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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ban or
kor·ban[ kawr-buh n; Sephardic Hebrew kawr-bahn; Ashkenazic Hebrew kawr-buh n / ˈkɔr bən; Sephardic Hebrew kɔrˈbɑn; Ashkenazic Hebrew ˈkɔr bən /
noun
a sacrifice or offering made to God, especially among the ancient Hebrews in fulfillment of a vow.
Words nearby corban
coram non judice, coram populo, corantijn, coranto, corazón, corban, corbeil, corbeille, corbel, corbel arch, corbel out
Origin of corban
1350–1400; Middle English < Hebrew qorbān literally, a drawing near
Dictionary.com Unabridged Based on the Random House Unabridged Dictionary, © Random House, Inc. 2019
corban/ (ˈkɔːbən, Hebrew kɔrˈban) /
noun
Old Testament a gift to God
New Testament Judaism the Temple treasury or a consecration or gift to it (Matthew 27:6; Mark 7:11)
Word Origin for corban
C14: from Late Latin, from Greek korban, from Hebrew qorbān offering, literally: a drawing near
코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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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에서, 코르반 (korban)은 또한 qorban 또는 코르반을철자, 설명하고 명령 희생 제물의 다양한 중 하나입니다 토라. 복수형은 코바노이다.
코르반은 황소, 양, 염소,또는 셰치타 (유대인 의식 학살)를 겪은 비둘기와 같은 코셔 동물 희생이었다. 희생은 곡물, 식사, 와인또는 향으로구성 될 수 있습니다. [1][2][3] 제물은 종종 요리되었고, 그 제물은 대부분 제공자가 먹었으며, 코헨 사제들에게 주어지는 부분과 작은 부품들이 제단에 불을 붙였다. 예루살렘 성전. 특별한 경우에, scapegoat의경우와 같이, 하나님께만 주어진 모든 제물이 있었다. [4][5] 코르반의 일반적인 품종은 제바 (, 평화 제물,및 올라를 포함)
제물은 창세기에 언급되어 있지만, 토라의 후기 네 권에는 그 기원과 역사의 측면을 포함하여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27] 성막과 솔로몬 성전과 예루살렘 제2 성전 시대에 유대,예루살렘, 그리고 두 번째 성전이 완전히 파괴될 때까지 헌금이 시행되었습니다. 70 CE에서 로마 제국. [28] 평일, 안식일,그리고 많은 유대인 의 휴일마다 그들만의 독특한 헌금이 있었다. [29] 제사장들은 고대 성막에서 먼저 헌금을 수행한 다음 성전에서 헌금을 수행했습니다. [30] 히브리어 성경은 코하니움(유전신권)을 특정 한 결혼 및 의식순도 요건을 충족하는 아론의 후손으로 묘사하고 있다. [31] 이스라엘의 대제사장은 여러 제물이 제공된 날인 얌 키푸르에서이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32]
시리즈의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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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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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 대상【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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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주제【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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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대교 테슈바의 회개
"리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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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개, 속죄, 유대교에서 더 높은 상승 |
히브리어 성경 |
제단 · 코르반 예루살렘 성전 성전 내의 예언 |
측면 |
고백 · 속죄 하나님의 사랑 · 하나님의 경외 신비로운 접근 방식 윤리적 접근 명상 · 서비스 토라 연구 체다카 · 미츠보트 |
유대인 달력에서 |
엘룰의 달 · 셀리호트 로쉬 하샤나 쇼파르 · 타슐리 회개의 열흘 카파로트 · 미케 얌 키푸르 수코트 · 심챗 토라 타아니트 · 티샤 비바브 유월절 · 오메르 샤부오트 주 |
현대 유대교에서 |
바알 테슈바 무브먼트 유태인 갱신 · 무사르 운동 |
