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명술서(말그대로 그리스신테로스+노모스[1]의"제2법칙"은 유대인토라의다섯 번째 책으로,데바림(히브리어:דְּבָרִים),"모세의 단어]", 그리고 기독교구약의다섯 번째 책으로도세의 다섯 번째 책으로도알려져 있다.
이 책의 장 1-30은모압평원에 있는모세가이스라엘 백성들에게전한 세 가지 설교나 연설로 구성되어있으며, 약속의 땅에들어가기 직전에. 첫 번째 설교는 그 순간으로 이어진광야 방황의 40 년을이야기하고, 나중에모세의 율로불리는 율법 (또는 가르침)을 준수하라는 권고로 끝납니다. 두 번째 설교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야웨와그가 준 율법(또는 가르침)을 따라야 할 필요성을 상기시켜 주며, 이 땅의 소유는 달려 있다. 그리고 세 번째 설교는 이스라엘이 불충실한 것으로 판명되어 땅을 잃어야 하더라도회개와함께 모든 것을 회복할 수 있다는 위안을 줍니다.[2]
마지막 네 장(31-34)에는모세의 노래,모세의 축복,그리고 모세로부터여호수아로의한 지도력의 맨틀이 지나가고, 마지막으로네보 산에서모세의 죽음을 이야기하는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다.
사실상 모든 세속적학자들은모세에 대한 저작자(T5)를거부하고 기원전 7세기와 5세기 사이에 이 책을 날짜로 삼는다.[3]신체항이 포함된 챕터 12-26은 가장 초기 섹션이며, 그 다음으로 두 번째 프롤로그(Ch. 5-11), 그리고 첫 번째 프롤로그(Ch. 1-4);. 다음 26장도 비슷하게 계층화됩니다.[4]대부분의 학자들은 신체항법이 후기 군주제 시대에 구성되었다고 믿습니다,왕 조시아(기원전 후반)의 시간 의 주위에), 일부 학자들은 나중에 주장했지만,바빌로니아 포로기간 동안 (597-539 BCE) 또는페르시아 기간동안 (539-332 BCE).[5][6]많은 학자들은 이 책을 저자들에게 제공한 것으로 추정되는레위테계급의 경제적 필요와 사회적 지위를 반영하는 것으로 본다.[7]그 가능성이 저자는 집단적으로신명자로불린다.
패트릭 D. 밀러는 신명분에 대한 논평에서 이 책의 구조에 대한 견해가 다른 관점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다.[8]구조는 종종 세 연설 이나 설교의 시리즈로 설명 (장 1:1-4:43, 4:44-29:1, 29:29-30:20) 짧은 부록의 숫자[9]– 밀러는 "문학"구조로 이것을 참조; 또는, 그것은 때때로 중앙 코어 (장 12-26,신체 호르몬 코드)와내부 및 외부 프레임 (장 4-11/27-30 및 1-3/31-34)[9]– 밀러는 이것을 성약 하위 구조라고 부릅니다.[8]그리고 마지막으로십계명의 첫 번째에 설립된 야웨의독점적 인 숭배의 주제에 계시 신학적 구조 ("너는 내 앞에 다른 신이 없다") 그리고셰마.[8]
(신명학의 다음 "문학"개요는존 반 세터스에서입니다;[10]그것은 알렉산더 로페의 "성약"그의신명전에서 분석과 대조 될 수있다 : 문제와해석.[11])
제1장-4장: 호렙(시나이)에서 카데시로 가는 광야를 거쳐 모압으로 가는 여정이 회상됩니다.
제4절-11장: 4:44-49에 두 번째 소개후호레브 산에서열리는 사건들을 회상하며 십계명을 증정한다. 가족의 머리는 법에 자신의 보살핌에있는 사람들을 지시하는 것이 좋습니다,야웨이외의 신을 봉사에 대한 경고가 이루어집니다, 이스라엘에 약속 땅은 칭찬하고, 사람들은 순종을 촉구한다.
제 12-26 장, 신체 형 코드 : 이스라엘의 예배를 지배하는 법률 (장 12-16a), 지역 사회와 종교 지도자의 임명 및 규제 (16b-18), 사회 규제 (19-25), 정체성과 충성의 고백 (26).
