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멘

 

 

 


NASB 성경

스가랴 1장

회개를 촉구하다

1

ㄷ 다리오 왕 이년 8월에   여호와의 말씀이    잇도 의 손자 베레갸의 아들 선지자 스가랴   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2

“여호와께서는   너희 조상들에게 진노 하셨다 .

“그러므로 그들에게 이르기 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내게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내가 너희에게로 돌아오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4

“너희 조상들과 같지 말라   . 그들은    옛 선지자들이 선포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ㄷ  이제 너희 악한 길과 악한 행위에서 돌아오라 하셨느니라.' 그러나 그들은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 나에게 귀를 기울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다.

5

“너희    조상들이 어디 있느냐? 그리고    선지자들아, 그들은 영원히 살느냐?

6

"그러나 내가 내 종 선지자들에게 ㄱ 명령한 나의 말과 나의 율례가 너희 조상들에게 미치지 아니하였느냐   ? 그들이 회개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우리의 길과 행위에 따라 우리에게 행하기로 뜻하신 대로, 그래서 그분은 우리를 대접하셨습니다.' ""'

지구 순찰

7

다리우스 왕 이년 열한째 달 곧 스밧월 이십사일에 잇도의 손자 베레갸의 아들 선지자 스가랴에게 여호와의 말씀이 임하니라 이르시되

8

내가 밤에 보니, 보라, 한 사람이 붉은 말을 타고   계곡 에 있는 ㄴ 도금양나무 사이에 서 있었고, 그 뒤에는 붉은 말과 밤색과    백마    서 있었느니라.

9

그런 다음 나는 " 주님 , 이것은 무엇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와 말하는 ㄴ 천사가 나에게 말했다. “이것이 무엇인지 내가 너에게 보여 주겠다.”

10

화석류나무 사이에 선 사람이 대답하여 이르되 이는 여호와께서   땅을 순찰 하라고  보내신 자들이니라.

11

그래서 그들이 화석류나무 사이에 선 여호와의 사자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우리가    에   두루 다녀 보니     이   평안 하고 고요하더이다.

12

여호와의 천사가 이르되, 오 만군의 여호와여,    예루살렘 과 유다 성읍들에 대하여    긍휼을   베푸시 지 아니 하시리이까   ?

13

여호와께서는   나와 말하는   ㄱ 천사에게 1 은혜로운 말씀,    위로하는 말씀으로 응답하셨느니라.

14

그러므로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나에게 이르되, ㄴ  선포 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예루살렘과 시온을 위하여 ㄴ 심히 질투 하노라 .

15

“그러나 나는 안일한 ​​나라들에게 심히    하노니   이는 내가 조금 노하였을지라도 그들이   재앙을 더 하였음이라 .  

16

``그러므로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자비를 베풀어 예루살렘으로 돌아갈 것이라 내     이 그 안에 건축될 것이요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또 측량하는    이 예루살렘 위에 베풀리라'

17

“다시 선포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나의    성읍들이 다시 번영으로 넘칠 것이며 여호와가 다시 ㄴ 시온을 위로하고 다시 ㄷ 예루살렘을 선택할 것이   니라 .    '

18

 1 내가 눈을 들어 보니 네 뿔이 있더라 .

19

그래서 나는 나와 말하는 천사에게 “이것들이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나에게 대답했다, “이들은   유다와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을 흩어버린 ㄱ 뿔들이니라.”

20

그 때에 여호와께서 나에게 장인 네 명을 보여   주셨습니다 .

21

나는 "이들은 무엇을 하려고 오는 걸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가 이르되, 이들은   유다를 흩어서 아무도 그의 머리를 들지 못하게 한 뿔들이니라. 그러나 이 장인 들은 그들을 겁주러 와서    뿔 을 땅에 대하여 높이 든 열방의 뿔을  무너뜨리려 하였느니라 유다를 흩으려고 하였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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