코르반은 황소, 양, 염소,또는 셰치타 (유대인 의식 학살)를 겪은 비둘기와 같은 코셔 동물 희생이었다. 희생은 곡물, 식사, 와인또는 향으로구성 될 수 있습니다. [1][2][3] 제물은 종종 요리되었고, 그 제물은 대부분 제공자가 먹었으며, 코헨 사제들에게 주어지는 부분과 작은 부품들이 제단에 불을 붙였다. 예루살렘 성전. 특별한 경우에, scapegoat의경우와 같이, 하나님께만 주어진 모든 제물이 있었다. [4][5] 코르반의 일반적인 품종은 제바 (, 평화 제물,및 올라를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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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성경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다양한 제단에 제물과 희생을 치르라고 명하셨다고 말합니다. 희생은 코하움의 손에 의해서만 제공되어야 했다. 예루살렘에 성전을짓기 전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사막에있을 때, 희생은 태버내클에서만제공되어야 했다. 가나안 침공 후, 주요 희생 센터는 실로에 있었지만, 희생은 베스 셰메시,[6] 미즈파,[7] 라마,[8] 및 길갈,[9] 가족과 씨족의 희생이 평범한 동안[10] 사울 아래에서 희생의 중심은 노브였지만,[11] 실로에서 사적 제물이 계속 되었다. [12] 다윗은 예루살렘에 아라우나에의 타락층에서 새로운 숭배 센터를 만들었는데,[13] 그는 방주를 옮겼다.[14][15] 히브리어 성경에 따르면, 솔로몬 의 성전을 지은 후, 희생은 그곳에서만 행해질 수밖에 없었다. [16] 성전이 파괴된 후, 제2성전이 성전이 성전 70년에 멸망될 때까지 희생이 재개되었다. 두 번째 성전 의 파괴 후 더 이상 사원이 없기 때문에 금지되었다, 희생할 라카에 의해 허용 된 유일한 장소. 희생제물은 2세기 유대인-로마 전쟁 중에 잠시 회복되었고 그 후 특정 공동체에서 계속되었다. 【4】[1][17] 고대에 희생이 제공되었을 때, 그들은 613 계명을성취하는 것으로 제공되었다. 더 이상 성전이 없기 때문에, 현대 종교 유대인들은 대신기도하거나 대신 tzedakah을 제공합니다. [18] 유대교에서 희생의 관행과 본질은 613계명, 신학 및 할라카에기초한다. 유대인의 인식에 따르면 메시아의 오심은 613 계명을 유지하기 위한 요건을 제거하지 않을 것이다. [19] 대부분의 정교회 유대인들은 세 번째 성전이 세워지면 동물의 희생이 재개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은 기도와 tzedakah가 충분하다고 믿는다. [인용 필요]내용
어원
Qorban 및 카라브
셈뿌리√qrb ()는"가까이 있을 것"을 의미합니다. [20] 루트의 다른 단어는 카로프 "닫기"와 qerovim "친척"을 포함한다. 같은 줄기는 히브리어에서 발견되며, 예를 들어, 아카디아어 명사 aqribtu "제물 행위"에서 발견된다. 히브리어 여성 명사 코르반 (복수 'korbanot'' 레위기 1:2성경에서 처음 발생하고 마소레틱 본문에서80 번 발생; 레위기에서 40번, 숫자에서 38번, 에스겔에서2번. 관련 양식 qurban은 느헤미야서 10:35 및 13:31 "나무 제물"에만 나타납니다. 전통적으로 어원은 동사 줄기 qarab에서 이며 하나님 에 가까운 사람을 가지고 하는 목적을 나타냅니다. 【21】[22] Septuagint는 일반적으로 그리스어로 "선물", θθσσα "희생", 또는 "제공"으로 용어를 번역합니다. 두 번째 성전 기간에의해, 헬레니즘 유대인 텍스트는 특히 서약을 의미하는 코르반을 사용합니다. 신약전서에는 코르반을 한 번 서원을 위한 음역 대출 단어로 보존하고, 한 번은 관련 명사, 사찰 의 자보", 그렇지 않으면 δ를사용하여, θîσα α 또는 πîîîîîîîîî및 기타 용어를 그려 셉투아긴트에서. 요세푸스는 또한 일반적으로 "제물"을 위해 다른 단어를 사용하지만 나치교도의 서약에 코르반을 사용(유대인의 유물 4:73 / 4,4)과 테오 프라스투스는 중 코르반 서약을 인용 한 것으로 인용 티리안 (아피온에 대하여 1.167 / 1,22,4). [23]목적
토라의 코르바노가 죄를 위한 것이라는 견해와는 달리, 그들의 사용은 훨씬 더 복잡했으며, 의도하지 않은 죄를 속죄하기 위해 일부 코르바노만 사용되었고, 이러한 희생은 단지 중요한 핵심 수단만을 수반했다. 적법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 한 가지 예외 외에, korbanot을 가져 오기위한 다른 목적의 압도적 인 대부분이 있었고, 익스포저 효과는 종종 부수적이며, 상당한 제한이 적용됩니다. Korbanot는 순전히 하나님과 의사 소통하고 그에게 더 가까워지기위한 목적으로 가져온다. 또한, 그들은 하나님께감사와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끌려왔다. [24] 또한, korbanot의 사용은 죄의 특정 유형에 대한 외경되었다. 유대교의 죄는 서로 다른 등급의 심각성으로 구성됩니다:[25]- 가장 가벼운 것은 ,, 또는 점등(점등)이다. "잘못", "결점", "실수", 그 명령의 존재 나 의미를 무지로 저지른 계명의 위반.
- 두 번째 종류는 awon,그 계명의 존재와 본질에 대한 완전한 지식으로 저지른 사소한 계명의 위반입니다 (bemezid).
- 가장 심각한 종류는 페샤 또는 메르드,하나님에 대한 가정적이고 반항적 인 행위입니다. 최악의 형태는 사악한 의도로 저지른 그러한 행위인 resha입니다.
히브리어 성경
제물은 창세기에 언급되어 있지만, 토라의 후기 네 권에는 그 기원과 역사의 측면을 포함하여 더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27] 성막과 솔로몬 성전과 예루살렘 제2 성전 시대에 유대,예루살렘, 그리고 두 번째 성전이 완전히 파괴될 때까지 헌금이 시행되었습니다. 70 CE에서 로마 제국. [28] 평일, 안식일,그리고 많은 유대인 의 휴일마다 그들만의 독특한 헌금이 있었다. [29] 제사장들은 고대 성막에서 먼저 헌금을 수행한 다음 성전에서 헌금을 수행했습니다. [30] 히브리어 성경은 코하니움(유전신권)을 특정 한 결혼 및 의식순도 요건을 충족하는 아론의 후손으로 묘사하고 있다. [31] 이스라엘의 대제사장은 여러 제물이 제공된 날인 얌 키푸르에서이 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32]
여성 및 오퍼링
여성들은 다음과 같은 여러 헌금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레위기서에 설명된 바와 같이 출산 다음의 제물 들 , 12.