마지막 구절인 신명술 34장 10-12절은 "이스라엘에서 모세와 같은 선지자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신학에 대한 권위 있는 두테로니즘적 견해와 히브리신을 이스라엘의 유일한 신으로 숭배하는 것이 선지자의 가장 위대한 종교에 의해 인봉된 유일한 허용 종교라는 주장을 한다.[12]
이 아이디어가 1805년W.M.L de Wette에의해 처음 제시된 이래로 대부분의 학자들은 요한성 신뢰의 핵심이 기원전 7세기에 예루살렘에서 조시아 왕(기원전 641-609년 통치)이 진보한 종교 개혁의 맥락에서 구성되었다는 사실을받아들였습니다.[14]신명수의 역사는 다음과 같은 일반적인 용어로 볼 수 있습니다:[15]
기원전 8세기 후반,유다와이스라엘은모두 아시리아의화병이었다. 이스라엘은 반란을 일으켰고 BCE 가 파괴되었습니다. 유다로 도망친 난민들은 여러 가지 새로운 전통(적어도 유다의 새로운 전통)을 가져왔다. 그 중 하나는 유다에서 이미 알고 예배를 드신 야웨 신이 단지 신들의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라 봉사해야 할 유일한 신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전망은 유다의 아버지아몬이살해된 후 여덟 살 된 조시아를 왕좌에 올려놓은 후 법정에서 매우 강력해진 유대히트랜딩 지배계급에영향을 미쳤다.
요시아통치 18년째를 지내면서 아시리아 세력은 급격히 쇠퇴했고, 친독립 운동은 법정에서 힘을 모았다. 이 운동은 야웨에 대한 충성심을 이스라엘의 유일한 신으로 표현했다. 조시아의 지원으로 그들은 유다와 아시리아 를 대체하기 위해 유다와 야웨 사이의 성약(즉, 조약)의 형태를 취하는 신명자 5-26의 초기 형태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예배 개혁을 시작했다. 이 성약은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한 주소로 공식화되었다(Deut.5:1).
다음 단계는바빌로니아 포로생활 중에 일어났다. 기원전 586년 바빌론에 의해유다 왕국이파괴되고 왕의 종말은 현재바빌론시에서 망명한 듀테로니즘 엘리트들 사이에서 많은 반성과 신학적 추측의 계기가 되었다. 그들은 야웨가 율법을 따르지 않은 것에 대한 처벌로 재난을 설명하고 이스라엘의 역사(왕을 통해 여호수아의 책)를 만들어 이 사실을 설명했다.
망명의 끝에서,페르시아인들이 유대인들이예루살렘에서 성전을반환하고 재건 할 수 있다는 데 동의했을 때, 장 1-4과 29-30장이 추가되었고, 신명루노미는이 역사에 입문 책을 만들어 약속의 땅에 들어가려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되었다. 챕터 19-25의 법적 섹션은 새로운 상황이 발생 한 것을 충족하기 위해 확장되었으며, 31-34 장은 새로운 결론으로 추가되었습니다.
요한랴가약년 전에 예루살렘에서 활동하는 선지자이사야는출애굽기,하나님과의 성약, 또는 하나님의 율법에 불순종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 대조적으로 이스라엘 북부왕국에서활동하는 이사야의 현대호사는출애굽기, 광야 방황, 성약, 외국 신들의 위험, 야웨만을 숭배할 필요성에 대해 자주 언급한다. 이로 인해 학자들은 신테로노미 의 뒤에 있는 이러한 전통이 북부의 기원을 가지고 있다는 견해를 갖게 되었습니다.[16]신체형 코드 - 책의 원래 핵심을 형성하는 챕터 12-26의 법률 세트 -조시아의시간 (7 세기 후반) 또는 이전에 논쟁의 대상이되는 지 여부, 그러나 개별 법률의 대부분은 컬렉션 자체보다 오래된.[17]제32-33장에 있는 두 시 -모세의 노래와모세의 축복은아마도 원래 독립적이었을 것이다.[16]
신명괴는 성경에서 수수께끼같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광야에서 이스라엘 인들이 방황하는 이야기와 가나안에서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와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광야 이야기는 숫자로 아주 쉽게 끝날 수 있으며, 조슈아의 정복에 대한 이야기는 적어도 음모의 수준에서 그것없이 존재할 수 있었다. 그러나 두 경우 모두 주제 (신학적) 요소가 누락될 것입니다. 학자들은 이 문제에 대해 다양한 해답을 제시했습니다. 듀테로노미즘 역사 이론은 현재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Deuteronomy는 원래 요시아의 종교 개혁을 확고히하기 위해 작성된 법률 법과 성약일 뿐이며, 나중에 전체 역사의 소개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숫자에 속하는 것으로 신명루노미를 보고 이전 이론이 있다, 그리고 조슈아 그것에 보충의 일종으로. 이 아이디어는 여전히 지지자를 가지고 있지만, 주류 이해는 신명술, 역사에 소개된 후, 나중에 그것에서 분리하고 창세기 - 출애굽기 - 레위기 - 숫자에 포함 되었다 는 것은 이미 모세가 그것의 중심 문자로 모세가 있었기 때문에. 이 가설에 따르면, 모세의 죽음은 원래 숫자의 결말이었고, 단순히 거기에서 신명수의 끝으로 옮겨졌습니다.[18]
Deuteronomy stresses the uniqueness of God, the need for drastic centralisation of worship, and a concern for the position of the poor and disadvantaged.[19]Its many themes can be organised around the three poles of Israel, Israel's God, and the covenant which binds them together.