- 질병이나 위험에서 회복 된 후 제공 과 함께 제공 감사.
- 유월절에 유월절 제물. 여성들은 결혼하더라도 원한다면 희생을 바칠 수 있고 유월절 세더를 스스로 잡을 수 있었다.
- 죄와 의도하지 않은 오류에 대한 속죄의 죄 제물이나 죄 제물.
- 나치서서약의 이행 또는 범법과 관련된 헌금.
- 특정 질병 및 특이한 신체 방전으로 인한 치료법을 제공합니다.
- 샤부오트 의 휴일에 첫 번째 과일.
- 성전 세금 - 성전 필요 사항에 대한 반세겔 세금.
- 자발적 헌금, 평화 헌금 및 기타 다양한 자발적 및 원주민 헌금.
- 희생 동물을 희생하기 위해 세미차 (손에 누워) 그들은 수행 할 필요가 없었다 (Berachot 19a).
- 여성들은 원한다면 희생 동물을 스스로 학살할 수 있습니다.
네비임
이사야서와 예레미야서와 같은 히브리어 성경의 네비임 서적에는 희생을 가져왔지만 율법의 교훈에 따라 행동하지 않은 이스라엘 백성들에 대해 말했습니다. 선지자들은 마음의 회복없이 제공된 희생, 즉 죄에서 돌이키고 의를 따라 노력함으로써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결심을했습니다(호사 14:1-2, 요엘 2:13, 미가 6:6-8). 동시에 선지자들은 진심어린 회개와 선한 행이 결합되지 않는 한 헌금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가르쳤을 때에도 공의와 선한 헌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히브리어 성경의 마지막 선지자 말라기는회개의 목적은 희생을 끝내는 것이 아니라 제물을 다시 한 번 받아들이기에 적합하게 만드는 것이라고강조했다(말라기서3:3-4). 마찬가지로, 이사야서는 정의가 없는 희생을 비하함에도 불구하고 희생을 보편주의적 종말론에서 기도와 상호 보완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묘사합니다(이사야 56:1; 6-7).613계명 중 100개의 계명
Maimonides에따르면, 토라에 근거한 영구 613 계명 중 약 100개가 랍비 열거에 의해, 실제 성전과 제사장들과 관련된 계명을 제외하고, 희생을 직접적으로 염려한다고 한다. 그 자체가 또 다른 오십에 관한 것입니다. [33]미시나와 탈무드의 지침
미시나와 탈무드는 매우 큰 섹션을 바, 세더로알려진, 연구및 코다심으로알려진이 주제의 분석에, 그로 인하여 코르바노의 모든 상세한 품종을 열거하고 qodshim kalim ("신성의 사소한 정도") 및 qodashei qodashim ("신성의 주요 정도")와 같은 큰 논리적 깊이로 분석. 또한, 탈무드의 다른 모든 책의 큰 부분은 희생의 다양한 종류를 논의한다. 페사킴은 유월절 제물희생을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토론에 주로 전념하고 있다. 요마는 얌 키푸르 (속죄의 날)에 제물과 사원 의식에 대한 자세한 토론을 포함하고, 다른 주요 유대인 휴일을위한 특별 제물 및 사원 의식에 대한 세더 모드 (축제)의 섹션이 있습니다. 셰칼리는 성전 유지 보수와 성전 관리 및 관리를 위한 연례 반세켈 헌금에 대해 설명하고, 나심은 나치라이트와 의심되는 성인이 만든 헌금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탈무드는 희생을 수행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어려운 경우를 판결하는 방법, 실수가 발생했을 때 해야 할 일, 필요한 의식 요소 중 하나를 부적절하게 수행하는 것이 무효화되는지 여부에 대한 광범위한 세부 사항을 제공합니다. 탈무드는 유월절 제물을 굽는 방법, 제단에 다른 종류의 희생에서 피를 흘리는 방법, 향을 준비하는 방법, 신권과 공공 희생에 자금을 조달한 과세 제도에 대한 규제 코드, 그리고 수많은 것을 설명합니다. 기타 세부 정보.근거 및 랍비 해설
중세 유대인 학자인 마이모니데스는하나님께서 항상 기도와 철학적 명상보다 열등한 희생을 치르신다는 견해를 가지고 희생의 필요성에 대한 초기 비판을 그렸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주변의 이교도 부족들이 그들의 신들과 교제하는 주된 방법으로 사용했던 동물 희생에 사용되었다는 것을 이해하셨습니다. 따라서 마이모니데스의 견해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희생이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관계에서 필요한 부분이라고 믿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마이모니데스는 희생을 허용하겠다는 하나님의 결정은 인간의 심리적 한계에 대한 양보라고 결론을 내린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교도 예배에서 기도와 명상으로 한 걸음 도약하기를 기대하기에는 너무 나을 것입니다. 당황에 대한 가이드에서,그는 쓴다 :그러나 그 시절에 사람들이 일반적이었던 관습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자라온 일반적인 예배 모드는 동물을 희생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것은 하나님의 지혜와 계획에 따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이 모든 봉사의 매너를 포기하고 중단하라고 명하지 않셨느요. 그러한 계명에 순종하는 것은 사람의 본성에 반하는 것이었을 것이고, 그는 일반적으로 그가 사용되는 계명에 갈라졌느니라. 그 시절에 선지자가 우리를 하나님의 봉사에 부르시고 그분의 이름으로 우리에게 말씀하신다면, 우리는 하나님께 기도하거나 금식해서는 안 되며, 곤경에 처했을 때 그분의 도움을 구해서는 안 된다는 인상을 주었던 것입니다. 어떤 행동도 하지 말고 생각으로 그분을 섬기어야 합니다. [34]반대로, 나마니데스(레위기 1:9에 대한 그의 논평)와 같은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지 않았다. 나마니데스는 토라가 아브라함, 이삭, 야곱과 그 이전의 시절에 동물과 다른 희생의 관행을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용한다. 실제로, 이삭의 거의 희생을 이야기하는 목적은 인간의 희생의 가증을 대체하는 동물 희생의 숭고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영적인 연습에서
코르반은 또한 영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예배자의 필멸의 삶을 기리기 위해 하나님께 희생되는 개인의 자아의 일부를 가리킨다. 단어의 뿌리에 따라, 가까이 그리는 것을 의미하고, 동물의 희생으로 일반적인 사용에, 그래서 숭배자도 하나님께 더 가까이되기 위해이 세상의 무언가를 희생 할 수 있습니다. [35]희생의 끝
로마인에 의해 예루살렘에서 두 번째 성전이 파괴되면서, 고르바노를 제공하는 유대인의 관습은 모든 의도와 목적을 위해 중단되었다. 성전 산에서 전통적인 희생을 바치는 소수의 유태인 집단의 연속적인 기간에도 불구하고, 그 관습은 사실상 끝났다. 랍비 유대교는 이 변화에 응하여 상당한 발전을 겪도록 강요받았다. 더 이상 유대교가 성전 예배를 중심으로 돌아다닐 수 없었다. 성전이 파괴되면 유대교가 교재, 기도, 개인 관대한 방향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정통 유대교는 이것을 대체로 성전의 의무를 이행하는 다른 방법이라고 여긴다. 유대교의 다른지부들(보수, 개혁, 재건주의자)은고르바노를 돌아오지 않을 고대의 의식으로 여긴다. 응답의 범위는이 주제를 설명하는 고전 랍비 문학에 기록됩니다.- 한 번은 랍비 요하난 벤 자카이가 성전이 파괴된 후 예루살렘 근처에서 제자인 랍비 이호슈아와 함께 걷고 있었습니다. 랍비 이호슈아는 사원 유적을 바라보며 "아아! 이스라엘 백성들의 죄를 속죄한 곳은 폐허가 되시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랍비 요한난 벤 자카이는 그에게 위안의 이 말을 말했다: '슬퍼하지 말라, 내 아들. 성전이 파괴되더라도 의식 속죄를 얻는 또 다른 공로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사랑의 친절의 증서를 통해 의식 속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희생이 아니라 내가 바라는 사랑의 친절"이라고 쓰여 있기 를 원함이니라. (호세아 6:6)
- 미드라시 (주) 아포트 다비 나단 4:5
바빌로니아 탈무드에서많은 현인들이 유대인의 율법에 따라 자선 행위를 하고, 유대인 본문을 공부하는 것이 동물의 희생을 치르는 것보다 더 크다고 말했습니다.
- 랍비 엘라자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랑과 공의를 행하는 것이 희생보다 주님께 더 바람직하다"(잠언 21:3)라는 기록된 바와 같이, 사랑의 의로운 행동을 하는 것은 모든 희생을 바치는 것보다 더 큽니다.
- 바빌로니아 탈무드, 수카 49
:
- 그리고 나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비둘기처럼 구걸하고 말하는 하늘의 음성을 들었다, "그 죄 로 인해 아이들에게 화가 나는 나의 집을 파괴, 내 성전을 불, 세계의 열방 중 그들을 추방. 그리고 그는 [선지자 엘리야] 나에게 말했다: "당신의 삶과 당신의 머리의 삶으로! 이 순간에 [하늘의 음성]이 이렇게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매일 매일이 세 번 말한다. 그리고 이것뿐만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회당과 연구집에 들어가서 (카디시에서)"그의 위대한 이름이 축복되기를 바라며"라고 응답할 때, 거룩한 자는 그분의 머리를 흔들며 이렇게 말합니다: "이 것을 찬양하는 왕에게 는 다행입니다. 그의 집에 있는 길. 그분의 자녀들을 추방하신 아버지께는 무엇이 있습니까? 그리고 아버지의 식탁에서 추방된 아이들에게 화가 납니다." (탈무드 보라호트 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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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랍비 아키바는 말했다 : 시몬 벤 로가는 나에게 다음과 관련 : 나는 한 번 풀을 수집하고 있었다, 나는 아비트나스의 집 (향 을 만드는)에서 아이를 보았다. 그리고 나는 그가 울고 것을 보고, 나는 그가 웃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내 아들, 왜 울었어?" 그는 말했다, 내 아버지의 집의 영광으로 인해 감소했다." 저는 "왜 웃었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그분은 제게 "미래에 의인들을 위해 준비된 영광때문에" 말씀하셨습니다. 저는 "그리고 무엇을 보았는가?" 하고 물었습니다. [이러한 감정을 불러일으킨] "허브 마알레 아샨이 내 옆에서 자라고 있다. [Maaleh Ashan은 연기상승을 일으킨 향의 비밀 성분으로, 탈무드에 따르면 아비트나스의 집은 결코 밝혀지지 않았다.]"