The themes of Deuteronomy in relation to Israel are election, faithfulness, obedience, and God's promise of blessings, all expressed through the covenant: "obedience is not primarily a duty imposed by one party on another, but an expression of covenantal relationship."[20]Yahweh has chosen ("elected") Israel as his special property (Deuteronomy 7:6 and elsewhere),[21]and Moses stresses to the Israelites the need for obedience to God and covenant, and the consequences of unfaithfulness and disobedience.[22]Yet the first several chapters of Deuteronomy are a long retelling of Israel's past disobedience – but also God's gracious care, leading to a long call to Israel to choose life over death and blessing over curse (chapters 7–11).
Deuteronomy's concept of God changed over time. The earliest 7th century layer ismonolatrous, not denying the reality of other gods but enforcing the worship of Yahweh in Jerusalem alone. In the later, Exilic layers from the mid-6th century, especially chapter 4, this becomesmonotheism, the idea that only one god exists.[23]God is simultaneously present in the Temple and in heaven – an important and innovative concept called "name theology."[24]
After the review of Israel's history in chapters 1 to 4, there is a restatement of the Ten Commandments in chapter 5. This arrangement of material highlights God's sovereign relationship with Israel prior to the giving of establishment of the Law.[25]
The core of Deuteronomy is thecovenantthat binds Yahweh and Israel by oaths of fidelity (Yahweh and Israel each faithful to the other) and obedience (Israel obedient to Yahweh).[26]God will give Israel blessings of the land, fertility, and prosperity so long as Israel is faithful to God's teaching; disobedience will lead to curses and punishment.[27]But, according to the Deuteronomists, Israel's prime sin is lack of faith,apostasy: contrary to the first and fundamental commandment ("Thou shalt have no other gods before me") the people have entered into relations with other gods.[28]
The covenant is based on seventh-century Assyrian suzerain-vassal treaties by which the Great King (the Assyrian suzerain) regulated relationships with lesser rulers; Deuteronomy is thus making the claim that Yahweh, not the Assyrian monarch, is the Great King to whom Israel owes loyalty.[29]The terms of the treaty are that Israel holds the land from Yahweh, but Israel's tenancy of the land is conditional on keeping the covenant, which in turn necessitates tempered rule by state and village leaders who keep the covenant: "These beliefs", says Norman Gottwald, "dubbed biblical Yahwism, are widely recognised in biblical scholarship as enshrined in Deuteronomy and the Deuteronomistic History (Joshua through Kings)."[30]
Dillard and Longman in theirIntroduction to the Old Testamentstress the living nature of the covenant between Yahweh and Israel as a nation: The people of Israel are addressed by Moses as a unity, and their allegiance to the covenant is not one of obeisance, but comes out of a pre-existing relationship between God and Israel, established with Abraham and attested to by the Exodus event, so that the laws of Deuteronomy set the nation of Israel apart, signaling the uniquestatusof the Jewish nation.[31]The land is God's gift to Israel, and many of the laws, festivals and instructions in Deuteronomy are given in the light of Israel's occupation of the land. Dillard and Longman note that "In 131 of the 167 times the verb "give" occurs in the book, the subject of the action is Yahweh."[32]Deuteronomy makes the Torah the ultimate authority for Israel, one to which even the king is subject.[33]
Judaism's weekly Torah portions in the Book of Deuteronomy[edit]
신명술의 책, 데바림. 히브리어 문자로 기록 된 유대교 아랍어로 번역 히브리어. 리보르노 출신, 1894년 CE. 모로코 유대인 박물관, 카사블랑카.
신명자 6:4-5: "듣기, 오 이스라엘(셰마 이스라엘),LORD는우리의 하나님, LORD는하나!"유대교의기본 신조가되었다,셰마 이스라엘,그리고 그 두 번 매일 암송은미츠바(종교 계명)입니다. "너는 네 온 마음과 모든 네 영혼과 네 주한을 가지고 LORD네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계속한다. 그러므로 그것은 또한 하나님의 사랑의 중앙 유대인 개념과 그 결과로 오는 보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데이비스 2013,p. 101-103, "한마디로, 모든 실제 권력의 군주를 박탈 하는 두루마리 (그리고 사실상 군주제의 기관을 파괴) 대부분의 성경 학자의 믿음은 놀라운 이며 따라서 그 장학금 은 당연한 또는 이성적인 에 대 한 사실을 복용 하 고 따라서 부조리 한 직물을 무시 하 고 그것에 대 한 부적당 한 것을 가정 하 여 설명 할 수 있습니다. 5세기 BCE는 그럴듯한 맥락을 제공합니다..."