희생의 끝에 전례주의
평범한 유대인의 일상적인 종교 적 관습에 대한 수많은 세부 사항은 성전 생활의 리듬과 희생의 기억을 유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슈나는 세마 이스라엘기도가 타메이 (의식적으로 불순한)인 코하님이 자신의 heave 제물을 먹기 위해 입력 할 수 있을 때 저녁에 암송될 것이라는 진술로 시작됩니다 ( 제사장들에게 주어지는 음식 십일조) 정화를 따르라. 이 현대의 매일 유대인의 의무의 의미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십일조, 의식순결, 성전과 신권의 핵심 요소들의 의무에 대해 자세히 토론해야 한다.기타 경우
샤밧,유대인 휴일 및 기타 행사에 대한 유대인 의 예배는 희생의 회복을위한 특별한기도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얌 키푸르 전례에는 희생의 회복을 위한 반복된 기도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하이 홀리데이 아미다에는 이사야 56:7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들조차도 내가 나의 거룩한 산으로 데려오고, 기도의 집에서 그들을 기쁘게 하리라. 그들의 번제와 그들의 희생은 나의 제단에 받아들여질 것이다. 이는 나의 집이 모든 민족을 위한 기도의 집이라 불리게 되리라. [36]
현대적 관점과 희생의 재개
유대교에서의 희생의 미래
랍비 유대인들 사이에서 지배적인 믿음은 메시아 시대에 메시아가 오게 되고 셋째 성전이 세워질 것이라는 것이다. 그것은 korbanot가 다시 제정 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어느 정도와 얼마나 오래 알 수없는. 일부 성경적이고 고전적인 랍비의 출처는 대부분의 또는 모든 희생이 제공 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추수감사절 을 제외한 모든 희생은 미래에 중단될 것입니다. (미드라쉬 바이크라 랍바 9:7)
- 모든 희생은 미래에 무효화됩니다. (탄추마 에모르 14, 바이크라 랍바 9:7)
- 그러면 유다와 예루살렘의 곡물 제물은 옛날과 고대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 기쁘게 될 것입니다. (말라기 3:4)
- 한 극단에서 다른 극단으로 갑자기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시절에 모든 사람 가운데 일반적이었던 관습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자라온 일반적인 예배 모드는 성전에서 동물을 희생하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이런 이유로 하나님께서는 이런 종류의 봉사를 계속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희생 제도는 주된 목적이 아니라 간구와 기도입니다. (마이모니데스, 당황 III 32에 대한 가이드)
- 바빌로니아 탈무드, 트랙에테 니다 61b 및 트랙아테 샤밧 151b.
- 미드라쉬 쇼차르 토프(미즈모르 서146:5)는 하나님께서 지금 금지된 것을 허락하시리라고 말한다.
19세기와 20세기
1800년대에 많은 정통 랍비들이 메시아시대가 아직 도착하지 않았고 성전이 재건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사원 산에서 고르바노를 되살리는 방안을 연구했다. 많은 responsa는 특정 매개 변수 내에서 유대인 법에 따라 그러한 희생을 제공하는 것이 허용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20세기 초, 이스라엘 메이어 카간은 일부 추종자들에게 코바노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Qodshim Kolelim으로 알려진 기혼 학생들을 위해 특별한 예시바를 세우라고 권고했다. 예루살렘에 있는 솔로몬 성전의 재건을 감독할 유대인 메시야의 도착을 준비하기 위해 탈무드의 qodshim 섹션을 더 강렬하게 연구하십시오. 세 번째 성전. 그의 충고는 진지하게 받아들여졌고, 오늘날 이스라엘에는 고르바노, qodshim,그리고 미래의 유대인 사원의 필요에 만 전념하는 잘 정립된 하레디 기관이 많이 있습니다. 활기찬 전통과 소로비치크 왕조.
고르바노 복원 노력
특히 성전 종교 교육원과 성전 산 충실한몇몇 그룹은 이스라엘 정부에 성전 산에 있는 세 번째 성전을 재건하고 희생 예배를 복원해 달라고 청원했습니다. 이스라엘 정부는 호의적으로 반응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정통 유대인들은 성전을 재건하는 것을 미래의 유대인 메시아를위한 활동으로 여기며, 대부분의 비정통유대인들은 희생 예배의 회복을 전혀 믿지 않는다. 템플 인스티튜트는 희생재개에 대비하여 의식용 물건을 짓고 있습니다.현대 정교회 유대교
오늘날 정통 유대교는 시드두르 (매일기도 책) 또는 machzor (휴일기도책)에서 관련 일에 대한기도의 일환으로 매일 각 코르반의 언급을 포함한다. 그들은 또한 보수적 인 유대교의기도책에서 약어로 언급됩니다. 각 유대인 휴일에 토라의 섹션은 축제의 korbanot회당에서 큰 소리로 읽을 것을 언급.
예를 들어, 매일 아침 샤샤리트기도의 아주 이른 아침에, 그들은 언급의 순서로 다음을 포함, 실제로 korbanot라고. 다음 예제는 누사흐 아슈케나즈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 키요르 ()키요르 (것) 출애굽기 30 : 17-21에 기초하여, korbanot (제물)를 만지기 전에 씻어 순수한 물을 포함하는 분지를 설명합니다. [37]
- 트루마트 하데셴 레위기 6:1-6에 기초하여 코르반 올라(고도 제물)의 재를 제거하소서. [38]
- 코르반 타미드 영구 일일 제공: "... 화재 제공 ... 수컷 갈망 하는 양 흠 없는 하루에 두..." 숫자 28:1-8에 근거합니다. [39]
- 케토레 향 [에서] 향신료: "... stacte, onycha, 그리고 갈바넘, ... 그리고 유향..." 출애굽기 30:34-36;7-8... [37]"몰약, 카시아, 스파이크나드, 사프란,코스타스, 방향족 껍질, 계피,레이, 소금, 호박..." 바빌로니아 탈무드 크리투트 6a에 따라; 예루살렘 탈무드 요마 4:5; 33a.
- 코르반 무사프 샤밧에대한 추가 제공 : "안식일에 ... 두 마리의 수컷 양... 기름과 와인 리베이션을 혼합 제공 하는 식사에 대 한 좋은 밀가루..." 28:9-10을 기준으로 합니다. [39]
- 코르반 로쉬 초데시 새 달에 대한 제공 : ... 두 젊은 황소,한 램,일곱 양... 미세 한 밀가루 ... 올리브 오일과혼합 ... 하나는 그가 염소... 그리고 그것의 와인 해방." 숫자 28에 따라 : 11-15. [39]
- 제바심 (주) 미슈나 제바심 의 제 5 장은 다음 인용된다. (그것은 모든 희생을 논의하고 현인은 그 안에 분쟁하지 않기 때문에이 단계에서 siddur에 포함되었다 :
- A. Eizehu 메코만 선반 z'vachim 제바심 고르바노를 위한 장소 : "... 황소의 학살과 얌 키푸르의 그 염소는 북쪽에 [제단의]..."
- B. 완전히 점화 된 파림 하니스 라밈 황소 : "... 이 것들은 [제단] 재가 퇴적된 곳에서 타버린다."
- C. Chatot hatzibur v'hayachid 죄 지역 사회와 개인의 제물: "... 그는 염소 ... [사원 안뜰] 커튼 에서 남성 사제에 의해 먹을 수 있습니다... 자정까지."
- D. 하올라 코데시 qodashim 고도 제물은 큰 거룩한 학위와 제물 중 하나입니다 : "... 그것은 전적으로 불에 의해 소모됩니다."
- E. Zivchei shalmei tzibur v'ashamot 공동 평화 제물 및 죄책감 제물: "... 신권의 남성들이 [성전 안뜰] 안에서 먹는 다... 자정까지."
- F. 하토다 v'eil nazir qodashim 칼림 추수 감사절 제물과 나치 rite의 램은 사소한 학위 거룩의 제물입니다: "그들은 도시 에 걸쳐 먹는다 [예루살렘의] 누구에 의해, 어떤 방법으로 준비... 자정까지..."
- G. Sh'lamim qodashim kalim 평화 제물은 작은 (가벼운) 거룩함의: "... 코하미에의해 먹히는 ... [예루살렘의] 도시 전체에 걸쳐 누구라도..."
- H. Hab'chor vehama'aser vehapesach qodashim kalim 동물의 첫 번째와 십일조와 유월절 제물은 작은 (가벼운) 거룩함의 제물입니다 : "... 유월절 제물은 밤에만 먹습니다... 구운 경우에만."
- 랍비 이슈마엘 오메르 랍비 이슈마엘은 말합니다: 13개의 규칙을 통해 토라가 해명되었습니다. (시프라소개, 구강 법의 일부).
- 예히 라존 (엔딩) 연구 세션은기도로 끝납니다 ("그것은 당신의 뜻이 될 수 있습니다 ...) 예루살렘 성전의 회복과 희생의 재개에 대한. (... 성전이 우리 시대에 빠르게 재건되고, 당신의 토라에서 우리의 몫을 부여하고, 그곳에서 우리는 옛날과 이전 시대와 같은 경건한 가운데 당신을 섬길 것입니다. 유다와 예루살렘의 곡물 제물이 옛날과 옛날처럼 하나님께 기뻐하기를 하느니라.")
- 레자이 주 모든 정교회 아미다, 유대인 서비스의 중앙기도는 단락을 포함: "오 주 우리 하나님, 당신의 백성들에게 이스라엘과 그들의기도, 당신의 집의 거룩한 의 성지의 서비스를 복원, 그리고 받아 들인다 사랑과 호의로 이스라엘의 불헌품과 그들의 기도를 드리며, 이스라엘 백성들의 봉사가 항상 은혜를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보수적인 유대교는 이 기도에서 불제의 조항을 제거합니다.
- 예히 래즌 아미다의 개인 적 재화는 전통적으로 성전의 회복을위한 예히 라존기도로 끝납니다.
- 아미다 자체는 전례적으로 매일 코르반의 목적을 나타내는 것으로, 코르바노 섹션의 암송은 성전이 없을 때 이를 수행해야 할 공식적인 책임을 다한다.
- 평일 토라 독서와 관련된 축복세트에는 성전 의 회복을위한 기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시대에 는 빠르게 아멘이라고 말합시다."
보수적 유대교
보수적인 유대교는 코르바노의 재개를 거부한다. 이 견해와 일치, 그것은 보수적 인 siddur에서희생의 재개에 대한기도를 삭제했습니다, 모두 희생에서 아침 연구 섹션, 아미다에서 qorbanot의 복원을위한기도, 다양한 언급 다른. 신권과 희생 제도가 회복되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와 일치하여, 보수적인 유대교는 또한 이혼한 여성이나 개종자와결혼하는 것을 금지하는 결혼 제한을 포함하여 코하님에대한 특정 제한을 해제했다. 그러나 보수적인 유대교는 어떤 형태로든 성전의 회복을 믿고, 편안한 요구 사항에 따라 코하니와 레위인의 지속을 믿으며, 기도책에 두 가지 모두에 대한 언급을 간직하고 있다. 전통의 연속성에 대한 스트레스와 일치, 많은 보수적 인 회당은 또한 과거 시제 (예 : 정교회 "와) 희생에 대한 모든 참조를 변경, 샤밧과 축제 qorbanot에 대한 참조를 유지했다 거기서 우리는 희생할 것이다"는 것이 "거기서 그들이 희생하리라"로 바뀌었다. 그러나 좀 더 진보적인 보수회당은 기도 예배에서 과거나 현재의 희생에 대한 모든 언급을 제거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공식 보수적 인기도 책, 심 샬롬,두 서비스 대안을 제공합니다.개혁과 재건 유대교
개혁 유대교와 재건 주의유대교는 성전 의 회복, 코르바노의 재개, 또는 확인된 코헨이나 레위인의 지속에 대한 모든 믿음을 부인한다. 유대교의 이 지부들은 그러한 모든 관습이 현대의 요구사항과 일치하지 않는 고대의 관습을 나타내며, 기도 책에서 코르바노에 대한 모든 또는 거의 모든 언급을 제거했다고 믿는다.
위키소스는 1911년 브리타니카 백과사전 기사 코르반의 본문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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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 외에 황금 제단에 아무것도 태우지 않는다 (출 30:9)
- 흠 없는 동물만을 제공하려면 (레위기 22:21)
- 제단에 흠이 있는 동물을 헌납하지 말것 (레위기 22:20)
- 그것을 학살하지 말것 (레위기 22:22)
- 피를 뿌리지 말것 (레위기 22:24)
- 켈레프를 태우지 않는다 (레위기 22:22)
- 일시적으로 흠이 있는 동물을 제공하지 않음(신명기 17:1)
- 비유대인이 제안하더라도 흠이 있는 동물을 희생하지 말것 (레위기 22:25)
- 헌신적인 동물에게 상처를 입히지 않음(레위기 22:21)
- 실격된 헌신적인 동물을 구속하기 위해 (신명기 12:15)
- 적어도 8일 이상 된 동물만을 제공하려면 (레위기 22:27)
- 갈롯의 임금으로 구입한 동물이나 개를 위해 교환한 동물을 제공하지 말것 (신명기 23:19)
- 제단에 꿀이나 효모를 태우지 않는다 (레위기 2:11)
- 모든 희생을 소금에 절로 (레위기 2:13)
- 희생에서 소금을 생략하지 말것 (레위기 2:13)
- 토라에 규정된 대로 번제물의 절차를 수행한다(레위기 1:3)
- 고기를 먹지 말것 (신명기 12:17)
- 죄 제물의 절차를 수행 (레위기 6:18)
- 내면의 죄 제물을 먹지 말것 (레위기 6:23)
- 죄 제물로 가져온 새를 참수하지 말것 (레 위기 서 5:8)
- 죄책감 제물의 절차를 수행 (레위기 7:1)
- 고하림은 성전에서 희생고기를 먹어야 한다 (출 29:33)
- 고하님은 성전 안뜰 밖에서 고기를 먹어서는 안 됩니다 (신명기 12:17)
- 비코헨은 희생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 (출 29:33)
- 평화 제물의 절차를 따르기 위해 (레위기 7:11)
- 피를 뿌리기 전에 사소한 희생의 고기를 먹지 말것 (신명기 12:17)
- 토라에 규정된 대로 식사 제물을 가져오려면 (레위기 2:1)
- 잘못을 행하는 자들의 식사 제비에 기름을 넣지 말것 (레위기 5:11)
- 잘못을 행하는 자들의 식사 제물에 유향을 두지 말것 (레위기 3:11)
- 대제사장의 식사 제물을 먹지 말것 (레위기 6:16)
- 누룩빵으로 제물을 굽지 않는다(레위기 6:10)
- 고하남은 식사 제물의 잔해를 먹어야 한다 (레위기 6:9)
- 첫 번째 후속 축제에서 모든 맹세와 자유 의지 제물을 성전에 가져오기 위해 (신명기 12:5-6)
- 성전에서 모든 희생을 바치는 것 (신명기 12:11)
- 이스라엘 밖에서 모든 희생을 성전에 가져다 주려면 (신명기 12:26)
- 안뜰 밖에서 제사욕을 도살하지 말것 (레위기 17:4)
- 안뜰 밖에서 어떤 희생도 하지 말것(신명기 12:13)
- 매일 두 마리의 양을 제공하려면 (제28:3)
- 매일 제단에 불을 붙이기 위해 (레위기 6:6)
- 이 불을 끄지 말것 (레위기 6:6)
- 매일 제단에서 재를 제거하려면 (레위기 6:3)
- 매일 향을 태우는 것(출애굽기 30:7)
- 코엔 가돌은 매일 제공되는 식사를 가져와야 합니다(레위기 6:13)
- 두 마리의 양을 합단제물로 가져오려면 (28:9)
- 새 달에 추가 제물을 가져오려면(로쉬 코데시)(번호 28:11)
- 유월절에 추가 헌금을 가져오려면 (제28:19)
- 새 밀의 식사에서 제물을 바치다(레위기 23:10)
- 샤부트에 추가 제물을 가져오려면 (28:26)
- 위의 희생을 동반하기 위해 두 잎을 가져오려면 (레위기 23:17)
- 로쉬 하샤나에 추가 제물을 가져오려면 (번호 29:2)
- 얌 키푸르에 추가 제물을 가져오려면 (번호 29:8)
- 수코트에 추가 제물을 가져오려면 (번호 29:13)
- 슈미니 아제레에 추가 제물을 가져오려면 (번호 29:35)
- 부적당하거나 흠이 된 제희생을 먹지 말것 (신명기 14:3)
- 부적절한 의도로 제물로 바치는 것을 먹지 말것 (레위기 7:18)
- 제물들이 먹을 수 있는 시간을 지나도 제사하지 말것 (레위기 22:30)
- 남은 것을 먹지 말아야 한다 (레위기 19:8)
- 불순해진 희생물로 먹지 말것 (레위기 7:19)
- 불순한 사람은 희생으로 먹어서는 안 된다 (레위기 7:20)
- 남은 희생을 태우기 위해 (레위기 7:17)
- 모든 불순한 희생을 태우기 위해 (레위기 7:19)
- 파르샤 아카라이 모트에 규정 된 순서에서 얌 키푸르의 [희생] 절차를 따르려면 (아론의아들의 죽음 후 ...) (레위기 16:3)
- 재산을 모독한 사람은 자신이 욕설한 것을 갚고 제5을 희생시켜야 합니다(레위기 5:16).
- 성별된 동물을 일하지 않음 (신명기 15:19)
- 성별된 동물의 양털을 깎지 않음 (신명기 15:19)
- 지정된 시간에 파샬 희생을 학살한다 (출 애 12:6)
- 누룩을 소유하고 있는 동안 도살하지 말것 (출 23:18)
- 하룻밤 동안 지방을 떠나지 말것 (출 애 23:18)
- 두 번째 파샬 양을 학살한다 (9:11)
- 닛산 의 15 일 밤에 마자와 마자와 함께 유월절 희생을 먹고 (출 애굽 12:8)
- 이야르 의 15 일 밤에 두 번째 파샬 양을 먹기 위해 (번호 9:11)
- 파샬 고기를 생고기나 삶은 것을 먹지 말것 (출 애12:9)
- 파샬 고기를 무리의 경계에서 꺼내지 말것 (출 12:46)
- 배교는 그것을 먹어서는 안된다 (출 애12:43)
- 영구 또는 임시 고용 노동자는 그것에서 먹지 말아야 (출 애 12:45)
- 할례를 받지 않은 남성은 그것을 먹어서는 안 된다 (출애굽기 12:48)
- 파샬 제물에서 뼈를 부러뜨리지 않음 (출 12:46)
- 두 번째 파샬 제물에서 뼈를 부러뜨리지 않음(제9:12)
- 아침까지 파샬 제물에서 고기를 남기지 않는다 (출애굽기 12:10)
- 아침까지 두 번째 파샬 고기를 떠나지 말것 (번호 9:12)
- 14일의 명절 제물의 고기를 16일까지 방치하지 말것 (신명기 16:4)
- 유월절, 샤부오트, 수코트 성전에서 축하하기 위해 (평화 제물을 가져오라) (출애굽기 23:14)
- 이 세 축제를 기뻐하기 위해 (평화 제물을 가져다) (신명기 16:14)
- 제물 없이 성전에 나타나지 않음(신명기 16:16)
- 레위인들에게 기뻐하고 선물을 주는 것을 삼가하지 말자(신명기 12:19)
- 코하님은 예루살렘 밖에서 흠 없는 첫 번째 동물을 먹어서는 안 됩니다 (신명기 12:17)
- 모든 사람은 자신의 범법을 위해 죄제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레서 4:27)
- 죄책감이 없는 아샴 탈루이를 가져오십시오 (레위기 5:17-18)
- 죄책감이 확인될 때 아샴 바다이가져오기 (레위기 5:25)
- 올레 v'yored 제물을 가져 오십시오 (사람이 부유한 경우, 동물; 가난한 경우, 새 또는 식사 제공) (레위기 5:7-11)
- 산헤드린이 잘못을 지배할 때 제물을 가져와야 한다(레위기 4:13)
- 달리는 문제 (부자연스러운 생리 흐름)를 가진 여자는 의식 목욕에 간 후에 제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레위기 15:28-29)
- 출산한 여성은 목욕에 간 후에 제물을 가져와야 합니다(레위기 12:6)
- 달리는 문제 (부자연스러운 정액 흐름)를 가진 사람은 목욕에 간 후에 제물을 가져와야합니다 (레위기 15:13-14)
- 미크베에 가서 제물을 가져와야 하는 메조라(차라가 있는 사람) (레위기14:10)
- 다른 짐승을 희생을 위해 따로 따로 따로 두지 말것(데무라)(레위기 27:10)
- 새 동물은 대체된 동물에 더하여 헌납을 유지합니다(레위기 27:10)
- 헌납물의 한 종류에서 다른 것으로 성별된 동물을 바꾸지 말것 (레위기 27:26)
- 붉은 수조의 절차를 수행 (번호 19:2)
- 뿌리는 물의 법칙을 실행한다 (제19:21)
- 풀리지 않은 살인 사건 이후에 강 계곡에서 송아지목을 부러뜨리다 (신명기 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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